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상황 보고서

도로 교통 안전법 시행에 관한 연설


지도자 :

안녕! 우선,시 인민 대표 대회와 회원들에게 우리 팀이 교통 관리에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최근에는시 인민 대표 대회 및 회원들의 관심과 지원을 받아 도로 교통 관리 업무의 관리 목표와 업무를 철저히 준수하고 정치적, 정치적 토론에 참여하여 광범위한 인민 대중의 의견과 제안을 듣고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2003 년 10 월 28 일, 제 10 차 전국 인민 대표 대회 상무위원회 제 5 차 회기에서 도로 교통 안전법을 심의 · 채택하였으며,이 법의 통과는 중국 도로 교통법 제도 구축 과정에있다. 이정표는 중국의 도로 교통 산업이 법의 지배를 향해 나아가는 새로운 시작점입니다. 나는이 보고서를 사용하여 우리시에서이 법의 시행으로 야기 된 기본적인 교통 상황과 도전을 소개하고자합니다.

I. 도로 교통 안전법 기본 상황의 선전과 시행

다양한 형태를 취하고 도로 교통 안전법을 홍보하는 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여단은 2004 년 최우선 순위로 여단이 좋은 일을 할 수 있도록 여단은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등 다양한 형태로 도로 교통 안전법의 의미와 내용을 홍보 할 예정이다. 사람들의 광범위한 대중과 모든 삶의 방식이 법률을 준수하고 올바르게 적용되고 도로 교통 활동에 참여하며 공공 보안 기관의 서비스와 법 집행을 감독하도록하십시오. 교통 안전법 홍보의 달에 도로 교통 안전법 및 시행 규칙 2 만 부 발행하여 연구용 운전자에게 배포하였으며 교통 안전법 포커 1 만 부는 여러 자동차 부문, 기업 및 기관에 배포되었습니다. 동 리프 (Dong Lefu) 부시장은 맹세와 거리 걷기 운동을 동원했고 정치 교통 법규 기간에는 용안 TV 방송국의 교통 교통 전쟁 법 (Road Traffic Safety Law)에서 방영되었고 주 6 회 3 개월 동안 방송되었다. "도시 교통 안전 옹호자"연수반은 중국과 중국의 소규모 학교 교사들이 교통 안전 지식을 학교 교사와 학생들에게 되짚어주고 도시를위한 "도로 교통 안전법 용지"를 4 만 부 인쇄했습니다. 3 학년 이상 학생들은 모두 시험을 받았고,시 당위원회 선전 부서는 안전법 지식 경연 대회를 조직하고 Sanming "People 's Cup"경연 대회에 참가하여 2 등상을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홍보 장비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사회 선전과의 연계를 강화하며 교통 안전 홍보를 강화하고 홍보 공간 및 분야를 넓히고 교통 안전 마을, 공장, 학교 및 교통 안전 시설을 지역 사회 활동에 결합하고 사회화를 강조하며, 인기있는 홍보 활동은 새로운 시대의 교통 안전 관리 및 커뮤니티 팀 구성의 새로운 방식을 지속적으로 탐구합니다.

문명화 된 경찰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공 경찰 팀을 풍성하게하십시오. 교통 경찰단은 교통 안전 관리 부서이며, 교통 안전 홍보의 효과는 교통 안전 관리에 영향을 미치므로 도로 교통 안전법 선전은 매우 중요하며 여단은 모든 경찰을 조직하여 도로 교통 안전법을 심각하게 연구합니다. 도로 교통 안전법은 여단에 편입되어 경찰 훈련 계획 및 교육 내용을 개선함으로써 교통 경찰이 법률의 정신 및 기본 내용을 최대한 빨리 익히고 교통 경찰의 사업 윤리를 개선하며 법의 지배에 대한 인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토론과 토론의 형태로 경찰의 열정을 향상시키고 도로 교통 안전법을 더 잘 이해하고 습득하기 위해 진정으로 법을 배우고 법을 이해하고 사용하며 뛰어난 경찰관을 선발하여 공공 경찰 팀을 풍부하게하고 팀의 힘을 홍보하기 위해 동시에 타운십 경찰서는 교통 안전법 선전을 강화하고 복수의 경찰 유형이 새로운 법을 공동으로 홍보하는 상황을 깨닫도록 여단을 지원합니다.

도로 교통 안전법을 시행하여 행정 법 집행을 종합적으로 개선하고 강화할 수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이 대대는 도로 교통 안전법을 시행함으로써 도로 교통 안전 관리 법 집행 업무 및 법 집행 감독을 강화했습니다. 우리는 관련 법률, 규정 및 규제 파일을 신속히 정리하고 도로 교통 안전법 시스템의 개선을 촉진 할 것입니다. 팀 구축을 강화하고 감독 메커니즘을 강화하며 법률에 따라 행정 능력과 표준을 향상시키고 능동적으로 훌륭한 관리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법률 시스템의 구축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경영 기법을 수립하십시오. 여단은 건전하고 공정하고 문명화 된 법 집행 메커니즘을 확립하고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사례를 처리하며 법률에 따라 의무를 수행"하는 법 집행 환경을 조성하고 전반적인 법 집행 표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했습니다. 다양한 법 집행 시스템을 공식화하고 개선하고 법 집행 감독 및 검사를 강화하며 도로 공제 및 공제 과정에서 문제가 될 수있는 문제 및 교통 사고 처리, 라이센스 및 인증 문제에 대한 법 집행 품질 평가 책임을 이행합니다. 시민 경찰 법 집행 업무의 자의성을 줄이기위한 시스템. 도로 교통 안전법의 시행과 함께 법 집행의 품질 평가를 종합적으로 수행하여 모든 사업 관리 업무를 새로운 규정의 요구 사항에 적용하고 법에 따라 관리 할 수 ​​있도록합니다.

2. 도로 교통 안전법 시행 후 사고 방지 작업 개발

경찰의 인식을 향상시키고 주도권을 잡으십시오. 여단은 항상 전쟁 착용의 사고 방식을 극복하고 이데올로기 적 이해를 향상 시키며 주관적인 주도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하고 사업의 주도권을 잡고 도로 교통 안전법의 시행에 직면 한 과제를 적극적으로 처리하고 다양한 반 사고 및 차단 해제 작업을 수행하도록 경찰에 요청합니다. 다양한 업무 측정의 구현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위한 조치.

주요 모델을 파악하고 기관차를 점유하십시오. 대대적 인 지역의 교통 사고 특성 분석에 따르면 기관차 교통 사고는 총 사고 건수의 약 60 %를 차지했으며, 기관차는 우리시에서 사고 예방을위한 핵심 관리 모델이되었습니다. 이 현상에 대응하여 여단은 안전 헬멧 착용, 무면허 및 무면허, 음주 운전, 과속 등과 같은 교통 위반을 조사하고 처리하는 데 중점을두고 도시의 실제 상황을 고려하여 기관차 교통 위반에 대한 특별 정류 조치를 실시합니다. 상장 비율, 연간 검사 비율 및 인증 비율은 운전이 안전하게 유지되도록합니다.

주요 도로 구간을 파악하고 사고의 검은 반점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여단은 관할 지역의 도로를 포괄적으로 조사하고 교통 사고를 분석하고 교통 사고의 검은 반점을 파악하며 정부에보고하고 정부 지원 및 정류 실천을 위해 노력합니다. 잠시 동안 정류 할 수없는 도로 구간의 경우, 여단은 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도로 구간을 엄격히 감시하고 도로의 가시성을 향상 시키며 경찰의 관리율을 향상 시키려면 합리적으로 경찰을 배치해야합니다. 올해 초부터 여단은 새우 도로 구간과 같이 교통 사고로 인한 검은 반점 3 건을 수정했습니다.

관리 객체를 점유하고 교통 안전 홍보에주의하십시오. 공안 교통 관리의 관리 대상은 교통 소통원으로 여단은 각기 다른 그룹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교통 안전 홍보 활동을 수행하며 교통 안전 선전에 관여합니다 여단은 여객 운송 기업, 교통 안전 마을, 지역 사회 및 학교의 네 가지 선전 그룹을 수립합니다. 각 그룹은 사역부에서 인쇄 한 포스터 세트, 디지털 카메라 및 판촉 용 CD 세트를 배포하고 관련 부서, 국도 205 번, 주정부 고속도로 307 번, 마을 주민, 학생 및 공장 노동자의 도로를 따라 다른 주요 도로로 깊숙이 들어갑니다. 안전 교육, CD-ROM 방송 및 그래픽 전시를 주요 내용으로 홍보하고, 홍보 범위를 확대하며, 사람들의 교통 안전 지식 및 자기 방어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위한 모바일 로빙 캠페인을 조직했습니다.

서비스 관리를 파악하고 도로 주행의 표준을 표준화하십시오. 여단은 제한된 경찰력에서 5 명의 경찰관과 9 명의 조수를 이송하여 과속 및 무면허에 초점을 맞춘 명승지, 국도, 지방 도로 및 사고 현장과 같은 주요 도로 구간의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도로 교통 교통 정리를 담당합니다. 카드는 교통 벨트 및 기타 교통 위반 사항에 따라 정류되지 않으며 엄격한 통제를합니다. 올해 5 월부터, 19,000 건 이상의 교통 위반이 조사되고 처리되었습니다.

반 사고 메커니즘을 관리하고 수립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합니다. 여단은 우리 도시의 사고 예방 작업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사고 방지 대책을 연구 할 인력을 배치했습니다. 여단은 도로 교통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도시의 주요 그룹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마을과 마을에 시장 교통 관리위원회를 설치하고 농촌 교통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5 개의 작은"승객 정류를 강화하도록 촉구하고 "주말 학생 정기 버스"개설 작업을 계속 수행합니다 우리는 "교통 안전 은폐보고 및 포상"제도를 시행하고, "마을 보안 담당자"의 시범 작업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산 특성과 일치하는 사회 보장 관리 모델을 적극적으로 탐구 할 것입니다. 총 31 명의 농촌 교통 안전 장교를 고용하여 연례 감사, 연례 차량 검사, 차량 목록 감독, 운전자 훈련, 운전자 안전 학습 조직, 교통 안전 관리 정보 전송, 교통 위반 혐의 등을 운전자에게 상기시키기 위해 고용되었습니다. 농촌 교통 관리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3 시골"을 지원하고, 농촌 비 승용차 대체 모델을 개발하고, 여객 및화물 차량의 사용을 촉진하고, 교통 사고 원인 분석 시스템을 수립하고, 관할권에서 사고의 법을 정기적으로 분석 및 연구합니다. 교통 안전 업무 협의회를 통해 관련 부서가 속도 제한 표지 및 감속 시설을 설치하고 사고의 "검은 반점"을 구현하고 교통 사고를 감지하고 사례를 피할 수있는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75 %의 탐지율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생명 지원 프로젝트'가 수립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녹색 통로"를 구제하고 반경 30 킬로미터의 긴급 구급차를 만들고 교통 사고를 줄이며 2004 년 교통 사고 사망자 수가 0이 될 수 있도록 교통 사고 건설을 장려한다.

교통 사고가 안정되고 감소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도시는 총 15.02 %를 기록하여 22.85 %의 증가와 11.22 %의 증가 및 7.41 %의 감소를 기록했으며, 5 월 1 일부터 11 월 20 일까지 566 회의 도로 교통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26 명, 530 부상, 796,920 위안의 경제 손실, 5.82 %, 8.33 %, 13 %, 2.91 %의 아래로, 각각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통계 자료를 보면 도로 교통 사고의 4 가지 지표 중 사망자와 부상자 수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증가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음주, 서류 미비, 과속 및 과부하와 같은 심각한 위반으로 인해 교통 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둘째, 도시의 재정 자원이 부족하고, 사고 예방 작업에 대한 투자가 불충분하며, 위험한 도로 구간 및 사고 "검은 반점"의 개선이 충분하지 않다. 특히 린수 린야 구간의 정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세 번째는 산악 지역의 자동차 및 기관차 때문이다. 그러나 경찰력이 크게 부족하여 교통 관리에 사각 지대를 초래하고 원격 시골 도로의 감시가 불충분하고 농촌 교통 안전 관리가 어려워진다. 넷째, 올해 5 월 1 일 이후 도로 교통 안전법 시행으로 오프로드 및 사고가 통계에 포함되었으며, 도로의 정의 및 확장이 확대되고 통계 구경이 변경되어 사고 횟수 및 비교 횟수가 상대적으로 증가했습니다.

3. 도로 교통 안전법의 공포와 시행에 따른 도전과 대책

도로 교통 안전법의 공포와 시행은 공공 보안 교통 관리의 역사에서 중요한 사건으로, 공공 보안 교통 관리 부서의 법적 권한을 유지하고 안전과 원활 함을보다 잘 보장하는 데 큰 의미가 있지만 새로운 상황은 또한 압력과 어려움을 가져 왔습니다. 간단한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통 경찰의 법적 책임을 증가 시켰습니다. 도로 교통 안전법에서는 19 가지의 불법 행위가있을 경우 교통 경찰이 추방하거나 기각하거나 형사 책임을 수행해야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법률에 따라 경찰과 행정부의 엄격한 관리에 큰 도움이되지만 규정 위반, 정상적으로 운전하는 차량 검사, 법정 업무 수행 불이행 등과 같이 일부 조항을 정의하고 구현하기가 어렵습니다. 실제 작업에서는 불법 차량이 의무의 부패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중지 할 수 없으며 쫓는 것이 더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엄격한 경우 법에 위배 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샤먼 (Shamen) 교통 경찰에 의한 "7.3"법 집행과 "Datian traffic police pursuit"의 두 가지 사건이있었습니다. 법 집행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교통 경찰 집행은보다 신중하고 도로 교통 안전법의 시행과 함께 심각했습니다. 교통 경찰 팀이 대담하고 엄격한 법 집행과 심지어는 무위건으로 나아가서 스스로를 보호하려는 경향은 점점 더 심각한 교통 안전 상황과 점차 중요 해지고있는 공공 보안 교통 관리 법 집행 업무와는 현저한 대조를 이룹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광범위하고 심도있는 견고한 도로 교통 안전법 교육 및 훈련을 통한 여단은 지방 교통 경찰의 법적 기준을 강력하게 개선하고 법적 관리와 불법 행정의 경계를 엄격히 구분하며 책임감과 법적 인식을 높이고 올바른 도로 교통 안전법은 "사회에 안전을 부여하고 고통을 스스로 풀어주는"잘못된 견해로 여겨지고 동시에지도와 관리를 강화하고 합법적 인 경찰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며 경찰을 법 집행에 열정적으로 유지합니다. 새로운 상황에서 우리는 대담하고 엄격한 법 집행과 정확하고 문명화 된 법 집행을 할 수 있으며 도로 교통 안전법에 규정 된 법적 무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도로 교통을보다 잘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여단은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교통 경찰의 부담이 커지면서 도로 교통 관리 업무와 관리군 간의 모순이 점점 더 치열 해지고 있습니다. 공공 보안 교통 관리 차량의 급속한 개발로 인력, 차량, 도로 및 경찰 사이의 모순이 점차 치열 해지고 있지만 도로 교통 안전법은 비 자동차 관리 및 오프로드 교통 사고를 처리하기 위해 교통 경찰에 막대한 업무를 추가했습니다. 어려움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현상에 대응하여 여단은 서비스 시스템을 개혁하고 과학적으로 교통량을 관리하며 제한된 경찰력으로 열쇠를 관리했습니다.

교통 경찰 팀의 생존과 보안의 어려움을 증가시킵니다. 도로 교통 안전법은 예고, 주차, 검사 및 교육 등 4 가지 과금 항목을 폐지하고 자동차 검사 및 운전자 훈련을위한 "2 가지 사회화"를 시행했으며 여단의 소득은 급감했으며 재정적 인 공급은 보장되지 않았습니다. 증가는 심화되고, 비용은 증가하고, 여단은 재정적 어려움의 시대로 접어 들고있다.

교통 경찰 팀에 의해 "사람들을위한 법 집행"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도로 교통 안전법은 교통 사고의 대대적 인 개혁을 겪었으며, 올해 5 월 1 일 이후 교통 경찰은 경제적 보상을 위해 차량을 공제 할 권리가없이 교통 사고를 처리하였으나, 민간 중재 프로그램은 필요하지 않으며 불가피하게 많은 교통 사고, 재산 손실 및 사상자가 보상받지 못하거나 사람들의 불만 및 이행이 어렵다. 선전이 좋지 않으면 사람들은 쉽게 책임과 감정을 공공 보안 교통 관리 부서로 돌릴 수 있으며 이는 우리가 더 잘 성립 될 수 없다. 사람들을위한 법 집행의 이미지. 도로 교통 안전법에 규정 된 자동차는 강제적 인 제 3 자 배상 책임 보험 제도와 도로 교통 사고를위한 사회 지원 기금을 조성하며 부상자의 생명을 구하고 사회의 삶의 권리를 구현하며 사회적 갈등을 줄이는데 적극적입니다. 의미는 있지만, 지금까지 시행되지 않아 교통 안전 관리에 많은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사고 처리의 사고에 대해서만 설명 할 수있어 일반인이 공안 관리 기관의 법령 및 교통 사고 대처법을 이해하고 법에 따라 합법적 인 권리와 이익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법 집행의 어려움을 증가 시켰습니다. 우선, 불법 행위를 바로 잡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과부하 차량 관리와 마찬가지. "도로 교통 안전법"에 따르면, 과부하 차량은 하역되어야하며, 도시를 통과하는 석탄 교통 차량이 수백 가지가 있습니다. 언로드 될 경우 2,000 톤 이상을 내릴 필요가 있습니다. 이 석탄은 1km 동안 도로에 쌓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부하 차량을 관리하는 방법은 여전히 ​​교통 관리 부서가 직면 한 주요 문제입니다. 둘째, 불법 활동에 대한 증거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통과하는 동안 도로 교통 위반이 대부분의 경우 발생하기 때문에 교통의 순간적인 위반 증거는 사진 촬영 및 비디오 촬영을 통해서만 신뢰할 수 있습니다.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풀뿌리는 법 집행 과정의 교육에만 초점을 두었지만 징계 역할을 할 수는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폐기되거나 조립 된 차량을 다루는 것은 어렵습니다. 도로 교통 안전법의 규정에 따라 그러한 차량은 법에 따라 수집 및 해체되어야한다. 그러나이 도시에서는 자동차를 해체하고 폐기해야하며 그에 상응하는 자격있는 재활용 업체를 찾을 수 없으므로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시골 교통 관리의 어려움이 커졌습니다. "도로 교통 안전법"은 "자동차가 승객을 운송하는 것이 금지되어있다"고 규정되어 있으며, 자동차 운전 면허증이 발급되지 않으면 자동차 운전 면허증이 취소되거나 자동차 운전 면허증이 일시적으로 감금되어 차량이 운전 될 것입니다. 자동차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지 않은 운전자 또는 자동차 운전 면허가 취소되거나 일시적으로 억류 된 운전자에게 전동 차량을 인도 할 경우 200 위안 이상 2000 위안 이하의 벌금을 부과한다. "술을 마신 후 차량을 운전 한 후 차량은 1 개월 이상 일시적으로 억류되어야한다. 3 개월 미만의 자동차 운전 면허증, 음주 운전 후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공공 안전 기관의 교통 관리 부서가 15 일 이하의 징역 및 3 개월 이상 및 6 개월 이하의 자동차 운전 면허를 일시적으로 억류해야합니다. 500 위안 이상 2,000 위안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 그러나 시골 지역, 특히 먼 산간 마을에서는 승용차가 도로 상태 때문에 통과 할 수 없으며 기관차 및 농산물과 같은 비 승용차가 승객을위한 주요 운송 수단이되어 시골 경제 개발 및 외부 세계와의 교량 역할을합니다. 현재 모든 수준의 정부는 도로를 건설 할 수 없으며 마을에 승용차를 추가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화물 차량에서 승객을 금지하는 데는 여전히 많은 저항이 있습니다. 또한 농촌 지역의 소규모 학생들이 주말에 학교를 떠날 때 농촌 시장의 교통량이 상대적으로 집중되면 버스가 사람들의 교통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정부는 현상 유지를 향상시킬 수 없으며 시골 지역의 일부 사람들은화물 차량을 이용하여 여행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보안법의 요구 사항을 의무적으로 관리하면 소작농들이 차없이 나가고 필연적으로 저항을 일으킬 것이며, 빛은 모순을 만들 것이며 무거운 것들은 사회에 불안정을 가져올 것입니다. 또한 현재의 농촌 경제는 여전히 미개발이며 농촌 지역의 1 인당 국민 소득은 여전히 ​​매우 낮습니다. 기관차를 구매할 수있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일하러 나가서 돈을 저축 할 때 돈을 저축해야하며, 비료와 살충제를 구입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여분의 여가 비용은 없으며, 많은 농민들이 자녀를 위해 학교에 가기가 어렵습니다. 규정 위반시 200 위안의 벌금이 부과되고 무게가 2,000 위안 인 경우 농부가 그 자리에서 갚을 수 없습니다. 농촌 지역에서는 그러한 위반이 많습니다. 법률에 따라 조사하고 처리하지 않으면 법률의 존엄성을 상실하게되지만 법률에 따라 일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즉, 현재의 공공 보안 교통 관리 업무는 전례없는 어려움과 압박에 직면 해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의 어려움을 완전히 이해하고, 책임감, 긴장감 및 법적 시스템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시대와 함께 발전시키는 방법으로 점차 해결하며 공공 보안 교통 관리를 촉진하고 교통 경찰 팀의 건설이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위의 보고서가 부적절한 경우 비판하고 수정하십시오. 고마워요!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