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보고서 > 보고 서

교장의보고


친애하는 선생님, 안녕하세요.
오늘 ** 중학교의 교장이 연례 보고서를 제공하기 위해 나는 처음이자 마지막 시간입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고, 앞으로 6 개월 안에 나는 **의 해에있을 것이고 나는 ** 교장직을 거의 떠날 준비가되어있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작년에 저의 작업에 대한 기본 지침 이념은 "마지막 수업을 시작합니다." 마지막 직책에 맞서기 위해 우리는 중등 학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더욱 공고히하고 선생님과 미래 회장 개발을위한 공간을 열어 가려고 노력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작년에 노동 조합과 교사 의회 및 모든 교수진과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받아 학교 파티 지부의 지도력과 보증하에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I. "애국적인 과학과 인문학"이라는 선진 개념을 교사와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영적으로 변화시키는 학교로 발전시켜야합니다. 학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로 나아가 야합니다. 핵심은 시대의 고유 한 특성을 지니고 선진 문화를 대표하는 것입니다. 학교의 발전 방향에 대한 철학. 수년간의 노력 끝에 ** 중학교는 21 세기에 진입 한 첨단 학교 운영 철학을 발견하여 지식 경제 시대에 접어 들었습니다. "애국심으로 사람들을 고무하고 과학 정신으로 사람들을 형성하며 인간 정신으로 사람들을 교화합니다." 지침에 따라 모든 교사와 학생들의 노력으로 ** 중학교는 큰 변화를 겪었으며 양성의 동참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이 개념의 연구 및 실행은 교수 및 직원의 2/3 이상이 직접 참여한 시립 연구 프로젝트로 변형되었습니다. ****의 해는이 주제에 대한 연구 및 결론의 핵심 연도입니다. 전문가들의지도 아래 모든 참여 동지들의 연구와 실습, 학교 전체의 교사와 학생들의 지원을 통해 선생님들은 점차 학교 운영에 대한 선진적 개념을 자신의 교육, 교수, 관리 및 봉사 활동에 통합하여 풍부하고 교육적인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세계의 모든 관계자는 교수 및 연구 결과에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모든 교수진과 직원의 교육 및 관리 개념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 왔으며 선진 교육 개념을 교사와 학생에게 공통된 영적 부를 만들어 학교 문화 유산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으로 만들었습니다. 구성의 부족은 ** 중학교가 새로운 세기에 지속 가능한 발전 경로로 나아갈 것을 보장합니다. 연구 팀장으로서 작년 학교의 교장은이 작업의 완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계획하고 조직하고 개인적으로 연습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둘째, 학교 교육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학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위한 운영 메커니즘을 창출하며 선진 교육 개념이 현실화되어야하며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이 운영 메커니즘을 구축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운영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1. 간부 팀의 조정을 파악하고, 공개적으로 게시물을 경쟁하고, 정확하고 협업 적이며 효율적인 관리 팀을 구성하십시오. 작년 초, 수년간의 관찰과 사람들의 의견에 대한 광범위한 청취를 바탕으로 우리는 기존 간부 팀을 조정하고 중간급 방이 더 이상 대리직을 설정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확립했습니다. 1 년 운영 결과에 따르면이 간부 조정은 성공적이었다. 파티의 교육 정책을 정확하고 종합적으로 구현할 수있는 팀은 양심적으로 학교의 "애국 적 과학 및 인문학"학교 철학을 구현하고 책임감 있고 전문적이며 단합하고 협력 할 수 있으며 선구자와 진취적인 간부가 점차적으로 형성되고 동시에 "교장, 당 조직 평가에 의해 지명 된"간부를 선출하고 임명하는 기존 시스템은 개혁되었으며,이 시스템은 "자기 추천, 공개 경쟁"접근법과 결합되어 "Director 's Office Director"및 "Teaching and Research Team Leader"를 선발했습니다. , 좋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중년 및 중년 교사 대다수의 무대로 부상했으며 인재 발굴 및 육성을위한 광범위한 단계를 제공했으며 간부가 과학, 민주주의 및 규제 시스템을 선택하는 더 나은 방법을 찾았습니다.
2, 크게 열심히 몇 년 후 학교 센터 작업과 다양한 개혁의 심화를 지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경제적 영향과 함께, 교수 및 직원의 대다수의 치료를 개선하고 배포 시스템의 개혁을 심화, 우리는 마침내 "세 작품 "대신에 교육과 교수법의 질적 개선, 학교 운영 특성의 형성, 사회적 영향력의 확대, 그리고 과거의 경제적 어려움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서, 이것은 우리가 과거에"작은 단계, 멈추지 않는 것 "을 가능하게합니다. 교수진 및 직원의 소득 향상을 기반으로 교수진 및 직원 구조 급여 및 다양한 보너스 수준이 크게 향상됩니다. 광범위하게 의견을 듣고 교수진과 지혜를 모으기 위해 교육의 최전선, 핵심 직책, 교육 및 과학 연구에 기울고 교육 개혁 탐험가에게 기대어 기울이는 "양적, 질적 책임"을 책정했습니다. 봉급 및 보너스 분배 프로그램의 구조. "시간당 임금 보완"에서 "구조 기반 임금"으로의 변화 실현. 각 학부와 교직원이 소득을 늘리고 연평균 소득이 * % 증가하도록 보장하면서 교직원의 열정을 동원하고 학교의 다양한 개혁 운영을 보장하며 좋은 유익을 얻음으로써 학교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3. 학교 교육 개혁의 수립 및 교원의 지위 확보를위한 개혁 기본 관리 체제 개혁 이번 학기에는 학교의 풀뿌리 경영 시스템 개혁을 실시하여 교원 및 연구반을 주요 교원 및 연구반에 통합하여 학년과 동일한 수준으로 부여하였습니다. 엔티티 기능. 개혁은 학교가 교육 활동을 강화하고, 교육의 중심 위치를 보장하며, 교육 및 연구 그룹의 구성과 학교 전체의 영성 문명을 강화 시키는데 매우 훌륭한 역할을했다.
또한 서부 지역의 발전을 지원하고 푸동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학기에 7 명의 연수생 교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셋째, 법의 지배, 과학적 관리, 그리고 법률, 민주주의와 과학의 통치 과정에서 학교 관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그래서 법의 지배, 민주주의와 과학 경영의 제도화는 "애국적인 과학과 인문학"의 경영 목표 추구이다. 지난 해 "회계법"의 연구 및 시행과 더불어 우리 학교의 회계 관리 시스템을 더욱 표준화했으며 법의 지배를 위해 학교의 재정 관리를 최대한으로 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강도와 의지로 소규모 재무부를 정리했습니다. 우리는 노동 조합과 노동 조합과 완전히 협력 한 노동 조합법과 다른 연구들을 결합하여 노조와 교사 의회의 민주적 감독과 민주주의 적 정치 참가의 역할을 향상 시켰으며 노동 조합 재정 감독 팀의 일을 완벽하게 뒷받침하는 학교 공학 및 식수 문제를 긍정적으로 태도와 실제적인 행동은 정당 조직과 노동 조합이 학교에서의 일을 훌륭하게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수년간의 공동 교육을 기반으로 우리는 또한 합동 학교의 기록을 공식화함에있어 포동 신구 지구위원회와 지방 정부를 도왔습니다. 그래서 합동 학교는 국민의 통치에서 법의 지배와 규범을 향해 나아갑니다. 이러한 조치는 여러 해에 걸친 여러 가지 규칙과 규칙의 구축과 함께 점차적으로 학교 경영에 착수했으며, 작은 일은 규칙에 따라 처리되고, 의사 결정은 민주적이며 투명하며, 프로세스 감독은 효과적이고 효과적이며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법, 민주주의 및 통치 규칙 과학 트랙은 깨끗한 정부 작업의 제도화 및 표준화를 보장합니다.
4. 3 차 3 개년 계획을 세우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위한 우수한 재능있는 토지를 만들고, 교육의 현대화를 위해 정보화 및 네트워킹을 활용하십시오. **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해 작년 상반기에 광범위하게 들었습니다. 교수진, 간부 및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모든 사람의 지혜를 하나로 모으고, 쉬운 초안을 만들고 ** 중학교 3 학년을 마침으로써 "애국적인 과학 및 인문학 철학을 성취하기 위해 대담한 혁신을 감히 수행하지 마십시오" 학교 기획은 재능 개발을위한 재능있는 고지 건설, 정보 네트워크 기술의 적용을 획기적으로 추진하며 관리 및 교육의 현대화 목표를 실현하기위한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이 계획은 명확한 지침 이데올로기, 심층적 인 배경 상태 분석, 명확한 섹션 및 무대 목표 및 책임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계획의 많은 목표가 현실화되었습니다. 특히 명확한 개념, 합리적이고 전위적인 계획, 고강도 교육, 동기화 된 교육 관리 및 점점 더 풍부한 온라인 자원을 갖춘 **의 지속적인 개발과 관련된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은 중학교의 미래를위한 것임을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 관리, 교육, 교육 및 서비스는 중대한 변화를 가져 왔습니다. 전자 독서실과 고급 독서실의 완성은 중학교가 현대와 전통, 그리고 동양과 서양의 통합에서 발전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V. 교육의 질이 한층 향상되었고, 도덕 교육과 교수 개혁이 주목할만한 결과를 낳았다.
2001 년에 우리는 가르침에 엄청난 압박을 받았고 고등학교 졸업반은 낮은 점수를 받았을뿐만 아니라 상해에서 가장 높은 졸업생도 많았습니다. 선생님들은 엄청난 압력에 처해졌으며 교수 및 연구 논문을 완성하고 학교 교과서를 준비해야했습니다. 연구 기반 학습을지도하고 교실 수업 개혁을 탐구하기 위해 ... 그러나 우리 ** 사람들은 승리했으며 온라인 테스트 속도는 전례없는 수준 인 94.6 %에 달했습니다. 우리의 교육 및 연구 업적은 지방 교육 및 과학 연구의 1 등상, 시립 교육 및 과학 연구 2 등상을 수상했을뿐만 아니라 "상하이 과학 기술 성과 상"을 수상했습니다. 본교의 학교 기반 커리큘럼, 학교 기반 교과서 및 연구 기반 학습은 국내 일류 표준을 완전히 달성했습니다. 학생들의 학술 대회와 문학 및 예술 스포츠 대회가 빈번하게보고되었으며, 우리의 도덕 교육은 정신 건강 교육, 학생회 및 독립 개발의 특성을 형성했을뿐만 아니라 행동 규범과 연구 스타일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 들였습니다. "학생 개발에 기초를두고" "학생의 발전을 자신들의 책임으로 촉진"은 경영, 교육, 교육 및 봉사에있어서 사람들의 기본 원칙이되었습니다. 새로운 세기의 첫 해에 ** 사람들은 좋은 시작을 만들어 지속 가능한 발전을위한 기반을 확고히했습니다 .1 세기 후반에 ** 사람들은 더 높은 건물을 짓고 하늘을 띄우며 로켓.
여섯, 단점과 문제
1. 올해의 재학생은 갑작스런 직접 수강 취소로 인해 입학 준비에 시간이 걸리므로 정신적 준비가 부족하고 응답이 없기 때문에 올해 입학 한 학생 수가 급격히 줄어 들었습니다. 올해의 등록 작업을 미리 계획하고 수동적 인 상황을 바꾸십시오.
2, 작문지도를 작성하는 졸업생 지원은 작년과 같이 상세하지 않아 올해 우리 학교의 고등학교 졸업률이 높아 입학률이 낮아 비난 할 수 없습니다.
3. 우수한 젊은이 및 중년 교사가 고등 교육 정책을 추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좋은 정책이 없었으며 이로 인해 고급 인재를 양성하지 못할 위험이 있습니다.
선생님 들께, 나는 아직도 듣고 싶은 수업이 많습니다. 선생님과 이야기하고 싶다는 욕구가 많지 않습니다.하고 싶은 일이 많이 있습니다. 미안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교사, ** 미래의 교장, Shizhan의 새로운 출발점?
올해 저는 사회 개발국 (Social Development Bureau)의 우수한 회원으로 개인적으로 평가되어 전국 "***"에세이 대회에서 1 등상을 수상했으며 "***", "**", "**", "***"을 수상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