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사업 단위 사업 계획

카운티 인사국 업무 아이디어


카운티 인사국의 도약 메커니즘을 파악하고 개혁하고 추진 ​​최근 수년간 우수한 인사 부서의 신중한지도하에 우리는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가 제안한 "경제적이고 환경 친화적 인 요소를 배가시키는"목표에 초점을 맞추어 사고의 해방을 가이드로 삼았습니다. 개혁과 혁신을 추진력으로 삼고, 인재 육성을 주요 노선으로 삼고, 체제와 시스템 혁신을 강화하고, 인력 업무의 "두 가지 조정"을 지속적으로 심화시키고, 카운티의 경제 발전과 사회적 진보 및 다양한 인사 작업을 위해 우수한 인재 재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모두 4 년 연속으로 도시 인사 시스템 종합 선진 단체의 선진 집단과 카운티 정부의 우편 책임 시스템의 선진 단위로 4 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지앙 후 카운티는 지자체위원회와 시정부가 3 년 연속 선진 인적 자원 개발 단체로 평가했습니다. 전체 인재 자원 개발, 공무원 제도 개발, 전문직 평가, 전문 기술 인력의 지속적인 교육, 공공 기관 개혁, 기관 설립, 공무원의 법률 교육 및 인사 홍보와 같은 10 개 이상의 개별 업무가 지방 및 시정촌에 의해 칭찬되고 확증되었습니다. 올해는 현 단계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카운티가 "경제적으로 두 배가되고 환경 친화적 인"전략을 실행하는 중요한 해이 며, 내년에는 인력 선정에 훌륭한 일을하는 것이 중요하며 XX 회의 제 3 기 본회의에 따라 "다섯 가지 계획"을 이행 할 것입니다. "5 개의 고착"의 요구 사항을 달성하기 위해 마음을 더 해방하고 시간을 앞당기 며 발전하며 시스템 구축 및 제도 혁신에 새로운 단계를 밟기 위해 노력하고 사회주의 시장 경제 시스템과 호환되는 인력 관리를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시스템.
첫째, 탁월한 인재 집단을 구축하고 전체 인재 자원을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데 주력합니다. 지금까지 카운티는 모든 유형의 31,160 명의 사람들이 전체 인구의 3.77 %를 차지하며, 엔지니어링 부문의 전문가는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고등 교육 수준의 인재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대학원생은 7 명, 대학생은 2336 명, 단기 대학은 6,550 명입니다. 현재와 ​​미래의 단계에서 우리는 "정당 관리 인재"원칙에 따라 중앙 정치국 회의의 정신을 심오하게 이해할 것이며, "더 크고, 더 높은 수준으로 만들고, 주식을 활성화하고, 이점을 창출한다"고 말했다. 이 아이디어는 인재 개발의 끈을 단단히 파악하고, 특별한 조치를 채택했으며, 강력한 작업 기사를 작성하고 긍정적 인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1. 소개를 파악하고, 재능 정책을 업데이트하며, 더 유리한 대우와 조건으로 재능을 끌어들입니다. 열린 경제는 재능있는 일에 특별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카운티는 인재 도입 정책을 적극적으로 조정했으며, 전문 대학원의 높은 수준의 부족을 받아들이는 기관 및 기관에 대한 정책 제한을 완화하고 대학 및 대학 졸업자 약 300 명을 소개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카운티는 재능 정책을 다시 한번 조정하여 도시에 고용 된 박사 졸업생이 군 고위급 조직 부서에서 부국장급 지도력 직을 맡도록 권장 할 것이며, 석사 졸업자는 부서별 리더십 직책, 박사 및 석사 학위로 선정 될 것입니다. 졸업생의 인사 관계는 카운티 당국과 정부 기관에 배치되며, 대학 졸업생의 인사 관계는 모두 카운티 단위 기관에 배치됩니다. 의사, 석사 및 대학 졸업자는 하나 이상의 기업 단위에서 일할 수 있으며, 기업의 업무 중에는 동일한 인력 기준에 따라 임금을 지불하게됩니다. 기업은 기여금에 따라 해당 금액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보수. 35 세 미만의 대학 졸업생은 카운티 수준의 직위를 신청하지만 직무, 근무 년수, 전문직 및 사후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뉴스 매체와 인터넷을 통해 이러한 특혜 정책을 홍보 한 후 긍정적 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내년에는 인력 정책의 원래 시리즈를 개선하고 개선하고 고급 인재 도입을위한 특혜 조치를 개선하며 재능을 확보하고 재능을 유지하기 위해보다 유연한 정책과 메커니즘을 사용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우선 우리는 문을 열어 재능을 소개 할 것이며, Huzhou 대학 졸업생 1000 명에게 연락 편지를 보내서 고향에 재능을 소개하는 특혜 정책을 소개하고 고향으로 돌아가서 기부를하도록 권장 할 것입니다. 둘째, 전문 인력의 고수준 및 부족 인력 도입은 카운티 개발구 및 백본 기업의 건설과 결합 될 것이며, 복합 활동을 구축하기 위해 재능, 특히 고위 재능을위한 "녹색 채널"을 확립하기위한 특별 활동이 수행 될 것입니다. 관리 재능. 세 번째는 외국 정보의 도입을 증가시키고, 기존의 센다 그룹과 이탈리아 제화, 미라, 독일 래커 사이의 기존 지적 협력을 토대로 더 많은 기업들이 이것을 사용하도록 인도하고 돕는 것입니다. 새로운 유형의 소개는 지능의 한 형태입니다.
2. 사용법을 파악하고, 작동 메커니즘을 최적화하며 우수한 인재 그룹을 구성하십시오. 첫째, 선임 현상을 과감히 깨고 분배 체계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급료 체계, 프로젝트 임금제, 합의 임금제, 주임급제 및 연봉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인재의 소득이 창출 된 가치와 기여와 연계되도록해야한다. 두 번째는 직업 및 기술 직무 평가 시스템을 더욱 개혁하고 직무 수행 및 급여 보상과 직무 성과를 직결시키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과학 기술 인재에 대한 보상 메커니즘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높은 수준의 인재와 최고 수준의 인재 보조금 기준을 설정하고 뛰어난 기술 공헌을 한 과학 기술 인재에게 보상하며 재능을 존중하고 기업가 정신을 장려하며 탁월한 인재를 선발하는 새로운 고용 메커니즘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넷째, 해고 된 전문 기술 인력 및 관리 인력에 대한 무료 직업 등록 및 추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해고 된 기술 인재의 재취업을위한 안내 역할을하십시오. 다섯 번째는 지역 인재의 개발과 관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남경 경제 대학교 양주 대학교의 교육 기관에 지속적으로 의존하고 향후 2 년 동안 고등 교육 기관에 우수한 현지 인재 100 명을 파견하여 교육을 받고 현지 인재를 홍보하며 지역 인재의 과학 기술 혁신 역량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대학 졸업자들은 민간 과학 연구 기관이 과학 및 기술 서비스 표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당 카운티의 60 개 민간 연구 기관에서 고용되었습니다.
3. 교육을 파악하고 교육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며 양질의 재능을 적극 육성하십시오. 첫째, 남경 항공 우주학과, 소주 과학 기술 대학, 강소 대학, 양주 대학교 등 10 개 이상의 단과 대학에 군대 기업이 메이크업을 사용하고 유지할 수있는 100여 명의 실용적인 인재를 양성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둘째, 그들은 최고의 인재입니다. 교육에서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상해, 절강 및 강소에 약 100 명의 젊은 예비 간부를 파견하여 투자를 유치하고 50 개의 우수한 기술 및 기술 백본을 구성하여 경제적으로 개발 된 지역에서 연구하고 업계의 첨단 기술을 추적합니다. 셋째, 센다 그룹의 경험과 실천을 요약하고 이탈리아에서 훈련 기지를 설립하고 고급 인재 양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특별 수당을 받고 훈련의 범위를 선택하기 위해 카운티 수준의 "우수한 인재"20 명 정도를 선정 할 계획이다. 국영 기업 및 기관은 비공개 경제 조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둘째, 시장 경제의 필요에 부합하는 인사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사 준비 작업의 새로운 성과를 창출하는 것. 새롭고 실용적이고 새로운 인력 준비 단계에서의 도약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인사 체제 설립 메커니즘과 관리 시스템의 혁신을 촉진하고, 인사 설립의 표준화 및 합법화의 표준화, 인사 부서의 공공 서비스 기능의 보강 및 발전, 점점 다양 해지는 인력 준비를위한 사회 및 경제 조직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1. 공공 기관 개혁에는 새로운 진전이 있어야한다. XX 이후, 우리 카운티는 타운십 기관, 카운티 소유 기관 및 기관의 재산권 시스템에 대한 세 가지 개혁을 지속적으로 조직하고 시행했습니다. 현재 타운십 기관 개혁은 225 명에서 109 명으로, 합리화 비율은 53 %, 인력은 1,600 명에서 1,120 명으로, 합리화 비율은 30 %, 인력은 원래 1344 명에서 줄어 들었습니다. 인원은 865 명으로 줄었고 인원은 479 명으로 줄었고 인원은 35.6 % 줄었다. 또한 890 명이 은퇴했다. 카운티 단위 기관의 개혁이 완전히 시작되었으며 12 개 기관이 복원되었습니다.

그리고 17 개 기관, 2 개의 새로 설립 된 기관, 18 개 기관은 재산권 권리 개혁, 34 개 전체 축소, 원래 설립의 재조정, 5,449의 최초 준비, 1152 년 현재 감소, 내부 개혁을 통해 인원은 4,514 명으로 10 % 줄 었으며, 간소화 된 인원은 447 명, 재산권 제도 개혁에 종사하는 인원은 844 명으로 기업과 비영리 단체로 관리되어 일련의 기관을 탈퇴했다. 공공 기관의 재산권 제도 개혁은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며, 최초의 재산권 제도 개혁에 18 개 기관이 포함되었고 지금까지 2 개가 완전히 재구성되었다. 정부 개혁 계획은 정부 집행 회의에서 논의되고 승인되었으며 4 개 기업이 조직되고 시행되었다. 또 다른 5 개 기관은 예비 계획을 수립하여 가까운 장래에 논의를 위해 정부에 제출하고 연말 이전에 시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 해 우리는 공공 기관 개혁의 다음 세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출 계획입니다. 첫째, 재산권 제도 개혁의 깊이와 폭을 넓히십시오. 우리는 18 개 단위의 재산권 제도의 개혁을 완료하여 건강 단위와 학교와 문화 단위의 개혁을 강화하고, 새로운 유형의 정보와 컨설팅 중개자를 세우며 더 많은 생산 관리와 기술 중개 기관을 구현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사적 개혁을 통해 점차 정부와 기업, 사회 및 유능한 인물로의 변화를 실현했습니다. 두 번째는 농업 기술 확장 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고 개선하는 것입니다. 농업 기술 확장 서비스 시스템 구축 관련 현안 강화 및 시정위원회 장관 회의록에 대한 주정부의 승인에 따라 우리는 공공 복지 및 작전 농업 부문을 과학적으로 정의하기위한 포괄적 인 개혁 계획을 신속히 도입 할 것입니다. 기술 승진 서비스 기능, 공공 복지 인력 결정을위한 공개 채용 및 고용 경쟁을 통해 가능한 한 빨리 세 번째는 공공 기관을위한 사후 관리 시스템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주로 사후 조정, 사후 고용, 사후 임용, 퇴직 후 급여, 표적 평가, 해고 및 사직 등을 포함하며, 기관 개혁의 기본 내용을 정상적인 관리 경로에 통합하고 기관의 직책 및 인원을 조정 및 최적화합니다. 구조는 공공 기관의 고용 메커니즘의 변화를 가속화합니다.
2. 공무원 관리에 새로운 조치가 있어야한다. 첫째, 공무원 평가 지수 시스템 및 양적 평가에 의한 양적 방법을 개선하고 평가 촉수를 확대하고 공무원의 법 준수 및 준수 사례를 8 시간 이상 평가 범위에 포함시키고 평가 작업의 표준화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한다. 내년부터 연례 평가 결과가 3 년 연속 "우수"한 공무원 선임을위한 추천서를 발급하고, 정치적 업적을 갖고 있고, 유능하고 실용적인 일을하고, 대중이 후원하는 사람들을 지도력 직에게 홍보합니다. . 동시에 연례 평가 결과가 3 년 연속 우수하고 우수한 전문 기술 인력을 대상으로 한 전문직 홍보를위한 추천서를 발급 받아야합니다. 두 번째는 게시물, 교환 교환 및 기밀 관리 시스템에 대한 경쟁을 향상시키는 원동력으로 경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계획은 5 년 이상 같은 위치에서 카운티 및 타운십 기관에서 근무한 직원들이 기관의 활력을 자극하기 위해 대규모의 부서 간 교체 교환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직원을위한 고용 제도 개혁을위한 카운티 경제 개발구의 경험과 실무를 요약하고 홍보하는 것이다 .2 개 시군구와 군 직속 단위를 선택하여 파일럿 시스템을 확장하고 "철 밥 그릇"의 효과적인 방법과 방법을 깨뜨리려고 시도한다.
3. 전문직 타이틀 관리에 새로운 돌파구가 있어야합니다. 570 명의 노인, 5,585 명의 중간체 및 18,975 명의 후배를 포함하여 카운티에 25,130 명의 전문 기술 인력이 있습니다.이 재능있는 군대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우리는 전문직 개혁의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합니다. 첫째, 우리는 "전문 기술 인력 웹 사이트"구축에 집중해야합니다. 현재 우리 카운티는 전문 기술 인력의 기본 정보 수집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카운티의 전문 기술 인력이 기본 정보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 초에 교육 웹 사이트를 계속 유지할 전문 기술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교육, 건강, 농업 및 건축 분야의 과목 교육 및 4 가지 전문 교육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둘째, 평가 및 고용 분리 요건에 따라 임용 관리의 강도를 지속적으로 높여야하며, 약속, 자연 감소, 공석 및 직위가 다른 모든 신규 게시물은 공개 경쟁을 통해 고용됩니다. 세 번째는 평가와 관리의 요구 사항에 따라 농민 표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것이다. 농부 기술 인력의 직책에 대한 평가 관리 방법을 더 연구하고 지역 인재가 방사선을 시연하고 인근 사람들을 부자가되도록 유도 할 필요가있다.
4. 조직의 조직 및 관리에 새로운 모습이 있어야합니다. 금년 초부터 정부 기관 및 기관의 기관 및 인사 기관의 표준화 관리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기관 설립을 엄격히 심사 및 승인하고 부서별로 4 개 부서를 철수하고 102 개 유형의 시설을 축소하여 제도 및 기관의 직원 설립이 계속해서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습니다. 단체 기관에 대한 제도적 개혁의 실행을 조직하고 카운티 및 도시 기관의 제도 개혁 작업을 종합적으로 완료하십시오. 내년에 제도적 준비의 초점은 당 및 정부 기관의 새로운 개혁 라운드와 공공 기관에 대한 포괄적 인 개혁에 대한 조사에서 좋은 일을하는 것이다. 정부와 정부 기관의 개혁에서 정부 기능의 혁신과 행정 관리 시스템의 현저한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추어야한다. 정부와 기업 및 정부의 분리 문제, 정부 기능의 정의와 변화, 기관의 반복 설립, 복수 관리, 교차 관리 문제, 현내 및 군구 내의 기관 설립 등 현재의 운영 메커니즘에 존재하는 문제점을 이해한다. 직접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구체적인 제안을 제시하십시오. 공공 기관 개혁에 있어서는 한편으로는 재산권 제도의 개혁을 강화해야 할 필요가있다. 사회의 필요와 현 상황에 따라 주정부 공공 기능의 기능을 재정의하고 조정하고 점차 일부 기관을 시장에 내놓는 연구를 수행 할 계획이다. 산업화 및 민영화 실현. 현재 시장 지향적 일 수없는 모든 공공 시설에 대해 기관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재정 지원을 계속하면서 점차 운영 메커니즘을 변경하고 현대 비즈니스 시스템을 수립합니다. 반면에, 기관을 분류하고 관리해야합니다. 직무 및 임무, 자금 조달 형태, 수입 및 지출, 다양한 기관의 인원 및 구조에 대한 포괄적 인 조사를 바탕으로 계획은 과학적 분류 체계를 수립하고 기밀 관리를 구현하며 단일 행정 직접 통제를 변경합니다. 모델은 비즈니스 인력 수립의 제약, 비즈니스의 예산 제약 및 수수료 형태의 제약과 같은 다중 제약 메커니즘을 실현합니다.
5. 서비스 조정에 새로운 개선이 있어야합니다. 첫째, 어려움을 해소하고 업무를 안정화하고, 다양한 정책과 효과적인 조치를 효과적으로 시행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고, 어려움을 해결하고 사회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간부로 전환하기 위해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십시오. 두 번째는 투자를 유치하고 프로젝트 홍보 및 기업가 정신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부서, 펀치, 프로젝트 및 기타 서비스를 소개 도움이 상해, Sunan 및 기타 경제 개발 지역에 가서 특별한 인력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 유치 및 서비스 촉수를 확장하기 위해 고유의 작업 모드를 깰 부서의 장점을 발휘하십시오. 동시에 국영 기업 활동에 계속 참여해야하며, 부국장급의 주요 간부들은 매월 일정 기간이 소요되어 농민들이 사업을 시작하도록 안내하고 농촌 경제 개발 및 농민 소득에 대한 제안을 제공해야합니다.
셋째, 사회화 된 서비스 수준 향상에 중점을두고 인사부 설립의 새로운 속도를 촉진합니다. 현재와 다음 단계에서 인사 부서는 변화 기능과 서비스 강화로서 학습, 서비스, 혁신 및 규범 적 제도를 창출 할 것입니다. 중요한 채점은 역량 구축과 업무 스타일 구축에 집중하고, 자체 건설을 준수하며 시간을 앞당기 고 신중한 인력 준비 부서의 도약을 실현하기 위해 신중한 인사 관리 간부 팀을 신중하게 구성하는 것입니다.
1. 학습 조직의 설립을 기반으로 역량 강화를 강조하고 인력 확충 인력의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개선 할 것입니다. 마음을 해방시키는 것은 발달을 가속화하기위한 전제이며, 마음의 해방 정도는 직업 개발의 ​​속도를 결정합니다. 새로운 세기를 달성하십시오

새로운 단계에서 인력 개발에 가장 큰 걸림돌은 여전히 ​​이데올로기 적 장애물이며 가장 큰 병목은 여전히 ​​"병목 현상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론적 연구, 이데올로기 적 건설 및 사업 건설을 강화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모든 인력을 구성하여 이론을 배우고, 실습을 배우고, 역사를 배우고, 과학 및 기술을 배우고, 이론적 기준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이상 교육, 목적 교육 및 직업 윤리 교육에 집중해야합니다. 인적 자원 규율에 대한 심층적 인 교육, 정규 학습 및 교육 강화, 끊임없는 교육 및 훈련 메커니즘 구축, 인사 간부의 지식 과도 문제 해결, 올해부터 인력 배치를위한 인사 접근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려는 노력 간부 정치 이론 및 비즈니스 지식 학습의 인력 이론, 2 년 연속 자격이 부여되지 않은 시험에 대한 "이중 자격"표준의 구현을 위해 엄격한 규정은 인력 준비에 계속 종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지향 기관의 건설, 일의 스타일 강조, 그리고 간부 봉사의 전반적인 상황에서 인력에 대한 인식 제고에 중점을 둔다. 인사부 설립을 강화하고 서비스 지향적 인 인사 조직을 구축한다. 간부 팀은 스타일 구축에 중점을두고 서비스 태도에주의를 기울이고 서비스 방법에주의를 기울이고 서비스 품질에 관심을 기울이고 일반 대중과 긴밀한 접촉을 통해 실질적인 결과를 추구해야한다. 우리는 시스템 구축, 정부 업무 공시, 서비스 약속 등의 측면에서 시작하여 상장, 첫 번째 질문 서비스 및 대화 시스템을 구현하고 "누구를 위해 봉사 하는가?"라는 문제를 심각하게 해결해야합니다. "누구를 위해 일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은 개방형 서비스 시스템을 고수해야하며 사람들이 일을 할 수 있도록 사회와 사람들의 관심사에 대한 "5 가지 공개 정책", 조건, 지표, 절차 및 결과를 구현해야합니다. "Service Pledge System"을 개정하고 개선하여 뉴스 미디어를 통해 사회와 대중에게 공표 된 내용을 전달하여 감동을위한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3. 표준 형태의 조직을 보증으로 확립하고, 과학적 관리를 강조하며, 인력이 만든 인력 운영의 행동을 지속적으로 제한한다. "제도적 문제는보다 근본적이며, 전반적이며, 안정적이며, 장기적입니다."새로운 단계와 새로운 시대의 인력 창출에서 좋은 일을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합법화의 표준을 개선하는 것에 대해 소동을해야합니다. 가장 문제가되는 부분부터 시작하여 인사 관리 부서의 업무 규칙을 정리하고, 표준화 된 평가를 촉진하며, 조직의 내부 사후 목표를 명확히하는 것, 목표 관리, 평가 및 감독 및 감독을 강조하는 "표준화 기관"의 활동을 수행 할 필요가있다. 사회적 감독을 강화하고 인사 작업 감독관을 초청하여 인원 설립 작업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햇빛 속에서 "힘"을, 감독하에 수행해야 할 "의무"를 부여하고 인력 및 인사 작업의 투명성을 강화할 필요가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