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원 Daquan > 작업 보고서

노동국 중앙 국 노동 계약법보고


"중화 인민 공화국 노동 계약법"은 제 10 차 전국 인민 대표 대회 상무위원회 제 28 차 회의에서 검토되고 승인되었으며, 1 월 1 일에 공식적으로 시행된다. 이것은 노동 및 사회 보장 제도의 구축에있어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노동 계약법을 연구하고 전파하고 실행하며 노동 계약 시스템의 실행을 촉진하는 것은 현재와 미래의 노동 안전 업무의 최우선 사항입니다.
시 노동 사회 보장국은 7 월 31 일 당 그룹 중앙위원회와 군 노동 안전 이사를 조직하여 노동 계약법 관련 내용을 조사하는 특별 강연을 가졌다.
Xu Xianghua (시 노동 사회 보장국 당 사무국 장)는이 연구에 참여하여 도시의 시행 및 홍보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첫째, 조직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강력한 발전을 보장합니다. 노동 계약법을 잘 수행하는 것은 장기적인 문제 일뿐만 아니라 시급한 문제이기도합니다. 도시의 노동 안전부는 특수 인력을 조직하고, 승진 메커니즘을 구현하며, 업무 계획을 수립하고, 업무 목표를 제안하고, 작업 작업, 작업 측정 및 시간 일정 결정. 목표 책임 시스템을 수립하고, 목표 관리 평가 내용에 작업을 완료하고, 주요 리더가 개인적으로 파악하고, 리더십을 책임지고, 첫 단계와 첫 단계에서 책임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현재시 노동 사회 보장국에서는 노동 계약법의 연구, 판촉, 훈련 및 시행을 위해 전반적인 조치를 취했으며, 가까운 장래에 단계별로 조직되고 시행 될 특별 작업 계획이 발표 될 것이다. 이 도시에는 특별 워킹 그룹이 조직되어 팀장을 지휘하고 부국장은 차장을 맡고 사무실, 법무 감독, 노동 임금, 노동 중재, 감독 및 법 집행과 같은 관련 부서의 책임있는 동역자가 노동 계약법이됩니다. 조직의 구현은 조직의 확신을 제공합니다.
둘째, 능력 수준을 향상시키기위한 심층적 인 학습과 훈련. 노동 계약법은 노동 안전부가 노동 계약 제도의 감독과 관리를 책임지고 있으며 노동 안전부에 연구 및 훈련 업무를 강화하고 법에 따라 행정 능력과 수준을 개선 할 것을 요구하고있다. 도시의 노동 및 사회 보장 부서는 중앙 집중 형 학습 및 자체 학습 조직, 세미나, 교육 과정, 강의, 법률 강의 및 이론 중심 그룹 학습 방법을 통해 지역, 시스템 및 학습 단위의 특수 연구 및 배치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거리, 타운십 노동 및 사회 보장 사무소, 지역 사회 조력자 및 12333 명의 컨설턴트를 포함한 전체 시스템의 모든 인력을 신속하게 조직하여 주요 동지들이 노동 계약법을 연구하고 연구 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이 법률의 주요 조항, 노사 관계에 종사하는 동지, 노동 안전 감독, 노동 분쟁 및 노동 안전 법률 업무는이 법의 특정 내용에 능숙합니다. 다음 단계의 시행 및 노동 계약법의 사용을위한 탄탄한 기반 마련 현재 노동 계약법과 본부가 발행 한 선전 내용이 본 연구의 주요 내용이며 노동법에 특히주의를 기울여 노동 계약법의 중요성과 기본 내용, 특히 새로 작성된 규정을 심도 깊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강소성 노동 계약 규정 ","강소성 임금 지불 규정 "및 기타 관련 법률 및 규정, 하나씩 공부하고, 단기간에 전문가가되기 위해 노력하고 효과적으로"노동 계약법 "조정 된 치료의 사용을 개선 노사 관계와 노동 쟁의 해결 능력.
셋째, 홍보와지도를 강화하고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노동 계약법의 조정은 주로 고용주와 근로자를 대상으로하며 광범위한 범위와 광범위한 범위를 다루고 있습니다. 고용주와 근로자의 노동 계약법에 대한 이해와 이해를 높이기위한 법 집행 업무에 대한 광범위하고 심층적 인 홍보는이 법의 시행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당위원회, 인민 대표 대회 및 정부의 지원을 얻고, 노동 계약법의 선전 및 대중화를이 지역의 "5 - 5 인구법"연례 작업 계획에 통합하고, 계획을 세우고, 적시에 배치하며, 다양한 언론을 통해 다양한 형태와 모든 라운드를 채택 할 것입니다. 다양한 수준의 광범위한 홍보. 중요한 의미, 영적 본질 및 "노동 계약법"의 주요 조항을 홍보하여 ​​법적인 개념을 향상시키고 법적인 인식을 향상 시키며 의식적으로 법을 배우고 법을 이해하며 법을 준수하십시오. 국유 자산 관리 부서 및 노동 조합 등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국유 기업이 노동 계약법을 배우고 이행하는 데 앞장 선다. 우리는 주요 산업 분야에서 핵심 인력, 핵심 부서 및 핵심 인력 간의 법률 지식의 대중화, 노동 계약법이 기업에 진입하고, 지역 사회에 입소하여 팀에 들어가며, 법률에 따라 노동 고용 행동 규제에 대한 고용주의 인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법에 따라 근로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도록 개선 할 것입니다. 능력. 도도부 현의 통일 된 대책에 따라 전국 노동 계약법 지식 공모전 및 홍보 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회 전체에 강한 여론 분위기를 조성하며 노동 계약법의 전면적 인 이행을위한 조건을 마련한다.
넷째, 분류 지침을 수행하고 시행 준비를한다. 하반기의 "과도기"를 충분히 활용하여 노동 취업 조사를 조직하고, 관할 구역 내 사용자의 노동 고용 및 노동 계약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다른 유형의 사용자에 대한 노동 계약 시스템의 진행 및 개발 조건을 안내하고 감독합니다. 기업은 본부의 노동 계약 시스템을 시행 할 때 포괄적 인자가 진단 및 자기 교정을 실시하고 숨겨진 위험을 제거하기위한 예방 조치를 취합니다. 전형적인 재배를 강화하고 경험 축적에 초점을 맞추기위한 기본적이고 영향력있는 집단을 파악하는 데주의 할 필요가있다. 특별 프로그램을 완전히 커버하기위한 노동 계약의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는 파일럿 작업을 강화하고 데모 역할을 수행 할 것입니다. 노동 계약법의 시행에 대해 당위원회와 정부에 적극적으로보고하고 사법부, 국영 기업, 산업 및 상업, 건설, 세제, 안전 감독, 노동 조합, 여성 연맹 및 공산 청년 동맹의 행정 부서와의 조정 및 협력을 적극적으로 강화한다. 3 자 메커니즘의 역할은 사회적 합의를 형성하고 노동 계약법의 시행을위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