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세금 작업 요약

2019 년 국세 요약


2005 년에 지방 및 지방 세무 국과 지방 정부의 직접적인지도하에 국은 덩 샤오핑 이론과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를 심각하게 연구하고 과학 발전 개념을 수립 및 시행하며 16 차 및 16 차 회의를 철저히 시행했습니다. 중앙기구와 제 4 회의 본회의의 정신, 일자리의 초점을 확고하게 파악하고, 국가의 부를 모으고, 국민을위한 법 집행을 강조하고, 소득 조직의 중심에 초점을 맞추고, 세무 업무의 주제를 파악하고, "두 가지 기초"의 건설에주의를 기울이고, 진리를 찾고 실용적이며 결의를 맺습니다. 다양한 세금 업무의 진취적이고 포괄적이며 견고한 이행. 지난 1 년 동안의 사무국의 현재 상황은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

첫째, 법률에 따라 과세를 강력하게 추진하고 소득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연간 세수를 초과하는 업무를 위해 노력하십시오.

2005 년 국세청의 수입 업무는 8 억 6,500 만 위안으로 실제 전년 대비 2100 만 위안 증가하여 2.72 % 증가했다. 이 힘겨운 소득 과제에 직면하여 국세청은 "법에 따라 징수, 소득 징수, 과세하지 않고 단호하게 방지 및 중지"라는 원칙을 고집하고 열심히 노력합니다. 이 작업은 세밀한 조사와 분석, 세무 조사의 모니터링 강화, 부채 청산의 강화, 소규모 납세자의 공개 쿼터 규제, 심층 세법 집행 검사 실시, 법 집행 책임 시스템의 시행 등을 통해 세부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과세 명령에 따라 7 월에 1 억 2 천만 위안의 세금 수입으로 소득이 상반기에 완공되었고, 선행 절차의 진행률은 1.6 % 포인트 였고 10 월에는 또 다른 좋은 결과를 얻었으며 내국세는 1 억 3 천만 위안이었다. 12 월 31 일 현재 국세청의 세수는 92384 만원이며 그중 5728 만원이 부가가치세 62.6 %, 법인 소득세가 29188 만원으로 31.6 %를 차지한다. 상반기 수입과 비교하면 수입 업무는 8690 만 위안으로 5858 만 위안이 넘고 6.8 %를 넘었다. 전년 동기 대비 8444.19 억 위안이 증가한 9 천 990 만 위안으로 9.4 % 증가했다.

둘째, 세금 개혁을 심화시키고, 과세 경제 전망을 수립하고, 제도적 환경을 표준화합니다.

세금 경제 개념을 수립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조세 경제 개념을 더욱 확립하기 위해 우리는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새해 초에 지국은 중간급 이상의 간부들을 특별하게 구성하여 금산 공업구와 Taixi 과학 기술 단지를 방문하여 산업 발전에 대한 정보를 얻고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국장과 지사는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기 위해 거리로 나갔다. 거리의 담당자는 세무 작업과 지역 사회 작업 간의 연결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논의하기위한 포럼을 열었습니다.

1. 지역 사회와의 상호 연계 : 각 거리에 대한 세수 계산서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거리 투자를 유치하는 신규 기업에 대한 세무 정책 자문 및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길거리 공동체에 세무보고 네트워크를 설립하여 세무 당국을 지원합니다. 세금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누출과 누수를보고하며, 청결하고 정직한 방법으로 세무 당국의 이미지를 감독하고, 세무 당국의 집행을 규제합니다.

2. 6 가지 의식을 확립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엄격한 관리 팀이 모호하지 않으며, 표준 관리를 고집하고 손실하지 말고, 할인없는 품질의 서비스를 주장하고, 고도의 인식을 확립하면서, 모든 부서와 소규모 부서는 법치를 준수하면서 이완되지 않는다. 공감, 포괄적 인 인식, 높은 수준의 인식 및 효율성 인식에 대한 6 가지 감각과 납세자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5.18 행사에서 Taijiang 전자 세무 국 세무 웹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조세 정책 자문 솔루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세무 국의 근무 시간을 연장하고 세무 서비스를위한 녹색 채널을 마련하십시오. 일일 세금 관리 프로세스에서 우리는 기업의 긴급 성, 회사가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프로세스를 추적하며 녹색 채널을 열고 세금 절차를 간소화하고 납세자에게 양질의 편리한 세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서두를 수 있습니다.

조직의 표준화, 조직의 기능 조정, 책임 분담의 명확화, 다양한 링크 간의 비즈니스 연계 강화

"집중 수집 및 핵심 검사"의 수집 및 관리 패턴을 더욱 개선하기 위해 인적 자원을 합리적으로 할당하고, 간부의 순환 시스템을 확대하고, 현지화, 전문화 및 정교한 관리를 달성하기 위해 고효율, 조정 된 운영 및 표준화 된 행동으로 행정 시스템을 확립합니다. . 12 월에 기관은 제도적 환경과 제도적 기능면에서보다 합리적인 조정을하여 각 직무의 책임이보다 분명 해졌고 다양한 수금과 경영 관계 간의 비즈니스 연결이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첫째, 현지 관리에 따르면 분류의 전문화 원칙은 원래 납세자 관리를 위해 원래 관리 부서를 보완하고, 소규모 납세자를 관리하기 위해 부국을 관리하고, 일반 세원의 영토 관리를 구현하고, 몇 가지 핵심 세원의 분류 된 전문 관리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원래의 기관을 기준으로 세무 행정실은 정책과 규제 및 채권 관리과로 나뉘어져 있으며, 검사 팀, 자동차 구매 사무소 및 기타 기관이 추가됩니다. 셋째, 세금 징수원의 수와 우편 수요에 따라, 부서 직원은 간부의 실제 작업 능력과 직무 순환 시스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직원을 조정합니다.

셋째, 세금 징수 및 관리를 강화하고 경영 및 풀뿌리 건설에 ​​대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십시오.

일상 업무에서 고위 당국의 작업 계획에 따라 VAT 일반 납세자 관리에 능숙하고 견실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세금 평가 및 사례 재판을 실시하고 수출 공급 기업의 법인세 및 법인세 및 기타 세금 징수 및 정산 업무를 강화합니다. 동시에, 국은 또한 다음 작업에 초점을 맞추 었습니다 :

세금을 청산하기위한 노력을 강화하십시오. 비과세 기업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르면, SIPO는 10 월 이후 모든 세금 납부 가구에 대한 청산 조치를 취했다. 하나는 비과세 비과세 기업 모두를 추가로 시행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세금 징수법 규정에 따라 세금을 납부하는 것이다. 기업은 법 집행 절차를 수행하기 위해 기한 지불 통지를 제공해야하며, 세 번째는 세금 공제 기업의 회계에 대해 은행에 문의하여 법에 의해 부여 된 권한에 따라 권한을 직접 차감하는 것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부채 청산 과정에서 국은 세금 및 연체료 총 262 만 위안을 청산했다.

일반 관리의 "한 창"관리의 심층 구현 및 적극적으로 세금 신고 정보의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환급 개선에 대한 "한 창"관리 구현, "한 창, 한 대의 기계, 한 사람"모델 구현, "네 개의 작은 티켓"에 대한 재고 관리 및 VAT 특별 송장 공제를 대신하는 세무 당국의 구현, 그리고 정보화 란 감사의 비교를 강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국세청은 납세자의 전자 신고 상담에 양심적 인 노력을 기울여 고위 당국의 기존 문제를 신속하게 반영했으며 9 월에 일반 납세자들에게 부가가치세 "매체 신고"가 점진적으로 추진되도록 합리적인 제의안을 적극 제안했습니다. 12 월보고 기간 현재 총 732 명의 일반 납세자가 납세자 수의 약 70 %를 차지하는 "매체 신고"를 시행했습니다.

"한 가족"관리 및 "원 스톱"서비스 구현. 세무 관리 정보의 구축을 강화하고, 정보 자원의 통합을 가속화하며, 납세자 정보 및 자료의 "한 가족"저장을 구현하고 정보 응용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동시에 조세 서비스를 개선하고, 상담 및 상담을 강화하며, 첫 번째 질의 책임 시스템을 구현하고 납세자를 효과적으로 촉진하기 위해 세금 관련 문제에 대한 "원 스톱"서비스를 구현합니다.

소규모 납세자의 쿼터 관리를 개선하십시오. 은행은 "컴퓨터 과세 + 민주적 평가 + 청력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조치를 시작했으며 납세자가 산업, 입지, 사업 영역 및 사업 운영 상태의 기본 데이터를 등록하기 위해 "전자 기록 보관소"를 채택했습니다. 이 방법은 자체 개발 한 과세 쿼터 검증 소프트웨어를 통해 포괄적 인 평가를 수행하고 컴퓨터로 승인 된 세액을 자동으로 생성 한 다음 과세의 기준, 표준, 프로세스 및 결과 및 민주적 평가를 공개하고 마지막으로 지방 정부, 전국 인민 대표 대회, CPPCC, 감독, 산업 및 상업, 지방세, 산업 협회, 납세자 대표 등으로 구성된 평가 팀은 고정 청문회를 개최하고 민주적 개방적이고 통일 된 평가를 실시하며 각 가정이 세금을 한눈에 지불 할 수 있도록 일광 아래 세금 권리를 설정했습니다. .

이 지방은 지방 세무 국과 함께 전자 세무 국 ( electronic tax bureau) 을 건설하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우리 국의 12366 웹 사이트를 기초로 4 월 3 일에 12366 개의 Taijiang e- tax 웹 사이트가 지방 세무 국과 공동으로 발족되었습니다. 웹 사이트를 개설 한 후 납세자는 인터넷을 통해 조세 법률, 규정 및 정책을 적시에 이해하고 관련 세금 관련 문제 및 태강 국가 세무 국 및 지방 세무 국이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 세금 관련 서비스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진지하게 세금 신용 등급에서 좋은 직업을 보입니다. A 등급을 평가하는 작업에서 지방세 국 및 시세 국과 많은 의사 소통을 통해 진정한 "성실한 납세액"을 지역 경제 특성을 가진 업계 및 주요 기업을 대표하여 관할권에있는 납세자의 모델로 삼고 홍보 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납세자의 정직과 과세는 평가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32 개 업체가 선정되었습니다.

긴장과 질서의 과정에서 잘 정리, 자동차 구매 세금 환급 리셉션의 원활한 이전. 국세 및 요금 개혁이 한층 더 심화됨에 따라 원래 운송 부서에서 수금을 담당했던 차량 구매 세는 2006 년 1 월 1 일부터 국가 세무 부서에서 통합 수거 대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복주 국가 세무 국 차량 구매 세 징수 관리 사무소는 우리 국에 있습니다. 이 중요한 개혁이 2006 년 1 월 1 일에 제때에 이행 될 수 있도록하기 위해 국의 전반적인 동원, 여러 가지 긴급 조치의 시작 및 설날의 3 일간의 중단을 포기하고 주도적으로 자동차 구매 세금 개혁에 적극적으로 착실히 착수합니다 인력, 재산 및 사업 양도, 이전 및 수령은 차량 구매 세금 개혁 과제의 성공적인 완료를 보장합니다.

첫째, 리더십은이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선도 그룹이 구체적으로 구성되어 "최고 지도자"가 개인적으로 지도력을 강화하고 지도력을 강화했으며, 지도력을 담당하면서 특정 임무에 집중하고 책임감을 갖고 진정으로 주요 행사로 간주했습니다.

둘째, 6 가지 특정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 할 수 있도록 과제를 명확히하십시오. 1. 정책 요구 사항 및 작업 필요에 따라 인사 접수 및 채우기 완료. 2. 요건에 따라 재산을 분할하여 수락하고 추가합니다. 장비가 손상되었거나 구성이 너무 낮아 정상 작동에 편리하지 않은 경우 시간 내에 추가됩니다. 3. 질서있게 사업체의 이전을 실현하십시오. 이 작업은 전체 전송 작업 중 어려운 부분입니다. 도시 지역에만 40 만 개 이상의 아카이브가 있으며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접수 과정에서 국은 모든 사업 기록 보관소를 신중하게 검토, 검사 및 작성하여 안전하고 완벽하며시기 적절한 보관 자료를 확보합니다. 핸드가 진행되는 동안 매끄러운 전환이 이루어져 마음이 흩어지지 않고 순서가 혼란스럽지 않고 작업이 일정하도록하십시오. 4. 시간에 새로 추가 된 인력의 훈련을 파악하고 사전에 연습을 실시하는 연습을하십시오. 5. 과학적으로 수집 창을 설정하십시오. 기존 수집 서비스 홀에서는 8 개의 창을 비우고 각 창에는 1 인당 다중 작업, 단일 작업 책임 및 AB 작업 작업 시스템이 구현됩니다. 동시에, 특정 업무 특성의 요구에 따라, 창 설정은 해당 아카이브 데이터 룸과 일치하며 관련 작업 의무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정시에 정리됩니다. 6. Taijiang 지방 정부, 공공 보안, 거리, 도로 건설 사무소 및 기타 관련 부서와 협조하여 차량 구매 세에 대한 납세자 주차장을 마련하십시오.

셋째, 책임이 이행되도록 함께 노력하십시오. 자동차 구매 세의 이전은 교통, 은행, 재무, 금융, 교통 경찰 및 기타 부서와 관련되며 인력, 세무 관리, 징수 및 관리, 회계, 금융, 정보 센터, 사무실, 감독실 등이 포함됩니다. 부서는 광범위하고 정책 지향적입니다. 약간의 실수가 있으면 결함이 있습니다. 우리 국의 모든 부서는 국내외 관련 부서와의 연락 및 의사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시 당국이 제정 한 이행 계획을 진지하게 실행하여 세부적이고 세부적인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책임 분담을 명확히하며 부서와 사람들에게 책임을 이행하게됩니다.

넷째, 양도 할 때 프로그램이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재산 양도에있어서 우리는 감사를 한 후에 나누기의 원칙을 고집하고 비율에 따라 엄격하게 나누었습니다. "물건에 대한 설명 및 사물로 물건 검사"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속성을 등록 및 등록하여 계정이 일관되고 계정이 일관성을 유지하도록합니다.

넷째, 사람들 중심적이고 간부 건설과 깨끗하고 정직한 정부 건설을 진지하게 강화합니다.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를 더 깊이 연구하고 실행하며 제 16 및 제 16 중앙위원회 제 3 및 제 4 총회의 정신을 철저히 이행하십시오.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에 대한 입장, 견해, 방법 및 과학 개발 개념을 완전히 파악하고 마음을 무장시키고, 실천을지도하고, 일을 추진하는 데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하십시오. 진정한 학습, 참된 신앙, 진정한 이해와 진정한 사용의 요구 사항에 따라 과세 업무가 어떻게 복종되고 전반적인 문제가 해결되고 "다섯 가지 전반적인 계획"을 수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제 16 차 전국 총회 제 16 차 CPC 중앙위원회 제 3 차 및 제 4 차 본회의의 정신을 심도있게 구현하며, 국민을위한 국가 및 법 집행을위한 부의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는 모든 직책과 모든 간부에 뿌리를두고 있으며 모든 법 집행 기관 링크에서 시행됩니다.

우리는 "푸 저우 국가 세금 시스템의 학습 형 장기 구현을위한 대책"을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재능 과세 전략을 실행하며, 간부 교육과 훈련을 종합적으로 강화할 것입니다. 올해의 사업의 초점에 따라, 우리는 목표에 맞는 방식으로 학습 계획과 훈련 조치를 개발하고 정치, 사업 및 경영과 같은 다양한 수준에서 포괄적으로 고려하고 통합했습니다. 우리 국에서 간부의 이론적 연구를 강화하고 이데올로기 적이며 정치적인 질을 향상 시키십시오. 우리는 행정 라이센스 법의 연구, 교육 및 시험을 수행하고 법에 따라 신중하게 법률에 위배되는 현행 행정 허가 조항을 철저히 조사하고 지속적으로 행정 관리 방법을 혁신하고 관련 지원 시설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간부를 조직했습니다. 업무 시스템의 구축은 법률에 따라 지속적으로 능력과 수준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동시에 지도력 팀의 조직을 강화하고 중앙 연구반을 구성하여 "중국 공산당 내각 감독 규정"과 "중국 공산당 징계 조치에 관한 규정"을 진지하게 연구하도록한다. 간부 관리 방식에 따라 우리는 새로 채용 된 간부들에게시 당국이 주관하는 사전 고용 훈련에 참여하도록 파견했으며, 국가 공무원의 요구에 따라 모든 간부들은 국가 차원에서 훈련 및 시험에 참여하도록 조직되었습니다.

파티 스타일과 청결한 정부 구성은 항상 절망적입니다. 새해 첫날과 봄 축제의 무결성에 중점을 둡니다. 국가 세무 국이 제안한 "세 가지 엄격한 명령"및 "열 가지 특정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고 다섯 가지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훌륭한 업무를 수행하십시오. 국무부는 또한 청정 정부 협상에 관한 회담을 개최했으며, 회담을 담당하는 지도자들은 담당 부서 지도자와 간부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교류를 강화하며 공동으로 문제를 예방했다. 동시에 Taijiang District Procuratorate와 협력하여 두 번째 독서와 세 가지 독서 방법을 취하여 예방 의무 교육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관세 범죄 예방 강연, Cangshan 교도소 방문, 수감자들의 말 듣기, 학습 경험 작성 등을 통해 간부들의 윤리와 부패에 대한 거부가 강화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납세자 대표, 산업 및 상업 협회 및 특별 감사관을 초청하여 방문을하지 않고 당사자의 업무 방식 위반 및 적시에 정부 청정을보고 즉시 가능한 빨리보고합니다. 또한 3 월에 당국은 당 무결성, 정부 효율성 및 민주적 평가에 대한 당의 스타일을 강화하기 위해 13 인의 부패 방지 감독자를 재 취업시켰다.

영적 문명의 창조를 심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세제 혜택을 확대하십시오. 우선,

[1] [2] 다음 페이지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