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각

마음 속에 "인내"칼


명나라 초기에는 소주에 전당포가 있었고 주인 이름은 Yu Zijian이었으며 사업은 잘 진행되고있었습니다.

올해가 가까워지면서 날씨는 놀라 울 정도로 추웠습니다. 아침 일찌기, 하늘에 폭설이 내 렸지만, 유지 지언 (Yu Zijian)은 전당포로 단호하게 달려 갔다. 그가 회계 장부를 세자마자 앞 카운터에서 소음이 들려서 주 판을 내려 놓고 걸어 갔다. 노인과 근처에 살고있는 한 남자가 논쟁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남자는 처음 며칠 동안 돈을 벌기 위해 약간의 옷을 썼지 만, 이제는 돈을 쓸 여지가 없지만 옷을 가져 가야합니다. 불합리 할뿐만 아니라 수도사를 수출합니다. 어떻게 이것이 사실 일 수 있습니까? ? "

노인은 재무의 출현을 보았고 전혀 멈추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점점 더 내키지 않게되었습니다. Yu Zijian이이 상황을 보았을 때, 그는 분노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조용히 그에게 "왜 그런 뜻인지 알았습니다. 새해 전에 옷을 가져 가고 싶습니까? 그 후, 유지지 안이 그 남자에게 노인의 옷을 벗기라고했다. Yu Zijian은 면화 조끼 중 하나를 가리키며 "바람을 피하고 추위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하면서 새 옷을 꺼내 "새해를 맞을 때이 옷을 입을 것입니다. 너는 또한이 형을 데려 가고 나머지는 단 하나의 옷을 입고 지금은 입을 수 없다. 먼저 그것을 두는 것이 좋을지 모르겠다. "노인은 옷을 두 개 가지고 돌아 서서 조용히 걸어 다녔다.

저녁에는 노인이 식당에서 죽었고 노인의 가족은 큰 소동을 일으켰습니다. 식당에서는 많은 돈을 잃었습니다. 이 노인은 약하고 아팠고, 빚을 갚았습니다. 가족은 그것을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비밀리에 독약을 가져 갔고 유진의 전당포에서 죽기를 원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고의로 그리고 전당포의 친구들과 논쟁을 벌였고, 심지어 갱들이 손과 발을 움직여 물건을 크게하기를 바랐다. 다행스럽게도 유 지 지언은 제대로 처리하여 성공하지 못했다.

누군가는 유 지 지안에게 나중에 물어 보았다. "너는 어떻게 그의 트릭을 기대하고 계속해서 그를 참았습니까?"지 지안은 "사람들을 혼동시킬 이유가없는 사람은 조심해야합니다. 그를 추론하는 방법도 시간 낭비이며,이 시점에서 유일한 것은 그를 참아주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산해야합니다. "

인생에서 우리는 인내심을 배워야합니다. 우리는 모두 "인내심"이란 단어가 우리 마음 속에있는 칼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인간의 마음을 부드럽게하고 자신의 의지를 시험하는 것입니다. 즉, "인내심"이란 단어는 칼 아래의 마음이며, 알에 거만하고 거만한 사람의 얼굴에는 현명한 생각이 필요하고, 외모를 통해 본질을 바라보고, 상대방의 의도를 이해하는 데 마음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인내심은 차분합니다. 이런 종류의 관용은 사실 일종의 지혜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