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커뮤니티 작업 요약

2019 년 지역 사회 관리 업무 요약


XX에서, xx 지구의 공동체 건설 선도 그룹의 지도력하에, 당 작업위원회와 거리 사무소의 구체적인 지침에 따라 Dongfeng Road Street의 Wangjiatun Community의 사회 관리는 과학 발전 개념을 완전히 구현했으며 xx 지구에서 철저히 지역 사회를 구현했습니다. 사회 사업 회의의 정신을 관리하고 조화로운 공동체의 참여, 조화로운 사회 건설, 열정, 이니셔티브, 창의력, 팀워크, 사회적 관리 강화, 사람들의 생계 유지, 안정성 유지 및 당의 지배 기반 강화를 위해. 공동체 정당 조직과 자치 단체를 수립하고 개선하고 공동체 봉사, 공공 복지, 상호 원조, 중개, 협회, 홍보 및 산업과 같은 사회 조직을 육성하고 발전시킴으로써 공동체는 잘 관리되고 잘 복종하며 문명 사회에 세워질 것이다. 평화로운 공동체의 목표는 다음 다섯 가지 영역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I. 당 조직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당 건물 운반 업체를 혁신하십시오.
1. 원격 교육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당원의 양질의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올해는 원거리 교육 네트워크가 개설 된 이후 커뮤니티 당원들이 월간 파티원의 학습 일 활동을보다 정상화하고 당의 수업을보다 생생하게,보다 포괄적 인 내용으로,보다 적시에 보급하고, 누적 원거리 교육을 60 번 실시하여 강의에 참여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배웠다. 인원수는 xx 지역의 원거리 교육을위한 데모 포인트로 평가되었으며 커뮤니티는 또한 당위원회와 다른 당의 전문가들이 공동체 당원을위한 당 역사에 대해 가르치고, 훈련하고 이야기하기 위해 총 25 번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나는 파티 깃발에 영광을 더합니다"에세이를 구성합니다 14 기사.
2. 지역 사회 관리의 사회화에 참여할 당원들의 열정을 자극하는 과학적 설계 활동 프로그램. 먼저, 당원과 자원 봉사자들의 "한 사람 한 게시물"활동을 계속하십시오. 냉난방 7 차 및 8 차 시범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합류, 도용, 잘 사용"을 목표로 지역 사회의 실제 상황에 따라 26 개의 기둥이 세워졌으며 당일 서비스 시스템이 개선되어 명물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6 월까지 지역 사회에보고 한 봉사 ​​중 당원 수는 522 명입니다. 두 번째는 7 월 7 일을 축하하는 것입니다. 부하 직원 4 명은 7 차례 상호 학습 활동을하기 위해 출범했고, 구 혁명 지역을 방문하고, 110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빨간색 교육을 실시하고, 영화를 공동체에 5 번 보내고, 13 번 공부했습니다. 세 번째는 가장 좋은 파티원들의 활동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당원들의 활동은 빈곤 퇴치, 자발적인 헌혈, 환경 개선 및 문화 및 스포츠 활동과 결합되며, 교육 및 학습과 확산을위한 역할을합니다.
3. 기밀 관리의 원칙을 고수하고 당원의 모범이자 대표 역할을한다. 공동체 내의 많은 당원의 특성과 흩어져있는 분배의 관점에서 볼 때, 공동체 당원 서비스 센터가 의지되며, 당원들은 "탁월한 경쟁을위한 경쟁 우위 창출"프로젝트에서 연합하여 당원을 기밀 관리에 제공합니다. 공동체 건물과 건물 당 그룹의 설립은 당원들이 선구자 역할을 수행 할 수있는 기반을 제공하여 청렴 문화가 공동체에 들어갈 수 있도록합니다. 올해 커뮤니티는 3 개의 건물 파티 그룹을 구성하고 커뮤니티 구축 협의회를 구성했습니다. 8 가지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것은 지역 사회에서 정당 조직의 건설에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둘째, 자원 통합, 지역 사회 서비스의 기반을 강화.
1. 하나는 시설 자원을 통합하는 것이다. 올해는 시정부, 지방 정부 및 관련 부서의 조정을 통해 Guangsheng Real Estate Company와 협의하여 300 평방 미터의 공동체 사무실 건물에 대한 보상 및 건설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동시에 지역 사회 배치 계획과 지역 사회 주택의 장기 계획이 실행되었습니다. 또한, 그것은 지방 민정 부에서 10 만 위안의 공동체 건설 비용을 얻었다. 원래 유치원의 개축과 확장은 지역 사회에서 어린이의 조기 교육을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고 학습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재가 보호 서비스 센터의 개조 및 건설. 보육실, 신체 재활 실, 노인 휴게실, 심리 상담실, 노인 도서관, 노인 식당이 건립되고 개선되었다. 두 번째는 가정 검사를 실시하는 것입니다. 가계 조사, 국유 주택 조사, 기업 퇴직자 생존 확인, 임신 검사 및 기타 유리한 기회를 활용하고 등록 인구의 기본 정보 검증을 활용하면 정확성 요구 사항은 항상 90 % 이상입니다. 셋째, 노인 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지역 사회의 노년층이 고령자가되도록 건강 ​​기록을 수립했습니다.
2. 서비스 조직 네트워크를 개선하십시오. 첫째, 지역 사회 봉사 센터의 운영 체계가 개선되었습니다. 편리함과 복리 후생 서비스는 주민의 생산과 삶의 모든 측면을 다루며 지역 사회 주민들에게 포괄적이고 전천후 서비스를 제공하며이 지역 거주자의 삶에서 "110"이되었습니다. 일년 내내 80 명이 도움을 요청 받았고 방문 만족도는 98 %를 넘었습니다. 둘째, 공동체 노동 보안 관리자는 실업 등록, 고용지도, 노동 안전 정책 자문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공공 복지 일자리를 모집했다. 지역 사회에는 풀 타임 고용 서비스 "전문 관리자"도있다. 동시에, 1,200 명의 기업 퇴직자와 90 명의 ​​매우 어렵고 어려운 직원을 조사하고 파악했습니다. 세 번째는 자원 봉사 팀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올해 커뮤니티는 원래 느슨한 상태였던 자원 봉사 팀을 통합하고 통합 등록을 수행하며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들의 사랑을 공개 할 단계를 제공하는 자원 봉사 관리 파일을 만들 것입니다.
3. 과학적 계획 및 서비스 내용 확대. 첫 번째는 옛것을 섬기는 것입니다. 커뮤니티 홈 케어 센터가 주도하는 커뮤니티 연금 서비스 시스템이 처음 실현되었으며 커뮤니티 홈 케어 센터는 네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지역 사회의 노인들을위한 삶의 보육, 영적 안락감 및 건강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성숙한 상태입니다. 여가 및 오락, 주택 관리 서비스 등과 같은 저임금 또는 무급 서비스 활동 두 번째는 가족 계획 보건 서비스입니다. 지역 사회 봉사 센터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 사회의 노인 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노인 건강 기록을 작성하고 건강 강좌를 시작했습니다. 가명 연령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지역 사회 임신 확인 사업과 함께 지역 가정 계획 서비스는 출산 연령의 여성을 관할 구역의 외부 인구로 확대하여 시민과 동일한 무급 서비스를 누릴 수있게했습니다. 올해, 지역 사회의 두 가지 임신 수표 율은 98 % 이상에 도달했습니다. 세 번째는 장애인을 돕고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것입니다. 많은 장애인과 구시대의 많은 어려운 그룹의 특성에 따라 지역 사회는 도움을 돌보고 장애인을 돕는 등의 활동을 펼쳤으며 지역 사회의 37 개 당원과 특별 고등 가족은 일대일 지원을 받았다. 또한 14 명의 자원 봉사자가 한 달에 3 번 노인을 위해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에는 26 명의 장애인이 일할 능력이 있습니다. 일년 내내, 네 배의 구호 물자가 장애인에게 배포되었으며, RMB 80,000에 해당합니다. 사랑으로 장애인을위한 따뜻한 항구를 만들었습니다.
셋째, 지역 사회 환경을 최적화하고 공동체 문명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입니다.
1. "구시 가지의 새로운 재산"을 바탕으로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 꾸미십시오. 첫 번째는 회랑 청소를위한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거주자가 모은 의료비와 거주자로부터 모금 한 기금을 14 만 위안에 제공하고 첸 펭 청소 서비스 센터와 복도 청소 협약을 맺고 9 명으로 구성된 전문 청소 팀을 구성하여 지역 복도 210 개를 수행했습니다. 한 달에 8 번 청소를하고 정기, 고정, 고정 구역 복도 청소 시스템, 별 등급 시스템, 검사 및 승인 시스템을 설치합니다. 두 번째는 환경 창출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스트리트 시티 매니지먼트 오피스와 연계하여 커뮤니티 명령의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수천 세대의 도시 가계에 참여"활동이 수행되며, 매장 밖 운영 및 이동식 노점상으로 인한 7 차선의 장기간 교통 혼잡 문제가 엄격하게 관리됩니다. 블로킹과 블로킹의 결합은 효과적인 관리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관할 구역 내 주차 정류장 상황을 조사하고, 철도 기숙사 및 군사 구역에 56 개의 주차 선석을 설치하여 주차 어려움을 어느 정도 완화하고, 셋째는 환경 개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City Health"기간 동안 관련 계정 정보가 정리되고, 검사 팀은 3 가지 건강 문제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고, 위생 모서리 2 개가 삭제되었으며, 바퀴벌레 및 쥐약 2 만 개가 배포되었으며, 홍보 자료 8,000 부가 배포되었습니다. 나무에서 150 그루의 나무를 잘라내어 전선을 흩 뜨리고 32,000 개의 편리한 옷을 만들어 지역 사회를위한 랙을 건조시켜 3 만 위안을 들게합니다. 임의로 옷을 걸고 말리는 관할 지역 거주자의 미개인 행위를 효과적으로 규율합니다.
2. 지역 사회 문화를 풍부하게하고 인도적인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하나는 이웃 브랜드를 부르는 것입니다. "5.29"행사를 통해 우리는 "나와 함께하고, 가족을 돌보고, 가족을 돌보고, 조화로운 가족을", "애국적인 노래를 부른다"라는 주제로 일련의 활동을 시작했으며, 저녁과 이웃과의 친목을 도왔습니다. 작고 작은 행사와 같은 여섯 가지 행사는 이웃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키고 지역 사회에서 행복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학습 공동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지역 사회 편의 도서관 실의 설립을 통해 거주자가 빌릴 수 있도록 속성 커뮤니티의 독서 코너, 과학 지식을 보급. 지역 사회의 심장 문학 팀은 매일 훌륭한 프로그램을 연습했으며 은퇴 한 노인들은 모두 젊고 열정적이었습니다. 프레스티지와 드럼은 크게 노크하고 있으며, 시원하고 강한 자세는 오래되고 강합니다.
3. 안전한 공동체를 만들고 포괄적 인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첫 번째는 "평화 공동체"의 창설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2 개 연속 제로 공동체를 기반으로 올해 10 개 단체는 부동산 관리, 인프라, 질서 정연한 경영 및 정상 운영을 더욱 개선하고, 외국인 임시 거주자가 지역 사회 관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 조화 추진 협의회를 설립 할 예정이다. "집주인 관리"를 통해 이주민의 관리와 서비스를 강화하고, 경찰실 건설을 표준화하고, 축제 밤의 순찰과 매일의 순찰과 함께하는 집단 방어 활동을 수행하고, 지역 사회는 320 명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순찰에 참여합니다. 두 번째는 비상 대응 계획을 준비하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지역 사회는 식품 안전, 소방 및 전염병과 같은 비상 사태의 처리를 포함한 포괄적 인 계획을 작성하고 소방과 같은 훈련을 수행 한 최초의 산발적이고 일시적인 비상 행동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세 번째는 지역 사회 교정, 핵심 물체 모니터링 및 기타 사회 활동을 보장하기위한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4. 공동 건설 분야를 확장하고 공동 건설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지구 공동체 건설 선도 단체의 공동 건설 평가 강화를 토대로 근년에 단위 자원 공유 및 공동 건설에 대한 인식이 지속적으로 강화되어 지구 내 단위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기여, 생산 및 기여할 수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또한 경제 협동 조합과 비공개 기업으로 확대되었으며, 작년에 실시 된 지역 선거에서는 지역 사회를 실제로 염려하고 공동체 건설 및 이주 노동자에 참여한 일부 단체가 자원 공유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외부인의 관리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확장합니다.
넷째, 내부 관리를 개선하고 팀 결속력을 강화합니다.
1. 게시물을 선정하고 고용하고 경쟁하십시오. 제 7 차 공동체 주민위원회 선거에서는 경쟁적 모집과 민주 선거의 결합을 통해 탁월한 전문직 종사자 그룹이 주민위원회에 선출되어 상원, 하원 및 초에 인력을 고용하는 메커니즘을 형성했습니다. 이중 17 명이 공동체 전임 경쟁에 참여했고 31 명이 부통령 후보 였고 경쟁에는 경쟁 연설과 종합 평가가 포함되었습니다. 수표 및 통관을 통해 최종 9 명의 지역 사회 서비스 센터 직원 모두가 지역 사회에 봉사합니다.


2. 평가를 강화하고 관리를 표준화하십시오. 지역 사회의 헌신적 인 직원들의 열정을 자극하고 커뮤니티 구축에 대한 열정을 동원하고 성과 연계를 구현하며 좋고 나쁜 습관을 깨뜨리지 않고 원래의 평가 방법을 재조정하고 개선하고 커뮤니티 전임 직업을 도입했습니다. 평가 방법. 스페셜 스태프의 스태프에 대한 일일 평가가 강화되고 "일기, 주간 및 월간 홍보"시스템이 공식화되고 구현되었습니다. 즉, 스태프는 일일 일기를 작성하고 커뮤니티는 주간 작업 모임을 개최하며 직원은 지난주의 작업을보고했습니다. 작품 요약은 신속하게 홍보를 위해 벽에 걸렸습니다.
3. 기술을 훈련하고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지역 사회 직원을위한 중앙 집중식 교육 및 파트 타임 교육 시스템을 엄격하게 구현하십시오. 집중 훈련은 연 4 회 실시되었으며, 상반기에는 다른 선진 공동체의 사회 경영 개념과 공동체 관리의 사회화 모델을 연구하였고, 3 명의 동역자가 지구 차원의 지역 사회 관리 훈련 과정에 참여하도록 조직되었다.
다섯째, 풀뿌리 조직의 역할을 수행하고 센터와 협력하십시오.
1. 조화로운 공동체 창출 촉진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일년 내내 총 4 만여 건의 홍보 자료가 배포되고 12 개의 칠판이 게시되고 37 개의 창구가 공표되었습니다.
2. 도시민을위한 기본적인 자질 보장 보험에서 좋은 일을해라. 공동체는 실제 보험으로 3,200 명과 3,190 명의 ​​사람들을 보장해야한다. 참가율은 99 % 다.
3. 교통 정류를 수행하기 위해 교통 경찰 여단과 협조하십시오.
올해 커뮤니티 매니지먼트의 성과는 달성했지만 목표와의 거리가 멀지 만 앞으로는 커뮤니티 매니지먼트의 새로운 사회 혁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