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추억 > 공무의 개요

2019 년 상반기 Lanshan 지방 감사원 업무 요약


상반기 이후 지방위원회와 지방 정부의지도하에 그리고 지방 감사원의지도하에 Lanshan 지방 감사원은 선진 인민군과 일류 경쟁의 목표를 확고히 확립하여 일년 내내 사업 아이디어와 우선 순위를 수립했다. 사업 정련, 법 집행, 작업 추구, 방법 기반 혁신, 고품질, 올바르게 파악 된 마을 감사, 정부 투자 감사, 프로젝트 출생 감사, "3 개 농촌"감사, 경제적 책임 감사 및 정보 건설의 일반적인 요구 사항 6 작업 우선 순위, 지속적인 혁신, 진실 추구 및 실용을 달성하고, 성공적으로 감사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 년 내내 총 55 회의 감사 계획이 수립되었으며, 지방 정부는 6 개 프로젝트를 통합하고,시 당국은 5 개 프로젝트를, 그리고 지방 감사청은 44 개 프로젝트를 조정했다. 지금까지 연초에 계획의 55 %에 해당하는 총 30 개를 감사 한 결과, 불법 및 징계 기금 1 억 3 천 5 백만원, 비정규 기금 관리 1 억 9 천만원, 위약금 9 억 4 천만원을 모두 모았습니다. 총 29 건의 감사 정보가 수집되어 발급되었으며 모든 수준에서 25 건의 감사 정보가 사용되었습니다.
I. 감사 업무 개발
이 예산 단계에서 감사를 실시합니다.
올해에 세 번째로 지방 정부는 감사 업무의 기세를 조성하고 좋은 여론 분위기를 조성하며 감사 업무의 원활한 개발을 지원하고 촉진시킨 정부 청사의 "2006 Annual Financial Budget Implementation Audit Plan"을 3 번째로 전달했다. 이 프로그램의 요구 사항에 따라 지구 재무 국, 지방세 국, 15 개 지구 직접 예산 단위가 감사를 받았다. 지방 세무 조사와 연계하여 21 개 주요 세원 출자 기업에 대해 감사 조사를 실시하여 5 개 부동산 기업 및 건설 및 설치업을 감사하고 해당 지역의 5 개 복지 기업에 대한 특별 자격, 세금 징수 및 감면을 실시했습니다. 감사 수사.
감사를 통해 총 3677 만 위안의 불법 자금이 발견 됐고 법에 따라 67 만 위안의 벌금이 부과됐다. 감사 결과에 따르면, 지방 및 지방 세무 국은 세무 징수를 늘려 여러 창고에서 2 천만 위안을 달성했습니다. 우리는 5 개의 대규모 사회 복지 기업에 대한 특별 감사 조사를 실시하고 지구 지도자들과 지방 정부 지도자들에게 특별 보고서를 작성하고 "사회 복지 사업은 누가 유익합니까?"라는 메시지를 썼습니다. "복지 사업 관리에 장애인 배치 문제, 일부 복지 기업의 납세 지불, 사회 복지 사업 부족, 복지 사업의 효과적인 감독 미비 등의 문제와 시정부 및 지방 감사원의 공개 문제. 지방 정부와 지역 사회는이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현재 감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방 정부는 사회 복지 기업의 자격, 관리, 감면 및 면제에 대한 특별 조사를 시작했다.
최근 우리는이 단계에서 예산 집행 감사 보고서를 발급했으며, 지구 총재 사무실에서 보고서를 청취합니다. 감사 국은 기다렸다가 의지하지 않았고 즉시 문제 개선 및 추적 및 검증 작업에 투자했으며 모든 감사 대상 부서는 현존하는 문제를 심각하게 수정하고 감사 결정을 이행 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피드백 통지"를 받았습니다.
재무 감사
우리는 5 명의 감사 팀으로 나눌 수 있도록 전체 직원을 조직하고 5 개 부문에 대한 2005 년 자산, 부채, 이익 및 손실을 감사하기 위해 10 일을 사용했습니다. 총 20 억 1 천 3 백만 위안의 불법 자금이 발견되어 이에 상응하는 벌금이 부과되었으며 총 25 만 위안이 징수되었습니다.
선도 간부 경제적 책임 감사
올해 지방 자치위원회와 시정부가 경제 책임 감사 업무를 강화하기위한 의견을 발표 한 후 지구위원회의 지도자들과 지방 정부는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2006] 10 번 파일로 지구로 송부했다. 지방 감사원은 즉시 세 가지 실행 방안을 채택했습니다 : 첫째, 전반적인 상황에 집중적 인 연구가 철저히 정신을 이해하고 깊이 이해합니다. 둘째, 적극적으로 의사 소통 및 조정 조직, 징계 검사 및 공동 부서 감독의 공동 힘을 형성하는 다른 부서. 셋째, 조직 부서의 위임을 받아 처음으로 란산 (Lanshan) 지구의 5 개 도시의 정당과 정부 "최고 지도자들 (Top Leaders)"이 감사를 받았다.
우리는이 수준의 예산 감사를 완료하고 4 명의 주요 간부의 경제적 책임에 대한 출발 감사를 완료했습니다. 당의회 비서관과 다른 5 개 도시 및 시장의 시장에 대한 경제 책임 감사는 하반기에 실시 될 것이다.
투자 프로젝트의 감사 조사
올해 지구 정부는 투자 유치 프로젝트의 진위성과 효과 성을 밝혀 내기 위해 2005 년 투자 진흥 프로젝트에 대한 감사 조사를 실시하여 투자 유치 및 시장 경제 질서 유지에 대한 잘못된 행동을 폭로했다. 15 개 단위를 감사하고 조사한 후, 지방 정부는 1 억 8,550 만 위안을 할당했으며, 실제 투자 작업 완료는 5,038 만 위안으로 지구 연말 평가의 27 %를 차지했다.
또한 교육 시스템의 금융 시스템 감사가 전면적으로 시작되어 교육 구내 5 개 학교의 이전이 완료되었으며 관련 감사가 진행 중이다.
지도자가 감사 문제 제출
올해 우리는 당위원회와 정부의 직원 조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했으며 중국의 마약 도시, 농기구 회사 청원 사건, 청원 회사 청원 회사 청원 건, Yaxiang 시멘트 공장 청원 건, Yanshi 철도 이중 궤도 건설 프로젝트에 관한 경제적 분쟁의 사례를 지속적으로 받아 들였습니다. Jifeng Blanket Factory의 탄원 사건을 포함한 6 건의 프로젝트를 감사하고 조사하여 당위원회와 정부가 진실을 찾고 올바른 의사 결정을 내릴 수있는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둘째, 당원의 진보 된 본질을 유지하기위한 교육 활동의 개발
지방 감사원 (District Audit Office)은 감사 업무의 실제 작업에 긴밀히 접촉하고 정당 구성원의 진보 된 성격을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그리고 신중하게 교육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교육 활동은 동원 학습 단계, 분석 및 평가 단계, 정류 및 개선 단계의 세 단계로 구분됩니다. 기관의 전체 23 개 당원 및 기타 직원이 행사에 참가했으며 등록 비율은 100 %에 도달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당사자 집단의 독창성, 결속력 및 전투 효과가 지속적으로 강화되었으며 당원의 진보되고 순수한 본성이 완전히 입증되었으며 감사 업무의 질과 강도가 크게 개선되었으며 지구위원회, 지구 정부 및 상위 수준의 사업 기관의 통제를 받았다. 완전한 확증은 또한 사람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습니다. 이 첨단 자연 교육 활동의 특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측면이 주로 있습니다 :
지도자는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첫째, "최고 지도자"프로젝트로서, 주요 지도자들은 선도 그룹의 리더로서 봉사하고, 특정 연구를 개인적으로 조사하고 배치하고, 정상적인 업무 계획을 포함 시켰습니다. 둘째로, 분업은 세심하고 위아래로 접촉, 프로젝트 형성, 조직 및 구현, 정보 홍보, 파일 관리 및 요약 스케줄링의 특정 작업을 담당하는 특수 인력을 배치합니다. 셋째, 팀원들은 주도적으로 자신의 경험과 독서 노트를 썼으며, 대화와 교류 활동을 주도하고, 자신의 문제를 철저히 조사하고, 정류와 개선을 심각하게 수행했으며, 당원과 주요 간부의 주도적 인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높은 파티원 비율
23 개 모든 당원이 교육 활동에 참여했으며, 다른 감사원도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했으며 전체 참여율은 100 %에 달했습니다. 특히 은퇴 한 퇴직자와 퇴직 한 당원은 활동 참여를 강력히 요구하고 있으며, 모든 링크는 누수가없고, 불안정하며, 오래 된 당원의 모범적 인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당원들이 적극적으로 학교에 참여하고 좋은 교육을받을 수 있도록하기 위해 분류 된지도 방법을 채택합니다. 현직 당원은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반나절 동안 공부하고 다른 시간에는 자습을 사용합니다. 옛날 파티원들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집중적으로 공부했으며, 정오에 정부 수사관에서 근무했으며, 또한 구 파티원들의 참여를 돕는 현장 셔틀 서비스도 실시했습니다. 당원과 주요 간부는 독서 노트에 2 만 단어 이상을 써야하며, 각 기사에는 2,000 자 이상을 써야하며, 노회원과 일반 파티원은 1 만 단어 이상을 읽어야하며 기사 당 1,500 단어 이상을 사용해야합니다. 분석 및 검토 및 개선 단계에서 각 당사자는 신중하고 신중하게 개인 분석 및 기타 자료를 작성 및 제출했습니다.
조치를 취하십시오.
우선, 학습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지방 감사 국 학습 시스템", "실무 당원이 구당 회원 학습 시스템을 돕는다", "보충 제도"를 제정했다. 둘째로, 일과 활동을 결합하고 달성하고 승진시키는 일을 잘하십시오. 주된 이유는 학습 시간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학습 자료와 학습 감사 비즈니스의 결합, 프로젝트 내부 감사 및 정당위원회 정부 리더십 과제와 잘 결합하는 것입니다. 셋째, 특수 교육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감사 기관의 특성과 결합하여 "모든 당원은 기치 행사"를 실시하고 현직 당원은 옛 당원과 당원 및 주요 간부가 일반 당원을 도울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당원들이 영묘 혁명에 찬사를 보냈고, 당의 맹세를 되살려주고, 혁명적 전통 교육을 받아들이 기 위해 기념관을위한 Yiman County Ma Muchi 타운십, Yimeng Mother 왕에게 가도록 조직하십시오. 넷째, 관용과 헌신. '더블 더블 벨트', '특별 연회비 지불', '축하 일일 기부금', '방재 구호 활동'등 총 4 회에 걸쳐 기부 한 총 500 원, 일반 당원 300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취약한 그룹을 돕기위한 사심없는 헌신.
광범위한 의견 모집과 평가 및 평가를 통해 현재 현존하는 현저한 문제가 있음을 지적합니다. 감사원이 적고 증가하는 업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 기존의 감사 업무 환경과 시설이 너무 초보적이어서 개발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감사 업무 등 당 그룹을 담당하는 동료들은 주로 책임있는 사람의 의무를 이행하고이 정류에 집중했습니다. "정류의 문제는 누구이며 어떤 문제가 교정됩니까?"라는 원칙에 따라 리더십 팀, 팀원 및 일반 당원은 정정이 완료되고 사람들이 만족할 때까지 자체 정류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구체적인 정류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감사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감히 문제를 드러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조정하십시오. 우리는 감사 기능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당위원회와 정부의 직원 및 조력자로서 의식적으로 행동하고 발견 된 위반 및 위반 사항을 폭로하고 폭로하며 감 사의 실제 상황을 지구위원회 및 지구 정부에 참조 용으로보고합니다. 둘째, 감사원의 열정을 동원하고, 내부 경영에 대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고, 감사 업무의 원활한 개발을 촉진합니다. 6 만 위안 이상의 기금을 모아 노트북 및 플래시 드라이브와 같은 사무용품 6 세트를 구입하여 감사 업무의 요구를보다 잘 충족 시켰습니다. 또한 글로벌 감사 기관을 구성하여 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인원이 분산되어있는 불편 사항을 해결할 수있는 식당을 개설하여 직원의 열정을 크게 이끌어내어 감사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였습니다.
정류 및 개선을 통해 전반적인 상황은 사람들의 마음, 긍정적 인 분위기 및 실무의 좋은 상황을 보여 주었고 간부와 노동자의 정신이 새롭게되었으며 감사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감사의 질과 강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주로 반영 : 리더십 팀의 표준이 크게 향상되었고, 팀의 응집성과 전투 효과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파티원 팀이 크게 향상되었고, 당의 개념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파티원의 고급 성격의 표준 및 요구 사항에 부합하며 정신은 완전히 새롭고 전반적인 상황은 긍정적입니다. 안정성, 조화 및 작업의 좋은 상황. 감사 및 법 집행 수준이 현저하게 향상되었고, 시행 벌금은 100 만원에 달했으며, 감사 결정 비율은 100 %로 재검토와 시위 등의 현상이 없었으며 감사 의견과 제안이 모두 채택되었습니다. 메커니즘.
높은 수준의 대중 만족
행사 기간 동안 우리는 총 3 회의 민주적 평가를 실시했으며 당원과 시민 만족도는 모두 100 %였으며시 당위원회와 지구위원회 감독 팀에 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분석 및 평가 단계에서 당원의 민주적 평가 만족도는 100 %이며, 리더십 팀과 회원은 100 % 만족한다. 정류 및 개선 단계에서 감사원의 활동에 대한 당원 및 대중의 전반적인 의견도 100 % 만족합니다.
셋째, 취해진 조치
감사 업무를 완벽하게 완료하고 감사 품질 및 표준을 개선하고 감사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개발 기회 확보
이 도시의 감사 업무 회의가 열린 후, Lanshan 지구위원회와 지방 정부는 진지하게 연구하고 배치했으며, 3 월 8 일에 전체 지구의 감사와 경제적 책임에 관한 감사 회의가 열렸다. 컨퍼런스의 높은 사양, 대규모 및 우수한 효과는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많이 발생했습니다. 마 용인 (麻 永 district) 당례 위원장과 징계위원회 비서관이 연회를 주관했으며 이영화 (李英東) 상원 의원은 중. 지자체 시정부 감사 회의의 정신을 전했다. 2006 년 감사 계획. 5 개 부서의 책임있는 동역자가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마을, 거리의 시장, 이사 및 재무 이사, 부서 및 부서의 주요 책임자, 금융 감독관, 지방 감사 국의 특별 감사원 및 지구 감사 국의 모든 직원이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지구 정부는 적색 파일을 포함한 1 년 단위의 감사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는 정부가 3 년 연속으로 정부가 제출 한 감사 보고서를 발표 한 해입니다. 우리는이 회의에서 얻은 좋은 기회를 포착하고 사기를 진작 시켰으며 대담하게 감사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명확한 작업 아이디어로 선도적 인 감사 업무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새로운 작업 아이디어를 확인하고 매년 초반에 몇 가지 작업 우선 순위를 파악하여 실제로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노력을 기울여야한다고 주장 해 왔으며 그 실행은 명백합니다. 예를 들어, 연초에 감사의 초점과 감사 요구 사항의 개선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을 확립했습니다.이 목적은 감사 업무를 개선하고 더 나아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아이디어와 우선 순위에 중점을 두어 감사의 방향이 명확하고 감사의 목적이 명확하며 작업 동기가 더 충분합니다.
엄격한 규칙과 규정으로 감사 업무 표준화
업무 목표를 완전히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올해 1 번 : "2006 년 주요 업무 과제 및 평가 인센티브 조치", 2 번 : "Lanshan 지방 감사 국 주요 업무 부문", Circular No. 3 : "공식 문서 관리 강화에 관한 규정", Circular No. 4 : "감사 정보 선전에 관한 규정". 이 네 가지 파일은 감사 작업의 실제 작업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감사 작업, 작업 부서 및 책임 조사의 네 가지 측면에서 일년 내내 작업을 정교하고 정량화하고 감사 문서를 표준화하며 감사 홍보를 강화했습니다. 핵심 혁신을 명확히하고, 작업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하고, 작업 기반을 통합하기위한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우리는 감사의 원칙에 엄격한 요구 사항을 두는 "당사국의 업무 방식 및 청정 정부 이행에 관한 의견"을 공식적으로 작성했다. 현지 감사에서 우리는 감사 단위의 차량 운송을 거치지 않고 스스로 차량 및 식사 문제를 해결하고 국세청을 방문하여 함께 모여 일하러 가서 감사 대상 단위에 발생하는 간섭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재판의 완전성을 증진 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감사 기관 및 감사원의 훌륭한 이미지를 확립했습니다.
효율성 측정을 추적하여 감사 조정 구현
린이시 감사 위원장이 발행 한 감사 결론 이행에 관한 임시 규정에 따라 우리는 즉시 커뮤니케이션 연구를 수행하기위한 전체 인사를 조직하고 연구하고 실행할 특별 연구 그룹을 구성했습니다. 기록 보관소의 정신 및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는 지방 정부 검사 부서, 규율 검사 및 감독, 재정, 세무, 국유 자산 국, 공공 보안 및 기타 부서와시기 적절하게 의견을 교환하고 처음에 합의를 이루었습니다. 취할 수있는 조치는 다음과 같다. 첫째, 감사 피드백 시스템이이 수준의 예산 집행 감사 프로젝트에 완벽하게 구현 될 것이며, 감사 대상 부서는 제한된 시간 내에 감사 국에 감사 문제를 수정하고 감사, 감독 및 재정적 공동 추적을 수행해야한다. 효과 및 후속 감사 시스템은 감사 파일에 저장됩니다. 두 번째는 감사 제안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며, 감사 팀은 감사 제안의 형태로 문제를 부분적으로 식별하고 감사 대상 기업의 재무, 세무 및 권한있는 부서에 통보하고 위의 부서에 서면으로 국에 편지를 요청할 것입니다. 셋째, 처음에는 금융, 세무, 규율 및 사법 기관과 함께 정보 교환 메커니즘 또는 사례 이전 채널을 수립하고 공동으로 감사 결론의 완전한 이행을 촉진하기위한 공동의 힘을 형성했습니다.
조화로운 감사 환경에서 감사 업무 보장
우리는 사람 중심의 원칙을 준수하고, 조화로운 감사 업무 환경을 적극적으로 창안하며 감사에 유리한 조건을 만듭니다. 올해는 당사자 및 일반인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데스크톱 컴퓨터, 랩톱 및 플래시 드라이브와 같은 새롭게 구입 한 사무용품, 스태프가있는 노트북에 이르기까지 전체 인력에 대한 신체 검사를 조직했습니다. 감사관의 흩어져있는 식생활 문제와 식사 불편 문제를 해결하고 장기 스타일을 한층 더 변화시키고 주요 간부의 역할을 수행하며 팀원들은 철저한 자기 관리로 선두 자리를 지키며 지속적인 장기간의 기관 업무를 촉진합니다.
넷째, 다음 단계에 대한 문제, 결함 및 계획이 있습니다.
현재 우리위원회의 업무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지만, 시정부와 형제 자치 단체의 요구 사항 간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주요 문제점과 단점은 첫째, 감사위원회의 명령 제 6 호 시행의 일부 측면은 아직 완전히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둘째, 효과 감사는 철저히 수행되지 않았으며, 셋째, 정보 구조가 더욱 강화되어야한다는 것, 특히 컴퓨터 감사가 뒤처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올해 초에 설정 한 업무 아이디어 및 목표에 따라이 감사원 회의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이해하고 구현하여 혁신을 추구하고 진실을 추구하며 실용적이며 성공적으로 다양한 감사 업무를 완료하기로했습니다. 다음 단계의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정보 구축 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기존 장비 및 웹 사이트를 최대한 활용하고 인력 및 물적 자원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정보 기반 감사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며 컴퓨터 감사 프로젝트 1-2를 최대한 활용하고 감사 절차 및 감사 결과를보다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만들어야합니다.
둘째, 핵심 프로젝트의 감사를 강조해야합니다. 올해의 감사의 초점으로 농업 특별 기금과 농촌 재정을위한 "3 세대 관리"기금의 관리와 사용을 강화하고 풀뿌리 수준에서 풀뿌리 경제 모순과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정부 투자 프로젝트의 감사 및 감독을 강화하고 건설 분야의 위반 사항을 엄격하게 조사합니다.
셋째, 우리는 감사 팀 구성을 강화해야합니다. 감사 팀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과학적 리더십과 과학적 관리를 강화하고 개척적이고 혁신적이고 능동적 인 직원을 양성하며 고품질의 높은 수준의 비즈니스 인재를 양성합니다.


2005 년 6 월 21 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