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개요 > 유치원 취업 개요

유치원 소규모 학급 첫 학기 수업 요약


수업 분석 :

이 학급에는 남학생 19 명과 여학생 13 명을 포함 해 32 명의 자녀가 있는데 활발하고 기분이 좋지만 개성이 독특합니다. 처음으로 부모님의 품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많은 유치원에 참여합니다. 처음 엔 부모가되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유치원 에 가고 싶지 않습니다. 울기가 두렵습니다. 그룹 활동에 참여하고 싶지 않습니다. 학기 중 유치원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제 그들은 기본적으로 나는 과도한 의존의 문제를 변화 시켰 으며, 대부분의 아이들은 교사와 같은 유치원 을 즐기고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학기의 학습이 끝났습니다. 미래의 일을보다 잘 마무리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 시키며, 어린이의 마음과 몸의 활기차고 건강한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 "개요"정신을 일일 활동으로 구현하기 위해 경험, 반성의 결여.이 학기의 연구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이전 단계에서 불충분 한 작업 :

1. 어떤 어린이들의 수업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고 교실의 일상은 열악하다. 그들은 종종 작은 간격을 열고주의 ​​깊게 듣지 않는 현상이있다.
2. 학급의 어린이 중 일부는 식사 중 위생이 좋지 않았고, 쌀과 곡물이 식탁과 바닥에 떨어졌고, 조 신유, 쉔 얀, 리 양과 같은 아이들은 먹는 활동이 느 렸고, 남은 음식은 종종 남았습니다.
3, 아이가 방금 학교에 들어갔다, 그리고 의사 소통 능력이 가난한, 종종 자신의 아이디어와 요구 사항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현재 작업 측정 및 결과 :

첫째, 교육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고, 어린이의 자기 관리 능력을 강화하고, 교육 과정을 개발합니다.

1. 좋은 교실 루틴은 또한 교실 스타일의 표현입니다. 교실의 정규 교육에서 우리는 두 가지 포인트를 만들었습니다 :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주제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우리는이 수업에서 아이들의 상황을 분석하고, "개요"와 새로운 교과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학기 작업 계획을 신중하게 계획하고, 모든 활동을 준비하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거의 8 가지 테마 활동을 완료하여 어린이를 확대했습니다. 시력은 그들이 풍부한 삶의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는 클래스의 환경 적 역할에주의를 기울이고, 클래스의 주제 벽 내용을 정기적으로 변경하고, 어린이를위한 작은 세상을 열고, 클래스의 작은 컬럼, 작은 코너 영역을 최대한 활용하여 두뇌를 움직일 수있는 장소를 갖도록합니다. 또한 수업은 수업 강습을 실시했으며, 반년 만에 모든면에서 큰 진전을 이뤘으며 동시에 부모의 신뢰를 얻었습니다.

수업 중에 손을 들기 좋은 습관을기를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우리는 일상적인 교육 활동에서 교실 루틴을 중요시하고 강조하고 시간에 맞지 않는 나쁜 습관을 고치고 어린이들이 교사와 조용한 수업에 직면하도록 요구합니다. 한편, 평가 항목에 평가 활동을 취합하여 수업 진행 및 성적이 양호한 학생들에게 작은 붉은 깃발을 남기고, 금요일에 Xiaohongqi의 숫자에 따라 작은 빨간 꽃을 배포했습니다. 지속적인 격려를 통해 수업 시간에 큰 개선, 더 진지한 강의, 더 강렬한 연설, 적은 연설 및 적은.

언어는 사람들이 의사 소통을 할 수있는 기본적인 도구이며, 구술 표현력과 청취 능력, 동료와의 대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두 교사는 교육부 주관의 언어 교육 관련 이론을 신중하게 연구합니다. 그리고 활동, 대화 활동, 듣기 및 말하기, 그리고 일상적인 수업과 생활에 잠깐 빠져드는 독서에 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독서 습관, 독서 습관, 정확한 발음 기술 등을 키우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일반적으로이 수업의 어린이들을 위해 만다린어를 사용합니다. 나는 "선생님", "어린이", "안녕", "안녕" 학생들이 시작했을 때, 아이들은 매우 진지하게 배웠습니다. 그러나 일부 어린이는 "선생님"을 "오래된 생각"으로, "어린이"를 "작은 친구"로 발음하는 등의 발음 발음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리가 나지 않는 단어를 골라 내고 중요한 점으로 연습하고, 만났을 때 사용하고 작별 인사를하라고했습니다. 이것은 배운 북경어를 통합했을뿐만 아니라 그들의 예의와 예의의 좋은 자질을 키웠습니다.

2. 자기 관리 능력을 키우는 데있어 이번 학기의 두 가지 점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하루 일과 중 어린 아이들의 자기 관리 능력을 강화하십시오. 소규모의 어린이들은 어렸을 때 집에서 부모로 바뀌기 때문에 셀프 케어 능력이 떨어집니다.이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 시작, 세탁, 식사, 옷 벗기, 퀼트 쌓기, 장난감, 앉아 자세 등을 데모를 통해 듣고 재미있는 어린이 노래로 많은 일상을 구성하고 연습하면서 노래를 연주하게함으로써 일상적인 요구 사항을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하고 좋은 것을 얻으십시오. 효과. 그 아이는 매우 귀엽고 일상적인 요구 사항을 무의식적으로 파악하고 있지만 잠시 잊어 버리기가 쉽기 때문에 서로 협력하고 먹는 동안 아이들이 자신의 음식을 먹도록 격려합니다. 학기가 두 번 째로 신장과 체중이 두 배로 늘어난 결과, 대부분의 아이들이 키가 커지고 체중이 증가하고 체력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기가 시작된 이래로 그들은 부모와의 의사 소통을 유지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성장을 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어린이들이 환경 창조를 통해 셀프 서비스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학기 중 반 학기가 끝나면,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바지를 입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아이들에게 옷을 입도록 가르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인형의 집"에서는 많은 옷을 입었습니다. 인형을 입히고 단추를 달아 아이들은 점차 다양한 옷을 입는 방법을 배우고 습득했습니다. 현재 소수의 소규모 친구가 자신의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삶의 가치"를 추진력으로 삼고, 다른 사람들을 대하는 의식을 길러야합니다.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는 자신의 일을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기위한 예비적인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이들에게 일상 생활의 형태를 취하여 식사를하고 그룹의 아이들을 위해 테이블을 청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의 열정이 완전히 동원되고 모든 사람이 삶을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한 학기 동안, 우리는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의 감각을 형성하고 그들의 능력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발견하게되어 유쾌하게 놀랐습니다.

둘째, 지역 건설의 최적화, 주간 테마와 결합하여 다양한 지역 활동을 엽니 다.

아이들이 가능한 한 빨리 그룹에 적응하고 다양한 그룹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두 명의 교사는 함께 협력하여 연령 특성에 맞는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따뜻하고 쾌적한 심리적 환경을 조성합니다. 수업에서는 섬세한 인형 집을 마련했으며, 조심성이나 의존성이있는 어린 자녀들이 우리가이 지역으로 가도록 격려했습니다. 선생님은 어머니가되어 그를 만졌고, 키스했으며, 아버지와 어머니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점차적으로,이 아이들은 낯설음을 떨쳐 버리고 집단에게로 넘어갔습니다.

어린이를위한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 만들기는 선생님에게 중요한 과제이며 이전에 발생했던 문제를 개선하고 오픈 프레임 장난감 상자를 추가하며 "수학 영역"을 열었습니다. , "작업 공간", "아트 워크 영역", "생활 공간"및 기타 지역 코너에는 이벤트 장소에 필수 불가결 한 자료가 있습니다. 두 명의 선생님은 휴식 시간을 포기하고 낭비 자재를 사용하여 어린이를 조작 할 수있게했습니다. 종이 인형 장난감과 같은 교습 장난감은 그래픽 변형을위한 조작 패널, 신발 끈 연습용 신발 몰드 및 공연에 사용되는 모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다채로운 장난감은 아이들이 수술을하는 동안 아이들이 좋아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좋은 역할을했다.

동시에 우리는 지역 활동의 지침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경험을 축적합니다. 진정으로 "해피 뉴 이어"를 테마로 아이들의 관심사의 필요성부터 시작하여, 인사말 카드, 크리스마스 트리, 산타 클로스 등 새해 자료를 지역에 넣고 어린이들에게 집에서 사진과 작은 장식물을 가져와 지역 활동을보다 목적 있고 주제별로 발전 시켰습니다.

셋째, 가정의 일반적인 원인, 우리의 공통된 소원

가족은 자녀 성장의 요람이며 부모는 자녀의 계발 교사이며 자녀의 말과 행동은 자녀 모델의 모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부모의 일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1. 학교가 시작되기 전에 우리는 학부모 면담을하기 위해 공원과 협력하여 동일한 학급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 학기 초에 학부모를 소개하고 학부모 님들의 학업 계획, 자녀의 최근 개발 실적을 소개하는 학부모 면담을 개최하고 학기말에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부모는 직장에 복귀하고, 자녀의 가족 환경을 이해하고, 부모와 대화하고, 의견을 청취하고, 상호 감정을 강화하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고, 부모가 공원에서 아이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부모가 공원을 관찰하고, 수업 시간에 어린이의 공연을 지켜 보며, 일련의 활동이 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2. 우리는 정기적으로 가정 연락처 열에서 좋은 일을하고, "주 계획", "배웠다", "성장 기록", "협조 해주십시오", "이달의 별"등 부모에게시기 적절하게 보여줄 수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내용, 부모 및 아이들은 매번 웃음과 웃음으로 가득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3. 우리는 학급의 아이들이 며칠 동안 공원에 오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집으로 전화를 걸어 상황을 이해하고 그 상황을 알리기 위해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부모님은 전화를 듣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선생님 께 감사드립니다!

4. 장난감 영역에있는 장난감에는 부모로부터 도움이되는 자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부모가 우리의 작업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교사는 부모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장난감 영역에는 장난감이 많으며 많은 트릭이 있지만 아이들은 자주 놀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한 번에 같은 장난감을 가져오고 교환하고 놀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들의 의사 소통 의식을 길러줄뿐만 아니라 지식을 풍성하게합니다.

한 학기가 끝나갈 때, 수업은 많은 삶의 기술을 배우고, 좋은 습관과 학습 습관을 확립하고, 사회를 향한 첫발을 내디뎠으며, 이는 미래 성장을위한 좋은 토대가 될 것입니다. 어린 아이를 교육시키는 것은 세심한 작업이며, 우리는 진심으로 헌신해야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들에게 사랑, 인내, 그리고 신중함을주기 만하면 아이들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것입니다. 우리는 끊임없는 노력과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모든 어린이는 건강하고 건강하게 자랍니다.

교육 및 연구 업무 :

1. 정치 및 비즈니스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신중하게 메모를 작성하며 정시에 문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학교 시작과 동시에 특수 프로젝트를 신중하게 작성하고이 수업에서 매일 어린이들에 대한 실험, 관찰 및 연구를 수행하며, 마지막에는 신중하게 분석하고 논문을 작성하십시오.

3. 각 어린이의 "성장 파일"에 대한 분석, 기록 및 평가에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4. 주간 집단 준비 및 과학 수업 및 연구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 의사 소통 및 관찰 활동을 통해 비즈니스 수준과 교수 및 연구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학년도의 XX 년은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올해의 작은 조각을 돌아 보았습니다. 우리는 땀을 흘 렸지만 추수의 열매는 별과 같지만 앞으로의 일이 더 좋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다음 학기의 취업 방향
1. 어떤 아이들은 까다로운 음식에 대한 반응으로 "까다로운 음식을 먹지 말라"는 활동을 펼치고, 아이들은 까다로운 식사를하지 않는 좋은 아기가되도록 격려하고 동시에 같은 집을 갖게되며, 아이들의 영양의 포괄성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보통 아이들을 식용이지만 영양가있는 야채.

2. 교실 일상에서 선생님과 유는 또한 그들의 생각을 통일하고, 속도를 맞추고, 칭찬하고, 아이들을위한 훌륭한 교실 루틴을 공동으로 기르고, 적시에 문제를 찾아야합니다.

3. 출석률 향상을위한 다양한 방법을 채택하여 매일 모든 어린이들이 유치원에 가입 할 수 있도록 Xiaohonghua 평가를 결합하여 현상을 개선 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더 나은 개선을 위해, 나는 공원 지도자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우리의 두 번째 수업이 확실히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앞으로의 작업에서 우리는 언제나처럼 아이를 중심으로 삼고, 일에 집중하고, 진지하게 수업을 끝내고, 유치원 그룹에 광채를 더할 것입니다!

Haizhou 스트리트 센터 유치원 왕 멩

2019 년 1 월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