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Wen Daquan > 프로그램 에세이

2019 년 연수 프로그램


1 부 : 회사의 2019 년 연례 훈련 프로그램

직원 교육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것은 직원의 전문적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기업의 조직 성과를 향상 시키며 학습을위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현대 기업 경영 방식입니다. 직원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비즈니스 관리, 기업 개발, 시스템 구축 및 개선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20XX의 그룹 회사의 운영 및 관리 방식의 변경에 따라이 계획은 기업의 실제 요구와 개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하게 구성됩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그룹 회사의 20XX 전략 지침 이데올로기 및 비즈니스 지침 이데올로기를 표준으로 삼고 자회사 및 그룹의 책임을 맡아 거인 감독 및 감독을 강화하고 실무 교육, 직무 기술 교육 및 비즈니스 개념 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품질 및 역량 구축의 핵심으로, 우리는 점차적으로 기업의 발전과 일치하고 직원 성장의 법칙을 준수하고 학습,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유형을 구축하는 다단계, 하위 범주, 다중 형식, 실용적이고 역동적 인 교육 패턴을 형성 할 것입니다. 직원 팀은 백본 직원이 복전 직업 계획을 수립 할 수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회사 발전 전략을위한 인력 보장을 제공합니다.

둘째, 전반적인 목표

교육을 통해 서로 다른 수준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직원 인식 및 회사 소속을 강화하며 조직 및 개인 우발 상황을 개선하고 적응력을 높이며 업무 성과 및 업무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1. 일반 공학 수준 : 기업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 부족, 행동 규범, 전략 목표, 이데올로기지도, 전문적 업적, 업무 기술 및 학습 인식 부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합니다.

2. 마케팅 계층 : 서비스 인식, 취약한 비즈니스 역량 및 불충분 한 시장 확장 기능과 같은 문제 해결.

3. 기술 계층 : 불충분 한 기술 혁신, 약한 기술적 인식, 공예 및 핵심 인력의 느린 교육과 같은 문제 해결.

4. 관리 : 부서 및 하위 자회사 간의 의사 소통 및 협력 부족, 계획 및 목표 관리 기술의 부재, 부정확 한 경영 역할 포지셔닝 및 취약한 실행 문제를 해결합니다.

5, 관리 계층 : 전략적 사고를 해결 명확하지 않다, 현대 기업 경영 철학 뒤에, 기업 열정 감소, 중앙 개념은 약하다.

셋째, 원칙적 방법

1. 개혁 훈련 모델. 그룹 및 이사회가 결정한 교육 인력 외에 20XX의 교육은 각 자회사의 자체 조직을 기반으로하며 내용, 방법 및 시간은 자체 결정되며 그룹 회사는 교육 기금을 확인하고 그룹의 인사 부서는 전반적인 교육 계획 및 교육을 수립 할 책임이 있습니다. 프로세스 감독 및 불규칙 추적.

2. 트레이닝 포인트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그룹 회사는 교육 포인트를 통해 각 자회사의 교육을 평가하고 평가합니다. 이 부서장은 교육 및 학습을 담당 한 최초의 책임자이며, 모든 레벨의 관리자는 부하 직원을 교육해야하며 일상 작업을 통해 직원은 계획에 대한 교육을받으며 직원은 업무에 필요한 지식, 기술, 작업 태도 및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3. 훈련의 효과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론적 지식 학습, 핵심 역량 교육 및 연구, 실제 문제 해결, 전사적 시스템 개혁 및 개발의 핵심 및 어려운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직원의 능력과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회사의 실제 상황에 따라 타당성 교육을 실시합니다.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 내용을 선택하고,주의 깊게 구성하고 설계하고, 교육 프로세스 관리를 강화하고, 자체 교육 평가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키고, 교육의 품질과 실제 효과를 보장하십시오.

4. 내부 교육과 외부 교육의 결합. 모든 임무의 교육 책임을 강화하고, 내부 강사의 훈련을 강화하고, 핵심 직원들이 일선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광화 교육 과정을 강화하고, 모든 수준의 역량 향상 방향에 따라 학습 내용을 공식화하고, 사회의 우수한 교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전문가와 학자들은 기업에 입학하여 교육 자료를 공유하고 교육 자료를 공유하며 고급 교육을 수행하기위한 다양한 수준의 해외 파견 교육을 제공합니다. 각 교육 단위는 자체 교육 과정을 조직하고 다른 교육 과정에서는 다른 직책에 종사하도록 초청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함께 참여합니다.

5. 훈련과 자습의 조합. 두 다리를 걷고 집중적으로 훈련하고 자율 학습을 실시하여 각기 다른 지역 및 각기 다른 수준에서 중앙 집중식 교육을 실시하는 동시에 능동적 학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직원들의 동기 부여에주의를 기울이면서 각 회사의 인사 관리 부서는 직원에게 학습 요구를 적극적으로 제공해야합니다. 새로운 멘토링 관계를 촉진하기 위해 새로운 활동 이전을 수행하고, 지속적으로 제대 인력 구조를 개선, 관련 전문 서적, 신문, 시청각 자료, 직원 자체에 대한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이론과 실천의 결합. 교육 내용은 실제 업무 운영을 중심으로 선택되어야하며 실제 운영 지침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기술 및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표준 및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독서 및 특수 사례 토론 활동을 수행하며 정보를 적시에 전달하고 업계 역학을 이해하며 자원 공유를 달성해야합니다.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고 실제 작업에서 겪게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넷째, 구현의 초점

1. 현장 실습

목표 : 신입 사원이 기업 경영 상태를 이해하고, 기업 경영 시스템 및 업무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기본적으로 회사의 철학 및 가치 지향을 인식하고, 기본적으로 사후 관리의 표준 및 절차를 파악하고, 업무 환경에 익숙해지고 가능한 한 빨리 직무에 적응할 수있게합니다.

교육 내용 : 회사 프로필, 기업 철학, 기업 사무실 시스템 및 웹 사이트의 기능 및 사용, 품질 관리 시스템 및 운영, 직원 수동 및 관리 시스템, 작업 운영 규칙, 회사 환경 방문, 신입 사원 토론.

구현 요구 사항 :

A. 각 회사는 중앙 집중식 교육을 통일 된 방식으로 조직하고 2 개월마다 한 건의 신분을 보유하거나 신입 사원 10 명을 보유합니다.

B. 직무 책임 및 직무 절차와 같은 직무 관련 과정은 관련 부서에서 마련합니다.

C. 교육은 조직의 서면 평가를 종료하고 인사 부서는 각 작업 범주의 전문 평가를 조직해야한다.

D. 평가에 참여하고 합격하면 직원이 긍정적으로 변하기위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2, 직업 기술 훈련

목표 : 제도적 계획 및 비즈니스 문해력 요구 사항에 대한 직원의 이해와 이해를 높이고, 업무 기술 및 기술을 습득하고, 업무 성과를 개선하고, 서비스 표준 및 품질을 보장합니다.

교육 내용 : 서비스 개념 및 전문성, 전문 지식 및 운영 기술, 업무 관행 및 절차, 문화 및 팀 빌딩.

구현 요구 사항 :

A. 각 자회사는 자체적 인 준비를 조직하고 그룹의 인적 자원 및 관련 기능 부서는 지침과 감독을 제공합니다.

B. 각 자회사는 기본 과정에 대한 자체 개요 및 교육 계획을 준비해야한다.

C. 각 자회사는 매년 적어도 하나의 서면 평가 또는 실제 운영 평가를 조직합니다.

3. 사업 개념 훈련

목적 : 높은 정치 사업, 현대 경영 지식의 체계적인 관리, 강력한 경영 및 관리 능력, 혁신 정신 및 시장 경쟁에 적응할 수있는 능력을 갖춘 경영 팀을 육성하고 육성합니다.

코스 내용 : 이데올로기 스타일의 건축, 작업 및 프로세스 재 설계 연구 문제, 관리 방법 및 기술, 의사 소통 능력 및 팀 빌딩, 교육은 갈등과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 경영, 법률, 금융, 부동산 관리 및 기타 비즈니스 지식을.

구현 요구 사항 :

A.이 교육은 각 자회사의 관리 인력이며 자회사는 통일 된 방식으로 조직되고 배열됩니다.

B. 각 자회사는 연간 연수 우선 순위 및 교과 과정 실행 계획을 수립해야한다.

C. 자율 학습과 해외 학습을 병행해라. 각 자회사는 매년 자원 공유를 달성하고 함께 향상시키기 위해 적어도 한 번의 학습 세미나를 개최한다.

4. 트레이너 트레이닝

목표 : 회사에 충실하고 열정적이며 기초 지식이 풍부하고 전문 기술에 숙달되며 혁신적이고 헌신적이며 팀 구성에 기여하고자하는 내부 강사 그룹을 양성합니다.

교육 내용 : 전문 기술 지식, 시사 정치 지식, 경제 및 경영 지식, 팀 건축 지식, 연설 및 웅변, 복전 문화 건설, 예절 및 전문성, 정보 수집 및 처리.

구현 요구 사항 :

A. 그룹은 조직을 구성하고 상대적으로 집중적 인 시간에 2 ~ 3 일의 1 일 교육을받습니다.

B. 풍부한 경영 지식과 경험을 가진 그룹 리더를 초빙하고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강의를하고 목표로하는 교육을 실시합니다.

C. 교환 활동을 조직하고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십시오.

다섯, 교육 포인트

훈련 업무의 평가는 포인트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어야하며, 그룹의 인적 자원 부서는 훈련 기록, 평가 결과 및 자회사가보고 한 포인트 등록을 기반으로 전화 조사, 현장 방문 및 심층적 인 조사를 실시하여 교육 상황을 확인하고 직원을시기 적절하게 채 웁니다. 교육 포인트 테이블은 분기별로 발행됩니다.

1. 교육 포인트 :

2. 교육 포인트 방법 :

회사 또는 부서가 주관하는 내부 교육 : 기본 점수는 10 포인트 / 시간입니다.

A. 점수가 X ≥80 인 경우 기본 점수는 3 점, 기본 점수는 80 점 이상, 기본 점수는 60 점 미만이면 점수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B. 훈련 요약, 설문지 등으로 시험을 대체하십시오. 기본 점수는 완료되고 점수는 완료되지 않습니다.

C. 수업 위반 및 징계 처분시 수업료는 공제되며 기본 점수는 인정되지 않고 8 점 / 공제되며, 응답시, 늦은 시각, 조퇴 시간, 중도 시간 등은 30 분 이상 무단으로 방치됩니다. 5 포인트 / 클래스가 포인트에서 공제되고, 다른 클래스 및 시험 징계 조치는 기본 포인트에서 3 포인트 / 클래스를 차감합니다.

D, 프로그램 나가기 :

1. 그룹 회사가 주최하는 연수 : 이사회와 경영진의 훈련을 의장에게 의뢰하여 승인을 받아야하며, 그룹의 차장은 현직 지도자에게 서면 보고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하며 기타 인사 훈련은 부서에 서면으로보고되어야한다. 해당 인물이 승인 한 모든 위조품은 기록을 위해 그룹의 인사부에보고되어야하고, 위조품의 비인가 포인트는 어떠한 사유로든 공제되어야하며, 승인이없는 경우 이사회, 경영진, 노조 위원장, 각 자회사의 주요 지도자가 이사회 의장이 허락하지 않는 경우, 그룹의 인적 자원 지도력을 관리 할 권한이없는 다른 회원은 당해 연도의 연수 점수 요건을 공제 할 수 없으며 해당 연수 점수를 완료해야합니다.

2. 각 자회사가 담당하는 훈련 : 관리팀 구성원의 훈련은 총괄 관리자에게 서면 승인을 위해 제출해야하며 부장급 이상의 직원은 승인을 위해 현직 지도자에게보고해야하며 다른 인사 훈련 휴가는 승인을 위해 각 부서의 책임자에게보고되어야하며 모든 가짜 기사는보고되어야한다. 각 자회사의 관련 인적 자원 부서는 기록을 제출해야하며, 비 승인 조항의 점수는 어떠한 이유로 든 공제되어야하며, 훈련에 참여하지 않은 참가자가 승인되면 관리 팀 구성원은이를 허용해야합니다. 해당 부서의 부장은 비상업적 인 회사의 주요 리더가 될 수 없으며, 인적 자원 리더십을 담당하는 하위 회사가없는 다른 회원은 올해의 교육 포인트를 공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주관하는 외부 교육 :

A. 국외 출장 교육원이 자격증을 발급 한 경우, 자격증의 초. 중. 상급에 따라 15 점 / 20 점 / 25 점이되며, 자격증이 채점되지 않은 경우에는 15 점이 부여됩니다.

B. 훈련 단원이 자격증 명을 발급하지 않은 경우, 훈련 보고서 또는 실천 계획을 제공해야한다. 훈련 보고서 또는 실천 계획의 기본 사항은 제 시간에 15 점 제출되며 훈련 보고서 또는 실천 계획에서 회사 또는 부서에 대한 건설 계획이있는 연수생은 연수생이 직접 평가하여 기본 사항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포인트는 5-8 포인트이며, 보고서 또는 실천 계획은 회사 및 부서의 기본 포인트 및 보상 포인트에 대해 10-15 포인트를 기록하며 교육 계획 및 실천 계획은 제때 제출되지 않습니다. 감점 점수는 10 점입니다.

자신의 이름으로 외부 교육 및 온라인 교육에 참여하십시오.

가. 자격, 일차 / 중급 / 고급 보너스 포인트 10 점 / 15 점 / 20 점.

B. 시청각, 인터넷, 서적 학습 및 직업 관련 교육, 경험에 대한 경험의 적시 제출을 통해 부서장은 평가 점수를 각각 10 ~ 20 포인트 씩 제공합니다.

3. 적분 프로그램을 제공하십시오 :

내부 교육 : 각 회사의 교육 계획의 이행 → 심사 또는 요약 기록은 인사 관리 부서에 제출 → 총책임자는 예비 점수를 부여 → 단체 인사 부서는 실제 등록에 따라 점수를 확인합니다.

외부 교육 : 아웃 바운드 교육 신청서 작성 → 아웃 바운드 교육 평가 보고서 제출, 각 인사 관리 부서에 교육 인증서 사본 복사 → 부서장이 초기 포인트 부여 → 그룹 인사 부서에서 실제 등록에 따라 포인트를 확인합니다.

개인 명 교육 : 각사 인사 관리 부서에 원본 자격증 / 수락 경험을 제출 → 총무는 예비 점수 평가 → 자격증 원본 / 경력 보고서 그룹 인사부 → 그룹 인사부 유지 자격증 사본 그리고 실제 등록에 따라 포인트를 확인하십시오.

4, 교육 포인트 보상 및 처벌 :

포인트 보상 :

올해의 목표를 달성 한 단위와 기준을 충족하는 직원에게는이 단위로 보답 할 수 있습니다. 총 보상액은 20 위안 미만, 600 위안 미만, 20-100 명은 1,000 위안, 인원은 100 위안 이상입니다.

일체형 처벌 :

연례 점수가 표준에 미치지 못하는 직원의 경우, 12 번째 월의 월 급여의 10 %가 처벌로 공제되며, 승진, 급여 인상 또는 평가 참여가 없습니다. 그리고 제너럴 매니저는 12 번째 월의 월급에서 500 위안을 벌금으로 공제했다.

6. 일일 평가

1. 연수 후, 연수생은 연수에 대한 반응과 이득을 이해하기 위해 "직원 연수 의견 조사서"를 발급합니다.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 코스 내용의 디자인에 대한 반응, 교재의 내용과 품질에 대한 응답, 훈련 조직에 대한 응답, 훈련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이 미래의 업무에 적용될 수 있는지 여부 및 혜택.

2. 지식과 기술에 대한 숙달 된 지식을 이해하고, 훈련 후에 지식과 기술을 습득했는지 여부를 평가하고, 훈련 전후의 시험 점수를 비교하거나, 훈련생에게 일정 기간 동안 훈련 경험을 제출하도록 요구하십시오. 효과.

3. 검사, 평가 및 연구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연수생의 지식 및 기술 적용 및 행동 및 성과 향상을 이해합니다. 직접 지도력은 일상 업무를 검사하고 연수생은 실제 훈련의 내용을 증명할 수있는 훈련 결과의 예를 제공하고 직접 지도력 평가는 연습이없는 경우 개선 방법을 제안하고 연습을 계속하고 반복적으로 적용하여 교육 효과를 달성해야합니다.

4. 교육의 일일 평가는 각 회사의 인사 관리 부서에서 담당하며, 그룹의 인사 부서는 무작위로 기록을 확인합니다.

7 가지 주요 조치

1. 연수 리더 그룹의 업무를 강화하십시오. 연수 리더 그룹은 인적 자원 담당 총재 보좌역, 인적 자원 부서장, 각 자회사 총책임자로 구성되며, 해당 프로그램의 수립, 해석 및 평가, 보상 및 처벌 확인을 담당하는 인적 자원 부서에 있습니다. 그룹의 전반적인 교육 효과를 보장합니다.

2. 내부 교수 구성 강화. 핵심 인력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관련 교육 과정에 등록하도록 교육하고 총 교육 자금에서 자격있는 사내 강사에게 적절한 교육 보조금을 제공하고 실제 필요에 따라 잠재적 인 내부 교사를 외부 교육에 참여시키고 우수한 내부 강사를 양성합니다.

3. 사회 교사 기록 보관소를 설립하십시오. 인사 관리 부서는 사회 교사를 광범위하게 찾고 평가해야하며 견고한 이론 기반, 풍부한 실무 경험, 강력한 교수 능력을 갖춘 교사를 찾고 교육 필요성을 충족시킬 수있는 관련 자료실을 마련해야합니다.

4. 교육 제약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교육에 참여할 시간은 인사 평가 내용에 포함되며 교육 및 인사 관리 시스템이 결합되며 교육 평가 결과는 인사 평가, 약속, 채점 및 판촉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 중 하나입니다.

5. 관리 교환 플랫폼을 수립하십시오. 중간 수준 이상의 관리자는 매년 실제 작업을 기반으로 한 관리 서적을 작성하여 내부 오피스 시스템, 그룹 웹 사이트 및 "Running to 500"에 게시하고 다른 관리자가 관리 보고서를 적극적으로 제출하도록 권장해야합니다. 관리자는 문제를 논의하고 문제를 조사하기에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2 부 : 2019 교육 프로그램

직원 및 관리 인력의 질을 향상시키고 회사의 경영 기준을 개선하며 회사의 지속 가능한 개발을 보장하며 본사 20XX의 개발 목표에 따라 전체 직원의 질을 향상시키고 전문 기술 및 경영 지식을 갖춘 전문가 그룹을 목표로 훈련시킵니다 , 특별하게이 훈련 계획을 공식화했다.

첫째, 교육 범주 :

1. 1 단계 교육 : 회사의 주요 정책, 개발 전략, 직원 정신, 관리 기술, 신기술, 새로운 지식, 팀 구축에 대한 미래 지향적 인 교육 및 훈련. 교육 목표는 중간 관리자와 모든 관리자입니다. 조직 부서는 인사부입니다.

2, 중등 교육 : 각 부서의 관리 인원 및 각 팀 지도자의 훈련, 주요 내용은 기업, 기업 문화 및 교육, 통신 및 의사 소통 기술, 단위의 규칙 및 안전 생산 및 화재 보호의 운영 규칙의 내부 관리이며, 사람이 만든 부서장, 작업장 책임자.

3. 3 단계 교육 : 각 워크숍 팀은 관할권 내의 모든 직원의 교육을 담당하며 주요 내용은 직업 책임, 운영 절차, 안전 작업 절차, 화재 예방 지식 및 작업 절차, 작업 흐름 및 프로세스 기술 전문 지식 및 작업 지침입니다. 담당자는 각 워크샵 팀의 책임자입니다. 이 직책의 임무에 대한 절차와 안전 절차를 반복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일일 사전 회의와 학급 미팅을 이용하십시오.

4. 다양한 부서의 전문 비즈니스 기술 지식의 훈련, 주요 내용은 4 가지 측면입니다 : 하나는 프로세스 기술 지식의 훈련이며, 다른 기계 설비 유지 보수 및 유지 보수 지식의 훈련이며, 세 번째는 생산 관리 지식, 화재 예방 지식과 수술 드릴 훈련입니다 교육.

5. 신입 사원을위한 사전 취업 교육 : 회사의 인적 자원부에서 10 명 이상의 인력을 채용하는 신입 사원은 회사 개요, 개발 이력, 전략 목표, 회사 문화, 제품 소개, 일반 규칙 및 규정, 일반 안전 생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소방 지식의 운영 규칙에 따라 신입 사원은 워크샵 이후의 직무 및 운영 절차에 대한 교육을 받게되며 첫 번째 워크샵의 실제 교육은 6 시간 이상이어야하며 각 직원은 포스트에 도착한 후에 해당 업무의 범위를 명확하게 정의 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는해야할 일,해야 할 일, 할 수없는 일, 어떤 포스트가이 표준의 작업을하는지,이 절차의 절차와 안전한 운영 절차를 명확히해야 하는지를 알아야합니다. 신입 사원은 2 개월 간의 고용 후에 필기 시험을 치러야하며, 시험 점수는 시험 기간의 평가에 포함됩니다. 신입 사원의 경우 신입 사원의 인력 자원 부서는 일반적으로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한 달에 한 번 집중됩니다.

6. 각 부서의 전문 지식 교육은 부서장이 주관하고 실질적인 내용 요구 사항에 따라 실제 업무에 나타나는 전문적 문제와 결합하여 회사의 종합 부서에 연락하여 교육 계획 또는 내부 교육 또는 외부 교사를 부서의 관련 부서에 문의합니다. 지식은 체계적으로 토론하고 의사 소통하기 위해 교육을 받았고, 부하 직원에게 훌륭한 업무 수행 방법, 전문 기술 향상 방법 및 다양한 교육 방법에 대한 교육 방법을 제공합니다.이 목적은 인력의 질, 업무 품질 및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둘째, 교육 평가 및 평가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은 체계적으로 보장되어야하며 시스템의 형태로 결정되어야하며 교육 결과를 추적해야합니다. 관리 인력 교육 파일을 수립하고 파일 관리 및 연례 평가에 대한 교육 및 훈련 과제의 관리 인력을 포함시킵니다. 평가는 두 가지 측면입니다. 하나는 교육 조직자의 평가이고, 다른 하나는 교육 후 직원의 평가와 평가이며, 교육 훈련이 제대로 이루어 지도록합니다. 교육 훈련이 진정으로 회사의 기본 업무가되도록하며, 교육은 실제로 관리 인력과 직원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과학적으로, 견실하고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있게하고, 교육을 위해 직원 교육을 변경합니다. 학습 기업이 회사의 급속한 발전에 적응하고 회사 및 개인의 모든 수준의 가치를 반영하도록 구체화합니다.

셋째, 교육 요구 사항

회사의 각 부서에서는 연례 교육 요구 사항 및 부서 계획을 작성하고 1 월 20 일 전에 연례 작업 계획을 총무 부서에보고하고 주최자, 책임자, 교육 시간, 교육 테마 및 교육 계획의 내용을 교육 계획에 명확하게 정의해야합니다. , 교육, 연수, 훈련, 스피커의 형태는, 교육 훈련 기록 및 평가 될 수있는 결과를 추적해야하며 교육의 형태는 훈련 프로그램의 구현 엄격한에 따라 다양 할 수 있으며, 인적 자원 부서에 최소한 한 달에 한 번 검사하고 안내 할 수 있습니다.

넷째, 훈련의 형태

교육은 사내 교육 및 외부 강사를 초청하여 초대합니다. 이 회사의 내부 교육은 해당 관리 인력과 회사의 전문 기술 인력을 기반으로합니다. 외부 강사는시 교육 센터 및 교육 그룹과 같은 교육 내용 요구 사항에 따라 회사의 종합 부서 및 외부 교육 기관에 의해 결정됩니다.


3 부 : 2019 안전 교육 프로그램

안전 생산은 기업 생산의 영원한 주제입니다. , 안전 의식을 향상 안전한 작업의 구현에주의, 정말 사실적으로, 좋은 일을 할 안전 교육을 강화, 직원의 보안 의식을 향상시킬 수있는 안전한 작업가 핵심이다. "안전 제일, 예방 제일, 전 임직원, 종합 경영"이라는 안전 업무 방침을 완벽하게 이행하기 위해 올해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 및 연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안전 교육 및 훈련의 심화 및 보급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전 직원의 안전 의식 및 안전 기술이 크게 향상 될 것이며 안전 생산을 향상시키기위한 전 직원의 의식이 향상되어 기업의 안전한 운영을 근본적으로 보장하게 될 것입니다.

20XX 년, 우리는 혁신과 안전 평가 방법의 내용을 풍부하게 계속, 전체 프로세스의 전체, 종합 과학 평가기구의 설립, 교육 과정의 누적 수는 사람의 열, 트레이너 수천의 모든 종류의 조직. 회사의 체계적인 평가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개선 기본 관리, 작업 현장, 시스템 운영, 보안, 문화, 교육 및 훈련, 혁신 관리, 위험 식별, 콘텐츠 보안 평가 등을 두 번 확인, 예측 사전 제어, 직원들의 자기 참여 수준과 안전 관리 수준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20XX에서는 교육의 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안전 관리 지식, 안전 운전 절차, 안전 운전 기술 및 책임자, 안전 관리자, 직원 및 모든 작업자의 특수 작업 담당자의 특별 운영 작업에 대한 교육 및 관리를 강화할 것입니다. 모든 유형의 직원의 안전을 향상시키기위한 노력. 우리는 보안 관리 인력 포렌식, 특수 운영자를위한 전문 기술 평가, 법률 및 규정의 대중화, 안전 지식 학습 및 안전 기술 교육과 같은 일련의 교육을 수행합니다. 전문 기술자의 현장 강의, 지식 경연 대회, 시뮬레이션 연습 등을 통해 학생들이 지식과 ​​오랜 기술을 습득 할 수있는 채널을 열었습니다. 전 직원의 안전 평가를 심화하고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도자의 안전 책임 의식, 전문가의 안전 관리 수준 및 운영자의 안전 문화를 향상시킵니다.

교육 개요 :

★ 직업 자격 시험 훈련 :

등록 된 보안 엔지니어 :

● 안전한 생산 관련 법규 :

안전 생산 법의 기본 지식, 안전 생산 법, 안전 생산 단일 회선 법, 안전 생산 관련 법, 안전 생산 관리 규정, 안전 생산 부서 규정, 안전 생산 표준, 안전 생산 규정 식별 및 적용.

● 안전한 생산 관리 지식 :

사고 예방 시스템, 사고 응급 구조, 직업 위험 및 직업병 관리, 직업 건강 및 안전 관리 시스템, 생산 안전 사고 보고서 및 조사 및 처리, 안전 보건 감독 및 감독, 안전 생산 감독 및 감독, 안전 평가, 주요 위험 원의 파악 및 모니터링.

● 안전한 생산 기술 :

기계 및 전기 안전 기술, 화재 및 폭발 방지 안전 기술, 특수 장비 안전 기술, 안전 인체 공학, 직업 위험 제어 기술, 운송 안전 기술, 광산 안전 기술, 건설 엔지니어링 건설 안전 기술,

● 안전 사고 발생 사례 분석 :

안전 생산 사고 예방에 대한 기본 지식, 안전 생산 사고 조사를위한 법 집행 근거, 안전 생산 사고 조사 원인 분석, 안전 생산 사고 처리 및 정정 조치

환경 영향 평가자 :

● 환경 영향 평가 관련 법규 :

환경 영향 평가, 건설 프로젝트 환경 영향 평가, 건설 프로젝트 환경 영향 평가 자격 관리, 건설 프로젝트 완료 환경 보호 수용, 기타 환경법 및 규제, 환경 정책 및 산업 정책.

● 환경 영향 평가를위한 기술 지침 및 표준 :

환경 기준 시스템, 대기, 지표수, 소리, 견고 함.

● 환경 영향 평가를위한 기술적 방법 :

환경 오염 영향 분석 및 평가 요소 선별, 자연 환경 및 사회 환경 조사, 총량 관리, 환경 영향 분석 경제적 이익 및 손실 분석.

● 환경 영향 평가 사례 분석 :

환경 영향 평가, 환경 영향 평가, 환경 영향 평가, 수용 모니터링, 수용 조사.

퍼스트 클래스 빌더 :

전기 기계 설비 공학, 고속도로 공학, 수리 및 수력 공학, 통신 및 라디오 및 텔레비전 공학, 장식 및 장식 공학, 주택 건설 공학, 광업 공학, 도시 공공 사업, 건설 프로젝트 관리, 건설 공학 경제, 건설 공학 규제 및 관련 지식 석유 화학 공학.

이차 건설 기술자 :

건설 공학, 전력 공학, 고속도로 공학, 시립 공공 토목 공사, 장식 및 장식 공학, 수위 및 수력 공학, 건설 공학 건설 관리, 건설 공학 규제 및 관련 지식.

★ 포괄적 인 품질 교육 :

☆ 리더십 :

기업 리더십 교육 :

리더십과 리더십, 기업의 집행을 강화하는 방법, 경영진의 역할, 목표 관리, 현장 관리.

기업 중간 및 고위 경영진 임원 교육 :

새로운 전문성과 수행 사고, 긍정적 사고 방식과 기회 공간, 심리적 기질의 효율적인 실행, 개인 실행에서 팀 수행, 모순에 대한 건설적인 처리, 배속 개발 독창성.

"Enterprise Refinement Management"세미나 :

중국 기업은 세련된 경영이 필요하고, 세련된 경영 시스템 시스템 운영 플랫폼을 구축하며, 직원의 세련된 관리의 필수 요소를 강화해야합니다.

현대 경영 이론의 개요 :

관리 란 무엇인가, 관리의 세 가지 목표, 관리자의 효과와 성공, 경영에서 리더십, 조직 설계의 기초, 전략 및 의사 결정.

현대 기업 표준화 된 인적 자원 관리 실습 교육 :

현대 기업 표준화 인적 자원 관리, 재능 모집 전략 및 평가 방법, 기업 표준화 된 인적 자원 관리 모드, 기업 급여 설계, 기업 직원 성과 평가 프로그램 설계, 직원 교육 및 기술 개발 전략, 변화 시대의 인적 자원 관리의 전반적인 사고.

작업 성과 평가 기술 :

성과 관리 개요, 성과 평가 방법, 목표 관리, 성과 코칭, 성과 평가 핫 이슈.

21 세기 리더십 :

자기 주도적 재배, 자기 관리 재배, 대인 리더십 양성, 양방향 의사 소통 실천, 창조적 협력 경작,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실습.

☆ 팀장, 보안 관리자 :

팀 안전 관리 교육 :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 권리와 의무, 팀 안전 관리 기본 작업, 팀 안전 건설, 작업 현장 안전 관리, HSE 운영 연습.

팀 리더 안전 지식 교육 :

안전 생산에 관한 법률 및 규정, 사고 예방 이론 및 안전 관리 조치, 팀 안전 건설, HSE 운영 팀, 유전 건설 회사 팀 안전 지식, 도로 교통 안전 관리

안전 관리자 안전 지식 교육 :

위험 위험 분석, 작업장 안전 관리, 사고 응급 관리 및 현장 응급 처치 지식, 사고 예방 이론 및 안전 관리 조치, 사고 조사 및 치료.

안전 관리 및 경제 계약법 교육 :

기업 안전 문화, 안전 생산 규정, 기업 현대 안전 관리, 경제적 계약법

☆ 직원 안전과 건강 :

안전 지식 교육 :

현대 안전 관리 지식 및 안전 생산 "5 요소", 작업 현장 안전 관리, 위험 식별, 위험 평가 및 제어 기술, 사고 응급 관리, 고급 안전 관리.

안전 심리 및 안전 행동 :

사고 원인 이론 및 사고 예방 및 통제, 노동의 정신 상태, 정신 상태 및 안전한 행동, 성격 심리 및 안전한 행동.

"안전 심리학"세미나 :

심리 상태 및 안전 행동, 성격 심리학 및 안전 행동, 노동 심리 상태, 안전 심리학의 관점에서 기업 안전 문화의 건설.

직업 건강 및 산업 안전 보건 관리 및 기술 위험 통제 :

직업 보건 관리 규정 및 표준, 석유 및 석유 화학 산업의 직업 위험, 직업 위험 및 보호, 작업장의 직업 위험 모니터링, 직업 건강 검진, 건설 프로젝트 직업 건강 관리, 산업 보건 교육, 직업 급성 중독 예방 및 사고 처리, 직업 재해 중독 사고의 예.

"직업병 예방 및 관리법"특별 강연 :

산업 위험의 조기 예방, 노동 과정에서의 보호 및 관리, 직업병 진단 및 확인, 직업병 환자의 치료, 직업병 예방 및 감독 감독, 산업 보건 기술 서비스 기관 관리.

OHSMS 직업 보건 및 안전 관리 시스템 :

직업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의 배경 지식, 산업 보건 안전 관리 시스템의 표준 요소 및 감사, 산업 안전 보건 관리 시스템의 법규, 산업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 감사 절차 및 방법.

☆ 기타 연수 :

"선샤인 정신"특별 훈련 :

선샤인 정신은 인생의 행복과 성공, 자신의 햇볕 사고 방식, 햇빛 사고와 헌신을 어떻게 키울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안전 사고 긴급 관리 연수 :

위험 위험 분석, 안전 관리 지식, 사고 응급 관리, 사고 예방 이론 및 안전 관리 조치, 사고 조사 및 치료.

"혁신적 사고"특별 훈련 :

생각하고 혁신적인 사고, 혁신적인 사고를 분류하는 능력, 기업 전투를위한 혁신적인 사고.

프로젝트 관리 :

프로젝트 관리 소개, 프로젝트 시작 프로세스, 프로젝트 계획, 프로젝트 실행 제어 및 종료.

위험 관리 :

선구자 관리에 관한 기술적 이론, 조기 경보 방법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 및 요약, 기업 안전 관리 및 사고 예방의 기본 매개 변수 분석, 주요 사고에 대한 조기 경보 지표의 예비 결정, 개선 조치 세 개 구현, 위험 관리 라이브러리 구축.

시스템 보안 공학 :

시스템 안전 공학의 간략한 내역 및 개념, 위험 식별, 사전 위험 분석, 고장 모드 및 이미지 분석, 위험 및 운용성 연구, 사고 트리 분석, 사고 트리 분석의 적용 가능성 설명, 인과 분석, 기타 위험 분석 방법 사고 위험 평가 방법, 시스템 안전 공학 시뮬레이션 실습.

습관적 위반 교육 :

습관적 위반의 주요 심리학, 습관적 위반의 객관적 이유, 습관적 위반의 징후, 습관적 위반의 기본 특성, 습관적 위반의 원인, 구좌 및 습관적 위반의 예방, 습관적 위반을 근절하기위한 대책 .

서비스 비즈니스 역량 교육 :

웨이터의 전문성, 압력은 원동력, 품질 서비스, 고객의 감정적 의사 소통 기술 훈련, 고객 상담 불만 심리 분석, 고객 불만 처리 기술, 서비스 인력 친화력 교육입니다.

도시 공공 안전 긴급 및 관리 :

도시 공공 안전 시스템, 도시 공공 안전에 관련된 사건, 사고 및 재해, 사고 및 재해 예방, 사고 및 재해 경고, 긴급 구조 및 사고 및 재해 처리, 도시 공공 안전 평가.

★ 기업 특수 교육 :

☆ 전기 :

전력 기업 안전 문화 건설 교육 :

전력 기업 안전 문화, 전력 기업 안전 정신 문화, 전력 기업 안전 행동 문화, 전력 기업 안전 재료 문화, 전력 기업 안전 문화 건설.

"전력 시스템 안전 생산 관리 및 실습"세미나 :

국내외 안전 생산 규정, 전력망 시스템의 안전성 평가, 전력망 시스템의 안전 생산 보장, 전력망 시스템의 위험 분석 및 사전 제어, 전력망 시스템의 안전 시스템 분석 방법, 전력망 시스템의 생산 안전 사고에 대한 긴급 처리 계획, 산업 안전 보건 관리 시스템.

전력 산업에서 생산 사고에 대한 인적 요인 분석 및 예방 교육 :

현대 전력 산업의 개요, 전력 생산 사고, 인적 오류 및 사고, 전력 공학 설계 및 제조상의 인적 오류, 전력 건설 및 설치의 인적 오류, 전력 시스템 운영의 인적 오류 인적 오류, 인적 오류 분석 이론 및 방법, 전력 생산 사고 분석

전력 회사를위한 "4 대 시스템"과 "3 채널"특별 강연 :

조직 보안 시스템, 제도 ​​보안 시스템, 평가 및 평가 시스템, 동적 인센티브 시스템, 전력 회사를위한 "세 가지 채널"

"전력 시스템 보안 검사원의 책임"특별 강연

안전 생산 규정, 생산 안전 사고 보고서 및 조사 및 취급 규정, State Grid Corporation 전력 생산 사고 조사 절차, 전력망 안전 감독 및 관리, 위험 관리, 비상 관리, <안전 규정>은 구현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전기 안전 기술 :

전기 안전 요소, 감전 사고 예방 기술, 공통 시스템 보호, 정전기 위험, 낙뢰 위험.

변전소 유지 보수 안전 :

안전하지 않은 유지 보수 작업의 원인, 안전한 생산을 달성하는 방법

고전압 회로 차단기 유지 보수 안전 기술 :

정전 안전 조치, 유지 보수 안전 예방 조치, 유지 보수 표준화 작업 예.

전력 설비 정밀 검사에서의 인적 오류 분석 :

장비 관리 개요, 유지 보수 인력의 행동 특성 분석, 습관적 위반 및 예방 대책, 장비 유지 관리의 인적 오류, 오류 진단의 실수, 유지 보수 장비의 불량으로 인한 오류.

☆ 석유, 화학 공업, 유해 화학 물질

"석유 화학 장비 분해 안전"세미나 :

석유 화학 플랜트 안전 점검, 기계 펌프 장비 개보수 안전, 관로 가열로 분해 검사 안전, 열교환 기 오버홀 검사 안전, 압력 용기 정밀 검사 안전 정상 압력 및 저압 저장 탱크, 산업용 보일러 및 보조 장비, 공정 파이프 라인 유지 보수 안전, 호이 스팅 엔지니어링 정밀 검사 안전, 사고 예방 및 비상 계획.

석유 산업 사고 및 해상 안전 관리 :

사고 관리, 비상 대응 처리, 해상 유조선의 안전 관리

유전 팀 안전 관리 교육 :

직업 안전 및 건강 규정, 근로자의 안전 및 건강 권리 및 의무, 팀 안전 관리 기본 작업, 팀 안전 건설, 작업장 안전 관리, 직업 안전 및 보건 기본 지식.

“煉油廠製氫裝置安全運行與管理”專題講座:

製氫裝置基礎知識;製氫裝置安全運行影響因素分析;安全運行的應對措施及安全管理;事故案例分析及應急處理預案。

“石化企業安全知識及事故案例分析”專題講座:

重大危險源辨識知識;事故致因理論及事故預防與控製;石油化工HSE風險管理;應急計畫;事故調查與處理;石油化工典型事故案例分析。

“石油化工安全管理與務實”專題講座:

相關法律法規及管理辦法;事故致因理論及事故預防與控製;重大危險源辨識及危險危害因素分析;石油化工HSE風險管理;化工裝備事故分析與預防;職業衛生與職業病危害控製;石油化工典型事故案例分析。

化工裝備事故分析與預防:

化工裝備事故的機理;化工裝備事故的統計分析;典型重大事故案例剖析;化工裝備的維護管理。

煉油廠安全技術與管理:

安全管理基礎;防火防爆;設備與機械安全;鍋爐安全技術;電氣安全;危險化學品安全;生產裝置的安全運行;檢修施工作業安全;儲運安全;化驗分析安全;消防安全;氣防管理;防災抗災;危害識別與風險評價。

煉油廠常減壓安全運行與管理:

常減壓蒸餾裝置基礎知識;常減壓裝置安全運行影響因素分析;安全運行的應對措施及管理;常減壓蒸餾裝置安全管理探討;事故案例分析與預防。

煉油廠催化重整裝置安全運行與管理:

催化重整裝置基礎知識;催化重整裝置安全運行影響因素分析;安全運行的應對措施及管理;事故案例分析及應急處理預案。

硫化氫安全防護培訓課程:

硫化氫的基本知識;硫化氫的腐蝕與防護;硫化氫檢測;人身安全防護;硫化氫中毒後的現場急救;硫化氫應急管理知識;含硫油氣田硫化氫防護系列標準。

燃氣集團安全知識培訓:

安全生產法;安全生產許可證條例;安全管理基礎知識;班組安全建設;防火防爆安全技術;壓力容器安全技術;重大危險源辯識及危害後果分析;燃氣行業重大事故應急救援預案。

油庫加油站安全培訓:

安全生產法律法規與責任;事故致因理論及事故預防措施;企業安全管理;油庫加油站安全技術及各類事故分析與預防;事故應急管理及事故調查處理;先進安全管理借鏡。

油氣長輸通路安全技術與管理:

企業安全管理及事故調查與處理;油氣通路事故分析;油氣通路安全的危險因素;油氣通路的腐蝕與防腐;輸油通路運行的安全;輸氣通路運行的安全;勞動安全衛生對策措施;油氣通路的風險評價與風險管理;油氣通路的完整性管理;油氣通路事故應急預案。

“危化品運輸安全管理”專題講座:

危化物分類、分項、品名及編號;常見危險貨物事故預防及應急措施和預案;常用危化物特徵和急救措施;駕駛人員安全知識;押運人員安全知識;裝卸管理人員。

危險化學品相關培訓:

危險化學品法律、法規及有關國際公約與法律責任;《危險化學品從業單位安全標準化規範》;危險化學品生產儲存過程危險分析與評價;《危險化學品生產企業安全評價導則》;危險品公路運輸風險評價方法;危險化學品生產單位主要安全管理製度。

石化企業化工設計規範培訓:

石化設計規範和典型建設項目;石化企業設計防火規範;危險品項目安全許可8號令;勞動安全衛生;石化企業防火防爆案例。

☆建築:

“建築施工HSE風險管理”專題講座:

基建工程項目HSE風險的識別和評價;風險削減措施;應急反應計畫;基建作業HSE “兩書一表”的編製。

“建築施工常見事故與防範對策”專題講座:

高處墜落事故分析;物體打擊事故分析;觸電傷害事故分析;機械傷害事故分析;坍塌倒塌事故分析;安全施工管理製度;安全施工的組織管理與技術措施;先進企業事故防範經驗借鏡。

“施工企業員工安全培訓”專題講座:

員工在安全生產過程中的權利、義和法律責任;員工在工作環境中存在的主要危險因素;公司與安全生產相關的規章製度;公司與安全生產相關的規章製度;施工現場各項安全防護措施;公司應急救援預案。

建築安全知識培訓:

分析當前國內外建築安全生產情勢並明確建築安全監控的重點;建築施工安全專業知識;建築施工安全技術;典型安全事故案例分析。

建築工程安全管理培訓:

《建設工程安全生產管理條例》產生的背景和建設單位的安全責任;勘察、設計、工程監理及其他有關單位的安全責任;施工單位的安全責任;政府主管部門對建設工程安全生產的監督管理;建設工程生產安全事故的應急救援和調查處理;建設工程生產安全的法律責任和普法要求;建築施工安全事故發生的內在規律性;建築施工安全保證體系;建築施工安全的技術和措施保證;實現對建築施工安全工作的科學管理。

☆煤礦、非煤礦山:

“礦山安全培訓”專題講座:

礦山安全生產法規及安全生產監管;礦山企業安全管理;現代安全管理方法;礦山地質安全;露天礦山開採安全技術;地下礦山開採安全技術;礦井通風安全;礦山爆破安全技術;礦山機電安全技術;尾礦庫安全技術。

煤礦及非礦山企業培訓:

危險源辨識與監控;重大事故應急救援預案編製與演練;煤礦現代安全管理;煤礦安全生產知識。

“煤礦井下事故緊急處理”:

災難性事故處理;設備故障處理;突發事件處理及腦外傷緊急處置;傷人事故處理;現場醫療救治演練。

煤礦井下作業安全培訓:

井下作業環境與事故;井下傷人事故;急救必備物品;井下突發事件註意事項;井下機械設備操作註意事項;井下設備運轉註意事項;井下機車操作註意事項;巷道維護。

最新煤礦生產施工現場技術操作標準規程:

選煤工操作技術;巷道掘進工操作技術;採煤工操作技術;窄軌運輸工操作技術;機電工操作技術;通風安全工操作技術。

金屬非金屬礦山安全生產管理人員培訓:

金屬非金屬礦山安全生產概況;礦山安全技術理論;礦山事故的應急預案與應急處理;礦山職業危害及其預防,職業病管理;礦山實際安全管理技能。

☆冶金:

“冶金企業安全生產隱患排查治理”專題講座:

冶金企業安全生產與事故特點;冶金企業事故隱患治理的有關規章與製度;冶金企業安全檢查;冶金企業重大危險源辨識與防範措施;冶金企業應急救援預案;冶金企業典型事故案例分析。

“冶金行業內部培訓”專題講座:

國內外有色冶金行業的現狀及發展方向;有色金屬基礎知識與生產技術理論基礎;有色冶金火法技術原理、濕法技術原理和電化學技術原理;有色金屬冶煉技術主要生產流程、工藝設備和經濟技術指標;有色冶金過程中的工業生態和環境問題及技術對策。

冶金行業管理人員/生產技術人員與安全監察人員培訓:

有色冶金行業基礎知識強化;安全生產法及相關法律法規;冶金企業安全文化和現代安全管理;事故致因理論及事故預防與控製;事故應急管理;安全生產事故案例分析。

☆消防安全:

防火防爆技術:

防火安全基礎知識;點火源及其控製;建築的防火安全;消防設施;建築滅火器配置;初起火災的撲救與人員疏散逃生;爆炸及其分類;化學性爆炸的物質;爆炸極限;粉塵爆炸;民用爆破器材、煙花爆竹的安全。

消防器材與消防設施: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