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의 개요 > 과학 발전 개념의 개요

주정부 농무부 과학 발전 연구 및 실습 활동 요약 보고서보기


동지 :

우리학과는 올해 4 월부터 과학 개발 개념 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실습을 시범 적으로 실시하고 지방의 농업 과학 발전 수준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중앙위원회와 지방위원회의 통합 배치와 요구 사항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신중하게 조직하고 신중하게 배치했습니다. 철저하게 진행되었으며 연구 및 연구, 분석 및 평가, 문제 해결 및 시스템 개선과 같은 파일럿 활동의 4 단계의 다양한 활동을 완료하고 독창적 인 활동을 창의적으로 수행하여 대다수의 당원 및 간부, 특히 주요 간부를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과학 발전 개념 의 구현, 운영 및 혁신을 구현하고 지방의 농업 및 농촌 경제 개발 및 부서의 개혁, 발전 및 안정성의 실질적인 문제의 일부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농업 과학 발전을위한 제도적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간부를 실현 교육, 개발 및 사람들의 이익의 목표. 아래 사무국의 당위원회 사무실을 대신하여, 나는 연습 활동의 파일럿 작업의 주요 측면을 심도있게 연구 할 것이다 :

첫째, 행사의 주요 업적

지방 당위원회의 올바른 지도력과 지방 당위원회의지도 그룹에 대한 신중한지도 아래 모든 당원과 간부 대다수의 공동 노력에 따라 시범 사업은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측면에서 구체화 된 초기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과학 발전 개념 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합의를했다.

진지한 연구와 심층적 인 연구를 통해 대다수의 우리 당원, 특히 당원과 주요 간부들은 과학 발전 개념 을 구현하는 데있어 그들의 마음을 더 해방하고 개념을 바꾸고 개혁하고 혁신하며 중요한 합의를 형성합니다.

1. 과학 발전 개념 을 구현하기위한 의식과 탄탄함을 더욱 강화하는 데 합의를했다. 모든 사람들은 발전에 대한 과학적 전망 이 중국에서의 마르크스주의의 최신 이론적 성취라고 더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마르크스 - 레닌주의, 마오 쩌둥 사상, 덩 샤오핑 이론, 그리고 "세 가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사고와 일치하는 과학적 이론이다. 중국의 경제 및 사회 개발을위한 중요한 지침 원칙은 중국 특성을 가진 사회주의를 발전시키고 이행하기 위해 이행해야하는 주요 전략적 아이디어이다. 개발과학적 개념 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과학적 개념 의 본질, 의미 및 기본 요구 사항을 깊이 이해하고 일상 업무에 투입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과학 발전 개념 을 연구하고 실행하는 의식과 탄탄함을 더욱 강화해야하며, 과학 개발 개념을 의식적으로 사용하여 주내 에서 농업 발전 이끌어 내고 과학 발전 개념 의 이해, 실행 및 운영을 개선하는 데 집중해야합니다. 그리고 혁신은 자체 건설의 건설과 농업 시스템의 간부를 더욱 강화시키고, 적응되지 않고 과학 발전 개념에 부합하지 않는 이데올로기 적 개념을 변화 시키는데 초점을 맞춘다. 구체적으로 : 자신감을 확고히하고 흔들리지 않고 개발 목표를 바꾸고, 프로젝트 건설에 긴밀한주의를 기울이고, 긴장을 풀고, 아이디어의 위대한 해방을 통해 원인의 위대한 발전을 촉진하고, 아이디어를 대대적으로 갱신하여 큰 도약을 촉진하고, 새로운 노력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우리 지방에서 농업의 훌륭하고 빠른 발전의 새로운 상황.

2. 과학 발전 개념 을 실행하는 주요 임무로 농업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기위한 합의가 이루어졌다. 과학 발전 개념최우선 과제 는 개발입니다. 최근 몇 년간 지방의 농업은 만족스러운 개발 결과를 달성했지만, 우리나라의 형제 지역 및 도시와 비교할 때 우리 지방은 여전히 ​​농업의 비중이 비교적 높은 지역이지만 진정한 의미의 농업 지역은 아니며 개발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모순. 이를 위해 우리는 농업 발전을 가속화하고, 현대 농업 수준을 향상 시키며, 과학 발전 개념 을 실행하는 주요 임무로서 농업 경제를 강화시켜야하며 항상 "세 가지 초점"을 고수해야합니다. 첫째, 농민 소득 증대에 중점을 둡니다. 개발의 근본 목적은 농민들이 농산물 수입을 늘려 농민들이 농업 개발 과정에서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장시가 국가의 식량 안보에 기여하는 것이 감소되지 않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음식은 항상 가장 중요한 전략적 재료이며, 식량 안보는 항상 국가 안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주요 곡물 생산 지역으로서 강서성은 곡물 개발을 안정시키고 국가의 식량 안보에 대한 기여가 감소하지 않으며 주요 곡물 생산지의 위상을 흔들리지 않게 유지한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매우 중요하며 셋째, 장시성의 유리한 산업에 초점을 맞추고있다. "시장에의 적응, 지역 조건에의 적응, 자원의 장점과 특성에 충실 함"의 원칙에 따라, 우리는 유리하고 특색있는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특색 산업의 규모를 확장시키고, 경쟁력, 시장 전망 및 국가 영향력이 강한 다수의 특색 산업을 육성한다.

3. 과학 발전 개념 을 이행하기위한 기본 요건으로서 농업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합의가 이루어졌다. 농업 기반 시설 건설을 강화하고, 포괄적 인 농업 생산 능력을 향상 시키며, 농업의 포괄적이고 조정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시키는 것이 과학 발전 개념 을 이행하기위한 기본 요건이다. 농업의 포괄적이고 조정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5 대 우수성"을 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는 농업 산업화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곡물 및 돼지와 같은 대규모 농산물의 농업 산업화 속도를 적극적으로 촉진하고, 농업 산업화 선도 기업을 육성하고 확대하여 산업화의 전반적인 수준을 높여야합니다. 특히 산업상의 이점에 따라 10 억 이상의 생산 가치를 지닌 선도 기업을 육성해야합니다. 농민의 전문 협동 조합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농민 조직을 개선합니다. 두 번째는 농업 운영의 규모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토지 이동의 표준화를 증가시키고, 유통 메커니즘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며, 중규모 운영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규모 혜택을 늘리고, 농민 소득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셋째, 우리는 농업 생산 조건의 개선을 강조해야한다. 우리는 노력을 집중하고, 기금을 통합하고, 표준 농지 건설을 수행해야하며, 겨울 농산물 생산, 녹색 비료 재배 및 농지 비옥 개선에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넷째, 우리는 농업 기술의 진흥을 강조해야합니다. 농업 기술 확장 시스템의 개혁을 촉진하고, 농민 기술 훈련에 좋은 일을하고, 과학 기술 서비스 시스템을 혁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섯째, 우리는 생태 환경의 보호를 강조해야합니다. 우리는 재활용 농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자원 사용의 효율성을 개선해야하며, 화학 물질 투입을 통제하고 유해한 잔류 물을 줄이며 비점 오염원을 줄여야합니다.

농업 과학의 발전을 촉진시키기위한 많은 연구 결과가 얻어졌다.

시범 기간 동안 농업 과학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현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무부는 농업 및 농촌 경제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고온의 어려운 문제에 초점을 맞춘 리더십, 부서별 주제 선정 및 단위 협력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주요 간부들은 풀뿌리 깊숙이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깊이 들어갔고 광범위하고 깊이있는 연구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전체 부서는 28 개의 연구 그룹을 파견했으며 1,600 개가 넘는 농촌을 방문했으며 158 개의 심포지엄을 개최했으며 300 개 이상의 의견과 제안을 수집했으며 140 개 이상의 연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우리주의 경제 및 농촌 경제 발전을 이끌어내는 데 긍정적 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총 8 개 홀의 지도자들은 각 지방 공공 복지 농업 기술 확장 시스템을 과학적으로 건설하고, 농민들이 소득을 늘리고, 농업 산업화 발전을 가속화하며, 곡물의 포괄적 생산 능력을 향상시키고, 농민 훈련을 강화하고, 수출 지향적 농업을 발전시키고, 도시 및 농촌 개발을 조정하고, 자원을 건설하기위한 장기 메커니즘을 확립한다. 장시 성의 농업과 농촌 경제 개발과 관련된 8 가지 주요 이슈를 조사하고 조사하여 그 상황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발견하고 많은 의견과 제안을 이끌어 냈다. 홀의 모든 부서 및 부서는 자체 작업과 실습을 결합하고 산업 또는 장치의 핫스팟과 어려움에 대해 150 개 이상의 주제를 선택하여 비교를 수행했습니다. 고 부가가치 연구 결과. 예를 들어, 개발, 혁신적인 개발 아이디어의 개념을 변경, "장시성 현대 농업 전시 지역"과 "중국 붉은 토양 과학 기술 박람회 공원"의 건설을 제안, 연구, 실크 웜 차와 붉은 토양의 실제 상황을 통해 사이트의 개발을 가속 주위에, 이 개념은 Jiangxi 농업 개발의 ​​업적을 보여주고 지방의 시범 기능을 갖춘 현대 농업의 "6 개 기지"와 과학 연구, 시위, 교육, 대중 과학 및 레저를 통합 한 적색 토양 과학 기술 공원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홀의 연구는 "두 개의 공원"이 전반적인 계획 및 레이아웃 설계를 시작했음을 동의했습니다.

사람들이 긴급히 해결해야하는 현저한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했습니다.

시범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우리 사무소는 항상 농업 발전의 실제 상황에 기초하여 농업 과학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현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강하게 반영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활동에 의해 초래 된 새로운 변화는 진정으로 사람들의 신뢰를 얻었고 사람들은 실질적인 혜택을 받았습니다.

1. 농업 과학 기술 진흥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첫째, 특징적인 농업, 순환 농업, 생태 농업의 개발에 초점을 맞추어 토양 시험 및 포뮬러 시비 기술의 8 가지 기술이 주로 촉진되었고, 성급 수준의 수석 전문가 시스템, 군 수준의 전문적이고 기술 인력 책임 시스템 및 3 단계 기술을 담당하는 타운십 레벨 기술자가 설립되었습니다. 서비스 책임 제도는 농업 과학 기술 집과 기술 진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국가 농업 과학 기술 시범 가구 11,556 개를 포함 해 5 만여 개의 농업 과학 기술 시범 가정을 설립했으며 두 번째는 농업 생산의 기계화 과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상반기에이 지역의 벼 이식 기계는 1,000 대가 넘었고 기계 삽입 면적은 65 만 9 천무, 봄에는 농기구 생산이 456,300 대, 기계 재배 면적이 1500 만무였다.

2. 프로젝트 주도 전략을 적극적으로 구현했습니다. 첫째, 올해의 동결 재앙이 농업 생산에 미치는 심각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과학적으로 대규모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적극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상반기에는 재난 구호 및 재건 후 재건 사업에 280 만 위안을 포함하여 12 억 3000 만 위안의 프로젝트 기금 만 지원했습니다. . 둘째, 현대 농업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현대 농업 생산 개발 사업에 대한 재정 지원이 진지하게 조직되고 시행되었으며, 재무부와 농업부의 지원을 받아 중앙 정부 프로젝트 기금은 1 억 5 천만 위안이었다. 셋째, 개방 농업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농업의 개방과 투자 촉진 노력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 총 157 건의 국내외 프로젝트가 도입되었으며 계약 기금은 61 억 위안, 실제 투자는 30 억 위안으로 3.7 % 증가했다. 그중 계약 금액이 5 천만 위안 이상인 23 개 대형 프로젝트와 총 투자액이 1 억 위안 이상인 프로젝트가 7 개 있습니다. 다낭과 ​​복건, 대만 간의 농업 협력은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으며, 장시 농업 경제 무역 활동 주간은 약 187 백만 달러의 계약 가치를 지닌 20 개의 프로젝트에 서명했다.

3. 국민들의 생계 사업을 완전히 장려했다. 첫째, 마을의 동물 방역 서비스 훈련을 실시하고 마을 수준의 전염병 예방 인력의 사업 수준을 향상 시키며 동물 질병 예방 및 통제 능력을 향상 시켰고 두 번째로 농촌 노동 이전 훈련을 실시하여 105,296 명의 농촌 노동자를 훈련시키고 양도를 실현했다. 94,766 명 고용, 90 %의 이전률, 셋째, 30 개 카운티 15,000 개 마을의 새로운 농민 훈련 실시, 훈련생 798,574 인 회, 농촌 바이오 가스 건설 가속화. 가축 분뇨 및 농작물 짚을 원료로 활용하고 바이오 가스 생산량을 증가 시키며, 지방의 신축 농가 바이오 가스 가정은 52,663 대이며 농촌 청정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수는 50 대입니다. 다섯 번째는 위조 방지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총 7010 개의 농업 생산 및 운영 기업이 조사되었으며, 663 개의 농산물 시장이 조정되었습니다.

4. 사람들에게 실용적이고 실용적입니다. 활동을 배우고 실습하는 과정에서 우리 사무실은 사람들이 강하게 반영하고 대중에게 호평을받은 뛰어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두고 학습과 개혁, 점검 및 개혁을 항상 주장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 사무실의 실제 투자는 9,429 만 위안이고, 90 가지 실용적인 것들이 사람들을 위해 행해진 다. 예를 들어, 농촌 부지에 남아있는 역사적 문제들에 대해 Dengjiatun의 지방 농경지에 대한 과일 나무 심기의 원리와 관심을 면제 한 일부 직원들의 역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 만 위안의 펀드가 압착되었고 Bay Area의 동지들에게 Xiong Xiezhen은 주정부 노동 모델 처리의 역사적 유산 인이 사무소는 주정부 기록 보관소에 기초를 찾기 위해 반복적으로 방문하여 노동 총동맹과 협의하여이 문제를 만족스럽게 해결했습니다.

농업 과학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제도적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한다.

과학 발전 개념 을 구현하고 지방의 농업 및 농촌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보장하기위한 장기 메커니즘을 구축하기 위해 우리 부서는 농업 개발을위한 제도적 장치를 강화했습니다.

1. 농업을 지원하고 농민에게 혜택을주는 정책을 강화했다. 첫 번째는 보조금 방식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초기 보조금 방식을 개선하고 개선 한 국가에서 초기 쌀은 종자 보조금, 곡물 직접 보조금 및 농업 보조금을 원래 과세 지역에서 실제 재배 지역 보조금으로 향상시켰다. 둘째, 최초의 대규모 곡물 보조금이 시행되었다. 대규모 곡물 농가의 육성 및 육성, 곡물 생산 규모의 확대, 곡물 산업화 발전 수준의 지속적 개선, 곡물 생산 및 국가 식량 확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50여 차례에 걸쳐 대규모 곡물 재배를 시행 할 예정이다. 직접 보조금 시스템. 세 번째는 농업 기계 구입 보조금의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다. 농기계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기계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보조 형 범용 기계가 29 개 카테고리에서 9 개 카테고리로 33 개 유형으로 확대되었으며 축산 기계 및 낚시 기계 용 준설 기계, 미끼 기계 및 폭기 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품종은 보조금 기준을 높였다. 네 번째는 과일 차의 묘목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과일 차의 보급률을 높이고 과일 차의 품질을 높이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이 지방은 새로운 과일 재배 품종에 보조금을 지급했으며 고품질 과일 묘목에 대한 보조 표준은 식물 당 2 위안 인 고품질의 차 모종입니다. 보조금 기준은 플랜트 보조금 당 4 점입니다.

2. 농업 산업화의 발전을 촉진하는 메커니즘을 개선한다. 첫째, 농업 산업화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방 정부는 "농업 산업화 선도 기업 발전 지원을위한 의견"을 초안했다. 둘째, 모니터링 정보 통계 시스템을 확립하고 지방 선진 기업에 대한 평가 방법을 개선하고 407 개의 성급 수준의 선도 기업을 새로이 확인했다. 셋째, 시골 신용 협동 조합을 통해 위험 보상 메커니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지방 농업 유통 신용 지원을 지원하여 5 억 9,600 만 위안의 기업을 이끌었다. 넷째, "선도 기업 + 농민 전문 협동 조합 + 농민"연계 체제의 개발을 장려하고, 선도 기업이 농민과의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구매 및 판매 관계를 형성하고, 협동 조합 조직 경험 교환 회의를 소집하고, "농촌 협동 조합의 재정 운영 이행"을 공식화한다. 시스템 구현 의견.

3. 농업 과학의 발전을 촉진한다. 첫 번째는 곡물을 100 억 위안 늘리는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것입니다. 우리 지방의 곡물 생산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장시성 곡물 생산 활동을 요약하고 곡물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있는 가능성을 분석 한 과학 개발 요구 사항에 따라 장시성이 국가의 식량 안보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하기 위해 "진 시성 추가"가 완료되었습니다. 100 억 킬로그램의 고품질 쌀 생산 능력을 계획하십시오. 둘째, 포양 호수 생태 경제 실험 구역의 농업 개발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중국의 포항 호수 생태 경제 실험 구역 인구 개발 계획"을 계획하고 준비하였으며 베이징에서 권위있는 전문가와 학자들이 초대하여 "5 개 구역"을 결정했다. 전략적 포지셔닝과 세 가지 주요 개발 목표는 10 가지 주요 이점과 특성 산업 및 9 가지 주요 건설 프로젝트를 제시했습니다. 세 번째는 차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차 브랜드 자원을 통합하고, 차의 핵심 경쟁력을 형성하고, 장시 차의 재현을 촉진하고, 주정부를 대신하여 차 브랜드 통합 및 장시 차 산업 발전 촉진에 관한 의견을 초안하는 것이다.

4. 간부 평가 관리 메커니즘을 혁신했습니다. 첫째, 간부들의 열정을 효과적으로 동원하고 간결성, 창의력과 간부를 강화하고 간부 교환 및 전문 기술 팀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당의 당위원회는 "간부 인사 강화 및 개선에 관한 의견"을 공식화하고있다. 당의 당의위원회의 평가 및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모든 수준에서 주요 기관 및 주요 간부의 과학적 개발 역량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지방 당국의 부서 및 부서의 주요 그룹 및 주요 간부에 대한 종합 평가 및 평가를위한 이행 조치를 공식화하고있다. 세 번째는 내당 민주주의를 더욱 진전시키고 법에 따라 과학적 의사 결정, 민주적 의사 결정 및 의사 결정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고 당위원회 회의 규칙을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농촌 및 농촌 경제의 건전하고 신속한 발전 유지

과학 발전 개념 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실천을 통해 올해 상반기에는 희귀 한 추운 눈과 얼음 재앙을 물리 치고 5 월 말부터 두 차례의 폭우와 강한 태풍 공격을당했습니다. 자본 확충의 압력은 복잡하고 휘발성이있는 국내외 환경의 악영향을 극복하고 농촌 및 농촌 경제는 "기대 이상으로 세 가지"의 특성을 보여주었습니다.

1. 식량 생산이 기대치를 초과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이 지역의 쌀 재배 면적은 2078 만 뮤, 195,000 뮤의 증가, 총 생산량은 155 억인데 작년보다 6 억 배 증가하여 1984 년을 3.85 % 상회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 농업의 전반적인 발전은 기대를 뛰어 넘었다. 첫째, 주요 농산물의 전반적인 성장. 상반기 중 경작 면적은 1757.5 백만원으로 295,000 만원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과수원 6 억 6 천만 부가 추가되고 10 만무가 추가 될 예정이며 전체 육류 생산량은 14 억 1300 만 톤으로 5.99 % 증가 할 것이며 그 중 1369 만 마리가 도살 될 것으로 추정된다. 성장률은 5.1 %, 양식 면적은 5.895 백만 mu, 생산량은 90.3 만 톤으로 115,400 mu와 59,600 톤 증가했다. 둘째, 산업화 된 운영의 급속한 발전. 273 개의 주정부 선도 기업이 올해 상반기에 443 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하여 360 만 가구를 각각 10 %와 11 % 가량 증가시킬 것으로 추정된다. 셋째, 농민 전문 협동 조합의 발전이 강하다. 상반기에 771 개의 신규 회사가 추가되어 2,434 개, 27,917 명의 회원, 총 투자액은 46 억 위안으로 개발 순위는 전국 상위권에 들었다.

3. 농민의 소득 증가율이 기대를 웃돌았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농민들의 현금 수입은 2051 위안으로 307.5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7.6 % 증가했다. 이 가운데 양도 소득은 129.19 위안으로 79.33 %가 증가하여 국가는 "3 개 농촌"사업을 중요하게 여기며 투자는 계속 증가하고있다.

특히 쓰촨성 웬추 안 지진 발생 후 과학 기술 대학 오피스는 재난 재해 지역의 지진 해소를위한 실질적인 실천 활동과 과학 발전 전망 연구 활동을 결합하여 "한사람은 모든면에서 어려움과 지원을 받는다"는 정신을 이어 갔다. 이 사업은 기부 활동을 기부하여 255,400 위안의 기부금을 기부했으며 적극적으로 호소에 응답하여 당원이 자발적으로 746,66,000 위안의 "특수 연회비"를 지불했다. 2 명의 기부금 과정에서 지도자들은 선도적 인 선도적 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주요 간부의 지도력하에 당원과 강당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그들의 사랑을 헌정했으며 많은 전형적인 인물과 사례가 생겨났습니다. 퇴직자와 은퇴 한 동역자 중 나이가 들지 않아 동성 연애 사무소의 기부 지점에 기부금을 기부하여 사랑을 바치고 일부 부처는 농가 간부와 근로자의 월급이 매우 낮고 인생이 극도로 어려워 혼잡 한 경우 생활비는 재해 지역을 지원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 부서의 간부들과 노동자들은 재해 발생 지역에 102 만 위안을 기부하기 위해 총 5,200 인 회를 기부했습니다.

둘째, 주요 관행과 경험

시범 활동이 시작된 이래로 우리 당의 대다수의 당원과 간부들은 높은 책임감, 열정, 실용주의 태도 및 혁신 정신을 바탕으로 중앙 및 지방위원회의 통일 된 준비와 요구 사항에 따라 파일럿 활동에 항상 참여했습니다. 파일럿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위한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1. 이데올로기 발사에 중점을두고 조직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은 파일럿 활동에서 좋은 일을하기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첫째, 조직의 리더십 강화를 강조하십시오. 시범 활동의 조직과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본사는 파일럿 활동을위한 파일럿 그룹을 제정하여 사무실을 구성하고 리더십 팀과 당원 수에 따라 부서 단위를 한 가지 유형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습니다. 파일럿 활동을 조직화합니다. 두 번째는 규정의 네 단계를 준수하고 프로젝트를 단계적으로 구현할 계획입니다. 주정부위원회의 시범 프로그램의 요구 사항에 따라 실제 작업 상황과 더불어 시범 학습 활동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 및 실행을위한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승인을 위해 지방 당위원회 파일럿 작업 그룹에 제출하고 활동 계획의 각 단계에 제때에 공식화했습니다. 구체적인 작업 계획과 시간 계획은 다양한 단계가 강조 표시되고, 연동되고, 앞으로 밀리고, 단단한 방식으로 수행되도록합니다. 세 번째는 사고력과 발사력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각 단계의 시작 단계에서 우리 사무실은 사상 동원과 일관된 행동을위한 동원 회의를 개최하여 각 단계에서 시범 운영의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감독 및지도를 강화하기위한 상황 파견 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 활동은 매끄럽게 진행되었으며, 각 단계 이후에 문제를 발견하고 단점을 수정하고 파일럿 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하기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심층적 인 요약을 수행하기 위해 요약 회의가 개최되었습니다.

2. 지도력에주의를 기울이고 주도적 인 역할을하는 것은 시험 활동에서 훌륭한 일을하는 데 중요한 보증입니다. 우리학과의 모든 수준의 지도자들, 특히 카운티 수준 이상의 주요 간부들과 당 간부의 주요 간부들은 연구, 연구, 홍보 및 의견 모집 분야에서 "네 가지 리더십"을 달성하여 모범을 보였고 주도적으로 활동의 심층적 인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첫 번째는 학습에서 주도권을 잡는 것입니다. 이 부서의 리더십 팀은이 연구를 훌륭한 일을 수행하는 중요한 일로 생각했으며 중앙 그룹에 대한 두 가지 이론적 연구를 조직했으며 부서 단위의 당원 간부들은 자신의 학습 경험과 연설했습니다. 부서의 지도력에 힘 입어 각 부서의 리더십 팀은 중앙 그룹에 대한 총 76 건의 이론적 연구를 조직했습니다. 두 번째는 설교를 주도하는 것입니다. 부서 단위의 각 간부는 부서 단위에 연락하여 실제 개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과학 개발 개념 을 가이드로 사용하여 반복적으로 특별 상담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세 번째는 의견을 묻는 데 앞장 선다. 한편, 각국 지도자들은 강당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의견을 구했지만,시 · 군 조사 및 조사를 주도하고 개별 강연 및 심포지엄 형태로 광범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부서의 리더십에 힘 입어 부서 부서 및 부서 단위의 주요 부서와 당원의 간부들도 광범위한 협의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네 번째는 연구에서 선두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우리 농무부는 실제 농업 관련 업무와 함께 부서 간 직급 간부 연구에 관한 8 가지 주제를 파악하고 각 부서장은 해당 직무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고 해당 부서의 책임있는 동지들을 반복적으로 풀뿌리 수준으로 이끌었습니다. 연구. 정부 기관의 모든 부서 및 부서의 지도자들은 연구 작업을 결합하고 연구 주제를 초안하며 특별 조사 및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3. 긍정적 인 교육에 중점을두고 이론적 인 무장을 강화하는 것은 파일럿 활동에서 좋은 일을하는 견고한 기초입니다. 우리 사무소는 이데올로기 입문과 이론 무장의 두 가지 핵심 사항에 중점을 두며 항상 이론적 학습을 중요한 위치에두고 이론적 학습과 파일럿 활동의 유기적 결합을 고수하고 과학 발전 개념 의 정신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세 사람은 배워야 만합니다." 후진타오 (胡錦濤) 사무 총장과 쑤룽 (R 榮) 총무성 장관은 연설의 정신을 배워야한다. 중앙 및 지방 당위원회는 "마오 쩌둥, 덩 샤오핑, 장쩌민 과학 발전 전망", "심층 연구 개발 초안 요약", "심층 연구 실행" 카운티 수준 이상의 주요 간부의 과학 개발 개념 활동에 대한 중요한 문서가 학습되어야하며, 방법의 측면에서 집중 학습과 개별 학습의 조합,지도와 승진의 결합, 이론적 연구의 세 가지 조합이 성취되어야합니다. 전문 학습과 결합. 높은 기준과 엄격한 학습 요건을 통해 전 회관의 모든 현직 복무중인 회원은 10,000 단어 이상의 학습 노트를 작성했으며 각 당원과 위에 언급 된 당 지도자는 자신의 사업을 결합하여 학습 경험을 쌓았습니다.

4. 문을 여는 것과 인기있는 길을 택하는 것이 조종사 활동에서 좋은 일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주의하십시오. 저희 사무소는 농산물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찾아 내기 위해 대중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람들의 참여를 흡수하며 사람들의 의견을 정리하고 모든 형태의 삶의 모든 의견과 제안을 요구합니다. "기사의 단어. 첫째, 각 지방의 농업 부처 및 관련 부서에 자문을하고 지방 농업 시스템의 의견 및 제안을 폭넓게 요청한 다음 둘째 부서의 사무실 건물에 의견을 요청하고 부서 시스템의 직원을 광범위하게 구했다. 의견 및 제안, 셋째, 의견에 대한 전자 메일 주소 및 전화 번호가 인터넷에 게시되었으며 모든 삶의 의견 및 제안이 광범위하게 수집되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전과정 당 조직은 총 148 건의 협의 포럼과 2550 건의 인원 회를 개최하여 총 1,700 건의 발언 요청이 있었고 476 건의 발언이 이루어졌다.

5. 실용적인 특성에주의를 기울이고, 혁신 활동의 캐리어는 시범 활동에서 좋은 일을하기위한 핵심 링크입니다. 활동 초기에 우리 사무소는 농업 및 농촌 지역의 실제 업무에 중점을두고 실천의 특징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과학 발전 개념을 배우고 실습하는 활동을 농업 발전 및 상위 수준의 홍보 및 국민의 강한 반응의 실제 상황과 결합했습니다. 대담한 혁신과 자아 선택의 문제가 결합되어 지방 농업 시스템에서 "5 대 5 방문"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지방,시, 군 농업 간부 조직을 조직에서 나가고 시골로 이동하여 풀뿌리로 이동하여 생산 라인으로 이동하고, "농민 안뜰로, 선도 기업으로, 들판으로", 서비스에 종사하고, 실용적인 일을하고, 발전을 촉진하여 지방의 50-μm 곡물 농가가 방문 할 것입니다. 방문해야만합니다. 돼지 10,000 마리가 방문해야합니다. 50 에이커의 번식 어부들이 방문해야하며, 농업 과학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야합니다.

6. 현저한 문제를 점검하고 개혁하고 해결하는 것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시범 활동에서 좋은 일을하는 근본적인 목적입니다. 파일럿 활동에서 Office는 농업 과학 발전의 영향에 영향을 미치는 현저한 문제와 사람들이 급히 반영해야하는 현저한 문제를 조사하고 개혁하고 실제로 변화시키는 과학 개발 개념 의 연구와 실행의 출발점이자 해결의 발판으로 항상 해결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과학 발전에 대한 이데올로기 적 개념을 충족시키지 마십시오. 단계별 개혁 과정에서 우리는 문제의 우선 순위와 난이도를 충분히 고려하여 문제가 해결되면 바로 해결하고 노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명확한 시간 제한을 설정했으며, 여러 부서 및 부서와 관련된 문제의 경우, 연계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했습니다. 6 월에 일부 지역에서 폭우가 발생하자 신속하게 비상 계획을 수립하고 기상 부서와의 의사 소통을 강화했으며 비 모니터링, 재해 파급, 해충 및 질병, 특히 두 마리의 해충에 대한 벼 폭탄 및 예측 농업 기술자를 조기에 수확하여 수확 할 수 있도록 철저히지도했습니다.

7. 전반적인 계획에주의를 기울이고 양측을 돌보는 것. 파일럿 활동의 효과를 평가하는 것은 중요한 기준이다. 과학 발전 개념 의 지침에 따라 현재 농업 활동을 촉진하기위한 목적으로 과학 개발 개념 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실행. 시범 활동 기간 동안, 우리 농무부는 전반적인 계획을 세우고 돌보고, 농업 생산지도에 초점을 맞춘 "두 가지 실수"와 과학 개발 개념 파일럿 활동을 배우고 실습하기를 주장했습니다. 농업 생산을 촉진하기위한보다 직접적이고 강력한 조치는 지방의 농업과 농촌 경제가 지속적이고 꾸준한 발전을 유지하면서 "세 가지 기대치"를 달성했다.

III. 파일럿 활동 결과의 통합 및 개발

전반적으로 우리 사무소는 과학 발전 개념 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실습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으며 기본적으로 의도 된 목적을 달성했지만 지방 당위원회의 요구 사항과 광범위한 대중의 기대에 비해 여전히 일정한 차이가 있습니다. 첫째, 발견의 문제는보다 객관적인 이유를 강조하고, 주관적인 이유를 찾지 못하고, 대중 참여 수준에 차이가있는만큼 충분히 깊지는 않다. 둘째, 조정의 강도가 불충분하고, 유기적으로 연구, 실행 및 제도화하는 방법이다. 그것은 깊지 않고 세 번째는 정류의 어려움과 오랜 시간이 걸리고 두려움이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적 인 교육 활동으로서 과학 발전의 개념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은 시간 중심적이지만, 당의 강화와 과학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전략적 과제로서 시간이없고, 장기적인 과제이며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한다. 끊임없이 탐구하고 혁신하십시오. 우리는이 시범 사업을 프로그램의 수정 및 시행의 요구 사항에 따라 기회로 삼아야하며 시스템과 메커니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모든 직업에서 탄탄한 직업을 가지며 과학 발전 개념 을 각 부서와 모든 사람들의 업무 관행에 효과적으로 구현해야합니다. 이 연구와 실습의 결과를 더욱 심화하고 통합하십시오. 초점은 다음 다섯 가지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곡물 생산에 열심히 노력하고 곡물의 포괄적 인 생산 능력을 개선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첫 번째는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토지 산출량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단일 및 이중"의 면적을 확대하고, 곡물 생산의 다중 자르기 지수를 높이고, 프로젝트 기금을 집중하고, 표준 곡물 분야 및 농업 기반 시설을 강화하고, "3 개 구"55 개 주요 곡물 생산에 집중하여 지방을 홍보하고 홍보합니다. 식품 생산의 발전. 두 번째는 고수익을 창출하고 과학과 기술을 지원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양심적으로 "고수익 식품 생산의 해"캠페인을 조직하고 "1 증가 및 4 푸시"의 핵심 기술 조치, 즉 합리적으로 스파이크 수를 늘리고, 경작 및 효율적인 경작 기술을 촉진하고, 해충 및 질병에 대한 통제 시스템, 수식 수정 기술 및 기계 조작 기술을 개선하고 곡물 생산량 수준. 세 번째는 감독을 강화하고 정책 지원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농업 보조금 정책의 감독 강화, 직접 보조금 인상, 종자 보조금 확대, 포괄적 인 직접 보조금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정책 입안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여 가능한 한 빨리 보조금을 지급한다. 엄청난 수의 농민들이 정책에 의해 얻은 혜택을 효과적으로 누리고 농민들이 곡물을 재배 할 수 있도록 열의를 동원하고 곡식으로 심은 지역을 꾸준히 확대했습니다. 네 번째는 리더십을 강화하고 행정 진흥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곡물 생산의 조직과 리더십을 강화하고, 목표 책임 시스템을 수립하고, 농부들에게 효율성 향상으로 곡물을 재배하고, 개선 메커니즘에서 곡물을 파악하고, 풀뿌리 농업 기술자를 동원하여 건전한 시스템으로 곡물을 개발하고, 식량 생산 목표를 보장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깨달았다.

산업화에 열심히 노력하고 농업 산업화 수준을 높이는 데 집중하십시오. 첫째, 농민의 전문적인 협력 경제 조직의 건설을 가속화시킨다. 농업인을위한 전문적인 협력 경제 조직의 설립을 가속화하고, 협력 경제 단체의 규정 및 제도를 개선하며, 농민의 전문 생산 및 협력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농민들이 농업 산업화에 참여하는 정도를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돕고, 1,000 개를 확립하고 향상 시키도록 노력한다. 농부의 전문 협동 조합, 농부가 토지 공유 협동 조합을 설립하고, 토지가 자발적으로 법에 따라 지급되고, 적당한 규모의 운영을 촉진하도록 장려한다. 두 번째는 선도적 인 기업이되는 것입니다. 여러 군대를 집중시키고 제한된 목표에 대한 주요 지원을 이행하는 원칙에 충실하고 선도 기업에 대한 지원 조치를 개선하며 주요 선도 기업의 주요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선도 기업을 육성하고 확장하며 "Double Double Double Hundred and Thousands"프로젝트를 추진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관심 연계 메커니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선도 기업 + 농민 전문 조합 + 농민"의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이익 공유 및 위험 공유의 운영 메커니즘을 구현하며 선도 기업이 최소 보호 가격, 위험 자금 확충 및 이익 반환과 같은 다양한 형태를 채택하고 농민과 더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도록 권장합니다. 회사의 이익은 조밀하고 제어 가능한 기반에 느슨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네 번째는 브랜드 개발 전략을 구성하고 구현하는 것입니다. 선도 기업을 이동 통신사로 활용하고 시장 기반 수단을 사용하여 지역, 부서 및 소유권의 경계를 깨고 유사한 브랜드의 통합을 촉진합니다. 중국의 유명한 브랜드 제품, 중국의 유명한 브랜드 농산물, 지방 유명 상표, 장시 유명한 브랜드 제품과 장시 유명한 브랜드 농산물을 만들 수있는 "더블 10"과 "더블 백"기업에 대한 지원을 늘리십시오.

농업 안전 생산에 열심히 노력하고 장시성 (Jiangxi)의 녹색 생태 건설 촉진에 초점을 맞 춥니 다. 첫째, 인간 중심, 자원 보존 및 환경 보호라는 개념을 확고히 확립하고 엄격한 보호와 토지 자원의 합리적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 농지 자원의 보호를 강화하고, 산지 경제 작물 및 과일 산업과 차 같은 과일 자원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토지 산출량을 증가시킨다. 두 번째는 화학 물질 투입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토양 검사 및 포뮬라 시비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화학 비료의 양을 줄이고, 비료의 이용률을 높이고, 해충 및 질병의 생물학적 방제를 수행하고, 사료 첨가제 및 기타 화학 물질의 감독을 강화하고 유해한 잔류 물을 줄이고 비점 오염원을 줄입니다. 세 번째는 원형 농업 모델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예방 우선, 보호 우선"의 원칙을 준수하고, 보호 및 개발의 정도를 파악하고, 파괴와 사후 관리의 오래된 길을 피하고, 중요한 생태 기능 보호 지역에 대한 구조 보호를 구현하고 핵심 자원 개발 구역에 대한 의무적 보호를 구현합니다. 생태 학적으로 건전한 지역의 적극적인 보호. 대규모 농장의 환경 오염을 통제하기 위해 생태 건강 양식, 배설물 건조, 하수 발효, 짚으로 암모니아 및 유기 비료 생산 기술을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네 번째는 농산물의 품질 및 안전 감독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농산물 품질 및 안전 관리 평가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농산물 유통 및 유통 과정 전반에 걸쳐 농산물의 품질 및 안전 관리를 수행하고 농산물의 품질 및 안전성 향상, 농산물 품질 및 안전 감독의 효율성 제고, 포괄적 인 농업 법 집행의 표준화 촉진 산업 발전을 촉진한다.

자기 개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농업 과학 발전을 선도하는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둡니다. 첫 번째는 간부에 대한 이론적 연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간부들의 훈련과 훈련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다섯 가지"활동을 수행하십시오. 금년부터는 매년 학부 간부 이론 이론 세미나를 개최하고 시장 경제 지식에 대한 특별 강연, 정책 및 규제 지식에 관한 특별 강연, 농업 지식에 대한 특별 강연, 마음 해방에 관한 테마 교육 등을 실시 할 예정이다. 활동은 전체 부서 간부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고 과학 발전 개념 을 구현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두 번째는 간부 관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간부 관리를위한 규칙과 규정의 구축을 강화하고, 간부 간 연수와 교환의 강도를 높이고, 열망하고 점원이며 올바른 위치에서 일할 능력이있는 간부를 진정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세 번째는 간부들의 정당 스타일과 깨끗한 정부 구축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정당 스타일과 청정한 정부 건물에 대한 책임 시스템과 선도 간부의 무결성과 자기 규율을 위해 양심적으로 실행하고 간부와 근로자의 성실성과 자기 규율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네 번째는 회장 개혁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사회 보장 및 의료 보험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부지 개혁의 속도를 가속화하며, 적극적으로 개발 경로를 탐색하고, 개혁, 개발 및 안정성의 유기적 통합을 촉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합니다.

수정 및 개혁의 실행에 열심히 노력하고 파일럿 활동의 결과를 더욱 강화하고 발전시킵니다. 파일럿 활동의 가시적 인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 모든 부서 및 부서는 정류 계획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정류 및 구현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정류 및 구현이 제대로 이루어져야합니다. 첫 번째는 관련 시스템을 더욱 개선하고 구현하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학습 및 실습 활동 경험과 경험을 종합하고 제도적 규범의 형태로 고치고 지속하며 제도화하고 표준화해야하며 공식화되고 통합되고 발전된 정류 시스템의 구현을 더욱 강화해야합니다. 활동 파일럿 결과. 두 번째는 양심적으로 교정의 실행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정류 계획에 의해 제안 된 부서의 주요 지도부의 정비 작업 메커니즘, 부서 담당 부서의 구체적인 지도력 및 책임 부서의 구체적인 이행을 수행하여 1 단계 수준을 달성하고 모든 수준에서 이행하며 모든 정류 조치가 이루어 지도록해야합니다. 사무국의 조종사는 정류 실무의 감독 및 감독을 강화하고시 의당위원회에 그 이행을 적시에보고하고 실용적으로 정류 및 감독 체제를 이행하며 부서의 조종사는 일정 범위 내에서 정류 계획을 발표하고 다양한 정류를 채택해야한다. 이 양식은 특정 범위 내에서 통보되며 간부와 대중의 감독이 널리 받아 들여지고 감독 메커니즘이 구현됩니다.

동역자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 및 구현을위한 시범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으므로 학습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이며 합의를 도출하고 학습 및 실습 활동을 일상 업무에 통합하며 학습 관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발전시키는 기회를 가져야합니다. 이 활동의 ​​결과는 농업 과학 발전을 촉진하고 장시성의 부상을 가속화하기 위해 계속 열심히 노력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