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사회 실무 보고서

마을 및 마을에 관한 조사 보고서


xx xx day 이후, 저는 xx town xx village에 주둔했습니다. 시정부위원회와 시정부의 통일 된 합의에 따라, 저는 보고서를 듣고,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마을을 걷고 현장을 인터뷰하고, xx 마을과 xx 마을의 협력을 통해 현장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다른 방법, 깊이있는 조사와 바닥, xx 마을의 개발 상태에 대한 사전 이해, 기존 문제 및 사람들의 목소리와 요구는 기본적으로 미래의 작업 아이디어를 파악합니다. 관련 상황은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첫째, 기본 상황

Xx Village는 타운 정부로부터 약 3 킬로미터 떨어진 xx 타운의 xx 타운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악 지대에 속하며 xx 타운의 동쪽 게이트입니다.

마을 전체 재배 면적은 527 무, 산림 면적은 1037 무, 과일 산림 면적은 65 뮤이다.

이 마을에는 8 개의 마을 그룹과 2 개의 자연 마을이있다. 총 522 가구, 총 인구 1,778 명, 998 명의 노동자와 17 명의 저소득층 인원이있다.

이 마을에는 33 명의 당원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6 명의 여성 당원과 19 명 이상의 전국 회원이 포함됩니다.

XX에있는 마을의 총 산업 및 농업 생산액은 7 백만 위안이고, 마을 공동 경제는 2 만 6 천 위안이고, 1 인당 소득은 3536 위안이다.

마을은 현재 안정된 마을에 있고, 사람들은 일어나고, 다른 불안정한 요소는없고, 사회 보장은 양호한 상태이며, Chuangan 수준은 안전한 마을입니다.

둘째, 풀뿌리 조직의 건설

Xx 마을 부서 xx 카운티 "개척자 프로젝트"마을을 설립, 마을 파티 지점 장관은 xx 카운티 부자 인 지부 장관입니다.

마을의 두위원회는 건전하고 마을 지부 장관, 고등학교 교육 수준, 44 세, 마을위원회 위원장, 교육 수준, 51 세를 포함하여 총 9 명의 위원이있다.

마을위원회의 팀 체계는 비교적 완전하며 연구, 업무 및 정부 업무와 같은 일련의 시스템이 수립되고 주요 문제에 대해 중앙 집중식 토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마을의 두위원회는 더 단합되어 있고, 간부들은 스타일이 좋고, 사람들에 대한 전문성, 책임감 및 봉사 정신이 일정합니다. 그들은 응집력과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족합니다.

셋째, 경제 발전의 위상

마을의 경제 발전은 상대적으로 좋으며, 수익성 높은 농업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전체 마을에는 76 평방 미터의 채소밭과 40여 그루의 차 기반이있다.

마을 사람들의 주요 소득원은 주로 사업 관련 일이며, 각 가정에는 평균 1-2 명이 밖으로 나갑니다.

마을 집단 경제는 해변 개발, xx 수력 발전소 주 및 토지 정책 처리 기금을 중심으로 2 만 위안 이상의 연간 소득을 가진 안정적인 출처를 가지고있다.

넷째, 주요 문제가 존재한다.

1. 경제가 천천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농업 산업의 구조 조정이 불충분하기 때문에 농민의 소득이 천천히 증가했다. 첫째, 농민의 '소농 의식'은 상대적으로 무겁고 농업 산업 구조 조정의 개념은 보수적이다. 둘째, 대중의 비전을 표준화하고 개방하려는 노력에있어 당 지사의 업무에는 결함이있다.

2. 생활 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쓰레기의 쓰레기, 위생 시설의 불량, 하수구의 불안정으로 인해 주민들의 생활 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첫째, 주민들의 건강 환경에 대한 인식이 약합니다. 둘째, 마을 주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위한 자금 부족.

3. 문체 활동은 단조롭다. 마을에는 문화 오락실과 도서관이 없으며 일반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엔터테인먼트는 포커, 마작, TV 시청입니다.

4.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을에는 많은 어려운 인구가 있지만, 현재 17 명 중 최소 17 명이 17 명 중 5 명이 최소 생계비를 받고 있습니다.

V. 기본 이점

문제를 분명히 보았을 때, 마을에 개발의 이점이 있다는 것도 발견했습니다. 첫째, 기업가적이고 건전하며 단결 된 두 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팀이 있으며, 사람들을 위해 실용적인 팀원이 있습니다. 둘째, 농경 및 임업 자원과 비옥 한 토지가 풍부하여 식물 재배를 개발할 잠재력이 크다.

미래 사업 아이디어

I. 당의 풀뿌리 조직 구축을 강화하고 소작농에게 이익을 얻고 국민의 신뢰를 얻는 간부를 파견한다.

1. 마을 간부들의 전체적인 질을 향상시키기위한 교육과 훈련을 강화한다. 마을의 두위원회 위원을 정기적으로 조직하여 연구와 훈련에 집중하십시오. 마을의 간부와 경제적으로 잘 아는 사람들을 경제적으로 개발 된 지역을 방문하고 공부할 계획입니다.

2. 다양한 규칙 및 규정을 수립하고 개선하십시오. 마을의 두위원회가 문제를 찾고 그룹 단결, 당원 교육, 마을 업무 공개 및 마을 재산 관리 시스템을 개선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3. 당원 구성을 파악하십시오. 정당 헌법의 요구 사항에 따라, 마을 지부가 당원 활동가를 훈련하도록 돕는다. 빈곤 퇴치 및 부자 확보, 당원들이 부유 한 기술 습득에 동참하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빈곤층을 돕는 데있어 당원의 주도적 인 역할을 수행하십시오.

둘째, 농업 산업 구조 조정, 유익한 농업의 적극적 개발, 농민 소득 증대

1. 농작물 산업의 구조를 조정하고 온실 식물 산업을 개발하기 위해 농민들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채소 재배를 실행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토지를 조정하고 높은 표준의 표준화 된 채소 온실 기지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 농민들에게 과학 기술 서비스, 정보 서비스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을 사람들을 조직하여 심기 기술을 가르치는 전문가와 농업 기술자를 연구하고 고용하십시오. 과학 기술 인력을 신속히 시골로 이동하고, 식목, 임업 및 과일 산업에 관한 과학 및 기술 지식을 마을 주민에게 가르치고, 과학 기술을 통해 빈곤 퇴치를 실행하며 기존 직원의 부자가 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마을에 컴퓨터를 설치하고 마을 주민에게 기술 및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 교육을 담당 할 것입니다.

셋째, 영적 문명 건설을 강화하고 과학 기술과 법률 지식을 대중화하며 좋은 개발 환경을 조성한다.

1. 전체 마을에서 문명화 된 농민 활동을 수행하고, 과학 지식 전시를 개최하며 점차 민중의 문명 및 과학 기술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킨다.

2. 법률 시스템의 심층 홍보, 법률 지식의 대중화, 뜨겁고 어려운 문제에 대한 신중한 조사, 봉오리의 불안 요소 해결.

3. 기금을 모으고, 책을 구입하고, 시설을 추가하고, 농민의 아마추어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하기 위해 사무실, 엔터테인먼트 및 문화 활동을 통합하는 공공 건설 프로젝트로 마을 건물을 변형시킨다.

넷째, 할 수있는 일을하고 사람들을 위해 실용적인 일을하십시오.

1. 많은 당사자들과 접촉하고, 일정 금액의 기금을 모금하고, 마을 도로를 따라 온실 식물 채집 시범 기지를 발전시키기위한 계획을 세운다.

2. 부대 행사를 위해 노력하고, 마을 건물에 욕실을 만들고, 유휴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마을위원회 위원장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을의 노인들의 위생 및 환경 조건을 효과적으로 개선하십시오.

3. 관련 부처 및 지도자들의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마을의 가난한 가구, 가난한 가구 및 특별 고난 회원들에게 조의를 표하며 진정으로 당의 보살핌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하십시오.

4. 마을의 청결과 미화를 보장하기위한 장기 환경 보건 관리 메커니즘을 구현하도록 마을을 돕는다.

5. 컴퓨터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인터넷을 통해 주민에게 기술 및 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에 대한 정보에 액세스하십시오.

6. 지방의 마을 당위원회와 정부가 올해 마을에서 수행 한 몇 가지 주요 프로젝트와 관련된 정책 처리를 지원한다 .xx 국 관리국 회의 센터 건설 프로젝트의 토지 취득, xx 회사 육성 프로젝트의 토지 취득, xx 고속도로 재건 프로젝트의 토지 취득 및 도시. 고령자 주택을위한 토지 취득 프로젝트의 건설.


6 단계 파티 생각 리포트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