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사회 실무 보고서

2012 자원 봉사자 실천 보고서


자원 봉사 활동은 단결, 우정, 행복, 용기를 옹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현대 중국 사회주의의 매우 고귀한 원인입니다. 이는 중국인이 다른 사람들을 도우며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수있는 전통적 덕목을 반영하며 이는 유망한 원인입니다. 이 일을 잘하려는 노력은 온 사회가 새로운 스타일의 헌신, 우정, 공조 및 발전을 이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현대 대학생의 행동 지침입니다. 그것은 현대 젊은 자원 봉사자의 사명이며 "xxxx"에 대한 우리의 연구의 구체화입니다.

7 월 3 일 아침, 나는 방금 시험을 마쳤습니다. 오후에는 과학 기술 박물관에서 자원 봉사자들을위한 대학과 동원 모임을 가졌습니다. 내 친구들 때문에 반 친구들이 참석할 수 없었던 점에 깊은 유감을 나타 냈습니다.하지만 여름 사회 활동을위한 좋은 계획을 찾기에 충분하고 충분한 시간에 자원 봉사 활동을 완료 할 수있어서 기쁩니다. 우리 자원 봉사 팀은 팀 리더가 아닌 평범한 사람 일 뿐이지 만 자원 봉사자로서 무엇을해야하는지 더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동시에 사회와의 초기 접촉을 통해 개인적인 경험을 쌓습니다. 즉, 우리 사회가 여전히 불공평하다는 것을 점점 더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부유층과 빈곤층 사이에 격차가 존재합니다. 모든 사람들, 특히 대학생들은 이것을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자원 봉사의 기본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매일 아침 7시 30 분에 우리는 Quancheng Square 동쪽 과학 기술 박물관으로 초 저속 버스를 타고 약 1 시간 30 분을 낭비합니다. 보통 9시에 도착하면 곧바로 취업하게되며, 과학 기술 박물관은 4 개 층으로 나누어 져 있으며, 각 층의 약 7 명이 업무를 준비하고 감독합니다. 우리의 작업은 간단하지만 매우 지루합니다. 물론 시험이기도합니다. 어린 나이의 아이들을 다루는 것이 싫지만, 지루한 기차 모델을 봐야합니다.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라가서 놀아. 각 어린이가 열차를 칠 시간을 마스터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들은 대처할 수있게 될 것이고, 부모님은 저 뒤에 서서 나에게 화를 낼 것입니다. 나는 정말로 나중에 괴롭 혔다. 그러나 또한 모델이 아주 지루했다라고 어린이에게 이야기했다, 일렬로 나란히 서서 지루하게 지내지 마라, 다른 일을하러 가라. 이것은 확실히 자원 봉사자가해야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델이 프레젠테이션 시간에 있지 않을 때 질문을하는 사람에게 몇 가지 사항을 설명하기 위해 부스에있는 파트너와 협력해야하지만, 성인과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차별화 된 사람을 제외하고는 관심이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십시오. 이런 것들은 너무 복잡하고 부모님은 스팀 엔진, 디젤 엔진이며 추악하고 복잡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미래가 없음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과학 기술 박물관에서 한 또 다른 일은 훨씬 더 컸다. 엘리베이터를 보아라. 그러나 이것은 도전하고 묻는 디젤 엔진 이상의 것입니다. 나는 에스컬레이터를 봤는데 에스컬레이터는 대부분 시간을 뛰쳐 나갔다. 때때로 어린이가 달려와 달아났다. 밀밭에서 파수꾼으로 일하는 것이 절벽에서 떨어지는 것을 막는 것이었다. 나는 더 치열하고 두려워서 술을 많이 마신다. 그러나, 최근에는 여러 차례 성공을 거두었지만, 여전히 여러 차례 낙상이 있습니다. 나는 미안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그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어른들은 그들에게 매우 흥미가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들은 과학 기술 박물관의 층이 몇 층입니까? 저에게 질문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내려가는가? 의심 스럽습니다. 볼 수 없습니까?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매우 오래 참습니다.

이 행사에서 우리를 가장 환영하는 것은 어린이들입니다. "당신은이 일을 아주 잘하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매일 찾아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학부모들은 우리가 어린이의 과외 지식 교육에 큰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합니다. 연말 연시에 불충분 한 직원의 오랜 문제는 도착으로 인해 사라졌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많은 시간과 힘을 잃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받는 보상은 점점 더 많은 격려와 보살핌입니다. 그러나 명예를 전제로 어깨에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고 느낍니다. 활동을 더 좋고 의미있게 만드는 방법,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영광을 5 천 년 동안 알게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자 사명입니다.

자원 봉사자의 의무는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것입니다. 실제적인 행동을 통해 자원 봉사의 진정한 정신을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우리가 일하는 동안, 우리는 서로 다른 책임 영역을 가지지 만 서로 다른 책임을 지지만 서비스 영역은 자신의 일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실제 서비스에는 제한이 없다는 생각을 고집합니다. 우리는 일을 처리하기 위해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다른 자원 봉사자가 질서를 유지하고 방문자의 질문에 답하거나 방문객을 안내하기 위해 휴식 시간을 사용하여 전시장을 방문하여 각 전시회마다 하나씩 차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설. 우리의 열정적이고 긍정적 인 서비스 태도와 포괄적이고 세심한 업무가 방문객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다른 직업에서 일하지만, 우리의 업무 기준, 의무 및 자원 봉사 서비스의 출발점은 동일합니다. 휴식 중이거나 점심을 먹는 동안, 우리는 앉아서 일하는 경험, 일하는 감정, 일하는 경험, 일에있어서 마주 치는 문제들, 그리고 해결책에 대한 브레인 스토밍을 교환했습니다. 또는 다른 사람들의 설명에서 일하는 상대방의 문제를 발견하고, 그러한 문제의 재발을 피하는 방법을 지적하십시오. 의사 소통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일을 할뿐만 아니라 스스로를 향상시킬 수있을뿐 아니라 팀 구성원 간의 협력을 증진하고 팀과 과학 기술 박물관 모두에게 조화로운 분위기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의 관심에 좀 더 신경을 썼지 만, 프리젠 테이션 톤의 7 개 스톰에는 관심이 없지만 낙하산으로 돌아가는 로켓에 매료되어 전자기 유도 및 고전압이 작용합니다. 이 배치에는 관심이 없지만 전시실에있는 여러 컴퓨터 게임에 관심이 있으며 제트 엔진에는 관심이 없지만 오랫동안 가상 지루한 열차 모델을 대기열에 올려 놓고 데모 각도의 추진력을 보존합니다. 상황은 관심이 없지만 풍선을 삽으로지게하는 지게차 모델을 운전합니다.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관심의 방향이 너무 독특하고 모두 단순함과 엔터테인먼트의 방향으로 발전한다는 것입니다.이 곳은 놀이터가 아닌 과학 기술 박물관입니다. 엔터테인먼트를 찾게되면 전문적인 장소가 있습니다. 왜 과학 기술 박물관에 가야합니까? 뭐라구?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그 복잡한 것들을 두려워하는 것 같고 자녀들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그러는 동안 부모님이 저에게 말씀 하셨고 제가 입은 에너지 및 전력 공학부의 옷을 보았습니다. 그녀는 즉시 산동 공과 대학에서 왔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원래 산악 근로자 였다고 말했습니다. XX 샨다 (Shanda)는 올해 초부터 큰 일자리를 찾고 있다고 말하면서 고용률이 여전히 높다고 말했고 공무원에게가는 것이 좋겠다고 말하면서 공무원들이 잘 테스트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디젤 엔진과 동일한 작업을 수행해야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이것으로 저는이 사람들의 오해와 우리에 대한 지원 부족 때문에 우리 대학이 번성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그들의 아이들에 대해 걱정하고있다.

게다가, 과학 기술 박물관의 표는 실제로 10 달러이다. 그것은 비싸지 않다. 그러나 가난한 사람들이 자녀들과 함께 할 것인가? 과학 기술관 시절에 방문 할 여러 단체가 있는데, 그들은 유니폼을 입은 옷을 입고 유니폼 모자를 쓰고 있으며, 기술 착취 현상과 잊어 버린 것을 기록합니다. 기술에 관심을 갖도록 기술을 접할 기회. 이것은 실제로 가난한 사람들을위한 공동의 방문이어야합니다. 모두 그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휴대 전화, 디지털 카메라, 촬영을하기 때문에 모두 부자 인 것처럼 보인다. 다시 생각해 봅시다. 정부는 잘못된 사람에게 기회를주었습니다. 그들은 끝이 없으므로 정부의 원래 의도를 위반합니다. 도심에서 조금 떨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자주 오지는 않습니다. 이것을 생각하면서, 나는 그들이 균일 한 텍스트로 티셔츠를 입을 곳을 생각하고 있습니다.이 시간 이후에 입을까요? 부모님이 입을까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가난한 사람들은 비록 돈을 가질 시간이 있더라도 이곳에 올 기회를 갖지 못합니다.하지만 이곳의 많은 사람들은 기각합니다.

저는 과학 기술 자원 봉사자로서이 보고서를 작성할 때 과거의 곤경에서 벗어나기위한 끊임없는 노력뿐만 아니라 새로운 업적을 창출하기위한 미래의 희망을 기념했습니다. 우리의 소원은 오직 하나뿐입니다. 1 인치와 1 인치의 노력을 자원 봉사 활동에 대한 열정과 헌신으로 바꿔 사람들이 과학 기술 자원 봉사 팀에 들어 가게하십시오. 나는 이것을 지켜 보았고 경험했다. 나는 나중에 그것을 연습 할 때 사회 깊숙이 들어가서 사회를 이해해야한다. 간단히 말해서, 학생으로서, 내가 생각할 때 나는 무거운 책임감, 압박감, 동기 부여를 느낀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