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사회 실무 보고서

여름 "세 농촌 지역"사회 실습 경험


여름 "세 농촌 지역"사회 실습 경험


신선한 공기의 냄새를 맡고 청청 한 산을 들여다보고 푸산 사람들을 위해 토양 한 줌을 들고 포장하고 부드럽게 가방을 모으십시오. 9 일간은 흰색 통과처럼 어제 인 것처럼 보였고 이별은 오늘, 9 일이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이별은 항상 꺼려합니다. 9 일, 우리는 땀을 흘려 웃음과 기쁨을 얻었습니다. 9 일 후, 오늘 우리는 희망을 버리고 축복을 가져오고 새로운 여행을 시작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밤낮으로 함께 생활하며 함께 땀을 흘리며 함께 웃고 시적 인이 사람들입니다.

시골에서의 9 일간의 삶은 끝나 가고 있습니다. 타이완 공과 대학 여름 학원 여름 학교의 12 개 사회 봉사 팀은 시골에서 새로운 시골을 홍보하고 전파하는 임무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 수확량은 시간의 길이가 아니지만, 의도적 인 양에 달려 있습니다. 시골에가는 데는 단지 9 일 밖에 걸리지 않지만, 수확은 실제로 매우 풍부합니다.

7 월 16 일 날씨가 매우 덥지 만 우리는이 사회적 관습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매우 행복 합니다만, 나는 조금 겁이났습니다. 폴리 테크닉 대학을 대신하여 우리의 폴리 테크닉 대학을 대표하여 "강력한 선교를 지닌 조화로운 산서성 건설"이라는 주제로 시골로 여름 여행에 참여할 수있어서 기쁩니다. 이것이 바로 제 인생입니다. 제가 처음 시골로 가서 사회에서 연습 할 때, 저는 어렸을 때 사회 실천을 매우 열망 했었습니다. 갑자기 그렇게 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두려워하는 것은 시골에서의 사회 복지 활동에 처음 참여하는 것입니다. 경험은 충분하지 않지만 내 마음은 기대와 놀라움으로 가득합니다.

6 시간이 넘는 여행은 우리의 기대에 신속하게 지나갔습니다. 우리는 조금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기대했던 아름다운 순간이 왔습니다. 우리가 푸샨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놀랍게도 산시가 석탄으로 오염되었다고 말했지만, 아름다웠고, 공기가 신선했으며, 버드 나무는 무력했습니다. 그것은 낙원이자 순수한 ​​땅이었습니다. 푸싱 군 유스 리그위원회의 리 슈지 (Li Shuji)는 따뜻하게 우리를 받아 들여 후샨 사람들의 환대를 느꼈습니다. 우리는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그녀에게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그날 오후, Fushan County Youth League Committee의 Li Shuji가 Fushan의 상황에 관해 우리에게 말했다. 이것은 푸샨이 단지 13 만명의 인구를 가진 작은 카운티이지만, XX의 재정 수입은 4 억에 이른 것을 우리에게 이해 시켰습니다! 푸샨의 주된 경제 자원은 석탄과 다른 광물 자원이지만 푸산의 환경은 파괴되지 않았고 녹색 산과 푸샨의 푸른 물은 작은 강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를 놀라게해야합니다! 푸샨 카운티 정부는 언제나 지역 건설에 대해 항상 염려 해 왔으며, 항상 "세 가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생각과 두 단체의 정신에 이끌 렸으며, 새로운 사회주의 시골을 건설하려는 국가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혁명적 인 구 (舊) 지구와 부유 한 사회의 깃발을 높게 유지했다. 센터 주변의 카운티의 장점은 전반적인 상황을 제공하고 린산 인공위성 도시인 푸샨 (Fushan) 건설을 목표로합니다.

7 월 17 일 아침 5시 30 분에 침묵 속에서 경제 경영 대학원 세 명의 알람 시계가 동시에 울리고있었습니다. 아침 운동을 실행하는 코스의 첫 번째 항목입니다. 6시 방향에 12 명의 멤버가 모였습니다. 일찍 일어나기는했지만, 플레이어는 모두 활기차고 매력적이었습니다. 어제 여행의 여정 같은 것이 없었습니다.

1 분 후, 준비 운동이 끝나고 중국 연구소의 배너와 중국 자원 봉사자들의 기치에 따라 선수들은 깔끔한 팀을 꾸몄다. 강사의지도 아래 푸른 잔디의 향기를들이 마시고 숨을 쉬었다. 길을 따라 마을 사람들은 모두 호기심 눈으로 우리에게 왔지만, 그들은 우리가 태원 공과 대학 산시 타운의 자원 봉사 팀이라는 것을 곧 깨달았습니다. 푸샨 광장에서 팀 단원들은 간단한 워밍업 운동을했고, 두 사람은 즉시 현지인들과 합류했으나 여전히 떠나기를 꺼려했습니다. 유치하고 깔끔하게 옷을 입은 젊은이들을 보면서 광장의 마을 사람들은 주도권을 잡아 우리와 대화했습니다. 우리에게주의를 기울이고, 우리의 활동에주의를 기울이면서, 팀원들은 열정과 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 런닝은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가능한 한 빨리 지역 지형에 익숙해지고, 가장 알맞은 프로모션 장소와 공연장을 찾고 지역민들에게 우리를 처음부터 알리도록해야합니다. 이 자원 봉사자들의 도착. 우리는 현대 대학생 자원 봉사자들의 영적 전망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배너, 슬로건 및 깔끔한 페이스를 사용하고 지역 사람들에게 미래에 적극적인 협력을 얻을 수있는 최상의 인상을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7 월 18 일 이른 아침에 푸산 군청 앞에서 홍보실을 설치하여 푸an 시민들에게 올림픽 홍보, 건강 증진, 어머니 강의 홍보 및 보호, 새로운 시골 진흥 및 태원 공과 대학 홍보를 원했습니다. 보행자를 대상으로 전단지를 배포하고, 어머니 강을 보호하기위한 설문지를 발행하고, 새로운 농촌 건설을 실시하여 참을성있게 세 심하게 설명했습니다. 리 장관과 몇몇 현지 직원들이 우리와 함께했습니다. 더 감동적인 것은 보행자에게 개인적으로 보행자에게 설문지를 보내 설명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모든 사람들이 중국을 위해해야하는 사회를 위해 모든 사람들이해야 할 일입니다.

보행자가 조심스럽게 전단지를 읽은 다음 보행자가 조심스럽게 설문지를 작성한 것을보고 미소 짓고 다시 돌려 주어야합니다. 팀의 모든 구성원은 표현할 수없는 흥분을 가지고 있으며 기쁨을 말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일이 지루할지라도 우리 모두 열심히 일합니다. 우리는 이것이 젊은 자원 봉사자들이 사회에 봉사해야하는 것임을 알고 있기 때문에 평범한 위업과 단조 로움 속에서 진정한 마음을 볼 수 있습니다.

7 월 19 일,이 날은 우리 계획의 전체 시간이었고, 프로그램은 전체 과정 후에 리허설을 받았습니다. 사람이 적기 때문에 각 구성원마다 두 가지 이상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물론 연습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특히 모두가 춤을 추는 그룹 댄스는 정말로 나를위한 오리입니다. 나는 잘 연습하고 싶지만, 할 수있는 것 같지 않습니다. 결국 나는이 사건 또한 오래된 태도가 "태도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평소와 같이 아침 운동은 아침 6시에 열립니다. 협회의 업무가 일시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에 당연히 예술적 세포가 부족하다는 것이 두통입니다. 아침 운동에서는 무용 리허설을 추가했으며, 우리의 "코치"는 우리가 분해를하도록 유도했으며 모두가 매우 진지하게 연습했으며 운동을 배우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일단 당신이 일관된 행동을 취하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리듬을 따라갈 수없고,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갑자기 실망감이 생겨 좌절감이 마음을 사로 잡았고 나는 맹인 댄스와 같은 어려운 운동을 어떻게 배울 수 있었는지 느낄 수 있었고 자극적 인 마음은 내가 아직 서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나는 아침에 아무것도 연습하지 않았다.

그러나 시간이 없습니다. 정오에, 나는 훈련 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나는 다른 교육을 받았어야합니다. 여러 번 영화를 뒤돌아 보며 마지 못해 다른 사람들을 따라 연습했습니다. 몇 번이고 다시 발로 발을 차며 몇 번이고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손을 들어보세요. 점차적으로, 숙련되고, 천천히, 응집력있게, 반복적으로 무력으로 박수를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열심히 훈련은 여전히 ​​유익하지만 계산되고 점프 될 수 있습니다.

눈먼 춤에는 춤을 추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핵심은 당신이 그것을 보는 방법과 그것을 다루는 방법입니다. 이 간단한 진리는, 나는이 순간에 정말로 이해합니다!

7 월 20 일, 오늘은 우리 계획에서 가르치는 첫 번째 날이었습니다. 교사, 태양에서 가장 큰 직업, 교사, 인간의 영혼의 엔지니어. 연단 아래 쌍둥이를 바라보며 지식에 열망하는 눈으로 가득 찬 내 마음은 감전으로 감동 받았다. 꿈, 모두가 자신의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피트 플랫폼, 이륙을 꿈꾸는 곳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삼촌"활동을 시작하기 위해 Fushan에 왔을 때, 며칠간의 교육 활동 후에, 나는 심지어 나의 이상을 강화시켰다. 이 땅을 가지고이 날개를 이용하여 자신의 하늘에서 수영하고 자신의 꿈을 발견하게하십시오.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지 않은 45 분 동안, 기본적인 물리학 수업은 긴장된 심장 박동으로 끝났습니다. 저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45 년을 꿈꾸는 거의 20 년을 보냈습니다. 45 분, 길이가 길지 않다는 말은 짧지 만 짧지 않다, 질적 인 개선이다 불행히도, 표현되어야 할 지식 포인트는 여전히 아직 표현되지 않았고 그들의 꿈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오래 기다리면, 하늘, 밝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십시오. 나는 또한 새로운 테스트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보다 훨씬 작은 아이들의 집단에 직면하여, 무고하고 호기심 많은 작은 얼굴을 바라 볼 때, 심장은 약간의 공포감을 더합니다. 순수한 자녀 세계에 직면했을 때, 나는 내가 어설픈 것일 수 없다는 것을 안다. 그것은 공백의시를 쓴 빈 종이 다.

비정상적인 흥분으로 오래 기다렸던 지식 포인트가 창 밖의 산들 바람과 함께 기억의 근원에서 나옵니다. 무대를 보면 빛나는 눈, 지식에 목 말라하는 눈은 내 마음에 대한 믿음을 단호하게 반영하고 사회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기 만하면됩니다. 즉 우리를 양성하려는 학교의 원래 의도입니다.

물론, 교습 활동이 너무 순조 롭지 않습니다. 학교에 도착한 날, 우리는 그 지역의 학생들의 상황을 알지 못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팀원들은 특별한 토론을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선수들은 자신의 쿠데타를 앞두고 있습니다. 나머지 밤과 재조합 후, 그 다음날, 우리는 Tangcun Guoxiao에 교육의 첫날을 준비하기 위해 왔습니다.

학생들에게 연락 한 후에, 우리는이 학생들이 과거에 가르친 학생들과 다른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들 중 대부분은 남겨진 아이들이며 아무도 책임을지지 않으며 육아 교육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더 장난 꾸 러고, 능동적이며, 훈련을 듣지 않습니다. 가르치는 첫날, 우리 팀 단원들은 우리가 훈련하기 어려운 학생들 그룹에 직면했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7 일 동안의 가르침에서 어떻게 우리가 그들과 어울려야 하는가? 우리는 어떻게 성공적으로 교실 과제를 완수 할 수 있는가? 우리에게는 이것이 새로운 도전이자 도전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성실과 인내심으로 자녀와 함께 배우고 지내는 한, 우리 자녀의 신뢰와 존경을 확실히 이길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항상 진실성이 거절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교육 과정에서 우리 팀원은 매우 오래 참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르치고 의사 소통을합니다. 우리는 조심스럽고 방법 론적 지침에 따라 천천히 교실의 참신함과 재미와 아름다움을 느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수업을 좋아하기 시작하고 교사와 함께 일하게되어 기쁩니다. 그러나 여전히 교실에서 엉망이되고 교사와 일하기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Huanhuan 수업에 응답 한 소수의 소년들, 우리 팀원들은 두통을 느꼈습니다. 이 아이들은 항상 교실에서 소리 지르고 추격하기를 좋아합니다. 종종 속임수를 사용하면 팀원들이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Deng 팀의 학급 지도자도 처음에는 상황을 더욱 악화 시켰습니다. 그러나이 아이들을 관찰하면서, 그녀는 아이들 사이에 선도적 인 아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그는 다른 아이들이 한 것을했습니다. 이에 대해 그녀는 "작은 지도자들"이 성게를 관리 할 수있는 길을 제시했다. 따라서 덩 팀원들은 "작은 지도자"를 한 세대가되게하고, 종종 그와 이야기하면서 진지한 관심과 격려를 보냅니다. 물론, "작은 지도자"의 영향으로 Huanhuan 수업의 교실 상황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교실 소음은 여전히 ​​나타나지만 "작은 지도력"의지도하에 교실은 더 부드럽고 매끄럽게 완성 될 수 있습니다. 더 작은 것은 "작은 지도자"의 지도력하에있는이 어린이들이 마침내 우리의 성실함을 느꼈고 우리 민족과 계급을 천천히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가치를 가장 잘 구현 한 것입니다. 조국의 교육은 우리를 필요로합니다. 나는 나 자신에게 말했다, 나는 미래에 좋은 교사가되어야한다!

8 월 3 일 XX 일 아침, 우리는 성공적으로 성과 보고서를 열었습니다. Tangcun 국적의 아이들은 우리의 큰 희망을 잃지 않았습니다. 무대에서의 훌륭한 공연도 우리를 만졌습니다.

물결이 일 때, 아이들은 큰소리로 우리 팀원들의 이름을 외쳤습니다. 저항 할 수없는 조류와 같은 주저함과 향수는 우리와 아이들의 마음 속에 떠올랐다. 이 순간, 우리는 아이들이 애정 어린 고마운 마음으로 우리에게 감사한다고 깊이 느꼈습니다!

7 월 21 일, 타이완 공과 대학 경제 경영 대학원의 "3 개의 Rural"자원 봉사 팀과 Lushan Youth League위원회의 Lishan 장관은 오전 9시에 시작하여 Lushan Village와 Biogas Village와 같은 여러 마을에서 자원 봉사 활동을 제공했습니다. 이 선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었습니다.

동 루 빌리지 - 새로운 농촌 건설 모델

Donglu Village는 내가 본 Shanxi에서 가장 좋은 실제 마을이다. 실제 농촌 지역은 동루 마을과 같아서 주로 재배를 기본으로하며 마을은 농지로 가득합니다. Bajiao 마을보다 산시에서 많은 부자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마을들은 주로 석탄 광산에 의존하고 있으며 석탄 가마에 의해 먹이를 먹고 있습니다. 동 루 빌리지는 타협하지 않는 시골입니다. 마을에 들어서 자마자 농촌 지역의 분위기는 느낄 수 있지만, 전체적인 외관은 시골 지역이 아니라는 느낌을줍니다. 주변의 풍부한 도시 사람들이 지은 빌라입니다. 전체 마을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동굴 스타일의 주택입니다. 시멘트 도로는 여러 가정으로 연결되며 도로 양쪽의 가로등은 더 조용합니다. 길을 따라 길은 깨끗했고 쓰레기는 없었고 마을 사람들은 기관차와 자전거를 타면서 일하고 일하고 그들의 얼굴은 미소 지었다. 나는 동 루 빌리지 (Donglu Village)의 마을 책임자와 조 (Joe) 장관을 만날만큼 충분히 운이 좋았다. 나는 기대 이상이다. 비서는 30 ~ 40 세의 정년으로 된 오래된 간부이다. 마을 사람들은 비서를 존경하고 매우 존경받으며, 카운티에서나 심지어 도시에서도 유명합니다. 동 루 빌리지는 왜 이런가? 정부의 이유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부의 강력한지지와 우대 정책은 중요한 이유입니다. 당의 배경과 새로운 농촌 건설에 대한 중앙 정부의 제안에 따라 모든 수준의 지방 정부가 열렬히 반향을 포용했다. 다른 하나는 동 루 빌리지 주민들의 공동 노력입니다. 책의 비서가 취임했을 때, 동 루 빌리지는 군에서 공공 안전이 매우 취약한 잘 알려진 마을이었고 도난 사건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30 년이 넘는 노력 끝에 현재의 동루 마을은 참으로 단순한 민속이며 길을 잃지 않고 카운티의 새로운 농촌 건설을위한 유명한 모델 마을이되었습니다. 21 세기의 새로운 농민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부자가되기를 희망 할뿐 아니라 고향도 부자가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함께 집을 짓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의 지도력을 고수하고, 과학 발전의 개념을 고수하고, 장점을 결합하고, 새로운 농촌 건설 아이디어를 실천하십시오. 이것은 동 루 빌리지의 성공 비결입니다.

우리가 개발 한 또 다른 마을은 바이오 가스 마을입니다. 마을의 거의 모든 가구에는 바이오 가스가 있으며 300 개의 바이오 가스 소화조가 XX에 건설 될 것입니다. 바이오 가스는 환경 친화적 인 새로운 형태의 연료로서 연소 후 오염원이없고 넓은 출처를 가지며 농촌 개발에 특히 적합합니다.

오늘 우리 활동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설문 조사를하는 것입니다.

설문 내용에는 "어머니 강 보호"와 "새로운 사회주의 시골 건축"이 포함됩니다. 어머니 강의 보호를위한 설문 조사의 목적은 주로 어머니 강의 보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깨우고, 환경 보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높이고, 수자원 보호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지역 주민들의 어머니 보호에 대한 이해를 설문 조사하는 것이다. 최근의 견해와 환경에 대한 제안, 새로운 농촌 설문지를 통한 상황에 대한 응답, 새로운 시골 지역의 현재 건설과 사람들의 견해와 새로운 시골 지역 건설에 대한 제안을 이해하고, 개발 모델을 다른 장소의 다른 특성과 비교함으로써 끊임없이 혁신하고 지역 조건 제시 적절한 새로운 조치. 동시에 시골 지역의 어린이 교육을 이해하기 위해 가정 방문 설문 조사도 실시했습니다.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팀원들은 적극적으로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나눴으며 설문 조사를하는 동안 지역의 다양한 측면에서 상황을 이해하고 환경 보호를 홍보하고 올림픽을 홍보하며 새로운 농촌 건설 아이디어를 홍보해야했습니다. 양측은 의견을 교환하고 아주 좋은 상호 작용을 형성했습니다. 리 진 (Li Jing) 총무는 리더십을 발휘하여 항상 팀원들과 함께 개인적으로 설문지를 마을 주민들에게 배포했습니다.

설문지를 마을 사람들에게 배포하는 것은 "조화로운 산을 만들기위한 사명을 가진 조화로운 산을 만들기"라는 사명의 주제 중 하나 일뿐입니다. 며칠 후 우리의 서비스 팀원들은 더 많은 서비스 작업을 계속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7 월 22 일, 오늘은 푸샨 카운티의 구성원들과 우정을 나누는 날입니다. 협회의 다음과 같은 작은시를 요약하고자합니다 :

현재 위치가 다릅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똑같습니다.

즉,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있습니다.

너와 나는 서로 다른 입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우리의 작업은 일관성이 없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양합니다!

이 현실 - 채워진 물질 사회에서,

너와 나는 나이가 다른 여러 수준에서,

매 순간 접촉 할 수있는 실용적인 것들은 다양합니다.

이론을 가지고,

보다 실용적인,

개요,

자세한 내용 ...

앞으로 나아갈 길에서,

우리는 신앙이 굳건하며,

올바른 과정을 파악하고,

이론적 지식에서 서로 배우면서,

사회적 관행의 공공 진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우리는 끊임없이 개선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돕기에 너무 행복합니다.

서로 돕는 것이 우리의 정신이며,

끊임없는 학습과 실천으로 우리는 항상 믿고,

삶의 길에서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것도 서비스 자체입니다.

실제로, 우리의 공동 목표는 시골에 대한 우리 여행의 목적 중 하나 인 국가를 위해 사람들을 섬기는 것입니다.

7 월 23 일, 우리는 피날레 프로그램 인 파티를 기대합니다! 시골에 갈 때부터 프로그램 준비를 알리고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준비합니다. 조각, 크로스 토크, 코러스, 댄스 ... 12 명의 멤버와 9 명의 쇼, 거의 모든 사람들이 3 ~ 4 번의 쇼를 가질 것입니다. 시간이 부족하고 업무가 무거워 모두가 흥분하고 긴장하게 연습하고 시골에서의 활동을 완벽하게 마무리하기를 바랍니다.

오늘 아침 8 시부 터는 모든 팀원이 최종 준비를하고 사운드를 조절하고 장소 장식, 배너 걸기, 리본 풀기, 배우 배우기 등을하기 위해 파티에 도착했습니다. 모두가 바쁘고 질서 정연하게 일했습니다. 저는 저녁 6시 30 분까지 바쁜 시간이었습니다 .7시에 파티는 참가자들과 관중들의 따뜻한 박수와 환호로 시간을 맞추며 시작되었습니다. 푸샨 카운티 청소년 리그위원회의 Li Shuji는 따뜻한 연설을하고 여름에 시골로 여행을 다짐했습니다. "The Dragon 's Descendant"와 같은 4 개의 지글 거리는 노래가 파티를 시작했습니다! 에세이 "Going Home"과 코믹한 대화 "올림픽 드림"은 청중들로부터 일련의 웃음을 불러 일으켰고, 배우들은 대본과 디자인 움직임, 관객들이 웃고 버스트에 대해 많은 생각을 기울인 것을 보았습니다. 박수 갈채는 최고의 증거입니다! 작은 코러스, 솔로, 그룹 댄스, 솔로 댄스, 아름다운 노래가 공연장 전체에 울려 퍼지고 우아한 춤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습니다. 무대는 사랑이 넘치고 관객은 열광적이며 관객과 배우는 섞여 있으며 무대 분위기는 따뜻합니다! 결국 모든 플레이어가 무대에 와서 "사랑, 왜냐하면 심장에서"노래하고, 플레이어는 깊은 애정을 노래하고 음악은 작아지고 파티는 마감되었습니다.

시골로의이 여행을 통해, 조직 활동과 실습 활동면에서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적절한 할당

어떤 종류의 일을 하든지, 항상 배정 할 시간이 있습니다. 나는 또한 동급생들과 협력 할 수있는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이 사회적 실천을 통해 나는 협력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우리 팀이 출발하기 전에 우리의 활동 자료 중 일부가 자리를 잡지 못하고 학교에 동급생을두고 팀의 활동 일정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우리가 배포하지 않았지만 모두 머물렀다면 팀 활동은 확실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둘째, 질문을하기위한 주도권을 잡으십시오.

저는 학생 간부로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나는 약간의 수줍음을 찾으려고 주도권을 잡는 데 난처합니다. 선생님이 없으면 모든 것이 우리 자신에 의해 고려 될 필요가 있습니다. 단지 철사와 손톱 일지라도 그것을 생각해야합니다. 활동에 많은 문제가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개인은 전체를 고려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당신은 자신의 생각을 내놓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제출하고, 모두가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브레인 스토밍을해야합니다.

셋째, 다른 사람들을 돌보라.

과거에는 활동이 있었고 모두 함께 있었고 일이 끝나면 떠나기 시작했고 며칠 동안 같이 있어야한다고 말한 적이 없었습니다.이 시간을 통해 나는 다른 사람들을 돌보고 친구를 사곤 했었습니다.

넷째,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 습득

사회 지식의 현재 시대에, 새로운 것을 빨리 배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이 활동은 저에게 한 번 가르쳐 주었고 새로운 정보 없이는 더 잘할 수 없습니다. 오직 지속적인 학습, 이것이 주요 포인트이며, 활동에서 얻을 수있는, 내 가장 큰 이득입니다!

다섯, 팀 정신

이번에 팀을 이끌지는 않았지만 정확히 동일하므로 리더로 볼 수없는 많은 것들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내 미래의 일에 매우 도움이됩니다. 구경꾼이 분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팀을 더 명확하게 보도록하겠습니다. 지도자의 관점에서, 팀원의 관점에서, 끊임없이 생각을 교환하고 신중하게 모든 것을 준비하고 다루는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다음 번에 성공할 수있는 길입니다. 활동이없는 기회는 없으며,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이 기회는 미래의 성공의 원동력입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다음과 같은 계획을 제안합니다.

3 개의 농촌 지역은 대학생들이 오늘날의 사회를 이해하고 미래 사회에보다 잘 적응하며 사회를위한 길을 만드는 것이 더 낫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그것에 투자 할 때에 만 당신은 진실을 이해할 수 있고 시골에 가기 위해 시골로 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활동에 참여한 모든 학생은 자신의 안전에주의를 기울여야 만하고 서로도 도와주고 서로 사랑해야합니다. 사람들이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활동을하는 것이 좋다. 이벤트 전후에도 친절한 마음, 좋은 태도, 행복한 기분, 갑작스런 이벤트에 조용하게 머물 수 있으며 정상적인 마음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은 좋은 접촉을 유지할 수 있으며 팀 리더는 외출 전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매일 매일 일기를 기록하고 그 날의 삶을 기록하고 2 ~ 3 일마다 작업 요약을하십시오. 이것은 미래의 추억에 대한 좋은 간증이 될 것입니다. 또한 좋은 기사의 원천이기도합니다.

개인 소규모 학습을 위해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많은 상을 받았지만, 사회 실습 경험을 배우지 않으면 학교를 나와 사회에 입학하면 다른 학생보다 느리게 진행됩니다. 비트.

농촌 건설의 관점에서 볼 때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첫째, 노동 생산성은 도입만큼 좋지 않다.

올해로 들어간 동 루 빌리지 (Donglu Village)는 인구 1,125 명과 재배 면적이 2,000 무가 넘는다. 이것은 수자원이 부족한 순수한 농촌 마을입니다. 육지와 육지가 거의없는 구릉지에서 식목 산업의 발전 잠재력은 크지 않으며 양식 산업이 규모를 형성하기 어렵다. 산업 구조의 조정은 주야간에 완성 될 수있는 것이 아니다. 마을의 실제 상황과 동 루 마을 간부는 가능한 한 빨리 농민 소득 증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탐구하고 농민들이 소득을 늘릴 수있는 길을 여는 혁신적인 사고 방식을 적용했다.

동루 마을의 간부들은 영 문명과 물질 문명의 건설을 결합하여 사회적 분위기를 바로 잡기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강화했습니다. "효용 카드 헌정"은 연말 평가를 실시하고 가족의 조화를 촉진합니다. 왜냐하면 가족의 조화가 좋은 건축의 기초이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마을은 적극적으로 마을 주민들의 이데올로기 적 질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집을 제공하면서 "네 가지 미덕"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을 개발에 대처하기 위해 마을 간부들은 도로를 건설하고 운하를 건설하면서 마을 주민들이 가정에서 경제를보다 잘 개발할 수 있도록 농업 개혁을 늘리고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건설 녹화에 좋은 일을하고 마을 사람들을 아름다운 환경에 두는 것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3 대 표목"에 대한 중요한 사고를 수행하면서 동루 마을 당원과 마을 간부들은 마을의 실제 상황과 지속적으로 결합하여 농민 소득 증대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노동 수출이 농민 소득을 단기간에 촉진 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그러나 노동 서비스를 수출하기 위해 주민들을 조직 할 때 그들은 마을 사람들의 열정이 높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Qiao Zhishu는이를 이해하고 분석하며, 대부분의 주민들은 가족을 돌보고 농장 작업을 공유하기 위해 집에 머물기를 선호합니다. 가족에 잉여 노동력이있는 사람 외에도 직장에 나가서 가족 수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어떻게 다른 가정에서 수입을 늘릴 수 있습니까? 마을 사람들이 농장 일을 착각하지 않고 가족을 돌 보도록 보장하면서 가능한 한 소득을 늘리는 방법? 그것은 그들이 생각하는 새로운 문제가되었습니다.

차오 지슈 (Chiao Zhishu)와 마을 간부들은 농사일을 성취하고 수입을 늘리기위한 시도를 시작했다. 여러 출처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수작업 근로자가 마을로 돌아와서 마을 사람들이 매일 여가 시간에 공예품을 처리 할 수있어 소득이 증가 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원래 발견 된 "구슬"의 손으로 만든 활동은 주민들이 그것을 할 수있게했습니다. 그러나 수작업으로 제작할 수있는 유연성으로 인해 시력이 좋고 정신이 좋으며 10 명의 젊은 여성 마을 사람들이 자격이 있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농민들의 수입을 늘리는 목표보다 훨씬 나쁘다. 그래서 그들은 끊임없이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이며 어떤 기회도 놓치지 마십시오. 어느 날 몇 년 전, Qiao Zhishu는 일부 사람들이 Donglu Village로 일하러 갔기 때문에 너무 기뻤습니다. 그 일은 인쇄 회사를위한 판지 생산의 후반 작업 과정을 완료하는 것이 었습니다. 리 지슈 (Li Zhishu)는 구체적인 작업 과정에 대해 자세히 물어 보았다. 작업 프로그램은 간단하며 사이트 또는 공구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즉, 인쇄 된 판지는 접히거나 붙이는 등의 방법으로 상자로 만들어집니다. 조심성있는 생각이 그의 머리를 통해 번쩍 거리며 마을을 가로 지르는 3 층 도로가있다. 골판지가 마을로 끌려 가게되면 그 자리에서 처리하는 것이 더 이상 유리하지 않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에게 토론하고 히트를 치자고 부탁했습니다. 초기 아이디어를 모집 한 사람들에게 회사의 CEO와 인터뷰 할 것입니다. 인터뷰에서 그들은 무료로 직장으로 자신의 집을 제공하고 회사의 인쇄 된 판지가 완성 된 것을 확인하고 회사에서 완제품을 마을에서 수령자에게 직접 운송 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회사는 직장, 창고 및 직원 숙박비를 절약하고 매일 주민들이 가사일과 농장 일을 할 수있는 시간을 갖도록하며, 빈둥 거리지 않는 시간에 마을 사람들이 아무 일도하지 않고 카드 놀이를하거나 심지어 도박을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합니다. 이 간단한 일은 특히 집 밖에서 일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중년 여성에게 적합합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듣고 나서, 회사의 CEO는 회사의 생산 비용을 절감하고 마을 사람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있는 해결책을 결코 생각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한숨 돌릴 수 없습니다. 현장 조사를 통해 그 아이디어가 실제로 효과적이며 실현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으며, 지 지슈 (Zhizhishu)와 주민들의 삶과 사심없는 열정에 힘 입어 회사 대표는 현장에서 Qipan Village와 협력하여 농민들의 소득 증대를위한 새로운 방법을 공동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며칠 후, Qiao Zhishu는 기술자를 공장에 데려 와서 곧 마을에 원료를 가져오고 기술자를 파견하여 현장 안내를 제공했습니다. 지금까지 20 명이 넘는 마을 사람들이 일하기 시작했으며 대부분이 능숙하게 일할 수있었습니다. 리 지슈 (Li Zhishu)는 농업이 끝난 후에 더 많은 사람들이이 일에 기꺼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생산 규모가 더욱 확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있다. 숙련 된 일에 따르면 한 사람당 월 300-400 위안의 소득을 올릴 수있다.

"세 가지 농촌 문제"의 주요 쟁점은 "농민"문제에 있으며, "농민"문제는 근본적으로 농민 소득 증대 문제이다. Pancun 간부들은 사실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일을하고 좋은 일을하며, 농민들이 수입을 늘릴 수있는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지역 교통 자원과 노동력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기차는 머리띠로 모두 빠르게 달렸습니다! 마을의 경제가 크게 변화하지는 않았지만, 작은 일과 실용적인 것을 시작으로 모두가 부자가되는 '마을 관리'가 있습니다. 잘 사는 삶은 그리 멀지 않습니다!

둘째, 농업 분야에서 과학 기술의 결합을 고수하라.

Fushan County Biogas Village는 바이오 가스 건설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조명, 화재, 난방 등을위한 바이오 가스를 생산하기 위해 짚 및 돼지 분뇨와 같은 농촌 지역에서 가장 보편적 인 자원을 사용합니다. 동시에 수영장의 폐기물은 우수한 영양소로 비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년 동안 연료 비용과 비료 비용을 절약 할뿐만 아니라 배기 가스 오염 및 농작물 비료 오염을 해결합니다.

시골에서의 이러한 사회적 관행을 통해 저는 과학 기술과 새로운 시골 건설과의 관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농민에 대해 배웠고 중요 사명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농업, 농촌 및 농민 문제는 항상 중국의 큰 문제입니다.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개발하고 혁신하며 실천에 용기를 얻고 농업, 농촌 및 농민 문제를 어느 정도 높이 야합니다. 농촌, 농촌 및 농민 문제는 전 국민의 생존과 중국 국가의 번영 및 쇠퇴와 관련이있다. 현대 농업 기술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문제를 처리해야합니다. 우선 과학 기술과 농업의 관계를 다룰 때이 기술이 농업에서 시험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고려해야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하지 않도록 조기에 포기해야합니다. 둘째, 현대 농업 과학 기술과 경제적 이익 사이의 관계를 다루어야합니다. 약간의 재정적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사업 상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물론 현대 과학 기술 농업은 일반적인 사업이 아닙니다. 수백만 명의 국민을 흥분시키는 사업 인 국가의 운명을 바꿀 수있는 사업입니다. 그러니 매우 조심스럽게 행동하십시오. 더욱이 우리나라는 여전히 사회주의의 주요 단계에 있으며, 국가의 종합적인 강점은 그리 강하지 못하기 때문에 과학적, 기술적 농업과 경제적 이익 사이의 관계를 다루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농업 기술과 농민 간의 관계를 다루어야합니다. 현대 과학 기술 농업을 장려 할 때, 농민들은 과학 기술 농업의 이점을보고 현대 농업 기술과 "사랑에 빠지게"해야합니다.

또한 현대 기술과 농업의 결합은 중국 농산물의 과학적 및 기술적 내용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국제 시장 경쟁에서 중국 농산물의 경쟁력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특히 중국이 가입 한 이후 중국 농산물은 농산물에 대한 기술 장벽으로 위협 받아 중국 농산물 수출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농산물의 과학적 및 기술적 내용을 늘려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과학 기술과 농업의 정확하고 높은 수준의 통합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현대 농업 과학 기술 공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해야합니다.

눈물과 기쁨은 여전히 ​​진부함에 빠져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9 일간의 여름 연습이 끝났습니다. 초기의 기쁨과 호기심에서부터 향수와 현재의 주저에 이르기까지이 짧은 길고 긴 9 일 동안 온갖 감정이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여름 연습의 9 일 동안, 나는 많은 우정과 경험을 얻었습니다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