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재무 작업 요약

2012 년 은행 업무 요약 요약


2007 년 상반기 은행 업무 요약

2007 년 상반기에 국가와 지방의 재정 업무 회의 정신과 본사 및 지방 은행의 업무 배치를 성실히 이행하였으며, 실제 상황을 고려하여 연초에 계획된 업무 목표 및 조치의 이행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상반기에는 엄격한 거버넌스, 과학 기술 개발, 시장 확대 확대, 기본 관리 강화, 경영 전략 조정, 운영 메커니즘 개혁을 추진하여 상반기에 건실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여건의 개선과 운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켰습니다. . 6 월 말까지 인민폐 RMB 예금 잔액은 417.99 백만 위안으로 전년 말보다 60.427 억 위안 증가하여 16.9 % 증가했고 지방 은행의 연간 성장 계획은 104 % 완성되었으며 외화 예금 잔액은 1449 만 달러로 전년 말보다 529 증가했다. 10,000 미국 달러, 106 %의 연간 성장 계획을 완료, 인민폐 대출 180.1900000 위안, 12181000 위안의 실제 증가, 매각 후, 투자 계획의 연간 증가의 122 % 완료, 부실 채권은 연초 대비 11.9 % 포인트 감소; 도서 이익은 1364 만원으로 전년 대비 4187 만원, 계획 사업의 137 %, 실제 이익 손실은 8.75 백만 元, 손실액은 2870 만원이다.

상반기에 우리의 주요 작업 측정 및 결과는 다음과 같은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자금 조달 작업을 발판으로 삼아 자금 시장을 확장하고 예금의 꾸준한 성장을 촉진하십시오. 상반기에는 예금 금리 인하, 국가 ​​예금 금리 도입, 주식 시장 개혁, 국채 급속 발행, 입금 업무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예금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기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첫째, 예금의 첫 번째 분기에 좋은 일을 "문 열어." 첫 번째 시즌은 예금을 조직하는 황금기입니다. 우리는 합리적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전체 은행에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를 구축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도시의 농업 은행 시스템의 이미지 촉진 강화에 관한 의견"을 작성하고 발표하여 본격적인 이미지 홍보 캠페인, 홍보 및 홍보 강화, 농업 은행의 사회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전체 은행을 동원하여 유리한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금융 서비스 강화로 1 분기 예금 입금이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1 분기 예금 순증액은 5 억 5270 만 위안으로 연중 영업 활동의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두 번째는 아울렛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시장 확장을 확대하며 시스템 및 업계 기반 수집 및 지불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공공 예금을 조직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각 은행은 학생이 1 분기에 등록 할 유리한 기회를 잡았고, 수업료 징수를 적극적으로 수행했으며, 네트워크와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하여 모든 수준의 법원 소송 비용과 China Unicom 휴대 전화 요금 청구서를 대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6 월 말까지 전체 정부 수금 및 지불에 대한 지불 금액은 2 억 2178 만원이다. 세 번째는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기금 조직의 열정을 동원하는 것입니다. 법과 규정을 준수한다는 전제하에, 은행은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예금을 포괄적 인 운영 효율성 시스템에 통합하고 단위 비용과 연계시켜 간부와 직원이 예금을 조직하는 데 열중하도록 효과적으로 동원했습니다. 동시에, 작년 **** 지동 지점의 고급 경험을 요약하여 푸닝 (Puning)을 배우고 전체 은행의 예금 업무를 효과적으로 촉진하기 위해 푸닝 (Pu Ning)을 따라 잡았습니다. 네 번째는 기회를 포착하고 관계의 모든 측면을 조정하며 법률에 따라 적극적으로 그리고 꾸준히 그의 은행과 농업 기금의 주식을 지불하는 기관의 예금 사업을받는 좋은 일을합니다. 중국 은행과 지점에서 인민폐 2 억 2240 만 위안, 예금 19488 만 달러, 미국 달러 755,000 달러, 중국 농업 은행 개인 금융 4898 만 위안이 지급되어 총 상환 금액의 58.8 %를 차지했다. 조직의 효과적인 지도력으로 인해 준비 작업만으로 충분했고, 서비스와 홍보 작업은 가정에서 이루어졌으며 중국 은행 예금 사업 일부의 이전이 원활하고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며 대리인의 개인 기금 지불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효과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ABC의 사회적 이미지는 예금 시장을 넓히고 다양한 비즈니스의 효과적인 개발을 촉진했습니다. 6 월말까지 은행 예금 잔액은 4 억 1799 만 위안으로 연초 대비 6 억 4,270 만 위안 증가했으며, 4 개 은행의 증분 시장 점유율은 44.84 %, 주식 시장 점유율은 28.83 %로 연초 대비 1.83 % 증가했다. 일시적으로 로컬 네 줄의 첫 번째 순위.

부실 자산 처분, 자산 관리 강화, 신용 공급 최적화 및 자산 건전성 개선에 중점을 둡니다. 올해 우리는 대출 "청산", 기업 쿼터 등급 및 고객 통합 신용 관리에 대한 일상적인 관리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부채를 탕감하고 개발을 가속화하는 초점으로 좋은 부실 채권 매각을 취했습니다. 대출 구조 조정 및 효율성 증대를위한 신용 공급 최적화, 자산 구조 최적화를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대출 정리 및 주식 재 활성화의 이자율 강화. 첫 번째는 부실 채권의 "내부 및 외부"매각을 잘 수행하는 것입니다 연초에 지방 은행의 배치에 따라 자산 관리부 (Asset Management Department)가 설립되었고 실제 상황과 함께 부적격 자산의 매각을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부실 채권 하위 장부 운영의 단계별 시행 지침"이 제정되었습니다. 비영리 자산 매각을 수행함에있어 우리는 매각 자산이 많고, 소액, 지방 은행에서 먼 길을 가고, 많은 노동량, 다양한 이슈, 많은 역사적 문제, 복잡한 상황 및 어려운 작업을하고 있습니다. 지점의 어려움, 지점 및 지점은 밀접하게, 신중하게 배포, 마을의 관련 기능 부서는 적극적으로 관계의 모든 측면을 조정, 피곤 걱정하지의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수행, 긴장 시간과 무거운 작업, 정책 밤낮으로 싸우는 강한 섹스와 고압의 경우 부적격 자산의 매각은 시간과 품질 및 양에 따라 완료되었으며 매각 작업은 단계적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전체 은행은 원금 6338.6 백만 위안 및이자 6227.7 억을 포함하여 6,993 만 위안의 부실 자산을 제거했습니다. 지방 은행보다 3138 만 위안의 지수가 발행되었는데, 이는 우리가 부담을 덜어주고 양성적인 발전 경로로 나아갈 수있는 견고한 기반을 마련해주었습니다. 두 번째는 고품질 자산 시장을 목표로 삼고 효과적인 신용 제공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 새로운 대출은 연초에 발효되었으며 당의위원회 사무 총장이자 aBC 분원의 사장의 정신은 "3 가지 이익"의 원칙을 고수하고 "이중 우세"개발 전략을 계속 이행하면서 "고품질 자산 시장을 목표로하고 대출의 효과적인 전달을 보장"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연초에 지점의 신용 관리 부서는 풀뿌리 은행의 권고에 따라 추천 된 주요 기업에 대한 현장 조사를 수행했으며 관련 기준에 따라 회사는 2000 년 신용 평가의 핵심 지원 대상으로 53 개 주요 기업을 엄격하게 평가하고 선정했습니다. 총 투자액은 1 억 7,188 만원이며 그중 7 천 7 백 5 십만 위안이 추가 투자 대출금으로 53.8 %를 차지하며 수령액은 9,197 만원으로 신규 수령액의 82.77 %를 차지한다. 동시에 새로운 투자 대출의 원금과이자를 회수하는 시스템은 새로운 투자 대출의 포괄적 인 혜택을 보장하기 위해 완전히 이행 될 것입니다. 6 월말까지 신규 투자 대출 회수율은 87.2 %, 이자율 회복율은 100 %였습니다. 세 번째는 대출을 청산하는 이자율을 높이고 주식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전체 은행은 부실 채권의 사업 관리 및 매각에 대한 자체 심사와 자기 교정에서 좋은 일을하는 동안 "제 2 청"의 업무가 완화되어서는 안되며, 청산 대출 금리와 부실 채권 매각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평가를 강화하고 대출을 정리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자 징수 업무가 해체되면 풀뿌리 사업부에 이르렀고 그 일에 도착한 사람이 소득과 연계되어 "제 2 청"사업이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6 월 말까지 은행 대출의이자 수입은 6950 만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증가했다. 1631 만원.

경제 회계에 초점을 맞추고 소득 증가에주의를 기울이고 지출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첫 번째는 포괄적 인 비즈니스 운영 계획을 완전히 구현하는 것입니다. 연초에 지방, 주정부의 배치에 따라 효율성, 조정 및 객관적 공평성 원칙에 따라 각 지사 및 사업부의 업무 정보를 수집하고 "2000 종합 사업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각 지회의 관리 업무는 분기 계획에 따라 계획의 이행을 감시하고, 계획 이행에있어 틈이있는 부대를 지원하며, 분류 지침과 효과적인 통제를 통해 전체 은행의 사업 계획의 효과적인 이행을 촉진하고 관리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펀드의 운영 수입을 증가시키기 위해 합리적으로 자금을 마련하십시오. 상반기에 국내 및 외화 예금이 크게 증가하고 대출 규모가 적으며 자금이 충분하기 때문에 자금의 전반적인 배치가 강화되었고 정상적인 비즈니스 요구를 보장하기위한 전제하에 유휴 자금이 적기에 적립되어 자금을 극대화합니다. 소득. 6 월 말까지 지방 예금의 예금은 193.695 백만 위안이고 지방 예금의이자 소득은 2.80 백만 위안의 증가로 2520 만 위안이었다. 세 번째는 수평 및 수직 조정 및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부실 채권의 청산을 적시에 수행하여 기금이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6 월말까지 매각 된 부실 채권은 총 6 억 9,923 만 위안에 달합니다. 네 번째는 비용 관리를 강화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없애는 것입니다. "중국 농업 은행 광동 지부 관리법 시행 세부 시행 규칙"에 따라 "중국 농업 은행 **** 2000 원가 배분 관리 대책"을 책정하고 기본 경비를 고정 금액으로 실시하고 개발비를 징수하여 관리했다. 인센티브 비용의 정신은 실질적인 이익과 손실의 증가, 재무 관리의 강화 및 운영 효율성 향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6 월 말까지 총 수입은 1,480 만 위안으로 같은 기간에 280 만 위안 증가했으며 총 지출은 1 천 3 백 43 만 위안으로 전년도에 비해 3 천 9 백 8 십만 위안, 도서 수입은 1364 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4,187 만 위안 증가했다.

과학 기술 투자를 늘리고 네트워크 구축 속도를 높이며 과학 기술 표준을 향상시킵니다. 첫째, 지방의 대규모 작업에 직접 연결된 저축 네트워크에서 좋은 일을하고, 매장과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하십시오. 6 월말까지 총 72 개의 매장이 수도에 직접 연결되어 총 매장 수의 89 %를 차지했으며 전체 관할 구역의 네트워크 패턴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네트워크 이점이 점차 나타났습니다. 두 번째는 상급 은행의 지원을 위해 조건을 만들고 노력하는 것이고, 3 월에는 저축 예금에 대한 예금 및 예치금이 개설되었다. 세 번째는 네트워크 기능을 확장하고, 수집 및 지불 사업 운영 플랫폼을 개발하고, 수집 및 지불 사업 개발을위한 기술 보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차이나 유니콤 (China Unicom) 휴대폰 서비스 콜렉션은 실질적인 운영 단계에 접어 들었습니다. 넷째, 국가 자동 승인 네트워크에 가입 한 Golden Spike Card를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Jinsui 직불 카드 사업을 신청하였습니다.

내부 관리를 강화하고 엄격한 통제를 철저히 이행하십시오. 경영은 금융 산업의 생명이며, 엄격한 경영은 재무 위험을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으며 엄격한 경영진은 진정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사업 관리의자가 진단과 자기 교정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Wen Jiabao 부총리가 교육 개혁 조치를 실행하고, 금융 산업의 내부 관리를 강화하며, 내부 관리를 강화하고, 엄격한 거버넌스를 시행하고, 1 분기 이후 포괄적 인 관리에 대한자가 진단 및자가 교정에 관한 연설의 정신을 성실히 이행 할 것입니다. 일. 각 지점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한자가 검사 및 자체 교정을 감독하고 수행하는 것을 기본으로 비즈니스 백본의 감사 팀이 선정되어 각 지점의 자체 검사에 대한 검사 및 현장 검사를 수행합니다. 검사 과정에서 자영업, 재정 수입 및 지출, 재무 회계, 신용 관리 및 신용 카드 당좌 대월에서 발견 된 문제가 사안별로 수정되었으며, 일시적인 역사적 상황을 형성하여 현재 수정할 수있는 문제에 대한 시정 조치가 적시에 이루어졌습니다. 시정하기 어렵다면, 상황을 더 점검하고, 관계를 정리하고, 즉시 요청하고, 치료를 기다리십시오. 두 번째는 법 집행 감독 및 보안 업무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깨끗한 정부 교육 및 안전 목표 관리 책임 시스템, 보안 부서 및 징계 감사 감독 부서의 구현은 반복적으로 보안 검사 및 사업 단위의 법 집행 검사 및 검사를 강화하기 위해 검사 팀을 구성하고 검사 상황에 대한 검사 단위에시기 적절하게 피드백하고 기존 문제를 제기합니다. 법 집행 감독 및 제안, 마이크로 기간을 방지하기 위해, 그것이 발생하기 전에 그것을 방지하십시오. 상반기에 전체 은행은 운영 안전과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는 링크 된 지점의 시스템을 구현하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작년 접촉의 경험을 요약하면 금년에 각 지점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은행 및 기능 부서의 지도자와 기능 부서가 재조정되었으며 연결 라인의 내용은 대출을 취소하고이자를 징수하는 데 초점을 맞 춥니 다. 시장 확대, 자기 검진 및 자기 교정, 풀뿌리 당 지사 건설과 관련하여 포인트 연결 방식에 대한 구체적인 규정이 제정되어 리더십 스타일과 장기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바꿔 진정한 기관의 풀뿌리 역할을했다. 네 번째는 조작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개선하는 것입니다. 우량 은행 개혁 정신에 따라 지점의 지점을 기능적으로 조정하고 지점 시장의 시장 확대 부서와 지사의 시장 개발 부서를 지사 개발 부서에 병합하고 소매업 부서를 설립하여 시장 확대 메커니즘을 합리화하고 개선했습니다.

파티 건물과 영적 문명을 강화하십시오. 첫째, 고위급 은행의 배치에 따라 "세 가지 스트레스"교육을 진지하게 수행하고 활동을 되돌아보고 본사에서 정의한 네 가지 단계와 다섯 가지 기본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하고 발명과 창작에 관여하지 않으며 모서리를 자르지 말고 내려가는 방식으로 "세 가지 스트레스"를 수행해야합니다. "교육"은 그 사건을 되돌아 본다. "되돌아 보는"과정에서 지부 당위원회는 지난해 "세 가지 스트레스"교육 정류 조치의 실행을 검토하고 이데올로기 적 건설, 작업 스타일 건설, 농촌 개발 촉진 및 내부 통제 건설에 관한 정류 조치를 수행했습니다. 동시에 "이미지 프로젝트"와 "사람들의 마음 프로젝트"건설에 주력하고 사무실 건물의 준비와 직원 모금 및 건설을 적극적으로 수행 할 것입니다. 많은 노력 끝에 지사 건물이 3 월 30 일에 부숴졌으며 현재 공사중입니다. 주택 문제도 만족스럽게 해결되었습니다. 두 번째 목표는 영성 문명 건설을 강화하고 노동자와 여성의 역할을 수행하며 탁구, 농구, 꽃꽂이 대회와 같은 다양한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을 조직하고 직원의 문화 생활을 풍성하게하며 "청소년 문명"과 "청소년 포스트"및 " "여성 기부"캠페인은 모든 직원의 구심력과 응집력을 강화하고 모든 직원의 소유권, 열정 및 창의성을 농업 은행의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실질적인 행동으로 전환합니다.

상반기에 은행이 일정한 성과를 달성했지만 일부 문제는 여전히 주목할 만하다. 첫째, 예금의 성장에 새로운 불균형이 있으며 성장이 차단됩니다. 둘째, 청산 및 대출 업무가 많은 노력을 기울 였지만 여전히 부실 채권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개별 지점의 잠재적 인 신용 위험을 심각하게 고려해야하며, 6 월 말까지 부실 채권을 제거하는 요인을 제거하고 전체 은행에 새로운 악재를 추가했습니다. 대부는 13897 백만인이었다. 셋째, 새로운 비즈니스 및 신제품 개발이 가속화되어야합니다. 넷째, 내부 운영 메커니즘 및 관리 메커니즘을 더 개선하고 개선해야합니다.

하반기에는 기존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다음과 같은 측면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첫째, 자금 조달 및 비즈니스 개발을 향상시키고 부채 구조를 최적화하십시오. 두 번째는 대부 대출 금리를 인상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산 매각 후 부실 채권의 변화를 신중하게 분석하고, 이유를 찾아 내고, 대출 및이자 징수 청산을위한 인센티브 제도를 확립하고 개선해야하며, 대출의 청산을 보장하기 위해 전체 관할 구역에서 "청산 및 이자율"캠페인을 시작하는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질적 인 도약이 있습니다.

[1] [2] 다음 페이지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