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여름 사회 실천 보고서

2019 년 여름 사회 봉사 활동 경험


여름 방학 동안 거의 모든 사람들이 가고 싶어합니다. 모두 일찍 돌아가서 곧 돌아가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열흘 동안 학교에 머물기를 선택하는 10 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집에 가기를 원하지는 않지만,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피난처를 돕고 자하는 아이들입니다.
난징에 10 일 동안 머무르면서 나는 여름 사회 활동을 끝내기 만하면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10 일 후에는 더 이상 일로 생각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활동 일뿐만 아니라 사랑의 전달이기도하다. 이 과정은 우리를위한 시험이기도하며, 이것이 내 인생에서 가장 의미있는 여름 사회 활동, 잊을 수없는 소중한 기억 일 것 같습니다.
시험이 끝난 오후, 순조롭게 활동을하기 위해 선전 팀과 다른 팀원들은 학생 비서실 포스터에 큰 비를 내 렸습니다. 모두가 매우 바빴습니다. 나중에, 우리는 그날 포스터를 사용하여 상장식 및 기타 활동을했습니다. 노동 결과에는 가치가 있으며, 우리는 매우 행복합니다. 자원 봉사 활동을 담당하는 10 명의 유학생을 중심으로 전날 10 일간 총 10 일 동안 4 일간, 3 일에서 4 일까지 1 일 반에 1 일간의 봉사 활동이 며칠간 진행되었습니다. 피난처를 지원하고 싶어하는 완자의 아이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으십시오.
열 살이지만 한 번도 말하지 않은 Xiao Jiaxin은 너무 아름답고 귀엽다.하지만 그녀는 한 마디도 믿고 싶지 않다. 완자방의 선생님은 자폐증이 있고 정상적인 사람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그녀는 말로 감정을 표현하고 너무 늦게 발견하고 치료하지 않습니다 ... 그녀가 처음으로 손을 들었을 때 처음으로 그녀의 얼굴을 만졌을 때 나는 그녀의 어떤 변화도 볼 수 없었습니다. 잠시 나마 그녀가 아무 말도하지 않고 사람과의 특별한 접촉을 가지며 대부분의 사람, 사물, 물건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즉, 아무런 걱정도 없었습니다. 카드 놀이 이외에도 그녀는 거기에 머물고 싶지 않았습니다. 몇 분 안에 아무 것도하지 마십시오. 그래서 우리는 그녀와 함께 계속 이야기하고, 그녀가 정상적으로 말하게하고, "아"를 그녀의 목소리로 반복해서 보냈습니다. 때로는 그녀는 오랫동안조차 음색을 만들지 않겠지 만, 그녀의 목소리 우리를 기쁘게하자!
이미 십대에 있고 나보다 키가 큰 왕 Tianao는 커다란 눈과 긴 속눈썹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자폐증 환자이기는하지만 샤오 자신보다 훨씬 낫습니다. 그는 단어를 알고, 발음 할 수 있고, 몇 마디를 말할 수 있고, 몇 마디 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특히 장난 꾸러기이며, 장난을 좋아하고, 발음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와 함께 있었고 옳은 것과 옳지 않은 것을 말했고, 그에게 말을 연습하도록 권고하고, 그와 이야기하고, 언어에 수화를시키지 않고 우리와 대화하도록했습니다. 그가 실수를하고 교사에게 처벌받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그가 디딜 방아에서 고생하고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정말로 나빴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그에게 좋음을 안다.
활발하고 활동적이지만 자신의 물을 마시지 않는 소량의 Song Yang도있다. 그는 행동이 좋지만 막연한 어린 소년이다. 정신적으로 지체가 있지만 훌륭한 상을 수상한 많은 운동가이다. 그는 독창성과 경직성이있는 작은 사람이다. 학교의 뛰어난 학생들이지만, 안타깝게도 뇌염 등을 앓고있는 왕 후이는 모두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친절하고 훌륭합니다. 우리는 즐거운 어린 시절과 화려한 젊은이들을 즐겼어야했지만, 결코 경험하지 못한 불행에서 고통을 겪었습니다. 자원 봉사자로서, 비록 어린 별빛이라 할지라도, 나는 젊었을 때 그들의 별빛에 기꺼이 빛을 발할 용의가있다.
나는 Xiao Jiaxin과 내가 받아 들인 온도를 기억합니다. 나는 Jiaxin이 수박에서 돌고래 소리를 본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Tianao가 내 손을 잡고 걷는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내 이름을 부르고 내 이름을 쓸 때 얼마나 자랑 스러웠는지 기억합니다. 우리가 입에서 물을 닦은 것은 그들이 수박을 먹었을 때 그 물이 입술에서 닦여 졌음을 기억하는 것입니다.이 추억은 아름답고 슬픈 것입니다. 나는 그들의 불행과 기분을 좋지 않게 생각합니다. 나는 그들을 도울 수 있고 자원 봉사자들의 사랑을 전할 수있게되어서 기쁩니다. "나비의 아름다운 날개가 없어도 용기와 용기가 있어야합니다."이것은 내가 그들에게 가장 많이 말하고 싶고, 내가 본 귀중한 정신이다.
저는 원래 자원 봉사 협회의 회원 이었지만 전에는 완지방과 많은 접촉을 했었지만 올 여름의 사회 관행은 학교에 처음 머물렀고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것 외에도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운동을했습니다. . 7 월 1 일부터 10 일까지 시작된 호우를 제외하고 나머지 날씨는 덥습니다. 난징 난로의 힘을 실제로 깨달았습니다 .7 월 4 일에 우리는 열이 가면서 원래 기숙사에서 남쪽 기슭의 임시 기숙사로 옮겼습니다.이 기숙사는 매우 가까워 보입니다. 4 일 이전에는 웨스턴 디스트릭트 홀이 문을 닫았습니다. 우리에게는 음식이 없었고, 인스턴트라면과 빵 비스킷을 거의 동행했습니다 .4 일 이후에는 매점이있어서 매우 덥고 식사가 제한적이었습니다. 아직도 국수를 자주 먹습니다. 요즘 나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는 여름의 더위를 시험하고 있습니다. 나와 몇 명의 급우들은 기숙사를 변경했기 때문에 피부에 알레르기가 있지만, 모두 다 왔어. 도로 주행이든간에 자원 봉사 서비스를 취소 한 적이 없습니다. 자동차의 열심히 일은 여전히 ​​환경의 어려움이며, 모든 사람들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우리가하고있는 일을 알고, 노래하고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국수를 처음으로 요리했다. 비록 기름과 소금 소스가 없지만 음식 공유는 우리에게 여전히 맛이있다. 우리가 기숙사에있을 때, 우리는 종종 문에 가서 우리의 감정과 음식을 나눕니다. 이로 인해 우리의 지루한 삶이보다 화려 해집니다. 우리 팀은 너무 귀엽고, 우리의 서비스는 매우 귀중하며 자랑 스럽습니다.
지난 10 일 동안 나는 열을 경험하고, 갈고 닦고, 사랑을 넘어 도움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을 돕고, 삶의 어려움과 우정의 소중함을 이해했습니다. 이번 여름의 사회 실천은 4 년 동안의 나의 대학입니다. 인생은 특별하고 잊을 수없는 추억을 남겼습니다. 나는 그것을 소중히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완자방의 교사들, 어린이들 그리고 모든 팀원들에게 "싸우고, 싸우라!"고 말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