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추억 > 공무의 개요

정부 서비스 센터 건설의 효과에 대한 연말 요약


지난 1 년 동안 시정 센터는 과학적 발전 개념을 바탕으로 기관의 행정 효율성을 강화하고, "성능 센터 구축, 모델 창출 및 서비스 스타를위한 노력"에 초점을 맞춘시 당위원회와시 정부 관련 지침의 정신을 본격적으로 구현했습니다. "관리 효율성, 관리 수준, 팀 품질 및 서비스 수준"의 네 가지 목표는 "시스템 구축, 탁월한 서비스, 효율성 증대, 이미지 구축, 일류 수준 개발 및 개발 촉진"이라는 주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신중하게 조직됩니다. 우리는 신중하게 배치하고 실행했으며, 행정 중앙 집중식 개혁, 혁신 관리, 심사 및 승인, 풀뿌리에 대한 정부 서비스 홍보 등을 통해 현저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깨끗하고 부지런하고 실용적이며 효율적인"조직을 설립했습니다. 이미지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1. 행정 서비스 센터의 표준화 건설의 전반적인 진전은 "시정 인민 정부 공무원 서비스 센터 표준화 추진 계획"및 "전국 일급 행정 서비스 센터 설립을위한 업무 계획"의 확립 된 업무 목표 및 요구 사항에 따라 실질적인 조치를 취한다. 정부 서비스 센터의 표준화 건설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십시오. 행정 서비스 센터의 원격 재건 계획이 확정되고 행정 심사 및 승인 및 공공 사업 프로젝트 카탈로그가 삭제 및 공표되고 관련 업무 시스템이 수정되고 개선되며 "정부 서비스 센터 업무 규정"이 편집 및 편집되고 도시의 주요 교차로에 통일 양식이 설정되었습니다. 스타일, 정부 서비스 센터 교통 표지 및 정부 서비스 게시판의 내용, 서비스 홀은 리드 데스크, 서비스 창 세트 "첫 번째 질문 책임 게시물", 통합 생산 스탭 태그, 작업복, 스포츠 경기장 및 신문의 구현을 설정 , 도서 열람실 및 기타 시설, 완전히 XX 연례 표준화 건설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둘째, 편의 서비스 체제를 가속화하고, "일차적으로 복원하고, 표준화하고, 개선하고,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일대일 업무 아이디어와"Shifang City, 마을 편의 서비스 표준화 시행 시행 의견 "을 풀뿌리 정부 서비스의 확장을 촉진한다."Shifang City 첫째, 재난 이후의 풀뿌리 재건축과 함께 도시 내 7 개 마을과 114 개 마을의 편의 및 서비스 시스템을위한 서비스 장소 및 서비스 시설의 통합 된 계획을 수립하는 등 편리한 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인민 정부의 의견이 꾸준히 개선되었다. 프론트 데스크 윈도우 카운터 서비스, 백 오피스 오픈 오피스 모드, 투명하고 개방적인 서비스 홀의 기획과 디자인이 작업은 올해 3 월에 완전히 시작되었으며, 10 월 말까지 90 개가 넘는 마을이 건설 개축을 시작했습니다. 재해 발생 후 재건축 된 10 개 도시와 재건축 된 10 개 마을은 모두 개혁 프로젝트를 통과했으며 재난 재건 이후 마을에는 컴퓨터, 프린터, 팩스, 스캐너 등이 설치되어있다. 사무실 시설 및 공급, 셋째는 인프라 구축 및 네트워크 정보 플랫폼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통합 네트워크 자원은 "숫자"를 사용하여 도시와 마을의 상호 연결을위한 3 단계 네트워크 정보 플랫폼을 구축하고 점차적으로 정부 업무에 대한 온라인 수용을 구현할 예정이며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12 월 XX 일에 시범 운영 될 예정이며, 네 번째는 편리한 기관 서비스와 같은 20 개 이상의 업무 및 운영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기관 서비스 자금, 목표 관리 시스템, 특별 평가 시스템 및 감독 및 통보 시스템과 같은 보장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허가 및 지방 분권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마을 및 마을 에이전시 프로젝트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현재 마즈 마을 마즈 마을의 편의 서비스 에이전시 표준화 프로젝트 시범 프로젝트가 올해 4 월에 완전하게 완료되어 사용된다.
셋째, "두 개의 중앙 집중식, 두 곳"조치의 구현, "590 프로젝트"는 "두 개의 중앙 집중식, 두 곳"조치의 실행을 더욱 심화 시켰으며 창 허가율은 100 %이며 프로젝트 도착률은 100 %입니다. 시정부는 행정 서비스 센터가 가동 된 후 3 년 동안 부서별 방문, 조사, 특별 회의, 특별 검사, 현장 사무 및 약정 서명을 통해 "두 개의 중앙 집중화와 두 가지 입장"을 반복적으로 실시했습니다. 기존 24 개 프로젝트 부서가 센터에 주민 서비스 창을 설치하고 19 개 프로젝트 부서가 포괄적 인 서비스 창을 열었습니다. 행정 심사 및 승인 기능이있는 43 개 시정부의 156 건의 행정 심사와 88 건의 공공 서비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점유 율은 100 %이며, 24 개의 상주 서비스 창 부서는 모두 행정 시험 승인 서비스 부서를 구성하고 승인 부서장을 구성하고 주 수석 대표와 함께 위임장을 작성했습니다. 프로젝트 승인율은 100 %입니다.
1 월부터 10 월까지 행정 서비스 센터의 서비스 창구에서 총 90,470 건의 행정 심사 및 행정 및 행정 서비스를 받았으며 90,493 건의 정착률은 94.28 % 였고 완료율은 100 %였습니다. 누적 된 행정 승인 기한이 절약되었습니다. 350,570 근무일.
창 기반 운영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승인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십시오. 첫 번째는 행정 심사 및 승인을위한 첫 번째 사례와 하나의 핵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심사 및 승인 절차를 최적화하고 서비스주기를 단축 한 "Shifang City 행정 허가증의 첫 번째 사례 및 단일 핵심에 대한 임시 조치"가 발행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도시의 행정 심사 및 승인 및 공공 서비스 프로젝트 카탈로그를 정리, 조정 및 표준화하고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을 구현하고 승인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표준화, 고효율 및 편의의 요구 사항 및 "두 개의 중앙 및 두 곳"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단순화하는 것입니다. 검사 및 승인 프로세스에서 동적 속도 증가가 구현됩니다. 현재 서비스 링크의 95 % 이상이 관리 서비스 센터의 창에서 완료됩니다. 즉, 초기 작업 기간에 취급 품목의 비율이 7.9 %에서 29 %로 증가했으며, 약정 기한은 일반적으로 법정 기한과 비교하여 영업일 기준 7 일 이내에 통제됩니다. 기한은 17.52 일입니다.
"세 가지 시스템"의 구현, 감독 메커니즘은 건전하고 행정 효율성은 더욱 향상됩니다. '시 서비스 센터 XX 년 기관의 행정 효율성 구축을위한 업무 계획서'가 발간되고 발간되었으며, '1 차 정보 책임 시스템', '제한 시간 시스템'및 '책임 조사 시스템'의 3 가지 시스템이 구현되었습니다. 인사 관리, 서비스 규칙, 책임, 평가 및 평가, 불만 사항 감독 등 40 개 이상의 운영 관리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서비스 사양, 프로젝트 관리, 승인 작업, 성능 평가를 보장하기 위해 "작업 사양"으로 생산했습니다 책임 부서의 관리는 따라야 할 규칙이 있으며, 행정 서비스 센터에 시정 사무소가 배치되어 있으며 때로는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예고없는 방문을하고 징계 검사위원회와시 감독국은 규율 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센터에 불만 사항 창구를 설치했습니다. 시정 서비스 센터는 현장 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감독관 검사 시스템"을 시행하고, 사회 감독을 수행하기 위해 정부 서비스 감독관을 고용하고, 제안 상자와 평가 도구를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공공 만족도 평가를 수행하고, 고객의 감독을 수락합니다. 직원은 업무에 등록되어 의식적으로 수용된 감독을 받았으며 행정 효율성 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이 수립되어 수행되었습니다. 적시 감독,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창, 검사 및 승인 항목, 심사 및 승인 부서 및 책임 직무의 조기 경고 및 수정을 강화하고 법률, 공정성 및 투명성에 따라 행정 권한을 보장합니다.
지난 해에는 고객의 이익에 "카드를 먹고 가져가는 것"및 기타 손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효과적인 불만 사항은 없습니다.
재난 복구 후 재건 프로젝트의 병렬 승인 및 서비스 구현을 가속화합니다. "병렬 승인", 주요 투자 프로젝트 및 사후 재건 프로젝트 "녹색 채널", "기관 서비스의 전체 추적"관련 시스템 및 운영 관리 메커니즘을 통해 특별 이벤트, 긴급한 문제를 통해 프로젝트의 신속한 구현을 구현하기 위해 계속 구현했습니다. 관리 심사 및 승인을보다 표준화하기 위해 행정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행정 심사 및 승인을위한 "녹색 채널"운영 관리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개발 환경을 최적화하며, 프로젝트 승인 속도가 벗어나지 않고, 비 위반을 가속화하고 정부 서비스 센터는 이전 운영 경험을 결합합니다. Windows 부서의 제안을 반복적으로 요청한 결과, "심천시 건설 프로젝트 병렬 승인 실행 계획"이 초안 작성되어 토론 및 승인을 위해시 정부 간부회의에 제출되었으며 Shifufa [XX] No. 27 파일 형식으로 발급되었습니다. 동시에 건설 프로젝트의 평행 적 승인 작업을 더 수행하기 위해 센터는시 감독국, 경제 기술 개발구, 중국 상인 및 다른 부서와 협력하여 "건설 프로젝트의 병렬 승인을위한 공동 회의 시스템"과 "건설 프로젝트를위한 정보 프로젝트 통보 시스템"을 구성 할 것입니다. "시스템을 통해 평행 적 승인 작업에서 부서 책임, 부서 책임자 및 특정 책임자가 명확 해졌습니다.
1 월에서 10 월까지, 평행 승인 창은 평행 승인을 위해 674 개의 항목을 수락했으며, 674 개의 항목이 완료되었습니다. 평행 승인을 수행하기 전에 30 일 (업무 일 기준) 이상의 평균 시간이 걸렸습니다.
대중 자원 거래 활동을 규제하기위한 공공 자원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 개선합니다. 첫 번째는 도시 전체에 대한 통합 입찰 및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관리와 행정의 분리, 통일 된 경영, 투명성과 표준화"라는 실천 원칙에 따라시 정부는 정부 조달, 운영 토지 경매 활동, 국유 자산 이전 활동, 정부 투자 프로젝트의 고정 가격 비교를 200 만원 이하로 선택할 예정이다. 활동은시 서비스 센터에 통합됩니다. 동시에 정부 서비스 센터에 들어가는 대중 교통 자원 거래 프로젝트 목록의 실제 준비 작업과도 결합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표준화 된 거래 장소를 설립하는 것입니다. 시정 서비스 센터 3 층에는 컴퓨터, 프로젝터, 비디오 감시 시설, 벽걸이 시계, 파일 캐비닛 등을 갖춘 입찰 개설실, 입찰 평가실, 고정 가격 비교 프로젝트 추출실 및 경매실이 설치되고 네트워크 시스템이 개설되었습니다. 필요한 시설과 장비. 세 번째는 지원 운영 관리 메커니즘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지방의 "정부 투자 프로젝트 200 만원 이하의 고정 가격 비교"시범 카운티 차원 도시로서 시정 센터는 실제 운영 과정에서 합법성, 표준화, 고효율 및 쉬운 작동 원칙을 수립하고 개선했다. "입찰 및 입찰 서비스 조정", "입찰 평가 활동 현장 관리 시스템", "고정 가격 비교 운영 규정 및 정부 투자 프로젝트 선정 200 만원"과 같은 운영 관리 기법 거래 활동에는 표준화되고 질서 정연한 규칙이 있습니다. 네 번째는 현장 감독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입찰 평가 전문가를위한 메모'및 '관리 인력 감독 메모'와 같은 관련 시스템이 벽에 게시되며 모든 현장 감독자, 입찰자 및 대행사 직원이 센터에서 균일하게 제작 한 작업 카드를 착용하게됩니다. 참가 거래 품목의 사전 자격, 입찰 공개, 입찰 평가 및 낙찰자에 대한 거래 정보는 전체 프로세스에 기록되어야하며 전체 프로세스 비디오는 60 일 동안 기록되고 저장되어야합니다. 다섯 번째는 특별 프로젝트 추적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재난 복구 재건 사업의 책임있는 태도와 일치하여, 계약자를 이미 확인한 프로젝트에 대해 특별 인력 추적 서비스가 구현되었고 프로젝트 진행 상황이 마스터되었습니다. 추적 과정에서 발견 된 개별 입찰 회사의 문제에 대응하여 개별 프로젝트가 완료된 후 프로젝트 프로세스와 계약 계약서에 서명하지 못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임의 추출 기업에 대한 주석"을 작성하여 완성했으며 입찰 기업을 등록하기 전에 적극 홍보합니다. 동시에, 추적 서비스 과정에서 발견 된 일부 프로젝트에 존재하는 문제는 징계 검사위원회와시 감독국에보고되어 작업의 표준화가 더욱 촉진되었습니다.
올해 1 월부터 10 월까지 시정 센터는 총 194 건의 정부 조달 활동, 7 건의 상업 토지 경매, 200 만원 이하 정부 투자 프로젝트의 225 건의 고정 가격 비교 활동을 제공했다. 이 작품은 회사에서 10 장 이상의 배너와 10 장 이상의 편지를 받았으며, "낙찰받은 입찰자는 만족스럽고 실패한 입찰자는 공평하다고 느낀다"는 입찰 기업의 평가입니다.
인사 관리를 강화하고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개선하십시오. 첫째, "Shifang시 인민 정부 행정 서비스를위한 행정 조치"의 조항에 따라, 창문의 직원은 높은 정치적 품질, 강한 비즈니스 능력과 강한 징계를 창구 직원에게 보내 창 직원의 기본 품질을 보장하도록 선택됩니다. 두 번째는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직원의 열정과 주도권을 완전히 동원하는 것입니다. 중앙 업무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행정 서비스 센터의 창구 및 창구 직원 평가에 대한 대책"과 "붉은 깃발 창"및 "정부 서비스 모델"선택 방법이 개정되고 개선되었으며, 인사 조정과 같은 관련 부서가 적극적으로 조정되고 창문이 적절히 개선되었습니다. 직원의 연간 평가는 우수하며 월 200 위안의 성능 평가가 적용됩니다.
넷째, 정보 공개를 강화하고 "햇볕 관리"
사람들의 알 권리, 참여 및 감독을 보호하기 위해 행정 권한이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이루어 지도록하십시오. 시정 서비스 센터는 정보 공개 작업을 강화하고 공표 및 감독하며 이미지를 공개하고 공개적으로 효율을 높이며 "햇볕 관리"를 만들기 위해 전면적으로 노력하여 주목할만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지도자는 중요성을 강조하고 인내하며 종종 열심히 노력합니다. 선진 그룹은 관련 부서 및 서비스 창구의 구체적인 책임을 분명히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주요 리더가 개인적으로 파악하고 특정 리더십, 부서 및 창을 담당하는 좋은 작업 패턴을 형성하고 정부 정보 공개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했습니다.
정보 유출 작업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정부 정보 공개 채널을 표준화하고 정보 유출 작업이 질서있게 진행되도록 보장합니다. 그는 "업무를위한 개방 시스템", "홍보 및 정보 공개에 대한 의견", "공개 정보 공개 절차"와 같은 관련 업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성했습니다. 이 공개의 내용, 범위, 형식 및 프로그램이 명확 해집니다. 통합 업무 조정 센터 (Center for Integrated Business Coordination)는 정보 수집 및 조직을 담당하며, 네트워크 정보 관리 섹션은 정보의 외부 릴리스 및 업데이트를 담당합니다.
요점을 강조하고 효과를 강화하십시오. 실제 내용, 본성 및 정부 업무 정보 요건에 따라 중앙 정부 서비스 웹 사이트, 전자 디스플레이, 홀 멀티미디어 전자 조회 시스템, 공고란, 공고란, 서비스 안내문, 편의 서비스 카드, 서면 통보, 전화 통보 등을 이용하십시오. 공공 기관 설정, 직무 책임, 운영 메커니즘, 서비스 시스템, 처리 규칙, 서비스 사양 및 관리 시스템, 센터에 배치 된 행정 승인 및 공공 서비스 프로젝트 카탈로그, 법적 근거, 신청 조건, 신청 자료 및 각 서비스 프로젝트의 서비스에 중점을 둡니다. 프로그램, 약정 기한, 청구 기준 및 청구 기준, 불만 및 기타 "일곱 가지 공개"내용의 감독, 신청 서류, 입찰 및 프로젝트 승인 정보.
지금까지 서비스 창구를 포함하여 100 명이 넘는 직원이 상장되어 있으며 행정 서비스 센터의 모든 행정 승인 및 공공 서비스 품목은 "7 개 개방", 서비스 가이드, 관련 법률 및 규정 등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중앙 웹 사이트와 홀 멀티미디어 전자 조회 시스템은 공개되어 있으며 중앙 웹 사이트에는 1,000 개 이상의 정부 정보가 게시되고 입찰 및 프로젝트 승인 정보는 동시에 10,000 개가 넘으며 정부 정보 공개 시스템 정보는 500 개가 넘는다. 10 개 이상의 기간, 편의 서비스 카드, 서비스 가이드 및 데모 텍스트의 40,000 개 이상의 사본이 서비스 창에 배포되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