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십 보고서

금속 가공 인턴쉽 요약 보고서


금속 가공 인턴쉽 보고서 재료 대학 고분자 재료 및 엔지니어링 Grade 03 Polymer Class A Xue Jirong 인턴쉽 번호 : 028 인턴십 시간 : 2005-4-24에서 2005-5-13
눈 깜짝 할 사이에 2 주가 지났지 만,이 기간 동안 내가 경험 한 모든 것은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남아있었습니다. 이 드문 인턴쉽 기회에서 저는 전에 결코 만진 적이없는 많은 지식을 배웠고 모든면에서 제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매우 보람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첫째, 인턴십 감정 :
이 2 주간의 인턴쉽을 통해 금속 가공 제조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이해를 얻었습니다.
첫째, 생산의 안전이 주요 문제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연구 및 실습에서 교사는 개인 안전 및 장비 안전을 포함하여 가장 안전 문제를 강조합니다. 실제로 모든 산업 생산에서 가장 관련이있는 문제는 안전 문제입니다. 생산 효율성이 높은 장비는 운영자의 안전을 보장 할 수 없다면 사람들은 받아 들일 수 없으며 받아 들여지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일반적으로 직면하는 안전 문제는 운전자의 실수에 기인합니다.이를 위해서는 생산 과정에서의 작동 절차를 엄격히 준수하고 장비의 성능과 작동에 능숙해야합니다. 이 방법으로 만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둘째, 장비의 작동에 신중하고 엄격하게 요구 사항을 따르십시오. 선반, 밀링 머신, 플레너, 각종 CNC 공작 기계와 같은 인턴쉽 기간 동안 접촉하는 다양한 장비는 매우 정교한 부품을 가지고 있으며, 부주의하게 작동 시키면 오작동하기 쉽고 장비를 손상시킬뿐만 아니라 심각한 경우 심각한 사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안전을 위협합니다. 따라서 운영자로서 우리는 신중하고 진지하고 엄격한 태도를 가져야합니다.
또한, 여러 유형의 작업에 대한 특수한 생산 요구 사항으로 인해 생산 및 운영 중에 자체를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주조 및 단조 과정에서 우리는 고온에서 가열되는 많은 물질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신체의 직접적인 접촉은 매우 위험하므로 충분한 준비로 이러한 물질에 접촉해야하며 언제 판단해야하는지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자신의 발진 행동으로 인한 불필요한 위험을 피할 수있는 안전한 상태입니다. 또 다른 예는 수술 중에 어떤 종류의 일이 종종 특별한 현상을 일으키고 신체에 대한 악영향에 대한 보호를 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기 용접, 강한 빛, 스파크의 작동에 가장 전형적인 예는 피할 수없는 강한 빛의 자외선은 피부 병변을 일으킬 것입니다, 고온 스파크는 종종 화상, 화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필요한 보호는 만입니다 생략 할 수 없습니다.
둘째로, 저는 여러 유형의 일에 가장 감명 받았습니다.
1. Welder 인턴쉽의 첫날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용접 재료를 가열하고 녹이기 위해 아크, 불꽃 등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고 이러한 재료를 사용하여 일부 독립 부품을 배선하는 것입니다. 볼트 연결 및 리벳 연결과 달리 영구적으로 연결된 부품에 적합하며 안정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접촉하는 용접 부분이 많지만 직접 조작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용접 연습에서는 각도, 높이, 이동 속도의 세 가지 중요한 문제를 파악하기 어렵 기 때문에 자신이 만든 용접 공은 항상 비뚤어지고 매우 추합니다. 인턴 선생님의 아름다운 움직임을 보면서 나는 "연습은 완벽하게"라는 구절의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사실 전기 용접 및 가스 용접은 고도로 작동하는 작업 유형으로서 작업자가 매우 숙련 된 작업과 풍부한 경험을 요구합니다. 학생으로서 우리는 자신만큼 좋은 상태 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이 유형의 연구를 통해 내 보호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나는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는데, 준비가 완벽하지 않아 인턴쉽 기간 동안 팔이 강한 빛에 노출되어 팔꿈치의 피부가 심하게 햇볕에 탔다. 그 이후로, 나는 감히 자신의 보호를 무시한 적이 없다.
이러한 유형의 연구를 통해 안전 문제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얻었습니다. 처리 된 부품의 온도는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짧은 시간 내에 붉은 색 뜨거운 상태가 방출 되더라도 여전히 약 500 도의 온도가 있으므로 접촉 할 수 없습니다. 인턴쉽 기간 동안, 나는 또한 온도가 매우 낮다고 생각했던 부분들과 접촉 할 수있게 자유 로웠다. 나는 두꺼운 장갑을 이미 착용했지만, 여전히 화상을 입는 느낌을 느꼈으므로, 나는 그것을 더 이상 가볍게 감히 쓰지 않았다.
2. 수리공이 작업 한 모든 종류의 작업 중에서 수리공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하루 만에 팔이 너무 지쳐서 들어 올 수 없었습니다. 인턴십 요구 사항에 따라 너트를 만들기 위해 철 막대를 사용해야합니다. 정말 믿기지 않습니다.
이런 유형의 일에있어서의 인턴쉽에서, 나의 감정과 이득 또한 상당히 많습니다. 우선, 이런 유형의 인턴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인턴쉽에서는 철근의 톱질과 지루함과 같은 많은 물리적 인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구를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많은 체력을 낭비 할뿐만 아니라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으므로 큰 관심을 기울여야합니다. 도구 사용 팁. 에너지 효율이 높고 효율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나는 또한 이런 유형의 일의 인턴쉽에서 매우 진지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황삭 공정에서는 충분한 양이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 수많은 보링 가공으로 인해 모양이 좋지만 내가 만든 견과는 작은 것의 "미니"제품이되었습니다. 사실, 그것은 불량품이되어 버린 것입니다.
이유를 분석해 보면, 내가 처리하기 전에 신중하게 분석하고 계획하지 않았기 때문에 맹목적으로 책을 따라 가면서 많은 시간과 열정을 낭비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연구 및 작업에서이 문제를 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노동자, 제재소 및 대패의 3 가지 유형의 인턴십은 용접기와 같이 엄격한 보호 작업 환경을 요구하지는 않았지만 수리공과 같이 노동 집약적 인 작업을 요구하지 않았지만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는 이러한 작업 유형의 처리가 정확도와 관련하여 매우 엄격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인턴십에서 교사는 가공 후 공작물의 치수 공차가 단지 수천 밀리미터 (밀리미터)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한 과중한 요구로 인해 부주의하게 고의적으로 만들어진 결과가 낭비되는 것을 두려워하여 우리가 감히 조금이라도 과실하지 않도록합니다. 이러한 장치의 작동은 엄격한 치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부품으로 처리되는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작은 실수로도 일치 된 관계를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처리 된 부품이 폐기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작업의 인턴쉽에서는 작업을 일찍 끝내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기계의 처리가 조금씩 처리 될 때마다 단계별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결정한 후 정확한 측정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부품의 크기가 요구 사항을 충족 할 때까지 다음 번에 처리 할 금액입니다.
이 때문에 이런 유형의 인턴십 덕분에 진지함과 엄격함의 중요성을 깨닫게되었고 문제를 분석 할 수있는 능력이 생겨 나에게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4. 산업 자동화 요구 사항의 향상으로 컴퓨터 기술과 전통적인 공작 기계가 결합되어 다양한 CNC 공작 기계를 생산합니다. 이러한 인턴쉽을 통해 과학 기술 발전으로 인한 산업 생산의 편리함을 실감하고 다양한 수치 제어 장비를 도입함으로써 생산 효율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부품 가공의 정밀도를 높이고 복잡한 형상의 다양한 부품 가공을 더욱 가능하게합니다. 편리합니다.
물론 이러한 공작 기계를 능숙하게 사용하려면 충분한 컴퓨터 지식과 사용 권한이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나에게 생산 지식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주었습니다.
III. 인턴쉽에 대한 저의 의견과 제안 이번 인턴십에서는 모든 일이 개선되었으며, 그 이익은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턴쉽은 경험의 일부 측면에 대해서는 만족스럽지 않으므로 선생님의 참고 문헌에 대한 제안을하기를 바랍니다.
인턴 과정 전체에서 내가 가장 후회하는 것은 실제 운영 교육과 항상 접촉하지 않는 이론 지식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때로는 교과서를 아직 읽지 않았고 내 마음이 공란 상태입니다. 선생님이 공작 기계 작동을 시작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인턴쉽의 효과는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업의 일부 교사는 자료를 많이 보았지만 스스로 학습하게했습니다. 아직도 혼란, 전혀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인턴십에서는 학생들의 실제 작문 실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문제를 줄일 수있는 이론 교육을 더 잘 수행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인턴쉽 시간이 매우 긴급하다고 생각합니다. 각 직업 유형은 최대 하루가 있으며 때로는 과정의 문제로 인해 반나절로 줄어들며 인턴쉽 기회도 줄어 듭니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무엇이든을 배우게 곤란하다. 따라서 학교에서 인턴십 시간을 늘리거나 인턴십 수를 늘려이 운동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가 많기를 바랍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