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각

지나치게 지능적인 사람은 종종 실패하고, 바보가 일어날 곳에서는 기적이 일어납니다.


인도는 우아한 기질을 지닌 유명한 철학자이며 많은 여성들의 우상이되었습니다. 어느 날 한 여인이 그를 방문했고, 그녀는 그녀의 사랑을 표현하고 말했다 : "당신이 나를 그리워하면, 당신보다 더 당신을 사랑하는 여자를 찾지 못할 것입니다!"

철학자가 그녀를 너무 좋아하지만, 그는 여전히 습관적으로 대답합니다. "다시 생각해 봅시다!"

그 후 철학자는 학습 정신을 연구하기 위해 결혼 생활과 결혼 생활의 장단점을 나열하여 평등하고 평등하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결국, 그는 마침내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선택의 여지가없고 선택할 수 없다면, 전에 경험하지 못한 것을 선택해야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는 결혼하지 않는 상황에 대해 분명하지만, 결혼 후에 어떤 상황이 될 것인지 그는 여전히 모른다. 네! 그 여자의 요구를 약속해야합니다.

철학자가 그 여자 집에 와서 아버지에게 물었다. "네 딸은 어때? 분명히 말해줘, 나는 결혼하겠다."여자의 아버지는 차분하게 대답했다. "너 늦었 어." 10 년, 제 딸은 이제 세 자녀의 어머니입니다! "

철학자는 그 사람 전체가 거의 붕괴되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는 항상 그가 자랑스러워했던 정통한 마음을 결코 상상하지 못했고 결국 교환은 실제로 후회했습니다. 그 이후로 철학자는 우울해졌습니다. 죽기 전에 그는 모든 일을 불에 던져주었습니다. 당신의 삶을 두 가지로 나누면 상반기의 삶의 철학은 "아니오"입니다. 인생의 철학은 후회하지 않는 것이 "후회가 아니다". 철학자가 죽기 전에, 그는 마침내 왜 똑똑한 여우가 종종 "현명하고 틀렸기"때문에 종종 잘 끝나지 않는지 이해했습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고귀한 머리도 자신의 발로 움직이는 것을 잊어 버립니다. 자신의 생각에 의존하기에는 너무 자만하며, 다른 사람들과 같은 행동 같은 다른 요소는 무시합니다. "바보의 힘"이라고하는 유명한 옛 노래가 있는데, 적절한 "어리 석음"은 바로 "열등함"입니다. 그것은 미덕과 지혜입니다.

사막 섬으로 떠돌아 다닌다면 세 가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무엇을 가져 오나요? 많은 사람들이 대답합니다 : 레몬 나무, 오리, 바보. 똑똑한 사람은 레몬 나무를 자르고 오리를 먹으며 주인을 해칠 것입니다. 오직 바보 만이 열심히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고 마침내 멜론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바보는 일종의 재능이며, 어리 석음을 가진 곳은 기적을 일으킬 것입니다.

"스마트"를 "지혜"

"지식은 어렵다"라는 오래된 구절이 있습니다. 진실을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행동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주름살"과 같이 똑똑하지만 사람들을 대하는 일에 능숙하지 않고 "브레인 스토밍"으로 제한되며 종종 자신 만의 것을 사용합니다. 그 결과는 영리하고 영리합니다. Zhou Yu는 역사상 너무 똑똑하지만 결말은 비극입니다. 현대의 기업 경영에서 쇼핑몰의 수많은 흥망 성쇠는이 단순한 진실을 증명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 가장 지능적인 사고력을 지니 며 가장 민감한 비즈니스 감각을 지니고 한 발을 내디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질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마지막 승자가 아닙니다. 이것은 매우 이상한 현상이지만 사실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스마트"의 의미를 정의합니다 - 사람의 IQ가 일반 사람들의 정상적인 가치보다 높다면 그런 사람은 종종 우리의 삶에서 말한 똑똑한 사람입니다. 이러한 논리에 따라 많은 성공적인 기업가들이 항상 똑똑하지는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반대로 그들은 가난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중 10 %만이 IQ가 있고, 나머지 90 %는 평범한 사람들이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성공했다. 우리는 또한 중국 경제계에서 유성과 비슷한 인물을 회상 할 수 있으며, 민감하고 뇌의 머리가 심하며 중국 개혁 개방 이후 기업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인물 일 수도 있습니다 (예 : 미국에있을 수 없음).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중국 상표를 훔치기에 앞장서 서 비슷한 감각으로 제품을 출시하여 중국 소비자의 심리를 신속하게 이해하고 다양한 개념 건강 제품을 신중하게 포장하고 신속하게 시장 규모를 창출 한 다음 신속하게 그들은 사라졌고 CCTV의 광고 입찰 회의에서 열의를 표할 수 있었고 수십억의 금을 던지고있었습니다 ... 지금까지 똑똑한 사람들은 어디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실패했으며 어떤 사람들은 좌절했습니다.

똑똑한 사람들에게는 많은 기회가 있지만 종종 부족합니다. 마지막 것은 아름다운 함정에 심어 져 있습니다. 그들은 쉽게 자만하고, 성급하고, 성공하기 위해 열심입니다. 변화와 변화 속에서, 그들은 심지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없습니다.

영리함은 나쁜 것이 아니라 나쁜 것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예비 단계 일뿐입니다. 우리는 지혜를 연습을 통해 지혜로 바꿔야합니다. 지혜는 지혜를 토대로 행동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더 적은 것을하면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변화의 전제는 당신이 직접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포레스트의 정신으로 성공하려면

영화 '포레스트 검프 (Forrest Gump)'는 A-Gump라는 미국 청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의 IQ는 75 세에 불과하지만 출국하기가 어렵지만 장거리 달리기, 당구 게임, 새우 잡기, 사랑까지 모든 것을 거의 다했습니다. 결국, 그는 성공적인 기업가가되었고, 그보다 똑똑한 동급생과 동급생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영리함의 조롱입니다. Gan은 종종 "어머니는 하나님의 선물을 당신의 한도로 가져 오라고하셨습니다."이 영화는 미국의 성공 철학을 표현합니다. 성공은 개인의 잠재력을 극한까지 끌어 올리는 것입니다.

개인 기질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 신체 형태, IQ 및 감성 지능. 현대 심리 연구는 사람의 성공을 결정 짓는 많은 요인들 중에서 핵심과 결정적인 위치는 정서적 지능이며, IQ는 충분한 조건 이라기보다는 필요한 조건 일뿐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종종 학업 자격이 낮은 사람들이 항상 상사가되는 반면 고학력자는 종종 단지 이주 노동자라는 사실을 삶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등 교육을 받았다고해서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성공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포레스트의 성공은 어떤면에서 경미한 정신 지체와 함께 주어지며 계산 방법과 잃는 방법을 알지 못합니다. 그가 한 유일한 일은 간단히 그것에 충실하고 진지하게하며 어리석은 방식으로 행하는 것입니다. 많은 경우 기업에서 누락 된 것은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 "바보"입니다. 똑똑한 사람이 문제를 만났을 때, 그는 항상 회사와 상사에 대해 불평하며, 열심히 일하기 위해서는 점수를 얻어야한다고 계산됩니다. 이익이별로 없다면 열심히 일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결정, 모든 명령은 얼마나 많은 이익이 있고 얼마나 많은 손실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가치가 없다면 "정책과 대응책"이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초기 단계, 3 점 추수, 3 단계 후반에는 많은 일이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매우 보람 있습니다. A-Gump는 실제로 바보가 아니며, 바보는 그를 괴롭히는 사람입니다. 그의 삶에서 성공할 수있는 유일한 길, 즉 비용을 세지 않는 노력이 있습니다. 그의 성공의 비결은 그의 "단순한"또는 "영속성"에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사람이 똑똑한 사람인지 아닌지를 결정하기 위해 IQ를 사용하지만 똑똑한 사람도 짧고 바보 인 사람은 오랜 시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Gump는 IQ가 낮지 만 매우 빠르게 달리고 하모니카를 연주하고 당구를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우를 키울 것입니다, 모든 것이 배웠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쿵푸를 배우기를 원하는 한 특정 분야에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삶은 종종 많은 선택에 직면합니다. 우리는 탐구에서 많은 귀중한 경험을 배우고 다른 사람들이 축적 한 지혜를 흡수합니다. 지혜는 IQ와 아무런 관련이없는 행복한 삶으로 인도하는 열쇠입니다. 우리 모두 A-Gump보다 더 똑똑할지 모르지만 한 가지에만 집중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많은 일을 하긴하지만 종종 실패합니다. A-Gump는 자신의 결점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보다 집중력이 좋았고 성공했습니다.

즉, 영리함은 잘못이 아니며 죄가 아닙니다. 핵심은 지능을 현명하게 사용하여 아름다운 수하물을 만들지 않고도 삶에 추가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적, 그것은 열심히 일하는 또 다른 이름입니다.

양모 롤 4 : 나는 자연에서 가장 큰 기적이다.

마음이 바뀌고, 기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