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십 보고서

하수 처리장 인턴십 보고서


1. 인턴쉽 목적 :

생산 인턴쉽은 학생 대학에서 중요한 실용적인 부분입니다. 인턴쉽은 모든 대학 졸업자를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교실에서 배울 수없는 많은 지식을 배우고, 시야를 넓히며, 지식을 키우고, 미래에 배우는 것을 더 잘 배웁니다. 실제 작업에 견고한 토대를 적용하십시오. 생산 인턴쉽을 통해 전문 지식에 대한 심층적 인 지식을 습득하고 환경 보호 작업의 현실을보다 잘 이해하며 환경 거버넌스 과정의 문제를 이해하고 상충되는 이론과 실습의 어려운 문제를 이해하고 인턴십 보고서를 작성하여 포괄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지식을 습득하고 전문적인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2. 인턴십 관련 내용 :

서쪽 지구 하수 처리장

인턴쉽 시간 : 2004 년 10 월 19 일 - 2004 년 11 월 29 일

1. 하수도 시설 개요 :

광저우 경제 기술 개발구 폐수 처리 공장은 개발구 관리위원회가 투자 한 주요 환경 보호 프로젝트로 주요 공장은 광저우 경제 기술 개발구 지성 애비뉴 서쪽 22 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면적은 78,600 평방 미터입니다. 산업 폐수 및 가정 오수의 매일 처리량은 3 만톤이며, 장기 계획은 9 만톤입니다.

광저우시 경제 기술 개발구 폐수 처리 공장 종합 공장은 1992 년 9 월에 완공되어 1994 년 8 월에 완공되어 운영되었다. 공장의 설립 이래 공장은 품질 관리, 품질 관리의 기초로 장비 관리, 모든 링크에주의를 기울이고 하수 처리를 보장의 핵심으로 품질 관리, 생산 운영 관리의 열쇠로 인간의 관리를 복용, 전체 품질 관리의 이행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유출수의 품질은 설계 요건을 충족 시키며 설계 규정의 국내 2 차 배출 기준보다 우수합니다. 기술 혁신에주의를 기울이고 강화하며 에너지 절약 및 소비 감소면에서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이익을 달성하십시오. 1999 년과 2001 년에이 도시는 전국 도시 하수 처리장 운영 관리 및 광둥성 고급 단위의 선진 단위로 평가 받았다. 공장은 South China University of Technology 및 South China Normal University와 같은 고등 교육 기관의 지정 연습 기지입니다.

2001 년 6 월 공장은 ISO14000 : 1996 환경 관리 시스템 식별을 성공적으로 통과했으며 ISO14000 환경 관리 시스템에 의해 확인 된 최초의 도시 하수 처리 공장이되었습니다.

이 공장은 하수 처리장, 광저우 경제 기술 개발구 동부 지구 하수 처리장 및 광저우 경제 기술 개발구 용회 경제 구역 폐수 처리장 밖에 8 곳의 펌프장을 가지고있다. 일반 공장은 광주 경제 기술 개발구 서부 지역의 산업 폐수 및 가정 하수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물 공급 형태를 향상시키기 위해 주변 펌핑 스테이션을 사용합니다. 공장의 주요 기능은 하수도 펌핑 스테이션의 안전하고 정상적인 작동, 하수 처리 및 슬러지 처리에 책임을지고 식물에 유입되는 모든 하수가 처리 된 후에 배출되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일반 공장의 기능 부서에는 감독실, 부국장, 생산 부서, 기술 부서, 종합 부서 및 사무실이 포함됩니다.

생산 부서의 주요 위치는 펌프장 운영, 하수 처리 운영, 슬러지 처리 운영, 실험실 및 창고 관리를 포함합니다.

2. 프로세스 :

West District General Plant는 임펠러 표면의 폭기를 기본으로 전통적인 활성 슬러지 공정을 채택하며 모두 국내 설비를 사용합니다. 하수도 처리는 하수도 내의 오염 물질을 분리하거나 무해한 물질로 전환시키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하수를 정화 할 수 있습니다. 하수 처리 방법의 분류 :

물리적 처리 방법. 여과 방식, 침전 방식 등.

물리 화학. 응고 침전 법 등.

생물학적 처리 방법. 미생물을 사용하여 하수의 유기물을 흡착, 분해 및 산화시키고 불안정한 유기물을 안정적이고 무해한 물질로 분해하여 하수를 정화합니다. 활성 슬러지 공정은 생물학적 처리 방법 중 하나이다.

활성 슬러지 공정은 주로 폭기조, 2 차 침전조, 에어레이션 시스템 및 슬러지 회수 시스템으로 구성되며 폐수의 호기성 생화학 적 처리 기술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기 침전조를 통과 한 후 2 차 침전물의 바닥에 환류 된 활성 슬러지와 동시에 폭기조에 진입하고, 폭기에 의해 활성 오니가 부유되어 폐수와 완전히 접촉하게된다. 폐수 중의 부유 물질 및 콜로이드 물질은 활성 슬러지에 흡착되고, 폐수 중의 용해성 유기물은 활성 슬러지 내의 미생물에 의해 자체 증식 영양물로 사용되어 물질 세포로 대사되고 산화되어 최종 생성물이된다. 용해되지 않은 유기 물질은 물질이 분해되고 이용되기 전에 용해 된 유기 물질로 전환되어야합니다. 따라서 폐수는 정제된다. 정화 후 2 차 침전조에서 폐수와 활성 오니를 분리하여 상층의 수분을 배출 한 후 분리 농축 슬러지의 일부를 폭기조로 되돌려 일정 농도의 활성 오니가 폭기조에 잔류하고 나머지는 잔류 하수가되도록한다. 진흙, 시스템에 의해 배출.

활성 슬러지 반응의 영향 요인은 다음과 같다.

BOD 부하율 (유기성 부하율) 수온 PH 값 용해 된 산소 영양 균형 잔유물

폭기 장치 :

폭발 폭기 장치


폐수 처리 효율

대금 상환
544
48.1
91.2

BOD5
270
9.8
96.4

SS
278
28.7
89.7

주요 구조 :

번호 구조 이름 구조 유형 사양 유효 양 수량

1
호기성 그릿 챔버 (aerated grit chamber)
13.5 × 2.5 × 3.78
109
1

2
하나의 침전조 반경 방향 유동 침전조
D = 20, H = 5.65
1104 년
2

3
폭기조 표면 폭기 생화학 수영장
12 × 12 × 4.5
648
10

4
제 2 침전조 반경 방향 유동 침전조
D = 34, H = 4.15
3282
2

5
농도 탱크 중력 농축 탱크
D = 9, H = 8.6
365
2

주요 장비

장비 이름 모델 사양 제조업체 수량 비고

그릴 청소 기계
XGS1350-1200
당산 청원 환경 보호 회사
1
피치 10mm, 피치 100mm

모래 물 분리기
LSSF-260B
난징 Lanshen 펌프 그룹
1

가라 앉는 진흙 긁는 도구
D20
Jiangdu 급 배수 설비 공장
2
단일 암 주변 장치 오거 스크레이퍼

가라 앉는 탱크 배수 펌프
AS55-4CB
난징 Lanshen 펌프 그룹
2

통풍기
PE150
안후이 첫 섬유 기계 공장
10
SIEMENS 주파수 변환기 무단 변속기

슬러지 복귀 펌프
WQ-300-15
난징 Lanshen 펌프 그룹
4

두 번째 침몰 탱크 긁는 기계
D34
Jiangdu 급 배수 설비 공장
2
이중 암 주변 전송 증대 된 흡입 흡입 기계

벨트 필터 프레스
DYL-2000
허난 몰 환경 보호 공장
2
필터 벨트 속도의 POWTRAN-RICH 주파수 변환기 무단계 조정

뿌리 송풍기
SSR-100
산동 Zhanghuang 기계 공업 유한 회사
2
SIEMENS 주파수 변환기 무단 변속기

잉여 슬러지 펌프
AS75-4CB
난징 Lanshen 펌프 그룹
2

필터 벨트 플러싱 펌프
IS65-40-250
호북 Shishou 펌프 공장
2

슬러지 펌프
80WJ4012
상하이 Ligong 펌프 유한 공사
2
화학 내식성 펌프, SIEMENS 주파수 변환기 무단 변속기

정량 펌프
JD
천진 종합 기계 공장
2

공기 압축기
V-0.3 / 10
광주 Tianhe 해외 중국어 엔터 프라이즈 회사 Huatong 압축기 공장
1
모바일 공기 압축기

이산화 염소 살균기
HT908-500
심천 오우 Taihua 유한 회사
1

주요 실험실 품목 :

화학적 산소 요구량 COD
생화학 적 산소 요구량 BOD5
폭기조 혼합 MLSS
환류 슬러지 MLS
일시 중지 된 SS

PH 총 질소 TN
30 분 결제 비율 SV
슬러지 인덱스 SVI
암모니아 질소 NH3-N

총 인산 TP
인산염 PO43 - P
수분 함량 유기 염화물

동부 지구 하수 처리장 개관 :

방문 시간 : 2004 년 11 월 28 일 아침

1. 공장 개요 :

동부 배수 하수 처리장은 광저우 경제 기술 개발구 동구 홍광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저우 경제 기술 개발구 관리위원회가 오스트리아의 국제 지불을 통해 건설했다. 설계 프로세스의 첫 번째 단계는 하루 26,000 톤이며, 동부 지역의 산업 및 가정 하수 처리가 처리됩니다 .SBR 프로세스가 채택됩니다 기본적으로 수입 장비가 사용되며 하수도는자가 유입 방식으로 공장에 들어갑니다.


2. 프로세스 :

시퀀싱 배치 활성 슬러지 공정 또는 SBR 공정이라 불리는 갭 활성화 슬러지 공정은 지난 10 년 동안 활성 슬러지 처리 시스템에서 비교적 매력적인 폐수 처리 공정이며이 번역은 프로그램을 기반으로합니다. 하수 처리의 배치 처리.

SBR은 현재 활성 슬러지 공정의 변형이며, 반응 메커니즘 및 오염 물질 제거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기존의 활성 슬러지 공정과 동일하며 작동 만 다릅니다.

SBR 운전 모드는 5 가지 기본 프로세스로 구성됩니다 : 유입수, 반응, 침강, 유출수 및 대기. 하수 유입의 시작부터 대기 시간의 끝까지, 그것은 한 주기로 간주됩니다. 한주기 내에서, 모든 공정은 폭기 또는 교반 장치가 장착 된 반응조에서 순차적으로 수행되며, 이러한 작동주기는 연속 하수 처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반복된다.

유입 프로세스 : 유입 프로세스는 반응 탱크에서 하수를받는 프로세스입니다.

반응 공정 : 폐수가 정해진 부피에 주입 된 후, 폭기 또는 교반이 수행되어 반응 목적을 달성한다.

침전 공정 : 폭기 및 교반을 중지하고, 활성화 된 슬러지 보풀에 중력 침강 및 상층 액 분리를가한다.

배수 공정 : 활성화 된 슬러지를 배출 한 후 상등액을 배출하고, 처리 된 배출수로 최저 수위까지 배출한다. 반응조 바닥에 침전 된 대부분의 활성 슬러지는 다음 처리 사이클에서 폐 슬러지로 사용되며 초과 된 초과 슬러지는 배출된다.

대기 과정 : 강수량에서 다음주기의 시작까지의 기간.


SBR 공정 장비 및 장치

원심 분리기 : 전기 기계식 로커 암, 슬리브 타입, 사이 폰 타입, 로터리 타입, 플로트 타입 등

폭기 장치 : 기계 폭기, 폭기 폭기.

밸브, 진흙 제거 시스템.

자동 제어 시스템.


SBR 방법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SBR 방법은 한 장비 또는 수영장에서 생화학 처리 과정에서 유입, 폭기, 침전, 배수 및 유휴 재생의 여러 단계를 집중적으로 처리하므로 기본 처리 과정은 조정 탱크 → SBR이며 매우 과정이 진행됩니다 짧고, 장비가 적고, 작동 및 수리가 쉽습니다.

SBR에서는 폭기가있는 호기성 생화학 외에도 혐기성 미생물의 가수 분해 과정뿐만 아니라 유기성 부하 재생 기간을 견디지 못하는 더 긴 기간의 호기성 미생물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SBR 방법은 우수한 침강 성능 및 맑은 물을 갖는다. 따라서, SBR의 고 슬러지 농도를 유지함으로써 고부하를 얻을 수 있고, 비상 한 처리 효율 및 곤란한 생화학 적 폐수 처리 능력을 유지할 수있다.

SBR의 운전주기 중에는 수질, 폭기, 퇴적, 배수, 유휴 등의 시간을 실제 수질 및 수량에 따라 조정할 수있어 디버깅 및 정상 운전에 적합하고 편리합니다.

슬러지는 재생 과정을 가지며 고농도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성질이 좋을뿐 아니라 탈수 및 건조가 쉬우 며 슬러지 수율이 낮습니다.

SBR은 대규모 바이오 매스를 보유하고있을뿐만 아니라 생물학도 풍부하므로 탈질 능력이 뛰어납니다.

공정이 짧고 설비가 적기 때문에 두 번째 침몰 탱크, 스크레이퍼 및 연결 관이 제거되어 자본 투자가 절감됩니다.


3. 프로세스 흐름도 :

용화 하수 처리장 개관 :

1. 공장 개요 :

용화 하수 처리장은 광주 경제 기술 개발구 용흥구 용선대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물학적 접촉 산화 공정을 중심으로 통합 된 하수 처리 장치를 중심으로 두께가 보충 된 1 단계 2000 톤 / 일의 폐수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용가 경제 구역의 산업 폐수 하수를 처리하기 위해 화격자 및 그릿 챔버와 같은 전처리 시설이 사용됩니다.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계는 현재 건설 중이며,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계는 일일 처리 용량이 6,000 톤 인 유연한 생화학 적 폐수 처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2. 프로세스

바이오 필름 방법은 활성 슬러지 방법과 동일하며 호기성 생물학적 처리 방법에 속한다. 그러나, 활성 슬러지 법은 폭기조에 부유 된 활성 오니에 의존하여 유기물을 제거하고, 바이오 필름 법은 고체 매질의 표면에 고정되어있는 미생물에 의존하여 유기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생물학적 여과 방법.

바이오 필름 방법은 고체 표면에 고정화 된 미생물이 폐수의 질 및 수량 변화에 강하게 적응할 수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활성 슬러지 법과 비교하여 미생물이 고체 배지 표면에 고정되어있어 관리가 편리하다 성장 속도가 느린 미생물도 살 수있어 안정적인 생태계를 형성 할 수 있으며, 영양분이 높은 미생물 일수록 자연스럽게 슬러지의 양이 적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물학적 여과 방법은 활성 슬러지 공정보다 적은 잉여 슬러지가 있다고 믿어진다.

물론, 고체 배지 표면에 고정화되어있는 미생물의 양을 제어하기 어렵 기 때문에, 운전시의 신축성이 나쁘고, 여과재의 표면적이 작기 때문에 BOD 용적 부하가 작고, 공간 효과가 나쁘고, 또한 생물막에 자연 환기가 사용되고있다. 내부 층은 혐기성 층을 형성하는 경향이있어, 정화 기능으로 유효 부피를 감소시킨다. 그러나, 새로운 공정 재료의 성공적인 개발로 인해, 생물막 공정은 여전히 ​​호기성 생물학적 처리 기술로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이오 필름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있다.

Wall-type biofilm 방법. 폐수 및 공기는 바이오 필터 및 생물학적 턴테이블과 같이 접촉 매체의 표면에 고정되거나 회전하는 바이오 필름을 따라 흐릅니다.

침지 생물막 방법. 접촉 필터 물질은 폭기조에 고정되고, 물에 완전히 잠기고, 접촉 산화와 같은 통기에 의해 분사된다.

유동층 형 바이오 필름 방법. 생물막이 부착 된 활성탄 또는 모래와 같은 작은 입자 크기의 접촉 매질이 폭기조에 부유되어 유입된다.


3. 프로세스 흐름 :

다음 그림은 용허 폐수 처리장의 1 단계 공정을 개략적으로 나타낸 것이다.


용화 하수 처리장의 입수 및 수질 설계는 실제 상황과 비교된다.

프로젝트 설계 유입수 설계 유출 물 실제 물 유입 범위

BOD5
180
30
15 ~ 40

대금 상환
300
80
60 ~ 140

SS
250
70
50 ~ 150

그리스
30
10
테스트되지 않음

III. 인턴쉽 개요 :

Whampoa Development Zone 폐수 처리장에서의 인턴쉽을 통해 학생 단계에서 가능한 최대로 활성 슬러지 공정의 과정을 학습 할 수있었습니다. 활성 슬러지 공정은 현재 도시 및 산업 폐수 처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호기성 생화학 처리 기술입니다. 공정 흐름이 비교적 간단하고, 처리 비용이 낮으며, 처리 효과가 좋고, BOD / COD 제거율이 높기 때문에 널리 선호 될 수있다. 공정 기술의 향상에 따라, 시퀀싱 배치 활성 슬러지 법이 점점 더 주목 받고있다. 또한 .SBR 방법의 적용은 대전 및 자동화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으며, 어려운 생화학 적 폐수를 처리 할 수있는 탁월한 처리 효율 및 능력을 가지고있어 노동력과 토지 면적을 크게 절약 할 수 있으며 비교적 진보 된 유망한 처리 과정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