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십 보고서

2014 토목 공학 인턴쉽 보고서 이해


이 기사 디렉토리 1 토목 공학 인턴십 보고서 이해 2 토목 공학 인턴십 보고서 이해 3 토목 공학 인턴십 보고서 이해 1 부 : 토목 공학 인턴십 보고서 이해

I. 개요

인턴쉽을 이해하는 것은 주택 건축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론과 실천 사이의 긴밀한 관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문 기술자와 강사의 도움을 받아 인턴 과정에서 교과서의 이론적 지식과 실제 경험을 하나씩 보여주고 주택 건축 지식에 대한 지각 적 지식을 얻고 미래에 대한 직업의 일반적 상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견고한 기초를 다지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 둘째, 인턴쉽의 목적

1. 실제 건물을 방문하여 건축 자재 및 건축 양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습에 대한 열정을 향상 시키십시오.

이론 지식 통합 인턴십을 통해 다양한 용도의 건물을 방문하고 다양한 건축 구조를 이해하고 다양한 재료의 특성을 익히며 인턴십을 통해 전문 지식을 넓히고 업계에서의 업무 특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전문 학습에 대한 열의를 자극하며 전문성과 책임감을 강화합니다. 전문적인 사고를 통합하십시오. 인턴십 준비 인턴십 내용

인턴쉽의 첫 번째 중단은 선 시티였습니다. 보통 제가 거기를가 보았지만 결코 이곳 건물을주의 깊게 관찰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버스에서 내린 후 처음 보았던 것은 Hudu의 남자 옷이었다. 이것은 외관을 설명하는 전형적인 건물이다. 1 층은 대리석으로되어 있고 2 층은 기와로되어있다. 대리석의 매끄러운 표면, 강한 내식성, 바람 저항, 비 저항 등으로 인해, 그것은 건물의 깨끗하고 확고한 외관에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현대적인 건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일부 건물은 벽 타일, 스트립 벽돌 또는 표면 페인트의 외관을 사용합니다. 벽 타일은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바람 저항이 약하고 페인트가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비하고 안전성이 낮아 적용이 상대적으로 제한적입니다.

벽돌 콘크리트 구조에서는 건물의 공간 강성과 전반적인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건물은 지진 발생시 피해를 피하거나 줄입니다.이 사양에 따르면 건물의 인장 및 균열 저항을 향상시키고 향상시키기 위해 지진 구조 기둥을 늘려야합니다. 말뚝은 구조용 기둥이 내진 영역에있을 때 벽돌 벽과 구조 기둥을 교차시키는 데 사용되는 벽돌 방법입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이 말의 송곳니인데, 이는 벽돌 벽 걸쇠를위한 일종의 벽돌 방법이었습니다. 마시 리누스와 포니 송곳니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철근 보강을 예약하십시오. 그 목적은 구조 기둥을 부을 때 벽과 구조 기둥을 더 안전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

5.12 지진 후 건물의 내진 성능이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대부분의 건물은 석조 구조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건축물은 주로 철골 구조, 구조용 구조물, 벽돌 형 구조물 및 벽돌 형 구조물입니다. 이 4 가지 구조는 내진성에있어 일정한 차이가 있습니다. 철 구조물이 내진 내구성이 가장 높으며 사람들에게 바람직한 구조 형태입니다. 두 번째로 건물의 구조적 구조는 내진 성능이 우수하며, 벽돌 구조는 일반적으로 다층 구조이며, 내진 성능은 위의 두 가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다. 벽돌 구조의 안정성은 좋지 않으며 67 도의 지진이 발생할 때 붕괴되기 쉽다.

여기서 고층은 전단벽으로 구성되며, 전단벽 구조는 일련의 수직 및 수평 전단 벽과 바닥 피복으로 구성된 공간 구조이며 수직 하중과 수평 하중을받으며 고층 건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조 형태입니다. 세로 및 가로 전단벽은 자체 평면에 있기 때문입니다. V. 요약

강성은 매우 커서 수평 하중 하에서는 횡 방향 변위가 작기 때문에 내진성, 내풍성이 강하고 지지력 요건이 비교적 용이하여 여러 층의 고층 건물을 짓는 데 적합합니다.

이 인턴 과정을 통해 전공을 더 깊이 이해하고 전례없는 지식을 습득했으며 사이트를 방문하여 교실에서 학습에 대한 이론 지식을 더욱 강화하고 이론 지식에 대한 이해를 심화 시켰으며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있었습니다. 중후하고 정확한 숙달은 학습과 동기에 대한 나의 열정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미래 업무의 본질을 더 깊이 이해하고, 건설 현장의 다양한 직업에 대한 지식과 다양한 부서 간의 연계, 미래 사업의 토대를 마련하고 미래의 도전에 대비할 것입니다. 인턴 과정을 통해 나는 내 마음 속의 전문 개념에 대해 합리적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 개념은 심오하고 풍부한 의미를 부여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토목 공학은 다양한 엔지니어링 시설을 구축하는 분야입니다. 기술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 그것은 건설, 도로 및 도시 도로 공학, 철도 공학, 교량 공학, 터널 공학 등과 같은 인간의 삶과 생산 활동과 관련된 모든 종류의 공학 시설을 말합니다. 또한 토지에 재료 및 장비를 적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설문 조사, 설계 및 시공과 같은 엔지니어링 및 기술 활동. 토목 공학은 사회 및 기술 개발에 필요한 "의류, 음식, 주택 및 여행"의 선구자 중 하나이며 모든 국가의 국민 경제에서 중추적 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나는 건설 프로젝트의 현장 건설과 관리에 대한 직관적 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내가 배운 기본 이론과 전문 지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가 배운 지식을 감독 엔지니어와 협력하여 프로젝트에서 직면 한 문제를 해결했다. 문제와이 인턴십에서 저는 건설 프로젝트의 모든 당사자들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보다 현실적인 이해를 가지며 프로젝트의 건설에 관련된 다양한 모순, 다양한 한계 및 다양한 실제 문제를 깊이 이해합니다. 노동자들의 근면. 인턴쉽의 이해는 토목 공학의 기본 토대를 실용적으로 가르치기위한 것으로, 3 학기 이후의 단기 학기에 토목 공학의 건설 현장 및 건설 시스템을 토의하고 토목 공학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도록한다. 토목 공학 전공자의 구조와 건설 및 개념과 함축에 대한 기본 지식, 예비 공학 인식 제고, 토목 공학 전공자의 후속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초 과목 및 전문 과정에 대한 지각 지식의 토대를 마련합니다. 현장에서 실제 경험과 이해를 통해 학생들의 실용적인 능력을 개발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특정 측면에서 실습을 연습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학생들의 책임감, 사회적 상호 작용, 단결과 협동 정신이 배양됩니다. 첫째, 인턴쉽의 목적

연습은 대학 생활의 두 번째 교실, 새로운 지식과 개발의 원천, 진리를 시험하는 시금석, 대학생들이 운동하고 성장할 수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사람의 지식과 능력은 풍요롭고, 향상되고 발전하기 위해 실제로 만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 자라기 위해서는 연습에 부지런히 공부하고, 배운 이론 지식과 실습을 결합하고, 실제로 배우고, 지속적으로 요약하고, 점차적으로 개선하고, 혁신하고, 지식, 능력, 지혜 등을 실제로 향상시켜야합니다. 요인의 포괄적 인 요소와 능력이 결합되어 자신의 사업 성공을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합니다.

토목 공학은 다양한 유형의 엔지니어링 시설의 분야, 기술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그것은 건설, 도로 및 도시 도로 공학, 철도 공학, 교량 공학, 터널 공학 등과 같은 인간의 삶과 생산 활동과 관련된 모든 종류의 공학 시설을 말합니다. 또한 토지에 재료 및 장비를 적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설문 조사, 설계 및 시공과 같은 엔지니어링 및 기술 활동. 토목 공학은 사회 및 기술 개발에 필요한 "의류, 음식, 주택 및 교통"의 선구자 중 하나이며 모든 국가의 국가 경제에서 현 상태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건축 모델링, 구조 레이아웃 계획의 선택, 건설 공정 및 신기술 적용, 고급 건설 장비의 특성 및 주요 경제 및 기술 지표를 이해합니다.

2. 건설 부문과 감독 부서의 업무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어야합니다.

3. 건설 기술 자료를 이해하고 점차적으로 도면 및 엔지니어링 검사 방법의 사용을 습득합니다.

4. 생산 노동, 생산 기술 교육, 데이터 읽기 및 연구 생산 실무 문제, 이론 및 실습을 통해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독립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전문 과정을 통합합니다.

둘째, 인턴쉽 시간 및 배치

Yangling 지역의 Dexinyuan 주거 건물 건설 현장을위한 인턴십 준비 : a. 건물 구조

건설중인 사이트를 방문하여 다음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1. 건물의 구조적 형태, 구조적 특성, 건설 관행, 하중지지 방법, 건축 방법, 지진 등급 등을 이해한다.

2. 건물의 기초 및 기초 유형, 구조 형태 및 건축 방법 이해 3. 건물의 벽 유형, 구조 배열, 세부 구조 및 건축 특성 이해.

4. 건물 슬라브, 보, 기둥 등의 유형, 보강 및 벽 및 보와의 연결 방법을 이해하고 바닥, 지붕 구조 및 지붕 구조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5. 건물의 계단 및 발코니를 파악합니다. 건물의 구체적인 구조, 6, 건물의 건물 장식 구조를 이해합니다. b. 건축 자재

건설 현장으로 이동하여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1. 시멘트, 벽돌, 모래, 돌, 강철 등과 같은 주요 재료의 사양, 표시, 특성 및 적용 요구 사항을 이해하십시오. 2. 콘크리트와 모르타르의 혼합 비율, 생산 공정에 사용 된 장비 및 유지 보수 요구 사항을 숙지하십시오.

3, 다양한 강철 막대의 처리를 이해하기 위해, 4, 장식 재료의 상황을 이해합니다. c. 건축 공사

건설 현장을 방문하면 다음 사항을 알게됩니다.

1. 각 공사의 진행 과정, 생산 특성 및 다양한 유형의 작업 사이의 협력 및 산재 된 작업 이해 2. 벽돌 콘크리트 구조의 건설 과정, 현장 타설 구성 요소의 건설 과정 3. 건설 및 설치 작업의 건설 조정 및 프로세스 요구 사항 4. 토목 공학 및 설치 엔지니어링을위한 건설 조정 및 프로세스 요구 사항;

5. 혁신 프로젝트의 건설 과정, 건축 특징 및 방법;

2010.8. 9 ----- 2010.8.13 섬서성 안강시에서의 인턴십 준비 :

브릿지 터널 건설 현장의 건설, 건설 현장의 생산 및 생활 시설의 기능, 생산 및 생활 시설과 교량 터널의 위치 및 각 생산 및 생활 시설의 부지 레이아웃 원칙을 숙지해야합니다.

b. 교량 터널의 구조를 방문하고 배우고 학생들에게 교량 터널의 각 부분의 구조적 형태와 기능을 습득하도록 요청하십시오.

c. 교량 및 터널 공사의 다양한 절차를 방문하고 배우고 학생들에게 각 과정의 건설 과정 및 건설 지점을 숙지하도록 요구하십시오. 한 달의 짧은 기간만으로도 모든 것을 가장 기본적인 곳에서 이해할 수는 없지만 조금이라도 보상을받을 수 있습니다.이 인턴쉽 덕분에 독서는 지식의 성장에 대한 나의 시야를 넓힐 수있는 방법임을 깨닫게되었습니다. 더 연습, 실제 작업과 원활하게 접촉, 사회의 맥을 터치, 자신에 대한 입장을 설정, 또한 포괄적 인 품질을 개선하기위한 탁월한 선택입니다.

지난 한 달 동안의 인턴쉽은 끝이났습니다. 인턴십 경험을 통해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턴 과정은 단순한 사회적 경험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제 인생에서의 운세입니다. 더 기쁜 것은 인턴 과정에서 좋은 친구를 만났고, 많은 도움을주었습니다. 말처럼, 종이의 끝이 얕아서 이론을 연습에 사용하는 것은 심오하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대학들은 이론에 기반을두고 있으며 인턴쉽을 위해 건설 단위에 들어갈 수있는 기회를 얻는 것이 큰 이익입니다. 나는이 인턴쉽이 내 미래의 이론 지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마지막으로, 인턴 과정에서 저를 도운 모든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첫째, 인턴쉽의 목적을 이해하십시오. 1. 광범위한 분야와 토목 공학의 분류를 이해하십시오.

2. 토목 공학의 재료, 토목 공학의 구조적 유형, 하중과 힘의 경로를 이해한다 3. 토목 공학의 구조와 사용법을 이해한다 4. 토목 공학의 경제와 경영을 이해한다.

5. 토목 공학의 최신 기술 업적과 일반적인 발전 추세를 이해한다;

6. 중국의 자본 건설의 원칙과 정책을 이해하고 현재의 건축 설계, 건설 기술 및 조직의 현재 수준을 이해한다 7. 중국의 현재 건설 산업의 발전 동향과 달성 된 업적을 이해한다 8. 자기 연구를 개발하고 정보를 찾는다.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파트 2 : 토목 공학 인턴쉽 보고서 이해

첫째, 인턴쉽의 목적 :

모든 사람들이이 직업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는 반 학기 중에 나들이 인턴쉽을 조직하여 모든 사람들이 수업에서 배운 것을 실제 상황과 연결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한 학기 동안 토목 공학 전공이었습니다. 저는이 전공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이제는이 직업에 대해 좀 더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있는 기회가되었습니다. 토목 공학 계획에서 인턴쉽이 실용적인 교수법 링크라는 사실을 알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학생들이 올바른 전문적인 사고를하고 올바른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이 인턴십을 통해 우리는 다음을 마스터해야합니다 :

1. 연습을 통해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배우고, 지각 지식을 향상 시키며, 교실 수업의 부족을 보충한다 .2) 연습을 통해 건물의 전반적인 배치, 지역 세부 구조 및 건설시 강조되어야 할 몇 가지 방법을 이해하게한다.

3. 우리는 교환을 통해 국경 개발 방향 및 토목 공학의 최신 개발 및 중국의 현재 토목 관리 상황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둘째, 인턴쉽 시간 :

2011 년 7 월 3 일 ~ 7 월 5 일

셋째, 인턴쉽 장소 :

프로젝트 이름 : 가흥 Wentai 커뮤니케이션 산업 기지의 두 번째 단계의 두 번째 단계

건설 단위 : Wentai Group Co., Ltd. 디자인 단위 : Zhejiang Zhongfang 건축 설계 연구원 건설 단위 : 가흥 개원 건설 엔지니어링 주식회사

감독 : 가흥 천리 엔지니어링 감독 컨설팅 유한 공사 프로젝트 책임자 : 우진성 노동 서비스 회사 : 뤄산 현 종파 건설 노동 서비스 유한 공사 건축 면적 : 36021 평방 미터 건축 규모 : 건축 6 층

완료, 완료일 : 2011.1.22-2011.12.22 프로젝트 안전 관리 목표 : 가흥시 난 후구 지구 표준 화학 공학 프로젝트 위치 : 과학 기술 도시 야종로 777 호

프로젝트 이름 : Shannon 가족

프로젝트 이름 : 파리 수도권 루이 프로젝트

건설 단위 : 가흥 Jiayuan 부동산 그룹 유한 공사 디자인 단위 : 절강 건축 과학 설계 연구원 건축 설계 조사 단위 : 절강 대학교 건축 설계 연구원 감독 단위 : 절강 Hecheng 엔지니어링 관리 유한 회사 건설 단위 : Jiayuan 건설, 안후이 성 엔지니어링 주식 회사 감독 단위 : 가흥 기획 국 건축 면적 : 54585.891 평방 미터 구조 계층 : 건축

층수 : 3 ~ 18, 프로젝트 1 층의 비용 : 1,206,734,600 위안 개시일 : 2011.5.10 대상 기간 : 2013.3.10 완료일 : 2013.3.10

프로젝트 이름 : 학교가 건설중인 경기장

프로젝트 명 : Tongji University Campus

넷째, 인턴십 내용 :

인턴쉽 장소 : 섀넌 가족

건물 밖에 서서 그것이 건축 구조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조 구조는 빔과 기둥이 강체 또는 힌지 선에 의해 연결되어 하중지지 시스템을 형성하는 구조를 의미합니다. 즉, 빔과 기둥이 결합되어 적용 가능한 공정에 나타나는 수평 하중과 수직 하중에 저항합니다. 이 구조의 벽은 무게를 지니지 않으며 인클로저와 분리의 역할 만 담당합니다. 우리 앞에있는 건물은 기본 빔과 보조 빔 구조를 기본 원리로 사용합니다. 즉, 힘이 2 차 빔을 통과하여 메인 빔으로 전달됩니다. 그런 다음 지원 기둥이 기둥에서 기초로 전달됩니다. 이 구조의 장점은 유연한 공간 분리, 경량화로 내진성 및 재료 절약 효과가 있으며 건물의 배치와 유연하게 대응할 수있어보다 넓은 공간을 필요로하는 건축물 구조의 배치에 도움이됩니다. 강성과 강성이 우수하고, 우수한 설계와 우수한 내진 성능을 제공하며, 빔이나 기둥을 다양한 단면 형상으로 캐스팅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구조의 응력 분포는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으며 지진 발생시 비 구조적 손상에 취약합니다.

인턴쉽 장소 : 쌓아 올리는 건축 기초.

현장 타설 말뚝은 먼저 긴 원통형 구멍으로 바닥에 뚫고 콘크리트에 붓고 타워의 파일 기초와 기본 연결 부분은 미리 매립됩니다. 구멍 지름 600mm, 깊이 30m의 지루 더미를 볼 수 있으며, 구멍 뚫는 방법으로는 다이빙 장비를 사용합니다. 바닥부터 위로 콘크리트가 부어집니다. 시공시 진동이없고 더러움이없고 저소음입니다.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지역에서 사용됩니다. 그 중 8 ~ 9 미터 지점에 스틸 바가 없으며 스틸 케이지가 더 깊은 위치에 배치됩니다. 재단의 건설 과정은 엔지니어링 더미를 먼저 치고 더미와 비행기에 대한지지를 유지하고 마지막으로 기초를 굴착하는 것입니다. 스틸 케이지라고하면 조립식 강철 구조로 보강 늑골로 연결되고 농구대로 보강되어 바닥에 가까울수록 얽힘이 더 조밀 해집니다.

인턴쉽 장소 : 학교가 건설중인 경기장.

여기서 우리는 주로 프리 캐스트 파일 말뚝에 대한 지식을 이해합니다. 학교의 경기장 기초는 콘크리트 파이프 더미로 만들어지며, 이는 일반적으로 사전 제작 공장에서 원심 분리를 통해 생산됩니다. 파일의 직경은 Φ300, Φ400, Φ500mm 등 각 구간의 길이는 8m, 10m, 12m이며 파일을 연결할 때 관절의 수는 4 개를 초과하지 않아야합니다. 파이프 벽에는 Φ12mm ~ 22mm의 메인 리브가 10 ~ 20 개가 있고 외부에 Φ6mm 나선형 스터럽이 감겨 있으며 대부분 C30 콘크리트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콘크리트 파이프 파일 섹션 사이의 연결은 앵글 강 또는 플랜지 볼트로 배선 할 수 있습니다.

조립 된 파일의 파일 싱킹 방법은 해머링 방법, 정적 파일 압축 방법, 진동 방법 등을 포함한다. 경기장의 건설은 정적 파일 방법을 기반으로합니다. 특수 파일 프레임의 자중, 중량 또는 구조적 중량을 기준으로하며, 파일 빔 전체의 무게, 중량 또는 구조 반력은 압력 빔 또는 압력 컬럼에 의해 수행되고, 호이스트 풀리 블록 또는 전기 오일 펌프는 유압식으로 파일 상부 또는 파일 바디에 배치됩니다. 파일의 정압과 파일의 저항이 동적으로 균형을 이룰 때, 파일은 자중 및 정압의 작용하에 기초 토양으로 점차적으로 가라 앉습니다. 기존의 해머링 및 가라 앉는 공정과 비교할 때, 정적 말뚝 방법은 환경 보호, 에너지 절약 및 주변 구조물 및 구조에 거의 영향을주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생님은 집에 대한 지진 과학 지식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주요 내용은 지진의 기본 지식, 지진의 파괴적 영향, 건물 및 지진 피해 유형, 건물의 내진 설계의 중요한 개념 및 기본 요구 사항 및 내진 기술에 대한 새로운 기술을 포함합니다.

지진은 특히 위험하며 건물의 내진 성능은 지진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없는 현재 상황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서로 다른 건물은 서로 다른 지진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지만 지진이 요새화 강도보다 크더라도 건물에 큰 손상이 있더라도 즉각적인 붕괴가 없어야하므로 요원이 도망 갈 시간을 가질 수 있어야합니다.

현재 중국에서 주택 건설의 현재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벽돌을 주요 건축 자재로 사용하는 벽돌 구조.이 구조는 벽돌, 돌 등으로 이루어지며 강철 막대가 설치되어 있더라도 블록 간의 연결은 열악합니다. 콘크리트 구조물 및 기둥과 같은 대책을 강화하지만 강력한 지진이 발생하면 블록 사이의 연결은 수평 및 수직 교번 진동 하에서 쉽게 파괴되어 구조 부재에 완전한 느슨 함 및 수직 손상을 초래합니다. 재료 붕괴, 2, 콘크리트 구조 구조, 강철 구조 구조,이 구조는 건물 기능의 조직 및 세분화에 도움이되는 비교적 넓은 사용 공간을 제공 할 수 있지만 그 횡 강성은 약하며 강한 지진 하에서 나타나기 쉽습니다. 변위는 구조물에 심각한 손상을 가져 오며, 지진으로 인해 바람직하지 않은 구조이다 .3) 철근 콘크리트 전단벽 구조.이 구조물은 주로 고층 주거용 건물에 사용되며, 내진 설계 후 큰 측면 강성, 지진 작용에 의한 변위가 작다. 전단벽 구조는 큰 지진의 영향으로 문과 창문의 입구와 출구에서 발생하는 균열에 국한되며, 벽이 균열 된 경우에도 벽 지지대가 바닥을지지 할 수 있습니다. 강철 프레임 워크와 구조용 강재 및 철근 콘크리트 주요 건축 자재의 조합 스틸 태어난 대규모 붕괴. 4. 구조용 전단벽 구조는 구조용 구조물의 적절한 부분에 전단벽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위한 넓은 공간을 제공하면서 추가적인 전단벽은 넓은 측면 강성을 제공하고 구조물의 내진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성능, 그래서 그것은 공공 건물과 고층 건물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또한, 절연 기술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새로운 기술 진보 기술로서, 구조물의 바닥과 기초 사이에 절연 및 에너지 소산 장치를 배치하여 구조물을 변화시킴으로써 상부 구조물과 기초 구조물을 분리하는 기술입니다. 동적 특성과 동적 효과는 구조의 지진 응답을 크게 줄이고 "단지 부드럽게"효과를 얻습니다.

인턴 위치 : 동지 대학교 캠퍼스

동지 대학은 교육부 직속 국가 핵심 대학으로 전국 211 개 프로젝트와 985 개 프로젝트의 핵심 대학이며 중국의 유명한 "건축 학교"중 하나입니다.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이 학교는 오랜 역사와 가장 엄격한 중국 대학 중 하나 인 잘 알려진 종합 대학입니다. 1907 년 독일인에 의해 설립 된 동지 대학교는 독일과 유럽과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맺어 왔으며 종종 교류를하고 있으며 1950 년대 이전에 독일어를 가르쳤습니다. 동지 대학은 중화 민국에서 처음으로 설립 된 국립 대학교 중 하나이며, 비교적 초기 중국 역사를 가진 포괄적 인 대학이기도합니다. "동지"또한 중국에서 유명한 대학이되었습니다.

우리는 동지 대학교의 여러 건물을 방문하여 교사가 각기 다른 건물의 목적과 기능을 설명하고 건축과 사람들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며 동지 대학교의 장점과 단점을 이해하게했습니다.

V. 인턴쉽 요약

이 토목 공학 인턴십을 통해 우리는 엔지니어링 설계 및 건축에 대한보다 포괄적 인 이해를 가지며 교실에서 지식의 수용을 더 이해함으로써 이론이 실제 생산에 적용되도록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건설 엔지니어링 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했으며 그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토목 공학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 기회이자 도전입니다. 학교를 그만 둔 학생들은 제한된 시간에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실제와 디자인 기술을 강화해야하며, 이는 향후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며이 분야에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턴쉽에 대한 단기간의 이해는 여기서 끝났습니다. 3 일간의 러닝과 학습을 통해 나는 많은 실질적인 지식을 배웠습니다. 진실을 테스트하는 유일한 기준은 연습입니다. 책에서 사용할 수없는 많은 실제 경험을 배우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것 같습니다. 긴밀한 관찰과 연구를 통해 토목 공학 과정에 대한보다 포괄적 인 이해와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전문 지식을 얻을 수있었습니다. 이는 내 미래의 작업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건설 현장에서 며칠 동안 일하는 경험을 통해 토목 공학은 분명히 즐길 산업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게되었습니다. 취업 상황은 좋지만이 고난을 전제로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도록 완전히 준비해야합니다.

끝으로 열심히 일하면서 강사가 된 교사들과 건설 현장에서 우리에게 경험을 전하려는 기술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가르침이 많이 도움이되었습니다. 인턴십 보고서 마지막에 선생님 께 성원을 표합니다. 고마워.

제 3 부 : 토목 공학 인턴쉽 보고서 이해

I. 인턴쉽 개요

토목 공학은 매우 실용적인 분야입니다. 초기에는 토목 공학이 공학 실습, 성공적인 경험, 특히 실패로부터 얻은 교훈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토목 공학의 발전에있어 이론보다 먼저 공학 실습 경험을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공학 사고는 예기치 못한 새로운 요인을 보여 주며 새로운 이론의 연구 및 개발을 촉발합니다. 오늘날 많은 엔지니어링 문제를 처리하는 데에는 여전히 실질적인 경험이 많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자격을 갖춘 토목 공학 기술자는 강력한 이론 지식뿐만 아니라보다 실용적인 경험을 가져야합니다. 그러므로 인턴쉽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에게 필수 불가결하고 중요한 학습 링크입니다.

둘째, 인턴쉽의 목적

모든 사람들이이 직업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는 반 학기 중에 나들이 인턴쉽을 조직하여 모든 사람들이 수업에서 배운 것을 실제 상황과 연결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한 학기 동안 토목 공학 전공이었습니다. 저는이 전공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합니다. 이제는이 직업에 대해 좀 더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있는 기회가되었습니다. 토목 공학 계획에서 인턴쉽이 실용적인 교수법 링크라는 사실을 알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학생들이 올바른 전문적인 사고를하고 올바른 전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이 인턴십을 통해 우리는 다음을 마스터해야합니다 :

1. 연습을 통해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배우고, 지각 지식을 향상 시키며, 교실 수업의 부족을 보충한다 .2) 연습을 통해 건물의 전반적인 배치, 지역 세부 구조 및 건설시 강조되어야 할 몇 가지 방법을 이해하게한다.

3. 우리는 교환을 통해 국경 개발 방향 및 토목 공학의 최신 개발 및 중국의 현재 토목 관리 상황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셋째, 인턴 과정

5 월 24 일 골든 드림 베이 프로젝트 방문

아침 8시에 도시 건설 학교의 학과장 인 Zhu Tianzhi와 당위원회 차오종 (Shao Zhong) 비서실 장이 우리에게 동원을 이해시키기 위해 토목 공학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안전에주의를 기울이고 항상 발목과 머리에주의를 기울이고 안전을 착용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인턴쉽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다방면으로하고, 일하지 않고, 명령에 복종하고, 싸움을 엄격히 금지하고, 토목 공학에 대한 지각 적 이해력을 얻고, 미래의 전문 과정을위한 기초를 마련하십시오.

회의가 끝난 후, 선생님들의지도 아래 항구 지역의 Jinmeng Bay 프로젝트 건설 현장으로 걸어갔습니다. 관련 기술 인력에 대한 설명을 통해 강포 홍지아 건설 (江蘇 Hongjia Construction Co., Ltd.)이 건설 한 Shanghai Hufang Construction Design Co., Ltd.가 설계 한 Hegang City Workers 및 Peasants Real Estate Development Co., Ltd.가 건설했으며 Hebei Yanzhao Engineering 감독 회사가 감독 한 프로젝트임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랜드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의 총 투자는 10998 만원이고, 시작 시간은 2019 년 4 월 15 일이며, 완료 시간은 2019 년 1 월 15 일이다. 1 호 건물의 전체 높이는 82.80m, 지상 26 층, 지하 2 층이며 건물 5 호의 전체 높이는 94.80m, 지상 30 층, 지하 2 층, 건물 6 호의 전체 높이는 82.50m, 지상 26 층, 지하 2 층입니다. 총 건축 면적은 92551.6 평방 미터입니다. 프로젝트의 규모가 내 눈을 열었습니다.

5 월 25 일 진황도 한의학 병원 방문 프로젝트 이름 : 진황도시 병원 이전 프로젝트

건설 단위 : 진황도시 사회 복지 프로젝트 건설 관리 센터 디자인 단위 : 북경 Huate 건축 디자인 컨설턴트 유한 책임 회사 : 하북성 삼원 건설 감리

건설 단위 : A 구역은 허베이 성 제 3 건설 엔지니어링 주식회사 지역 B는 진황도시 건설 공사입니다. 개시일 : 2019 년 9 월 1 일 프로젝트 완료일 : 2019 년 3 월 10 일

건설 현장 : 진강도 서쪽 태산 도로 서쪽, 장강로 남쪽, 장강 도로, 개발 구역 : 철근 콘크리트 틀 전단 구조 기초 구조 : 콘크리트 구조물 총 건축 면적 : 44994m2, 지상 38438m2, 지하 6556m2

프로젝트 묘사 : 지역 A에있는 병 동 건물은 폭 115 미터 및 폭 23 미터이고, 지하실 수준은 4.5 미터 높다. 1 층은 높이가 3.9 미터 인 9 층입니다. 10 층은 부분적으로 덮여 있고, 지하 건물 면적은 2,947 평방 미터이고, 지상 건물 면적은 25018 평방 미터입니다. 500 개 이상의 침대가 열렸습니다. B 구역의 외래 건물 1 층은 지상 4 층, 5 층, 지하 건물 면적은 3,609 평방 미터, 지상 건물 면적은 13,101 평방 미터이며 새로운 쓰레기 스테이션과 하수도 스테이션이 추가됩니다. 물, 전기, 난방 용량 및 파이프 네트워크 변환, 하수 처리 및 도로 경화, 녹화, 조명 프로젝트의 이행을 지원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총 투자는 약 1 억 9,190 만 위안입니다. 현장을 구현하는 동안 나는 벽돌 콘크리트 구조와 구조 구조의 차이점을 배웠다. 간단히 말하면, 벽돌 콘크리트 구조는 벽돌 벽돌, 철근 콘크리트 구조 기둥, 링 빔 및 바닥 슬라브로 구성된 혼합 구조였다. 내하 성벽에서 기반 구조로 전달되는 구조 구조는 철근 콘크리트 기둥, 직사각형 보 및 평판으로 주로 구성되며 그 힘은 주로 기둥에서 기초로 전달되며 벽은 분리 및 둘러싸인 공간으로 만 사용됩니다. 그것들의 차이점은 벽돌 콘크리트 구조가 벽에 의해지지되고 구조가 기둥에 의해지지된다는 것입니다. 건축은 벽돌 콘크리트 구조로 나누어 져 있습니다. 벽은 먼저 주조되고, 기둥, 빔 판, 구조가 부어지고, 빔과 벽이 만들어지고 벽돌이 지어집니다. 하이브리드 구조가 낮고, 구조가 높으며, 내진 벽돌 콘크리트 구조는 구조가 좋지 않습니다. 5 월 26 일 Shengda Xinyuan 프로젝트 방문

Shengda Xinyuan은 진황도의 항구 지역, Yanshan의 북쪽, 발해의 남쪽과 Tanghe 공원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서쪽의 Haiyang Road, 북쪽의 Beihuan Road, 동쪽의 Xigang Road, 진황도 기차역과 진황도 장거리 버스 정류장에서 약 1.5km 떨어져 있으며 지리적 위치가 우월하고 교통량이 원활합니다. 계획 면적은 330 에이커가 넘는 면적으로 총 건축 면적은 약 530,000 평방 미터이며, 고층 및 고층 건물 58 개가 높고 낮으며, Shengda Xinyuan은 교육, 의료, 쇼핑, 음식, 엔터테인먼트, 레저, 사무실 등을 제공합니다. 원 스톱 리빙 패키지. 이 프로젝트에서는베이스 플레이트와베이스 빔 보강재에 대해 배웠습니다. 보강 철근 위치 선을 눌러 하단 플레이트의 하단 레이어를 팝합니다. 바닥 판의 힘에 따라 하층의 강봉이 어느 방향으로 강봉 아래에 있는지 결정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단시간 철근을 먼저 얹은 다음 장기 철근을 깔아 놓습니다. 바닥 판의 콘크리트 보호 층을위한 모르타르 쿠션을 놓는다. 기초 판에 기초 받침대가 있으면 묶어서 성형 한 다음 보 위치 선에 따라 제자리에 묶거나 묶을 수있다. 나는 여전히 진지하게 공부할 것이 많다고 느낍니다. 나는 Lu에게 "종이에 빛이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는 시가 있음을 기억합니다. 그것은 실제로 연습입니다. 5 월 27 일 Yanshan University의 Riviera Zhuhai 프로젝트 방문

프로젝트 위치 : Yanshan 대학 서쪽 캠퍼스의 북쪽, Xihuan 도로의 서쪽, Qilian Mountain Road의 남쪽, 높은 지형, Lingfeng 바다, Yanda의 남쪽, 서쪽 근처의 서쪽, 올림픽 본부 동쪽.

개발자 : 친황 다오 지아 콤 부동산 회사 진황도 후리 부동산 회사 디자인 단위 : 친황 다오 Weituo Architectural Design Co., Ltd. 감독 : 북경 Rihao Engineering Construction Co., Ltd. 건설 단위 : 진황도시 건설 그룹 유한 공사

건축 면적 :이 프로젝트의 면적은 200 mu, 바닥 면적은 335,160 m2, 1 층은 65,940 m2입니다.

이 인턴쉽에서 중공 벽돌은 중공 벽돌이라고 불리우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중공 벽돌은 최근 건설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요 벽재로, 경량이고 원재료 소비가 적기 때문에 국가 건설 부서에서 가장 먼저 권장하는 제품이되었습니다. 붉은 벽돌과 마찬가지로 중공 벽돌의 일반적인 제조 재료는 점토 및 신더 재입니다. 일반적인 사양은 390 × 190 × 190mm입니다.

중공 벽돌은 점토, 셰일 등으로 만들어지며 원료로 가공되어 소결된다. 중공 벽돌의 구멍의 전체 면적은 벽돌이 위치한 지역의 비율을 나타내며, 중공 벽돌의 다공성이라 불리며 일반적으로 15 % 이상이어야합니다. 단단한 벽돌과 비교할 때 중공 벽돌은 많은 토지와 벽돌 연료를 절약하고 운송 중량을 줄이며 벽돌 제작 및 벽돌 작업 중 노동 강도를 줄이고 건설 진행을 가속화하며 건물 무게를 줄이고 건물 층을 늘리며 건설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중공 벽돌의 장점 : 경량, 고강도, 우수한 단열, 차음 및 소음 감소 성능. 환경 친화적이며 오염이 없으며 건축용 건물에 이상적입니다. 벽돌의 품질 지표는 검사 후 국가 표준을 준수합니다.

중공 벽돌은 가볍기 때문에 바닥에 균열이 생기지 않습니다. 사실, 가볍고 공간 절약적인 경량 강철 용골 석고 보드, 강철 와이어 메쉬 등 많은 다른 벽면 재료가 있습니다. 오늘 나는 수확량이 적지 않다고 느낍니다. 5 월 28 일 수상 측 프로젝트 참관

"물가에서"계획 면적은 840 mu, 건축 면적은 100 만 평방 미터, 녹화 비율은 40 %이며, 독일 Idell Urban Planning and Design Co., Ltd.에서 기획 및 조경 설계를 완료하고 AXEL BUSCH 교수가 수석 설계자입니다. 지역 사회는 상업용, 획기적인 고층 빌딩, 소규모 고층 빌딩, 고급 주거 지역 및 공공 건물로 구성됩니다. 공공 건물 벨트는 중서부, 소규모 학교, 유치원 및 거주 활동 센터와 같은 중요한 공공 건물이 모이는 동 서부 지역입니다. 지역 사회에는 세 개의 주요 출입구가 있으며 원형 통로는 거주지를 여러 그룹으로 나눕니다. 이 프로젝트는 환경 보호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건설 산업부의 그린 빌딩과 저에너지 빌딩의 상위 10 개 디자인 프로젝트, 건설 부처의 그린 빌딩과 저에너지 빌딩 시연 프로젝트, 재무 성 및 건설 성의 신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시공 사례 시범 사업, 건설 성 에너지 절약 시범 시범 사업, 하북성 도시 및 농촌 수자원 및 토양 보전 빗물 시범 시범 사업, 도시의 첫 번째 공동체로 태양 에너지 빌딩 통합, 용수 재활용, 빗물 수집 및 활용 및 전기 장비 에너지 절약 기술 채택 에너지 절약 기술은 기존의 50 %에서 65 %로 향상되었으며, 에너지 소비량은 약 30 % 감소했으며, 이는 도시 주택의 하이라이트가되었고 모든 인류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Zou Jiahua 조 건설 부장, 왕 Guangtao, 건설 과학 기술부 장관 Chang Laiming, 건설 부의 과학 기술 발전 촉진 센터 장인 Chen Yiming과 Du Qingyu, 하북성 건설 부국장이 프로젝트를 방문하여 칭찬했다. 이 프로젝트의 설계 개념과 계획 레이아웃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현재 첨단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호 기술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넷째, 인턴십 감정

이 인턴쉽을 통해 나는 몇 가지 측면에서 주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도로가 길고 도로가 길고, 나는 올라갈 것입니다.": 처음으로 나는 개인적으로 토목 공학이 대학의 질문이라고 느꼈다. 지식. 나는 아직도 문학 문에 들어 가지 않은 무지한 학생이며, 많은 것을 배워야하고 많은 일을해야합니다. 미래의 시간은 내가 열심히 공부하는 날이어야하며 하루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론을 실천으로 옮기는 방법은 여전히 ​​있습니다. 건물의 건설 현장에서의 첫날에 우리가 책에서 배운 많은 지식을 실습과 결합시킬 수는 없습니다. 미래에는 더 열심히 일해야하며, 고등학생은 아니며, 진정한 능력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교과서에있는 것들을 현실에 적용하고 진정으로 배울 수있는 혁신을하는 것이 진정한 능력입니다. 당신이 잘 배우고 싶은 경우에, 당신은 첫째로 "3 개의 근면"해야한다 : 많은 건축 위치에서, 위치 기술공은 저희에게 최대량을주고 가장 귀중한 경험은 부지런하고 부지런한 "세 근성"입니다. 건설 기술, 시공 방법, 시공 관리 등은 각 사이트와 프로젝트마다 더 많은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전문 서적 등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문제가 발견되어 명확하지 않은 경우 더 많은 질문을해야합니다. 기술자에게 물어보고 작업자에게 마스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즉, 문제를 잘 해결하고 최단 시간에 해결하십시오. 문제 나 방법 등은 심각하게 고려하여 해결해야합니다. 단순히 다른 사람의 방법을 복사하지 말고 사고는 진행의 지름길입니다. 진정한 기술을 배우고 자신의 기술을 습득하십시오. 교과서에서 죽지 말고 교과서에서 벗어나 현실에 접촉하지 말고, 기술을 배우고, 사용할 수있는 것을 배우고, 미래의 기술을 사용해야합니다. 자신의 전문성을 갖기 위해 일하는 사람의 주인이하는 말 중 하나는 "하늘에서 처음 먹는 것"입니다. 자신의 재능이 있다면 자신 만의 발판을 갖게됩니다. 엔지니어링에 종사하는 사람은 고난을 견뎌야하며 내구성이 있어야합니다 : 태양을 볼 수없는 사람은 어떻게 될까요? 어려움에 처하면 그 사람은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며 이것은 인턴쉽의 또 다른 이득입니다. 그것은 자신의 인내이며, 운동량이 일정하고 미래의 더 나은 직업을위한 탄력성을 준비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는 인턴쉽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많은 지식을 배웁니다. 저는이 인턴쉽에 매우 만족합니다.

V. 인턴십 전망

이 인턴쉽이 끝나기를 고대하면서, 저는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나는 평범한 대학생이지만, 아직 많이 갈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아직 실용적인 기술을 배우지 못했고, 제 자신의 삶에 기여할 수 없습니다. 너무 많이 배워야합니다. 더 많은 것은, 외부 세계는 신뢰 될 수 없다, 나는 그런 복잡한 사회를 직면 할 수 없다. 그래서 내 인생은 많은 가능성을 가질 것이며, 많은 기회가 있으며, 준비되는 사람들을 위해 예비 될 기회가 있으며, 나는 그러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나는 평범한 대학생이 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나는별로 경쟁력이 없습니다. 이것이 내 눈앞에서 할 수있는 일이다. 다양한 과목을 배우는 동안, 당신이나 사회 주변의 핫 스폿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토목 공학은 훌륭한 직업이며,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있는 무대이며, 나는 계속 그것을 위해 투쟁 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