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에세이 연설

좋은 선생님이야.



아직도 내 어린 시절에 선생님은 선생님이라는 직업적인 기대를위한 종자 인 내 마음에 씨를 심었습니다. 선생님의 비와 보살핌의 햇살 아래,이 씨앗은 점차적으로 내 가슴에 뿌리를 내리고 싹 트고 날마다 자랐습니다. 오늘은 마침내 열매를 맺습니다. 저는 또한 선생님이되었습니다.

유치원 선생님의 팀에 경의를 가지고 들어갔지 만 선생님의 직업에 대한 분위기를 넘어 선생님의 일에 대한 평범하고 열심히 일한 것을 느낄 때 점차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워졌습니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나 자신에게 묻는다 : 이것은 내 꿈 일까? 평생 동안해야 할 일인가요? 나는 흔들 렸고, 외부의 유혹은 수시로 나의 젊은 마음에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나는 일할 때 결석하기 시작했다. 그러나,이 시간에 저와 같은 일이 일어나서 이전의 혼란을 없애 버렸습니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될 때 우리 교실에있는 반은 원자바오라고 부릅니다. 사람들은 매우 영리합니다. 그들은 보통 다른 사람들과 가까워지기를 좋아합니다. 참기 힘들어합니다. 매일 그의 가족이 그를 데리러 오게됩니다. 거의 매일, 마지막 하나가 공원을 떠납니다. 수업 중에는 활동이 있었고, 너무 늦었습니다. 나머지 아이들은 계속해서 부모에 의해 태어 났고 한 명만 남았습니다.이 때 하늘은 이미 어두웠습니다. 나는 "Chen 씨가 오늘 집에 보냈습니다, 알았죠?"이 문장을 듣고, 원 총리는 매우 행복했고, 방금 울었던 작은 얼굴도 미소를 지었다. 그동안 그는 집에서 많은 일을 이야기하면서 아버지는 현장에서 일하며 거의 집에 가지 않았으며 어머니는 중학교 교사였으며 그의 일은 매우 바빴다 고 전했다. 그는 이미 저녁 7시 30 분에 집에 도착했지만 Wenwen의 어머니는 아직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당신의 어머니가 너를 걱정하니, 왜 그렇게 늦게 집에 가지 않니?"원 총리가 내게 속삭였다 : "어머니는 교실에 아프고 병원에 산다. 형제는 매일 밤 수업을 듣게 될 것이다. 나는 아주 늦게 집에 가야한다. "이봐,이게 그렇게 밝혀졌다. 나는 순간을 망설이고 그에게 물었다."네가 네 엄마를 비난 하겠니? ""아니! "원 총리는 매우 단호하게 말했다."어머니는 괜찮습니다. 교실에있는 형제 자매들은 어머니가 세상과 같고 어머니는 세상에서 가장 훌륭하고 훌륭한 선생님이라고 말합니다. "내 마음은 도움이되지 않지만 떨리는 것입니다. 또한 선생님이기도합니다. 사람들은 일에 열중하고 잊어 버립니다. 뭐라구? 형언 할 수없는 오만함이 떠오른다. 예기치 않게 9시에 시간이 다가 왔고, Wenwen의 어머니가 마침내 돌아 왔고, 나는 무자비하다는 것을 알았고 내 일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내가 떠났을 때, 나는이 집을 잘 보았다. 그리고 나의 마음은 맛이 없었다. 이 때 텍스트가 나에게 와서 말했다 : "첸씨, 너 정말 좋다!"갑자기, 온난 한 시내가 온 몸을 범람했다. 돌아 오는 길에 기분이 훨씬 편하다고 느꼈습니다.

한동안 Wenwen을 집으로 보내는 일이 종종 있었고, 직장 생활에 더 많은 돈을 투자했는데, 일하면서 일하면서 공원의 지도자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전의 혼란은 흔적도없이 사라졌습니다. . 선생님이 된 것이 좋다고 말하고 싶습니다.이 경험은 지칠 줄 모르는 선생님 어머니와 유치하고 무고한 담화에 기인합니다. "선생님, 너무 잘하셨습니다!"

이전 경험을 되돌아 볼 때, 저는 선생님이되는 기쁨과 영광을 느낍니다. 사실 "선생님이 정말 좋다"라는 구절은 종이에 쓰여져 있지 않다. 그것은 벽에 비어있는 말이며, 나의 이해와 경험의 결과이다. 사랑을 바랄 때 우연히 무수한 축복과 존경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교사의 인생에서 가장 위안과 보물입니다!

이제는 아이들이 내 삶과 일의 원동력이되었습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길은 인생의 좌표로서 "선생님이 정말로 좋습니다"라는 문구를 사용하고 진전을 계속하고 진정으로 유능한 유치원 교사가 될 것입니다. 그때까지 나는 양심의 가책을 가지고 나 자신에게 말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할 수있다. "교사가되는 것이 좋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