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선언 자료

문명화 된 교육 시스템의 모델 시스템을위한 응용 자료


문명 단위의 설립은 우리 학교의 영성 문명 건설에 중요한 과제이며 우리 학교의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들의 공통된 열망이기도합니다. 수년 동안 카운티 정부와 카운티 교육국의 도움과 지원을 받아 문명 단위 설립 요구 사항에 따라 XX에서는 xx 카운티의 "문명 단위"라는 칭호를 수상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많은 구체적인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함께 노력했으며 특정 결과를 달성하여 교육 시스템에서 역할 모델을 수행했습니다. 오늘날, "문명화 된 부대표"를보고함으로써 우리 학교의 기본 상황과 관련 업무는 다음과 같이보고 될 것입니다 :

첫째, 학교의 기본 상황

우리 학교는 1997 년 8 월에 설립 된 9 년 간의 일관된 학교입니다.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교육청의 올바른지도 아래 우리는 전통을 계승으로 시대가 발전하면서 "법률에 따라 학교 운영, 윤리가있는 학교 설립, 과학 연구 학교 개설, 특성이있는 학교 운영 및 우수한 학교 건설"이라는 개념을 수립했습니다. 학교의 문명 수준을 향상시키고 학교 운영 조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합니다. 학교는 현재 43,000 평방 미터의 면적과 13,000 평방 미터의 건축 면적을 다루고 있습니다. 57 개의 수업, 4,500 명의 학생, 180 명의 교수진이 있습니다. 전체 캠퍼스 환경은 우아하고 하드웨어 설비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그것은 멀티미디어 강의실, 컴퓨터 실, 독서실 및 특수 교실과 같은 일련의 현대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학교의 학교 운영 효율성은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으며이 학교는 "Anhui Minor Ideor and Moral Construction Demonstration School", "안후이 성 전기 교육 장비 클래스 I 스탠다드 스쿨", "Anqing City" 교육 및 과학 연구 실험 기초 : "사춘기 사상 및 도덕 교육 시범 학교", "법학 시범 캠퍼스", "모범 학교".

둘째, 문명 단위의 요구 사항에 따라 열심히 일을 성취하는 데 좋은 일을하십시오.

통합 된 생각과 강력한 분위기 조성

학교위원회의 설치의 중요성을 명확히 한 후, 부회장으로 Xu Jingen, 음 Fangxin, 왕 Yousheng, 카오 Jinlin, 탄 Yanping, Shao Guihong 회원으로 Shuai Shuliang, 지도자 Shuang, 통 Xiaojie 동지의 설립에 따라, Shuai Guihong의 구성원으로 문명 단위의 설립의 중요성을 명확히 한 후 선도 그룹을 위해 노력하고, 체계적인 작업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파티 스타일, 교육 스타일, 학습 스타일, 메인 라인으로 학교 정신 건설과 교사 및 학생과 수업의 수준으로 학교 문명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립"학교를 이월 훌륭한 전통, 끊임없는 혁신과 혁신, 건강한 사람들을 조화로운 분위기로 조성하고 학교 갤러리, 선전 구호, 칠판 신문 및 기타 직책을 활용하고 문명의 중심 내용을 강조하며 학교위원회 및 주제 강습회를 소집하여 팀 활동을 수행합니다. 중국 시민의 기본 윤리적 규범을 홍보함으로써 학교 전체에 문명화 된 조직을 설립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센터 주위에 문명화 된 유닛을 짓는 속도를 가속화하십시오.

지난 2 년 동안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상황에 직면 한 상황에서 학교는 항상 선생님의 도덕성을 출발점으로 삼아 교수진과 교직원의 문명을 향상시키고 분과회의, 교수 회의 및 학년 그룹의 유리한 기회를 통해 노력했습니다. 교직원의 윤리. 예를 들어, 저는 특별한 선생님 인 마오 링링 (Zhu Zurong) 선생님, 국가 우수 선생님 진 한탕 (Jin Hantang) 선생님, 국립 탁월한 선생님 쉬 마린 (Xu Maolin) 선생님을 학교에 초대하여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듣기, 교사와 교사의 강의, 교사의 윤리 및 도덕 선택을 통해 우리는 교수진과 교직원의 도덕적 소양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진정으로 "긍정적이고 선생님이 됨"을 얻습니다. 카운티의 올해 교사의 연설 대회에서 우리 학교의 회원 인 첸쿤 (Chen Qun)과 송 얀 (Song Yan)이 각각 1 등상과 2 등상을 수상했으며, 대다수의 선생님들에게 근면, 엄격함 및 음악이 점차적으로 형성되어서 특히 기쁩니다. 헌신과 헌신.

문명의 수립을 지침으로 삼아 학교의 도덕적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

최근에이 학교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미성년자 사상 및 도덕 건설 강화를위한 국무회의의 견해", "중국 초등학생의 하루의 실천"과 같은 일련의 기록을 발표하고시 및 도덕 교육 컨퍼런스를 종합적으로 시행했다. 정신은 애국심 교육을 주요 멜로디로 삼고 도덕적 교육의 핵심 위치를 지속적으로 강화 시켰으며 팀워크를 보증으로 삼고 정규 교육을 출발점으로 삼았습니다. 도덕 교육의 방법과 방법을 향상시키고 채식주의 교육을 적극적으로 장려했다. "3 대 1 교육, 전일제 교육, 만능 교육"의 주요 도덕 교육 구조가 수립되어 학교의 영성 문명 건설이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다음 항목을 강조 표시하십시오.

1. 무대 도덕 교육의 목표를 수립하고 학교 도덕 교육 관리 체계를 수립 · 개선하며 도덕 교육 선도 단체가 학교 전체의 도덕 교육 활동을지도 및 조정하고 학년 그룹과 학교과의 도덕 교육 책임 제도를 시행하고 수업지도 및 상담을 수립 하였다. 직원 평가 시스템.

2. 엄격한 행동 규범 훈련 및 수업 학생의 자기 관리를 통해 도덕적 교육 과정의 프로세스 관리를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이 훌륭한 행동 습관을 개발하도록한다. 모델 학교의 역할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예를 들어, 매 학기 초에 모든 학년의 학생들은 소규모 학생들을위한 중국 행동 규범을 연구하기 위해 조직되고 샘플링과 라운드의 활동을 통해 일상 행동 규범의 내면화가 촉진됩니다.

3. 사상 및 도덕적 계급과 정치 계급의 주요 통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고와 정치적 교수 및 연구 집단의 건설을 강화하고, 교사의 교육 개념을 바꾸고, 시대의 특성에 부합하는 교육 모델, 방법 및 수단에 대한 탐구와 연구를 교사가하도록 격려한다. 연습 강의 링크를 늘리고, 휴리스틱, 토론 및 연구와 같은 활발한 방식으로 수업을 구성하고, 학생들의 학습 주도권을 극대화하고, 주 채널 수업의 적합성, 생생함 및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4. 주요 멜로디 교육에 충실하고, 학생들의 자부심, 자신감, 민족적 자긍심을 고양시키고, 매주 월요일 기금 마련 행사를 실시하며, 국기 밑에서 연설 체계를 개선하고, 연설 주제를 명확히한다. 연설 요원은 학생, 교사 및 행정 인원으로 구성된다. 전체 학교의 좋은 분위기를 동원합니다. 학교, 가정 및 사회 교육 네트워크가 더욱 향상되었고 전반적인 도덕 교육의 시너지가 형성되었습니다.

5. 소셜 개혁 연계를 강화하고 젊은 개척 여단의 에티켓 시범 게시 시스템을 개선하고 일일 관세 업무를 개선하고 젊은 개척자 자치대 건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청소년 자원 봉사 단체가 학교 일상 점검 및 유지 관리에 참여하기 위해 조직되었습니다. "희망 프로젝트", "손 잡고", "사랑의 도움", "4.21"무덤 래프팅 등 학생들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학교 관리 및 사회 실습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사회적 책임이 강화되었습니다. 올해 "5.12"지진 피해 지역에 기부.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많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거리를 방문하여 기금 모금 활동을 펼쳤으며 기금 모금 외에도 교사와 학생들은 11 만 위안 이상을 기부하여 카운티에서 가장 많이 기부 된 학교가되었습니다.

7. 학부모 협의회, 학부모 학교, 정규 학부모 협의회, 학부모 학교 및 기타 활동을 향상시키고 향상시켜 가정 교육 접촉과 양육 교육에 대한 지침을 강화하십시오. 예를 들어, 올해 6 월에는 6 학년 졸업식 학부모 면담이 열렸으며, 올해 9 월 학교가 시작된 직후 새로운 차원의 학부모 면담이 열렸습니다 .9 월 28 일 안 칭 교육 학회의 Gao Guanghuang은 7 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을했습니다. 잠깐. 이 일련의 지속적이고 목표 지향적 인 활동을 통해 우리는 가족, 사회 및 학교를위한 3 대 1 교육 구조를 구축했으며 훌륭한 사회적 반응을 달성했습니다.

연구 및 개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

"과학 연구 및 개발, 특수 학교, 양질의 나무 학교"는 우리의 끊임없는 철학입니다. 수년 동안 학교 전체는 항상 교수와 연구에 중점을 두어 교수 팀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촉진하고 교수 방법과 방법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촉진했으며 학교 발전의 힘과 힘이 강화되었고 학교는 보장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

1.이 주제의 활발한 실행은 학교 교육 및 교수 업적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을 촉진했습니다. 수년 동안 우리 학교의 전반적인 성과는 카운티 상위 2 위 안에 들었고 다른 모든 학년은 카운티의 이전 통합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2. "중국의 작은 융합"연구와 실천을 강화한다. 1 학년 입학 연수를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을 기본으로 6 학년과 7 학년의 수렴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중국어 교사는 서로의 가르침을 이해하고 가르치고 연구 상호 작용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6 학년과 7 학년 교사를 정기적으로 조직하여 서로 이야기하고 토론함으로써 교사는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의 사고 특성과 학습 스타일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6 학년과 7 학년 교사는 "중국의 작은 융합"의 전환기를 6 학년으로 향상시키고 원활한 전환을 달성하기 위해 서로를 돌보고 적절히 조정했습니다.

3. 예술 교육의 특성을 만들고 학생들의 전문성을 키우는 데 "9 년 일관성있는 시스템"의 이점을 활용하십시오.

1999 년부터 우리 학교는 핸드볼을 전통적인 스포츠 프로젝트로 사용했으며, 중학교 학년부터 특수 훈련을위한 남성용 및 여성용 핸드볼 팀을 설립했습니다. XX 이래, 우리 학교의 핸드볼 팀은 Anqing City를 대신하여 두 개의 지방 스포츠 박람회에 참가하여 두 개의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현재 2019 년에 제 12 회 전국 대회를 준비 중입니다.

부속 유치원부터 예술 교육의 측면에서 보면 음악 및 춤 전문 분야의 개발이 목표입니다. 작년에 열린 모바일 컵 가라오케 싱어 그랑프리에서 바오 관 (Bao Guan)과 뒤 민강 (Du Minjiang)을 포함한 6 명의 선수가이 상을 수상하고 모든 학교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학교가되었습니다. 우리 학교에서 만든 댄스 프로그램은 수년간 지방 및 시립 문학 공연 및 경연 대회에서 1, 2 및 3 등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안칭시에서 1 등상을 수상한 후, 강한 노동 분위기의 어린이 댄스 "상영 음악"은 "제 9 회 캠퍼스 봄 축제 갈라"선발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지방 및 도시 댄스 협회에서 추천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새로운 시대의 문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내부 개혁 프로그램의 실시 과정에서 "학교 책임 의식 조사 제도"를 수립하고 경영 시스템을 개선하며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교육하며 모든 구성원을 교육"한다는 개념을 명확히하고 사람들을 교육시키기에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학교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이상 및 미래를위한 토대가되었고, 교사의 전문적인 행복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각 교사가 행복하고 완전한 교육 생활을하도록하십시오!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수행했습니다.

1. 투자를 늘리고 캠퍼스 시설을 개선하십시오. "녹화, 미화 및 정화"는 캠퍼스 환경 구축의 목표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카운티 정부와 카운티 교육국으로부터 많은지지를 얻었으며 자금 투자가 지속적으로 늘어 났으며 올해는 사무실 건물과 멀티미디어 교실이 추가되고 휴대용 멀티미디어 장비도 갖추어졌습니다. 컴퓨터 실과 독서실은 모두 이용 가능하며 캠퍼스 전체는 조용한 환경과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2. 팀웍과 팀웍, 그리고 포괄적 인 관리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점차적으로 하드웨어 시설을 기반으로 캠퍼스 보안 및 법률 홍보 업무를 수행하고 안내 및 관세 시스템을 통해 책임 성 시스템을 수립하며 "안전하고 문명화 된 캠퍼스"비상 사태에 대비 한 일련의 비상 계획을 수립 할 것입니다. 학교의 질서를 보장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것이 질서 정연합니다. 안전 및 질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경찰서 및 소방대와의 일련의 안전 교육 활동을 수행함과 동시에 자기 검진 및 자기 교정을 잘 수행하고 숨겨진 위험을 없애기 위해 주요 부서의 안전 예방 조치를 열심히 수행했습니다.

리더십 팀의 전반적인 기능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강화합니다.

학교 당국과 교장실은 학교 전체의 리더십 위치에 있습니다. 팀의 정치적 지향성, 의사 결정의 주도적 인 역할, 권력의 일관된 역할 및 이미지의 모범적 인 역할에서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여부는 학교 전체의 문명화 된 건설 작업의 영향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학교는 항상 리더십 팀의 자체 구축을 중요시합니다.

1. 연구를 파악하고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 중앙 그룹에 대한 이론적 연구를 중시한다. 지식을 파악하고 시스템을 파악하고 평가를 파악함으로써 이론 연구의 과제를 수행하고, 광범위하고 영구적입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집행위원회는 학습, 심의 및 배치의 삼위 일체를 실현했으며, 이는 타깃이되었고 효과적이었습니다.

2. 민주주의를 촉진하고 시스템을 개선하십시오. 학교 팀 구성으로 볼 때이 시스템은 매우 훌륭합니다. 첫째, 의사 결정의 정도에 반영됩니다. 개발 아이디어, 투쟁의 목표, 중급 간부 경쟁 등 학교의 주요 배치는 지원위원회와 학교 협의회를 통해 공동으로 논의되고 결정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민주주의의 광범위한 진흥에 반영됩니다. 학사 개방성, 교수 대표, 교수 회의 및 기타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학교 업무에 대한 모든 교수진의 의견과 제안을 광범위하게 듣고 팀의 의사 결정의 과학적 본질을 보장했습니다. 세 번째는 구체적인 연구에 반영되어 있으며, 각 학교 단위 간부는 의식적으로 지도력 팀의 단합과 명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분업 부서에 따르면 업무 전반에 걸쳐 전반적인 상황을 보완하고 서로 보완해야합니다.

전반적으로 학교 팀은 훌륭한 분위기와 의사 결정 리더십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조화로운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교 팀은 전반적인 관심과 장기적인 이익을 의사 결정 및 개발 기반, 교사의 복지와 치료의 균형을 적절하게 조화 시키며 교수진과 직원의 열정을 동원하여 교수진을 전심으로 봉사하는 것을 주장했습니다.

업무 창설을 요약하면서 우리는 문명화 된 조직의 설립이 일회성 행사가 아니며 문명화 된 단위로서 경쟁하기위한 장기간의 체계적인 프로젝트라는 것을 냉엄하게 알고 있습니다. 더 높은 수준의 지도력하에 학교 전체의 교사와 학생들의 공동 노력으로 우리는 시대를 따라 잡고 도전 과제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학교의 화려한 미래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