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사회 실무 보고서

2019 년 여름의 사회 조사 및 실습 프로그램


2019 년 여름의 사회 조사 및 실습 프로그램

모든 학생들을위한 여름 방학의 사회 실습 및 조사

학교위원회는 연구 계획을 통일하고 각 부서는 여름 방학 동안 농촌 지역, 거리, 공장, 광산, 기업 및 기타 부서 또는 사회 실습 또는 사회 조사 부서로 이동하도록 학생을 조직합니다. 각 학생은 기초 교육, 문화 건설, 경제 건설 및 방문, 수사 및 심포지엄 형태의 정책 시행에 대한 포괄적 인 이해를 바탕으로 해당 조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첫째, 활동 내용

1. 지역의 기초 교육 현황, 특히 농촌 지역의 기초 교육 현황을 이해하기 위해 중국에서 심층적 인 조사와 방문을 실시한다.

2. 우리 학교 졸업생들의 고용 상황과 우리 학교 졸업생들의 고용주로부터의 피드백을 이해하십시오.

3. 풀뿌리 파티 일을 이해하기 위해 조사를 둘러싼 고급 풀뿌리 당원들을 방문하십시오.

4. 농촌 지역 학생들은 현재 농촌 지역에 존재하는 다른 문제들뿐만 아니라 농산물 면세 후 농민 소득 상태에 대한 심층적 인 조사를 실시한다.

5. 도시의 학생들은 도시 거주자의 저소득 가구의 생활 조건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부가 취한 조치를 조사하기 위해 지역 사회에 깊이 들어가 있습니다.

6.이 지역 농촌 지역의 건설 상황과 개혁의 현상을 조사하고 이해한다.

7. 온난화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군대, 순교자, 장애인, 장애인, 해고 근로자 및 기타 사회 복지기구와 같은 공공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사회 관리 부서가 선전 및 협의 업무를 수행하고 지역 사회 단체의 자원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8, 실제와 결합, 공장 광산, 지역 사회, 피트니스 센터 및 기타 장소에 스포츠 휘트니스의 개념을 전파하고 국민 건강의 활동을 추진.

둘째, 특정 요구 사항

우리 학교 학생들은 실습 조사 활동에 참여해야하며, 학교 시작 후 사회 실습 보고서 또는 설문 조사 보고서를 제출해야하며, 학교 리그위원회는 연구 보고서의 구체적인 내용과 기타 관련 정보를 선택합니다. 많은 수의 선진 인원들과 우수한 "우수 실무 보고서"는 이벤트에 실패하거나 참여하지 않는 학생들을위한 연례 평가 자격을 취소하기위한 상 및 증서를 수여합니다.

XX의 여름 대학생을위한 사회 활동 조직 프로그램

중국 공산당 제 16 대 국회와 중국 공산당 전국 대회의 정신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해서는 후진타오 중국 국가 주석의 "신세대 4 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양심적으로 공부하고 이해해야하며 개혁, 개방 및 근대화의 위대한 실천을 연구하고 구현하도록 젊은 학생들을지도해야합니다. 3 인의 대표는 "중요한 아이디어, 과학 발전의 수립과 실행,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 구축,학과 학생들의"사회 실무 경험 "교육의 강화, 학생들의 사회적 책임감 배양, 그리고 학생들의 사회적 경쟁력 향상을 도모합니다. 학생들은 XX 년 여름 실천 사회 활동을 수행하고 다음과 같은 작업 준비에 대한 다음 의견을 제시합니다.

첫째, 이벤트 테마

성장에 대한 고마움을 배웁니다 * 사회에 집중하기 위해 조화를 이루도록 * 배우십시오.

둘째, 인도 이데올로기

활동은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학생들이 사회적 규범에 적응하도록 돕고, 사회적 역할을 명확히하고, 사회 봉사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개인 사회화의 과정을 가속화하고, "이상적인 고상하고 확고한 신념, 고귀한 도덕성, 강한 의지, 폭 넓은 시야, 풍부한 지식, 개척 정신 및 근면함을 갖춘 젊은 세대의 젊은 세대는 청소년 학생의 사회 전반에 걸친 사회 건설에 참여하고 사회주의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더욱 강화합니다.

셋째, 활동 내용

활동은 가족 역할 경험, 사회적 역할 경험, 전문성 개발, 특별 연습 서비스 및 서비스 공동체 행동을 주요 내용으로하고 활동 과정에서 "감사, 경험, 성장을 배우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이라는 주제와 일치해야합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메커니즘과 특색있는 특징에 기초하여 일련의 사회적 실천 활동 기반을 구축하고 경험 기반을 구축하며 지역 사회 플랫폼을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가족 경험. 가족에게 감사하는 부모의 인도와 함께 여름 방학 동안 그들은 2 주 이상 가사에 종사하게 될 것입니다. 구체적인 노동에는 일일 식사, 위생 청소 및 기타 가사가 포함됩니다. 또한 부모와 할아버지, 조부모 중 한 사람은 한 발자국을 씻고 장로들의 어려움을 깊이 이해해야한다고 강조합니다. 가족을 사회의 기본 세포로 삼는 가족은 학생의 사회화 과정에서 빼놓을 수없는 부분입니다.

사회적 경험

역할 경험. 인지 사회와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특정 위치에서 하루 이상 사회 복지에 참여할 수있는 학교, 지역 사회 또는 기업 또는 기관에 의존합니다. 자기 현실을 결합하고, 다양한 사회 관계를 활성화하고, 공격을 주도하고, 채널을 확장하고, 사후 경험을 수행하고, 사회 시간제 근무, 노동 연구 및 기타 활동을 수행하여보다 실질적인 기회를 창출해야합니다.

사회 조사. 조사는 사회 문제 또는 사회 현상 수집을 목적으로하며 조사 결과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를 통해 몇 가지 의견이 제시되므로 사회 학적 조사는 변증 법적 유물론을 사용하여 특정 사물이나 문제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조심스럽고 철저한 조사와 포괄적 인 분석을 실시하고 체계적으로 그리고 충실하게 이러한 설문 조사의 결과와 분석을 서면으로 작성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설문 보고서의 내용은 제목, 리드, 사실 시트, 데이터 통계, 합리적인 분석, 요약 및 결론 또는 대책, 제안 및 첨부 자료입니다. 조사 보고서의 결과 구조에는 제목, 납, 본문, 결말 및 지불이 포함됩니다. 학교는 조사 보고서를 평가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