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추억 > 공무의 개요

2014 회계 회계 요약


재무 회계 업무 요약

I. 2019 년 재무 회계 업무 요약

Hongtu 프로젝트의 작업을 완료하고 China Railway Group의 성공적인 상장에 기꺼이 기여하십시오.

2007 년 1 월에는 중국 철도 홍투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출범하여 전체 금융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되고 모든 직원과 전체 프로세스가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Hongtu 프로젝트의 각 단계의 작업은 일정, 품질 및 효율성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첫째, 조직의 리더십과 동원을 강화하고 종합 계획 프로젝트를 포괄적으로 시작합니다. Hongtu 프로젝트의 질서있는 발전을 보장하고 Hongtu 프로젝트의 업무 조직과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국 및 지국은 각각 Hongtu Project Office를 구성하고 총괄 관리자는 수석 부장, 수석 회계사는 부국장을 맡고 전반적인 매크로 프로젝트 작업을 조직하고 조정합니다. 지국은 금융, 토지, 비즈니스, 법률 및 종합 5 개 실무 그룹을 구성 할 계획이며, 각 그룹은 자체 기능, 일관된 페이스 및 긴밀한 접촉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 본사의 전반적인 배치와 다양한 작업 노드의 요구 사항에 따라 팀이 완전히 준비됩니다. 꾸준히 우리 국의 매크로 프로젝트의 작업을 홍보하십시오.

두 번째는 실사 재무 정보보고 작업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본사의 배치에 따르면, Hongtu 프로젝트의 예비 작업은 실사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그 중 금융 비즈니스 실사는 실사의 주요 내용 중 하나입니다. 전체 재무 단위 47 개 업체가 1 주일 만에 실사 자료를 정리하고 작성했으며, 2 월 6 일 새벽, 301 건의 실사 재무 문서가 완성되어 200 개가 넘는 파일이 합병되어 당일 합법적 인 실사 정보에 ​​전달되었습니다. 징.

세 번째는 기업 인터뷰 및 중간 조사 양식의 준비 및보고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2 월 9 일 BOC International, JP Morgan Chase, UBS, Ouhua, Jiayuan, Lida 및 Kevin을 포함한 7 개의 해외 기관이 모든 단계의 재무 부서와 기타 관련 부서가 함께 일한 후 China Railway Fourth Bureau의 조직을 완료했습니다. 구조 조정, 역사적 진화, 경영 실적, 내부 통제 및 전략적 계획 인터뷰 자료 2 월 10 일 저녁 재무 국은 밤새 밤 2시 11 분 아침에 34 개의 회계 단위를 완성했습니다 기간은 2004 년에서 2006 년까지이며 일부 프로젝트의 예측 시간은 2007 년에서 2019 년까지입니다. 아홉 가지 프로젝트 9 개 부문에 대한 150 개의 세부 감사, 자산 평가, 부동산 및 토지 조사의 분석은 예정대로 2 월 28 일에 완료되었습니다 퇴직, 해고 및 퇴직자에 대한 보험 수리적 평가 보고서가 완료되었으며, 3 월 5 일에 비영업 자산 데이터가보고되었습니다.

네 번째는 주식 확인 및 취득 작업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China Railway Engineering은 국내외 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종업원 지분이 적절하게 해결되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일련의 정책상의 어려움이있을 것입니다. 본사는 China Railway Group Co., Ltd.의 직원 지분 및 각 자회사의 직원 지분을 취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중국 철도 4 국이 인수. 3 월 7 일에 모든 부서의 재무 부서와 종업원 주식 협회가 긴밀히 협력하여 3 월 7 일에 전체 종업원 지분 조사를 완료했으며, 3 월 8 일에는 2000 년부터 2006 년까지 두 계층의 주식 보유 조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 월 22 일에 종업원 지분 확정이 완료되었으며, 4 월 30 일에 예정대로 종업원 지분의 취득이 완료되었으며, 6 월 8 일에 자회사의 출자 총액 인수가 예정대로 완료되었습니다.

다섯 번째는 땅 확인을 완료하고 일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토지와 부동산에 대한 권리의 확인은 중국 철도의 전체 목록의 질과 진행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인해 토지와 부동산에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허가되지 않은 토지, 허가되지 않은 부동산, 불일치하는 건물 및 불법 건물, 토지 및 건물 노동자의 건설 비용은 드문 일이 아니며 이러한 문제는 상장 작업에 큰 장애물이되었습니다. 모든 수준의 금융 부서는 본토의 Huaxia 및 Ximen Property와 같은 중개 조직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협력했으며 안후이 정부, 허페이 (Hefei)시 국토 관리국, 샹판 도시 국토 관리국, 북경시 국토 관리국 및 황산시 국토 관리국에 반복적으로 방문했습니다. 관할 당국은보고하고 전달하여 토지, 부동산 면허 및 상장 된 토지의 초기 검토 속도를 높였습니다. 노력 끝에 마침내 144 개의 토지가 188 만 M2의 면적에 있고 420,000 개의 M2 20 개, 314 개의 토지 재산 28,000 개의 M2를 운영 할 수있는 권한이 부여되었다.

여섯째, 기업 구조 조정 및 개혁 작업 완료. 종업원 주식과 자회사 간 주식 출자, 중국 철도 제 4 국 그룹 유한 공사 및 그 자회사를 원래의 바이너리 또는 멀티 주주에서 1 인 주주로 변경했으며 주식 소유 구조 변경으로 인해 산업 및 상업 변경 등록이 필요했습니다. 모든 수준의 법인체 금융 부서는 재산권 증서, 재산권 변경 및 역사 회계 보고서를 제공했으며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4 월 30 일에 국 및 제 3 단계 기업의 "기업 법률 개인 영업 허가"의 등록 및 등록을 원활하게 처리합니다.

일곱째, 내부 통제 학위 감사와 결합하여 내부 통제 학위 건설을 개선하고 내부 통제 학위 결함 정류 작업의 좋은 일을. 첫째, 프로세스 수준에서 내부 회계 관리 시스템의 테스트에 적극적으로 대응합니다. 모든 수준의 금융 기관은 딜로이트 사무실의 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연락 및 교환하고 내부 통제 테스트의 내용, 방법, 절차 및 일정을 이해하고시기 적절하게 자체 회계 관리에 대한 자체 검사 및 자체 수정을 조직했으며 재무 부서는 재무 관리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현존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고정 자산 관리, 재무 결산 및보고 등 내부 회계 관리 제도 고시 등에 관한 고시」가 발효되고, 「본점 내의 관계자 일람」이 발행되어 내부 거래가 중앙 집중화되고 정리되었습니다. 복잡한 내부 경제 쟁의 다수. 내부 통제도 시험에서는 모든 부대가 신중하게 조직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국의 내부 회계 관리 제도 시험은 순조롭게 통과했습니다. 둘째, 회사 수준에서 제어 시스템의 수정 및 수정을 지원하십시오. 딜로이트는 회사 내부 통제 테스트에서 12 개의 결함을 발견했는데,이 12 개 결함은 주로 재무 회계 이외의 분야에서 발생했지만 전체 금융 시스템은 전반적인 상황에 순응하여 다른 부서가 중개자와 연락하는 데 도움을주기 위해 관련 부서에 정보를 적극 제공했습니다. 통신 및 해석은 회사 수준에서 제어 수준 및 테스트 작업의 개선을위한 유리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셋째, 중개 기관이 발견 한 결함을 본사 및 다른 형제 사무실의 내부 통제 테스트에서 비교하여 자체 검사 및 정정을하십시오. 본사 및 기타 형제 기관의 내부 통제 테스트에서 중개인은 "회사", "프로세스"및 "기타"수준에서 172 개의 결함을 발견했으며 딜로이트 감사 팀이 172 개의 내부 통제 결함을 목표로하지 못하도록 계획했습니다. Hongtu 국의 지침에 따라 모든 레벨의 금융 기관 및 기타 관련 부서에서 172 개의 내부 통제 결함을 하나씩 차례로 분류, 분석 및 수정하여 내부 통제 테스트를 원활하게 진행했습니다.

Acer 프로젝트의 주요 작업 인 자산 평가 및 중간 감사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8 명이 모두 나가야합니다. Hongtu 프로젝트에서 마지막으로 공개 한 정보는 각 회계 기간의 재무 보고서이므로 매크로 프로젝트 자산 평가 및 감사가 전체 프로젝트의 주요 작업입니다. 2004 년부터 2006 년까지의 재무 감사는 6 월 20 일에 완료되었으며, 6.30 재산 검사는 7 월 5 일에 완료되었으며, 내부 통제는 7 월 6 일에 일정대로 완료되었습니다. 정류 테스트, 7 월 30 일 자산 평가 완료, 8 월 10 일 2007 년 이익 예측 완료, 2006 년 및 2007 년 재무 감사 ​​완료 (8 월 17 일), 2006 년 및 2007 년 11 월 20 일 완료 연간 재정 감사 9.30. 이 시점에서 그랜드 플랜 프로젝트의 주요 작업은 기본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12 월 3 일 중국 철도 A 주식이 성공적으로 상장되었으며, 12 월 7 일 중국 철도 H 주식 홍콩이 성공적으로 상장되었습니다.

Hongtu 프로젝트의 실행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전반적인 금융 시스템은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고, 피곤하고, 조건을 말하고, 지불하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헌신의 정신을 이어갔습니다. 프로젝트를 계획하기 위해 전체 재무 시스템, 특히 재무부 재무 부서와 각 지회 재무 직원은 모든 공휴일과 밤과 밤을 거의 희생 시켰고 심지어 일하기까지 모든 노력을 기울였으며 큰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집을 떠나 무의식적으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중국 철도 A 주식 및 H 주식의 성공적인 상장에 탁월한 공헌을했습니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Hongtu 프로젝트가 완료 한 재무 감사 ​​자료는 수천 권이고 전자 문서는 10 기가 바이트입니다. 따라서 Hongtu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시행은 4 개 국의 모든 재무 직원의 열심히 노력과 헌신을 구현합니다.

비를 준비하고, 신중하게 조직하고, 국립 감사원 철도 프로젝트의 감사를 만난다.

2007 년 국립 감사원은 철도청의 26 개 철도 및 5 개의 세계 은행 ADB 대출 프로젝트에 대한 프로젝트 감사를 조직했습니다. 감사는 길고 까다 롭고 대규모였으며 철도 건설 프로젝트, 프로젝트 입찰, 프로젝트 토지 수집 및 철거, 장비 자재 조달 관리, 프로젝트 품질 관리, 원가 건설 및 계약자 프로젝트 관리의 투자 규모 통제를 포함하여 감사 범위가 매우 광범위했습니다. 철도 건설 자금 관리 및 철도 건설 프로젝트 투자 혜택의 9 가지 측면. 감사 결과의 질은 철도 투자 및 금융 시스템의 변화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철도 시장의 발전은 또한 철도 시장에서 국의 이미지와 지위에 영향을 미치는 국의 중요한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감사에는 국에서 17 개의 철도 26 개 프로젝트가 포함됩니다. 그중 23 개의 주요 철도 프로젝트와 3 개의 도로 프로젝트 확장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철도 프로젝트를 감사하기 위해 국 감사원 통일 조정 조직하에 재무 국은 Ke Junling, Xu Chao 및 Ren Xi를 포함한 세 명의 재무 이사와 긴밀히 협력하여 6 개월간 현장에 머물렀다. Huaihuai Line, Wuguang 및 Yiwan Line과 같은 프로젝트의 감사 업무를 안내하기 위해 각 부서의 수석 회계사와 모든 부서의 금융 부서장이 Hongtu 프로젝트의 많은 과업 및 재무 회계 자료를 수정하기위한 감사 된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관련 절차를 보완하고 향상시킵니다. 끊임없는 노력 끝에 철도 프로젝트 감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고 감사 된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손실은 다른 형제들보다 적었습니다. 철도청은 "심각한 위반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어떠한 경우도 발생하지 않을 것이며, 위반이 발생하지 않으며 언론도 발생하지 않을 것임을 보장합니다. "과대 광고"의 작업 목표는 회사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시장 평판을 옹호했습니다.

재무 관리 시스템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포괄적 인 재정 예산 관리를 구현합니다.

첫 번째는 2007 년 예산을 과학적으로 준비하고 엄격하게 시행하여 전반적인 재정 수입 및 지출 활동이 재정적 예산 관리 범위 내에 있음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2007 년 각 부서는 2006 년 재정 예산 이행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2007 년 마케팅 및 생산 계획 및 2007 년 재무 목표를 토대로 2007 년 재정 예산을 집계했습니다. 모든 단위는 모든 경제 활동이 예산 내에서 수행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2007 년 예산 지표를 단계적으로 분해하고 시행했으며 모든 종류의 예산 및 예산 초과 지출은 엄격히 금지되었습니다. 2007 년 재무 제표의 결과에 따르면, 모든 단위는 기본적으로 2007 년 재정 예산을 완료하고 회사가 발행 한 재무 지표를 완전히 완료했습니다.

두 번째는 비생산적인 자본 지출을 엄격하게 통제하는 것입니다. 총체적 비생산적 자본 지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국은 "비 생산적 자본 지출 프로젝트의 승인에 관한 고시"를 발표했다. 자본 지출 관리 모델의 단일 및 일방적 현상 유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자본 지출 규모를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제어하며 동시에 자금 관리를 더욱 심화하고 개선했습니다. 국은 각 단위의 연간 예산 검토를 강화하고 제로 기반 예산 모델을 사용하여 생산 관리 비용, 관리 및 관리 비용, 직원 교육 기금, 사회적 기능 단위 및 새로 확립 된 산업 지표에 대한 연간 자금 조달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세 번째는 재무 관리 메커니즘의 개혁을 더욱 심화시키기 위해 중국 철도 그룹 넷 그룹의 재정 예산 관리를위한 임시 조치를 공식화하고 발간하는 것이다. 포괄적 인 재정 예산 관리의 구현은 현대 기업 시스템에 적응하기위한 요구 사항이며 상장 후 중국 철도의 기본 관리 요구 사항이며 또한 과학적 계획과 재정 수입 및 합리적인 조직을위한 중요한 관리 도구이기도합니다. 2007 년 12 월 중국 국은 중국 철도 4 그룹의 재정 예산 관리를위한 임시 조치, 재정 예산 준비의 조직과 책임, 재정 예산의 내용, 재정 예산의 준비, 검증 및 승인, 재정 예산의 이행을 발표했다. 재정 예산 모니터링, 조기 경보, 감사, 재정 예산 평가 등은 세부 조항을 마련했습니다. 포괄적 인 재정 예산 관리의 실행을 통해 모든 회원국 단위는 2008 년 소득, 비용, 지출, 이익 및 자본 수익 및 지출과 같은 재정적 목표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메커니즘을 변형시키고 내부 경제적 질서를 바로 잡기 시작 함.

일부 자회사가 공동으로 건설 한 건설 프로젝트의 경우, 지국은 특정 지사에게 지휘 또는 프로젝트 매니저를 지명하여 관리국에 위탁하지만, 실제 운영 과정에서 자회사는 계좌 지급 및 자금 배분을하고 있으며, 비용 약속의 관점에서 볼 때 재무 회계 정보와 혼돈 된 경제적 질서의 왜곡을 초래하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재무부는 에스크로 프로젝트의 재무 업무를 수행하는 "국의 자회사가 관리하는 프로젝트 관리에 관한 몇 가지 조항"(노동 검사의 평가, 자금 배분 및 비용 집행)을 발급했으며, 장지 (Zhangji)와 같은 프로젝트는 내부 경제 질서의 서막을 열어주는 첫 번째 실행 단위 배치로 조종되었다.

금융 감독 강화 및 자회사의 자본 운영 성과 및 자산 건전성 감독

1. 지회의 재정 상태에 관한 연구를 조직하십시오. 새로 설립 된 지점 자산의 운영 성과 및 재무 상태를 이해하기 위해 재무부는 감사 부서와 함께 7 월에서 8 월까지 베이징, 상하이, 톈진 및 Hongtu 프로젝트 및 철도 감사 업무 상황에서 연구 그룹을 구성했습니다. 셋째, 충칭, 서안, 광저우, 기계 공학, 해외 및 기타 9 개 지사가 조사를 수행하여 상기 9 개 지사의 자산, 재무 상태, 영업 실적, 현금 흐름 등의 재무 상태를보다 깊이있게 이해했습니다. 인사 구성, 소득 및 기업 관리가 종합적으로 이해되었으며, 지국의 주요 지도자가 지사의 마케팅 및 생산 관리 정책을 조정하기위한 의사 결정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2.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의 금융 법 집행 감독을 수행하십시오. 국의 생산 및 운영 규모가 계속 커지면서 프로젝트의 재정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재정적 위험을 방지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프로젝트의 재무 관리를 더욱 표준화하고 회사의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개발을 유지하며 모든 종류의 건강에 해로운 사례와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재무부와 국장은 2007 년 3 월부터 프로젝트의 재무 관리 특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감독은 주로 화폐 기금 관리, 회계 기관 설치 및 회계 인사 관리, 노동력 관리 및 회계와 같은 12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개 회사, 2 개 회사, 4 개 회사 및 기타 부서가 큰 중요성을 나타 냈습니다. 재무 부서와 규율 검사 감독 부서로 구성된 감사 팀이 2007 년 1/4 분기에자가 진단 및 자체 수정 활동을 시작했으며 발견 된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수정했습니다. 2007 년 9 월 15 일부터 25 일까지 국방부 재무 관리법 시행 감시단은 장지, 타이 중신,지다 바이, 선양 MRT 등 7 개 프로젝트를 포함한 9 개 프로젝트에 대해 법 집행 검사를 실시했으며 11 월 22 일 ~ 26 일 상해 MRT 선 M7 및 상해 충칭 섬 교차 간 통과 프로젝트의 법 집행 검사 11 월 29 일부터 12 월 3 일까지 Heining Railway, Hening Expressway, Hefei Hub 및 Jinzhai Road Viaduct와 같은 프로젝트에 대한 법 집행 검사가 수행되었습니다. 감독 팀은 프로젝트의 재무 관리에 많은 문제점을 노출 시켰고, 모니터링 팀은 프로젝트의 재정 관리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수정하고 제한 시간 내에 정류를 명령했으며, 법 집행 감독을 통해 프로젝트 경제 행동의 표준화를 효과적으로 추진했습니다. 합법화.

3. 자회사의 재무 제표 분석 회의를 조직. 10 월 30 일부터 11 월 21 일까지 각 지회의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를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재무부는 총 20 개의 자회사를 조직하여 일대일 재무 정산 분석 회의를 실시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모든 부대 및 관련 사업부의 주요 지도자들은 2007 년 9 월 30 일 현재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에 대해 국에보고했습니다. 부기 회계사, 재무 부서, 자본 부서 및 감사 부서의 책임자는 각 부서의 재정 상태 및 자산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품질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과 다양한 부서의 주요 지도자와의 재무 관리 및 의사 소통을 강화하는 방법 및 2008 년 재무 관리 업무 아이디어가 발표되었습니다. 모든 금융 기관은이 금융 결제의 분석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한 회사, 두 회사, 여섯 회사, 남창 전자 기계 유한 회사 및 기타 부서는 상세하고 철저한 분석을 수행하며 "Lu Fu 추한"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므로 국이 각 부서의 재무 상태를보다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요 문제와 모순뿐만 아니라 재정 정책과 통일 회계 시스템을 조정하는 다음 단계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4. 자회사의 감사 및 감독에 참여하십시오. 2007 년 재무 관리국은 회사, 전기 회사, 난징 지점, 상해 지점의 감사 업무에 인력을 파견하여 원 난징 지점의 Suqian 고속도로 프로젝트에 대한 감사 조사에 참여하여 재무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자회사의 자산 품질을 감독하고 기능을 감독하십시오.

세금 계획 및 세금 절약 및 조세 회피 효과에 좋은 ​​업무 수행

2007 년에 재무 성은 지방 및 지방 자치 단체의 세무 당국에 적극적으로 연락하고 연락을 취했으며 2006 년 법인 소득세 송금 및 청산을 처리했으며 2006 년 3 개월 세금 납부 특혜 정책을 받았다. 한 회사, 4 개 회사 및 전 화 회사가 과세 정책 연구 및 연구에 관심을 기울여 자연 재해에 대한 소득세 감면 및 면제를 적극적으로 신청했으며 세제 혜택을 적극적으로 시행했습니다.

기금 관리 강화 및 프로젝트 기금 철수

2007 년, 국의 "더블 클리어링"작업의 6 년, 국무원의 "이중 명확한"사무실의 통합 합의하에 단위, 그룹의 운영 및 관리의 중요한 작업으로 체납금의 징수 및 지불의 정리, 조직은 철회되지 않았고 인원은 흩어지지 않았으며 강도는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2007 년에 자산 관리 부서를 설립 한 회사는 Steel Structure Company와 Bairuide Company가 Clearance Office를 설립했으며 청 청 직원은 더욱 충실했습니다. 모든 부대는 기본 작업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수립하며 자산의 질을 개선하고 외채를 청산하려는 노력을 강화하는 작업 목표에 긴밀히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07 년 말까지 2005 년 이전에 형성된 외부 체납액은 14041 만 위안, 회복률은 77 %였으며 2006 년 외부 체납액은 1270 억 5100 만 위안, 회수율은 88 %였다. 채무 잔액은 전년 대비 20.72 % 감소했다. 본사가 지정한 연간 목표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동시에 흑룡강 철도 국, 건설 회사 인 Baoji Junli Square, 회사의 Zhixin Highway 및 No. 2 도로 표지 No. 9, Xinjiu 고속도로 4 호, 두 번째 회사 인 Changsha Ring Road, Gaoyou Huang의 공사가 원활하게 진행되고있다. Duqiao Bridge, Chengdu Tianfu Tunnel, Hangzhou Shixiang Road, Fourth Company의 Tianjin Haibin Avenue와 같은 많은 중요하고 어려운 프로젝트의 연체는 2007 년에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회사 연혁의 주요 연체료가 기본적으로 해결되어 과일이 얻어졌습니다. 전투의 결과.

재무 정보 구축 가속화

2007 년에는 "금융 정보 시스템 구축 관련 규정 강화 가속화 통보"를 발표하고 중국 철도 공학의 금융 정보 시스템, 통합 회계 과목, 건설 사업 및 제도 등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고 100 메가 광섬유 독립적 인 보안 방화벽을 구축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데이터베이스 백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스템 유지 보수 교육 과정 및 2 단계 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각 시스템에 대해 50 명의 시스템 관리자를 교육했으며 2007 년 글로벌 계정이 기본적으로 실현되었습니다. 정보 시스템의 처리를 통해 "중국 철도 4 사단 그룹 재무 정보 시스템 구축 촉진 계획"이 반년 전에 계획대로 완료되었으며, 국 ​​및 자회사의 재무 모니터링 방법이 강화되었습니다.

구조 조정 및 상장을위한 기업 회계 업무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인력 교육 및 훈련을 강화하고 회계 담당자의 능력과 종합적인 품질을 향상시켜야합니다.

2006 년 2 월, 재무부는 2007 년 1 월 1 일부터 상장 기업에서 시행되어야하는 새로운 "기업 회계 기준"시스템을 공표했습니다. 본사가 성공적으로 상장 된 후, 모든 부서는 2007 년 4 월 1 일부터 2007 년 1 월 1 일부터 "기업 회계 시스템"에서 "기업 회계 기준"으로의 전환을 완료해야합니다. 국무부 재무부는 동아시아 교통 대학, 석가장 철도 연구원, 딜로이트 공인 회계사 등의 교수를 고용하여 새로운 표준에 대한 3 개의 교육 과정을 수강하고 500 명의 교육 세션과 글로벌 회계사를위한 새로운 표준 응용 프로그램 연습을 실시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새로운 지침에 따라 재무부는 포괄적 인 "기업 회계 차트"및 "관리 비용 목록"을 작성하고 회계 이전 계정 연결 방법과 같은 파일을 발행하고 이전 및 새로운 표준의 원활한 전환을 원활하게 실현했습니다.

내부 회계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재무 관리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첫째, "고정 자산 관리, 재무 결산 및보고를위한 내부 회계 관리 제도 강화에 관한 고시"가 제정되었습니다. 추가 자산을 확보, 일상 관리, 후속 측정, 자산 손상 테스트, 고정 자산 처분 및 기타 특정 업무 요구 사항을 제시하기위한 업무를 강화하고 금융 정류 및보고 문제를 제안하고 내부 회계 관리를 개선했습니다. 시스템.

두 번째는 자산 평가의 행위를 규제하고, 기업의 국유 재산권 권리를 질서있게 양도하며, "중국 철도 4 그룹의 자산 평가 관리를위한 조치"를 공표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자산 평가, 자산 평가 절차, 중개자 선정 평가, 자산 승인 행동 승인 및 신고 등의 행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자산 평가 행위 및 재산권 관련 거래를 효과적으로 규제하는 행동을 명확히했습니다.

셋째, 중국 철도 4 사의 장기 투자 행위를 규제하고 장기 투자 감독을 강화하며 장기 투자 자산의 안전과 무결성을 보장하고 자금 조달 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며 "중국 철도 그룹 넷째 장기 유한 회사의 장기 투자 관리를위한 조치"를 공표하는 것입니다. 이 조치는 장기 투자 검토, 승인, 이행, 감독, 처분, 평가 및 기타 측면의 내용을 규정하고 장기 투자의 표준화 된 관리를 효과적으로 촉진하며 장기 투자 수익의 제도화 된 보증을 개선합니다.

요약하면, 2007 년은 금융 시스템 전반에 걸쳐 매우 특별한 해로, 4 개 국의 금융 발전사가 된 해로 Hongtu 프로젝트, 철도 프로젝트 감사, 재무 관계 조정, 청산 및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금융 감독, 금융 시스템의 설립 및 개선 및 기타 업무는 전반적인 생산 관리에 대한 공헌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재무 회계 업무 요약

나는 모르는 사이에 **** 가족과 1 년 간 합류했으며 그 시간은 짧고 짧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나에게 매우 친절하고 친절한 지도력, 친절한 동료, 매우 따뜻하고 따뜻한 작업 환경, 따뜻한 작업 분위기라는 느낌을주었습니다. 작년에 일어난 일들로 인해 항상 나를 기쁘게하며 종종 그리워합니다. 이 시간 동안 ****, 나는 많은 좋은 동료들과 만났을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나는 부동산에 대해 조금 알고 있었고 영업 직원이 서명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주택 계약서를 주문하는 것은 저에게 큰 이익입니다. 아름다운 새해 첫 해에 저는 작년에 일한 것을 요약 해 보았습니다. 자랑스런 일 기록과 일하는 데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요약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있기를 바랍니다. 동료들에게 내 일을 감독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출납원 인 재무 직원으로서 저는 직무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이를 엄격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1. 재고 현금 상한을 엄격히 이행하고 잉여분을 정시에 은행에 예치하십시오. 현금 영수증과 영수증을 검토하고 매일 현금 저널에 로그인하십시오.

2. 엄격하게 현금 안전을 보장하고 지불 오류를 방지하십시오. 소득과 현금 및 수표 모두 나와 이사가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다시 점검합니다.

3 일의 현금을 달성하기 위해 현금의 일일 재고를 준수합니다. 이 방법으로 문제는 다음 날 남겨두고 시간 내에 발견되지 않고 시간 내에 수정됩니다. 엄격하게 은행 결제 규칙을 준수하고 은행으로 가져온 지폐가 정확하고 도장이 깨끗한 지 확인하십시오.

4. 은행 결제 전표를 엄격하게 검토하고 은행 거래를 처리하십시오. 수표가 수령되면 비즈니스 단위로 수표가 전달되고 수표의 금액, 날짜, 인감을주의 깊게 검토 한 다음 은행 영수증을 정확하게 기입하십시오. 매일 "은행 예금 저널"수동 등록을 준수하십시오.

5. 은행 예금 잔액을 유지하고 짧은 수표를 발행하지 마십시오. 현금, 영수증, 안전한 비밀번호, 물개, 수표 등을 보관하십시오. 지불 영수증을 올바르게 보관하고, 월말에 바우처 전달 양식을 작성하고 재정 담당 그룹 회사에 전달하십시오. 매일 매일의 일을 빨리 처리하기 위해 나는 자신의 일을 시작한 이래로 어떤 실수도하지 않았습니다. 자존심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6. 월말 급여 보고서를 작성하고 월말에 각 부서의 출석 현황을 요약하여 월 관리자에게 급여 변동 사항이 있는지 물어보고 급여 보고서 작성에 따라 준비를 마친 후 검토 위원에게 제출하여 검토가 끝난 후 Li에게 인도합니다. 전체 서명이 확인됩니다. 마지막으로, 임금을 지불하는 과정에서 저는 실수로 실수없이 그것을했습니다.이 시점에서 저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제 시간에 교정되었지만, 경계해야하고 수정할 필요가있는 곳이기도합니다.

7. 나는 여전히 부동산 사업과 일정한 관계가있는 작품을 가지고 있으며, 그룹 회사에 가서 미디어 및 관련 사업 부서에 지불을 요청합니다. Li Zonggang이 나에게 일을 건네면서, 나는 그것을 사업과 관련시키지 않았다. 그러나 Guangxuan Department의 동료가 서류와 지불 명세서를 채운 후에, 나는 맹목적으로 그룹을 얻었다. 회계사가 관련 문제에 관해서 나에게 묻자 회사는 세 가지 질문을 받았다. 그래서 나는 광저우 (Guangxuan) 부서의 동료들에게 돌아와서 시간 낭비와 나쁜 인상을 남겨야했다. 광서 (Guangxuan) 부서의 이사 및 동료들의지도를받은 후에 나는 점차 부동산 홍보에 대해 알게되었고, 나중에 나는 돈을 신청하여 많은 돈을 벌었고 많은 시간을 절약했다. 또한, 나는이 작업을 세밀하게 상세하게 기록하고 잘 문서화되며 연말 통계를 쉽게 작성하도록 요청할 것이다.

당연히 1 년의 일은 말로 표현해야하는데, 이는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일상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고, 기밀 유지 시스템이 필요하기 때문에 여기서 요약하겠습니다. 개선의 여지가있는 곳에서는 지도자와 동료에게 지침을 제공하고 새해에 더욱 자세하고 완벽하게 작업하도록 노력하십시오. 마침내, 나는 모든 지도자들, 모든 당신의 동료 행복 한 새해를 기원합니다!

재무 회계 업무 요약

I. 2007 년 재무 회계 업무 요약

Hongtu 프로젝트의 작업을 완료하고 China Railway Group의 성공적인 상장에 기꺼이 기여하십시오.

2007 년 1 월에는 중국 철도 홍투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출범하여 전체 금융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되고 모든 직원과 전체 프로세스가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Hongtu 프로젝트의 각 단계의 작업은 일정, 품질 및 효율성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첫째, 조직의 리더십과 동원을 강화하고 종합 계획 프로젝트를 포괄적으로 시작합니다. Hongtu 프로젝트의 질서있는 발전을 보장하고 Hongtu 프로젝트의 업무 조직과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국 및 지국은 각각 Hongtu Project Office를 구성하고 총괄 관리자는 수석 부장, 수석 회계사는 부국장을 맡고 전반적인 매크로 프로젝트 작업을 조직하고 조정합니다. 지국은 금융, 토지, 비즈니스, 법률 및 종합 5 개 실무 그룹을 구성 할 계획이며, 각 그룹은 자체 기능, 일관된 페이스 및 긴밀한 접촉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 본사의 전반적인 배치와 다양한 작업 노드의 요구 사항에 따라 팀이 완전히 준비됩니다. 꾸준히 우리 국의 매크로 프로젝트의 작업을 홍보하십시오.

두 번째는 실사 재무 정보보고 작업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본사의 배치에 따르면, Hongtu 프로젝트의 예비 작업은 실사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그 중 금융 비즈니스 실사는 실사의 주요 내용 중 하나입니다. 전체 재무 단위 47 개 업체가 1 주일 만에 실사 자료를 정리하고 작성했으며, 2 월 6 일 새벽, 301 건의 실사 재무 문서가 완성되어 200 개가 넘는 파일이 합병되어 당일 합법적 인 실사 정보에 ​​전달되었습니다. 징.

세 번째는 기업 인터뷰 및 중간 조사 양식의 준비 및보고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2 월 9 일 BOC International, JP Morgan Chase, UBS, Ouhua, Jiayuan, Lida 및 Kevin을 포함한 7 개의 해외 기관이 모든 단계의 재무 부서와 기타 관련 부서가 함께 일한 후 China Railway Fourth Bureau의 조직을 완료했습니다. 구조 조정, 역사적 진화, 경영 실적, 내부 통제 및 전략적 계획 인터뷰 자료 2 월 10 일 저녁 재무 국은 밤새 밤 2시 11 분 아침에 34 개의 회계 단위를 완성했습니다 기간은 2004 년에서 2006 년까지이며 일부 프로젝트의 예측 시간은 2007 년에서 2019 년까지입니다. 아홉 가지 프로젝트 9 개 부문에 대한 150 개의 세부 감사, 자산 평가, 부동산 및 토지 조사의 분석은 예정대로 2 월 28 일에 완료되었습니다 퇴직, 해고 및 퇴직자에 대한 보험 수리적 평가 보고서가 완료되었으며, 3 월 5 일에 비영업 자산 데이터가보고되었습니다.

네 번째는 주식 확인 및 취득 작업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China Railway Engineering은 국내외 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종업원 지분이 적절하게 해결되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일련의 정책상의 어려움이있을 것입니다. 본사는 China Railway Group Co., Ltd.의 직원 지분 및 각 자회사의 직원 지분을 취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중국 철도 4 국이 인수. 3 월 7 일에 모든 부서의 재무 부서와 종업원 주식 협회가 긴밀히 협력하여 3 월 7 일에 전체 종업원 지분 조사를 완료했으며, 3 월 8 일에는 2000 년부터 2006 년까지 두 계층의 주식 보유 조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 월 22 일에 종업원 지분 확정이 완료되었으며, 4 월 30 일에 예정대로 종업원 지분의 취득이 완료되었으며, 6 월 8 일에 자회사의 출자 총액 인수가 예정대로 완료되었습니다.

다섯 번째는 땅 확인을 완료하고 일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토지와 부동산에 대한 권리의 확인은 중국 철도의 전체 목록의 질과 진행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인해 토지와 부동산에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허가되지 않은 토지, 허가되지 않은 부동산, 불일치하는 건물 및 불법 건물, 토지 및 건물 노동자의 건설 비용은 드문 일이 아니며 이러한 문제는 상장 작업에 큰 장애물이되었습니다. 모든 수준의 금융 부서는 본토의 Huaxia 및 Ximen Property와 같은 중개 조직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협력했으며 안후이 정부, 허페이 (Hefei)시 국토 관리국, 샹판 도시 국토 관리국, 북경시 국토 관리국 및 황산시 국토 관리국에 반복적으로 방문했습니다. 관할 당국은보고하고 전달하여 토지, 부동산 면허 및 상장 된 토지의 초기 검토 속도를 높였습니다. 노력 끝에 마침내 144 개의 토지가 188 만 M2의 면적에 있고 420,000 개의 M2 20 개, 314 개의 토지 재산 28,000 개의 M2를 운영 할 수있는 권한이 부여되었다.

여섯째, 기업 구조 조정 및 개혁 작업 완료. 종업원 주식과 자회사 간 주식 출자, 중국 철도 제 4 국 그룹 유한 공사 및 그 자회사를 원래의 바이너리 또는 멀티 주주에서 1 인 주주로 변경했으며 주식 소유 구조 변경으로 인해 산업 및 상업 변경 등록이 필요했습니다. 모든 수준의 법인체 금융 부서는 재산권 증서, 재산권 변경 및 역사 회계 보고서를 제공했으며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4 월 30 일에 국 및 제 3 단계 기업의 "기업 법률 개인 영업 허가"의 등록 및 등록을 원활하게 처리합니다.

일곱째, 내부 통제 학위 감사와 결합하여 내부 통제 학위 건설을 개선하고 내부 통제 학위 결함 정류 작업의 좋은 일을. 첫째, 프로세스 수준에서 내부 회계 관리 시스템의 테스트에 적극적으로 대응합니다. 모든 수준의 금융 기관은 딜로이트 사무실의 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연락 및 교환하고 내부 통제 테스트의 내용, 방법, 절차 및 일정을 이해하고시기 적절하게 자체 회계 관리에 대한 자체 검사 및 자체 수정을 조직했으며 재무 부서는 재무 관리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현존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고정 자산 관리, 재무 결산 및보고 등 내부 회계 관리 제도 고시 등에 관한 고시」가 발효되고, 「본점 내의 관계자 일람」이 발행되어 내부 거래가 중앙 집중화되고 정리되었습니다. 복잡한 내부 경제 쟁의 다수. 내부 통제도 시험에서는 모든 부대가 신중하게 조직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국의 내부 회계 관리 제도 시험은 순조롭게 통과했습니다. 둘째, 회사 수준에서 제어 시스템의 수정 및 수정을 지원하십시오. 딜로이트는 회사 내부 통제 테스트에서 12 개의 결함을 발견했는데,이 12 개 결함은 주로 재무 회계 이외의 분야에서 발생했지만 전체 금융 시스템은 전반적인 상황에 순응하여 다른 부서가 중개자와 연락하는 데 도움을주기 위해 관련 부서에 정보를 적극 제공했습니다. 통신 및 해석은 회사 수준에서 제어 수준 및 테스트 작업의 개선을위한 유리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셋째, 중개 기관이 발견 한 결함을 본사 및 다른 형제 사무실의 내부 통제 테스트에서 비교하여 자체 검사 및 정정을하십시오. 본사 및 기타 형제 기관의 내부 통제 테스트에서 중개인은 "회사", "프로세스"및 "기타"수준에서 172 개의 결함을 발견했으며 딜로이트 감사 팀이 172 개의 내부 통제 결함을 목표로하지 못하도록 계획했습니다. Hongtu 국의 지침에 따라 모든 레벨의 금융 기관 및 기타 관련 부서에서 172 개의 내부 통제 결함을 하나씩 차례로 분류, 분석 및 수정하여 내부 통제 테스트를 원활하게 진행했습니다.

Acer 프로젝트의 주요 작업 인 자산 평가 및 중간 감사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8 명이 모두 나가야합니다. Hongtu 프로젝트에서 마지막으로 공개 한 정보는 각 회계 기간의 재무 보고서이므로 매크로 프로젝트 자산 평가 및 감사가 전체 프로젝트의 주요 작업입니다. 2004 년부터 2006 년까지의 재무 감사는 6 월 20 일에 완료되었으며, 6.30 재산 검사는 7 월 5 일에 완료되었으며, 내부 통제는 7 월 6 일에 일정대로 완료되었습니다. 정류 테스트, 7 월 30 일 자산 평가 완료, 8 월 10 일 2007 년 이익 예측 완료, 2006 년 및 2007 년 재무 감사 ​​완료 (8 월 17 일), 2006 년 및 2007 년 11 월 20 일 완료 연간 재정 감사 9.30. 이 시점에서 그랜드 플랜 프로젝트의 주요 작업은 기본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12 월 3 일 중국 철도 A 주식이 성공적으로 상장되었으며, 12 월 7 일 중국 철도 H 주식 홍콩이 성공적으로 상장되었습니다.

Hongtu 프로젝트의 실행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전반적인 금융 시스템은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고, 피곤하고, 조건을 말하고, 지불하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헌신의 정신을 이어갔습니다. 프로젝트를 계획하기 위해 전체 재무 시스템, 특히 재무부 재무 부서와 각 지회 재무 직원은 모든 공휴일과 밤과 밤을 거의 희생 시켰고 심지어 일하기까지 모든 노력을 기울였으며 큰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집을 떠나 무의식적으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중국 철도 A 주식 및 H 주식의 성공적인 상장에 탁월한 공헌을했습니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Hongtu 프로젝트가 완료 한 재무 감사 ​​자료는 수천 권이고 전자 문서는 10 기가 바이트입니다. 따라서 Hongtu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시행은 4 개 국의 모든 재무 직원의 열심히 노력과 헌신을 구현합니다.

비를 준비하고, 신중하게 조직하고, 국립 감사원 철도 프로젝트의 감사를 만난다.

2007 년 국립 감사원은 철도청의 26 개 철도 및 5 개의 세계 은행 ADB 대출 프로젝트에 대한 프로젝트 감사를 조직했습니다. 감사는 길고 까다 롭고 대규모였으며 철도 건설 프로젝트, 프로젝트 입찰, 프로젝트 토지 수집 및 철거, 장비 자재 조달 관리, 프로젝트 품질 관리, 원가 건설 및 계약자 프로젝트 관리의 투자 규모 통제를 포함하여 감사 범위가 매우 광범위했습니다. 철도 건설 자금 관리 및 철도 건설 프로젝트 투자 혜택의 9 가지 측면. 감사 결과의 질은 철도 투자 및 금융 시스템의 변화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철도 시장의 발전은 또한 철도 시장에서 국의 이미지와 지위에 영향을 미치는 국의 중요한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감사에는 국에서 17 개의 철도 26 개 프로젝트가 포함됩니다. 그중 23 개의 주요 철도 프로젝트와 3 개의 도로 프로젝트 확장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철도 프로젝트를 감사하기 위해 국 감사원 통일 조정 조직하에 재무 국은 Ke Junling, Xu Chao 및 Ren Xi를 포함한 세 명의 재무 이사와 긴밀히 협력하여 6 개월간 현장에 머물렀다. Huaihuai Line, Wuguang 및 Yiwan Line과 같은 프로젝트의 감사 업무를 안내하기 위해 각 부서의 수석 회계사와 모든 부서의 금융 부서장이 Hongtu 프로젝트의 많은 과업 및 재무 회계 자료를 수정하기위한 감사 된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관련 절차를 보완하고 향상시킵니다. 끊임없는 노력 끝에 철도 프로젝트 감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고 감사 된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손실은 다른 형제들보다 적었습니다. 철도청은 "심각한 위반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어떠한 경우도 발생하지 않을 것이며, 위반이 발생하지 않으며 언론도 발생하지 않을 것임을 보장합니다. "과대 광고"의 작업 목표는 회사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시장 평판을 옹호했습니다.

재무 관리 시스템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포괄적 인 재정 예산 관리를 구현합니다.

첫 번째는 2007 년 예산을 과학적으로 준비하고 엄격하게 시행하여 전반적인 재정 수입 및 지출 활동이 재정적 예산 관리 범위 내에 있음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2007 년 각 부서는 2006 년 재정 예산 이행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2007 년 마케팅 및 생산 계획 및 2007 년 재무 목표를 토대로 2007 년 재정 예산을 집계했습니다. 모든 단위는 모든 경제 활동이 예산 내에서 수행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2007 년 예산 지표를 단계적으로 분해하고 시행했으며 모든 종류의 예산 및 예산 초과 지출은 엄격히 금지되었습니다. 2007 년 재무 제표의 결과에 따르면, 모든 단위는 기본적으로 2007 년 재정 예산을 완료하고 회사가 발행 한 재무 지표를 완전히 완료했습니다.

두 번째는 비생산적인 자본 지출을 엄격하게 통제하는 것입니다. 총체적 비생산적 자본 지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국은 "비 생산적 자본 지출 프로젝트의 승인에 관한 고시"를 발표했다. 자본 지출 관리 모델의 단일 및 일방적 현상 유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자본 지출 규모를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제어하며 동시에 자금 관리를 더욱 심화하고 개선했습니다. 국은 각 단위의 연간 예산 검토를 강화하고 제로 기반 예산 모델을 사용하여 생산 관리 비용, 관리 및 관리 비용, 직원 교육 기금, 사회적 기능 단위 및 새로 확립 된 산업 지표에 대한 연간 자금 조달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세 번째는 재무 관리 메커니즘의 개혁을 더욱 심화시키기 위해 중국 철도 그룹 넷 그룹의 재정 예산 관리를위한 임시 조치를 공식화하고 발간하는 것이다. 포괄적 인 재정 예산 관리의 구현은 현대 기업 시스템에 적응하기위한 요구 사항이며 상장 후 중국 철도의 기본 관리 요구 사항이며 또한 과학적 계획과 재정 수입 및 합리적인 조직을위한 중요한 관리 도구이기도합니다. 2007 년 12 월 중국 국은 중국 철도 4 그룹의 재정 예산 관리를위한 임시 조치, 재정 예산 준비의 조직과 책임, 재정 예산의 내용, 재정 예산의 준비, 검증 및 승인, 재정 예산의 이행을 발표했다. 재정 예산 모니터링, 조기 경보, 감사, 재정 예산 평가 등은 세부 조항을 마련했습니다. 포괄적 인 재정 예산 관리의 실행을 통해 모든 회원국 단위는 2008 년 소득, 비용, 지출, 이익 및 자본 수익 및 지출과 같은 재정적 목표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메커니즘을 변형시키고 내부 경제적 질서를 바로 잡기 시작 함.

일부 자회사가 공동으로 건설 한 건설 프로젝트의 경우, 지국은 특정 지사에게 지휘 또는 프로젝트 매니저를 지명하여 관리국에 위탁하지만, 실제 운영 과정에서 자회사는 계좌 지급 및 자금 배분을하고 있으며, 비용 약속의 관점에서 볼 때 재무 회계 정보와 혼돈 된 경제적 질서의 왜곡을 초래하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재무부는 에스크로 프로젝트의 재무 업무를 수행하는 "국의 자회사가 관리하는 프로젝트 관리에 관한 몇 가지 조항"(노동 검사의 평가, 자금 배분 및 비용 집행)을 발급했으며, 장지 (Zhangji)와 같은 프로젝트는 내부 경제 질서의 서막을 열어주는 첫 번째 실행 단위 배치로 조종되었다.

금융 감독 강화 및 자회사의 자본 운영 성과 및 자산 건전성 감독

1. 지회의 재정 상태에 관한 연구를 조직하십시오. 새로 설립 된 지점 자산의 운영 성과 및 재무 상태를 이해하기 위해 재무부는 감사 부서와 함께 7 월에서 8 월까지 베이징, 상하이, 톈진 및 Hongtu 프로젝트 및 철도 감사 업무 상황에서 연구 그룹을 구성했습니다. 셋째, 충칭, 서안, 광저우, 기계 공학, 해외 및 기타 9 개 지사가 조사를 수행하여 상기 9 개 지사의 자산, 재무 상태, 영업 실적, 현금 흐름 등의 재무 상태를보다 깊이있게 이해했습니다. 인사 구성, 소득 및 기업 관리가 종합적으로 이해되었으며, 지국의 주요 지도자가 지사의 마케팅 및 생산 관리 정책을 조정하기위한 의사 결정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2.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의 금융 법 집행 감독을 수행하십시오. 국의 생산 및 운영 규모가 계속 커지면서 프로젝트의 재정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재정적 위험을 방지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프로젝트의 재무 관리를 더욱 표준화하고 회사의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개발을 유지하며 모든 종류의 건강에 해로운 사례와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재무부와 국장은 2007 년 3 월부터 프로젝트의 재무 관리 특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감독은 주로 화폐 기금 관리, 회계 기관 설치 및 회계 인사 관리, 노동력 관리 및 회계와 같은 12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개 회사, 2 개 회사, 4 개 회사 및 기타 부서가 큰 중요성을 나타 냈습니다. 재무 부서와 규율 검사 감독 부서로 구성된 감사 팀이 2007 년 1/4 분기에자가 진단 및 자체 수정 활동을 시작했으며 발견 된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수정했습니다. 2007 년 9 월 15 일부터 25 일까지 국방부 재무 관리법 시행 감시단은 장지, 타이 중신,지다 바이, 선양 MRT 등 7 개 프로젝트를 포함한 9 개 프로젝트에 대해 법 집행 검사를 실시했으며 11 월 22 일 ~ 26 일 상해 MRT 선 M7 및 상해 충칭 섬 교차 간 통과 프로젝트의 법 집행 검사 11 월 29 일부터 12 월 3 일까지 Heining Railway, Hening Expressway, Hefei Hub 및 Jinzhai Road Viaduct와 같은 프로젝트에 대한 법 집행 검사가 수행되었습니다. 감독 팀은 프로젝트의 재무 관리에 많은 문제점을 노출 시켰고, 모니터링 팀은 프로젝트의 재정 관리 문제를시기 적절하게 수정하고 제한 시간 내에 정류를 명령했으며, 법 집행 감독을 통해 프로젝트 경제 행동의 표준화를 효과적으로 추진했습니다. 합법화.

3. 자회사의 재무 제표 분석 회의를 조직. 10 월 30 일부터 11 월 21 일까지 각 지회의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를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 재무부는 총 20 개의 자회사를 조직하여 일대일 재무 정산 분석 회의를 실시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모든 부대 및 관련 사업부의 주요 지도자들은 2007 년 9 월 30 일 현재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에 대해 국에보고했습니다. 부기 회계사, 재무 부서, 자본 부서 및 감사 부서의 책임자는 각 부서의 재정 상태 및 자산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품질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과 다양한 부서의 주요 지도자와의 재무 관리 및 의사 소통을 강화하는 방법 및 2008 년 재무 관리 업무 아이디어가 발표되었습니다. 모든 금융 기관은이 금융 결제의 분석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한 회사, 두 회사, 여섯 회사, 남창 전자 기계 유한 회사 및 기타 부서는 상세하고 철저한 분석을 수행하며 "Lu Fu 추한"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므로 국이 각 부서의 재무 상태를보다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요 문제와 모순뿐만 아니라 재정 정책과 통일 회계 시스템을 조정하는 다음 단계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4. 자회사의 감사 및 감독에 참여하십시오. 2007 년 재무 관리국은 회사, 전기 회사, 난징 지점, 상해 지점의 감사 업무에 인력을 파견하여 원 난징 지점의 Suqian 고속도로 프로젝트에 대한 감사 조사에 참여하여 재무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자회사의 자산 품질을 감독하고 기능을 감독하십시오.

세금 계획 및 세금 절약 및 조세 회피 효과에 좋은 ​​업무 수행

2007 년에 재무 성은 지방 및 지방 자치 단체의 세무 당국에 적극적으로 연락하고 연락을 취했으며 2006 년 법인 소득세 송금 및 청산을 처리했으며 2006 년 3 개월 세금 납부 특혜 정책을 받았다. 한 회사, 4 개 회사 및 전 화 회사가 과세 정책 연구 및 연구에 관심을 기울여 자연 재해에 대한 소득세 감면 및 면제를 적극적으로 신청했으며 세제 혜택을 적극적으로 시행했습니다.

기금 관리 강화 및 프로젝트 기금 철수

2007 년, 국의 "더블 클리어링"작업의 6 년, 국무원의 "이중 명확한"사무실의 통합 합의하에 단위, 그룹의 운영 및 관리의 중요한 작업으로 체납금의 징수 및 지불의 정리, 조직은 철회되지 않았고 인원은 흩어지지 않았으며 강도는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2007 년에 자산 관리 부서를 설립 한 회사는 Steel Structure Company와 Bairuide Company가 Clearance Office를 설립했으며 청 청 직원은 더욱 충실했습니다. 모든 부대는 기본 작업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수립하며 자산의 질을 개선하고 외채를 청산하려는 노력을 강화하는 작업 목표에 긴밀히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07 년 말까지 2005 년 이전에 형성된 외부 체납액은 14041 만 위안, 회복률은 77 %였으며 2006 년 외부 체납액은 1270 억 5100 만 위안, 회수율은 88 %였다. 채무 잔액은 전년 대비 20.72 % 감소했다. 본사가 지정한 연간 목표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동시에 흑룡강 철도 국, 건설 회사 인 Baoji Junli Square, 회사의 Zhixin Highway 및 No. 2 도로 표지 No. 9, Xinjiu 고속도로 4 호, 두 번째 회사 인 Changsha Ring Road, Gaoyou Huang의 공사가 원활하게 진행되고있다. Duqiao Bridge, Chengdu Tianfu Tunnel, Hangzhou Shixiang Road, Fourth Company의 Tianjin Haibin Avenue와 같은 많은 중요하고 어려운 프로젝트의 연체는 2007 년에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회사 연혁의 주요 연체료가 기본적으로 해결되어 과일이 얻어졌습니다. 전투의 결과.

재무 정보 구축 가속화

2007 년에는 "금융 정보 시스템 구축 관련 규정 강화 가속화 통보"를 발표하고 중국 철도 공학의 금융 정보 시스템, 통합 회계 과목, 건설 사업 및 제도 등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고 100 메가 광섬유 독립적 인 보안 방화벽을 구축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데이터베이스 백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스템 유지 보수 교육 과정 및 2 단계 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각 시스템에 대해 50 명의 시스템 관리자를 교육했으며 2007 년 글로벌 계정이 기본적으로 실현되었습니다. 정보 시스템의 처리를 통해 "중국 철도 4 사단 그룹 재무 정보 시스템 구축 촉진 계획"이 반년 전에 계획대로 완료되었으며, 국 ​​및 자회사의 재무 모니터링 방법이 강화되었습니다.

구조 조정 및 상장을위한 기업 회계 업무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인력 교육 및 훈련을 강화하고 회계 담당자의 능력과 종합적인 품질을 향상시켜야합니다.

2006 년 2 월, 재무부는 2007 년 1 월 1 일부터 상장 기업에서 시행되어야하는 새로운 "기업 회계 기준"시스템을 공표했습니다. 본사가 성공적으로 상장 된 후, 모든 부서는 2007 년 4 월 1 일부터 2007 년 1 월 1 일부터 "기업 회계 시스템"에서 "기업 회계 기준"으로의 전환을 완료해야합니다. 국무부 재무부는 동아시아 교통 대학, 석가장 철도 연구원, 딜로이트 공인 회계사 등의 교수를 고용하여 새로운 표준에 대한 3 개의 교육 과정을 수강하고 500 명의 교육 세션과 글로벌 회계사를위한 새로운 표준 응용 프로그램 연습을 실시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새로운 지침에 따라 재무부는 포괄적 인 "기업 회계 차트"및 "관리 비용 목록"을 작성하고 회계 이전 계정 연결 방법과 같은 파일을 발행하고 이전 및 새로운 표준의 원활한 전환을 원활하게 실현했습니다.

내부 회계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재무 관리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첫째, "고정 자산 관리, 재무 결산 및보고를위한 내부 회계 관리 제도 강화에 관한 고시"가 제정되었습니다. 추가 자산을 확보, 일상 관리, 후속 측정, 자산 손상 테스트, 고정 자산 처분 및 기타 특정 업무 요구 사항을 제시하기위한 업무를 강화하고 금융 정류 및보고 문제를 제안하고 내부 회계 관리를 개선했습니다. 시스템.

두 번째는 자산 평가의 행위를 규제하고, 기업의 국유 재산권 권리를 질서있게 양도하며, "중국 철도 4 그룹의 자산 평가 관리를위한 조치"를 공표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자산 평가, 자산 평가 절차, 중개자 선정 평가, 자산 승인 행동 승인 및 신고 등의 행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자산 평가 행위 및 재산권 관련 거래를 효과적으로 규제하는 행동을 명확히했습니다.

셋째, 중국 철도 4 사의 장기 투자 행위를 규제하고 장기 투자 감독을 강화하며 장기 투자 자산의 안전과 무결성을 보장하고 자금 조달 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며 "중국 철도 그룹 넷째 장기 유한 회사의 장기 투자 관리를위한 조치"를 공표하는 것입니다. 이 조치는 장기 투자 검토, 승인, 이행, 감독, 처분, 평가 및 기타 측면의 내용을 규정하고 장기 투자의 표준화 된 관리를 효과적으로 촉진하며 장기 투자 수익의 제도화 된 보증을 개선합니다.

요약하면, 2007 년은 금융 시스템 전반에 걸쳐 매우 특별한 해로, 4 개 국의 금융 발전사가 된 해로 Hongtu 프로젝트, 철도 프로젝트 감사, 재무 관계 조정, 청산 및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금융 감독, 금융 시스템의 설립 및 개선 및 기타 업무는 전반적인 생산 관리에 대한 공헌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