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작문 지침

공식 문서 작성의 기본 특성


최근에 나는 Li Minglun의 걸작 "비서 작문 비서"를 읽고이 책의 "소개"부분에서 제안 된 공문서의 특징을 신중하게 연구했다. Ming Lun의 공식 문서 작성의 특징은 매우 통찰력이있을뿐만 아니라 현대 교육 기관에서 문서 작성을 파악하는 데있어 중요한 지침이됩니다. 따라서 나는 그의 질문에 따라이 글을 썼다. 그것은 내 자신의 구체적인 경험이며,이 아이디어를 더 많은 동료들에게 소개하는 것인데, 이것은 명예 동지 (Ming Lun)가 표현한 견해와 증언이라고 할 수있다. 더 큰 지침 역할을하십시오.

공식 문서는 기사의 큰 "가족"에있는 고유 한 기사 유형으로 일반 기사의 기본 요소를 가지며 일반 기사의 스타일 및 특성과 다르므로 기사의 큰 "가족"에서 또 다른 기사 현상입니다. , 즉 텍스트의 사용. 따라서 공식 문서 작성은 적용된 문서 작성의 범위에 속합니다. 그것의 특성이 일반적인 기사 및 일반적인 적용된 기사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지만, 더 많은 양상은 독립적이며 독특합니다.

1. 공식 문서의 저자는 공식 작가 자신이 아닙니다. 특정 사회 집단 또는 그 지도자입니다. 공식 문서는 독자가 그것을 구현하고 준수하도록 요구합니다. 이것은 공식 문서가 저자의 그룹, 비서의 서면의 은폐 및 그 자체의 실질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결정합니다.


문서 작성은 문학적 창작이나 과학 글쓰기와 같은 개인적인 작업이 아니며 작문 결과는 저자 개인이 될 수 없습니다. 공식 문서 작성자의 비서로서 사회 단체 나 지도자는 "말하기"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을위한 결혼"과 "하늘을 대신하는 일"이라고 말합니다. 이 점은 비서 동지가 이해해야하며 매우 분명해야합니다. 세계에 수천 개의 공식 문서가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어느 것이 비서 이름입니까? 아니. 그들의 삶의 대부분을 위해 글을 쓰는 비서직 직원이 기사를 쓰지 않았다는 것을 한숨 돌리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같은 사회 집단의 지도자로서 엄밀히 말하자면, 그는 비서가 공문서를 작성할 때 개인적으로 나타나지 않지만 기관이나 단체의 대표자로 나타난다. 첫 번째 인물 "I"에 일부 원고가 등장하더라도 정식 개인 또는 "I"인데 이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대리인"또는 "대표자"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 뒤에는 기본적으로 유형 또는 무형의 리더십 그룹 또는이 주요 그룹의 사고, 제안 및 의도가 있습니다. 공식 문서 제작의 전체 과정의 관점에서 볼 때 일반 공식 문서는 영감, 생각, 초안, 토론, 개정, 확인, 발급, 인쇄 등과 같은 일련의 작업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중요한 파일을 생성하려면 종종 반복적 인 주석과 수정이 필요합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토의 및 수정 작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직하십시오. 제 14 차 중국 공산당 전국 총회 초안은 7 개월간 지속되었다. 이 기간 중 중앙위원회 정치위원회 상임위원회는 4 번 토론했고 정치국은 2 번 토론했고 정치인들은 초안 그룹과 3 번 논의했다. 중앙위원회와 국무회의 일부 주요 동역자들도 초안 그룹과 중요한 의견을 나누었다. 그중 정치국이 토론과 의견 Deng Xiaoping의 의견에 제시 한 요구 사항에 따라 두 가지 중요한 변화가있었습니다. 나중에, 중앙 정부는 119 개 지역, 부서 및 단위에 대해 의견을 얻기 위해 제 6 차 초안을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제 13 차 중앙위원회 당원, 교체 위원, 중앙 자문위원회 위원, 중앙 수사위원회 위원, 제 14 차 중국 공산당 전국 대표, 중앙당과 정부의 모든 부서의 책임자 및 여러 사람들의 조직, 지방, 자치구, 지자체 및 주요 도시의 구성원 군사 당위원회의 책임있는 동지들을 포함하여 3000 명 이상의 사람들이 토론에 참여했으며 각 부대는 초안을 수정했습니다.


그 사이에.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유나이티드 프론트 노동부 (United Front Work Department)에 민주당, 전국 산업 상회 위원장 및 비당 정당의 의견을 청취했다. 그 과정에서. Jzm과 Qiao는 Huairen Hall에서 3 시간 이상 이야기하도록 초청했습니다.


모든 지역 및 부서에서 보고서를 진지하게 토의하고 보고서 전체를 확인하고 평가했습니다. 동시에 많은 의견도 제시되었습니다. 보고서의 구조와 실제 내용은 문장의 단어와 구두점만큼 작으며 심각하고 진지한 태도로 통찰력을 발휘합니다. 여러 지역의 의견에 따르면, 초안 팀은 보고서 초안에 대해 450 개 이상의 개정안을 작성했습니다. 그 중 제 13 대 국회 이후 5 년 동안의 일, 중국의 특성을 지닌 사회주의 건설 이론의 일반화, 경제 성장의 속도, 사회주의 시장 경제 체제의 확립, 사회주의 민주주의와 법제의 강화, 영성 문명의 건설, 당의 강화 등 중대한 조정, 농축 및 강화.


의견을 청할 때, 중국 특성을 가진 사회주의 건설 이론의 일반화. 제 11 차 중앙위원회 제 14 기 본회의 이후 개혁 개방은 중국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고 풍부한 경험을 축적 시켰으며, 이론적으로는 더욱 승화되어야한다고 제안된다. 반복적 인 연구 끝에이 부분을 9 가지 측면으로 조정하면서 동시에 중국 특성을 지닌 사회주의 건설은 당 전체와 국민 전체의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라는 점을 강조했다. 동등 (Deng Xiaoping) 동지는이 이론의 설립에 역사적으로 중요한 기여를했다. .


보고서의 초안은 그보다 성숙했다. 9 월 중앙 정치국과 정치국 본회의는 개정 된 보고서 초안을 검토 및 승인하고 13 차 CPC 중앙위원회 본회의 제 9 차 심의에 제출하기로 결정했다.


10 월 5 일. 제 13 차 CPC 중앙위원회 제 19 차 본회의가 베이징에서 열렸습니다. 각 그룹의 견해에 따르면 26,000 단어의 보고서에 170 개가 넘는 개정이있었습니다. 제 14 차 전국 대회에 관해서는 이미 10 번째 초안입니다.


공식 문서는 집단 노동의 과정과 집합 적 지혜의 결정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별 작성과 다른 공식 문서의 고유 한 기능입니다. 공식 문서가 발행 된 후. 생산 된 실제 유틸리티와 사회 복습 테스트를 받아들이는 방식은 다른 기사보다 더 특징적입니다. 공식 문서는 상급 지도력 및 부하 기관의 정보 또는 참고 자료로 사용되거나 이행을 요구하는 하향 통신 또는 대중의 홍보, 홍보 및 규제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공식 문서에 의해 생성 된 이러한 많은 효과의 내용은 수령인이 문학 작품을 읽는 것과 같은 의식적으로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공식 문서에 대한 강제력과 구속력, 독자의 이해 관계가 작용합니다. 이 시점에서 독자는 공식 문서의 내용, 단위 및 산업의 사용이 무엇인지, 그리고 공식 문서의 사회적 및 경제적 유용성에 근본적으로 관심이 있지만 공개 문서의 예술적 가치를 평가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공식 문서에 포함 된 구체적인 내용을 연구하고 새로운 정책 조항이 있는지 여부, 정책 및 정치 권력이 부서 및 부서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기초이며 숙련 된 문서의 문학 작품을 감상하고 감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공식 문서 작성자를 물어 본 사람은 거의 없지만 우량 지도자를 판단하는 결정은 무엇이며,이 행동이 얼마나 효과적이며, 아이디어를 잡을 지 등등. 이것은 공식 문서가 다른 문서와 매우 다르고, 자체 기능, 사회 효익 및 주제, 구조 장, 표현 형식, 언어 응용 프로그램 등을 결정하고 근본적으로 공식 문서 작성에 자체 문서가 있어야한다고 결정한다는 것을 근본적으로 결정합니다 독특한 정치 색채, 정책 기능, 그룹 특성, 정확성 요구 사항 및 실제 기준. 이것은 비서가 훌륭한 문서를 작성해야한다면, 개인 창작의 영역을 벗어나 "학생 공동 현상"과 "문학적 어조"를 극복해야한다는 인상을 줄 것입니다. 특히 비서직을 맡은 신규 이민자들에게 우리는이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노력은 공식 문서의 특성과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합니다.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기 위해 일반적인 작문 및 진행과 다른 작문 방법을 습득하십시오.

둘째, 공식 문서 작성은 저자 자신의 계획이 아니라 실제 필요성이 수동적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공식 문서가 발급되면 정치적 의견을 전파하고 사고를 통일하며 합의를 진전시키는 데 실질적인 지침이 될뿐만 아니라 그리고 일을 인도하고, 문제를 협의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공식 문서가 그 공식화의 특이성, 서면 표현의 명확성 및 그 자신의 권위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결정합니다.

〖1〗 〖〖〖〖3〗 〖4〗 〖5




문서를 발행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작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정확하고 질서 정연한 방법으로 사회 실천 활동을 실시하도록 지시하십시오. 따라서 문서없이 문서가 발행 된 경우 공식 문서의 형식이 발행되고 발급되면 본질적으로 객관적이고 실용적인 것으로 결정됩니다. 누구나 원할 경우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공식 문서는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공식 문서 발급을위한 명확한 목표가 필요하며 강력한 목표가 있습니다. 작업을 유도하는 올바른 전략이 있어야하며 문제를 해결할 구체적인 방법과 방법이 있어야합니다. 이 방법으로 만 독자는 효과적으로 구현을 수행하고 작업 지침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작성하지 마십시오. 타당성있는 요구 사항과 공식적인 문서에서 요구되는 구체적 조치는 타당성이 없으며, 수행 할 수 있고, 정책을 수립 할 수없고, 정책 지향적이지 못하다는 것을 느낄 수 없으며, 그렇게 할 수 있고, 그렇게 할 수 있으며, 원칙이 부족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이하는 일을하게하고, 실제로 당신이 원하는 것을하지 않으며, 권위가 없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공식 문서를 작성하여 먼저 목표로하는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또 하나의 중요한 질문은 텍스트의 의미에 대해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타협 할 수 없도록 명확하고 명확하고 안정적이고 유창하게 작성해야합니다. 무슨 소리를하는지 알아. 이와 관련하여 서면 작업에 종사하는 많은 비서직 직원은 원고에서 몇 가지 좋은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느낌을 갖습니다. 단어를 명확하고 평범하게 만들고 점을 인치로 나누기는 어렵습니다. 바로 쉽지 않습니다. 과거의 비서직 직원들은 "한 글자의 공식 문서, 9 마리의 소는 끌 수 없다"는 깊은 이해가 있었으며 공식 문서의 권한과 정확성을 설명 할 때 현대 비서직 원이 쓰는 구절도 있습니다. "펜에는 많은 재산이 있으며, 하늘에 생명이있는 사람들이 있으며 펜에 옳고 그름이 있습니다 펜에 무자비한 충성심이 있습니다 공식 문서에서 요구되는 엄숙한 아름다움과 단순한 아름다움은 모든 공식 저자가 수준, 간단하고 정확한 방식으로 이루어져야한다는 것을 지적해야합니다. 쿵푸. 특히, 공식 언어 및 예술 스타일의 주요 주제 인 평준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하며, 공식 문서가 공식 문서의 대상에서 실제로 객관적인 현실을 타깃으로하며 강한 타당성을 지니고 있음을 증명하는 다음과 같은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공식 문서를 작성하려고 노력해야합니다. 실제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단어의 표현에서 "양"진리를 밝히는 것은 진정으로 논리적입니다. 그것은 공식 문서에 내제 된 권위를 보여 주며, 언어 사용에서 현대 중국어의 서면 언어의 올바른 사용은 명확하고 간결하며 정확해야합니다. 이 규칙을 따르면, 글쓰기 수준이 크게 향상됩니다.



3. 공식 문서는 문학 작품이 아닙니다. 그것은 모든 수준에서 지도자의 사상, 사상 및 의도를 표현하는 수단이며, 공식 문서의 제작은 특정 시간과 공간에서의 개별적인 행동이 아니라 역사적인 진화 과정에서 국가의 기본 시스템의 현시입니다. 국내 법규에 부합하는 관리 실무 활동. 이것은 공식 문서가 생산 활동의 연속성, 형식의 무결성 및 자체 가치의 역사적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결정합니다.


공식 문서는 사회적 역사의 산물이다. 동시에, 그것은 또한 역사의 과정에서 정치, 경제, 문화 및 사회 공식 활동의 서면 표시 및 원본 기록의 일종입니다. 인류 사회의 역사가 끊임없이 진전되고 발전함에 따라 국가 경영 관리 계급의 꾸준한 혁신과 발전과 다양한 역사적시기의 지휘 국가 수준으로 국가의 다큐멘터리 관리 도구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기간에 국가 관리 요구가 채택됩니다. 부르주아 민주주의 공화국 시대에는 군주제의 공식 다큐멘터리의 유용한 요소를 따르는 많은 구성 요소가 있지만, 부르주아 민주주의 시대의 국가 경영 필요성의 혁신과 발전에 더 많은 요소가 적합하다. 이제 우리 국민의 민주적 독재에 관한 공식 문서는 수천 년의 역사를 거친 일련의 역사적인 진화이며, 여러 가지 개혁과 개혁을 거쳤으며, 새로운 내용과 완벽한 형태, 그리고 중국의 정당과 정부 기관들과 공무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호환 가능한 계측기 시스템 및 공식 스타일. 더 표준화되고 과학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5"




새로운 시대에 중국에 설립 된 문서 시스템 및 공식 문서 스타일의 특정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식 문서 처리는 "당과 정부의 분리"원칙을 준수해야합니다. 중국 공안 당국 및 국가 행정 기관의 공식 문서 처리 과정에서 각 "공개 문서 형식", "공개 문서 형식", "서면 표준", "문서 처리", "문서 파일, 파일 및 파괴"각각 명확한 규칙을 작성하고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다른 서면 자료 및 문학 작품과 다른 법률 및 규정의 형태로 당과 국가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입니다. 비서관은 공식 문서의 작성 및 제작을 엄격히 준수해야합니다. 공식 문서가 다른 기사와 다른 특성을 갖기 때문에 공식 문서의 주제, 자료 축적, 구조의 배열 및 언어 사용에 대한 엄격하고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이 어떻게 바뀌어도. 그러나 모든 종류의 공식 문서를 특정 사회 집단의 "상설"이되게하고, 특정 사회 집단의 아이디어, 의견 및 의도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글쓰기의 관점에서 볼 때 공식 문서의 모든 종류는 공식 작성자의 "준거 문서 작성"입니다. 이것이 공식 문서 작성의 원칙입니다.

공식 문서는 사회에서 효과적인 공무원 출신이며 사회 지도력 그룹의 정치적 견해와 이데올로기 적 의도를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며 그들은 4 자 회담과 국가 통치의 역할을 수행했다. 따라서 공식 문서는 표준화되고, 제도화되고, 과학적이어야하며 당과 국가의 공식 활동이 금지되도록해야한다. 이것은 공식 문서가 객관적으로 사회가 인정하고 다양한 기관에 설립되도록 요구한다. 공식 문서의 형식 요구 사항 인 공통 사양 및 로고. 현대 공식 문서에서 그것이 중국 CD 기관의 공식 문서인지 여부. 또한 국가 행정 기관의 공식 문서이며 공식 문서 형식의 정의와 표준화는 매우 구체적이고 명확합니다. 1996 년 5 월 3 일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사무 총장이 발표 한 "중공 공무원의 공식 문서 취급 규정"에는 중국의 CD 당국에 관한 17 건의 공식 문서가 있음이 명시되어있다. 1993 년 11 월 21 일 국무 총리실이 공포 한 "국가 행정 기관 공식 문서 관리 방안"은 주로 국가 행정 기관의 공식 문서 형식이 16 개라고 규정하고있다. 이 규정은 공식 문서의 제작 및 공식 문서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식 스타일이 완성되고 표준화 될 것입니다. 공문서 형식 외에도, 공문서를 작성할 때 공식적인 문서를 장기간 사용하면서 작성된 관습 적 내용의 많은 부분을 기록해야합니다. 일반 공식 문서에서 스타일은 고유 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내용 구조가 구성되어 있으며 시작과 끝에 특정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특히 공식 문서는 특수 구조와 강력한 고정성을가집니다. 특수 문서 및 기타 일일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서식 지정 요구 사항이보다 구체적이고 엄격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문서를 쓰고 있습니다. 공식 문서 형식의 문제에 많은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누락 된 부분이 없어야합니다. 공식 문서 작성시 공식 문서의 내용과 공식 문서의 형식을 파악할 수 있다면 공식 문서의 품질을 반드시 내용과 형식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넷째, 공식 문서는 글쓰기의 한 부분으로 쓰여진다. 거대한 "가족"의 다른 글들과 달리 공식 문서는 여러 형태의 형태로 독특합니다. 이것은 공식 문서의 작성 방법의 다양성, 텍스트에 대한 콘텐츠의 선택성, 사회 변화에 대한 문서 작성의 적응성을 결정합니다.

문서 작성은 적용된 쓰기의 범주입니다. 글쓰기를 적용하는 것은 매우 광범위한 세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는 다양한 기관과 단체의 공식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모든 사회에서 사람들의 사회적 상호 작용이 활발해지면서 적용된 텍스트의 사용이 더 널리 보급 될뿐만 아니라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련 연구원의 추산에 따르면 현재 중국 정부 기관 및 모든 수준의 사회에서 사용하는 300 가지가 넘는 기사가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응용 프로그램은 널리 사용됩니다. 사람들의 사회 실천과 일상 생활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외교적, 군사적, 사 법적, 재정적 인면이 있으며, 예식, 예식, 결혼식 및 장례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삶과 관련된 사소한 것들. 이 모든 신청서는 모든 레벨과 사회의 모든 측면에서 비서관 및 기타 관련 직원의 도움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주요 기관의 모든 수준에서 그것은 모든 종류의 공식 문서를 초안하는 것은 불가피한 상황이 발행되고 상황이 다가오고 과학 연구에 종사하는 인원은 학술 보고서, 연구 논문 등을 작성해야하며 경제 부서는 종종 업무 필요에 따라 시장 조사를 작성하고, 상황 분석 및 정보 수집과 같은 보고서 및 자료. 자신의 업무 책임에 따라 관리 기관은 계획을 준비하고 타당성 보고서를 제출하고 지침과 지시 사항을 요구해야합니다.이 모든 자료는 반드시 사용해야하며 근로자, 농민, PLA 군인 및 학교 학생도 반드시 사용해야합니다. 편지 쓰기, 단어 남기기, 메모 작성과 같은 글쓰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정당 및 정부 기관, 기업 및 민간 단체의 비서, 특히 종합 부서 및 풀뿌리 부서의 비서에게 보고서, 요청, 계획, 요약 및 지침을 통해 거의 모든 적용 스타일이 연락 될 수 있습니다. , 주문, 소소연, 비문, 초대장 및 기타 사회 복지의 일반적인 사회적 측면을 포함합니다. 사람들은 비서를 "올 라운더 (all-rounder)"와 "generalist (일반 의사)"라고 부르며, 물론 기관의 일반 문서 이외에 다른 기사 세트를 쓰고 쓰는 것을 포함합니다. 일상 업무와 삶에서 사람들은 항상 비서직 직원을보고 요구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일이 항상 갑작스럽고 비서의 글쓰기 수준은이 갑작스럽고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처할 수 있어야합니다. 우리는 복건성에서 간쑤로 관광을 가기 위해 대표단을 만났을 때 도시 당당 지도자가 유명한 서예가에게 "조심스럽게 독립"이라는 말을 쓰기를 요청했습니다.이 두 단어는 규칙 외에도 설명되어야합니다. 그러나 그 당시 신사는 문장의 첫 번째 부분 만 썼고 문장의 두 번째 부분은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이 시점에서 나는 서둘러 측면에서 상기시켜 주었고 빨리 떨어졌습니다. 시 당위원회 위원장과 현장의 현직 직원은 강력하고 "진실하게"두 인물을 보았고 우아하고 우아한 "모 모우 숨겨진 분명한 사실이 아니므로 신사는 조심스럽고 독립적이었습니다."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작은 메모입니다. 아주 훌륭한 표정을 지어 라. 또 다른 시간에 여성 서예가가 1990 년 봄 란저우에서 개인전을 성공적으로 치렀으며 매우 기뻤습니다. 내가 떠날 때, 나는 그녀에게 나에게 문장을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그녀의 요구를 약속하고 나에게 자기가 작성한 몇 가지를 주었다.


Dianchi 호수의 물은 얕습니다.

펜 끝 잉크는 봄과 가을에 쓰여집니다.

그녀가 그것을보고 난 후에, 그녀는 그녀의 책의 박람회만큼이나 만족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에는 종종 새로운 기능인 공통 기능이 있습니다. 사회주의 경제, 특히 사회주의 시장 경제 체제의 확립으로 인하여 사회의 진전과 경제 발전 및 국민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정보 원고, 텔렉스 초안, 광고 원고와 같은 새로운 스타일이 적용되었다. 과거에는 비서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계약서, 입찰서 및보고 서 비스도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사람들의 업무 및 생활 리듬이 가속화되고 사무 자동화가 점점 더 실현되고 있으며 녹음, 전송 방법 및 속도 변경 수단은 모두 비서직 직원이 공식 문서를 작성하는 데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동시에 비서직 직원이 공식 문서 작성 수준을 향상시킬 수있는 새로운 방법을 열었으며, 비서직 직원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를 취하고 곧 사회 발전에 적응해야합니다. 우리는 업무 관련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공식 문서 및 기타 관련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이 펜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비서직 직원의 책임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