비서 지식 > 광고

시장 조사 방법


시장 조사 방법은 관찰 방법과 설문 방법의 두 가지 주요 유형으로 나뉩니다.
관찰 관찰이란 직접 관찰을 통해 직접적인 정보를 얻는 조사 방법을 말한다. 시장 조사관은 직접 매장, 무역 박람회, 박람회 및 소비자가 집중되어있는 장소로 이동하며, 카메라, 테이프 레코더 또는 직접 성적표를 통해 중요한 시장 정보를 얻기 위해 몰입 형으로 관찰하고 기록 할 수 있습니다.
관찰 방법의 장점은 객관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문제를 이해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응답자의 관심, 선호도, 심리적 감정, 구매 동기, 태도 및 의견과 같은 많은 문제가 관찰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설문지 작성 방법은 설문지를 작성하여 응답자의 시장 상황을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설문지 작성 방식에 따라 대면 조사, 의사 소통 조사, 전화 설문 조사, 선취 특권 설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접 대면 조사, 즉 개인적으로 조사 할 문으로 가면 사전 설문지에 따라 순서대로 질문을 순차적으로 보내고 응답자에게 답변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설문 조사는 응답자에게 설문지 또는 설문지를 보내고 응답자가 응답하는 설문 방법입니다.이 설문의 단점은 설문지의 회수율이 낮다는 것입니다.
전화 조사는 사전 설문지에 따라 전화로 의견을 묻거나 질문하는 설문 방법입니다. 장점은 정보가 빠르며 시간이 절약되고 응답 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문의 시간이 너무 길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구금 수사는 수사관이 설문지 또는 설문지를 직접 응답자에게 제출하고, 응답자가 그 사건을 나중에 채우고 조사자가 그 시간을 철회하기로 동의하는 설문 조사 방법을 의미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조사자의 편향된 의견의 영향을 피할 수있는 충분한 독립적 사고 시간을 가질 수 있으므로 오류를 줄이고 설문 조사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설문 조사 방법은 주로 설문지와 설문지의 디자인을 포함합니다. 설문지 디자인 정보 "광고 계획서 작성"장에서는 상품 시장 분석이 포함되었으므로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기 때문에이 장에서는 시장 설문지 및 관련 내용을 주로 설명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