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상황 보고서

2019 년 1/4 분기 재무 회계에 관한 카운티 정부의 보고서



CPC Tiancheng County Committee :

2005 년 1 분기에 우리 군의 재정 업무는 Deng Xiaoping Theory의 지침과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에 충실하게 성실히 제 16 회 중앙위원회 제 4 기 본회의와 제 10 당위원회 제 3 기 본회의의 정신을 구현했으며 "농업 안정 카운티, Industrial Strong County, Sansheng County, Science and Education Xing County 및 Ecological County의 다섯 가지 전략 우선 순위는 관할 지역의 금융 개혁을 촉진하고 금융 안정성을 유지하고 경제의 지속적이고 신속하며 건전한 발전에 긍정적 인 기여를 한 것입니다. 상황은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I. 2005 년 1/4 분기에 일합니다.

3 월 31 일 현 금융 기관의 예금 잔고는 399.92 억 위안으로 연초 대비 2758 만 위안 증가하여 0.7 % 성장했으며 각종 융자 잔액은 4,1329 만 위안으로 연초 대비 1,297.7 억 위안 (2.98 %) 감소했다. 현금 수입은 18 억 4260 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53 % 증가한 20524 만 위안을 기록했으며, 각종 현금 지출은 1929.9 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8.26 억 위안 증가하여 12.68 % 증가했다.

모금 사업 시장의 포괄적 인 마케팅 기능을 강화하고 총 모금 활동을 확대하십시오. 마케팅 및 서비스 분야에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심화하고 시장 및 고객의 변화를 완전히 파악하고 시장을 세분화하며 고객을 최적화하고 정보를 광범위하게 수집하며 예금의 침투 및 영향력을 확장하고 단순화에서 다양 화로의 예금 전환을 실현합니다.

고품질 신용 시장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고품질 신용 시장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첫째, 고품질의 하이 엔드 기업 고객을 잘 수행하고, 담배, 전기, 인프라 및 기타 대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대출을 안정화하고 대출을 갱신하고, 교육, 건강 관리 및 기타 산업에 대한 적절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첨단 기술 콘텐츠 지원, 시장 효율성 향상에 중점을 둡니다. 첨단 산업 기업, 둘째, 적극적으로 신중하게 곡물 및 석유 산업의 선도 기업의 신용 사업을하고, 곡물 및 석유 산업화 작업에 대한 신용 지원을 강화 셋째, 효과적으로 작은 대출 담보 대출 및 개인 주택 대출에 중점을두고 개인 대출 사업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개인 소비 대출.

우리는 특별 중앙 은행 법안 발급 신청서에서 양심적으로 좋은 일을 할 것이며 농촌 쿼터 사회의 개혁을 적극적으로 꾸준히 추진할 것입니다. 농촌 쿼터 사회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농촌 금융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당 중앙위원회와 국무원 통일 협약에 따라 농촌 쿼터 사회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조종사 자금 지원을 조율하는 파일럿 그룹을 지속적으로 설립했다. 이 계획은 농촌 쿼터 사회의 개혁을 지원하기 위해 통일 중앙 은행 법안을 채택 할 것이다. 특별 중앙 은행 법안은 중국 인민 은행이 부실 채권을 대체하고 전년도의 현저한 손실을 대신 할 채권 기관을 말합니다. 기간은 2 년이고 연이율은 1.89 %입니다. 인민 은행은 연간 이자율을 회사에 지불하고 메모는 시간 제한 사회가 중국 인민 은행이 규정 한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인민 은행은 2 년의 연체료 지급 기간을 부여합니다. 이 법안은 2002 년 말에 회람, 양도 및 담보가 될 수 없으며 실제 지급 불능 금액의 50 %에 따라 발행 금액이 결정됩니다. 이 규정에 따르면, Tiancheng County Rural Cooperation Cooperatives는 인민 은행이 발행 한 인민폐 2,075 만 위안의 특별 금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윈난성의 실제 상황에 따르면 농촌 쿼터 사회의 개혁을보다 잘 지원하기 위해 인민 은행은 모든 수준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인민 법원은 1 천만 원 이하의 농촌 쿼터를 늘리기로 결정했다. Rural Credit Bureau에 의한 특별 청구서의 쿼터는 원래의 2075 만 위안에서 1000 만 위안으로 조정되었다. 현재이 작업은 중국 인민 은행, 은행 규제 국 및 E 사회의 공동 노력으로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농업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키고 "농촌, 농촌 및 농민"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킵니다. 일부 산악 지역에서 농업을 지원하기위한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 인민 은행은 농촌 경제 개발을보다 잘 지원하는 쿼터 사회에 4,000 만 위안의 자금을 융자했다. 3 월 31 일 현재 군 할당제 협회는 다양한 유형의 농민 대출이 1 억 5763 만 위안으로 총 대출 대수의 70 %를 차지하고 농가 가계 대출, 소량의 농민 대부는 377 억 8900 만 위안이고, 농민을위한 소규모 대출 잔액은 9666.19 만 위안에 달했다.

시골 쿼터가 체납 된 시골 기관 및 주 공무원으로부터의 대출금 징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상급 기관 배치 및 배치에 따라 카운티 정부는 2005 년 3 월 21 일 및 3 월 31 일 각 타운 및 타운십에서 재정 업무를 담당하는 부총장 및 풀뿌리 할당 기관 수집 작업 회의에 참여하여 카운티의 수집 작업을 조정했습니다. 청산 후 카운티 정부 기관 및 공무원은 사회 보장 대출 212, 총이자 및이자 3264.7 만 위안을 체납하고 그 중 원금 1 억 5,330 만 위안,이자 1734.4 만 위안. 2005 년 4 월 20 일 현재 총 31 건의 계약이 회수되었으며 원금과이자는 156,000 위안으로 회수 가능액의 0.48 %를 차지했다.

보험의 사회 보장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1 분기에 카운티 보험 회사는 3535 만 1600 만 위안의 보험료 수입을 실현했다. 중국 인민 보험 회사는 보험료 수입을 9.775 백만 위안, 연간 계획의 21.16 %, 682 청구 및 지출 318 만 위안을 실현했으며 중국 생명 보험료는 보험료를 실현했다. 수입은 2551.14 만원으로 연차 계획의 36.66 %가 완결되었고 1932 년 청구가 해결되었고 지출은 151.17 만원이었다.

둘째, 기존의 문제

대출 투자가보다 집중되어 있으며 대출 구조의 산업 구조, 제품 구조 및 고객 구조가 더욱 최적화되어야합니다. 현재 우리 현에있는 금융 기관의 고급 고객은 여전히 ​​금융, 담배, 전기, 운송 및 대형 고객과 같은 대기업에 집중되어 있으며 고객 구조는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품질이 우수한 고객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중소 규모 고객 그룹이 부족합니다. . 이러한 과도한 대출 집중은 은행의 신용 위험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자금의 효과적인 사용, 지역 경제의 균형있는 발전 및 통화 정책 전달 메커니즘의 전송 효과에도 영향을 미친다.
또한 지폐, 보증 및 신용 증권과 같은 위험도가 낮은 비즈니스의 개발 수준은 여전히 ​​뒤떨어져 있으며, 대출 기간 구조가 불합리하며 신용 구조를 최적화하는 작업이 매우 어렵습니다.

금리 정책의 전승 메커니즘이 원활하지 않고 경제 주체가 금리 정책에 덜 민감하고 금리 정책의 효과가 충분히 발휘되지 않았다. 우리 카운티 1 / 4 분기의 인민폐 대출 금리 변동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에 따르면 변동 금리를 지닌 국유 상업 은행의 신규 대출은 모든 신규 대출의 0.27 %를 차지하고 대출 이자율은 94.32 % 하락했으며 기준 금리는 5.41 % 였고 농촌 쿼터 회사의 모든 신규 대출이 수행되었습니다. 상업 금융 기관 중 국유 상업 은행의 대출 비중이 가장 높고 농촌 쿼터가 가장 높은 이자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동시에 국영 상업 은행이 대출 가격 정책에서 자율권을 부여받은 후 자원 배분 효율성을 높이고 통화 정책 정보를 올바르게 전송하고 재무 위험을 방지하기에 충분한 자치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농업에 대한 재정적 지원이 직면 한 어려움. 3 월 31 일 현의 농업 대출 잔액은 6 억 1770 만 위안이었고 중화 인민 은행은 농업 지원에 4 천만 위안을 투자했고 정책 효과는 점차 나타나고 있으며 발전의 기세가 좋지만 농업에 대한 재정 지원에는 여전히 문제가있다. 해결해야 할 점은 신용 투자가 불충분하고 시골 펀드의 심각한 유출입니다. 반면에 농산물 가격의 급격한 상승은 농업 지원의 어려움을 증가시켰다.

잠재적 인 재정적 위험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국유 공급 및 마케팅 협동 조합 금 서비스 센터의 잔고는 9870 만원이고, 그 중 천청군은 8429 만원으로 85.4 %를 차지한다. Tiancheng 카운티 공급 및 마케팅 협동 조합 골드 서비스 센터는 1997 년 8 월 8 일에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8 개의 공유 서비스 부서가 있습니다. 설립 초기에 공급 및 마케팅 협동 조합에 대한 자금 부족 문제를 완화하고 농산물 및 부업 제품 인수 및 농촌 경제 개발을 지원하는 데 긍정적 인 역할을했다. 그러나 경험과 경영 부정성으로 인해 주식의 일부가 통제 불능 상태로 사용되었고 사업 범위가 시스템 외부로 확대되었습니다.

3 월 31 일 현재 천산 현 상공부 공제회는 66 개의 주식을 320 만 위안에 퇴출시켜야하고, 1 단위의 상환이 필요하다. 이는 150 만 위안에 이른다. 대출 원금과 직업 수수료 799 만 위안을 회수 할 필요가있다 투자자들은 반복적으로 환급을 요청했으며 위험은 상대적으로 높다.

중소기업 자금 조달의 어려움은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 중소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카운티 금융국은 등록 자본으로 1000 만원을 투자하여 천 청구 금융 보증 회사를 설립하고 3 개 상업 은행과 방카슈랑스 협력 계약을 체결하였으나 지금까지는 사업이 진행되지 않았다. 주된 이유는 : 한편으로는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할당량이 낮고 경영 수준이 낮으며 금융 시스템이 완벽하지 못하고 국영 상업 은행은 현재 대출 관리를위한 1 급 법인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고 상사는 하위 지점에 대한 여신 관리를 승인합니다. 더 엄격합니다.

부실 채권은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여 문제를 해결하기가 어려웠습니다. 3 월 말까지 천 청구 관할 구내 각종 은행 및 사회 단체의 부실 채권 잔액은 2427.24 억 위안으로 각종 대출 잔액의 5.98 %를 차지했으며 그 중 농업 발행, ICBC, E- 분배 비율은 각각 55.64 %, 25.19 % 및 16.02 %였다. Tiancheng County Transportation Administration은 295 만 위안의 대출금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사무실 건물의 신축 사옥의 정산 및 회전에 사용되며, 상환 예정지는 구청 건물에 경매가 될 예정이지만, 최근 빈번하게 교체되기 때문에 경매가 준비 중이다. 그 중에서도 새로운 부실 채권을 창출하기 위해 대출을 피해야합니다.

셋째, 미래의 작업 조언

각 은행은 실제 상황에 따라 대출 이자율 수준을 합리적으로 결정합니다. 금리 자유화는 금융 기관의 공정한 경쟁 기반을 구축하여 은행 업계의 급속한 발전과 다각화, 경쟁과 혁신의 자율성 확대, 자기 개발 공간 확대를위한 유리한 외부 환경을 조성합니다.

농촌 쿼터 사회 개혁과 농민을위한 소규모 융자의 마케팅과 관리에있어서 훌륭한 일을하고 있습니다.

국영 상업 은행의 주식 소유 제도 개혁과 부실 자산 처분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모든 은행은 내부 관리를 강화하고 운영을 표준화하고 준비 작업에 능숙하며 양호한 생활 정책을 사용하여 부실 자산을 처분하고 소화해야합니다. 동시에 직원의 선전 및 이데올로기 적 업무에 신중하고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마음의 역 동성을 이해하고 모든 불안정한 요소를 적시에 해결합니다.

우리는 공급 및 마케팅 협동 조합 금 서비스 센터 및 공상 연맹 공제회에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모든 수준 및 관련 부서는 안정적인 전반적인 상황에서 진행되어야하며 공급 및 마케팅 협동 조합의 펀드 서비스 센터 및 산업체 연맹의 잠재적 위험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부실 채권 회수를 늘리고 신용 위험을 해결하십시오. 모든 삶의 방식과 사회는 부실 채권 회수를 늘리고 운영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여러 단계의 정책, 여러 법률 및 규정, 사람에 대한 임무, 책임 이행 및 책임있는 운영 메커니즘을 모든 단계에서 채택 할 필요가 있으며 부실 채권 회수 업무를 진지하게 파악해야합니다.

모든 측면에서 중개업을 확장하십시오. 모든 삶과 사회는 담배 판매, 임금 지불, 에이전시 보험 등의 전자 결제의 수금 및 지불에 초점을 맞추고 정확하고 폭넓게 은행 카드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수집 및 지불을위한 우수한 운송 업체를 제공하고 은행 카드를 사용합니다. 예금 흡수, 소비 촉진, 거래소 개설에 적극적인 역할. BOC는 외환 사업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여 외환 관련 중개자를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강화해야합니다.

4. 미래의 관심의 초점이 될 새로운 금융 추세

신흥 전당포는 점차 금융 업계를 보완하는 역할을 담당 할 것입니다. 홍허 현 Zhenhe Pawn Co., Ltd.는 2002 년 12 월 20 일 지방 경제 무역위원회의 승인을 얻어 현에서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2 년 동안 합법적 인 사람, 자연인 및 기타 조직을 대상으로 총 976 개의 담보 대출과 담보 대출이 처리되었으며 전당포 금액은 148,834,200 위안에 이르렀다. 이는 금융 산업을 보완하기위한 계절 및 임시 자본 회전율 문제를 해결했다. 격차를 줄이는 역할을했습니다. 그러나 전당포 산업은 위험도가 높은 산업으로 Tiancheng County Supply and Marketing Co., Ltd.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자본 공급 측면에서 카운티 공급 및 마케팅 협동 조합의 금 서비스 센터와 긴밀한 접촉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경영 및 행동을 종결해야합니다. 참고.

중앙의 "안정적인"정책의 영향을 받아 사적 대출의 참여는 필연적으로 확대 될 것이다. 올해 3 월부터 중앙 정부는 은행 대출을 줄이고 과도한 투자를 억제하는 일련의 조치를 취함으로써 많은 중소기업들이 재정적 압박을 느끼게하는 거시 통제 정책을 시행하고있다. 모든 사립 기업은 모든 곳에서 자금을 모색하고있다. 규제 정책 환경 하에서 은행들은 대출에 신중을 기하고 있으며 쉽게 빌려주기를 꺼리고 있기 때문에 사적인 대출 개발을위한 공간을 포기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