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세금 작업 요약

세금 평가 작업 요약


제 1 조 :

금년 초부터 세무 조사를 중요한 출발점으로 삼고 세금 징수 및 관리를 강화하고 "환경 최적화 연도 개발"활동을 활성화하고, 적극적으로 탐구 및 심화하며, 시정부의 요구 사항에 따라 특별 세금 평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주요 프로젝트를 주장했습니다. 기관, 전문 평가 팀, 세금 평가 관행, 평가 평가 인센티브 세트, 과학 세금 평가 방법 세트, 업계 세금 평가 모델, 양성 상호 작용 메커니즘, "7 대"세무 평가 표준화 시스템 세무 관리 강화, 세금 징수 및 관리 개선, 세무 리스크 축소, 세금 감면 등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이 도시의 2019 년 세금 평가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세무 평가 관리와 문서의 표준화 된 통합을 실현했습니다. 팀워크의 목표에 부응하십시오. 세금 평가 업무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으며 연간 위험 방출 률, 응답 률, 완료 률 및 변경 률이 100 %에 도달했습니다. 작년의 작업을 되돌아 보면, 우리는 주로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첫째, 세금 평가 작업이 목표가되도록 플랫폼을 구축하십시오.

"일곱 번째 하나"세금 평가 표준화 시스템의 구현 계획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국의 실제 상황과 함께, 우리는 조직과 세금 평가 작업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Danjiangkou시 국가 세무 국을 공식화하고 발표했다. ""일곱 가지 "세금 평가 표준화 시스템 구축에 관한 시행 의견". 첫째, 특별 평가 기관인 세무 평가과 (Tax Assessment Section)가 설립되어 다양한 업무의 조직 및 구현을 평가합니다. 두 번째는 세무 원 리스크 분석 및 모니터링 센터를 설치하고 30 명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 팀을 구성하고 "Danjiangkou시 국세 행정 세무 위험 분석 및 모니터링 센터의 업무 시스템"을 수립하고 분기별로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여 업무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요약하면 세금 평가의 "다섯 가지 통합"은 "세금 출처의 통합 모니터링, 작업의 통합 릴리스, 응답의 통일 된 규정, 결과의 통일 된 피드백 및 성과의 통일 된 평가"및 모든 세금 출처 위험의 위험 작업의 중앙 집중식 관리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에 따라 수행되어야합니다. 응답 업무는 시스템을 통해 발표되어야합니다. 세무 국 관세 국 분석 및 모니터링 센터는 조세 원 리스크 관리를 조정하고 리스크 대응의 조정을 담당합니다. 사무국의 지도자들은 개인적으로 파악하고 관리 부서는 다양한 수준에서 이행을위한 책임 시스템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구현했습니다. 세 번째는 평가 팀을 구성하고 높은 비즈니스 수준, 풍부한 근무 경험 및 강력한 종합적 품질을 갖춘 30 명의 동역자와 세금 평가의 원활한 개발을위한 조직적 보장을 제공하는 정규직 또는 시간제 세금 평가사를 선발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는 국세청의 일일 평가 업무에 대한 세무 평가 작업을 포함하여 평가 작업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보상 및 처벌 조치를 명확히하고, 재능 팀 구성 요구 사항에 따라 "Danjiangkou시 국가 세무 당국의 세무 위험 방지 및 통제에 관한 춤"을 발표했습니다. 인재 선정을위한 이행 조치. 위의 조치는 세금 평가를위한 편안하고 편안한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둘째, 세무 조사가 조직적으로 이루어 지도록 전반적인 조치를 취하십시오.

2013 년 과세 평가에서 우수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연초에시 지국에서 작성한 작업장을 결합하여 일년 내내 작업 아이디어를 결정했습니다 : 위험 조기 경보 관리 시스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시스템 응답의 조기 경고 데이터를 통해 단계별 평가 작업을 포함 시켰습니다. 고위 당국이 마련한 필수 평가는 주요 평가 과제로 사용되며 관련 부서 및 하위 부서에서 제공하는 비정상적인 데이터 가계가 일일 평가 업무에 포함되고 텐 명령으로보고되어 평가 작업의 전체적인 배열을 달성하여 평가 작업이 질서있게 수행되도록합니다. 2019 년에는 총 345 ​​건의 위험 대응 과제가 발효되었으며, 345 가구가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그중 1 ~ 2 개 위험이있는 50 가구, 이전 검사를위한 3 가구, 3 단계와 4 단계 위험이있는 295 가구가 있습니다. 일년 내내 총 부가가치세 234 만원이 접수되었으며 소득세는 523 만원, 연금액은 589,800 만원, 손실액은 2113 만원이다. 회사는 연례 리스크 대응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평가 및 승진의 작업 목표, 평가에 의한 평가 및 평가에 의한 평가. .

셋째, 훈련에주의를 기울이고 세금 평가 인력에게 압력을가하도록 압력을가하십시오.

국세청의 세무 업무 책임 및 인사 조정 변경의 새로운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연말에 평가 팀 구성원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교육을 실시하여 팀 구성원의 포괄적 인 이론적 품질과 실제 경험을 향상 시켰습니다. 이 교육은 세무 평가 부서가 주도했으며 세무 평가 관련 절차, 문서 사용, 위험 시스템 운영, 위험 예방 및 통제 평가, 재무 제표와 수익 간의 관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회의의 형태로 세금 평가 팀원은 작업 스타일, 업무의 질, 직무 책임, 정당 스타일 및 청결한 정부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고위 당국의 다양한 훈련 및 기타 관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훈련 및 연구를 통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팀 구성원의 포괄적 인 이론적 특성.

넷째, 표준 프로그램, 통합 세금 평가 절차

금년 초부터 세무과에서는 관련 업무 요건을 명확히하고 통일하고, 세무 조사 업무 절차에 따라 평가 절차를 표준화하여 일상 관리를 표준화하고 통일했습니다. 첫 번째는 세금 평가 작업 계획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업무의 중복을 피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국세청은 세금 평가 업무를 관리하고 업무상 필요에 따라 국세청이 수행하는 우수한 업무 또는 평가 업무의 평가 업무 및 세무 관리 부서의 업무 계획을 통일할지 여부를 명확히합니다. 평가 작업을 발표하십시오. 두 번째는 세금 평가 서류를 통합하고 일일 세금 평가 업무에 대한 참조 파일을 명확히하고 모든 부서가 상위 당국에서 발급 한 일일 평가 파일의 조항을 엄격하게 참조하도록 요구하고 세금 평가 업무 문서의 사용을 표준화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세금 평가 방법의 통일 된 사용, 세금 평가를위한 통일 ​​전자 서식 파일의 구현, 통합 케이스 코드, 그래서 세금 평가 작업이 더 표준화됩니다. 세 번째는 세무 평가 문서를 표준화하고, 법 집행 파일의 표준화를 실시하며, 세무 평가 문서가 표준화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평가 문서의 생산을 표준화하는 것입니다. 평가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차 평가를 수행합니다. 세금 관리자의 자체 관리에 대한 자체 평가 및 그 결점을 피하기 위해 팀 구성원의 관리에 대한 교차 평가를 구현하여 품질 평가를 향상 시켰습니다.

V. 정책 촉진, 세무 원 관리, 세무 평가 수행을 상기시키는 리스크

세무 심사는 납세자의 현재 세금 신고서를 데스크 리뷰를 통해 질적 / 양적으로 분석하고 신속하게 "의심스러운 점"을 발견하고 추가 수집 및 관리 조치를 취하여 납세자에게 오류를 수정하도록 촉구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세금 위험을 줄이고 납세자를 보장합니다. 세금 환급의 질은 세금 손실을 크게 줄였습니다. 위험 알림은 정책 홍보, 세무 근원 관리 및 세무 감사를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올해 상사는 제 3 차 및 제 4 단계 위험도를 총 295 개 발급했으며 위험 시스템에서 생성 된 3 등급 및 4 등급 위험 납세자를 시스템을 통해 각 지사에 배포했으며 하위 지국은 처리 작업에 응답하라는 알림을 보냈습니다. 알림 및 위험 경고 서비스 피드백 양식. 위험에 대한 의문을 배제 할 수없는 납세자의 경우 세무 조사를 실시해야하는 납세자는시기 적절하게 세무과에 신고 한 후 팀 구성원을 조직하여 세얀시 국가 세무 국 세무 당국의 세무 원 위험 예방 및 통제 실무 규범에 따라 세무 조사를 실시해야합니다. 지난 해 위험 경고를 통해 납세자들은 45 만 위안 이상의 세금 납부를 독립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요약하면, 작년의 작업 상황을 살펴보면, 우리에게 주어진 경험은 :

첫째, 세금 평가는 정책 옹호를 더욱 강화합니다. 세제 평가에서는 서비스 지향 평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납세자가 서신이나 인터뷰를 통해 의구심을 설명하고 설명하도록 요구하고 납세자와 직접 대면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납세자와의 관계를 합리화하고 팀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

둘째, 세무 조사는 세무 원 관리를 더욱 촉진했습니다. 세무 조사를 통해, 뷰로는 업계 관리 접근법을 수립하고 음료 제조에 대한 평가 모델을 수립하여 세무 조사원의 디지털 모니터링 및 동적 모니터링, 세금 징수 및 관리 기능 강화, 세무 조사 개선 등을 가능하게했습니다.

셋째, 세무 조사를 통해 세무 조사 업무가 촉진되었습니다. 세무 조사 및 세무 감사는 세무 관리에서 중요한 의미와 중요한 연관성으로, 둘 사이에 공통점과 개성이 있습니다. 세금 평가를 통해 납세자는 오해 된 정책 및 부적절한 운영으로 인한 세금 관련 위험으로 인해 "완충 지대"를 제공 받게됩니다. 세무 감사의 초점은 세제 관련 범죄를 퇴치하고 세제 환경을 유지함으로써 세무 감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여섯째, 기존의 문제

세금 평가원은 승인 프로그램이 부족합니다.

호북성 위험 플랫폼의 정보 공개 및 상위 레벨에서 배정 된 세무 평가 작업은 "세무 평가 작업 태스크 북"의 요약이 부족한 작업 과정이며, 관리자 및 승인자의 서명과 같은 관련 절차가 없기 때문에 위험 대응이 부족합니다. 심각한.

책상 분석 테이블에는 실질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현재의 "세무 평가 데스크 분석 테이블"은 기업의 공급, 생산, 판매 및 기타 측면을 포함하며 내용은 복잡합니다. 많은 평가자들이 이러한 수치의 완성에 대해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는 기업이 선언 한 세금 관련 의심을 직접적으로 반영하지 않습니다.

팀원의 역량 강화 필요

현재 세무 조사 팀원은 30 명이 넘지만 세금 평가에 직접 참여하는 사람은 4 명에 불과합니다. 대부분의 팀 구성원은 다각적이며 세제 평가 작업에 투자 된 에너지는 매우 제한되어있어 어느 정도 수준의 세제 평가 작업의 품질과 효율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금 평가가 충분히 깊지 않고 품질이 높지 않습니다.

관련 규정에 따라 "세금 평가 업무 보고서"에는 기업의 기본 정보, 대상 결정, 책상 분석, 면접 증거, 현장 검증, 평가 및 식별, 회귀 분석, 관리 권장 사항 및 기타 관련 내용이 포함되어야합니다. 그러나 평가 파일을 신중하게 확인하면 위의 단계에 따라 정렬 할 수있는 파일 수가 매우 적기 때문에 작업에 불만을 품고 작업에 열중하지 않는 팀 구성원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팀 구성원들이 불충분 한 세금 평가를하고 품질이 높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2019 년 7 기 작업 계획

2019 년에 우리는 세금 평가 업무의 질을 높이고 세금 평가의 질을 향상 시키며 조세 경보 위험 조기 경보 예방 및 통제 관리 시스템에 의거하여 위험 대응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평가를 높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책임을 명확히하십시오. 위험 팀 평가자는 평가 작업의 개발과 평가 결론의 결정에 직접 책임이 있으며 평가 수행을 보장하기 위해 평가 부서는 평가 가정이 무작위로 조사되어 평가가 이루어지고 용의자가 완전히 제외되도록해야합니다.

평가 방법을 개선하십시오. 직장에서, 우리는 방법과 기술에주의를 기울이고, 컴퓨터 네트워크에 의존하고, 정보 수집 능력과 품질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첫째, 주요 세원 가구, 비정상적인 세금 부담 변화, 장기 영세 세 신고, 낮은 세제 등급의 납세자, 밀수 혐의가있는 세금 유형 등이 세금 평가 및 조사 및 검증을위한 대상으로 나열되고 평가 경험이 지속적으로 요약되고 평가가 개선됩니다. 이 시스템은 평가의 품질 향상을 촉진합니다.

비즈니스 학습을 강화하십시오. 위험 대응 작업은 세무 당국이 세무 업무 자체를 이해할뿐만 아니라 회사의 생산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납세자의 특성을 이해하도록 요구합니다.이를 통해 우리는 더 많은 것을보고,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알기 위해 인력을 평가하고 확인해야합니다. . 중학교를 배우고 준수하며 지속적으로 지식 구조를 풍부하게하고 향상시킵니다.

평가 및 평가 강화. 팀 구성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평가에주의를 기울이고 규정 된 시간을 엄격히 준수하고 평가 작업의 질을 보장합니다. 평가 과정에서 납세자는 도둑질이나 탈세와 같은 심각한 문제가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조세 감사를 위해 검사 부서에 신속히 인도했습니다.

업무 책임을 강화하십시오. 법에 따라 엄격히 관리하고, 평가 시스템을 따르고, 법 집행의 위험을 방지하고 평가하기위한 사례를 마무리합니다.

2014 년 12 월

제 2 조 :

2008 년부터는 "장시 지방 세무 국의 세무 조사 규정"및 성과 평가 요구에 따라 세무 조사 업무를 세무 업무의 핵심 업무로 삼아 세무 원 관리를 강화하고 세무 관리의 질을 향상 시켰습니다. 세금 위험을 줄이고 세금 손실을 줄이며 납세자를 홍보하는 것은 세금 준수에 긍정적 인 역할을했습니다. 2008 년 말까지 총 653 개 기업을 평가하고 총 1,017 만 위안의 세금을 부과했으며 "평가에 의한 개혁 추진, 평가에 의한 평가 촉진, 평가에 의한 조사 촉진, 평가에 의한 촉진"이라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평가 케이스는 분기별로 지방 지국에 제출되었으며, 그 중 "Jiangxi XX Engineering Co., Ltd. Tax Assessment Case"와 같은 5 건의 사례가 지방 세법에 대한 우수한 세금 평가 사례로 평가되었습니다. 국의 세금 평가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첫째, 2008 년 세금 평가 작업의 주요 관행

리더십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입니다.

납세자의 납세 의무 이행을 감시하기위한 지방 세무 당국의 수단 인 세무 조사는 세금 징수 및 관리, 특히 세무 관리 및 관계 개선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근년에는 실제 작업에 따라 국장이 담당 책임자를 개인적으로 파악하고 기능 부서를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다양한 수준에서 이행하는 책임 시스템을 수립했습니다. 세제 평가 작업을 확실히하기 위해 모든 지역에서는 비즈니스, 강력한 분석 기술, 업무 능력, 책임감, 업무 수행 능력을 이해하고 세금 관리자를 풍부하게하는 일을 할 수있는 간부 그룹을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조직 보증이 제공됩니다.

교육 강화 및 평가자의 질 향상

세금 평가의 질은 평가 운영의 표준화, 평가 정책, 소득 평가 효율성 및 평가 프로세스의 무결성과 직접적으로 관련됩니다. 이러한 성격에 따라 SIPO는 집중적 인 연구, 아마추어 자습, 업무 교환, 새로운 세제 정책의 시행, 지식 학습의 평가, 총 행정부와 지방 정부의 조세 정책 및 세제 평가 파일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첫째, 평가자의 비즈니스 교육이 파악되었습니다. "세금 평가 운영 관행", "새로운 회계 기준 및 현행 세법의 비교 및 ​​적용", "새로운 법인 소득세 법의 분석"및 기타 대상 지정 교육에 대한 동 위상 및 배치 기반 교육. . 시정부는 2007 년 시정부의 우수 사례 데이터베이스 7 건을 편집하여 총 150 부를 발행하여 다양한 사업 부서 및 부서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카운티 국,시 당국의 각 단위. 탁월한 사례 연구를 통해 세무 평가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주정부가 주관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비즈니스 수준의 전반적인 향상을 도모했습니다.

포괄적 인 방식으로 세금 정보를 수집하여 평가 근거를 제공하십시오.

세금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하고 마스터 링하는 것이 세금 평가의 열쇠입니다.이를 위해 모든 부서는 세금 관리자와 세제 평가를 결합하여 세금 관리자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일일 관리의 다양한 측면에서 납세자를 수집하고 습득합니다. 동적 세금 정보, 분기 및 국가 세금, 산업 및 상업 교류 등록 정보, 토지 관리 부서와 수평 관계를 강화, 추적 및 기업의 과세를 모니터링, 작업의 필요에 따라 납세자 정보를 확인하고, 세금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문제가 있거나 경찰 표식 아래에있는 납세자 추적 및 모니터링에 중점을 둡니다.

모든 데이터와 과학적 분석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사람과 컴퓨터의 결합을 통해 전년도 같은 기간, 역사의 동일한 기간 및 업계의 제로, 부정보고 가구, 납세 비정상적인 가구, 비정상적인 가구 및 특정 납세자에 대해 색인 분석과 종합 분석의 결합이 채택됩니다. 지표를 비교 분석하여 의심되는 점을 찾고 원인을 분석합니다. 그러나 컴퓨터 분석은 몇 가지 공통된 문제 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업계의 납세자와 재무 회계 시스템이 다르면 엔터프라이즈 규모가 다르며 부가 가치 수준이 다른 컴퓨터를 분석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추가 분석을 위해 설명서를 사용합니다. 첫째, 전산화 된 수집 및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로 신고 가구, 과세 대상 비정규 가구 및 비정상적인 가계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판매 수익을 은폐하거나 기업의 자기 선언에 허위 진술을하는 것에 대한 의문이 제기됩니다. 두 번째로 인간과 기계의 결합은 평가와 분석에 사용되며, 매출 변화율, 비용 이익의 변화율, 세율 및 정상적인 변화 범위와 최고치와 같은 기타 표준 값과 같은 다양한 경제 지표를 사용하여 수평 및 수직 비교 분석을 수행합니다. 나는 세금 신고서에 비정상적인 신고의 문제점을 발견했다. 마지막으로 평가 및 분석을 수작업으로 수행하고 기업이 제출 한 세금 신고서의 논리적 관계를 조사하고 분석하여 비정상적인 신고 문제를 찾습니다.

증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장 검증을 실시하십시오.

면접관의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먼저 평가사는 예비 작업에 대비하여 좋은 업무를 수행하고 문제에 대한 인터뷰를해야하며 두 번째로 기업의 자체 검토와 세무 당국의 조사 및 검증의 조합 즉, 필요한 경우 평가자가 현장 검사를 수행합니다. 직접적인 정보를 마스터하는 방법. 우선, 기업의 기본 상황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 기업의 내부 구조, 관리 방법, 제품 및 회계의 판매에 익숙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둘째, 자재, 건설비, 운영비, 직원 수 등의 단위 상품에 대한 비율을 이해하고 소비, 연료, 전력, 임금 등을 결합하여 재화의 판매를 확인한다. 책과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지면 그 원인을 상황에 따라 식별하고 정 성적으로 치료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Yingtan과 Zhongdian Electric Power Survey and Design Co., Ltd.의 기업 소득세를 산정 할 때 평가자는 기업의 비용 비율과 비용 비율이 높고 여러 비용 지출, 세전 공제 범위 확대 및 이익 감소 가능성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추가 협의 및 증거 확인 후 회사의 선급금 209,500 위안이 완전히 결제되었으며 선급금 수입은 소득으로 전환되어야하며 영업 이익은 209,500 위안 증가해야합니다. 또한,이 회사는 드래곤 보트 축제 용품을 각각 5 만 위안의 운영 비용 5 만 3 천 위안의 관리 비용에 발행하는 두 가지 주요 소유자에 대한 103,000 위안을 보냈다 이익의 증가에서 제외해야합니다. 이 경우 평가자는 세무 조사 절차를 엄격하게 따르고 의심되는 점을 먼저 평가 및 분석 한 후 의심되는 문제에 대한 인터뷰 및 현장 검증을 실시하고 관련 정책 및 규정에 따라 평가 결론 및 해당 처우를 내리고 전체 세금 납부를 명령했습니다. 128688.66 위안과 733.82 위안의 해당 연체료, 기금 738.25 위안.

우수한 열정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열정을 자극하십시오.

세무 평가의 질을 향상시키고 세무 행정관의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 세무 조사 사례 선정 방법을 수립하고시 및 카운티 수준에서 우수 사례 도서관을 설립했습니다. 카운티 관청은 각 계절을 선택하고 선택한 카운티 수준의 우수 사례를시 당국에 제출하고,시 당국은 통합 선택을 실시하고, 선거의 각 사례에 대한 사례 검토를 신중하게 작성하고 최종 점수를 평가합니다. 이 사건은 지방 관리국에보고되며, 사건의 90 % 이상이시 행정국의 우수 사례 도서관으로 선정됩니다. 지방,시, 군 차원의 우수 사례로 선정 된 세무 관리자는 우수한 세무 관리자를 선발함으로써 상응하는 보너스 포인트를받을 수 있습니다. 우수한 사례를 선택하면 세무 행정이 효과적으로 활성화됩니다. 직원의 열정은 세금 평가의 수준을 향상 시켰습니다. 2008 년 시정부 우수 사례 데이터베이스 12 건이 선정되었으며 그 중 5 건이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

둘째, 세제 평가 업무의 효과

신고의 질을 높이고 세금 손실을 줄이십시오.

세무 조사는 세무 조사 기관을 통해 세무 조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납세자의 현재 납세자 상태를 정 성적으로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의심스러운 점"을 발견하고 납세자에게 오류 수정을 촉구함으로써 세무 리스크를 줄이고 세금 납부를 효과적으로 보장합니다. 국민 세금 환급의 질. 2008 년에시는 평가를 통과하여 1,017 만 위안의 세금을 부과하여 세금 손실을 크게 줄였습니다.

세금 소스 모니터링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세금 정보원 모니터링은 세금 관리의 핵심이며 세금 감면을 방지하는 기본 방법입니다. 세무 조사는 세무 원천을 동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으로 면담 및 증명을 통해 주관적인 과실 또는 세법의 오해로 인해 납세자가 야기한 세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세제 및 납세자 자본 회전율을 파악함으로써 세금 계산서, 세금 계산서, 세금 계산서, 세금 계산서, 인보이스 관리, 행정 조사 및 기타 관리 링크를 통해 자금 조달 및 모니터링, 세수 징수 및 관리의 모든 측면에 대한 조정 및 통일을 보장 할뿐만 아니라 문제 분석, 책임 분별 및 수금 및 관리 문제 해결 "경영의 축소와 책임의 희석"문제는 세금 징수 및 관리 능력을 강화 시켰으며 세무 원의 모니터링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세무 조사와 세무 감사 간의 양성 상호 작용 달성.

세금 평가 및 세무 감사는 세무 관리에서 중요한 의미와 중요한 연결입니다. 세금 평가는 납세자에게 세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납세자의 세액 공제를 개선하고, 세무 감사는 납세자가 법에 따라 세금을 납부하도록 권장합니다. 한편, 세무 조사는 평가 및 분석을 통해 세무 감사에 대한 증거의 원천을 제공하고, 의심스러운 점을 발견하고, 조사 및 선정 과정에서 무작위성과 실명을 피할뿐만 아니라 탁월한 목표와 세무 감사의 이행을 명확히합니다. 반면 세무 조사는 세무 감사 내에서 특별 분업에 도움이되며 세무 감사에 대한 세무 조정, 세수 징수 및 관리 개선, 법적 억지력 형성, 재정 수익의 전반적인 효율성 증대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감사의 실시를 제한합니다. 세무 조사와 세무 감사 간의 양성 반응을 달성합니다.

조세법 선전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납세자가 편지 나 인터뷰 형식으로 의구심을 설명하고 설명하도록 요구하고 세무 당국과 납세자의 직접 대면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관계를 합리화하고 팀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

셋째, 현행 조세 평가 업무에 문제가있다.

직원의 품질이 고르지 않습니다.

세무 평가는 전문적이고 포괄적 인 업무이므로 감 사자가 책임감을 갖도록 요구하는 동시에 세무, 재무 회계 및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과 같은 비즈니스 지식에 능숙해야하며 새로운 세법을 이해해야합니다. 새롭게 제정 된 기업 소득세 법과 그 시행 규칙뿐만 아니라 강력한 논리 판단과 추론 능력을 갖춘 경제학, 심리학, 비즈니스 규칙을 분석하고 조사 협상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인사 상황과 관련하여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가 어려워합니다.

출처 심사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사례를 선택하는 방법은 종합적인 세무 담당자 관리에있어 가장 골치 거리입니다. 사례 출처를 선택하면 노력의 절반으로 두 배의 성과를 거두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례의 출처를 선택하지 않으면 과로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현재 주정부의 세무 평가 소프트웨어가 완전히 승격되지 않았고 다양한 경고 값이 성숙되지 않은 경우 경험과 수동 분석에 따라 작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결과를 달성했지만 합리적이고 편향되지 않았습니다. 사무실에서.

세금 평가 집행 상태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첫째, 평가자는 책상 분석을 수행하며, 납세자가 조기 경고 표시기를 능가하고 세금 관련 위반이 있다고 추정하는 것은 논리적 인 추론 프로세스입니다. 평가자는 납세자가 법을 위반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하고 불법 행위가 사실인지 그 성질인지를 판단 할 수 없으므로 납세자에게 실질적인 구속력이 없다는 점을 입증했다. 또한 납세자의 불법 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위해 검사 부서로 이전해야합니다. 둘째, 증거를 증명할 증거가 부족합니다. 세무 행정법은 세무 당국에 8 개의 검사 및 승인 권한을 부여했으며 면접 조사와 가장 가까운 것은 증거이지만 분명히 조사와 동등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관리자는 면접 요청을 거절 할 때 조치를 취할 수 없습니다. 필수 조치.

넷째, 2019 년 세무 조사의 초점

세무 조사 인력의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자율 학습을 장려하면서 인원을 조직하여 특별 비즈니스 훈련을 실시하고 인센티브 제도를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세금 심사 팀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빠르게 개선하십시오.

과학적 평가 원천 시스템 심사 시스템 구축 첫째, 평가 원 시스템 심사 제도를 과학적, 합리적으로 세우고, 납세자 산업과 지역을 세분화하고, 지표 범위를 확대 할 필요가 있으며, 과세 경고 값은 사례 출처를 심사하는 중요한 참고 지표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유일한 지표로 볼 수는 없습니다. 재료 소비율, 관련 매출 비율 및 종합 평가를위한 관련 판매율과 같은 지표. 두 번째는 세무 평가 선도 그룹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입니다. 사례 출처를 결정할 때 수집 및 관리, 세무 관리, 검사 및 세무 관리 부서의 관련 인원, 특히 세무 관리자를 소집하여 의심되는 세대의 심사 및 분석에 참여하십시오. 또는 일상 관리에서 발견 된 문제를 기반으로 사례의 출처를 제출하여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무 평가 부서와 검사 부서 간의 조정 및 조정을 강화하십시오. 세무 조사 및 세무 분류는 감사 및 세무 평가가 명확해야하며, 감사는 프로젝트 감사, 주요 감사 및 사례보고에 초점을 맞추어 이루어져야하며, 불법 행위를 단속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부서 또는 세무 관리 부서는 납세자의 과세 행위를 수정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세무 평가를 처리하고 발견 된 불법 행위를 검사 및 처리에 신속하게 이전해야합니다.

표준 산업 평가 모델을 수립하고 세분화하십시오. Jian'an 부동산 및 물류 기업과 같은 도시의 주요 산업의 경우 분석 및 비교를 위해 평가 된 사례를 선택하고, 경험적 데이터를 요약하고, 수학적 통계 방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채택, 증거 수집, 평가 방법 및 처리 결론을 평가합니다. 산업의 조기 경보 가치에 근거한 통일 된 규범은 시안의 Jian'an 부동산 및 물류 산업에 대한 평가 모델을 개발합니다.

지방 국의 통일 된 배치에 따르면, 적극적으로 세금 평가 소프트웨어를 홍보하십시오. 세무 평가는 납세자의 신고 내용의 진위성, 정확성 및 정당성을 검토하고 분석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세금 신고서의 비정상 상황을시기 적절하게 발견하고 수정 및 처리하며 납세자가 법에 따라 세금을 신고하도록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는 세무 기관입니다. 현재 우리는 세금 분석 대상 선택에 대한 수동 분석 및 심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관적인 판단과 경험을 바탕으로 평가 대상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납세자의 재무 정보와 기본 정보가 수집 및 관리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입력되면 컴퓨터에 의한 자동 심사는 관리 인력의 업무 부담을 크게 줄이고 평가 정확도를 높입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세제 평가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현재 주정부 세무 평가 소프트웨어가 개발 단계에 있습니다. 2019 년에는 지방 국에 소프트웨어 개발의 통합 배포를 구현하고 양심적으로 세금 평가 소프트웨어의 홍보를 수행 할 것입니다.

제 3 조 :

리더십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입니다.

납세자의 납세 의무 이행을 감시하기위한 지방 세무 당국의 수단 인 세무 조사는 세금 징수 및 관리, 특히 세무 관리 및 관계 개선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실제 작업과 함께 우리는 책임자가 직접 파악하는 책임 시스템을 수립했으며 경영진은 모든 수준에서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구현합니다. 비즈니스, 강력한 분석 기술, 업무 능력, 책임감, 업무 수행 능력을 이해하고이 작업에서 일할 수있는 간부 그룹이 세금 평가에 대한 조직의 보장을 제공합니다.

교육 강화 및 평가자의 질 향상

세금 평가의 질은 평가 운영의 표준화, 평가 정책, 소득 평가 효율성 및 평가 프로세스의 무결성과 직접적으로 관련됩니다. 이러한 성격을 감안하여 집중 연구, 아마추어 자습, 업무 교환, 새로운 세제 정책, 지식 학습 평가, 총 행정부와 지방 정부의 조세 정책 및 세제 평가 파일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첫째, 평가자의 비즈니스 교육이 파악되었습니다. "세금 평가 운영 관행", "새로운 회계 기준 및 현행 세법의 비교 및 ​​적용", "새로운 법인 소득세 법의 분석"및 기타 대상 지정 교육에 대한 동 위상 및 배치 기반 교육. . 세제 평가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수준의 전반적인 향상을 촉진합니다.

포괄적 인 방식으로 세금 정보를 수집하여 평가 근거를 제공하십시오.

세금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하고 마스터 링하는 것이 세금 평가의 핵심입니다.이를 위해 세금 관리자와 세금 관리자를 결합하여 세금 관리자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일일 관리의 다양한 측면에서 납세자의 역 동성을 습득하고 마스터 링합니다. 세금 정보, 분기 및 국가 세금, 산업 및 상업 교류 등록 정보, 토지 관리 부서와 수평 관계를 강화 추적 및 기업의 과세를 모니터링 작업의 필요에 따라 납세자 정보를 확인하려면, 납세자는 문제가 있거나 경찰 표식 아래에있는 경우 세금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주요 추적 및 모니터링을 수행합니다.

모든 데이터와 과학적 분석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사람과 컴퓨터의 결합을 통해 전년도 같은 기간, 역사의 동일한 기간 및 업계의 제로, 부정보고 가구, 납세 비정상적인 가구, 비정상적인 가구 및 특정 납세자에 대해 색인 분석과 종합 분석의 결합이 채택됩니다. 지표를 비교 분석하여 의심되는 점을 찾고 원인을 분석합니다. 그러나 컴퓨터 분석은 몇 가지 공통된 문제 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업계의 납세자와 재무 회계 시스템이 다르면 엔터프라이즈 규모가 다르며 부가 가치 수준이 다른 컴퓨터를 분석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추가 분석을 위해 설명서를 사용합니다. 첫째, 전산화 된 수집 및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제로 신고 가구, 과세 대상 비정규 가구 및 비정상적인 가계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판매 수익을 은폐하거나 기업의 자기 선언에 허위 진술을하는 것에 대한 의문이 제기됩니다. 두 번째로 인간과 기계의 결합은 평가와 분석에 사용되며, 매출 변화율, 비용 이익의 변화율, 세율 및 정상적인 변화 범위와 최고치와 같은 기타 표준 값과 같은 다양한 경제 지표를 사용하여 수평 및 수직 비교 분석을 수행합니다. 나는 세금 신고서에 비정상적인 신고의 문제점을 발견했다. 마지막으로 평가 및 분석을 수작업으로 수행하고 기업이 제출 한 세금 신고서의 논리적 관계를 조사하고 분석하여 비정상적인 신고 문제를 찾습니다.

증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장 검증을 실시하십시오.

면접관의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먼저 평가사는 예비 작업에 대비하여 좋은 업무를 수행하고 문제에 대한 인터뷰를해야하며 두 번째로 기업의 자체 검토와 세무 당국의 조사 및 검증의 조합 즉, 필요한 경우 평가자가 현장 검사를 수행합니다. 직접적인 정보를 마스터하는 방법. 우선, 기업의 기본 상황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 기업의 내부 구조, 관리 방법, 제품 및 회계의 판매에 익숙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둘째, 자재, 건설비, 운영비, 직원 수 등의 단위 상품에 대한 비율을 이해하고 소비, 연료, 전력, 임금 등을 결합하여 재화의 판매를 확인한다. 책과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지면 그 원인을 상황에 따라 식별하고 정 성적으로 치료해야합니다.

둘째, 세제 평가 업무의 효과

신고의 질을 높이고 세금 손실을 줄이십시오.

세무 조사는 세무 조사 기관을 통해 세무 조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납세자의 현재 납세자 상태를 정 성적으로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의심스러운 점"을 발견하고 납세자에게 오류 수정을 촉구함으로써 세무 리스크를 줄이고 세금 납부를 효과적으로 보장합니다. 사람들의 세금 환급의 질은 세금 손실을 크게 줄였습니다.

세금 소스 모니터링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세금 정보원 모니터링은 세금 관리의 핵심이며 세금 감면을 방지하는 기본 방법입니다. 세무 조사는 세무 원천을 동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으로 면담 및 증명을 통해 주관적인 과실 또는 세법의 오해로 인해 납세자가 야기한 세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세제 및 납세자 자본 회전율을 파악함으로써 세금 계산서, 세금 계산서, 세금 계산서, 세금 계산서, 인보이스 관리, 행정 조사 및 기타 관리 링크를 통해 자금 조달 및 모니터링, 세수 징수 및 관리의 모든 측면에 대한 조정 및 통일을 보장 할뿐만 아니라 문제 분석, 책임 분별 및 수금 및 관리 문제 해결 "경영의 축소와 책임의 희석"문제는 세금 징수 및 관리 능력을 강화 시켰으며 세무 원의 모니터링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세무 조사와 세무 감사 간의 양성 상호 작용 달성.

세금 평가 및 세무 감사는 세무 관리에서 중요한 의미와 중요한 연결입니다. 세금 평가는 납세자에게 세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납세자의 세액 공제를 개선하고, 세무 감사는 납세자가 법에 따라 세금을 납부하도록 권장합니다. 한편, 세무 조사는 평가 및 분석을 통해 세무 감사에 대한 증거의 원천을 제공하고, 의심스러운 점을 발견하고, 조사 및 선정 과정에서 무작위성과 실명을 피할뿐만 아니라 탁월한 목표와 세무 감사의 이행을 명확히합니다. 반면 세무 조사는 세무 감사 내에서 특별 분업에 도움이되며 세무 감사에 대한 세무 조정, 세수 징수 및 관리 개선, 법적 억지력 형성, 재정 수익의 전반적인 효율성 증대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감사의 실시를 제한합니다. 세무 조사와 세무 감사 간의 양성 반응을 달성합니다.

조세법 선전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납세자가 편지 나 인터뷰 형식으로 의구심을 설명하고 설명하도록 요구하고 세무 당국과 납세자의 직접 대면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관계를 합리화하고 팀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

셋째, 현행 조세 평가 업무에 문제가있다.

직원의 품질이 고르지 않습니다.

세무 평가는 전문적이고 포괄적 인 업무이므로 감 사자가 책임감을 갖도록 요구하는 동시에 세무, 재무 회계 및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과 같은 비즈니스 지식에 능숙해야하며 새로운 세법을 이해해야합니다. 새롭게 제정 된 기업 소득세 법과 그 시행 규칙뿐만 아니라 강력한 논리 판단과 추론 능력을 갖춘 경제학, 심리학, 비즈니스 규칙을 분석하고 조사 협상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인사 상황과 관련하여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가 어려워합니다.

출처 심사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사례를 선택하는 방법은 종합적인 세무 담당자 관리에있어 가장 골치 거리입니다. 사례 출처를 선택하면 노력의 절반으로 두 배의 성과를 거두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례의 출처를 선택하지 않으면 과로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현재 세금 평가 소프트웨어가 충분히 홍보되지 않았고 다양한 경고 값이 충분히 성숙되지 않은 경우 경험과 수동 분석에 따라 작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결과를 얻었지만 합리적이지 않으며 편향이 있습니다.

세금 평가 집행 상태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첫째, 평가자는 책상 분석을 수행하며, 납세자가 조기 경고 표시기를 능가하고 세금 관련 위반이 있다고 추정하는 것은 논리적 인 추론 프로세스입니다. 평가자는 납세자가 법을 위반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하고 불법 행위가 사실인지 그 성질인지를 판단 할 수 없으므로 납세자에게 실질적인 구속력이 없다는 점을 입증했다. 또한 납세자의 불법 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위해 검사 부서로 이전해야합니다. 둘째, 증거를 증명할 증거가 부족합니다. 세무 행정법은 세무 당국에 8 개의 검사 및 승인 권한을 부여했으며 면접 조사와 가장 가까운 것은 증거이지만 분명히 조사와 동등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관리자는 면접 요청을 거절 할 때 조치를 취할 수 없습니다. 필수 조치.

넷째, 2019 년 세무 조사의 초점

세무 조사 인력의 훈련을 강화하십시오. 자율 학습을 장려하면서 인원을 조직하여 특별 비즈니스 훈련을 실시하고 인센티브 제도를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세금 심사 팀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빠르게 개선하십시오.

과학적 평가 원천 시스템 심사 시스템 구축 첫째, 평가 원 시스템 심사 제도를 과학적, 합리적으로 세우고, 납세자 산업과 지역을 세분화하고, 지표 범위를 확대 할 필요가 있으며, 과세 경고 값은 사례 출처를 심사하는 중요한 참고 지표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유일한 지표로 볼 수는 없습니다. 재료 소비율, 관련 매출 비율 및 종합 평가를위한 관련 판매율과 같은 지표. 두 번째는 세무 평가 선도 그룹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입니다. 사례 출처를 결정할 때 수집 및 관리, 세무 관리, 검사 및 세무 관리 부서의 관련 인원, 특히 세무 관리자를 소집하여 의심되는 세대의 심사 및 분석에 참여하십시오. 또는 일상 관리에서 발견 된 문제를 기반으로 사례의 출처를 제출하여 목표가 달성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무 평가 부서와 검사 부서 간의 조정 및 조정을 강화하십시오. 세무 조사 및 세무 분류는 감사 및 세무 평가가 명확해야하며, 감사는 프로젝트 감사, 주요 감사 및 사례보고에 초점을 맞추어 이루어져야하며, 불법 행위를 단속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부서 또는 세무 관리 부서는 납세자의 과세 행위를 수정하고 표준화하기 위해 세무 평가를 처리하고 발견 된 불법 행위를 검사 및 처리에 신속하게 이전해야합니다.

표준 산업 평가 모델을 수립하고 세분화하십시오. 도시의 하위 기업 및 물류 기업과 같은 주요 산업의 경우 분석 및 비교할 평가 사례를 선택하여 경험적 데이터를 합산하고 수학 통계 방법을 사용하며 평가 데이터를 수집하고 증거를 수집하고 방법을 평가하고 결론을 처리하십시오. 링크 운영은 통일되고 표준화되어 있으며, 업계의 조기 경보 수치는 우리 지역의 주요 산업 및 물류 산업에 대한 평가 모델을 공식화하기위한 참고 자료로 사용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