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작문 지침

총무는 리더의 작업 방식을 이해해야합니다.


비서 방법이란 비서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 업무 활동을 수행하는 방식을 말하며 비서가 목표를 달성하고 업무를 수행 할 수있는 방법 및 수단입니다. 비서 방법은 자체의 특성과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철학, 리더십, 의사 결정, 경영 및 기타 분야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회의 준비에는 사무 총장의 실습과 축적 된 경험에 달려있는 수백 가지 특정 문제 (예 : 인쇄 된 문서 수십, 연단 배치 요구 사항 수십 가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총무는 비서의 작업 방법의 전반적인 방향과 비서의 작업 방법을 개선하기위한 일반적인 출발점이 리더십 방법임을 이해해야합니다.

비서는 리더에게 봉사하며 비서 방법은 리더십 목표의 실현에 복종하고 봉사해야합니다. 비서는 기본 리더십 방법을 이해한다면 자신의 작업 방법을 창의적으로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리더십 접근법은 리더십의 범위에 속하며 여기서는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첫째, 정치적 방법

이것은 또한 마르크스 주의적 접근이라고 할 수있다. 혁명과 건설의 관행에서 중국은 특유의 중국 특성을 지닌 일련의 리더십 방법을 형성해왔다.

이 과학적 방법은 장기간에 걸친 실습 테스트를 거쳤으며 실제로 완벽하게 수행되었으며 모든 작업에 보편적 인 지침의 중요성을 지닙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두 가지 상호 관련된 측면을 포함합니다 :

인기있는 노선

인기있는 라인은 모든 중국 CD가 모든 일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본 라인이며, 또한 일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기도합니다. 즉, 리더십과 사람들의 결합, 일반적인 호소력 및 개별적인 지침, 사람들로부터 사람들에게 오는 것입니다. 가. 이 리더십 방법은 변증 법적 유물론과 역사 유물론의 세계관과 리더십 작업의 방법론을 적용하는 것으로 주관적이고 객관적이며 이해와 실천, 리더십과 국민의 유기적 단결을 반영하며 주관주의, 관료주의 및 비 활동을 방지하고 극복합니다. 진취적인 태도와 다른 잘못된 태도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강력한 무기의 개발을 장려하십시오. 그것은 많은 효과적인 구체적인 실천을 포함하여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구체적인 방법으로 침투합니다. 중앙 정부의 주요 지도자들은 1990 년대 초반 사무 총장 및 사무 총장 심포지엄에서이를 강조했다.

주요한 생각

선행 사상은 모든 중요한 일에서 우리는 먼저 생각하고, 사회주의의 정치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간부와 사람들의 이데올로기 적 이해를 통합하여 작업의 강력한 원동력을 압축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과거에 계급 투쟁이 강조되었을 때, "정치적 명령"에 대한 언급이있었습니다. 당시 정치의 이해가 "정치는 계급 투쟁"이었기 때문에, 정치적 어려움의 형성은 비 과학적이었습니다. 특히 경제학과 기술 분야에서 그러했습니다. 이 분야는 정치 리더십이 많은 부작용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이데올로기 적 이해를 통일하는 것은 항상 모든 작업과 리더십 방법의 주요 연결을위한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역사적 이슈에 관한 여러 가지 결의안, 네 가지 기본 원칙을 고수하는 문제, 경제 건설을 중심으로하는 문제, 개혁 개방의 지속성, 서부 지역 개발에서 동북부 및 중부 중국의 활성화에 이르기까지의 제안 된 개발 및 과학 발전의 수립 등. 사람들의 사고와 이해를 처음으로 통일하지 않으면 실제적인 조치를 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해외에는 생각을 선도하는 공식이 없으며, 서방 국가들은 절대적인 사상의 자유를 주장하며, 각 정당은 자체 노선과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주의 체제의 가장 중요한 이점은 정치적 우월이며, 아이디어의 단일성에 의해 결정된다. 우리는 여러 가지 특정 사안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에 반대하지도 않고 여러 가지 업무에 대한 장관의 다른 제안에 반대하지도 않지만, 큰 정책 노선에서는 정치적 업무와 비서 업무에 종사하는 이데올로기 적 이해의 일관성을 강조해야합니다. 이해해야하는 원칙.

장관은 정치적 방법을 적용함에있어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1. 사람들과 밀접하게 접촉하고, 지도자와 대중 사이의 교량 역할을하며, 지도자들이 대중적인 노선을 구현하도록 돕는다.

2.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지도자가 객관적인 상황과 사람들의 이념적 역 동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 수집 및 포괄적 인 연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실용적으로 매우 실용적인 아카이브를 작성하고 형식주의와 지휘를 의식적으로 극복한다.

4. 홍보 및 교육 부서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주요 활동에서 사상 교육을 강화한다.

둘째, 행정 방법

행정 방법이란 행정 명령, 지침, 규정, 규정 등을 실행하여 행정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가리 킵니다. 권력과 순종을 전제로하며 지도자의 직접성, 단합성, 의무성이 특징입니다. 이 방법은 리더십 활동에 없어서는 안되며 리더십 목표를 달성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행정부 지도력 방법은 강압과 순종이 특징이지만, 행정부의 책임자가 명령과 자의를 강요 할 수 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과학적 행정 방법은 국민의 객관적 법률과 장기적 이익을 준수하고 반영해야하지만 국민의 명령은 반영해서는 안됩니다.

이 방법은 또한 일정한 한계를 가지고 있는데, 강제 사용에 쉽게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에 리더의 열정에 영향을 미치고 리더십 결정은 구현하려는 동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종종 경제적 방법과 교육 방법과 함께 사용해야합니다. 좋은 결과.

비서가 행정 방법의 사용을 주도 할 때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첫째, 우리는이 법을 적용 할 필요가 있는지 여부를 고려해야한다. 그것은 당사국의 정책과 국내법에 부합 하는가? 현실과 일치 하는가? 국민이지지 하는가? 문제가 있으면 지도자에게보고하고 지도자에게 생각해 보라고 요청해야합니다.

2. 행정 명령, 지침 및 기타 파일의 초안을 주문할 때 우리는 대중의 노선을 구현하고, 모든 삶의 대표자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청문회의 의견을 존중하고 그것을 행정관들에게 쉽게 수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

3. 적시에 피드백을 수집하고 행정적 수단을 개선하십시오.

4. 노동자, 여성과 같은 사람들은 노동을 수행하는 행정 수단이 적어야하며 명령형 언어를 사용하지 않아야한다. 기업과 기관은 외부 적으로 관리 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셋째, 법적 방법

중국은 법제도 구축을 강화하고 있으며 더 높은 수준의 법적 사회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업을 관리하기위한 법률 및 규정에 의지하는 것이 법의 업무를 주도하는 중요한 작업 방식입니다. 법적 방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권위와 심각성을 지니고 모든 사람이이를 준수해야하며 리더십은 권력에 기반 할 수 없습니다 둘째, 그것은 대체 할 수 없으며 다른 방법의 기초이자 보장입니다. 섹스, 확실성 및 안정성은 개인별로 변경 및 변경 될 수 없으며, 넷째, 배타적입니다. 문제를 해결할 때 다른 방법으로 대체 될 수 없습니다.

총무가 법적 방법을 사용하면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1. 귀하는 법률, 특히 사무 총장과 밀접하게 관련되어있는 법을 적극적으로 연구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교육 부서에서 일하면 교육과 관련된 법률에 익숙해야하며, 경제 부서에서 일하는 경우 관련 경제법을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2. 기록 보관소를 작성하고 서신 및 방문을 받고 다양한 문제를 처리 할 때 우리는 법을 기준으로 사용하고 법에 따라 일을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아카이브의 핵 버전에는 법을 준수하는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3. 비서 업무 자체는 기밀 유지 업무, 기록 보관소 업무, 회의 선거 업무 등과 같은 많은 법적 규범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정부는 분명한 법률을 제정하고 법을 엄격히 준수해야합니다.

4. 사무 총장은 또한 중국의 완전한 합법화가 장기간의 개혁 및 건설 과정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필요가있다. 법적인 사각 지대에 계속 진입 할 필요가 있으며, 사람들의 법적인 인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법 집행 요원의 질을 향상시켜야한다. 율법은 지금 전능하지 않으며, 장래에 전능하지 않습니다. 법적 방법은 다른 방법과 일치하지 않으며 서로 협조 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비서 사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한다. 일부 시민 사회 지도자들과 사설 기업 소유주들은 법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법을 훈련하기 위해 지역의 사리를 이용하거나 공을 비우지 않기 때문에 종종 법을 낙담 시키려합니다. 장관은 가능한 한 실망시켜야합니다.

넷째, 경제적 방법

근대화와 시장화 과정에서 경제적 방법이 널리 사용됩니다. 전반적인 국가 경제를 주도하고 규제하는 거대한 경제 관리 방법, 특정 단위의 경제 활동을 이끌고 조직하는 미시 경제 관리 방법, 시장 예측 및 조정 방법, 경제 활동 분석 방법 등 다양한 경제적 방법이 있습니다. 재무 관리 및 감독 방법, 세금 관리 및 조정 방법, 가격 관리 방법, 금융 신용 관리 방법, 노동 관리 방법, 임금 관리 방법, 경제적 인 회계 방법, 물질적 인센티브 방법, 경제적 목표 관리 방법, 경제적 통계 방법, 원료 표면 품질 관리 방법 등 또한 교통, 증권, 관습 및 기타 산업은 자체적 인 경제 관리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비 경제적 부문도 관리를 위해 경제적 수단을 사용합니다. 저자는 재정적 문제와 학교 기금 모금에 에너지를 집중했다고 말한 여러 명의 대학 총장을 조사했습니다.

장관급 지도력은 경제적 방법을 사용할 때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1. 경제적 지식에 익숙하다. 총무는 전임 경제 관리자가 아니며 일반적으로 경제를 관리 할 힘과 책임이 없지만 오늘날 경제 활동을 중심으로 지도자들은 매일 많은 경제적 문제를 다루어야하며 비서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비서는 관련 경제적 지식을 가져야하고, 단위의 경제 활동 및 재정 운영 규칙을 잘 알고 있어야하며 둘째, 단위 지도자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경제적 방법을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해외의 일부 중소기업에서는 비서와 회계사가 한 사람에게 도움이되기도하므로 상사에게보다 효과적으로 봉사 할 수 있습니다.

2. 경제적 법률을 준수하십시오. 계획, 요약 및 기타 파일 초안 작성시 비서는 관련 경제 데이터를 정확하게 인용해야하며 지표를 임의로 설정하거나 주관적인 상상력에 초점을 두거나 임의로 보상 및 처벌 기준을 설정하거나 결과를 상위 수준에보고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경제적 법률을 엄격히 준수해야합니다.

3, 깨끗하고 정직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회의, 리셉션 및 후속 검사와 같은 비서 업무에서 비서 요원은 금융 시스템을 준수하고 낭비 및 모든 종류의 부패를 제거하고 선도 기관 및 지도자에 대한 훌륭한 이미지를 유지해야합니다.

다섯째, 기술적 인 방법

기술적 접근 방식의 핵심은 기술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과 비교할 때 네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첫째, 객관성, 즉 기술과 기술에 의해 산출 된 결과는 인간의 주관적인 의지에 의해 전달되지 않는 객관적인 존재이며 두 번째, 규칙 성, 단계는 구체적입니다. 일반 운영, 셋째, 정확성, 관찰 된 인간의 눈보다 훨씬 정확한 데이터의 다양한 결정하기 위해 전문 기술의 사용, 넷째, 동적 인 기술은 지속적으로 업데이 트해야합니다, 즉, 새로운 상황과 문제에 동적으로 대응해야합니다. 과학과 기술이 고도로 요구되는 일부 분야에서는 기술 방법이 리더십 접근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금융, 항공 우주 및 도시 교통 관리와 같은 산업은 기술적 인 방법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장관은 기술적 인 방법의 사용에있어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한다.

1. 특정 전문 기술 지식과 운영 기술을 습득해야합니다.

2, 기술을 믿고 "기술 전능"에 빠지지 않도록 기술과 그 한계의 가치를 이해해야합니다.

3, 기술적 인 방법의 사용은 첨단 기술 장비와 수단, 의미의 손실을 관리하기 위해 구식, 역방향 장비 및 수단의 사용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