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사회 실무 보고서

과학 발전을 고수하고 과학 기술 혁신을 강화한다.


지구위원회와 지구 정부가 과학 발전의 개념을 이끌어내는 요구에 초점을 맞추어 지구의 과학 기술 활동은 ​​첨단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초점을 맞추어야하며 "두 가지가 주도합니다"고 강조하고 새로운 산업화의 길에서 기술 혁신의 주도적 인 역할을 강화해야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지역의 산업 경제가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과학 기술 진보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지역 특성을 지닌 많은 지방 및 시립 하이테크 제품 그룹과 하이테크 기업 그룹이 처음 형성되어 지역 경제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그러나 Jingkou에서 Jingkou를 만나기 위해 Jingkou에서 뛰어 내리는 과학 발전 개념의 새로운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 지구의 하이테크 산업은 질적이든 양적 적이든 선진 지역에 비해 상당한 격차가 있습니다. 첫째, 대규모 첨단 산업의 정도가 낮고 기술 혁신이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정도가 크지 않다. 둘째, 기업의 독립 혁신의 강점이 크지 않고 독립적 인 지적 재산권의 소유율이 높지 않아 지식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일치하지 않는다. 일부 산업 기업은 산업 구조가 상대적으로 뒤떨어져 있으며 기술적 인 내용과 부가가치가 높지 않습니다. 우리 지구의 과학 기술 분야의 격차에 직면 해있는 핵심은 새로운 상황 하에서의 과학 기술 활동을 과학 발전 개념으로 인도하고 새로운 산업화 도로의 개발 목표를 중심으로 지역의 과학 기술 혁신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첫째, 경쟁 우위를 지닌 경쟁 산업을 창출하기위한 통합 및 업그레이드

하이테크 제품을 중심으로 산업 지원 반경을 형성하고 지원 제품 및 반제품으로 보완 한 첨단 산업의 통합 및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는 것은 지역 산업 구조를 최적화하고 경제 성장의 품질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열쇠입니다. 현재, Dingsheng 알루미늄 및 Yuanding으로 대표되는 Baohua semi-trailer로 대표되는 새로운 자동차 부품은 중국 석탄, Zhendong Electric Source 및 Zhengyi Electronics로 대표되는 광전자입니다. Sheng Industrial Park가 대표하는 정보 관리와 같은 중소기업은 이미 비교 우위에서 경쟁 우위로 도약하는 경향이 있으며,이 중소기업은 Jingkou District에서 산업화로의 새로운 길을 걷는 선도적 인 힘입니다. 우리가해야 할 핵심 작업은 정책 지침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기업을 "2 차 기업가 정신"에 적극적으로 인도하고, "기술 주도적 개발 모델"을 채택하고, 전통 산업을 변화시키고 지적 재산권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소유하기위한 정보 기술 제조에 의존하는 것입니다. 특허 제품과 같은 과학 및 기술 혁신은 기업의 경영 수준, 기술 표준, 제품 품질 및 경제적 이익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기업 품질의 발전을 가속화하며 수량을 확장하고 확대 및 강화하며 산업 경쟁력으로 대기업 그룹을 창안합니다. 큰 그룹. 이는 투자 유치 및 재능 유치의 환경 적 이점이기도합니다. 국내 및 국제 산업 발전 및 시장 규범의 경험에 따르면, 대기업과 대기업 그룹은 집중 및 흡수 기능이 강하기 때문에 한 지역의 산업 반경 및 산업 체인 형성을 효과적으로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장점을 확대하고 과학 기술 특성으로 주요 기업을 육성한다.

현재 민간 기업은 우리 지역의 과학 기술 진보와 경제 발전의 주역이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우리 지역에서 조직 한 9 개의 신제품 시험 프로젝트와 하반기에 발표 할 여러 신제품 프로젝트가 민간 기업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민간 기업이 혁신과 발전을 파악하고자하는 강한 의지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민간 기업은 의사 결정, 자산에 대한 높은 수준의 통제 및 높은 고용 선택의 자율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부 주도, 기업 중심, 혁신 지향의 개발 의식을 확고히 확립하고 민간 기업을위한 경쟁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한다. 지방 및 시립 하이테크 기업의 재배를 확립하십시오. 우리 지역의 기업 기술 서비스의 "3 가지 집중"을 유지하고 강화합니다 : 지원 정책은 민간 기업에 집중되어 있으며 과학 기술 기금 3 개 중 70 %는 신제품 연구 및 개발 및 민간 기업을위한 새로운 프로젝트 지원에 사용됩니다. 기업은 정부 기능 부서의 과학 기술 혁신을위한 정책 정보, 시장 정보 및 특혜 정책을 기업에 전파하고 국가 산업 조정 방향에 적응하도록 유도하며 시장 지향적으로 기업의 발전 목표를 결정하고 기업이 연구 기관을 늘리고 연구하도록 유도하는 데 집중합니다 제한된 목표, 핵심 혁신의 원칙에 따라, 학교의 협력은 장점을 확대, 생산 규모를 확장, 연구 개발 및 신제품의 산업화, 정부와 기업 간의 상호 작용, 다차원 정책, 개발의 수천만 개발 가치의 배치를 육성 가속 위안의 백본 기업.

셋째, 첨단 기술로 전통 산업을 혁신하고 기술 혁신을 확대한다.

현재 우리 지방의 산업 경제는 여전히 전통적인 산업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gdp의 55.4 %를 차지합니다. 우리 지역의 중소기업 대부분도 전통 산업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통 산업의 첨단 기술은 기술 혁신의 주요 과제 중 하나입니다. 지구 과학 기술국은 연초에 "혁신, 최적화, 조정 및 강도 조정"이라는 작업 개념을 수립하여 관련 업무를 강화하고 생산 프로세스 및 제품 효율성을 분석하며 개발 및 자원 환경에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유기적 인 단결은 자원의 맹목적인 개발을 피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며 처리와 싸우고 토지 보유의 전통적인 개발 경로에 맞서고 기업들이 기술을 도입하고 기술을 소개하며 생산과 협력하는 "시장 주도적 개발 모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안내합니다. 흡수하고 소화 한 다음, 수입 대체 제품 및 수출 지향 제품을 일괄 적으로 혁신, 개발 및 생산하여 시장을 빠르게 점유하고 기업 발전을 가속화하십시오. 이 지역의 Baohua Semi-Trailer Parts Factory는 4,000 만 위안을 추가해 연초에 6 세트의 일본 용접 로봇을 소개했으며 CNC 공작 기계, 수직 머시닝 센터 및 생산 라인을 추가했습니다 .Zhengyi Electronics는 CNC 선반을 10 대 더 추가 할 예정이며 하이테크 기업입니다. 기술 및 기술 혁신은 우리 지역의 산업 구조 최적화의 성공적인 사례이며 높은 기술적 내용, 경제적 이익, 낮은 자원 소비 및 낮은 환경 오염으로 새로운 산업화 된 도로의 개발을 가속화합니다. 올해와 내년에 과학 기술국은 "전통 산업의 첨단 기술 혁신"프로젝트의 적용과 실행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넷째, 독립 지적 재산권을 보유한 첨단 제품의 특허 혁신, 연구 개발

혁신은 기존의 전통적인 제조 기능과는 다른 제조 기능이 필요하지만 독립적 인 지적 재산권과의 치열한 경쟁이 필요합니다. 21 세기는 지식 경제의 시대이며 독립적 인 지적 재산권은 기업이 더 크고 강해질 수있는 중요한 자본이 될 것입니다. 지방 정부는 지적 재산권 개발 전략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최근에 "징 코우 (Jingkou) 지구의 지적 재산권 강화를위한 작업 의견"을 책정하고 발간했으며, 전 지구에서 "특허 일 진흥의 달"활동을 시작했다. 첫째, 100 명의 기업 관리자와 과학 기술 종사자가 참석 한 "특허 실습 교육 강습회"가 열리면서 "특허법"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교육을 통해 법률에 따라 특허 검색, 특허 출원, 등록 상표 및 지적 재산권 보호를 대중화했습니다. 지적 재산권을 강화하는 그러한 지식은 "기업의 기반과 강력한 기업의 원천"에 대한 의식이며, 가능한 한 빨리 독립적 인 혁신, 자기 보호, 자제력 및 지적 재산권의 자기 계발을위한 훌륭한 혁신 시스템을 수립하며 둘째, 한편, 제품의 R & D 및 평가 작업은 작년에 선언 된 신제품 시험 프로젝트에 대한 후속 지침을 강화하고 가속화 된 고정 관념을 촉진하며 특허 구현 프로젝트를 선언하고 반면에 주정부 및 지방 자치 단체 감정을 조직하고 조건을 갖춘 신제품을 성숙했습니다. 생산주기를 확인하고 생산주기를 단축하십시오. 올해에는 주정부와 시정부에서 6 개 신제품을 확인해야하며, 셋째, 기업들이 신광 제품, 특히 징구 구 공업원, Dingsheng 알루미늄, Zhengyi 전자, Zhendong Electric Light 등의 기업에 대한 연구 개발을 계속해서 이끌도록 유도 할 것입니다. 신제품의 선포와 시행은 우리 지역의 신소재 및 광전자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 할 것입니다. 현재 과학 기술 국은 "이동 통신 저 High Profile N 형 Connector", "Micro Mine Monitor", "Air Conditioning 용 고정밀 Aluminum Foil 개발 및 개발"등 6 가지 신제품 시험 프로젝트를 조직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지방 평가를 통해 과학 기술 산업 단지의 과학 기술 품질을 향상시키고 첨단 산업의 새로운 성장 요인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