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및 그룹 관련 > 고급 교육

파티 헌법의 경험을 배우기


파티 헌법의 경험을 배우기

당의 건설을위한 정당 헌법의 공식 구성은 당의 성격, 이데올로기, 이념과 신념, 투쟁의 목표 등을 규정하는 조항에 주로 반영된다. "중국 공산당은 중국 노동 ​​계급의 선두 주자이며 중국 국민과 중국 국가의 선봉이기도하며 중국 특성을 가진 사회주의 원인의 핵심이며 중국의 선진 생산력 개발 요구를 대표한다. 중국의 선진 문화의 방향을 대표하고 압도적 인 대다수의 중국인들의 근본적인 이익을 대표합니다. " 당사자의 성격에 대한 최초의 정당 헌법의 조항과 비교할 때, "두 선봉", "하나의 핵심"및 "세 가지가 대표하는"것은 당사자의 성격을 규정하는 근본 원칙이 아닙니다. 일관성있게 일관성있게 준수해온 당의 본질에 대한 논리적 발전. 제 16 차 헌법 개정안에 대한 의회의 결의안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의 본질에 대한 표현은 당의 역사적 발전과 현실에 부합하며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며 당원 다수의 열정, 이니셔티브 및 창의성의 가장 광범위한 동원에 도움이된다. 사람들의 광범위한 대중이 공동으로 중국의 특성으로 사회주의를 건설하도록 이끌었다. " 당시 류 샤오키 (Liu Shaoqi) 동지는 "일곱 당 헌법은"중국 국가와 중국 국민의 승리와 해방을 보장하는 당의 헌법 "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우리는 또한 16 대 당 대회의 헌법이 반드시 중국 국민과 중국 국민의 승리와 회복을 보장하는 정당 헌법이 될 것이라고 단호하게 믿을만한 모든 이유가 있습니다. 당의 실제 생활은 당의 헌법이 "종이 수단"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한다. 그것은 의미심장 한 것이 아니지만, 당의 진보와 후퇴, 성장과 수축, 승리와 좌절과 관련이있다. 당이 권력을 잡은 후에, 그것은 또한 국가의 정치 및 법률 시스템의 창설, 이행 및 지속적인 자기 개선과 관련이있다. 당의 국민 회의에서 확인하고 당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정당 헌법은 당 조직을 가지며 당의 정치적 명제를 이행하고 당의 삶과 노동 질서를 유지하며 전 국민의 사회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영향.

당의 통치 능력을 강화하는 임무는 모든 수준의 당위원회와 주요 간부들이 상황을 과학적으로 판단하는 능력, 시장 경제를 통제 할 수있는 능력, 복잡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 법에 따라 통제하는 능력,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할 수있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을 요구합니다. 새로운 정당 헌법은 또한 "당의 주요 기관과 당원 및 주요 간부의 감독을 강화하고 내부 당의 감독 체계를 끊임없이 개선해야하며 당의 징계 기관에게"당원과 주요 간부들의 권력 행사를 감독 할 권한 "을 부여해야한다고 규정했다. 우리당 당국의 역사상 처음있는 일입니다. 분명히, 이러한 모든 조항은 당원 건물을 더욱 강화하고 향상시키는 데 필요하고 중요합니다. 제 16 차당 당의회 결의안은 새로운 상황의 새로운 과제에 대한 요구 사항에 적응하고, 당내 자체 건설에서 얻은 새로운 경험을 그려 내고, 당 정당에서 당 정당과 당 지도부에보다 명확한 문제를 제기하는 것으로 지적했다. 이 요청은 새로운 건물 건설 프로젝트를 종합적으로 홍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장쩌민 (Jiang Zemin) 동지가 당을 관리하고 당의 일에 당을 엄격히 관리하는 원칙을 이행해야한다고 주장한 첫 번째 기사에서는 "당의 체제를 엄격히 준수하고 당의 제도와 규정에 따라 행동하라"고 강조했다. . 첫째, 당의 간부들은 당의 헌법 인식을 강화하고 헌법을 의식적으로 준수하고 그들의 헌신을 그들의 성스러운 의무로 유지한다는 것을 경험은 증명했다. 즉, 우리는 당의 본질, 내용, 규정 및 효과성에 대해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헌법 시행에 대한 높은 책임감을 갖고, 헌법의 지침을 준수하고, 행동을 표준화하고, 당의 장단점을 평가하고, 헌법을 의식적으로 적용해야합니다. 당의 생애에서 우리는 당의 헌법 위반에 대해 단호하게 싸워야하고, 의의 문제로 "규칙과 장을 지켜야한다"고 간주해야하며, 당 전체의 동지들의 노력에서 우리는 헌법과 당의 구성을 주체로 끊임없이 풍요롭게하고 향상시킨다. 당의 내부 법률 및 규정의 건설. 현재 일부 당 조직은 약하고 흩어져있다. 그들의 구체적인 징후 중 하나는 당 정당에 충분한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시행이 약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당내 추악한 부정 부패 현상은 반복적으로 금지되고 일부 사례는 점점 심각 해지고 있는데, 중요한 이유는 정당 헌법을 비롯한 당내의 법과 규정이 준수되지 않았고 당 헌법의 심각한 위반조차도 형벌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비정상적이고 위험합니다. "법은 자기 자신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정당 헌법은 자연스럽게 효력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파티 헌법을 의식적으로 준수하고 실천하는 수만 명의 당원과 간부를 통해서만, 우리 당은 영원히 살며 무적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은 당과 국가가 나아갈 때마다 당 구성에 상응하는 반성이있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1992 년 10 월 제 14 차 중국 공산당 대회는 중국의 특징과 당의 기본 노선과 일련의 원칙과 정책들을 당의 헌법에 포함시키는 사회주의 건설 이론을 처음으로 썼고, 사회주의 시장 경제 체제의 확립과 내외부의 이행을 증가시켰다. 포괄적 인 개방과 영성 문명 건설 및 민주주의 및 법률 시스템 구축과 같은 중요한 내용. 1997 년 9 월 제 15 차 중국 공산당 대회에서 덩 샤오핑 이론 (Deng Xiaoping Theory)이 당의지도 이데올로기로 자리 잡았고, 중국 공산당은 마르크스 - 레닌주의, 마오 쩌둥 사상, 덩 샤오핑 이론을 행동 지침으로 정의했다. 당 헌법은 또한 당원들과 당 간부들이 양심으로 Deng Xiaoping 이론을 연구해야한다고 규정 한 Deng Xiaoping Theory에 관해 썼다. 제 16 차 전국 총회 헌법 개정은 지난 13 년간의 당 진보를보다 집중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13 년의 성과는 새로운 정당 헌법의 기초이며, 13 년의 경험은 새로운 정당 헌법의 기초입니다 .13 년의 혁신은 새로운 정당 헌법의 근원입니다. 지난 13 년간의 기본 경험을 종합적으로 요약하여 우리 당은 지난 13 년간의 이론적 성과와 실제 성과를 더 자세히 요약하고이를 제 16 차 대회의 당 구성에 집중적으로 썼다. 4 개 메이저 대회 이후 최대의 진보와 성취감.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