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논문 형식

논문 작문 이론


첫째, 졸업 논문 쓰기 전에 이론 준비의 중요성

졸업 논문은 높은 학문적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수년간 학생들이 습득 한 지식의 정도와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기위한 지식을 사용할 수있는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있는 포괄적 인 답입니다. 따라서 졸업 논문 전의 이론 준비는 매우 어렵습니다. 중요.

우선, 졸업 논문 전에 이론적 준비는 졸업 논문 쓰기의 기초입니다. 졸업 논문의 제목을 선택하면 이론적 인 준비를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정보를 축적하고 논증과 논증을 형성하면 길을 잃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건설 시장의 발전과 개선에 관한 사고"기사에서 일단 주제가 결정되면 이론적 준비가 뒤따라야한다 시장은 무엇인가 건설 시장이란 건설 시장의 상태와 역할은 무엇인가 건물의 개발과 개선 잠깐, 먼저 이론에 답하고 이론적 아이디어에 따라 정보를 수집 한 다음 인수와 주장을 형성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이 습관이 "결론은 연구와 연구의 끝에서 비롯된다"는 연습에 위배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학생들은 기존의 지각 적 지식으로부터 그들에게 익숙하고 감정적 인 접촉이 상당한 정도의 주제를 선택합니다. 합리적인 이해로 상승하는 것은 졸업 논문 작성의 중요한 단계이며, 이러한 방법으로 만 조사와 조사 및 데이터 수집의 후반 단계에서이 합리적 이해의 정확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째, 졸업 논문 전에 이론적 인 준비는 정보를 누적하는 가이드입니다. 졸업 논문 작성시 축적해야 할 정보는 졸업 논문을 쓰는 데 경험이없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직면하는 가장 큰 문제입니다. 맹목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지만, 일단 정보를 사용하기를 원하면 기존 정보는 쓸모가 없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사용할 정보를 수집하려면 시간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합리적인 이해가 없다는 것입니다. 데이터 수집은 블라인드 콜렉션 일뿐입니다. 예를 들어, "노동자의 질 향상에 관한 논문"이 있는데, 노동자의 질에 대한 이해가 높은 합리성으로 올라가지 않았기 때문에, 저자는 가장 접촉이 많고 관심이 많은 노동자의 신체적 특성과 문화를 수집했다. 자료의 과학적 품질은, 그러나 노동자의 사상적 및 도덕적 자질에 관한 심층적 인 정보의 수집이 아니라, 수집 과정에서 일방적으로 이끈다.

마지막으로, 졸업 논문 전에 이론적 준비는 논증과 주장의 형성을위한 필수 조건이다. 논제를 결정하는 것은 중앙 논증을 설정하고, 중앙 논증이 발전 될 수 있도록 그에 상응하는 종속 논쟁을 제안해야만하며, 결국 정치, 경제, 사회 및 자연 과학 지식을 포함한 풍부한 이론적 지식을 갖추어야한다. 졸업 논문 "Urban Renewal and Landscaping의 관계에 관한 몇 가지 이슈"의 저자와 같은 작품의 작업 보고서에 기사를 쓸 수 있습니다. 두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인 분석이 없으므로 둘 사이의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가 없습니다. 인구, 경제, 사회 및 환경을 조정하는 방법과 전체 사회를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의 주요 쟁점입니다. 직접적인 정보는 많지만 일반적인 일반 토론과 도시 녹화에 대한 좋은 방법에 국한됩니다. 보고서가 너무 낮습니다.

둘째, 졸업 논문 쓰기 전에 이론 준비의 범위

논문을 쓰려면 상대적으로 광범위한 이론 지식을 습득해야하며 광범위한 지식과 심오한 지식 만이 논문 작성에 차이를 만들 수 있으며 매우 편리하며 큰 이니셔티브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지식이 좁고 바닥이 매우 얇 으면 논문 작성시 종종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논문은 비어 있거나 실수와 농담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졸업 논문이 지식을 축적하기 전에 작성되어야한다. 그렇다면 이론적 지식의 어떤면이 논문을 쓰는 데 있어야할까요?

경제학 논문의 관점에서, 우리는 먼저 맑스주의 정치 경제를 파악해야한다. 맑스주의 정치 경제학은 인류 사회에서 물질적 인 생체 물질의 생산과 교환을 규제하는 법을 연구하는 과학이며, 사회 경제적 발전의 일반적인 법칙을 지적하며 따라서 모든 경제 분야의 이론적 토대가된다. 현재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이론을 이해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며, 이는 중국 특유의 사회주의 건설, 사회주의 시대의 맑스주의 정치 경제의 새로운 발전 및 사회주의 경제에 대한 지침의 중요한 부분이다. 건설의 기본 이론. 따라서 다양한 경제학을 쓰려면 먼저 맑스주의 정치 경제학과 사회주의 시장 경제 이론의 기본 원리에 따라 논문을 작성해야하며, 경제학 논문 작성시 반드시 습득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기본 이론이다.

1 2 3



둘째, 우리는 산업 경제학, 농업 경제학, 경영 경제학, 금융학, 대외 무역 경제학, 금융학, 경영학 등 경제학 지식을 적용해야합니다. 이 분야에서 연구 된 규칙 문제는 정치 경제보다 훨씬 구체적이며, 생산 관계의 개선, 조정 및 개혁뿐 아니라 합리적인 생산성 배분도 포함됩니다. 경제 법을 연구 할뿐만 아니라 매우 효과적인 운영 방법을 연구합니다. 적용 할 수있는 기능. 따라서 실제 경제 문제를 연구 할 때보다 직접적인 지침이됩니다. 예를 들어, "노동자의 질적 향상"에 관한 논문을 쓰면 인구 경제학 지식을 습득해야만합니다 인구 통계학의 인구 통계는 예외가 아니며 근로자의 질을 나타냅니다 사실, 사람들이 세계를 이해하고 변화시키는 조건입니다. 그리고 능력, 주요 기본 품질은 육체적 인 품질, 이데올로기 및 도덕적 인 품질과 인구의 문화적, 과학적 특성입니다. 많은 교과서에서는이 세 가지 측면의 품질 측정에 대한 몇 가지 양적 지표를 제시하고 학생들이 이러한 합리적인 지식을 습득하면 위에서 언급 한 농담을하지 않으며 경제적 지식을 적용하는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셋째, 경제적 현상을 연구하는데 필요한 방법 론적 지식을 습득해야하는데, 이는 경제 수학, 통계, 회계, 전자 컴퓨터 응용 기술과 같은 정량 분석 ​​방법의 기본 지식을 중심으로합니다. 모든 경제적 현상은 품질과 수량의 단결로 드러납니다. 따라서 경제 이슈에 대한 심층적 인 분석은 질적 분석에 머물러있을뿐만 아니라 그 양을 분석해야만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구가 얕은 단계에 머무를 수있다. 졸업 논문 작성에있어 공통적 인 문제는 전체 이론이지만 경험적 분석은 아닙니다.있는 경우, 몇 가지 견해와 예제가 있습니다. 충분한 조건이없는 상황에서 예시 분석은 다른 조건 하에서는 동일한 정보가 다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일부 최신 정량 분석 ​​방법은 비슷한 오류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눈길을 끄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은 정량 분석의 기본 방법을 숙지하지 않고 경제 논문을 쓰는 데 성공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경제와 관련된 다른 분야에 대한 이론 지식을 습득해야합니다. 현재의 시대는 모든 분야의 지식이 크게 통합 된 시대이며, 특정 분야에 대한 지식에 의존함으로써 사회 경제적 문제를 극복하기가 어렵습니다. 여러 분야의 포괄적 인 힘을 사용해야 만 이러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견고한 경제 기초 이론을 가지고있을뿐만 아니라 경제적 문제에 대한 연구는 일반적인 자연 과학 지식을 가져야하며, 특히 생산성의 발전이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현대의 자연 과학의 발전이 사회 경제적 개발에 미치는 중대한 영향을 이해해야합니다. 자연 과학 및 기술 과학의 사용. 또한 생산 관계의 변화는 다양한 사회적 조건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졸업 논문 저자는 정치와 역사와 같은 다른 사회 과학 지식을 습득해야합니다.

셋째, 기본 이론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적용하는 기본 방법

기본 이론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적용하려면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합니다.

우선, 고전 작품과 주제와 관련된 중요한 기사를 읽고 이해해야합니다. 졸업 논문 저자는 논문과 관련된 이론적 인 문제를 이해하고 이해하고 일방적 인 이해를 피할 때까지 반복적으로 읽고 읽고 생각하는 고전 작품과 중요한 기사를 선택해야합니다.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독서 노트를 작성하고, 주제와 관련된 이론적 인 요점과 경고를 추출하고, 책을 쓰는 경험이 있어야합니다. 자신의 책이나 신문, 잡지, 이마를 만들거나 의심스럽고 어려운 점은 위의 추가 연구를 위해 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둘째, 과학적으로 이론을 마스터하기 위해서는 연결에 능숙해야합니다. 첫 번째는 연결 이론에 의해 형성된 객관적인 조건으로,이 이론의 내용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건설 노동 시장 육성 및 개선에 대한 생각"을 쓰려면 시장 형성의 전제 조건을 고려하고 시장 형성을위한 일반적인 전제 조건을 숙지 할 필요가 있으며 당연히 건설 노동 시장 형성의 전제 조건을 소개합니다. 첫째, 제도적 조건, 둘째, 관련 시장 조건 3, 셋째, 업계 고용의 특수 조건. 두 번째는이 이론의 본질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이론과 관련된 것입니다. 위의 사례를 예로 들자면, 건설 노동 시장의 객관적인 필연성을 드러내려면 사회주의 시장 경제 이론을 숙달하고 철학적 원리와 같은 관련 이론을 습득해야한다 마르크스주의 유물 론자들은 변증 법적 유물이 보편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믿는다. 이 원리에서 우리는 현대 중국에서 건설 노동 시장이 출현 할 수있는 이유는 그것이 우리를 이끌어내는 필연적 인 전제 조건이 있다는 것임을 깨닫는다. 건설 노동 시장에 동기를 부여하는 "그의 일"을 탐구하는 것.

마지막으로 창의 이론은 이론의 지침에 따라 수행되어야합니다. 논문 쓰기는 이론적 인 지침을 가져야하지만 이론은 문제에 대한 즉각적인 대답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고전 작품과 중요한 기사를 읽는 것은 이러한 결론의 일부를 수동적으로 수동적으로 받아 들일뿐만 아니라 토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전임자의 지식에서 영감을 얻어 현재의 문제를 탐구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 전임자가 제시 한 결론에 현실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은 감히 도전 할 수밖에없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려고합니다. 문제를 연구하고 생각하는 한 "접근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전임자에게서 배우고, 그것을 테스트하기 위해 연습을 사용하고, 그것을 두 가지로 나누고, 탓하고, 올바른 실수를 구별하고, 연구를 따로 따로 정렬하고, 자연스럽게 전임자에게 자신의 의견을 제시합니다. 견해가 보완되고, 재생되고, 교정되고, 논박된다면, 그들은 자연스럽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형성하고 자신의 졸업 논문을 만들 것입니다. 역사 학자 장 인린이 청화 중학교에 머물렀을 때 그는 대학에 가서 리앙 치카오 교수의 강의를 듣고 다른 의견을 듣고 반박문을 썼다. 기사의 질이 매우 높았으며 편집장은 교수가 썼다 고 생각했다. 초안비는 Tsinghua 교수 기숙사로 보내집니다. Liang Qichao는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그를 조심스럽게 키웠다. 그 결과 Zhang Yinchang

20 대에 역사학 교수가되었습니다. 십대 중학생이 할 수있는 것, 우리의 20 세 대학생, 30 대와 40 대 성인 대학생, 왜 그들이 열심히 일하지 못하는가? 또한 사회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전임자들에 의해 제기 된 이론 관련되지 않은 문제는 필연적으로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분야를 열어 감히 용감하게 대담하게 행동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