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젊은 개척 사업 계획

2019 도덕 교육과 젊은 개척자 작업 계획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Laizhou시 학교 도덕 교육 워크 컨벤션"및 " 젊은 개척자 카운슬러 워크 프로그램"을 가이드로 삼아 중국 공산당 전국 대회와 정신 교육의 정신에 따라 학교, 교사, 학생들의 조화로운 학교 발전을 적극적으로 구현하고 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람들의 교육 환경은 "전인 교육, 전체 과정 교육, 종합 교육"이라는 기본 개념을 철저히 장려했습니다. 모든 도덕 교육 활동을 준수하는 것은 학생들의 조화로운 발달을 촉진하고, 기초로서의 교육의 배양, 핵심으로서의 애국심 교육, 출발점으로서의 감사하는 교육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학교의 도덕 교육의 스타일과 특성을 구축하고 학교의 도덕 교육 관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려고 노력하십시오.

둘째, 작업 목표 :

1. 중앙 정부의 작은 요구 사항에 따라 도덕 교육 팀 구성을 강화하고 고품질의 도덕 교육 팀을 구성한다. 학교 도덕 교육에 대한 평가 규칙을 개선하고 학교 도덕 교육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십시오.

2. 모든 것은 학생들의 실제 요구에서 시작하여 다양한 활동을 조직하고 정서를 키우며 읽고 쓰는 능력을 향상 시키며 사람들을 교육시키는 효과에주의를 기울입니다.

3, 클래스, 팀 활동과 아침 회의, 클래스를 생각하고 사람들을 교육하고, 각 분야의 도덕 교육 기능을 강화하고, 포괄적이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도덕 교육에주의를 기울이기 위해 주요 채널의 다른 코스를 주목.

4. 교육을 육성하고, 책임감을 키우며, 감사하는 교육의 주요 내용을 고수하고,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좋은 일을하면서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도덕 교육의 개념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십시오. 조금 시작하여 좋은 행동 습관과 강한 책임 의식을 개발하십시오.

5. 계속해서 National Eleventh Five-Year Key Project "선수의 평가 개혁"실험 연구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6. "나의 올림픽"과 "개혁 개방 30 주년 행사"를 주제로 한 다양한 도덕 교육 실천 활동을 전개하고 주제 교육을 강화하며 학생의 전반적인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학교 도덕 교육의 브랜드를 확대한다. "행동의 작은 감시 - 사회로가는"일련의 특별 활동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7. "Laizhou City School Moral Education Work Convention"과 " Young Pioneers Counselor Work Program"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 Small Pioneers Counselor Work Program"시행 규칙을 연구하기 위해 계속 교사를 조직하십시오.

8. 센터와 작은 나라에서 온갖 종류의 도덕 교육을 견고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수행하십시오.

셋째, 주요 작업 :

1. 고품질의 도덕 교육 팀을 구성하고 "모든 직원 교육, 전일제 교육 및 전일제 교육"의 기본 개념을 철저히 이행하십시오.

교사의 도덕성 건설은 갈 길이 멀다. 올해 우리는 초점을 "사랑하는 아이들"에서 "어린이를위한 것"으로 바꿀 것입니다. 고르 키 (Gorky)는 사랑하는 아이들은 늙은 암탉조차도 할 수있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은 큰 문제입니다. 오늘날 "미덕에 의한 통치"에서 "아이를 사랑"은 교사의 도덕성의 최종선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것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교사가 될 자격이 없습니다. "자녀가 됨"은 아동의 성장, 아동에 대한 헌신 및 아동 추적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교육"과 "가르침"의 전 과정에서 "어린이를위한"교육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교육 개념의 변화, 교수법의 혁신, 교과 내용의 최적화 및 기타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작업이 포함되어 교사의 도덕성 구축이 일상 교육의 행동에 반영됩니다. "슬로건과 이해"단계에서 교육 단계의 "감정과 행동"단계, "습관과 품질"의 단계까지 모든 교사가 교육, 교육, 교육 및 예술을 통합 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가시적이고 가시적 인 실제 결과를 얻으십시오.

우선 팀을 구성하고 시스템을 개선하며 교육 네트워크와 교육 시스템을 수립해야합니다. 팀에서는 젊은 개척자 강사가 학교를 이끌고 편대 카운슬러는 각기 다른 구현으로 나뉘며 각 교장은 사회의 다양한 부서와 조정됩니다. 이 제도에서는 "기복 제도", "학급 팀 제도", "일상 행동 검사 제도", "초등학교 도덕 평가 제도"등이 주로 시행되고 있으며, 교육 시스템에서는 수평 적 "학교, 사회, 가족"이 수립되어야한다. 학교, 학년 및 수업은 교과 내용에 중점을 둔 "애국심"과 문화적 습관에 초점을 맞추고 도덕 교육의 적절성과 효과 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항공사로 사용하는 교육 네트워크와 얽혀 있습니다. . 둘째, 훌륭한 주제 교육 활동을 수행 할 수있는 기회를 포착하십시오. 학생들에게 전통 교육을 실시하고, 중요한 회의를 이용하며, 시사 정치 교육을 할 수있는 주요 행사 및 기타 기회를 제공하고, "중국인"과 "중국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는 애국주의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종류의 전통 축제를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셋째, 캠퍼스 문화적 지위를 강화해야합니다. 칠판 신문, 잡지, 손으로 쓴 신문, 소형 라디오 방송과 같은 교육 선전 포지션을 최대한 활용하여 교육적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학생 행동을 표준화하고 좋은 습관을 개발하기 위해 계속 "Red Scarf Supervision Post"를 운영하십시오. 수업 교사는 새로운 상황에서 학생들의 새로운 특성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정신 건강 교육에 좋은 일을해야하며 "과학을지지하고 미신에 반대하며 xx에 반대"하는 활동을 계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하고 고양 된 문화가 학교 위치를 차지하게하십시오.

현재, Guoxiao 도덕 교육은 여전히 ​​학교 일과 양질의 교육의 영혼으로는 처음입니다. 그러므로 도덕 교육은 학생들이 인간임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살기를 가르치고, 학생들에게 생각을 가르치고, 학생들에게 실습을 가르치는 양질의 교육의 궁극적 인 목표이어야합니다. 동시에 도덕 교육의 본질은 학생들이 학교를 그만두면 인생에 대한 사랑,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하는 용기, 다른 사람들이 사회에 대한 감사의 마음, 절대 포기하지 않는 끈기, 무자비한 진리, 선과 아름다움의 추구는 열정적이고 낙관적 인 삶의 태도이며, 건강하고 긍정적 인 도덕 감정입니다.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은 "모두가 도덕 교육 교육자 다 어디에서나 도덕 교육 장소"라는 개념을 확고히 확립해야하며 도덕 교육에 대한 세 가지 의식을 강화해야합니다. 첫째, 학습 의식 : 인간의 관심에주의를 기울이는 배경으로 거대한 관점의 관점에서 오늘날의 세계 문화 및 사회 환경은 복잡하고 다채로 우며 초등학생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현미경 분석을 통해 학생들은 독특한 개성과 고유 한 특성을 지니 며 초등 학생들의 정신 상태는 극도로 불안정합니다. 이 모든 것은 한 가지 크기의 모든 교육 방법이 없다는 것을 결정합니다. 도덕 교육의 구체적인 구현으로서 우리는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우리 자신의 교육 이론과 방법을 풍부하게하고 업데이트해야합니다. 둘째, 학생 의식 : 현재 전국에서 인기있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활동인데 가장 기본적인 출발점은 학생들의 조화로운 발달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또한, 초등 학생들의 연령 특성은 그것들을 극도로 열악하게 만들고, 학교의 교육 지침은 건강한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합니다. 이 모든 것은 학생들의 건전한 발전이 도덕 교육의 중심이자 출발점이자 목적지가되어야한다는 것을 깨닫게합니다. 마지막으로 보완의 의미 : 오늘날의 사회는 정교한 협력의시기에 접어 들었습니다. 모든 주요 작업은 성공적으로 완료하려면 팀의 전체적인 힘에 의존해야합니다. 오직 혼자만하는 것이 무의미합니다. 속담처럼, 모든 사람들은 화염이 많은 장작을 수집합니다. 이 모든 것은 학생들에게 도덕적 교육은 단지 학교 지도력의 문제가 아니라 학교의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의 일뿐만 아니라 계급 교사의 작업이 아니라 모든 교사의 노력이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교사 교육은 수업 시간에 서로를 보완 할뿐만 아니라 수업이나 학년과 관계없이 서로 보완해야합니다.

클래스 리더 팀의 구성을 강화하십시오. 교장 선생님은 학교의 도덕 교육의 주된 힘이며 교육 성공의 열쇠입니다. 이번 학기는 주로 선생님의 교육을 계속 홍보하는 것입니다. 이 활동은 주로 젊은 개척자가 주최 한 클래스 리더 의 정기 모임을 기반으로하며, 방문, 교환, 기술 대회 등을 통해 수업 교사의 도덕 교육 능력과 레벨이 지속적으로 향상됩니다. 향기로 나아가 자 회사의 사랑과 헌신은 투명하고 규칙적이며 구체적 일 것입니다. 교육은 주로 수업 관리, 특히 학생의 책임 배양 및 정신 건강 교육에서 비롯되며,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수업 활동 설계, 필기 보고서, 활동 관찰 및 평가 등과 같은 활동을 수행하도록 수업 교사를 구성 할 것입니다. 언제나처럼, 우리는 문명화 된 수업과 우수한 수업 교사의 평가에서 좋은 직업을 보일 것입니다.

2. 일상을 파악하고, 재배를 촉진하며, 책임 감각을 키우십시오.

좋은 도덕적 정서와 도덕적 행동의 수립은 인간 문화 경영의 일상 의식에 기인한다. "언젠가는 학생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의 삶에 대해 생각한다."이 작업에서 시스템 관리 및 평가 메커니즘이 완성되고 도덕 교육의 두 가지 요점이 확립된다. 내용, 즉 학생들의 기본적인 행동 규범을 개발하고 책임감을 키우는 것.

1 작은 것들에 대한 교육 및 훈련 학생.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을위한 코드"와 인센티브로 "문명 계급"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행동 습관, 안전 상식, 특히 책임감과 감사 교육의 배양을 시작하고 반복적 인 비판과 화해를 통해 점차적으로 건강을 발전 시키도록 권장해야합니다. 좋은 도덕 및 행동 습관, 학생들의 좋은 이미지 만들기, 강한 책임감을 지닌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전체적으로 학생 개발을위한 좋은 공간을 조성하십시오. 이번 학기에 학생 교육의 두 가지 주요 사항을 수행하기 위해 매일 아침 회의 시스템을 준수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삶의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오전의 아침 회의를 안전 교육의 날로 정하고 주간 기모 의식 및 집단 아침 모임 시스템, 학기당 1-2 회 수업 활동 수업을 준수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도덕 교육의 유기적 인 보급을 고수하십시오.

3. 젊은 개척자들의 도덕 교육의 역할을 수행하고 학생들이 행사 기간 동안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활동을 강화하고 활동을하는 사람들을 교육자로 교육시키는 원칙은 학교의 도덕 교육의 출발점입니다. 이 활동은 학생들의 육체적 정신 발달의 법칙을 기반으로하는 젊은 개척자 들을 기반으로하며, 즐겁고 교육적이며 어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되는 캠퍼스 문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활동 조직은 운영 원리와 독창성 및 높은 품질로 세련미와 효율성의 원칙을 기반으로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법률 교육, 이데올로기 및 정치 교육, 도덕 교육, 교육 내용으로서의 징계 교육 외에도 두 가지 주요 교육 내용을 다양한 활동에 통합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1 반원들의 일상적인 기본 활동에 대한 열심을 다하십시오. 우선, "문명 계급"에 대한 평가가 활동 창이며 정규 교육이 강조됩니다. 둘째, 각 반은 한 학기에 1-2 회 팀 활동을 조직하며,이 수업의 구현 외에도 학급이나 심지어 학년에 걸쳐 보완 교육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2 대대적 인 주제 교육 활동을 신중하게 조직하십시오. 이 학기는 품질 감각을 창출하기 위해 관찰, 활동 및 양식의 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대규모 비행 활동을 능동적으로 구성하십시오. 즉, 주제 비행대 활동, 학교 기반 커리큘럼 개발 활동 및 포괄적 인 실제 활동을 결합하면 에너지를 절약하고 학교를 중심으로 활동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3 학교 전체의 학생 활동을 조직하고 캠퍼스 문화의 교육적 기능을 활용하십시오. 학교의 전반적인 배치에 따르면, 젊은 개척자들교무실 이 주체이며, 학교 전체의 학생 활동은 학습 활동, 문화와 오락, 체력 측면에서 조직됩니다. 이번 학기는 주요 축제와 기념 행사와 같은 교육 활동을 결합하는 것 외에도 "Qingliu · 1"행사에 중점을 둘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정적 문화 건설은 역동적 인 문화의 발전을 촉진하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며, 캠퍼스 문화의 교육적 기능을 효과적으로 발휘합니다.

4. 도덕 교육 주제에 대한 연구를 점차적으로 실시하십시오.

도덕 교육과 관리에 대한 연구는 과학적이고 표준화 된 교육에 대한 강력한 보장이며, 교육의 적합성과 효과를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강력한 무기이며 실명과 무작위성으로 인한 교육 자원의 낭비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학기는 전국 11 차 5 개년 핵심 프로젝트와 관련된 준비 및 연구 작업을 계속 수행 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