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Wen Daquan > 연설문 > 연설

[부티크] 3 학년 학부모 회의 강연


이 기사 디렉토리 1 학부모 - 교사 수업 안내 연설 3 일째 3 학년 학부모 - 교사 수업 안내 연설 3 학년 학부모 - 교사 수업 안내 연설문 1 : 3 학년 학부모 회의 수업 안내

학부모 :

좋은 아침!

오늘은 학교에서 열리는 중학교 졸업식의 마지막 학부모 모임이며, 학부모 님의 참석 시간은 자녀의 교육에 대한 부모님의 관심과 학교 일에 대한 지원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모든 교사를 대신하여, 현재 9 학년은 따뜻한 환영입니다.

이 학부모 면담의 주된 목적은 칭밍 페스티벌 이후의 졸업반 학생들과 그들이 현재 직면하고있는 임무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학교, 학부모 및 학생들의 공동 노력을 통해 미래에 각 학생이 일할 수 있도록 훌륭한 조치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30 일 넘게 진행될 수 있으므로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활발하게 자라며 이상적인 학교에 입학 할 수 있습니다.

이 학부모 회의의 주요 내용 : 작년 입학 상황 및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현재 상황 분석, 청명사 축제 후 최종 시험 상황 분석, 학생의 현재 심리 상태 분석 및 우리가 취한 조치, 학부모에게 몇 가지 제안을하십시오.

I. 작년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등록 현황 및 현황 분석

고교 입학 시험은 고교 1 학년에서 914 점, 입학 점수는 856 점, 2 차 모집 인원은 781 점, 등록 점수는 720 점 이상이다. 학생의 총점에는 문화과에서 960 점, 스포츠 100 점에서 1060 점이 포함됩니다. 작년에 우리 학교의 최고 점수는 1038 점이었고, 1000 점을 통과 한 학생은 14 명이 었습니다. 각 반에는 7 명씩 2 명이 1 명, 2 명이 Taixi, 3 명이 6 명이 있습니다. 시험 점수를 높이기 위해 학교를 선택하십시오.

가족의 경우, 교육의 질이 가족 전체의 운명을 좌우할 것입니다. 그러나 산동 채식 교육의 현재 환경은 부모님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구성하고 초과 근무를 할 수 없으며 시험을 구성 할 수 없으며 학생들의 순위를 매길 수 없습니다. 목표 학생들에게 조화되고 편안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압력을 줄이기 위해 이것은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좋은 일이지만, 열악한 자기 단련과 낮은 자기 인식을 가진 학생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현 단계에서는 새로운 수업이 끝나고 3 년간 지식을 체계적으로 분류 및 검토하는 단계에 접어 들었습니다. 검토를 통해 고난의 정신, 인내의 인내, 어려움을 극복하고자하는 의지, 투쟁하지 않으려는 의지 및 내키지 않음을 재검토 할 수 있습니다. 경쟁 후 인식, 중앙 시스템에 대한 검토, 함정 부족, 학생들이 중학교에서 배운 핵심 지식과 기술을 통합 할 수있게하고 포괄적 인 검토를 통해 유연하고 다양한 사고 교육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성적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중요한 변화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시기이기도합니다. 이것은 우리 부모님의 특별한 관심을 필요로합니다. 퇴직 후 시험의 결과에 관해서는 작년 학생들의 결과와 일정한 차이가 있습니다. 올해의 등록 상황은 작년보다 심각합니다. 첫째, 학생 수가 많습니다. 둘째, 학생의 성적은 현재 작년만큼 좋지 않습니다. 학부모는 학생들이 현재의 학업 성적에 따라 합당한 목표를 세우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2. 현재 학급 현황 및 학생 학습 상태 분석)

전반적인 상황 : 수업이 안정적이고, 학습 분위기가 강하며, 학생들이 명확한 목표를 갖고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8 개의 클래스 중 우생학은 우위를, 중산층은 덜, 중급 및 하위 클래스 학생들은 다른 두 클래스보다 조금 적습니다. 9 학년으로 진학하는 여러 분야의 역량이 증가하고 어려움이 심화되었으며 학생들의 학업 성적 양극화가 더욱 심각 해졌습니다. 9 학년 진입 이후 몇 차례의 시험과 함께 학생들의 평상시 학급 성과 및 학습 상태에 따르면, 분석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첫 번째 범주는 긴박감과 경쟁 의식이 강한 학습 태도가 정확하다는 것입니다. 먼저 학습을 시작하고, 적극적이고 열심히 일하고, 첫 번째 맹세를하지 않는 정신을 가진 학습은 힘의 한 유형입니다. 이것은 교사와 부모님들에게 가장 안심할 수있는 학생입니다.

Liu Wi, Qian Cong, Liang Yunqi, Zhao Gang, Wang Fei, Fang Jiwen, Lei Mingzheng 등이 학생들은 100 명 안에 있습니다. 그 중 멩 샤오난, 조 리신, 리유, 키안 첸간은 900 점 이상을 득점해야했다. Liu Wei, Liang Wen, Qian Cong, Liang Yunqi는 850 점 이상을 받아야한다 .Zhao Gang, Wang Fei, Fang Jiwen, Lei Ming은 820 점 이상을 득점해야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작년의 통합 모집 점수에서이 학생들은 중국, Taixi 및 Liuzhong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상위 7 명의 학생들은 자유롭게 학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은 학습, 유연한 사고이지만 긴박감과 경쟁 감각이 부족하지만 의식을 발휘하지 못하고 의식을 잃고 정신을 잃고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열심히 노력하면, 우리는 빠른 진전을 보일 것이며 잠재적 인 유형에 속할 것입니다. 우리가 함께 일하고, 더 격려하고, 감독 할 것을 요구합니다.

Wu Yianli, Wu Tongliang, Xiao Wensen, Qi Wenxiao, Liang Hui, Zhang Huarong, Li Ying, Yan Meixia, Zhao Yuting, Liu Shujuan, Kong Xiuming, Xiao Yaoyao. 이 학생들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등록 학생의 순위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범주는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을 아는 것입니다. 목표는 비교적 명확하지만 그 연구는 불법이며 인내심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른 학생들은 과장되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며, 시간을 정하지 않고, 쉬지 않고, 피곤하고, 습관이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촛불의 가치가없는 노력의 절반입니다.

Wei Qinghua, Zheng Yulong, Liang Mengting, Shi Zhaofeng, Jin Shuailong, Xiao Qingyuan, Li Qingzhuang, Li Haili.

네 번째 범주는 일관되게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동기 부여 부족, 명확한 학습 목표 없음, 시간 긴박감 없음, 수업 중 열심히 듣지 않거나, 부주의 한 작업, 표절조차도 듣지 않는 범주입니다. 사고와 심리학, 자기 파괴에 문제가있어 "조기 사랑"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우리 반의 학생들은 적지 만 개인 부모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단일 과목 점수 분석 :

언어 : Liang Yunqi, Wang Fei, Li Ying, Zheng Yulong, Qian Chenghan, Zhao Gang, Fang Jiwen, Li Qingzhuang, Qian Cong, Zhao Yuting, 샤오 야 오야오, 연의 Xu, Qi Wenxiao, 우 Jianli, 리 Haili, 조 Zhijian, 레이 Mingzheng, 홍콩 Xiuming, 웨이 청화 Liu Shujuan, Yan Meixia, Zhang Xiangmei, Shi Zhaofeng, Liu Hongzhi, Liang Mingyue, Du Ningning, Wu Tongliang, Jin Shuailong 및 Su Longhui는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수학, Liang Wen, Lei Mingzheng, Xiao Wensen, Wu Jianli, Liang Yunqi, Wang Fei, Zhao Gang, Yan Meixia, Xiao Qingyuan, Shi Zhaofeng, Fang Jiwen, Wei Qinghua, Liu Shujuan, Liang Mengting, Wu Tongliang, Yan Xu, Zhang Huarong, Qi Wenxiao, Kong Xiuming, Liu Hongzhi, Zheng Yulong, Jin Shuailong, Xiao Yaoyao, Zhao Yuting, Li Ying 등은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영어 : Liu Wei, Liang Hui, Qian Cong, Fang Jiwen, Zhao Gang, Wu Tongliang, Lei Mingzheng, Yan Xu, Li Ying, Wu Jianli, Zhang Huarong, Zug Yulong, Liu Shujuan, Liang Mengting, Du Ningning, Kong Xiuming, Xiao Yaoyao, Qi Wenxiao, 사랑, 웨이 Qinghua, 리 Hongzhi, 연 Meixia, 리튬 Haili, 샤오 Wensen, 진 Shuailong, 조 Yuting, 등 급유해야합니다.

물리학 : Liang Wen, Fang Jiwen, Lei Mingzheng, Zhao Yens, Liu Shujuan, Qi Wenxiao, Yan Meixia Liang Mengting, Wei Qinghua, Xiao Yaoyao, Li Haili, Liang Hui 등은 여전히 ​​투쟁해야합니다.

화학 : 왕 Fei, 팡 Jiwen, Liang Yunqi, 연 Meixia, 레이 Mingzheng, 연의 Xu, 조 Yuting, 샤오 Wensen, 장 Huarong, 샤오 Yaoyao, 웨이 Qinghua, Qi Wenxiao, 리앙 후이, 우 Tongliang, 리우 Shujuan, 리앙 Mengting, 홍콩 Xiuming, 우 Jianli,시 Zhaofeng, 기다리는 중.

모든 부모님의 동지들은 모든 어린이가 학습에서 평등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학생들이 배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잘 배우고 잘 배우고 자하는 모든 학생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학습하지 않는 학생들의 핵심은 학습에 대한 태도, 사랑은 학습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 생각이 학습에 투자 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학습의 개념은 또한 부모가 학생들에게 가르치도록 요구합니다.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는 학부모의 학습 태도에 달려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3. 우리가 취한 조치 :

입학 시험에 전속력을 발휘하기 위해 학교는 모든면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구체적인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장 학습 시간 : 오전 독서로 학교에 갈 오전 7시, 캠퍼스에서 자율 학습을 위해 정오에 1:10, 교실에서 과외 활동을 공부하는 학생. 학교에 살고있는 학생 : 4 기간을 파악.

2. 관리, 수업 안내 및 4 기간의 엄격한 관리를 향상시킵니다.

3.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업무 관리를 강화하고 학생들에게시기 적절하게 토론한다. 이 시험을 마친 후 나는 지금까지 모든 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대화의 혼란을 해결하고 학생들의 마음에있는 문제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열정을 불러 일으키며 노력의 방향을 지적했습니다.

4. 방법 상담 : 학생들에게 "주말 점검"을 수행하는 방법을 가르치십시오. 4. 최종 검토 단계에서 부모를위한 제안

1. 자녀의 현재 학업 성적 및 생각을위한 자리를 마련한 다음 적절한 약을 처방하고 자녀가 적절한 시간표를 작성하도록 돕습니다. 간단하고 무례하지 마십시오.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 우리 부모의 수준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많은 성공적인 사람들의 부모는 반드시 높은 문화 교육과 높은 사회적 지위를 가질 필요는 없지만 자녀를 격려하는 방법, 자녀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방법, 그리고 아이들이 긍정적 인 정신을 키우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요점은 나에게 중요합니다. 부모님은 미소로 아이들을 대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보며, 긍정적 인 말로 아이들을 격려하는 방법을 배우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우리 부모님이해야하고해야하는 일입니다.

2. 부모는 아이들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야합니다.

자신감이 부족한 것은 학생들이 배우는 가장 큰 장애물입니다. 학습은 뇌의 활동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감과 정서가 가득차 서 뇌가 최상의 상태에 놓이게됩니다. 학습을하면 매우 분명하고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자신감 때문에 불충분하게, "항상 배운다"는 느낌이들 때, 뇌는 종종 부정적인 상태에 놓이게되고, "결석하고, 눈이 멀고, 들리지 않음"의 상황을 보게 될 것이며, 학습 효과는 당연히 좋지 않을 것입니다.

3. 심리적으로 열정 :

부모는 자녀와 더 많은 시간과 인내심을 가지고 의사 소통해야합니다. 아동은 부모의 물질적 인 선물을 만족시킬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부모와의 성실한 교환이 필요합니다. 종종 학습의 동기와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모는 학생의 학습 상황, 학교의 성과 및 학습 목표를 개발하는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이해해야합니다. 학부모는 학생들의 학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학생의 학습 과정을 관리하고, 언제 자녀가 학교에 언제 출근하는지, 학교를 그만두고, 하루 동안 공부할 시간을 알게되고, 교사가 완료하지 않은 과제를 완료하십시오. 이런 식으로, 자녀는 학부모 님들의 학업에 대한 관심을 느낍니다. 물론 학업에 열심히 노력하고 훌륭한 학업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학부모는 학교 퇴학의 특정 시간을 알지도 못하고 학생들의 일일 작업량을 완료해야하는시기를 알지 못합니다. 어떤 부모님은 항상 너무 바쁘다 고 말하면서 부모님이 다시 바쁘신가요? 부모님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제 자녀들과 아이들을 위해 돈을 아끼는 많은 부모들이 있습니다. 이제는 자녀에게 대학 학위와 좋은 식사를 제공하여 미래에 먹을 수있는 힘이 있습니다. 자녀의 학습을 돌보고 자녀를 양성하는 데 더 많은 힘을 기울이십시오.

4. 인생에서의 세심한 배려 : 먹고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과외 활동이 건강한 지, 그들이 만든 친구가 괜찮은가, 부적절한 게임과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거절하는지, 휴대 전화를 가지고 있는지 등에 상관없이 아이들의 삶에 대해 더 관심을 가져라. 제가 학교에 다닐 때 휴대 전화를 학교에 가져갈 수 없습니다. 마음은 매우 긴장되며, 에너지는 매우 집중되어 있고, 몸은 약 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때, 우리는 충분한 수면을 보장하고, 학습과 휴식의 양성 순환을 이루기 위해 일과 휴식의 조합을 고수해야합니다.

5. 자녀를위한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어쩌면 부모님이 물어보아야 할 점은 자녀에 대해 더 관심을 갖도록하겠습니다 만, 우리는 음식과 옷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배울 힘이 없다면, 우리에게는 어려운 것이 아닌가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의 학습의 열쇠는 우리 것입니다. 당신은 그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줄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교사의 자녀들은 책을 잘 읽는 경향이 있다고 말합니다. 사실 교사의 자녀들은 지능에 이점이 없습니다. 교사의 부모는 자녀 양육 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으며 종종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주의를 기울입니다. 좋은 학습 환경은 조용해야하며 TV 시청은 자녀의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배울 공간, 방, 탁자를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가 간섭을받지 않게하십시오.

6. 학생들을 연구 할 때 선생님과 대화하십시오. 상호 이해, 협력 및 공동 교육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학생들의 상황을 항상 이해하고 학생들의 집에서의 성과를 반영해야합니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학습은 종종 교사의 학습만큼 좋지 않으며, 일부 학생들은 부모에게 잘못된 정보를보고 진실을 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족과 학교가 공동으로 자녀 교육을 홍보하면 부모님과 동역자가 교사와 더 많은 교류를 갖게됩니다. 학부모와 교사가 의사 소통을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수업 안내를 찾기 위해 학교에가는 것이 더 좋으며, 전화로 선생님에게 연락 할 수도 있습니다. 각 시험 후에 학생의 학습 및 학생의 학교 생활 방식에 대해 질문하십시오. 부모와 교사 간의 교류는 자녀의 학습 열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7. 과용하지 마십시오. 나는 그 아이가 너무 애지중하고 아이를 두려워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부모의 공통점입니다. 실제로 학생들의 학습은 정말 씁쓸하지만, 핵심 포인트를 테스트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 천재 신자가 몇 명 있습니다.이 시간 동안 부모님은 숙제를하라고 감독하고, 늦게까지 일하며, 초과 근무를 추가하도록 권장해야합니다. 그러나 정신적 영양과 물질적 영양이 있어야합니다. 켜져.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마지막 30 일 스프린트를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부모님 모두가 학교 선생님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것을 비판하고 제안 해 주시기를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2019 년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좋은 목표를 달성하고 홈 스쿨이 함께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2 부 : 학부모 면담 3 일째

학부모 :

우선 학급 가이드이자 수업 시간에 모든 선생님들을 대신하여 부모님 들께서 바쁜 스케줄에서 시간을내어이 학부모 면담에 참석 하셔서 감사드립니다. 이것은 자녀를위한 사랑과 교사를위한 도움과 도움입니다.

속담처럼 : 기계를 잃을 수 없으며 시간이 더 이상 오지 않습니다. 주립 대학 입학 시험에는 수만명의 후보자가 있으며 목마와 말의 수천이 목제 교량을 가로 질렀다 고 할 수 있습니다 강을 건너는 사람은 누구나 강을 건너 수 있습니다 조금 부주의 한 휴식은 지난 9 년의 노력이 상실되었을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입학 시험을 치기 불과 반년 만에, 우리는 반드시 아동 복습을 중심으로해야하며,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서 아이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어린이, 학교 및 학부모가 함께 협력해야합니다. 우리 선생님과 부모님은 무엇을해야합니까? 이것은 우리가 오늘 함께 앉아있는 것입니다.

최근 학생의 일반적인 상황에 대해 먼저보고 할 것입니다. 수업 중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제주의 깊게 듣고 적극적으로 두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 간의 암묵적 협력을 형성했으며, 학생들은 관대하고 상호 이해할 수 있으며, 동시에 학생들의 이념적 영역도 강해졌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은 좋은 행동을 형성했다. 습관, 그들은 의식적으로 학교 규율에, 리우 Yarong, 조 한루, 조 웨이, 왕 Yulin, 리우 Junkang, 리우 Xiang, 카오슝, 양 Yuqin, 스와 Yuanjun와 집단에 대한 관심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관되게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동기 부족, 시간 부족과 긴급함, 자기 파괴, 심각성, 수업 집중력 부족, 표절, 심지어 표절, 일하지 않음 등의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더 잘 알고 배우는 것입니다. 불법적 인 사람 : 또는 3 분간의 열, 인내심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일단 포기할 길을 포기하면, 동기 부여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는 각 계급의 지식 시스템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통합을 달성하고, 100 달러를 얻거나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야합니다. 연습 연습에 잘못된 연습을하거나 누락 된 간격을 확인하는 작업을하거나 대개 교사가 배정 된 과제에만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고 다른 학생과 마찬가지로 시간에 교사에게 질문하지 마십시오. 대답은, 또는 설명하기 위해 교사의 수업 듣기에 만족, 능력 수준을 향상시킬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 같습니다. 또는 압력이 너무 무겁습니다, 맹목적으로 열심히 일하고, 합리적으로 시간을 정렬하지 않습니다, 종종 클래스가없는 휴식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촛불의 가치가 아닌 노력의 절반 이상을 할 것입니다.

우리 부모님은 다음 현상의 마지막 단계에서 무엇을해야합니까?

우리는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작하여 두 단계를 수행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세 가지 측면으로 시작하십시오.

1. 열정적으로 압력을 가하고, 자녀의 능력을 믿으며, 열쇠는 옳고 그름의 차이에 있으며, 다른 학교의 점수는 다릅니다.

2. 인생에서의 세심한 배려;

3, 심리적으로 열정.

두 단계 :

1. 당신의 자녀의 현재 학업 성적과 생각을 빨리 이해하고 올바른 약을 처방 할 수 있도록 방을 마련하십시오. 그래서 그는 진절머리 나게 느껴지고 심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하고 무례하지 마십시오.

2. 고등학교 입학 시험 중 편안한 자세와 자신감, 건강 함을 느낄 수 있고 최상의 성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음은 정상입니다. 입학 시험은 쉽습니다.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아이들이 최고의 수준으로 놀 수있게하십시오.

다음과 같은면에 유의하십시오. 1 높은 기대치를 피하십시오. 많은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비현실적인 기대치를 가지고 있으며, "적어도 600 점"이라고 말하면서 아이들을 자극 할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더 비관적이고 불안하게 만들지는 모른다. 불필요한 심리적 스트레스. 실제로이 시점에서 아동의 지식 수준과 능력은 기본적으로 필연적 인 결론이며 단기간에 "품질 향상"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부모의 경우 첫 번째 과제는 아동의 상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아동의 현상 유지를 수용하는 것입니다. 비현실적인 요구 사항은 말할 것도없고, 자녀에게 "최선을 다하십시오!"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2 장력 공기를 생성하지 마십시오. 아이들을 도우려고 돕기 위해 일부 부모들은 집에서 "풀 타임 물류"를 떠나 "야간에 TV를 켜지 마라"와 같은 "첫 단계 전투 준비"사전 시험 상태를 고의로 만들었습니다. 사실, 이것은 아이가 우울하고, 지루하며, 숨을 쉬게 할 것입니다. 부모가해야 할 일을하는 것이 현명하며, 부부 싸움, 이웃 갈등 등과 같은 아동 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주는 사건을 피하고 따뜻하고 편안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3 자녀의 자신감에 맞설 수 없어야합니다. 자신감은 응시자가 현재 표준을 극대화 할 수있게 해줍니다 사전 테스트 기간에 학부모는 자녀를 격려하고 긍정하고 비판하고 비난하지 않아야합니다. 자녀가 시험 전에 시험을 보지 못하면 맹목적으로 꾸짖 으면 자녀가 더 자신감을 갖지 못하게되고 심지어는 자기 방어를 포기하게됩니다. 이때 부모는 교사와 자녀들과 의사 소통을해야만 그 원인을 찾아 최대한 빨리 패배의 그림자에서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4 금기를 피하십시오. 아이들의 리뷰에서, 어떤 부모들은 항상 아이들 앞에서 "더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잘 테스트해야합니다!"등과 같이 반복적 인 심리학을 개발하고 생각의 부담을 덜어주기를 반복합니다. 그렇게 열심히 일한다면 아이에게 농담을하고 신경을 편안하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개의 노트 준비

좋은 가족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어떤 부모는 제가 아이들을 위로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시험 할 수는 없지만 그의 압박은 얼마나 위대합니까? 때로는 언어가 창백하기 때문에 입안에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앞으로 나아갈 눈은 깊고 단단합니다. 아이의 눈에는 깊은 것이 숨겨진 압력입니다. 6 월을 정상화하십시오. 커플과 아이들은 보통 때처럼 쉽습니다. 유머를 향료로 사용하여 가정에서 덜 준비된 분위기와 더 많은 햇살과 웃음을 느끼게하십시오.이 쾌적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는 어린이의 정신이 될 것입니다. 긍정적 인 규제 역할 수행

둘째, 낙관적이고 행복한 기분을 유지하라.

부모님은 처음에는 신경질을 극복해야합니다. 한 학생이 어머니는 긴장하지 말라고 말씀 하셨지만, 하루 종일 큰 적이었습니다. 나는 한번은 잘 견뎌 내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저보다는 열망했고, 한숨을 쉬 었는지 궁금했습니다. 아이가 시험을 쉽게 치를 수 있습니까? 만약 아이가 부모가 불안하면, 6 명의 신이 도울 수 없으며, 안정을 취할 수 있습니까? 가정은 안전한 피난처, 안전한 섬, 주유소이며, 부모는 먼저 자신을 조정해야합니다. 정신, 내 마음에 걱정을 두며, 내 얼굴에 미소를 짓고, 긍정적 인 감정을 내 아이에게 전달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3 명은 무조건 지원하고 격려한다.

시험을 치르기 전에 응시자의 자신감과 분위기는 변화가 심하며 심리적 지원이 가장 필요합니다 특히 두 번째 모델의 성능이 이상적이지 않은 경우에는 열등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현재는 비난하고 추론 할 필요가 없으며 이해하고 격려하고 부모를 도울 필요가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점수를 잃어버린 이유를 분석하고 그 차이를 확인하고 채울 수 있으며 길고 힘든 연구로 인해 아이들은 학습에 지겹게 느끼기 쉽습니다. 부모는 언제나 이해와 격려와 지원을하고 영구적 인 후원을해야합니다.

4 명 이상의 아이들이 아이들과 의사 소통

듣기는 아이에게 심리적 인 도움이됩니다. 아이가 짜증을 내고 앉아서 듣고, 방해하지 않고 판단하고, 정신 분열증을 풀어주고,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많은 다른 어린이들은 검사가 좋지도 미안하다고 걱정합니다. 학부모는 그러한 심리학 적 부모에게 이해와지도를 제공하고, 그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제거하고 가족의 압력을 완화해야합니다.

5 명은 자녀의 정신 건강을 중요시합니다.

약에는 약이 음식 보충제만큼 좋지 않으며, 보충제는 신 보충제만큼 좋지 않다는 말이 나옵니다. 따라서 어린이들에게 의약품이나 건강 관리 제품을 가져 가게하는 대신식이 요법을 개선하고 영양을 강화하는 것보다 더 확신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격려와 격려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중요한

친애하는 학부모 님, 저는 공동 노력으로 올해의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서 이기고 학생들이 업적을 테스트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고마워요.

세 번째 파트 : 3 학년 학부모 회의 강연

친애하는 부모님,

안녕하세요! 저는 74 학년과 75 학년 인 Zhou Yijun의 수학 교사입니다. 1 학년 그룹과 3 학년 수학 준비 팀의 위탁하에이 학부모 면담에서이 수학 교사 그룹을 대표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부모님과 친구들이 학교 1 학년 학부모 면담에 참석할 수 있도록 바쁜 스케줄에서 시간을내어 주신 것에 대해 매우 감사드립니다. 둘째,이 문제에있어서 수학 및 교육과 관련된 질문을 부모님과 친구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첫째, 교습 내용의 배열.

이 학기의 장기 학기로 인해 3 학기 두 번째 학기를 재검토하는 시간은 짧고 과제는 무겁기 때문에 중학교 수학 준비 팀의 교사들은이 교과서 내용에 이차 방정식, 명제 및 인증서가 포함되어 있다고 공동 결정했습니다. , 그래픽의 유사성, 예리한 각도의 삼각 함수, 확률과 2 차 함수의 계산, 다음 비 교본의 역 비례 함수와 원. 따라서이 세션의 내용은 매우 다양하며 작업은 매우 무겁습니다. 특히 이차 방정식의 적용, 기하학적 증명, 이차 함수와 그 적용, 역 비례 함수의 적용, 원과 함수 기하학의 통합이이 문제에서 가르치는 어려움입니다. 둘째 : 학부모는 학교에서 아이들의 수학 학습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수학 선생님에게 전화하거나 선생님을 찾으러 학교에 가거나 자녀의 숙제, 수업 노트를주의 깊게 관찰하고 시험 점수를 분석하여 자녀의 학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의 숙제가 매우 심각하게 끝나면 실수는 즉각적으로 바로 잡히고 수업 노트는 세심하고 세밀하게 검토되고 검토되며, 그러한 아이들의 수학 학습은 진지해야하며 시험 점수는 아주 좋아야합니다. 그와는 반대로, 그의 연구가 심각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며 결과는 분명히 만족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부모는 신중하게 자녀의 숙제를 관찰해야합니다 - "독창적 인 혁신 교실", 주말 숙제 - "3 점 1 테스트"및 신문 연습, 노트북, 당신은 자녀의 학습 상황을 이해할 수 있으며, 또한 자녀의 평소 수학 학습을 촉구 할 수 있습니다. 셋째, 부모는 자녀들이 참조 서적을 올바르게 사용하도록 안내합니까?

수학을 배우려면 더 많은 질문을해야합니다 - 이것은 대부분의 부모가 생각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학교가 시작될 때마다 부모님들은 자녀를 위해 많은 참고 서적을 살 것입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현재 학생들은 매우 바쁘고 기본적으로 그들을 스캔 할 시간이 없습니다. 선생님의 관점은 : 첫째, 교사는 교사가 발행 한 학습 자료를 사용하여 정보에 대한 각 질문을 잘 활용하고 그것을 압도하지 않아야합니다. 책이나 연습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넷째, 부모는 자녀의 수학 감독에 대한 책임을 어떻게 지니고 있습니까?

어떤 학부모는 잊기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수학 수준이 너무 낮고 아이들의 수학을지도 할 수 없다고 불평하는 부모도 있습니다. 사실, 그 아이의 연구는 그 자신의 사업이고, 부모와 교사는 대체 할 수없고 배열되어 있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이데올로기 작업을 할 때 나는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세상의 어떤 것들은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그것을 할 수있게합니다.이 때 현명한 사람이되어야하고, 좋은 일을해야하며, 자신을 위해 외적 요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어떤 일을해야합니다. 평범한 사람이 먹고 마시고 잡아 당기고 퍼지고자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는 바꿀 수없는 것이지 실제 학습은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부모로서 자녀의 수학 학습 감독 및 감독 책임을 져야합니다. 시간과 품질면에서 숙제를 끝내고, 학습 실수를 바로 잡고,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통합하도록 감독하십시오! 이런 식으로 자녀에게 종종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수학 학습에 관심이 많습니다. 수학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섯째 : 수학 학습의 오류와 문제를 중요하게 생각해야합니다.

실수를 수정하는 문제에 관해서, 나는 학생들에게 종종 예를 들어 슬로건을 준다. 슬로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소한 문제를 해결하지 마십시오. 한 가지 비유는 눈송이가 작은 문제라는 것인데, 눈송이가 손에 떨어지며, 능력에 따라 쉽게 녹을 수 있습니다. 작은 문제를 무시하고 누적하면 눈이 작은 눈덩이에 쌓이면 깨어납니다. 일찍 열심히 일하면서 아직도 녹일 수 있습니다.이 시간에 지불 된 가격은 차가운 손과 많은 고통 일 수 있습니다. 여전히 무시한다면, 작은 눈덩이는 너 너머 큰 눈덩이로 굴러 갈 것입니다. 당신의 몸이 견딜 수있는 능력, 그것을 녹이고 싶습니다. 불가능합니다.이 큰 눈덩이를 녹이기 전에 완전히 얼 었어요. 따라서 수학 학습은 지식 결함의 누적을 방지하기 위해 시간상의 오류를 정정하는 데 능숙해야하며, 실제로 학습의 진행은 지속적인 오류 수정 과정에서 실현되며, 잘못된, 배우지 않고, 그것은 진보이며, 무수한 작은 진보가 커질 것입니다.

여섯째, 사교육에 관한 것.

어떤 학부모는 그들의 사교육이 엄격하다고 말했다. 제 생각에는 엄격한 것은 철저히 방어하지 않고 방어선을 지키는 것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모든 것이 아니라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옳지 않습니다. 옳지 않아요, 좋지 않아요, 선미하고, 얼굴 이죠. 독재자입니다. 정말로 엄격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는 수학 학습에 문제가 있으며, 즉각적으로 화가 났고, 코 고는 소리가 나고, 책을 찢어 서, 어린이들이 두려워하고, 다시 돌아와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킵니다. 너와 이슬비가 말이된다. 아이들이 실수를 깨닫게하고, 다시 와서 요구 사항을 충족 시키며, 이것은 또한 엄격하다. 물론, 엄격한 방어 방법을 손상시키지 않으면 서 방어선을 엄격하게 지키는 것이 낫습니다.

이제 아이들을 교육시키고 관용을 증진하십시오. 사실, 관용은 묵인이 아니며, 아이는 잘못되어 신경 쓰지 않습니다. 관용은 심리적 이해를 말합니다. 우리는 이해해야합니다. 왜냐하면 그 아이는 결국 아이이기 때문에 아이가 실수를하면 화를 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해하기 때문에 요청을 풀 수는 없습니다. 간단한 문장 : 나는 너를 이해하지만 나는 너를시키지 않을 것이고 결코 너를 기쁘게하지 않을 것이다. 일곱 번째 : 올림픽에 관하여.

올림픽을 배움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학위에 관계없이 유명 대학과 주요 고등학교를 이상적으로지도하기 때문에 올림픽은 학생과 학부모님께 인기있는 어휘가되었습니다. Olympiad 수업의 학습 내용 중 일부는 교과서의 내용, 지식의 심화 및 확장이며, 일부는 전문화 된 경쟁 지식 및 기술입니다. 수학 선생님의 관점은 모든 학생들이 올림픽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기술을 습득 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더 현실감있게 대다수의 학생들은 단순히 올림픽을 배우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정말로 올림픽을 배울 수있는 아이들은 견고한 기초, 좋은 습관, 민첩한 마음, 강한 자기 동기 부여와 열심히 일하는 정신, 특히 탁월한 아이를 가져야합니다. 그러나 재능과 능력을 갖춘 피라미드에 몇 명이 거주 할 수 있습니까? 따라서 일부 학부모는 실제 아동 수에 관계없이 맹목적으로나 주관적으로 추세를 따르는 것이 현명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기초에 집중하고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 집중해야합니다! 부모님과 친구들은 자녀들에게 진정한 현실감과 올바른 자세를 가져야합니다!

부모와 친구들, 자녀 교육 및 자녀 교육은 교사와 부모의 공동 책임과 열망입니다. Suhomlinski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학교와 가정의 두 교육자는 한마디로 행동해야 할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똑같은 요구를해야합니다. 항상 같은 원리에서 시작하여 일관된 믿음을 가지고 같은 생각을 가져야합니다. 그것이 교육의 목적, 과정 또는 수단에 관계없이 아무런 차이도 일어나지 않아야한다. "

결국, 내가하고 싶은 말은 : "함께 일하러 가자. 우리 아이들을 건강하게 자라게하고, 우리가 Hony Xinhua를 더욱 자랑하게하자."

제대로 말하지 않으면 부모님과 친구들이 나와 함께 감히 비판하고 교정해야합니다. 고마워요!

수학 선생님은 3 학년 졸업식 학부모 회의에서 연설을했습니다. 부모님과 친구 : 안녕하세요!

저는 수업 시간에 수학 선생입니다. 오늘날 자녀의 성장에 대한 열렬한 관심과 교사의 열심히 일하는 것에 대한 확고한 의지, 우리 학교 졸업반에 참여할 수있는 학교 업무에 대한 탁월한 지원 덕분에 여러분 께 진심으로 환영하며 진실한 마음을 전합니다. 고마워!

부모님들과 친구들, 여러분의 자녀들은 학교에서 오래 동안 공부하고 살았으며, 이제는 성숙해졌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게으름을 버리고 부지런하고, 일부는 성질을 버리고 강해지고, 어떤 사람들은 버려졌습니다. 자신감을 얻으십시오. 아이들의 변화를 보았을 때 우리는 행복합니다. 중학교는 아이들의 성장 과정에서 핵심적인 시간입니다. 귀하의 자녀들은 이제 중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 책임이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 모두는 모여서 사람들을 교육시키는 계획을 토론합니다. 즉, 우리가 어떻게 아이들을 성인이되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지 탐구하는 것입니다. 아래에서는이 수업의 학생들의 현재 상황, 수학 교수법 및 학부모를위한 제안의 3 가지 측면에서 개인적인 의견을 말합니다. 첫째, 학생들의 현재 상태

올해 졸업생들은 학교에서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의 카운티 수준의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 참가할 수있는 힘이 있습니다.

1. 학교와 수업의 관리는 일등급입니다. 학교 운영 수업은 실용적이고 효율적이며 교육 및 거버넌스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수업 관리는 학생들의 특성에 부합하며 특성이 풍부하고 효과적입니다.

2. 졸업반 교사는 실사를합니다. 수업이 있든 없든 매일 아침과 정오에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기 위해 함께 수업을 듣고 수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3. 올해의 학생들은 부지런하고 징계를 받았습니다. 전반적으로이 학생들은 과거 학생들보다 자의식이 강하고 특히 열등한 학생들은 없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은 부지런하고 근면합니다. 지난 주 이전에 세 명의 학생이 Changning Middle School Hongzhi 수업에 입학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본보기가되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연구를위한 경쟁은 엄청납니다. 우리의 졸업반도 엄청난 압박과 도전에 직면하게됩니다. 동시에 학생들은 여전히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1. 일부 학생들은 학습에 대한 관심이 낮고 명확한 학습 목표와 동기가 부족합니다. 공부할 시간과 에너지가 매우 제한되어 학업 성적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2. 자의식을 배우는 것은 가난하고 산만하기 쉬우 며 쉽게 간섭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주도권을 쥐고 있지 않으며, 교사와 교사가 같지 않습니다. 연구 과제의 교사는 감독하지 않으며 그를 점검하지 않으며 그것을 완료하지 않을 것입니다.

3. 학습 방법은 과학적이지 않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학습 방법을 고려하지 않고 오직 수동 학습 만하고 학습의 효율성과 효과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며 쓴 것이고 피곤한 학습을 ​​절반의 노력으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4. 부분 과학의 현상은 더욱 심각하다. 많은 학생들이 결과가 엇갈 렸고 서로 가깝게 갈 수 없습니다. 5. 학생들은 공부 시간이 부족하고, 훈련 시간이 짧으며, 학생 훈련에 필요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현재의 학습 시간은 상당히 긴장됩니다. 한편으로 각 과목은 진도를 따라 잡기 위해 새로운 수업을 받아야하지만, 반면에 집중적 인 훈련이 필요하지만 학생들은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충분한 시간과 필요한 정보가 없으면 배우고 학교에 다니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속담처럼 : 달빛 별빛 테스트 = Chengcai, 소위 푸른 빛 노란색, 부모는 의미를 이해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학습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비합리적이지 않습니다.

이것들은 학교, 학급 및 교사들이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해야하는 문제이며 부모님들도 충분히 협력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모님 들께서, 학교는 아이들을 교육 할 책임이 있으며, 부모님들도 똑같이합니다. 결국, 아이들은 당신 것입니다. 둘째, 수학 교수법

우리 학생들의 강점과 문제점이 공존하며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거버넌스를 가르쳤습니다.

1. 학교 수업 관리를 지원하여 올해 포괄적 인 교육 및 교수 계획, 특히 복습 계획을 개발했습니다. 이 새로운 수학 과정의 가르침은 다음 주에 완료 될 것입니다. 첫 번째 검토는 주로 2 주 안에 진행되며 주로 국가의 수학 교과서를 스캔하고 주요 지식에 대한 건축 인식을 형성합니다. 4 월 12 일부터 5 월 23 일까지 12 번째 주에서 2 차 검토가 진행되어 주로 수학 지식을 분류했습니다. 검토를 통해 학생들은 각 시험 사이트에 능숙합니다. 지난 2 주 동안, 학생들은 주로 특수 교육과 사전 테스트 스프린트를 수행하기 위해 3 차 검토가 수행되었습니다. 검토 과정에서 자녀들은 전투에 전념해야하며, 그들을 위해 물류 작업을해야합니다.

2. 학습 시간을 연장하십시오. 학생들이 충분한 학습과 소화를 할 수 있도록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오후마다 수업이 추가되며 매주 토요일과 120 분간 학생들이 수업을 듣게됩니다. 또한 정오 시간에 학생들에게 1:30에 도착하도록 요청합니다. 학습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교사는 학생들에게 숙제를 도와주고, 학생들이 어려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학습 방법과 학습 기술을 개발해야합니다.

3. 학습 환경을 최적화하십시오. 학교는 장난스럽고 성적이 나쁜 학생을 대상으로 중앙 집중식 교육을 실시하고 배우려는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동시에 학교는 캠퍼스 환경을 개선하고 적극적으로 좋은 문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셋째, 부모의 요구

부모와 친구들, 자녀, 학습을위한 재능을 우리의 공동 목표로 삼고, 새로운 세대의 모든 진보와 공통된 추구가되도록하십시오. 이 점을 고려하여, 나는 부모님 동지들에게 다음과 같은 소원을 전한다.

1. 아이들의 배움을 돌보는 것. 코를 골거나 위협하는 것 이상으로 자녀와 소통하고 의사 소통하십시오. 자녀가 마음에서 온 보살핌이라는 느낌을 갖게하십시오. 귀하의 요구 사항은 합리적이고 존중됩니다.

2. 아이들의 생명을 돌보는 것. 학생들이 따뜻한 음식을 먹고 입는 것은 물론, 과외 활동이 건강한 지, 친구들이 괜찮은지 여부도 신경 써야합니다. 자녀가 건강하고 보람있는 활동에 참여하게하고 부적절한 게임 및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하십시오.

3. 어린이 마음에 모범을 보임. 속담은 "부모는 아이들을위한 최고의 교사"입니다. 귀하의 말과 행동은 자녀의 성격과 성격에 영향을줍니다.

4. 선생님과 대화하십시오. 상호 이해, 협력 및 공동 교육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학생들의 상황을 항상 이해하고 학생들의 집에서의 성과를 반영해야합니다.

5. 교사의 작업에 협조하고 학교의 결정을 지원하십시오. 무엇보다 먼저 모든 사람이 선생님을 신뢰해야하며 자녀를 가르 칠 수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가하는 모든 일, 출발점과 목적지는 절대적으로 당신과 일치합니다. 우리는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학생들이 부모와 결혼하는 것을 고의로 어렵게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부모님, 자녀들은 인생의 핵심이며 인생의 연속성입니다. 조국의 미래, 학교의 희망입니다! "향기를 남기고, 향기를 남기고, 사랑을 베푸고, 희망을 거두어 들인다", 평범하게 할 수 있다면 100 번, 1000 번하는 것은 대단한 일이 아니며 우리 학교와 교사들은 평범한 일을하고 있으며 100 배나 1000 배 이상으로하고있다 "고 말했다. "저는 지치지 않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말하면서, 부모님의 신뢰와 지원, 홈 스쿨의 상호 협력과 연대, 우리는 2010 학급에서 좋은 직업을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포괄적 인 진전을 이루어 이상적인 고등학교 진학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고 성공적인 삶을 시작했습니다. 고마워요!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