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 추억 > 공무의 개요

2019 년 법정 사무소 개설 작업 요약


XX에서는 시정부위원회와 시정부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시정부 공보 수석 그룹의 사업 지침에 따라 "xxxx"에 대한 중요한 아이디어 인 Deng Xiaoping Theory, XX 세션의 정신 및 XX 세션의 네 번째 본회의를 채택했습니다. "중화 인민 공화국 정부 정보의 개방에 관한 규율"과 "XX의 국가 공무원 업무 개방의 요점"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과학 발전 개념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해 "오늘의 효율성"을 만들고 정부 업무 개선을 강조한다. 정부 기관의 이미지와 업무 스타일의 중요한 운송 업체는 운영을 세 심하게 조직하고 표준화하며 정부의 법률 업무를 종합적으로 홍보하고 정부의 신뢰성을 강화하며 사람들의 알 권리, 참여 및 감독을 보호합니다. 현재 상황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주요 작업과 효과
XX에서는 열린 정부 업무를 매우 소중하게 여겼고,시 정부의 공공 업무 전반에 관한 준비 작업을 수행함과 동시에시의 적절하게 조사하고 조정하고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고시 정부의 공개 정부 업무 목표를 적극적으로 완료하기위한 특별 작업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미션.
리더십을 강화하고 책임을 명확히하십시오. 양심적으로 "규정"을 시행하고 개방 된 정부 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XX에서 그룹의 책임자, 부국장, 여러 부서의 책임자가 수립되었으며 행정부 재검토 부서에 정부 정보 공개 업무가 있습니다. 그룹과 조직은 건전한 작업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관련 책임을 명확히하고, 정보 공개 책임자를 결정합니다. 정부의 공시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특별 기금이 마련되었다.
학습을 강화할 수있는 혁신적인 방법. 첫째, 고위급 공무원 공개 사업의 "규정"과 아카이브 정신을 계속 연구하고 간부와 근로자가 정부 업무 공개의 실질적인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중앙 집중식 개인 학습 방법을 채택하여 정부 업무의 개방성이 사람들의 마음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알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주정부 및 시정부에서 정계 및 개방 업무에 대한 연구 및 훈련에 적극적으로 직원을 파견하는 것이고, 특히 올해 선샤인 정부가 시행 된 이래로 나는 특별 정보 발행인, 운영자 및 연락관을 명확히 정의하고 지방 및 시정부 단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영상 연수회는 정보 퍼블리셔의 비즈니스 능력과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 정부 정보를 96128 정부 정보 조회 시스템에시기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업로드 할 수 있도록함으로써 일반 대중이 정부 업무 정보를 유지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신중하게 시간을 정해서 업데이트하십시오. 첫째, "규제"의 요구에 따라 중국의 실제 상황과 합치면 정부 업무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류하고 적극적으로 공개되어야 할 "지방 자치 정부의 법률 사무소에 관한 정부 정보 공개 지침"과 "정부 정보 카탈로그"를 개정하고 강화했다. 정부 정보 공개에 관한 연례 보고서는 정부 정보 공개 포털을 통해 공개됩니다. 둘째, 정부 정보 공개 포털이 정보 유출의 주요 주춧돌이며 정부 정보 공개 서비스의 이름, 사무실 주소, 근무 시간, 연락처 번호, 팩스 번호, 전자 메일 주소 등이 대중에게 공개되어 일반인에게 편리합니다. 공공 문제에 대한 자문은 업무의 투명성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대중의 접근과 감독을 용이하게합니다. 세 번째는 선샤인 정부의 네 가지 시스템을 심층적으로 개발하고, 96128 정부 정보 조회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공통적 인 문제에 대한 정보를 신중하게 정리하고, 간부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부의 합법적 인 업무를 돕기 위해 30 가지 공통된 질문을 발표하는 것입니다. 이해.
원칙을 고수하고 절차를 표준화하십시오. 제가 수행 한 정부의 정보 공개 작업은 개방성, 진실성, 정의, 실용주의 및 유리한 감독의 원칙을 지키는 원칙을 엄격히 준수하여 네 가지 원칙을 준수합니다. 개방성의 원칙은 예외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법, 규정 및 규정이 정부 및 정부 기관에 일반적으로 구속력있는 행정 결정을 요구하는 경우 공개되지 않은 사안에 속하지 않는 한 정보 공개를 공개적으로 공개합니다. 내용은 진품이며 그 결과는 공정하고 공평하며 행정 재심의 및 행정 소송 절차가 개정되고 개선되며 행정 조치가 더욱 표준화됩니다.
적시성 확보를위한 적극적인 공개. "Regulations"의 요구 사항과 이에 상응하는 공시 원칙에 따라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우리 사무실의 정부 정보가 공개됩니다. 정부가 공개해야하는 정보는 정보가 생성 된 후 시간에 공개되며, 특별한 이유없이 정시에 공개 할 수없는 경우 정보가 생성 된 후 근무일 기준으로 15 일 이내에 공개됩니다. 적극적으로 공개되지 않고 공개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정부 정보는 신청서에 명시된 정부 업무 정보에 따라 엄격히 명시된 절차에 따라 신청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적시에시기 적절하게 공개 할 수 있으며 적시에 공개 할 수 없습니다. 신청자는 신청서를받은 후 근무일 기준으로 15 일 이내에 답변을 받았습니다.
엄격한 감사를 통해 품질 보장. 정보 공개가시의 적절하고 정확하며 완전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우리는 리더십을 개별적으로 담당하는 감사 메커니즘과 전반적인 리더십 책임을 이행하고, 검토를 엄격히 검토하고, 정부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정부 정보 공개를 보장합니다. 완전하고 잘 정의되어 있습니다. 분석 된 "제도적 기능", "업무 역학", "비즈니스 및 서비스", "4 가지 시스템"및 기타 프로젝트 내용에 따르면 총 44 개의 정보가 정부 정보 공개 포털에 게시되었습니다.
셋째, 문제는있다. 공무원의 공개 작업에서 몇 가지 결과를 얻었지만, 고위 당국의 요구 사항과 국민의 기대와는 일정한 거리가있다.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공개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정부 정보는 모든면을 포함하며, 모든 수준의 정부는 모든 수준의 정보 공개를 수행했으며,주의 깊은 빗질을 통해 대부분의 정보가 고위 당국에 공개되었으며 기본적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상급 기관의 내용은 반복적으로 전달되며 공개되지 않으면 일부 내용이 비어있어 발표 내용이 너무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비즈니스 부서와 달리 법률 시스템은 고도로 전문화되어 있으며 공개되어야하는 정보에는 일정한 제한이 있어야합니다.
직원의 공급이 부족하고 정규직 정부 정보 공개 담당자가 없습니다.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업무 하에서는 정부의 법적 업무가 무겁고 직원이 부족하며 정부의 정보 공개 작업은 장기적인 작업이지만 직원이 보장 되더라도 중앙 업무 및 정보 공개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중요한 정보가 필요할 때 신속하고 신속하게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어렵 기 때문에 정부 정보 공개 내용이 자주 업데이트되는 것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열린 규모는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지방 자치 단체와 지방 자치 단체가 공개적으로 원칙의 원칙을 명확히하고 공개하지 않은 정부 정보의 일부를 명확히하였으나 정보 보호 부서가 운영하기는 어렵다. 정보의 성격에 따라 개방 여부를 결정하는 방법 큰 어려움.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이지만 관련 법률과 규정에 따르면 특정 측면이나 특정 수준으로 만 제한 될 수 있으며 홍보와 해석 작업량이 매우 많으며 공개 범위가 넓어지고 논쟁과 모순을 두려워합니다.
많은 형태의 공개가 없습니다. 정부의 정보 공개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제한되어 있으며, XX 정보 공개 포털, 정부 개 소식단 및 선샤인 정부의 4 개 시스템의 현행 구현으로 운영되는 운남성 정부 정보 정보 문의 시스템 웹 사이트에 정부 정보가 공개되어있다. 또한 더 많은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있는 양식이 더 이상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방법은 조건이있는 일부 사람들 만의 문의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부에 대한 정부 정보를 찾고 이해하는 데 필요한 현대적인 사무실 조건을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넷째, 다음 단계는 생각을 통일하고 인식을 높이기 위해 계획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입니다. 정보 공개 작업은 사람들의 대중이 "투명한"사무실, "햇빛"승인 및 "양질의"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젝트로 진행됩니다. 간부와 직원은 정치와 전반적인 상황에 계속 서서 생각을 통일합니다. 행정 업무의 개방성을 높이고, 사고력을 키우며, 우리 방법의 표준화와 양식화를 보장하고, 긍정적이고 훌륭한 태도로시 당위원회와 시정부 배치 단계를 단호하게 그리고 단호하게 마무리해야한다는 중요성과 필요성을 완전히 인식합니다. 업무를 수행하고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정보 공개 수준을 높이기 위해 학습 및 교육을 강화하십시오. 정보 공개 직원의 비즈니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정부 홍보 담당 수석 그룹 사무실이 주관하는 공개 정부 행정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십시오. 관리 인력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대상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고 경영진의 경영 수준을 개선하며 정부 업무의 개방을 촉진하기 위해 실무 교육을 실시 할 것입니다.
시스템을 개선하고 정보 공개를 강화하십시오. 업무의 취약한 부분에 대한 대응으로 업무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관련 구현 조치를 도입하고 사무실에 적합한 일련의 정보 관리 시스템을 구성하며 책임을 명확히하고시기 적절하게 정보를 공개하며 시스템별로 규범을 승격하고 규정에 의해 촉진합니다. 법률 시스템 관리 시스템과 결합하여 양식화되고 표준화 된 행정 운영 관리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관련 제도적 조치를 개선 및 개선하며 정부 업무의 개방을 촉진합니다.
개방 된 정부 업무를 장려하고 우수한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정부의 개방성은 사람들과 긴밀한 접촉을 유지하고 업무 스타일을 개선하며 경영을 개선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핵심 직책과 핵심 링크에서 출발하여 공개 된 정부 문제를 강조하고 투명성을 제고하는 등 공공 우려와 사회적 우려가있는 최신 이슈에 계속 집중하십시오. 부서 책임, 서비스 원칙, 표준 라이센스, 절차 및 계약자와 같은 관련 콘텐츠는 포털과 공고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대중에게 공개되고 작업 절차가 간소화되며 행동 규범을 수립하고 직업 규율을 명확히하고 감독 및 통제를 개선합니다. 좋고 편안한 법률 환경을 조성하고 정부 업무의 개방을 새로운 차원으로 촉진하기위한 조치.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