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여름 사회 실천 보고서

2019 년 하계 공업 단지 사회적 관행에 관한 보고서


Heyuan은 주강 삼각주와 심천 항구의 동부에있는 식수 공급원으로, Heyuan에 위치한 Xinfengjiang Reservoir와 Fengshuuba Reservoir의 두 개의 가장 큰 저수지입니다. "Heyuan 물, 세계는 아름답다."그리고 "아름다움"은 한때 짐이되었다. XX에서, Heyuan의 1 인당 gdp는 4,102 위안으로, 1 인당 gdp의 절반 이하이며, 1 인당 gdp의 1/4이다. 이것은 광둥성의 "오래되고 가난한"전형적인 개발 후 개발 지역입니다. "후속 조치가 없다"는 허원 (Heyuan) 경제는 경제가 희박하고 기초가 약하다. 자본과 기술, 재능이 축적되지 않으면 경제 및 사회 발전을 가속화하려는 Heyuan의 욕구가 특히 절실하다. 많은 개발 후 지역이 가능한 한 빨리 개발을 추구하기 위해 심하게 오염되고, 에너지 집약적이며, 노동 집약적이며, 순수하게 수출하는 많은 기업들을 착수 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그 결과 산업 생산액, 수출액, 산업 규모가 커졌지 만 환경은 계속되고 세수는 지나치게 늘지 않고 첫 번째 개발 지역과의 격차가 커지고 소위 "산업화 함정"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동강강과 중원의 특수한 지리적 위치는 자연 자원이 풍부한 민감한 지역이며, 동강 수질을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고 하류 사람들의 식수 안전을 보장하는 힘든 작업을 수행한다. 이 도시의 완불 (Wanlu) 호수는 남 중국에서 가장 큰 인공 호수로, 수질은 오랫동안 홍콩의 주요 식수원이되었으며 주강 삼각주의 주요 도시가되었다. 환경 보호는 주강 삼각주의 식수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경제 발전은 하원 사람들의 삶과 관련이있다. 환경 보호와 경제 발전을 가장 먼저 수행하는 것이 어느 것인가? Heyuan City는 경제 발전과 환경 보호라는 모순에서 오랫동안 변질되어 왔으며, 아름다움을 지키면서 가난과 후진을 지키고 있으며, 개발을위한 압력은이 지방의 어느 도시보다 크다.
그러나 XX의 경우, 하원의 총 생산액은 204 억 9000 만 위안으로 전년도보다 22.8 % 증가한 것으로 광둥성 현에서 2 위를 차지했으며 지방 재정 일반 예산 수입은 852 만 위안이었다. , 전년 대비 41.5 % 증가했으며 광둥성 현급 도시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처음으로 Heyuan은 "후속 조치 없음"이라는 딜레마를 없앴으며 빠른 개발 속도로 세계를 보게되었습니다. 비교 우위를 발휘하여 산업 이전과 개발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산업 기반의 도로로 나아가면서 Heyuan 사람들은 산 개발을위한 "Heyuan 현상"을 창출했다. 동시에 환경 보호 활동은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Heyuan 기적"을 창출했습니다.
Heyuan은 가능한 한 적은 환경 오염으로 어떻게 산업 발전을 가속합니까?
Heyuan 시의회 비서관 인 Liang Weifa는 오래 전부터 이러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Heyuan은 막 다른 골목을 만들지는 못하지만 환경 오염을 희생하여 개발하는 것은 막 다른 길입니다! 우리는 과학 발전 개념을 지침으로 기회를 포착하고 우리 자신을 이용해야합니다. 특성은 다시 인식되어 부담을 유리하게 만들고 개발에 유리한 조건이되고 늦게 시작되지만 높은 출발점을 갖는 새로운 개발 경로로 탈바꿈하는 방법을 연구 할 위치에 있습니다. " 아이디어가 열리 자마자 Heyuan의 개발 경로 선택이 갑자기 명확 해졌습니다. Heyuan은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포괄적이고 체계적이며 지속 가능한 과학 발전 개념을 고수해야한다. 그것은 금산 금산, 녹색 물과 녹색 산, Heyuan에서 Jinshan Yinshan to Green Mountain을 필요로한다.
허원시는 남쪽의 주강 삼각주와 북쪽의 장시성에 연결되어 주강 삼각주의 2 시간 경제권에 위치하며 주강 삼각주의 뒷 정원 일뿐만 아니라 범 주강 삼각주 경제계의 개척지이기도하다. 지리적 이점을보다 잘 활용하기 위해 7 월 XX 일 광 동성 인민 정부는 성급 수준의 하이테크 개발구 인 Heyuan High-Technology Development Zone의 설립을 승인했다. 첨단 기술 개발구는 허원 (河 源)시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 지역에서 10 킬로미터도 안되는 위치에 있으며 교통이 편리하고 시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1992 년에 시작된 하원 (Heyuan) 도시 하수 처리장 프로젝트가 사용되었다. 좋은 인프라로 Heyuan City는 투자를 유치하기 시작했습니다.
Heyuan시의 일류 투자 환경에 대한 선전은 "더 좋은 돈, 더 적은 어려움, 더 나은 건강"을 만들어 내는데, 그 중 "좋은 건강"은 우수한 생태 환경을 의미합니다. Heyuan City는 분명히 "공원 형, 저공해, 좋은 효율, 강한 주행력, 높은 기술적 내용 및 대규모 입 / 출력"이라는 새로운 산업화 도로를 확고하게 따라야하며, 공원 건설은 과학 발전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해야한다. 이니셔티브, 새로운 산업 프로젝트가 공원에 집중되어 통합 관리 및 중앙 집중식 오염 통제를 용이하게합니다. 산업 단지 건설은 공원에 들어서고 심각하게 오염되고 산업 발전 방향에 부합되지 않는 모든 프로젝트는 논의의 대상에서 제외 될 것이며 새로운 환경 영향 평가 시스템과 환경 보호 설비의 3 가지 동시 시스템, 오염 제어 시설의 건설이 반드시 이루어져야한다. 프로젝트 건설 또는 발전과 동시에 표준 초과 검사는 환경 법 집행을 강화합니다.
XX의 여름에, 심천의 한 회사는 Heyuan 하이테크 개발구에서 연간 생산량 100 만 톤의 제철 프로젝트를 생각했다. 하이테크 구역 건설 초기에 긴급히 필요한 프로젝트의 경우 높은 오염으로 프로젝트가 여전히 거부되었습니다.
근년에 전기 도금, 선탠, 제지, 인쇄 및 염색과 같은 220 개 이상의 심하게 오염 된 기업이 있으며 도시의 하이테크 구역에 5 억 위안을 투자 할 계획을 포함하여 총 투자액이 30 억 위안 이상인 프로젝트는 거부되었습니다. Xinqiang 전자 컴퓨터 메모리 카드 생산 프로젝트, Jiamet 전자 회로 보드 생산 프로젝트의 100 억 달러의 투자, 20 억 위안의 투자 거의 20 섬유 및 의류 인쇄 및 염색 프로젝트, 진주 산업 영역에서 100 억 홍콩 달러의 투자 전기 도금 산업 프로젝트 등. 환경 보호 기준치를 높이면 하원 첨단 기술 개발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이것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시작하는 좋은 트릭이되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환경 요구가 높은 일부 전자 부품 및 식품 회사가 정착했습니다. 심천 옵티컬 전자 협회는 허원 하이테크 존의 좋은 환경 덕분에 5 개의 심천 안경 산업 기업을 소개하고 광학 산업 단지를 형성했다.
Heyuan 시립위원회의 상임위원회 회원이자 하이테크 존의 이사 인 라이 제 후아 (Lai Zehua)는 하이테크 존에는 현재 프로젝트가 없지만 좋은 프로젝트와 대규모 프로젝트가 있다고 말했다.
헤이안시는 한계점을 높이는 동시에 산업 이동 공원의 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산업 구조를 최적화하고, 순환 경제를 개발하고, 생태 산업 단지 건설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며, 저공해, 좋은 이익, 다중 세금 및 강력한 운전 능력을 적극적으로 개발합니다. 첨단 기술 및 대량 입 / 출력의 산업 프로젝트는 산업 체인의 재활용 관계를 최대한 활용하고 안경, 전자 제품, 휴대 전화, 시계 및 시계, 물류와 같은 선도적 인 역할을하는 기둥 산업 단지로 발전합니다. 오늘날 하이테크 구역에는 중산 공업 단지와 광동 휴대 전화 생산 기지가 있으며 많은 새로운 프로젝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Heyuan에 정착 한 Longji Metal Products Co., Ltd., Guangdong Yinlong Automobile Industry Co., Ltd. 및 Fuxin International Group과 같은 외국 회사는 자본을 늘리고 생산을 확대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하원시는 급격한 산업 부가가치를 얻었으며, 그 중 산업 생산액 증가율이 지정도보다 앞섰고 현 규모의 공업 기업의 종합 경제 효익 지수가 중부 및 상층부로 상승했다.
Heyuan에 투자하는 기술이 점점 더 많아지면서 Heyuan City의 기술과 재능 부족이 점차 드러나고 있기 때문에 미래의 산업 단지 개발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Heyuan은 광동의 북동부에 위치하고 개발 후 지역에 속하므로 높은 수준의 기술 인재를 유치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에 직면 한 지방 및 지방의 지도자들은 공무원의 급여 인상과 사회에서 널리 퍼진 고용 정보를 집중적으로 다루었으며, Guangwai, Huagong 및 Huanong과 같은 학교에서 재능을 반복적으로 모집하여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Heyuan시는 Heyuan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초 교육, 직업 교육, 고등 교육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Heyuan Vocational and Technical College의 새로운 캠퍼스를 건설합니다. Heyuan University City, 그들의 재능을 연마하십시오.
수 일간의 조사 끝에 우리는 하원시의 현 상황에 대한 심층적 인 이해를 얻었으며 우리는 하원 개발을위한 다음과 같은 제안을 제안한다.
첫째, 가난한 지역으로서, 하원 (Heyuan)의 발전은 자신의 힘에 의지하고, 외부로부터의 기부를 포착하고, 독특한 환경과 투자 우위를 최대한 활용하여 신흥 환경 보호 산업을 개발해야한다.
둘째, 물은 하원에서 가장 귀중한 자산이다. 하원의 발전은 물과 분리 할 수 ​​없다. Heyuan의 사람들은 녹색 산과 생태 환경 보호에 중요한 공헌을했습니다. 좋은 생태는 하원의 가장 큰 장점이다. 환경 보호는 경제 발전의 부담이 아니라 경제적 요인이다. 산업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하원시는 환경 보호 원칙을 엄격히 이행하고 이행해야하며 개발을 가속화하고 생태, 물고기 및 곰 발을 보호하기 위해 "금산은 산뿐만 아니라 녹색 물과 녹색 산도"의 개발 개념을 준수해야한다. 둘 다 "피"없이 새로운 길을 "죽여야"합니다.
셋째, 허원시는 관광 산업을 선도하는 제 3 산업을 점차 발전시켜야한다. 신흥 산업은 지역 경제에 유리한지지가된다. 농업은 사람들의 삶을 보호하고, 3 대 산업을 결합하고, 산업 구조의 최적화와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역할.
넷째, 교육은 발전의 토대 중 하나이며, 또한 Heyuan시는 교육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많은 분야에서 재능을 키우며, 지역의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강력한 보장을 제공해야한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