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사업 단위 사업 계획

EPA 2019 작업 계획


XX에서 "12 번째 5 개년 계획"임무의 xx 년도이며 환경 보호 부서가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새로운 발전을 추구하고 새로운 차원에 도달 한 해입니다. "12 번째 5 개년 계획"환경 보호 작업에 새로운 상황을 만들기 위해 국은 "주요 작업의 획기적인 진행, 개별 프로젝트의 선진 작업 및 전반적인 작업의 창조적 인 작업"에 대한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계획하고 집중할 것입니다. 진행.

I. 순수 법 집행 감독 부서에서 종합 관리 부서로의 전환을 실현하는 관리 방법 혁신

우선, 지구 정부 환경 보호 작업 분기 별 검토, 부서 공동 감독, 강변 감시 시스템 및 환경 책임 시스템, 일련의 효과적인 새로운 환경 관리 방법의 구현을 통해 상하 여러 조정, 다양한 부서의 긴밀한 협력, 끝에서 수평까지의 수직 및 수직의 협력 시스템은 오염 제어 사이에 시너지를 형성합니다. 마을, 거리 및 공원을 기반으로 한 환경 친화적 인 그리드 관리 시스템을 구현하고 전 지역에서 환경 보호 활동의 공동 노력을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둘째, 거버넌스 기술 측면에서 거버넌스를 높이기위한 공학, 기술 및 생태 학적 방법의 포괄적 사용. 거버넌스 방법의 측면에서 법률, 경제 및 필요한 행정 수단의 완전한 사용은 엄격한 배출 및 합리적인 개발에 대한 강력한 압력을 형성 할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수자원 환경을 통제 할 수있는 긍정적 인 원동력을 형성합니다. 셋째, 홍보와 교육에서 언론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회 전체에서 좋은 여론 분위기를 형성하고, 모든 사회 세력을 환경 보호에 참여시키고, 도시 인민 대표 대회 감독관, CPPCC 회원의 감독 권한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감독자의 계급을 확장하며 열정적이고 환경 친화적으로 삼으십시오. 네티즌과 환경 보호 시민 사회 및 기타 참여 세력은 가장 광범위한 환경 보호 "통합 전면"을 구축했습니다.

둘째, 연간 배출 감축 목표 달성을위한 공해 감소 노력을 증가시킨다.

첫째, 두 가지 하수 처리장의 "마감"및 "시작"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십시오. Chengbei 폐수 처리장의 완성, 높은 수준의 평가 및 수용을 통해 배출 감축 프로젝트 원장 데이터의 준비 완료. 환경 보호 산업 단지 하수 처리장 건설을 시작하고 환경 보호 산업 단지 하수 처리장을 감독하여 모든 예비 승인 절차를 완료하고 연례 주요 오염 배출물 감축 과제 완료를 보장하기 위해 XX 건설을 시작한다. 둘째, 엄격하게 건설 프로젝트의 환경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엄격하게 프로젝트, 환경 평가 및 검사 및 수용, 특히 음용수 소스 보호 구역 프로젝트의 승인 조항의 엄격한 구현의 항목을 제어하고 효과적으로 프로젝트의 진입 임계 값을 향상시킵니다. 세 번째는 모든 관리 시설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기업 오염 통제 시설의 감독과 관리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시장 및 법적 메커니즘을 도입하고, 과도한 하수도 요금, 배출량 감소 보장 및 녹색 신용을 부과하는 시스템을 구현하고, 기업의 오염 통제를 강제하고 촉진하는 것입니다.

셋째, 산업 공해 방지 및 관리를 강화하고 주요 기업의 감독에 좋은 일을한다.

기업의 환경 보호 등급 평가 방법을 개선하고 주요 오염원 배출 단위의 환경 보호 등급에 대한 심층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행정 처벌, 환경 보호를위한 특별 기금 및 오염 방지 및 통제를위한 기초로 평가합니다. 환경 경영과 안심 산업을 적극적으로 구축하고, 다양한 산업의 특정 문제에 대한 목표 정류 조치를 실시하고, "하나의 공장과 하나의 정책"에 대한 포괄적 인 정류 계획을 수립하고, 과학적으로 특별한 정류를 수행합니다. 서비스 기업이 에너지를 절약하고 배출 가스를 줄이며 청정 생산을 수행하고 순환 경제를 추진하며 해당 직업 훈련 강습을 개최하여 더 많은 기업이이를 이해하고 환경 보호 활동을 지원하고 "의무적"에서 "자발적"으로 이행 할 수 있도록합니다. 환경 모니터링의 범위, 내용 및 시간 범위를 심층 조사합니다. 현장 검사 범위는 모든 오염 된 기업을 대상으로하며, 조사 지역은 시공 프로젝트 관리, 고형 폐기물 오염원에서 하수구 표준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원자력 및 방사선 환경 관리 분야에서 좋은 일을 계속 수행하여 역내 소스 단위의 인증 율이 100 %에 도달하도록 보장하십시오. 우리는 고형 폐기물에 의한 환경 오염 예방 및 관리에 능숙하고 고형 폐기물 관리 기관의 건설을 가속화하며 유해 폐기물의 안전한 처분 비율이 100 %에 도달하도록 필요한 기술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넷째, 생태 창조의 획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생태 지대 건설 수준 제고 노력

생태 도시 건설 계획의 관련 내용에 따라 "Tinghu 지구의 환경 보호 및 생태 건설을위한 12 번째 5 개년 계획"과 강소성의 해안 개발 전략과 새로운 생태 군, 생태 도시 및 환경 보호부가 발표 한 생태 지역 건설 지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우리 지구의 생태 지대 건설 계획의 개정을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승인을 위해 정부에보고하십시오. 생태 지구 건설 촉진을위한 회의가 전체 지구에서 개최되어 생태 문명 도시 및 마을의 시범 사업을 촉진하고 생태 문명 건설을위한 시범 마을 및 마을을 수립하여 생태 지대 세포 공학 건설의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한성, 세 거리"의 국가 차원의 창조 작업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며, 신양 마을, 우의 거리, 우황 거리, 신성 거리의 건설 계획을 채택 할 것입니다. 국가 수준의 검토. 주정부 및 시정부에서는 다시 계단을 오르고, 아름다운 마을과 마을, 생태 마을을 주정부 및 시정촌에서 창작하고 생태 지대 건설 표준에 따라 창조 작업을 완료합니다. 지방 수준의 생태 산업 단지 조성을 위해 환경 보호 산업 단지를 적극적으로지도하고 감독하며 지방 수준의 "생태 산업 단지 건설 계획"을 촉구한다.

마을과 마을의 시범 프로젝트에서 좋은 일을하고, 농촌 환경의 포괄적 인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농촌 환경의 종합적 개선을위한 "제 12 차 5 개년 계획"의 요구 사항에 따라 1-2 개 마을과 마을은 적극적으로 지구 수준의 개선을위한 시범 사업을 탐구하고 농촌 환경의 포괄적 인 개선을 심화하며 농촌 환경 개선에 노력할 것입니다. 전 지구에 10 개의 행정 마을 시범 프로젝트를 파악한 결과 2-3 개의 행정 마을이 전체 지구의 시범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는 XX 년의 초점이 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시골 환경의 포괄적 인 개선과 시상으로 농촌 환경 보호를 촉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지방,시 및 관련 단체와의 협조를 적극적으로 담당하고, 지역 전체의 책임자를 구성하여 전형적인 지역에서 공부하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6. 환경 분쟁 조정위원회 (Environmental Dispute Mediation Committee)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환경 서한과 방문의 확실한 직업을 수행하십시오.

환경 분쟁 조정위원회의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고, 환경 불만 및 보고서 접수를 개선하고, 시간 제한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하고, 환경 서신 및 방문이 적절한 지 확인하고, 봉오리의 다양한 환경 분쟁 및 모순을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리더십 인터뷰와 패키지 사례, 환경 서신 및 방문 워크 미팅, 월간 분석 및 평가 등 3 가지 시스템을 구현하고 효율적인 소스 제어, 어려운 서신 및 방문 감독, 정보 경고, 비상 계획 및 내부 관리 교육 평가와 같은 조치를 강화하고 정기적으로 환경 보호 라운드 테이블을 구성 할 것입니다. 대화는 효과적으로 환경 문제를시의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홍보합니다. 기본적으로 "하나의 통제, 2 개의 감소 및 2 개의 개선"이라는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일곱째, 환경 보호 홍보를 깊이하고 적극적으로 대중 참여 분위기 조성

첫 번째는 녹색 시리즈를 출발점으로 삼고 생태 독자와 선전 그룹을 통해 풀뿌리로 생태 문명의 개념에 침투하는 것입니다. 녹색 공동체, 녹색 학교, 환경 보호 기업 및 환경 교육 기지를 적극적으로 창출하십시오. 두 번째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라디오, 텔레비전, 신문, 인터넷 등의 뉴스 매체를 활용하여 다층 및 다중 형식 홍보 및 대중 과학 교육을 실시하고, 사람들의 환경 과학 및 기술 지식을 풍부하게하며, 환경 법률 시스템의 개념을 개선합니다. 다양한 환경 공익 활동을 실시하고 시민 환경 단체를 지원하기위한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세 번째는 녹색 문화를 옹호하는 것입니다.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주민과 학생들이 환경 친화적 인 생활 방식을 선택하고 녹색 생활을위한 도덕적 분위기를 조성하며 녹색 자원 봉사 팀을 조직하도록 권장합니다. 선전 사업자를 혁신하고 파일럿 프로젝트를 수행 할 공동체를 선정하고 "Old Community, New Green"건축 문 문화 선전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시범 지역 사회에서 고정 선전 칼럼과 환경 보호 프레임을 설정하십시오. 네 번째는 오염 사고 예방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는 데있다. 기업 및 사람들을위한 환경 비상 사태를 널리 홍보

보고, 정보 전달 및 구급차와 같은 방법으로 환경 오염 사고의 전반적인 시너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8 가지 서비스는 경제 개발을 최적화하고 조화로운 발전의 생태 문명의 길을 탐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환경 보호를 경제 및 사회 개발의 전반적인 상황에 적용하고 더 높은 차원에서 환경 보호 작업을 수행하십시오. 첫 번째는 경쟁력 있고 질서 정연한 EIA 시장을 육성하는 것입니다. 지구의 EIA 시장은 모든 EIA 기관을 해당 자격으로 자유화했을뿐 아니라 지구 내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정보 서비스를 강화하며 환경 보호 창구, 관련 웹 사이트 및 뉴스 매체에 환경 관련 평가를 게시 한 E-level 환경 평가 기관을 적극적으로 도입했습니다. EIA 단위의 기본 정보와 비즈니스 조건은 EIA와 건설 단위가 서로 선택할 때 편리합니다. 두 번째는 업계 발전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지구 과학 기술 협회의 환경 평가 산업 부문이 설립되었으며 환경 평가 부서와 EIA 직원이 수시로 조직되어 EIA의 품질을 향상시키기위한 비즈니스 훈련 및 비즈니스 교류를 수행했습니다. 적극적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연구 프로젝트에서 돌파구를 만들고, 지방에서 프로젝트를 수립하고 과학 기술 기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동시에, 우리는 농촌 가정 하수 처리 기술의 진흥을 진지하게 조직하고 기술 표준을 다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세 번째는 서비스 약속을 이행하는 것입니다. 지구 내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모든 EIA 부서를 감독하여 서비스 시간 및 표준 요금과 같은 약속을하고이를 홍보하십시오. 네 번째는 서비스 품질 평가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퉁 후구 건설 프로젝트의 환경 영향 평가 기관에 대한 점검 및 평가 대책"이 발간되고, EIA 기관의 종합 평가가 수행되었으며, EIA 아카이브의 품질 평가, 준비 시간 및 계약 가격에 대한 검사 및 평가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평가는 일년말 검사에서 일일 평가, 프로젝트 평가 및 연례 검사의 세 가지 측면에 대한 포괄적 인 평가까지 수행됩니다. 통보 시스템은 평가 결과를 위해 실행되어야하며, EIA 단위의 부실한 평가를 한 단위는 공개적으로 인정 된 EIA 기관의 목록에서 취소되어야한다.

아홉 번째, 첫 번째 경쟁 환경을 조성하고 일류 환경 보호 팀을 격려하십시오.

첫째, 우수성을 창출하기위한 일련의 활동을 계속 수행하십시오. 전문적인 지식 연수, 월간 리뷰, 근면 한 웅변, 공약 및 스타일 평가를 통해 환경 보호 시스템, 정치 스타일, 파티 스타일을 더욱 강화하고 간부와 근로자의 생각을 진심으로 통일합니다. 인민 서비스는 경제 건설을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종합적으로 팀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두 번째는 기본 역량의 구축을 종합적으로 강화하는 것입니다. 갑작스러운 환경 오염 사고를 처리하고, 인프라 건설을 강화하며, 환경 응급 센터를 구축하고, 환경 응급 대응 역량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특별 조기 경보 및 응급 대응 팀을 구성하십시오. 국가 환경 모니터링 국의 건설 요건에 따라 환경 모니터링 인프라 구축을 강화하고 환경 모니터링 센터를 설립하며 자동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고 환경 모니터링 역량을 종합적으로 개선한다. 환경 법 집행 팀 구성 강화, 현장 모니터링 장비 및 차량 설치, 표준화 건설 요건에 따라 환경 모니터링 사무실 건물 건설, 환경 법 집행 및 검사 기능 개선. 세 번째는 평가와 처벌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다. 엄격하게 승진과 재사용을위한 관련 프로그램에 따라, 우수 업무에서 성공의 특정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작품의 진행의 성능에 대한 목표 책임을 완수. 자신의 직책에 적응할 수없는 사람들, 일하는 능력이 부족한 사람, 직업이 엉성한 사람, 승진하지 않는 사람은 연기되거나 해산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