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Wen Daquan > 프로그램 에세이

산림 해충 방제 프로그램


1 부 : 산림 해충 방제 프로그램

산림 해충과 질병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산불"입니다.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 산림의 건강한 발달과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는 것은 현대 임업의 발전, 산림 해충 관리의 최고 목표 및 임업의 훌륭한 임무입니다. 하드 스테이지를 공격하는 "개최 단계"의 과학적 움직임, 장기적인 정책, 과제는 무겁다.

운남성은 큰 산림 지방이며 산림 해충 관리에 막대한 부담을주는 지역입니다. 운남성의 산림 해충 예방 및 관리에있어 가장 어려운시기는 20XX 년으로, 첫 번째로 고온으로 인해 산림 지역의 삼림 지역은 처음으로 6 억이 넘으며 산림 면적의 3 %를 차지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두 번째는 약 2 억 마리의 곤충이 살고있는 지역으로, 윈난성 동부와 윈난 북동부의 구이 저우 (Guizhou) 중서부에서 가장 해를 끼치며이 지역에서 임산물 해충 중 2 번째로 높은 해충 발생률을 보이고있다. 임업 검역 해충의 지속적인 도입으로 산림 해충 방제에 새로운 과제가 제기되었습니다.

국가 산림청, 주정부위원회 및 지방 정부의 지도력과 지원 아래 윈난성의 산림 해충 방제청은 행정 법 집행을 강화하고 행정 관리를 강화하며 과학적 예방 및 통제를 시행하고 극히 어려운 환경에서 20XX 이 지역은 임산물 4,478,800 뮤를 예방하고 임산물과 임산물의 격리율은 95 %에 이르렀고 묘목의 검역 속도는 99 %에 이르렀고 감시 범위는 88.97 %에 이른다. 연초에 제안 된 목표 관리 지표를 완성하는 동안, Yunnan의 산림 해충 예방 및 관리를위한 몇 가지 유용한 경험을 요약하고 탐구합니다.

먼저 다섯 개의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첫 번째는 통일 된 조직과 조정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지방의 16 개 시정부는이 지역의 유해한 산림 해충의 예방 및 치료에 대한 통일 된 조직, 조정 및 명령을 담당하는 산림 해충 예방 및 통제를위한 주요 조직을 구성하고 산림 방위 부서가 일일 관리 및 임업 개선을 책임 지도록 권한을 부여합니다. 소나무 나무 선충 류 책임 제도를 예방하고 대우하기위한 시스템 내 모든 수준의 임업 당국 시스템은 모든 수준의 임업 부문에서 소나무 나무 선충 류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정부 직원 및 조수의 역할을 전적으로 제공하며, 산림 해충 방제 작업 조정 된 명령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모양을 취했습니다.

두 번째는 예측 및 예측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지방 산림 국방부는 팀, 시설 건설, 관리 방법 등을 통해 1935 년 모니터링 지역을 더욱 강화했으며, 1899 개 일반 모니터링 및 예측 지점, 일부 타운십, 산림 농장 및 관리국의 모니터링 포인트가 새롭게 강화되었습니다. 이 지역의 주요 산림 해충으로 감염된 지역의 카운티, 마을, 마을을 망라하는 모니터링 네트워크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었으며, 감시 지역이 17,179,700 mu이고 모니터링 적용 범위가 88.97 인 3,427 개의 상근 및 시간제 인사 모니터링 및 예측 팀이 형성되었습니다. %, 주,도, 군, 마을 및 마을 5 수준 산림 해충 방제보고 체계가 개선되었으며, 예측 및 예측 능력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임업 해충에 대한 갑작스런 응급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주정부 산림청은 비상 사태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산림 해충 관리, 조기 경보 및 격리, 재해 예방, 비상 대응 및 예방 및 통제 관련 법규를 중시하고 강화합니다. 정부가 주도하고 관련 부처가 참여하고 다양한 수준의 산림 방위 국이 수행하는 산림 외계인 해충 및 중대 사건에 대한 비상 사령부 조직을 설립하고 소나무 선충 류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위한 비상 계획, 재료 및 기술 예비비를 책정했다. 지방 임업 산림 방위 부는 외계인 해충 퇴치를위한 20XX 연도에 비상 계획에 따라 현장 조사, 모니터링,보고, 계획, 조직 및 파견 작업을 적시에 수행하여 오염 제거 작업의 원활한 개발을 보장했습니다.

네 번째는 산림 해충에 대한 과학적 예방 및 제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소나무 나무 선충류, 작은 진딧물, 소나무 유충, 소나무 발의 나방과 같은 질병 및 해충의 조사, 특히 운남의 소규모 진딧물이 나타내는 굴착 병 해충의 발생 및 피해 조사를 강화하십시오. 모니터링과 예방은 예방 및 치료 프로그램의 개발을 과학적으로 예방하고 통제 할 수있는 기반을 마련해주었습니다. 지방 산림 방위청은 지난 겨울 겨울과 봄에 발생한 곤충에 대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그 위험성과 예방 및 통제상의 어려움에 따라 지방에서의 예방 및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주요 산림 해충 관리를위한 핵심 분야를 제안했다. 가장 좋은 기회를 누리고 자본 투자를 집중 시키며 획기적인 조치를 취하고 기타 예방 및 통제 조치를 취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작은 메뚜기 피해 지역을 어느 정도 통제합니다.

다섯 번째는 목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목표 관리는 산림 해충 방제를위한 정부와 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산림 방위청은 목표 관리 책임 제도의 시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였으며 모든 정부 차원의 지원과 관심으로 재해율, 무공해 예방 률, 측정 및보고의 정확성, 생산 지역의 격리 율 등을 포함한 새로운 관리 시스템이 이 지역은 서서히 자리를 잡았고, "2 선 대상 관리 책임 시스템"이 구현되었습니다. 오염 방지 비율, 측정 및보고의 정확성 및 생산 지역의 격리 율은 해당 지방의 모든 수준의 임업 당국의 목표 평가 내용, 보상 및 처벌,보고 및 주요 책임에 포함됩니다. 사고 조사 및 통보 시스템도 개발 중입니다.

둘째, 네 가지 강점을 높이십시오.

첫째, 행정 집행을 강화하십시오. 20XX 년에 Yunnan Senfang General Station이 설립 된 이래로 23 년 만에 가장 큰 법 집행 기관이었으며, "행정 법 집행"이 그 종착역의 주요 기능으로 언급되었으며, 최초로 균일 한 드레싱 법 집행을 시행하고 XX 국가 식물 위생법을 완전히 해결했습니다. 공포 이후 법 집행을 위해 차려 입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사업의 직원은 "지방 정부 외무 센터"검역소의 사회 복지 사업에 참여하도록 파견됩니다. 지방의 검역 종자, 묘목 및 재목의 비율은 99 % 였고 상업용 목재 및 주요 산림 제품의 검역 비율은 95 %에 달했고 동시에 법 집행의 원천이 증가했으며이 지역으로 옮겨진 검역 프로젝트도 재검토되었다. 강도, 임업 해충의 침략을 방지하기 위해 지방은 "식물 식물 위생 증명서"와 컴퓨터의 온라인 전송을 구현했습니다.

두 번째는 재정 지원을 늘리는 것입니다. 자금 조달은 산림 해충 방제 프로세스를 발전시키는 데있어 강력한 보장입니다. 국가 및 지방 재정은 매년 운남성의 산림 해충 통제를 증가 시켰으며, 20XX에서는 20XX에 비해 산림 해충 방제비가 4 배 이상 증가했으며, 사용 범위를 정하고 지시를 내리고 관리를 강화함으로써 핵심 영역의 관리가 보장되었습니다. 자금 조달 및 투자 혜택.

세 번째는 홍보 및보고의 강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산림 해충 방제를위한 "여론 선전 강화"라는 국가 산림청의 요구 사항에 따라 "운남 임업 해충 방제 및 통제보고 프로그램"이 제정되고 발간되었으며 선전 보고서, 이데올로기, 홍보 및보고 초점, 방법 및 양식, 보상 메커니즘 조직 지도자들은 분명한 규제를 내 렸으며, 지방의 모든 수준에있는 산림청의 주요 지도자가 예방 및 통제 사업처럼 개인적으로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항상 파악하고 파악해야한다고 요구했습니다.

네 번째는 비즈니스 교육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산림 해충 방제 작업은 강력한 종합 비즈니스, 높은 전문적인 요구 사항 및 빠른 기술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방 및 통제 사업에 대한 지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2005 년에는 검역관, 소나무 선충 감시, 예방 및 치료, 코코넛 잎 벌레 예방, 작은 메뚜기 종합 통제, 소나무 애벌레 바이러스 증식 및 산림 통제를위한 핵심 교육 과정을 조직하고 교육 전문성을 강화했습니다. 500 명 이상의 사람들이 지방의 풀 타임 파트 타임 산림 수비 요원의 35 %를 차지합니다. 소나무 나무 선충류에 대해서는 중국 산림 학회의 유명한 전문가들에게 운남에서 특별 강연을 가졌습니다.

셋째, 네 가지 변형을 촉진합니다.

국가 산림청의 요구 사항에 따라 산림 해충의 예방과 통제에있어 새로운 방식 인 "4 가지 변형"이 강화되어 예방 및 통제 사고가 재 처리에서 예방으로 변경되었으며 예방 및 치료 전략은 증상의 치료 및 증상 치료를 기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예방 및 제어 모드가 일반 관리에서 엔지니어링 관리로 변경되고 제어 효과가 화학적 제어에서 생물학적 제어로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20XX에는 작은 진딧물의 통제를위한 효과적인 약물의 과학적 실험 및 스크리닝, 작은 진딧물의 전파 및 유해한 지역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새로운 도약과 발전, "프로테아제 바이러스 확산 기술" 효과적인 사용으로 윈난성은 소나무 유충의 생물학적 방제를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을 수있었습니다. 용레, 마이 트레 야, 예멘 및 기타 재해 지역의 유명한 소나무 유충은 8 년 이상 재해를 지속적으로 통제 할 수 있습니다. 방글라데시의 임업 해충에 대한 새로운 예방 개념은보다 큰 변화를 겪었으며, 생물학적 방제를위한 새로운 방안의 실행은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 왔으며 재해 예방과 완화의 방안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모니터링 + 예방 예방 + 생물학적 관리"를 갖춘 새로운 저비용 지속 가능한 방재 및 제어 모델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넷째, "12 번째 5 년"새로운 목표

지방 산림 국방부는 "제 12 기 5 년"XX 년에 산림 해충 발생률을 4 % 이하로, 재해율을 5 % 이하로, 무공해 방지율을 80 % 이상으로 제 안해야한다고 제안했다. 제품 운송 검역 비율이 90 % 이상에 이르렀고 모종의 검역율이 98 %에 이르렀으며 산림 해충 피해의 확률을 단호하게 줄이며 운남에서 산림의 신속하고 건전한 개발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추진하고 동시에 4 가지 새로운 주요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 변화를 촉진하고, 산림 해충 방제를 "재난 구호"에서 "예방 지향적 인"으로 변경하고, 혁신을 파악하고, 산림 해충 방제 체계에서 특정 예방 및 통제 행동을 시장에 점차적으로 밀어 넣는다. 전쟁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작은 메뚜기와 싸우는 기금의 기술적 인 인력에 집중하고, 두 번의 전멸 전쟁을 조직하고, 적극적으로 질병을 제거하고, 운남을 침략하는 주요 임업 외계 해충을 멸종시킵니다.


2 부 : 산림 해충 방제 프로그램

첫째, 포플러 잎 해충

주로 양 Xiaozhou 나방과 양 팬 나방으로 연간 5 ~ 6 세대가 발생하며 동시에 2 마리의 곤충이 발생하며 동시에 해를 끼치며 세대가 겹치며 5 월 초부터 10 월말에 걸쳐 발생합니다. 유충의 유충은 몸의 전후에 대추 종양이 있으며 잎은 굴러 져 밤에는 먹이로 나오게됩니다. 유충 애벌레의 유충은 노란색 종축 밴드를 가지고 있으며 육체 전후의 육종은 회색이며 짧은 짧은 털을 가지고 잎을 침범하여 두꺼운 정맥과 잎자루만을 남긴다. 손상이 가벼울 때, 잎은 그물처럼 뾰족하고, 포플러의 성장은 막히고, 손상이 무거울 때, 잎은 "가벼운 줄기"를 만들기 위해 먹고 포플러의 성장은 감소합니다. 예방 및 치료 방법 :

1. 성인 깃털은 차세대 곤충의 밀도를 줄이기 위해 검은 빛으로 갇혀 있습니다.

2. 3 % 고농축 페녹 시카브 1000 배액, imidacloprid 100 배액 및 1000 배 희생 용액으로 제어하십시오.

3, Beauveria bassiana 높은 sporopollen, 센 Debao wettable 분말 스프레이 에이커 스프레이 또는 분말 당 15-20 그램.

4, 0.7 이상의 캐노피 폐쇄 정도에서 숲은 1.2 %의 쓴맛이 나는 유화 가능한 유유 35-40 그램 / 에이커를 사용하며, 약물의 비율은 디젤 9 종, 아침 또는 저녁 조절과 함께 약 1 부입니다.

둘째, Huyou 수지 질병

또한 잇몸 질환으로 알려진이 질병은 주로 유해 지점, 줄기뿐만 아니라 유해한 잎, 과일, Huyou의 동결 후 일반적인 질병이며, 질병은 회색 갈색이고, 질병은 젤라틴과 증류기의 곡물 냄새를 일으켜 건조한 가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지어 나무 전체가 죽어 죽습니다. 예방 및 치료 방법 :

1, 작은 나뭇 가지의 발병률, 화상을 잘라.

2, 주요 줄기, 질병의 주요 지점, tobuzin로 닦았 나이프로 깨끗이 긁힌.

3, 50 % 카르 벤다짐 100 번, 같은 양의 보르도 액체 스프레이.

셋째, 배 부식

갈색 반점 병으로 알려진이 질병은 보통 잎과 새싹에 해를 입히고 조기 퇴행을 일으키며 병변은 잎의 반대편에 황갈색의 팽창을 형성하여 5-7 개의 가시를 생산하며 심한 경우 잎은 죽고 심지어 묘목도 사망합니다. 침략 당하면서 기형을 유발할뿐만 아니라 먹을 수도 없으며 매년 5 월 중순에 시작하여 7 월 중순에 끝납니다. 예방 및 치료 방법 :

1. P. glabrata는 형질 전환 기생충이기 때문에 배 정원에서 5km 이내에 아무 노송 나무도 심을 수 없습니다.

2, 물과 비료 관리를 강화, 식물, 요소, 칼륨 황산 화합물 복합 비료 1-3 당 나무, 묘목의 저항을 증가 트리 0.5 kg, 도랑 응용 프로그램, acupoint 응용 프로그램의 결과.

3. 번식 또는 심기 저항력 품종.

4, 20 % triazolone EC 2000-2500 회 액체 또는 15 % 파우더 녹이 1500-2000 회 액체, 발생 기간은 10 일에 한 번, 연속 3 회 스프레이 할 수 있습니다.

넷째, 배

매년 10 세대 이상의 위험한 잎이 발생하며, 새싹 꼭대기의 잎은 심각하게 손상되며, 손상된 잎은 앞면의 뿔 모양으로 굴러 들어가 수축하고 진딧물은 잠복한다. 광합성에 영향을 주므로 배나무의 성장이 차단됩니다.

제어 방법 : 배 나무 발아 단계, 10 % imidacloprid 3000 배, 50 % anti-Polycarb 2000 배 제어. 5. Huyou의 부동액 처리 및 수목 복원

죽은 나뭇 가지를 잘라 내고 시들어 진 잎사귀를 제거하고 상처 부위를 페인트, 바셀린 등으로 바르고 같은 양의 보르도 혼합물, 돌 유황 혼합물 또는 1000 번 카르 베다 짐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질병 감염을 통제하십시오. 라이트 트리를 고정시키고 0.3 % 우레아와 0.2 % 인산이 수소 칼륨 용액을 사용하고 뿌리 드레싱을 2 ~ 3 회 실시하십시오. 무거운 나무를 동결시키고, 유기질 비료를 완전히 발라주고, 토양을 가꾸는 것이 더 얇아지고 더 많이 수정되어야하며, 봄과 여름을 촉진하고 가을을 약간 조절하는 수정 기간을주의 깊게 관리하면 나무의 복원에 도움이됩니다.


3 부 : 산림 해충 방제 프로그램

이 기술 계획은 산림 해충 및 질병을 효과적으로 방지 및 통제하고,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 산림 개발을 촉진하고, 자연 생태계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중화 인민 공화국 산림법 및 산림 해충 관리 규정의 내용에 따라 책정됩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식림의 생존율 및 보존 율을 향상시키고 질병의 발생 지역을 통제하고 다양한 화학적 및 물리적 통제 수단을 종합적으로 사용하고 기술 규정을 엄격히 통제하며 예방 및 통제 노력을 강화하고 예방과 통제가 최종 결과를 달성하도록 보장한다.

둘째, 기본 원칙

"예방 첫째, 과학적 예방 및 통제, 법률 적 거버넌스 및 건강 증진"의 원칙을 준수하십시오.

"누가 관리하고, 누가 조직하고, 누가 책임이 있는가" "누가 운영하고 누가 통제하는지"의 원칙을 준수하십시오.

중앙 집중식 예방과 분산 된 예방 및 통제를 결합하는 원칙을 준수하십시오.

시간을 통합하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며, 포괄적으로 발전하는 원칙을 준수하십시오.

셋째, 대상과 우선 순위의 예방 및 치료

목표 :이 지역의 모든 새로운 농원과 어린 숲.

예방 및 치료 초점 : 포플러 회색 반점 병.

넷째, 질병의 병적 특성 및 특징

1, 병적 특성. "Populus 회색 반점 병"은 포플러 모종에서 큰 나무의 성장 단계 전체에 해를 끼칠 수 있지만 모종과 묘목이 가장 심각합니다. 병원균은 나뭇잎과 새싹 포플러에 해를 끼치며 초기 잎은 물 얼룩이 생기고 곧 갈색이됩니다. 병변의 색은 나무 종에서부터 녹색 갈색, 잿빛 녹색 및 녹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갈색 모서리가 있습니다. 작은 검은 머리카락이 많은 상패가 병원균의 분 생포입니다. 젊은 싹의 표피의 색깔은 검은 색으로 변해 결국 죽었다. 그래서 검은 색 병이라고도 불렸다. 병변의 윗부분은 바람에 날리기 쉽기 때문에 잎이 일찍 떨어집니다.

2, 질병의 특성. 병원균은 표면의 나뭇잎과 함께 넘어집니다. 내년 봄, 기온이 상승하면 이별 새싹이 나고 공기 흐름과 빗물로 인한 초기 감염이 기공의 숙주 조직에 잠기 게됩니다. 병원체는 고온 다습 환경을 선호하므로 7 월에서 8 월까지 질병이 발생하기 쉽고 강우 및 대기 습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비가 올 때 질병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상대 습도가 95 % 미만인 곰팡이 포자는 발아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산림 사이의 낮은 지형 및 높은 습도의 경우, 질병은 일찌기 무겁다. 종묘장은 심각하게 영향을받습니다.

V. 예방 조치

예방, 통제의 효과를 보장하기위한 인위적, 생물학적, 화학적 및 기타 통제 조치의 포괄적 인 사용.

환기 및 제습을 용이하게하고 겨울의 근원을 줄이기 위해 묘목, 과학적 묘목의 관리를 강화하고 하단 나뭇잎을 제거하십시오.

보육 토지 준비는 물 축적을 방지하고 보육 및 임지의 습도를 줄이기위한 배수 조치가 이루어져야합니다. 동시에 종묘장 묘목에는 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마약이 뿌려집니다.

5 월 중순에서 7 월 초까지 화학 물질 제어, chlorothalonil 200 배 용액, 50 % 농도 100 배 용액의 75 % 농도 분사, 75 % 농도의 carbendazim 100 배 용액. 한 달 반에 한 번, 3-4 번.

여섯째, 보호 조치

리더십을 강화하고 책임을 명확히하십시오. 모든 부대는이 예방 및 통제 작업을 중요한 다음의 현 재 및 중요한 작업으로 간주해야합니다. 주요 지도자들은이를 중시해야하며, 유능한 지도자들은 포괄적 인 명령을 수행하고, 특수한 통제를하고, 방지하고 통제하며, 효과적인 예방 시간에 조기 예방 예방의 목표를 보장하기 위해 예방과 통제의 첫 번째 줄을 개인적으로 취해야합니다.

과학 공식, 합리적인 통제. 모든 부대는 약물의 농도에 따라 약물의 농도를 합리적으로 배분해야하며, 영향을받은 모든 영토가 통제 될 수 있도록 영향을받는 산림의 면적을 완전히 파악해야합니다. 수년간의 조림에 따라 새로운 숲을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해 젊은 숲의 예방과 통제가 이루어져야하며 숲의 예방과 통제가 보장되어야한다.

광범위한 모금 활동 및 적극적인 투자. 주 및 지방 해충 방제 약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모든 부대는 영향을받는 산림을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자금을 조달해야하며 동시에 조림 가정을 적극적으로 동원하여 질병의 효과적인 통제를 위해 독립적 인 예방 및 통제 작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야합니다.

7 명, 리더십 조직

산림 해충 방제가 원활하게 이루어 지도록하기 위해 지방 정부는 산림 해충 방제를위한 선도 집단을 설립했다.

지도자 : 차관 대리

차장 : 농림 국 국장

회원 : Lama Dian Town 부시장

밍 홈 랜치

스타 파이어 랜치

실버 웨이브 랜치

임업 역 마스터

사무실은 농림 국에 있으며 임원은 포괄적 인 조정 및 안내를 담당하는 임업 국의 관련 인원으로 구성됩니다. 연락처 : 6134976


제 4 부 : 산림 해충 방제 프로그램


해충 및 질병의 실제 상황에 따라 각 관리 지역은 해충 및 질병의 발전 추세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예측 및 예측에 능숙해야하며 해충 방제 작업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해야합니다. 해충 방제를위한 특정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책임을 명확히하고 리더십 팀을 구성하십시오.

과제를 명확히하고 책임을 이행하며 업무의 고품질과 신속한 완료를 보장하기 위해 각 부서는 지구 총재, 기술자, 테스터 및 팀 리더를 담당하는 지도력 팀과 함께 수립됩니다.

둘째, 거버넌스 조치

산림 대책, 해충이 재해를 일으키지 않고 산 타이의 양성 발전을 촉진시키지 않도록하기 위해 화학, 생물학, 물리적 및 격리 조치의 포괄적 인 사용을 토대로합니다. "대산 산림 해충 방제 기술 매뉴얼", "대산 산림 해충 방제 일정"및 대산 산림 해충과 질병의 피해 발생에 따라 금년도 시행 방안을 마련 하였다. 명확한 초점 : 해충 통제 : 붉은 소나무, 애벌레, 소나무 둥지 나방, S. sylvestris, 녹갈색 scutellaria, Monochamus alternatus, 밤나무 황충, 사이프러스 거미와 진딧물, 소나무 썩음, 느슨한 리프 꿀벌, 집시 나방, 밤나무 줄기 나무 벌레, 구름 발견 벌레, 풀 전갈, 밤나무 전갈 및 기타 해충 및 질병.

1. 붉은 소나무 애벌레 : 곤충에 대한 포괄적 인 모니터링, 주로 유독 한 밧줄과 가벼운 함정으로 주요 지역의 위험을 통제하기 위해 역학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느슨한 잎벌 벌레, 소나무 둥지 나방 : 수원 지역에는 분무 원이 없으며, 수원지는 주로 코팅 링으로 조절됩니다. 오염을 줄이고 천적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살충제와 생물학적 제제를 선택하십시오.

3. S. chinensis, Monochamus alternatus 및 Cypress sylvestris와 같은 마른 병충해 : 산림 관리 조치, 적시에 수목 수확, 곤충 자원 제거, 보행 및 엷게하기 강화, 산림 위생 및 환기 개선 빛의 강도는 해충과 질병에 저항하는 스탠드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곤충을 유도하고 죽이기 위해 유인물과 미끼 나무의 사용을 더욱 촉진하십시오. 녹 색 과립의 경우 고대 전갈의 안전을 위해 교수형 병과 생물 통제 장치를 가져 가야합니다.

4. 붉은 거미, 진딧물 : 오래된 나무는 생물학적 제제 인 avermectin에 살포되어 통제되며 경제적 산림은 오메에 토트 트렁크 코팅 링을 적시에 분사함으로써 통제됩니다.

또한 측정 및보고를 위해 다른 해충 및 질병을 보강해야하며 재해 발생 전 재해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기위한 조치를 취해야한다. 고대 나무와 유명한 나무의 조합과 해충 방제의 조합은 고대 나무 주변의 생태 환경을 개선하고 고대 나무와 유명한 나무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해마다 4 만 2 천여 가지의 다양한 해충과 질병을 종합적으로 통제 할 계획이며, 예방 및 치료비는 업무 완료에 따라 확인 및 승인 될 것입니다.

셋째, 작업 대책

1. 책임 체계의 구현 : "대산 경치 구역 관리 상 및 처벌 조치"를 엄격히 시행하고, 각 관리 구역은 해충 및 질병 예방 및 검역 업무의 지도력을 강화하며, 관련 부서는 모든 업무 책임이 수반되도록 감독 및 관리에 대한 훌륭한 업무를 수행해야합니다. 관리위원회 장 및 각 관리 책임자는 "해충 방제 책임"에 서명하고, 센 바오 (Senbao) 역과 각 관리 지역은 풀 타임 테스터와 함께 "풀 타임 테스터 책임 서"에 서명하고 각 구는 건설 단위 또는 개인과 서명해야합니다. "안전 생산 책임", 모든 수준에서 책임 시스템의 구현, 보상과 처벌은 품질과 수량의 작업을 완료하는 데 엄격합니다.

2. 해충 및 질병 모니터링 강화 : 전임 강사를위한 기술 훈련 실시, 둘째, 상시 테스터 정기 회의 개최, 지난 달의 해충 및 질병 예방 및 통제보고, 이번 달의 측정 및보고 작업 배치. 넷째, 포괄적 인 조사 및보고를 개선하고, 해충 및 질병 조사에서 우수한 업무를 수행하며, 주요 유형은 포괄적이고 정확해야하며 국가 수준의 예측을시기 적절하게 완료해야합니다. 중앙 지점, 주 및 시립 조사 및보고 센터의 작업.

3. 예방과 통제의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 해충 및 질병의 발생에 따라 모든 유닛은 예방 및 통제 설계서에 신속히 착수하고 산림 보호국의 신청 승인을보고하고 인적 물적 자원을 조직하고 "예방 및 통제 기술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며시의 적절하게시의 적절하게 수행합니다 거버넌스 작업 외에도 철폐 과정에서 작업 및 기술 지침을 강화해야합니다. Senbao Station이 의료 장비 준비를 준비하는 것과 동시에 기술지도, 감독, 검사 및 수락 작업을 강화하고 사전, 사후 및 사후 예방 서비스 분야에서 우수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4. 검역 업무에 능숙 : 태산 관리위원회 사무소 회의 [20XX] 제 8 차 결정에 따라 "대산 식물 검역 강화 관련 사항"의 요구 사항에 따라 관리 구역 및 교통 관리국에서 산 입구의 검역 업무를 처리합니다. 각 관리 구역은 특별 검역 부서를 설치해야하며 2-3 명의 전임 검역관이 산림 지역의 목재 및 대나무 및 목재 제품 검역 검사를 담당해야한다. 대산을 출입하는 목재, 꽃 묘목 및 대나무 및 목재 제품의 검역 검사는 법률에 따라 수행되어야하며, 위험물이없는 경우 운송은 확인되어야하며 가능한 한 빨리 검역 검역소를 설립하고 처분 장소를 처분해야하며, 모든 검역 작업을 신속히 검사 및 감독 할 수있는 전문 검역 법 집행 팀을 구성해야한다. 비즈니스 기술 향상을위한 팀 교육. 포괄적으로 생산 지역의 검역을 수행하고 대산 산림 자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미국 흰 나방 및 소나무 선충 류 질병에 정기적으로 방문합니다.

5. 과학 연구를 강화하십시오 : 신기술, 새로운 측정 및 신제품 신청 일의 연구, 논증 및 승진. 대산 생태계의 양성 발전과 자원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재해 전 및 지속 가능한 개발 기술에 관한 연구를 강화한다.

6. 야생 동물 보호의 강화 : 첫째, 야생 동물 보호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사랑의 새 주와 야생 동물 보전의 달에서 선전 활동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둘째, 임업, 기능 부서, Senbao 역 및 임업 공안국이 서로 협력합니다. 무차별 사냥에 맞서기 위해 법 집행 노력을 강화하고, 셋째, 보호 조치를 강화하고, 조류 사육장을 최대한 활용하고, 겨울에 새를 먹을 수있는 충분한 식량을 준비하며, 과도한 조류에 혜택을줍니다. 야생 동물을 보호하고 태산 생태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십시오.


파트 V : 산림 해충 방제 프로그램

생물학적 제어

생물학적 방제는 유익한 유기체 또는 다른 유기체를 사용하여 유해한 유기체를 저지하거나 제거하는 제어 방법입니다. 내용물에는 미생물 컨트롤 사용이 포함됩니다. Dendrolimus punctatus를 통제하기위한 Beauveria bassiana, 다양한 임업 해충을 방제하기위한 Bacillus thuringiensis의 다양한 변종, 노송 나무 나방, 소나무 애벌레 등을 통제하기위한 조 바이러스 추출물과 같은 항생제를 분비 할 수있는 곰팡이,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항생제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오동 나무 나방 등 5406 개 모종은 집시 나방, 대산 제 1 종 통제의 티아 누우 등의 미생물 방제 유충이다. 기생하는 천적을 사용하여 통제하십시오. 주로 기생 말벌과 기생충 파리가 있으며, 가장 흔한 것은 Trichogramma, 기생충 파리, 소나무 유충과 같은 다른 해충입니다. 부푼 다리 꿀벌이 딱정벌레를 통제하고 뿔이있는 벌이 소나무 콘을 통제합니다. 약탈 적 천적을 사용하여 통제하십시오. 그러한 천적에는 주로 insectivore, rat vertebrate 및 약탈 절지 동물이 많이 있습니다. 새는 가슴, 회색 가슴, 해충을 먹는 딱따구리와 같은 다른 곤충 상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Scutellaria, 올빼미, 뱀 등과 같은 쥐의 천적은 절지 동물의 곤충, 바퀴벌레, 개미 및 기타 곤충뿐만 아니라 거미와 진드기를 포함합니다.

Bt 컨트롤 적용

Bt는 수백 가지 해충을 방제 할 수 있고 특히 나비목 해충에 효과가있는 광범위한 스펙트럼의 박테리아 살충제입니다. 그리고 인간과 동물의 안전을 위해 식물에 해를 끼치 지 않으며 천적에도 해를 끼치 지 않습니다. 현재 해외 생산에서 Bt의 생산량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북미 집시 나방의 면적은 130 만 헥타르 이상으로 실제 예방 및 통제 지역의 48 %를 차지하고있다. 동유럽 국가들 또한 산림 해충 방제를위한 Bt 살충제의 개발에 관심을 기울이고있다. "8 차 5 개년 계획"기간에 중국은 제품 표준화를 달성하여 국제 선진 수준에 도달했으며, 그 중 마이크로 캡슐 Bt 오리지널 파우더 및 마이크로 캡슐 현탁 제는 Dendrolimus punctatus와 같은 10 종 이상의 농림업에 명백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500-2250g / hm2의 살충 효과는 독성을 20-30 % 증가 시켰으며, 1997 년 임업부는 주요 추진 결과를 확인했다. 간단히 말해서, 세계 지식 경제와 환경 시대의 도래로 인해 살충제가 화학 살충제를 대체 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 베리아 바 시아나

보 버리 아 바시 아나 (Beauveria bassiana)는 식물성 장기 (균사 및 번식 기관)가있는 균류와 같은 균류로, 수 미터에서 2,000 미터가 넘는 백색 산에서 발견됩니다. Beauveria bassiana의 기생충 감염은 전 세계적으로 200 종 이상의 곤충에서 발견되었으며, Beauveria bassiana를 농업 및 임업 해충 방제에 사용하는 것은 60 종 이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임업은 주로 소나무 쐐기 벌레와 같은 해충을 방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소위 하얀 벌레는 곤충의 몸에있는 보 베리아 배시 아나 (Beauveria bassiana)의 분생이며, 고온에서 발아하여 곤충의 몸을 직접 침범 할 수있다. 곤충의 혈액 세포와 다른 조직 세포는 영양소로 대량으로 번식한다. 몸 표면에 흰 가루 분생 구가 만들어져 해충이 희고 희고 흰 좀비라고합니다. 현재, 생산 및 관리에서, 응용 프로그램은 주로 지상 또는 항공기에 Beauveria bassiana를 분무하여 수행됩니다. 장마철에 산림 잎 해충의 산란 유충을 수집하거나 곰팡이의 원래 곰팡이 분말을 뿌리거나 5 억 포자 / ml의 함량으로 세균 액을 준비하고 살아있는 곤충을 세균 액에 넣어 다시 나무에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의 자유로운 기어 가기를 시작하십시오. 이 곤충들이 죽은 후, 많은 종자가 자라나고, 이는 Beauveria bassiana의 많은 전염병을 형성하며, 점진적으로 숲 간 해충의 확산을 촉진합니다.

포플러 제어 방법

현재 포플러 예방 및 통제를위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주로 사용됩니다.

산림 관리 조치 산림 구조를 조정하여 산림 재해를 피하기위한 예방 조치입니다. 조림의 시작부터 적절한 토지의 원칙에 따라 합리적으로 수목을 일치시키고 다양한 형태의 혼합 숲을 만들어야합니다. 기존의 순수한 숲을 변화시키고, 산림 네트워크 갱신을 결합하고, 방충성 및 면역 나무를 선택하고, 수종의 비율을 조정하고, 환경 조건을 개선하고, 숲의 자제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인공적인 통제 성인 출현의 절정기에, 사람들은 인위적으로 성인 딱정벌레를 포획하고, 곤충의 원천을 줄이며, 남성과 여성의 비율을 줄이기 위해 동원된다. 소의 양을 줄이기 위해 소 달걀 자국이 망치와 돌로 박살났다.

유독 한 레이블 컨트롤은 인구 밀도가 낮고 키가 작은 경우에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곤충의 방향에 따라 곤충의 방향에 따라 동공의 크기와 동공의 나무의 두께에 따라 징크의 크기를 선택하고 신선한 배수구에 독을 삽입하여 징크 인화물 등으로 독성 표지를 만듭니다. 너가 갈 수 없을 때까지. 가을과 겨울에 벌레를 자르고, 힘을 집중시키고, 심하게 손상된 나무를 베어 내고, 성인이 깃털이 묻기 전에 인산 알루미늄과 같은 훈증제와 살충제를 처리하십시오.

성인 유충에 따른 화학 약품 살포는 출현 기간 동안 성인 유생을 죽이기 위해 호스트의 크라운 또는 가지에 40 % 오 메토 에이트 유화 농축 물, 2.5 % 델타 메스 린 유 화성 농축액 및 기타 살충제를 분사하는 보충 영양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격 부화 단계에서 40 % dimethoate 또는 50 % chlorpyrifos EC를 분무하여 인 피부 밑의 목부에 들어 가지 않은 유충을 통제합니다.

생물학적 제어는 딱따구리를 끌어 들이고 천적을 보호하고 활용하며 벨벳 갑옷, 기생 말벌 및 보 베리 아 바시 아나 (Beauveria bassiana)와 같은 생물학적 방제 방법을 예방 및 통제에 적용합니다.

검역 조치 검역은 티아 누우의 확산을 막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감염된 지역의 모종, 목재 및 나무 상자는 검역 후에 운송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