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십 보고서

[부티크] IRS 인턴 보고서


파트 1 : 국세청 인턴십 보고서

2 학년 여름에 IRS에서 1 개월 인턴을했습니다. 이 인턴십을 통해 세무 행정 부서의 기능과 본질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이해하는 동시에 IRS의 운영 특성과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사회 진입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인턴십 단원 소개

국가 세무 행정은 주정부 세무 당국이며 공무원 행정 기관에 속합니다. 조세 채권과 관할권의 차이에 따라 세금은 중앙세와 지방세로 나누어 질 수 있으며, 국가 세제와 지방세 체계에 의해 징수됩니다. 소비세는 국가 세법에 의해 부과되며, 부가가치세, 법인 소득세 및 개인 소득세는 중앙 정부가 부담하며, 기타 세금은 일반적으로 지방세입니다. 중앙 및 지방 정부가 공유하는 세금은 국가 세무 총국 (National Administration of Taxation)에 의해 부과되며, 공유 세금으로 공유되는 부분은 국가 세무 국 (State Administration of Taxation)에 의해 지역 금고로 직접 이관되어야한다.

구체적으로 국세청에서 징수하는 세금에는 부가가치세, 소비세, 철도 부, 금융, 보험 회사가 지불하는 사업 세의 일부, 법인 소득세, 증권 예탁금의 개인 소득에 대한 우표 및 해상 석유 회사가 지불하는 자원 세가 포함됩니다. 자동차 구매 세 지방세 국이 징수하는 세금에는 상기 이외의 사업 세, 국유 기업이 지불하는 소득세, 단체, 민간 기업, 도시 유지 및 건설 세, 개인 소득세, 자원 세, 재산세 및 도시 부동산 세가 포함됩니다. 도도부 현세, 도도 면세, 증서세, 자동차 및 선박 사용 세, 도살 세, 연회 세 등이 있으며, 지방 자치 단체는 국내 부가가치세, 사업 세, 법인 소득세, 외상 투자 기업 및 외국 기업 소득세 등 소득을 분담한다. , 개인 소득세, 자원세, 도심 유지 및 건설세, 도장.

Keqi State Taxation Bureau는 Keshiketengqi에있는 여러 기업 및 기관의 사업 세, 현지 기업 소득세, 개인 소득세, 토지 부가가치세 및 도시 토지 이용을 다루는 Chifeng시 지방 세무 국의 지사입니다. 세금, 도시 정비 및 건설세, 재산세, 차량 및 선박 사용 세, 자원세, 도장세, 교육비, 제방비, 안정된 비 식량 가격 기금, 지역 교육 개발비, 문화 건설비, 사회 보험료 및 외자계 기업 도시 부동산 세, 차량 사용 면허세 징수 관리 및 감사 업무. 지사의 정보화 공사는 컴퓨터 네트워크 사무소를 대중화하고 전자 신고 및 납세와 같은 다양한 납세 방식을 도입하여 기업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납세자를 현저하게 촉진 시켰습니다.

수금 및 관리 방식은 컴퓨터 네트워크, 중앙 집중식 수금, 주요 검사 및 향상된 관리에 의존하는 세금 반환 및 최적화 된 서비스를 기반으로합니다. 이 사무국이 관리하는 관리 가구의 관리 서비스, 세금 환급 및 세금 징수 업무를 수락하도록 세무 부서를 구성합니다. 세법 집행 감독 및 검사 팀의 설립은 납세자 개설, 변경, 영업 정지, 로그 아웃 및 비정상적인 가구 식별과 같은 고정 자산 관리, 고정 소수점 검증, 세금 평가, 징수 모니터링, 계류중인 문서 및 과세 법률 시스템과 같은 세무 관리를 감독하고 검사 할 책임이 있습니다. 평가.

인턴십 내용

인턴쉽 직책은 주로 세무 신고, 세무 등록 및 로그 아웃, 회사 세금보고 감사와 같은 고도의 운영 업무를 담당하는 세무 서비스 홀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1 개월간의 인턴쉽 기간 동안 저는 많은 새로운 지식을 얻었으며 많은 오래된 지식을 통합했습니다. 처음 2 주간 나는 서비스 홀에서 "세금 신고"를 공부하고 있었고, 2 주째에는 직원들과 세금을 확인했습니다. "세금보고"는 납세자가 두 가지 양식을 넘겨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는 법인 소득세 표이고 다른 하나는 포괄적 인 표입니다. 제 일은이 양식들을 컴퓨터에 입력하고 납부자에게 반환 영수증을 출력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순한 작업은 사실 쉽지 않습니다. 저는 통계적 지식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얻었으며, 회계 기고 및 세금 지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세금 업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키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세무 국 제도의 엄격함, 세금 업무에 종사하는 동료의 헌신과 열정을 깨닫고 세무 공무원의 직업 윤리 교육도 공부했습니다. 세무 종사자로서, 먼저 직업 윤리를 표준화해야하며, 이렇게하면 법을 집행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세금 신고 기간은 해당 기관의 사업 기간의 특성을 결정합니다. 매월 1에서 10까지의 숫자는 가장 바쁜 시간 인 법인 소득 신고 기간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세금 평가를 배우는 것입니다. 세금 평가는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세무 행정 현대화 개발 요구 사항 및 요구 사항을 바탕으로 전통적 세무 관리를 기반으로 세원 관리를 강화하기위한 혁신적인 방법입니다. 국가 세무 총국은 세제 평가를 표준화하고 좋은 일을하기 위해 2005 년에 "세무 평가 관리를위한 조치"를 발표했다. 인턴 과정에서 세무 조사 관련 법과 규정을 연구했으며 납세자는 납세자가 세무 기관에서 제출 한 세금 신고서 정보를 참조합니다. 납세자의 세금 상황을 검토하기위한 특정 기술적 수단 및 방법을 사용하여 재무 정보 및 관리 정보 및 기타 정보 자료의 일일 수집. 법률에 따라 적시에 평가 및 처리를 분석하고 관리하십시오. 중기 모니터링을위한 효과적인 관리 도구로서 조세 평가는 조세 징수 및 관리 과정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하며 징수 및 관리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징수 및 관리 모델을 최적화하는 데 고유 한 이점을 보여줍니다. 세금 평가 결과와 징수 관리의 결합은 비즈니스 운영 및 회계에 대한 어느 정도의 감독, 통제 및 충격 효과를 발휘했으며 비즈니스 운영 및 회계 지표를 진실되고 정확하며 신뢰할 수 있도록 홍보했습니다.

인턴쉽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기업에 세금 감사를 의뢰하는 것입니다.이 감사는 주로 기업의 배고픈 부가가치세, 소비세, 차량 구매 세, 개인 소득세 및 법인 소득세를 포함합니다. 차량 구입 세의 재고 목록은 주로 기업의 고정 자산과 차량 관련 기록을 확인하는 것이며, 기업에서 실제로 차지하지 않은 차량은 차량 구입 세가 적용됩니다. 감가 상각 후 세금 계산서가 아니라 취득 당시 기록됩니다. 원래 가격. 도장을 찍으려면 책 수와 계약 수를 확인해야합니다. 개인 소득세는 주로 기업 종업원의 임금과 상여금을 이해함으로써 처리됩니다. 기업 소득세의 경우, 주로 소득 계좌와 원가 회계 계정을 참조하여 결정되며, 결정된 금액과 명세서의 차이는 일반적으로 납부 할 소득세 금액을 조정합니다. 기업이 납부하는 소득세의 경우, 절반이 후퇴와 보상의 원칙을 적용합니다. 또한 책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관련 기록을 무작위로 선택하고 그와 쌍을 이루는 원칙 문서를 확인합니다.

인턴십 경험

한 달 간의 단기간의 인턴쉽 기간 동안, 나의 가장 깊은 이해는 과세의 확장 성과 복잡성이다. 모든 종류의 중소 규모의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종류의 세금과 다양한 특혜 정책들이 또한 과세 노동에 대해 엄격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어떻게하면 기업과 세무 당국이 의사 소통을 통해 암묵적인 이해와 정확하고 효과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좋은 시스템을 찾고, 세금 업무를 간소화하고, 과학적 관리를 채택하면 품질과 효과를 창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효율성.

2 부 : 국세청 인턴십 보고서

보너스는 인벤토리 처리를 위해 배포됩니다. 기업 소득세의 경우, 주로 소득 계좌와 원가 회계 계정을 참조하여 결정되며, 결정된 금액과 명세서의 차이는 일반적으로 납부 할 소득세 금액을 조정합니다. 기업이 납부하는 소득세의 경우, 절반이 후퇴와 보상의 원칙을 적용합니다. 또한 책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관련 기록을 무작위로 선택하고 그와 쌍을 이루는 원칙 문서를 확인합니다.

인턴십 경험

한 달 간의 단기간의 인턴쉽 기간 동안, 나의 가장 깊은 이해는 과세의 확장 성과 복잡성이다. 모든 종류의 중소 규모의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종류의 세금과 다양한 특혜 정책들이 또한 과세 노동에 대해 엄격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어떻게하면 기업과 세무 당국이 의사 소통을 통해 암묵적인 이해와 정확하고 효과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좋은 시스템을 찾고, 세금 업무를 간소화하고, 과학적 관리를 채택하면 품질과 효과를 창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효율성.

다음은 인턴 과정에서 요약 한 몇 가지 요점입니다.

1. 세법의 추진을 높이고 국민 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 할 필요가있다. 각 시민들이 공무에 대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하기 위해 조세법을 구성하고 조세법 및 세금 준수법의 사회적 분위기를 이해하기 위해 세금 의무 및 책임을 염두에 두어 사람들이 세금 징수 영예가 영광스럽고 탈세가 부끄럽다 고 느끼게합니다.

2. 법인세 및 기타 문제점을 은폐하기 위해 세무 부서는 납세자의 상황을 파악하고, 고정 된 정보 전송을 구축하며, 좋은 세금 공유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다른 종합 부서와의 접촉 및 협력을 강화해야한다. , 과세에서 투명하게 노력합니다.

3. 법 집행을 강화하고, 표준화 된 세금 징수 및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고, 수집 및 관리 팀을 구성하고, 세금 징수 및 관리 인력의 질을 향상시키고, 탈세에 대한 처벌 및 단속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형 탈세 자들과 개인들은 범죄자들을 조장하고 탈세를 억제해야합니다.

4. 기업 납세자는 양식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이 있어야하며 납세자와의 의사 소통을 원활하게하기 위해 공인 된 세무 대리인 또는 숙련 된 과세 절차 및 회계 지식을 갖춘 대학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000 마일의 여정은 한 발자국으로 시작됩니다."이번 달의 짧고 실질적인 인턴십은 앞으로 사회에 나가기위한 다리가 될 것입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경험이며 미래를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또한 일을하는 것이 매우 도움이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고, 조직 규율과 단위 규칙 및 규정을 준수하고,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고 생활에서 일하는 다른 기본 원칙을 실생활에서 수행해야하며, 좋은 습관을 실생활에서 지속적으로 배양해야합니다. 이 기간 동안 내가 배운 경험과 지도자와 석사의 가르침의 대부분은 내 인생에서 소중한 자산입니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수업에서 배울 수없는 전문 지식을 배웠습니다. 이 인턴쉽은 직장에서 그리고 동시에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깊은 이해를주었습니다. 먼저, 인간이되는 법을 배워야하며, 인간이라는 사실을 이해해야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법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기본적인 문제입니다. 사회에 들어갈 사람이있는이 팀은 많은 것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훌륭한 선생님입니다. "3 인조는 반드시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인턴십을 통해 나는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결함으로 인해 자신의 경력 계획을 더 일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턴쉽은 유익한 일이며 미래에 사회 복지에 들어가기위한 좋은 지식과 경험을 많이 갖추고 있으며 공부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인턴쉽의 가장 큰 이익입니다. 저는이 인턴쉽 기간을 통해 평생 동안 얻은 실제 경험을 통해 이익을 얻을 것이며 앞으로도 계속 실제 업무에서 검증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인턴 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계속 이해하고 이해할 것입니다. 앞으로 배운 이론 지식과 실제 경험을 계속해서 실제 작업에 적용하고 내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3 부 : 국세청 인턴쉽 보고서

공휴일에는 국세 및 지방세 인턴쉽에서 2 주를 보냈고 많은 것을 얻었으므로 이제는 일반 시민들이 지방세의 정보 수집 양식을 작성하고 국가 세금을 따라 소규모 기업으로 가서 세무 감사를 실시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첫 번째 감정은 피곤하고 특히 피곤하며 하루 8 시간 정도 일해야하며 양식을 작성하고 컴퓨터에서 납세자 정보를 찾아보십시오 사무실은 있지만 열심히 또한 열심히합니다. 그래서 배움은 행복합니다.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질문하기.

둘째, 회사에 납세자의 형태로 기입하는 많은 사람들은 필요한 지식이 부족하고이를 안내하기가 어렵 기 때문에 등록 된 세금 대리인 자격을 갖춘 학생이나 세금 프로세스 및 회계 지식에 능숙한 대학생이 필요합니다. 교환 된 사업 납세자들은 많이 들었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세 번째는 대학에서 2 년 동안 배운 지식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주로 재무 회계의 중간 단계입니다.

이제는 비즈니스에서 배운 것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포괄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공식적인 인턴십으로 돌아 가야합니다. 잘못된 것이 있으면 모두가 지적하기를 바랍니다.

우선 국세청은 주로 소비세 xx, 지방세 징세 사업 세 등을 징수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한 가지 사실은 지방세와 지방세가 중앙세와 지방세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교과서에서 세금 공제 제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국가 세무 국과 지방 세무 국은 채권 추심 관리를 시행하며, 중앙 세법과 공유 세는 국가 세무 국에서 부과하며, 공유 세의 지방 분담금은 국가 세무 국이 직접 지방세 국에 송금하며, 지방 세무 국에서는 지방세를 부과합니다.

둘째, 세무 감사 및 회계 회계 회계 회계의 순서는 원래의 바우처 회계 바우처 - 세부 회계 - 총장 원장 - 연간 명세서 - 감사의 실제 작업에서 역순은 회계 회계와 동일합니다. 먼저 보고서를보고 일반 회계 원장, 원장 및 회계 전표를보고 시간 및 증빙 번호를 포함하여 각 계정의 해당 관계를 확인한 다음 상세한 계좌에서 해당 증빙 번호의 원본 바우처를 찾아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검사 기록, 주로 기업 이름, 법정 대리인, 세금 등록 인증서 번호, 기업의 유형 및 성격, 연간 평균 직원 수.

저의 경험으로는 재무 전공은 좋은 회계와 견고한 이해력을 가져야하며, 그것은 업무에 사용됩니다. 등록 된 세무서에 갈 수 있습니다. 직업을 찾는 데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