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연설

대학 입시 동원 회의에서 강사 대표의 연설


대학 입시 동원 회의에서 강사 대표의 연설

교사와 학생 :

오늘 고교 입학 시험에 참석하여 선생님과 급우들의 연설을 듣고 나는 당나라 시인 지아 다오의시를 생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칼을 갈아서 10 년 동안은 서리 뽑기를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서리의 칼날과 같은 칼을 갈아 입는 10 년은 실제로 시도한 적이 없으며, 오늘 내가보기를 바라고, 내가 10 년 동안 연삭 한 칼이있다. 나에게 불공평 한 것들이있다. 사실, Jia Dao는 자명 한 검이며, 10 년 동안 열심히 일하기를 원하고 마침내 재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나는 자신감이 좋고 자존심을 좋아하는 Jiadao를 좋아합니다.

학생들은 유치원 교육이 아니며 11 년 동안의 검열, 11 년간의 고난과 노력, 11 년간의 영광과 꿈, 그리고 80 일 이상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대학 입학 시험의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대학 입학 시험은 인생의 분수령이됩니다. 대학 입학 시험 결과의 차이는 여러분 한 분 한 분 한 분과 개발 기회가 다른 분과 다른 사회 경제적 지위로 이어집니다.

대학 입학 시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시험을 준비하고 마지막 기회를 잡아야하며 자신의 성공을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그래서 지난 80 일 동안을 어떻게 파악합니까? 나는 네 가지 제안을하고 싶다.

Gorky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가 높을수록 자신의 재능이 더 빨리 발달합니다! 대학 입시를 위해서는 각 학생들이 분명한 목표를 가져야합니다. 목표는 분명합니다. 우리는 발전의 방향을 가지고 있으며, 어려움을 극복 할 수있는 용기와 동기 부여가 있습니다.

둘째, 강한 자신감이 있어야합니다. 2008 년 원자바오 총리는 금융 위기를 해결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 할 때 한 마디로 말했습니다. 위기 상황에서 핵심은 금보다 더 중요한 용기와 자신감을 모으는 것입니다. 신뢰는 국가의 생존과 발전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사람의 생존과 발전을 도울 수있는 신념입니다. 일반적으로 물이없는 경우 수명은 불과 7 일이지만, 아이티에서는 수명 제한 기록이 반복적으로 깨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10 일 또는 20 일 동안 폐허에서 살아 남았습니다. 그들은 무엇에 의존하고 있습니까? 그것은 당신이 살고 싶다는 믿음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반 친구들에게 말해야 만한다. 대학 입학 시험에서, 점수는 점수보다 더 중요한 용기와 자신감을 갖는 것이 핵심이다. 점수는 순간을 결정하고 신뢰는 평생을 결정합니다.

세계에 광고가 있습니다.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하십시오. 대학 입학 시험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여 우리가 할 수 있다고 굳게 믿어야합니다. 자신감은 진정되고 침착하며 변화하고 미소 지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혼란스런 상황에서 혼란스러운 학생들이 시험실에서 자의식을 느끼고 다른 학생들에게 방해받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자신감이 부족한 학생은 주위를 둘러보고 다른 사람들이 쉽게 간섭 할 수 있으며, 자신보다 더 많은 것을보고 마음이 당황하며 다른 사람들을 볼 때 불안해합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은 나보다 더했다. 다른 사람이 서류를 제출 한 경우, 청구서를 지불하지 않습니까? 따라서, 자신감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부 학생들은 지식면에서가 아니라 자신감이 부족하여 대학 입학 시험에 합격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까? 항상 긍정적 인 태도를 유지하고, 끊임없이 자신에게 긍정적 인 힌트를 주며, 자신을 격려하는 메모를 작성하십시오. 너무 불안해 할 때 숙제를 줄이고 선생님, 급우 및 친구들과 대화 할 시간을 가지면 가족의 우울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마음 속에 지루하지 않고시기 적절하게 내면의 우울증을 해소해야합니다.

셋째, 과학적 방법이 있어야합니다 : 계획에 따라 : 계획에 따라 일일 및 주간 검토, 누락을 피하고 관련성을 높이고 검토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휴식과 휴식에 더 많은 시간을 확보하고 부모, 교사, 급우들은 말하고 마음을 넓 힙니다. 따라서 계획이 너무 빡빡해서는 안됩니다.

나는 시간표를 가지고 있는데 아침에 1시에 일어나서 1 시간의 영어 단어와 1 시간의 역사를 가지고있다. 나는 먹기 전에 정오에 10 가지 문제를 풀어야한다. 나는 월요일, 수요일, 화요일, 영어, 주간 저녁에 2 시간 동안 서류를 완성해야한다. 금요일에 수학 4 개 언어, 영어 단어를 암기하는 데 1 시간,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1 시간의 역사를 사용합니다. 일요일 종일 과외. 휴식 시간은 6 시간 미만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효율성 전쟁이 아닌 완전히 피로한 전쟁입니다.

강조점이 있습니다 : 분야에서, 우리는 불충분 한 분야와 약한 고리에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어려움에 중간 어려움의 어려움에 초점을. 그러나 당신이 그것에 집중할 때, 당신은 겸손해야하고, 그것을 돌 보지 말고, 장점을 지키고, 불리한 점도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실습 능력 : 시험 시간 분배 기술, 복습 기술, 응답 기술 등. 기술의 중요성에 관해서, 우리 학교는 과거에 실제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을 피하십시오 : 작업 습관은 흐름과 함께, 의도적으로 변경하지 마십시오. 테스트가 흐름과 함께 가자. 결과에 대해 너무 생각하지 마라. 결과를 너무 많이 고려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밴쿠버 동계 올림픽에서 중국 여자 저우 양은 단거리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1500m 챔피언을 차지했다. 게임 도중 Zhou Yang은 "그 당시에는 마음이 공백이었습니다. 결국 미끄러 웠고 마지막까지 미끄러졌습니다."그러나 학생들 중 일부는 시험 실에 들어갔을 때 자신의 시험 점수를 설정했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들은 서둘러있었습니다. 자신감이 없어집니다. 이것은 심리학에서 "목적의 찢어짐"이라고 불립니다. 잘 놀고 싶은 손이 흔들리고, 발을 잡고 자하는 발이 흔들리고, 이기고 자하는 마음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러한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너무 많은 중요성을 부여하면 긴장되며, 긴장하면 급격한 심장 박동, 불안 및주의 산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일련의 부작용은 우리의 재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하고 궁극적으로 우리의 실패로 이어질 것입니다. "흔들리는 목적", 즉 목적이 강할수록 성공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Zhuangzi"는 그런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갬블러가 도둑질을하기 위해 잔해를 가져 가면 거의 모든 도박에서 이기고, 도박을하기 위해 1 만 골드를 쓸 때 패배합니다. 이것들은 시험에서 결과와 점수를 과대 평가하지 말고, 놓아두고, 과정에 집중하십시오.

넷째, 원자바오 (溫家寶) 총리는 올해 두 차례 회의가 끝난 후 기자 회견에서 "백 퍼센트와 90 퍼센트의 절반이있다"고 말했다.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 마일 걸리고, 겨우 90 마일 떨어진 곳이 절반입니다. 일을하는 것이 더 어려울수록 성공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더 심각합니다. 종종 사람들이 일을 잘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지난 80 일 동안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지만 이전의 노력 끝에 학생들은 피로와 지루함을 느끼기 쉬우 며 낮은 내부 관성을 발달시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열정과 열정을 유지하기 위해, 끝까지 웃으며 끝까지 웃을 수 있도록 여유를 극복하도록 상기시켜야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대학 입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며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둘째 날, 한 학생이 교실 뒤에있는 칠판 포스터 (두 눈과 경쟁)에 문장을 썼습니다. 나는 이것이 치열한 경쟁을 묘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 그것은 두 눈, 경쟁하기 시작해야하고 밤에는 조명을 끄고 경쟁해야한다. 우리 모두 꿈에서 대학 입시를 꿈꿉니다.

3 학년의 근면과 투쟁은 힘들지만 우리는 좋은 미래와 우리의 삶을위한 행복한 기억을 가질 것입니다.

선생님들, 학생들, 대학 입학 시험 뿔의 경적은 이미 울 렸습니다. Tagore는 "지옥의 부드러움 만이 우리가 하늘을 창조 할 수있는 힘을 다듬을 수 있으며, 피를 흐르는 손가락 만이 세계의 백조의 노래를 선사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동급생은 망설이지 말고, 질투하지 말고, 혼란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감을 강화하십시오. 열심히 공부하고 대학 입학 시험의 기적을 창조하십시오.

이 기사를 읽은 사용자는 다음 문서도 읽습니다.

[수업 교사 경험 교환 연설 : 행복하고 행복한 수업 교사가 되십시오] [학교 교사의 경험 : 대화는 좋지만 학생들의 사생활을 파기하지 마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