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에세이 연설

역은 또한 훌륭하고 빛난다.



선생님이 언급 될 때, 사람들은 자신이 칠판 아래에 서서 채찍을 가르치고 사람들을 가르치고 가르치며 초크와 흰 머리카락으로 끊임없이 일하는 인간 영혼의 기술자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앉아서 수업을 선생님 께 줄 수 있니? 봤어? 내 카운티에는 학생들을 위해 수업에 앉아있는 선생님이 있습니다. 훌륭한 선생님들, 우수한 수업 교사들, 뛰어난 공산당원들, 훌륭한 선생님들 ... 이것은 열 개의 명예로운 칭호를 가진 선생님입니다. 그가 가르치는 고교 입학 시험의 성적은 카운티에서 최고입니다.
이것에 관해서, 아마도 사람들은이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앉아 수업을하는 것이 독특하고 효과적인 교수 방법이라고 생각할 것입니까? 틀렸어. 그는 오랫동안 참을 수 없어 오랫동안 수업을 들었던 중급의 교사입니다.
그는 Zheng Hui, Dehua 중학교의 교사와 공산당의 일원이다.
1997 년 8 월 청황화는 다리에 끔찍한 고통을 겪었고, 도울 수 없었고 검사를 위해 군 병원에 갔다. 검사 결과가 나오자 모두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청 (Zheng)은 간세포 증, 담낭염, 고혈압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말초 혈관염이 심한 폐쇄성 혈전 색염으로 의학계에서 "2 번 암"이라고 불립니다. 그 당시 검사를받은 카운티 병원 황의 부국장은 치료를 위해 병원에 머물 수 없다면 발의 절단 위험이 있음을 알고있었습니다. 그는 청의 아내에게 도움을 청할 수 없었습니다. 일찍 오지 마세요.
네, 일찍 오지 않으시겠습니까? 의사의 비난에 직면하여, 청 (Zheng) 부인이 뭐라 할 수 있겠습니까? 남편은 에너지를 교육에 전념 한 사람입니다. 서 있지 않으면 의사를 만나러 병원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 이후로 청 (Zheng) 선생님은 병원을 자주 방문하게되었습니다. 치료 과정은 길고 힘듭니다. 학생의 학습에 영향을주지 않기 위해, 그는 항상 쉬는 것을 꺼립니다. 매일 매일 수업을 강요하고 밤에는 병 주입을 위해 병원에 달려가 수업을 중단하지 않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침대를 책상으로, 왼손은 물방울로, 오른손은 수업을 준비하거나 숙제를 수정하면서이 얇은 중년 남성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누가 그것을보고 그것을 움직이지 않았는가? 현재 의사, 간호사 및 환자는이 특정 환자를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여 말하고 이동할 때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혈관염 환자는 매우 오래 걸리는 질병과 큰 고통이 있습니다. 당신이 20 분 동안 서있는 한, 당신의 발이 심장처럼 상처를줍니다. 교장은 수업에서 고통을 겪을 까봐 두려웠다. 그는 연단에 높은지지 의자를 놓고 수업에 앉아야했다. 사실, 오랫동안 앉아서, 두 발은 상처를 입을 것이고, 그는 잠시 동안 서서 잠시 앉아서 말하고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 직각의 의자의 앞 모서리가 부드러운 타원형으로 착용됩니다!
수업을하는 동안 정 교수는 종종 발작이 있었고, 혈액이 막혔으며, 피부는 자주색과 흑색으로 변하고, 발은 부어 오르고 갈라졌습니다. 그것은 불로 타오르는 것처럼 보였고, 완 지안은 마음을 쓰고있었습니다. 콩의 땀은 그의이 마의 부러진 구슬과 같았습니다. 하나씩 차례로 굴림. 학생들은 눈을 들여 마음이 아팠지만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그를 돕기 위해 서둘러 병원으로 보냈지 만 항상 이빨을 물고 부드럽게 발을 짚었습니다. 나는 고통을 견뎌야하고, 내 얼굴은 웃으며, 나는 열심히 붙들고있다. 나는 그것을 가지고있다.
이런 식으로 몇 년 동안, 정씨는 병에 걸린 채로 앉아 계셨다 며 종종 무겁고 교활한 발걸음으로 바람을 피우고 비를 맞으며 "기숙사 - 교실 - 병원"이 생겨났습니다. "트리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는 그에게 물었더니 항상 미소 지으며 말했다 : "다른 사람들은 강하고 100 와트, 200 와트의 빛을 보낼 수 있습니다. 나는 당원입니다. 능력은 제한되어 있지만, 나는 5 타일, 10 와트의 빛! "무슨 간단한 문장이지만, 교사의 진실성, 공산당원이 당의 교육적 목적을 반영한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정씨는 질병 치료를 위해 수만 달러의 의료비를 지출했으며, 이미 매우 어려운 가정은 가난한 사람들입니다. 작년 봄, 만성 심장병으로 고생했던 아버지는 치유 할 돈이 없기 때문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70 세 이상이며 15 세 미만의 자녀가있는 어머니가 있습니다. 모든 가족의 경비는 봉급 수입에 달려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생활비조차 보장 할 수 없으며 "특별 교사"가되었습니다.
무거운 빚을지고 신체적 인 질병에 시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교사는 항상 미소 지으며 매일 대면합니다. Dehua No. 1에서 Zheng은 존경 받고 열렬한 사람입니다. 수년간의 교육 경험과 힘든 연구 끝에 그는 학문 분야의 "선도 기러기"가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장애물을 만난 사람은 누구나 항상 그를 먼저 생각한다 : "가서 선생님을 찾는다."인생에 대한 불만이 생기면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먼저 생각한다. "가서 청 (Zheng)을 찾는다. 교사는 갔다! "그의 여가 시간에, 그의 선실은 열정으로 가득 차있다. 젊은 교사와 학생들로 가득 차서 경험을 토론하고, 정보를 확인하고, 문제를 불평한다. 청 교사는 항상 쾌활하게받으며,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심장은 넓으며, 질병은 당연히 더 좋아질 것입니다.
진정한 감정을 교환하고 신뢰를 얻으려는 진정한 느낌. 이것은 주변에있는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개성을 감염시키는 Zheng 선생님의 경우입니다. 그녀가 중국에있을 때, 현재 교사 교에서 공부하고있는 학생은 학습에 지쳤 기 때문에 학교를 그만두고 싶었습니다. 그녀는 청 (Zheng)에 의해 돌아 오라는 권고를 받았습니다. 그는 선생님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는 교실에서 고통을 감수하고 수업을 해줘야한다는 것을 잊을 수 없다. 콩 땀이 당신의 창백한 얼굴을 맴돌고있다. 나는 사무실에서 나를 대면하는 것을 잊을 수 없다. 우스꽝스럽고 유치하고 단순하며 유혹과 괴로움을 따라하면 놀이터에서 이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인생을 탐험하는 것을 잊을 수 없습니다 미로를 지적하면서 나를 위해 구름을 제쳐두고 ... 당신은 종종 '선생님은 훌륭한 선생님'이라고 말합니다. 곧 나는 선생이되어 영원 토록 내 말을 내 가슴에 간직 할 것이다 ... "
Dehua 제 1 중학교 교장 선생님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수년 동안 청 (Zheng) 선생님은 학교에 삶과 치료의 요구 사항을 묻지 않았습니다. 그렇습니다, 병은 Zheng의 경력 추구를 멈출 수 없습니다. 그는 평범한 사람들이 갖지 못한 인내로 놀라운 기적을 일으 킵니다! 1992 년 중학교 입학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받은 두 학급 학생의 비율은 100 %에 달했으며 Dehua 첫 해에 중학교 시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1996 년 중학교 입학 시험에서 그는 수업 고등학교 첫 번째 배치를 수강 한 강사로 근무했다. 학생은 31 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999 년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서 100 점 만점에 100 점의 학생이 있으며, 가르치는 학생의 수는 5 명으로 단일 과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수십 권의 책을 많이 저술했습니다. 지방 자치위원회, 시정부, 카운티 정부 등에서 교육 및 교수 논문이 20 번 이상 추천되었습니다 ... 숫자는 지루하고 지루한 수치는 대문자를 반영합니다!
"이 역은 또한 훌륭합니다. 앉는 것도 똑똑합니다."이 빛나는 뒤에는 열심히 노력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아무도 모른다. 그러나 우리가 보는 것은 평범한 교사의 사심없는 태도, 공산당 당원의 감정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