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광고

광고 환경 분석 및 광고 기획 시장 분석


소위 광고 환경 분석은 광고가있는 환경을 면밀히 조사하고, 기업이 직면 한 시장 기회를 분석하고, 경쟁자의 시장 환경과 광고 상황을 평가하고,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매크로 관점에서 볼 때 광고가있는 복잡한 환경에는 경제 환경, 인구 환경, 기업 환경, 상품 환경, 정치 환경, 국제 환경 및 정책 환경이 포함됩니다.
경제 환경은 주로 거인의 경제 상황을 조사하는 것이며, 인구 환경은 주로 연령대가 다른 여러 유형의 주민들의 구매력을 분석하는 것이며, 기업 환경은 주로 관련 산업의 현황과 발전 추세를 조사하고, 상품 환경은 주로 상품의 수명주기를 분석합니다. 위치 및 소비자 구매 동기, 정치 환경은 특정 정치적 사건의 발생 및 취급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며, 국제 환경은 국제 상황의 변화에주의를 기울이고 정책 환경은 정부 발행 새로운 법률, 규정, 규정 및 방법.
미시적 관점에서 볼 때 광고 환경 분석에는 주로 시장 분석, 기업 자체의 장단점 분석, 경쟁사 분석, 상품 및 포장 및 장식 분석, 판매 가격 분석 및 상품의 시장 수명주기 분석이 포함됩니다. 잠깐.

예를 들어, "활력 28"광고 계획의 시장 분석 :

시장 분석

1. 경쟁 업체 분석 Guangdong에서 Shashi Daily Chemicals의 Super Concentrated Laundry Powder는 광저우 랑퀴 (Guangzhou Langqi Company)가 제조 한 고농축 초 세정 분말로서 주요 제품으로 Gaofuli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제품 품질이 좋습니다.
B. 지역 제품, 장기 사업.
C. Langqi Company의 통일 된 브랜드의 영향으로 이미 Gao Fuli가 점유하고있는 세탁 세제 시장과 상호 홍보 이미지 구축 및 프로모션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D. 광고 캠페인은 체계적으로 계획되고 실행되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일년 내내 노동 보험 상품으로 고부가 제품을 내놓았다.
Gao Fuli는 또한 다음과 같은 품질면에서 몇 가지 결함이 있습니다.
A. 고농축 초 고농도 세제는 분말보다 3 배, 활력 28은 4 배 높습니다.
B. 고농축 초 농축은 진정한 "순간"을 아직 성취하지 못했다.
C. 고성능 패키지는 활력 28보다 약간 떨어진다.
실적이 우수한 광고 실적에 대한 설문 조사는 다음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A. 통신 속도 : 전체 조사 횟수의 71.8 %가 고전력 광고를 보았습니다.
28.2 %를 보지 못함
B. 선호도 : 고성능 광고의 50 %
일반적으로 48 %
2 % 싫어함
C. 정보 출처 :
TV : Zhujiangtai를 통해 고 충실도 광고의 67 %가 보였고 다른 모든 방송국은 25 % 이내였습니다.
신문 : 53 %의 사람들이 신문에서 충실도가 높은 광고를 보았습니다.
D. 사용법 :
56.6 % 사용. 그 중 66 %는 고농도의 일반 세제를 사용했고 34 %는 초 고농도로 사용했다.
사용하지 않음 43.4 %
이 데이터는 고성능 광고 및 판매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활력 28은 여전히 ​​시장을 분단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제품 분석 품질 : Vitality 28은 북쪽의 품질에 대한 명성을 쌓았으며, Vibrant 28 초 농축의 성능과 지표는 고 에너지의 수준과 비슷하며 몇몇은 고출력보다 우수합니다. 활기찬 28의 일반 세탁 파우더는 조금 더 나쁩니다.
Packaging : Vigor 28의 포장은 매우 친숙하고 매력적이며, 이는 Washing Powder Packaging 대회에서 1 위를 차지했으며 Gao R & F와 경쟁 할 수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가격 : 바이탈리티 28 슈퍼 집중하고 약간 더 강력한 반면, 생명력 28 일반 워싱 파우더는 약간 낮습니다.
3. 소비자 분석 광동 북부의 소비자들은 다른 특성을 가지고있다 :
구매 방법 : 일반적으로 가정 주부는 집 근처의 소매점에서 구매하며 구매는 매우 무작위입니다. 일반적으로 세제는 명시되지 않습니다. 제품 가격은 선택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상당한 수의 소비자가 고전력을 사용하는 습관을 채택했으며 많은 소매점에서만 고출력을 판매합니다.
사용 방법 : 광동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완전 자동 세탁기를 사용하며, 광동성 사람들은 경제적으로 많은 수입을 가지므로 물 절약, 절전, 노동 절약 및 시간 절약이라는 개념이 거의 없습니다.
개념을 씻으십시오 : 광동 소비자는 아직도 세척 분말이 더 청결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수퍼 농축 세탁 세제는 버블이 없지만 강력한 오염 제거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이 시점에서 갈등이 발생하여 수퍼 콜드 판매량이 항상 일반 파우더보다 열등합니다. 또한, 광동 사람들은 특별한 서비스를 변경 의류 자체가 너무 더러운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슈퍼 집중하고 일반적인 분말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지 마십시오.
4. 판매 채널 분석 활력 28 광저우는 주로 대형 백화점 및 일부 도매 업체와 접촉하며 심천, 산두, 혜주, 잔장 및 기타 지역에서는 지역 도매 부서와 협력합니다.
활력 28과 상인 사이의 접촉은 오직 "사람들을 접촉하게합니다". "문을 배달하는 것의 양적 척도는 제한되지 않지만"효과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바이탈리티 28은 상품 유통에있어 개선되어야 할 필요가 있으며, 대부분의 소매점에서는 활력 28 제품을 볼 수 없으며, 이는 소비자의 최근 구매 습관과 상반됩니다.
다른 설문 조사에 따르면 광저우의 일부 쇼핑몰에는 영업 활동이 없습니다.
5. 과거의 광고 효과 분석 광동 소비자들은 작년의 광고 캠페인 이후 "1 / 4-4"광고의 활력에 대한 예비적인 인상을 받았고 많은 고객들이 Zhujiang 무대에서 TV 광고를 주문했다.
많은 요인들의 영향으로 광동 소비자들은 여전히 ​​활력에 대한 큰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그중 광고 포지셔닝의 문제 외에도 광고의 양과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전체 광동 시장은 모든 정당의 정보가 비틀 거리고 혼합되어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의 바다"에서 "뛰어 넘을"수없는 일정량의 방송이 없다. 1992 년에 Gao Fuli는 2 월 -6 월에 광저우의 텔레비전, 라디오 및 신문에 광고 비용으로 거의 백만 위안을 투자했습니다. 활력 28은 기본적으로 TV와 신문의 두 미디어를 작년에만 채택했으며, 다른 미디어와 활동이 일치하지 않아 얇아 보입니다. 따라서 올해의 광고는 3 차원의 체계적인 그룹 작업이어야합니다.
6. 잠재적 인 시장 전망 광동은 개혁과 개방의 개척자로서 우리에게 훌륭한 사업 환경을 제공해주었습니다.
광동성은 1 인당 국민 소득이 높고 소비력이 강한 나라이다.
광동성의 고온 기간은 오랫동안 지속되며, 사람들은 옷을 자주 세탁하거나 갈아주는 습관을 키웠다. 세탁 용품 소비는 특히 크다.
Gao Fuli가 Guangdong에서 파티의 대표 였지만, 시장 집중도는 여전히 많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 집중 시장은 활력 28을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7. 광동 시장 탐구의 중요성 광동성은 엄청난 소비 잠재력을 지닌 거대한 시장으로서 경제 발전 가치가 크다.
광동성의 활력 28 제품의 구현은 Shashi Daily Chemical Group이 심천에 상장 할 기초를 마련 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