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사회 실무 보고서

비공개 제조 산림에 관한 연구 보고서


랑방시는 북경과 천진 사이에 위치하며, 총면적은 960 만 뮤, 모래 토지와 저 염분 알칼리 토지의 비율이 비교적 큽니다. Langfang City의 특별한 지리적 위치와 자연 조건으로 인해 도시의 임업 건설이 특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대다수가 주로 곡물을 생산하는 교외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토양을 소중히 지키기를 꺼 렸으며 임업의 발전은 기금 모금의 어려움, 나무 심기의 어려움 및 관리의 어려움이라는 세 가지 어려움으로 인해 제한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 한 랑팡시는 실제 상황과 대담한 탐험과 결합하여 계약, 경매, 임대, 재산 권 구조 조정, 모기지 및 이전을위한 일련의 효과적인 방법을 연속적으로 발행했으며 사설 임업에 대한 임업 변경은 간단 해졌습니다. 주정부와 집단 투자는 국가, 집단 및 개인 입력으로 다양 화되고, 단일 행정 산림 보호림은 모든 사람들을위한 산림 보호이며, 사람들은 조림 및 녹화의 주체가됩니다. 조림의 생존율과 저장 율이 크게 개선되고 도시의 임업은 활력이 넘칩니다. 지금까지 도시의 산림 면적은 해방 초기 75,000에서 20 만 700만으로, 보호림 75 만무, 목재 숲 18 만무, 경제적 산림 114 만무 등으로 늘어났다. 산림 보호 율은 인민 공화국 창립 초기의 0.7 %에서 23 %로 증가했으며, 산림 재고량은 240 만 입방 미터에 달했다. 이 도시에는 742 개의 산림 수가있어 1 인당 순이익의 40 % 이상을 차지하며 총 촌수의 12 %를 차지하고 있으며 80 개 마을은 빈곤 퇴치를위한 과일 나무에 의존하고 있으며 산림 과일 산업은 마을과 마을이되었습니다. 기둥 산업.

첫째, 비공개 제조 산림 개발

랑팡시의 비공개 제조 산림의 첫 번째 단계는 1970 년대 후반부터 80 년대 중반까지였습니다. 중국 공산당 제 11 기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후 농촌 공동 생산 계약 제도의 시행으로 농민의 생산 열정이 크게 증진되었고 랑방에서의 황사 및 재해와 같은 자연 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농지 보호를 위해 랑팡시는 농촌 지역을 수행했다. 대규모 농지 삼림 네트워크 건설 프로젝트, 산림 네트워크 건설은 임업 개발의 ​​초점이되었습니다. 땅이 포장되고 생산됨에 따라 운하와 도로의 설치 및 관리는 점차 가계와 사람들에 책임이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계약 양식의 대부분은 통나무 심기, 나무는 어디에서나, 가정 관리에 하도급, 소득은 비율로 나뉘며 개인은 작은 머리를 차지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1980 년대 후반부터 1990 년대 초반까지였다. 당의 농촌 정책을 계속 추진함에 따라 사람들이 숲의 열매를 맺을 수 있다는 열의가 한 번도 높아진 적이 없으며,이 단계에서 과수원 지역이 급속히 발전했다. 개발 과수원의 높은 수입으로 인해 개별 계약 과수원은 매우 활동적이며 계약은 점차적으로 규모, 강화 및 표준화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보호림은 공동 가정 및 대가족의 계약 방향으로 바뀌었고이 기간 동안 급여 분배는 국가 집단에서 개인 집단으로 점진적으로 전환되었다. 세 번째 단계는 1990 년대 말이었고, 비공개 제조 산림이 번창했습니다. 이 단계에서 토지 개발의 주요 부분은 모래 황무지와 재배 된 토지이며 주요 투자는 주 보조금으로 보완된다. 빠르게 성장하는 산림 기반의 대규모 건설과 유명하고 특별한 새로운 과일 기지 건설은 경매, 계약 및 임대를 통해 수행되었다. "국가가 녹색을 원하고 사람들이 혜택을 얻는다"는 개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임대료와 역 패키지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포괄적 인 사용. 낮은 투자, 신속한 관리 및 높고 안정적인 수입으로 인해 대부분의 개인 포리 스트는 숲 건설으로 눈을 돌 렸습니다.

둘째, 비공개 제조 산림의 주요 형태

계약 시스템. 이 형태의 토지 소유권은 주정부가 소유하고 개인은 계약료를 지불하고 개인은 조림 및 조림에 책임이 있으며 모든 수익금은 자체로 반환되거나 주정부는 집합 적으로 심고 개인 계약자는 보호됩니다 소득은 비율로 나누어집니다. 국가와 계약을 맺은 개인은 수십 년 동안 변함없이 유지되어야하며 상속되고 이전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안현 달리 오리 타운에있는 Ma Shicao Village의 Ma Fumin 마을은 대머리 도로와 마을의 공동 묘지 녹화 사업에 계약을 맺었으며, 매년 마을은 계약 비용으로 1000 원을 지불하고 마을에 협약을 맺습니다. 수익금은 모두 개인입니다. XX 말까지 총 12 만 위안을 투자하고 31,000 그루의 나무를 심고 8 개의 운하를 녹일 수 있으며 이는 프로젝트 녹화에 따라 설계되고 건설되었으며 생존율과 저장 율은 95 % 이상이다. 원안군의 개인 소유주 인 덩 샤오 베이 (Deng Shaobiao)는 동촌 향진 마을 7 개 마을에 농지 숲 네트를 건설하기로 계약했으며 5 년 연속 50 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올 봄 1/4 분기에 10 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Bazhou Jianchapu Huamang Village Ma Jianwang 600,000 위안의 자체 기금, 묘목 200 에이커를 포함한 1,000 에이커의 계약 된 토지, 급성장하는 산림과 경제 산림의 개발. 현재이 도시는 기존의 나무의 60 % 이상을 새로 심은 묘목이 가구에 계약되어 있고 소득은 3 : 7 또는 2 : 8로 나누어 져 있으며 개인은 큰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명한 책임과 책임으로 인해 관리를위한 사람들의 열정이 완전히 동원되었으며 조림의 효율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경매 시스템. 첫째, Yilin 땅을 사용할 권리가 경매 될 것이며, "세 가지 폐기물"은 길이 또는 에이커 단위로 경매 될 것입니다. 개인은 공개 입찰을 위해 입찰 할 것이며 이는 수십 년 동안 변하지 않고 상속과 이전이 가능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나무의 소유권을 경매하고 재배 된 어린 나무를 개인 경영진에게 경매하고 주정부가 수익금을 회수 한 후 조림 비용을 회수하거나 회수하는 것입니다. Wen'an County에있는 Degui Sijicheng 마을은 마을 전체에 경매를 할 것이며, Zhang Zhiliang은 경쟁에서 승리 한 후 마을위원회와 30 년 동안 친환경 계약을 맺었으며, 조림 계획에 따르면 녹색 채널은 XX 미터에 이른다. 11400 그루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1999 년 봄, 춘인 운하의 3,500 미터 구간이 경매되었으며, 6 명의 마을 주민이 100 미터 당 20 위안의 가격으로 토지 사용권을 구입하여 5,000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었다. 균주의 생존율은 98 % 이상입니다.

주식 지분 통합 시스템. 이러한 유형의 운영은 자본, 기술, 정보, 노동 등과 같은 다른 유 형 또는 무형 자산에 의해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익은 주식으로 나누어집니다. Yongqing County의 Caojiawu Township은 Yongding River Pan-area에 위치하고 있으며 토양은 충돌 모래, 유기물 함량이 낮으며 곡물 수율이 매우 낮아 농부들이 빈곤을 없애고 농사로 부자가되기 어렵다. 작년에 마을위원회의 대표들은 삼림을 개발하고 속도를 절약하는 4,000 에이커의 숲에 집중하기 위해 공동 세제 협조 체제를 구현하기 위해 세 단체를 결집했습니다. 세 가지 지분은 : 토지 사용권을 판매하는 마을이며 공유지의 55 %를 차지하는 수목 관리를 책임지고, 시립 아카데미는 묘목을 생산하며 30 %를 차지하고 Yongqing 카운티 임업 국은 15 %의 지분을 생산하고 수입은 주식으로 나눕니다. 이 양식은 농민들이 제한된 자금의 경우 자신의 장점에 따라 조림에 참여할 수있게하며, 농민을위한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할뿐만 아니라 잉여 노동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조림의 후반 단계에서 관리 문제를 해결합니다.

안티 렌탈 패키지. 이 양식은 모든 수준에서 핵심적인 생태 보호 산림의 건설에서 더 일반적이다. 즉 국가 또는 집단에 의해 농민의 손에 맡겨진 땅이 기준에 따라 균등하게 임대되고 토지는 농민에게 반전된다. 올해는 베이징 - 진진 - 당, 북경 - 심양, 진 바오 고속도로의 3면이 양면에 녹색으로 자라났다. 지방 정부는 먼저 양측 30m를 매입 한 후 현지 농민들과 포장을 바꾸어 녹색 녹화를 실시했다. 90 % 이상. Dacheng County의 Nanzhaofu Town에는 Mawada 운하의 조림 공사가 5 만 건이 있었고, 마을 집단은 먼저 산림을 회수하여 Zhangzhuang, Dongbaiyang, Fanzhuang 및 Xiaoliuqian의 18 가구에 배포했습니다. Chenglin의 갱신 후에, 소득의 30 %는 마을 집단에 지불 될 것이다.

마을 투자 관리. 즉, 묘목은 주 또는 집단, 통일 계획, 통나무 심기, 어느 곳이나 가야 할 나무, 가계 관리, 또는 토지, 묘목, 농부 자영업, 소득 마을을 1 : 9 또는 2 : 8로 나누어 제공하는 마을 집단에 의해 제공됩니다. 개인이 대량을 설명합니다. Anci 지역의 Qiuzhuang Township의 Jingcun Village는 올 봄에 260 에이커의 나무를 심었습니다.이 나무들은 모두 공동 묘목을 제공하고, 급수, 통일 계획, 통일림 식림 기준, 심기 및 관리 책임 농민, 소득 수확을위한 새로 열린 2 눈 우물 2 : 8로 나누면, 개인은 주도권을 잡았고 계약서에 서명했습니다. Xianghe Anping Town은 마을의 통일 계획과 모종의 단일 구매를 채택하고 계약자는 제방을 한 번에 구매하고 농부들은 계약을 수립하고 관리하며 농촌과 계약을 맺고 수입을 비율로 나눈다. 이 조림 방법은 농민 기금의 부족을 해결할뿐만 아니라 유휴 노동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셋째, 비공개 제조 산림의 주요 특징

투자 방향은 정확하고 투자는 강력합니다. 국가 산림 정책의 조정으로 산림 과일 제품 시장은 항상 인기를 얻었으며 토지 자원 개발과 녹색 산업의 활발한 발전이 오늘날 산림 개발의 주류가되었습니다. 민간 소유주의 대다수는 이러한 기회를 포착하고 적시에 투자 방향을 조정하여 임산물을 증가시키고 수입을 증가시키고 자산을 적극적으로 계약, 임차하거나 임산권 및 산림 경매 입찰에 참여하는 효과적인 통로로 삼림 산업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정책 지침 및 이해 관계에 힘 입어 대다수의 산림 농민과 과일 농민들은 토지 평준화 및 개선뿐 아니라 물, 전기 및 도로와 같은 인프라 건설의 포괄적 인 개발에 투자하여 임업 건설에 대한 투자를 크게 늘리고 있습니다.

과학 및 기술 내용이 향상되고 관리 표준이 개선되었습니다. 비공개 소유 산림 경영은 직접적으로 개인의 이익과 연결되며 과학 기술 성과의 도입과 적용에 중점을 둡니다. 비공개 제조 산림 생산은 일반 공학 조림 지원 기술의 일반적인 사용 이외에도 90 % 이상의 면적을 가진 abt 뿌리 파우더 조림 기술, 플라스틱 필름 멀칭 기술, 보 수 요원 조림 기술 및 조림 조림 기술의 사용을 촉진하고 조림 생존율이 25 % 이상 증가했습니다. 조림목 수종 선정시 양 랑팡, 중린 46, 삼수령 Populus tomentosa, 유럽 107 A 양 및 기타 미묘한 묘목을 선정하여 우수 품종의 이용률을 100 %로 하였다. 가지 치기, 잡초 뽑기, 물기 및 미백과 같은 어린 숲에서는 더욱 세심하고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산림 나무의 질과 산림의 수확량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상업화의 정도가 증가하고 경제적 이익이 증가했습니다. 과거에는 불합리한 책임, 권리 및 이익으로 인해 광범위한 관리가 이루어졌으며 산림 과일 제품의 생산량과 품질은 매우 낮았으며 규모가 크지 않고 시장에 나오지 않아 혜택이 적었습니다. 비공개 제조 산림이 출현 한 후 관리 인력의 열의가 대단히 동원되어 사적 소유자의 신중한 배양으로 저수익 정원이 고 수확 정원이되었고 일반 목재 숲이 급성장하고 고 수확 산림이되었고 광범위한 관리가 집중 관리 및 제품의 양과 질로 변경되었습니다. 시장 점유율과 경제적 이익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행정 경계를 깨고 다단계 참여를 달성합니다. 비공개 제조 산림의 작업이 심화됨에 따라 카운티, 타운십, 마을에 걸쳐 계약이 이루어졌습니다. 조림 계약을 맺은 계약자와 관계없이 사법 공증 계약을 맺습니다. 특히 비영리 소유 보육원을 설립하기위한 현장 보육원의 개발에서 행정 경계를 벗어나면, 지역 간 계약이 더 일반적입니다. 동시에 계약 주체에서 해고 된 노동자, 농부들뿐만 아니라 노동자, 간부 및 개인 소유주, 그리고 모든 삶의 사람들이 다단계 참여를 달성했습니다.

4. 비공개 제조 산림에 대한 투자 채널

개인 기금을 사용하십시오. 투자자는 주로 경제적으로 비교적 강한 개인 소유주입니다. 투자 방향은 주로 빠른 숲과 묘목입니다.

공동 모금. 두 개 이상의 세대가 공동으로 자본금 형태로 운영되며, 소득은 주식으로 나누어지고 위험은 공유 될 것입니다. 투자 방향은 주로 대 면적 모종이다.

농촌 소액 금융. 국가 정책에 따르면 충분한 자금이나 부족한 자금이없는 농민들이 조림을위한 주정부의 소액 금융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투자 방향은 주로 효율적인 임업입니다. 짧은주기와 빠른 결과가 특징입니다.

세계 은행 대출. 세계 은행 대출 쿼터가있는 모든 수준의 금융 부서가 보증 된 후, 조림 가정은 세계 은행의 융자 조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징은 상환 기간이 길고 표준이 엄격하다는 것입니다.

V. 비공개 제조 산림의 이익 분석

생태 및 사회 혜택. 비공개 제조 산림 개발로 쉼터 삼림을 주체로 삼은 산림 보호 체계와 경제 산림을보다 완벽하게 함으로서 도시의 생태 환경이 더욱 개선되고 곡물 산출량이 꾸준히 개선되며 농민의 생활 여건이 개선 될 것입니다. 포괄적 인 쉼터 산림 시스템의 설립과 개선은 랑방시가 모든 삶의 방식에서 투자를 유치하고 가시성을 높이며 경제 성장을 촉진 할 수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해주었습니다.

경제적 이익. 지금까지 도시의 비공개 제조 산림 면적은 급성장하는 산림 110,000 무, 과일 나무 및 기타 경제림 70,000 무를 포함하여 18 만 뮤에 이르렀다. 7 년의 순환 기간에 따르면 급성장하는 산림은 식물 1 인당 0.4 입방 미터, 무 당 12 입방 미터의 목재를 가지고 있으며 연평균 생산액은 9 천 4 백만 원이고 5 년 후에는 500-1,500 킬로그램이다. 연평균 생산액은 2100 위안, 연간 생산액은 14700 만 위안입니다. 위의 두 총 합계, 241,000,000 위안의 연간 평균 출력 값, 뮤 당 연간 출력 값은 1340 억 위안에 도달했습니다.

6. 비공개 제조 산림의 문제점

인프라 투자가 크고 투자 회수 기간이 길다. 고효율 시설 임업의 발전과 더불어 대부분의 비공개 산림은 토양 불량, 수자원 부족, 불편한 통신 및 교통, 조림 어려움, 토지 평준화, 토양 및 수도 시설 개선, 운송 및 통신 장비 구매 등 비 경작지의 토양 및 모래 염분 알칼리성 토지에서 개발됩니다. 비용이 큽니다. 조림 투자 회복의 긴 순환으로 인해 토지 개발 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상업적 수확이 제한됩니다. 비공개 제조 산림의 대부분은 상업용 산림이기 때문에 목재를 생산하여 이익을 얻는 것이 주 목적이며, 개발 및 단계적 수확의 원칙에 따라 다른 재배 목적의 산림을 수확해야하지만 아직 도입하지 않았다. 상업용 산림, 대규모 상업용 산림의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정책은 쿼터 수확으로 인해 제한되며 예정대로 수확 할 수 없습니다.

계약 및 경매 이후의 경영은 느리고 임업 권리의 이행은 철저하지 않습니다. 일부 지역은 계약이나 경매를 채택했지만 관리가 적시에 이루어지지 않아 녹색 사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 번째로 일부 사람들은 결과를 얻은 후 "적목 현상"을 앓게 될 것이며, 약탈 및 산림 벌채와 사람들의 의심은 그들의 정당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숲의 열정에 영향을 미친다.

비공개 제조 산림의 생산은 장님이다. 현재 한 가구에 대한 광범위한 생산 체제 하에서 비공개 제조 산림은 많은 가구를 포함하고 산재 해 있으며 생산이 실명되기 쉽기 때문에 통일 된 관리, 통일 된 계획, 통일 된 나무 종 및 균일 한 식목에 어려움을 낳습니다. 일부 조림 가구는 값이 싸고 현장에서 품질이 낮고 품질이 낮은 모종의 구입은 조림의 생존율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순도 측면에서 쉽게 속아 혼합 품종을 산출하고 조림의 품질과 이익에 영향을 미친다.

비공개 소유 탁아소의 전반적인 이점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개인 보육 사업자의 대부분은 외부인이기 때문에 지역 자연 조건과 조림 및 묘목의 개발 동향에 대해서는 분명하지 않다. 특히 한 손 전투 때문에, 대형의 실제 크기, 기지의 보육은 희귀합니다. Dalu 모종의 비율이 높고 모종의 수가 적으며 개발 오리엔테이션이 낮아 시장 판매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라이트 파이프를 재건하는 현상은 심각합니다. 민간 소유주의 대부분은 조림에 투자합니다. 그 이유는 임업이 노동, 노동 및 조림을 농업 생산보다 절약하고 숲을 짓는 것이 이익을 보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 잘못된 이해로 인해 나무의 저장과 성장에 영향을주는 숲 관리 작업이 소홀하게되었습니다.

7 가지 제안

구조 조정을 가속화하고 비공개 제조 산림 과정을 촉진합니다. 모든 국가의 정부는 심기 구조 조정을 확대하고 과학적 임업 개발 계획을 수립하며 임업 개발을 경제 발전의 획기적인 방향으로 가져 가야한다. 적절한 안내와 전형적인 시위를 통해 비공개 제조 산림 과정이 전체적으로 촉진 될 것입니다.

자금 지원을 늘리십시오. 더 나아가 국내 소액 대출 쿼터를 늘리고, 세계 은행, ADB 론 식림을 과감하게 사용하고, 초기 조림에서 일부 농민의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여 조림에 대한 자신감과 결단력을 강화하고, 조림의 목적을 달성하여 국민의 이익을 얻습니다.

임업의 내부 시스템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조림을위한 농민들의 열정을 자극합니다. 새로운 형태의 비공개 소유 산림 개발에 도움이되는 특혜 정책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조림에 대한 농민들의 열정을 자극 할 수있는 자본 및 기술 측면의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상업적 산림 수확에서는 가능한 한 빨리 관련 정책을 도입하여 농민들이 조림 가정의 걱정을 없애기 위해 안심할 수있는 약을 먹을 수 있도록해야한다.

식림 메커니즘의 개혁과 혁신을 증진시킨다. 지역의 조건에 적응해야하며 공공 및 사적이어야합니다. 첫째, 우리는 다른 수목의 산림 관리 목적을 고려해야하고 다른 메커니즘을 수립해야합니다. 둘째, 우리는 일린 디의 조건을 고려해야하며, 조림의 형태로 융통성 있고 다양해야한다. 셋째, 마을 지도부 건설, 주민 식림 습관, 사람들의 집단적 경제적 상황 등 지역 사회 경제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야한다.

프로그램, 공정 경쟁 및 특혜 계약을보다 명확히하기. 공정하고 공정하고 민주적 인 경매의 원칙을 완전하게 구현하고, 계획을 수립하고, 경매 장소, 수량, 기지, 거버넌스 요구 사항, 녹화 표준 및 조치 등을 공표하고 공정한 경쟁과 특혜 계약을 이행해야합니다. 경매, 계약 또는 기타 수단에 관계없이, 계약은 농부와 서명하고 법률 부서에서 공증해야합니다. 산림 토지 소유권, 임업 소유권 및 기타 문제와 관련하여 산림 토지 증서 및 임업 권리 증서를 발급하고 문서 보관소를 설립하며 산림의 지속 가능하고 신속한 개발을 적극적으로 꾸준히 촉진해야합니다.

개개인의 숲의 전반적인 질을 높이기위한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개개의 산림업자는 지식과 규정이 거의없고 조림 기술이 부족하여 교과 과정을 훈련하고, 기술 자료를 발행하고, 현장지도를하고, 조림 기술에 대한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임업 정책과 관련 법의 훈련과 학습을 강화할 수있다. 이론적 수준과 실용적인 능력을 향상 시키려고 노력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