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여름 사회 실천 보고서

2019 년 여름 인턴쉽 교사의 사회 실태에 관한 요약 보고서


무의식적으로, 나는 이미 내 3 학년 여름이었고, 다른 해에는 일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여름 방학은 1 년 후에 우리가 일을위한 경험을 쌓을 수있는 시간이기도합니다. 졸업 영어 강습 반의 학생으로서 이번 여름 최고의 인턴쉽은 물론 교사입니다. 많은 고려와 연구 끝에, 나는 연수 교사로 영어 과외 수업에 가고 경험있는 교사를 따르기로 마침내 선택했습니다.
연수 교사로 일할 때 나는 야망으로 가득하며 하루의 희망과 희망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인턴 과정이 훌륭하고 아름답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오래된 구절은 "비생산적이다"고 말합니다. 1 개월의 인턴 생활 덕분에 선생님이된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되었습니다. 선생님이되는 것이 훨씬 어렵습니다.
우선, 자신의 수업 내용을 정리하는 방법?
좋은 선생님으로서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적절한 지식을 학생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하고 학생들에게 발견하고 탐구하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한 달이 넘는 짧은 기간 후에 나는 마침내 연습과 탐구를 통해 몇 가지 작은 경험을 발견했습니다.
1. 수업 내용을 정리할 때, 개요에 엄격하게 부합해야하며 학생의 현재 지식 수준을 고려해야합니다. 내용이 너무 단순하거나 너무 어렵지 않아야합니다. 학생들이 학습이 너무 단순하다고 느끼게하기는 너무 쉽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심리적으로 교사를 만들지 만이 아이디어는 교사와 학생들 간의 좋은 관계 형성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식이 너무 어려우며 학생들이 불편 함을 느끼고 심지어 역겨운 느낌을 가지기 때문에 수업 내용을 정리할 때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2. 수업 내용의 구성과 정리에있어서, 지식의 흥미롭고 지루한 본성을 고려해야하며, 시대의 발전을 따르는 것도 필요합니다. 현대 사회는 급속한 발전 시대입니다. 교사는 시대 요인을 고려하여 교실과 지식을 적절하게 변경해야합니다.
둘째, 교사는 학생들에게 배우기를 어떻게 안내합니까?
개발을 말하고 교사로서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수하는 대신에, 학생들에게 어떻게 잘하고 지식을 능력으로 전환시키는지를 안내하는 것입니다. 지식의 바다에서, 조타 장치와 같은 등대와 같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작은 파도가 물에 닿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졸업 후에 치열한 경쟁 시대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나의 전임자를 기초로 한 나의 연습을 통해 얻은 방법 중 일부입니다.
첫째, 행복의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지식에 학습의 행복을 전하는 것은 인류의 영적 부입니다. 독서와 공부는 훌륭한 영적 즐거움입니다. 교사로서 지식을 전하는 동안 그러한 학습에 의해 얻게되는 행복과 즐거움은 학생들에게 전달되어야하며, 특히 학업 성취도가 낮은 학생들은 학습이 매우 무력하고 지쳐서 고통스러운 것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학습에 능숙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교사로서 도움을주고 학생들에게 즐겁게 배울 수있는 행복을 가르쳐야합니다. 따라서 선생님은 교재에 능숙하고 책 지식 처리를 심화 시키며 전통적인 교수법을 변경하고 흥미로운 교육 보조 도구를 사용하며 감정을 구체화하고 융통성 있고 유연한 방식으로 수업을 표현하여 재미있는 일을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이런 즐거움을 전달하고 학생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지식을 배우면서 학습의 즐거움을 배웁니다. 학생들은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배우고 배울수록 더 많이 배울 것입니다.
2. 적절한시기에 학생들에게 적절한 칭찬은 "교사"의 "교사"입니다. 활동 결과가 확인되면 사람들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되고 더 많은 동기를 부여 받게되어 더 좋아지고 나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잘하고 있음 - 긍정적으로 - 더 잘하고 있습니다"라는 자발적인 원을 시작합니다. 오히려 활동으로 인해 책망을 받거나 타락하면 좌절하고 관심을 갖게되며 악의적 인 원으로 들어가게됩니다. "더 나 빠를수록 더 나빠질 것입니다."라는 악순환에 빠지게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학업에서 얻은 진보와 업적에 대해 긍정의 말을하고 적시에 인정해야 학생들이 명예를 누릴 수 있습니다. 후진 학생의 경우 교사는 신중하게 강점을 탐구하고 강점을 충분히 발휘하며 격려하며 종종 진행 상황에 대해 칭찬을 받아야합니다. 그러므로 교사가 학생을 비난 할 때 그는 그것에 대해 많이 생각해야하며, 비판하는 것이 정말로 필요한가? 그는 학생들에게 종종 칭찬을 많이하는 것을 상기시킨다.
셋째, 학생들이 능동적 인 학습을위한 수동 학습이되도록 돕기 위해 학생들은 학업 성과, 풍부한 학습, 풍부한 지식, 광범위한 비전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학습 욕구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적시에 학생들의 방향을 설정하고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명확하고 명확한 목표를 구현하면 구현이 쉽고 결과를 더 쉽게 볼 수 있으며 누적 된 결과의 합은 목표 달성입니다. 수동 학습을 능동 학습으로 변경하는 것은 양적 축적에서 질적 도약으로의 학습 능력의 전환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정력적인 청소년 학생 그룹을 어떻게 관리합니까?
이것은 겉으로보기에는 단순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가장 어려운 것입니다. 학생들의 감정은 더 이상 통제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교습 내용을 정리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선생님이 주도권을 쥐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적절한 콘텐츠를 준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춘기에있는이 그룹의 학생들은 때때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없습니다. 선생님으로서, 그들을 훈련시키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입니다.
나는 단기 인턴쉽을 받았고 몇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1. 간단하고 활기찬 교수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편안하고 활기찬 방법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받아 들일 수있게 한 다음, 가르치는 과정에서 일과 학습 요소의 중요성을 점차적으로 주입하십시오. 나는 어떤 학생도 재미 있고 친절한 선생님을 싫어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교사는 학생들을 감염시킬 수 있어야합니다.
2. 학생들에게 좋은 심리적 작업 만들기 요즘 청소년기 학생들은 학습 압력, 대인 관계, 사춘기의 문제, "조기 사랑", 가족 세대의 격차와 같은 많은 심리적 문제에 직면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학생들을 가르 칠 방법을 고려할 때, 우리는 또한이 학생들의 심리적 측면을 고려해야합니다.
한 달 넘게 인턴쉽을하는 동안 여름 방학 동안 모두 영어 과외 수업에 참석했지만 쉬운 일은 아니었고 학교에서보다 쉽지는 않았지만 일부 학생들은 더 많은 압력이 있습니다. 일부는 좋은 학교에서 이전에 접촉하지 않은 학습에보다 잘 적응하고 일부 학생들은보다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유명한 학교에 가기 위해 교수법에 중점을 둔 영어 중심의 교정 수업을 선택합니다.
따라서 많은 학생들이 여가 시간에 종종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생각을 말해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학부모의 압력과 학습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반 친구들과 나쁜 관계가 있다고 불평합니다. 물론 일부 학생들은 자신의 진정한 생각을 말할 의향이 없습니다. 나는 천천히 평범한 접촉을 통해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강사와 상담하고 자문을하기 위해 온라인에 갔다가 일부 급우들에게지도를 받고 경험을 얻도록 도왔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학생들을 정말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을 교육하기위한 전제 조건은 학생들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역사, 가족 배경 및 현재 상황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학생들이 학생들과 더 많은 접촉을하고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함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학생들의 친한 친구가되어서 만 학생들의 진정한 생각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 교사는 학생들을 존중하고 신뢰해야합니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어떤 존경심과 신뢰를 표명 할 때, 학생들은 교사가 자신이 여전히 죽었다는 것을 매우 확신한다고 느낄 것입니다. 이는 학생들의 긍정적이고 긍정적 인 확신을 눈에 보이지 않게 촉진시킵니다. 교사가 학생이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필연적으로 학생의 태도를 보여줄 것입니다. 학생들이 그러한 정보를 받으면 자신에 대한 평가가 부정적인 경향이있어 자신감을 잃고 진보하고 용기를 잃을 것입니다. 항아리가 고장 났어요. 마지막으로, 문제를 다룰 때 교사는 학생들의 관점에서 문제를 고려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문제를 공정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고 문제를 포괄적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록 인턴쉽 기간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것은 여전히 ​​나에게 무한한 즐거움을주었습니다. 아직 자라지 않은 아이들의 그룹으로서 무죄와 무죄가 내게 깊게 손을 대었습니다. 오랫동안 잃어버린 어린 시절의 웃음을 경험하게하십시오. 또한 학생들은 매일 친구와 사귀어 행복과 슬픔을 나누며 진정한 선생님의 기쁨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 짧은 1 개월 인턴쉽을 통해 나는 선생님이라는 기쁨과 어려움을 깨달았으며, 나는 선생님으로서 얼마나 영광스럽고 자랑 스러웠는지 알게되었습니다.

리우 웨이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