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논문 형식

토픽과 졸업 논문 쓰기


첫째, 졸업 논문 주제

주제는 논문 작성의 주요 링크입니다. 화제의 질은 논문의 학문적 가치와 사용 가치, 진부함, 발전, 획기적인 것, 적용 가능성 및 쓰기 용이성과 직접적으로 관련됩니다. 다음은 주제의 원칙에 중점을 둡니다.

1. 객관적으로 필요한 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주제 선택은 중국 경제 건설의 필요에 따라 중요한 이론 및 실용 가치를 가져야합니다. 예를 들어, "Enterprise Alliance Problem Research"는 이와 같습니다. FAW 그룹의 총책임자 인 Li Qixiang은 기술, 품질, 브랜드, 기능, 비용 및 규모의 경제와 상관없이 중국 자동차가 외국 자동차와 경쟁하며 통합, 전략적 제휴 및 "인기"에만 의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해외 개발에 의존하는 세계의 대형 자동차 그룹에 합작 투자. 따라서 전략적 제휴에 관한 연구는 중국의 경제 건설 요구를 만족시킬뿐만 아니라 이론 및 실용 가치가 크다.

2. 영감을 얻고 혁신에 집중하십시오. 논문의 수명은 혁신에 달려있다. 혁신의 의미는 매우 광범위하며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주장, 새로운 보충제, 새로운 접근법 및 새로운 관점을 창출하는 새로운 관점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혁신이란 연구 내용이 새롭고 방법이 새롭고 내용과 방법이 새로운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혁신이 독창적 인 통찰력을 의미하고 이전 사람들이 제기하지 않은 문제를 제기하며 전임자의 잘못된 견해를 수정하고 전임자의 업적을 더욱 심화 시키며 정량화하고 단순화한다고 믿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종이에는 약간의 혁신이 있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실제 종이가 아닐 것입니다. 혁신은 영감과 영감에 달려 있습니다. 장기간의 어려움 속에서만 우연히 생각의 불꽃이 생길 수 있으며,이 순간적인 생각은 학문적 혁신의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혁신은 전임자의 연구 결과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없고, 경영의 주류 사고를 떠날 수없고 혁신 플랫폼을 가질 수 없으며 독립적 인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3. 실제와 접촉하려면 핫 스팟에 집중하십시오. 경영 과학에는 많은 이론적, 실용적인 문제, 특히 중국의 현재 경제 격동, 세계 경제의 통합, 다양한 새로운 문제, 새로운 문제 및 논문의 주제로 사용할 수있는 연구 대상이 있습니다.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의심 할 여지없이 전례가없는 기회입니다. 중국의 실제 국가 조건에 따르면 실제 문제를 연구하고이 단계에서 사회가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경제 관리의 실질적인 문제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중국 경제의 개혁과 발전에 즉각적인 영향을 줄 수있는 운영 정책 결론을 도출 할 수 있으며 그 의미는 광범위합니다. 그러나 "패션"을 따라 잡고 "경쟁적"으로 만들지 마십시오. "핫스팟"문제는 모든 사람들이 염려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혁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전문 지식을 토대로 뜨거운 주제를 선택하십시오. 실제 상황과 관련하여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해야하며, 주제를 볼 때 사람들을 끌어 들일 것입니다.

4. 화제의 크기는 적당하고 굴착의 깊이는 깊다. 문제는 파악하기에는 너무 커서 사람들이 구름이되어 종종 평범한 일이된다. 일반적으로 질문의 크기는 적절해야하며, 작은 점은 제어하기 쉽고, 전체를 작성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단원의 작업 요약이나 의견 제시만큼 작아서는 안됩니다. 그 종이는 심오하고 엄격합니다. 소위 심오함은 특정 문제에 대한 심오하고 다양한 각도의 토론입니다. 소위 엄격함은 분명한 견해, 강한 논증, 명료 한 계층 구조 및 언어 규범입니다. 일부 학생들은 문제가 적고 분석하기가 어려우며 몇 마디가 끝나고 필요한 단어의 수가 충분하지 않을까하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다른 각도와 다른 레벨에서 "작은 문제"를 분석하고,보다 구체적인 자료, 차트 및 수식을 사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는 "큰 문제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종이 풍부하고, 전체, 설득력, 그리고 단어의 부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화제의 크기는 적당하다, 단시간에 열심히 일하기 위하여, 성공적으로 쓰기 업무를 완료 할 수있다.

5. 생각을 바꾸려면 사각 지대를 찾으십시오. 고열 문제는 일반적으로 우려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만들고, 혁신의 어려움을 증가시키는 문제입니다. 거꾸로 생각하고 사람들이 무시하거나 다른 각도에서 보게되는 문제 나 영역을 찾으면 결과를 산출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것은 주제를 선택할 때 우리가 거꾸로 생각하지 말고 반대로 생각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도 cloudless가 아닙니다. 일부 국경 지역에서는 교차 절단 지역에서 더 중요한 문제를 연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각 지대 문제는 실제 상황에서 발생했지만 광범위한 관심을 유발하지 않은 상대적인 개념이기도합니다.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역의 사고에 대한 의식을 가질뿐만 아니라 사고의 민감성과 미래 지향성을 가지도록 요구합니다. 우리는 가을과 새롭고 새로운 것을 매일 볼 수 있습니다. 발견과 포획에 능숙한 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6. 자신의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에 적응하십시오. 주제는 자신의 전문 분야, 선택된 주제에 대한 관심, 소유 된 정보, 원래의 이론적 기반, 기존의 학문적 플랫폼 및 자신이 객관적으로 이용할 수있는 정보 및 시간에 적응하는 등 자신의 주관적인 조건에 맞게 조정되어야합니다. 보증 등 익숙한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식으로, 재료는 풍성하고 감상적 일 수 있습니다. 즉,이 작문 과제의 과제를 완료하기 위해 주관과 객관을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신청자의 전공의 범위 내에 있어야합니다. 주제는 관리 범위 내에 있어야합니다. 경영 분야의 새로운 분류 기준에 따르면 경영 관리에는 경영, 마케팅, 인사 관리, 회계 및 재무 관리가 포함됩니다. 우리 책 p16-54에서 관리, 마케팅 및 인사 관리에 관한 주제가 대안으로 사용됩니다. 이 범위를 초과하면 실패합니다.

8. 주제를 참조하려면 강사와 함께 사용자 정의하고 동의하십시오.

세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p16-54 책에는 세 가지 대안 질문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세 가지 방향의 경계는 기업의 핵심 역량, 기업 문화 등 교차하여 반복됩니다. 그 이유는 세 개의 교육 부서에서 선택한 주제가 분류되고 요약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가자는 세 방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또한 세 가지 주제의 범위 내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강사가 결정합니다. 주제의 범위 내에서 특정 주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둘째, 논문 쓰기

졸업 논문의 내용 구조

졸업 논문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P6 내용 요약 및 키워드, 카탈로그, 본문, 메모, 부록, 참조, 표지, 뒷 표지.

졸업 논문 작성 단계

졸업 논문 작성 단계 : 주제 결정, 자료 수집, 주요 서지 결정, 오프닝 보고서 작성 및 개요, 초안 초안, 초안 초안 및 최종 초안. 최종안 초안, 방위 준비 및 방위. 다음 섹션에서는 자료 수집, 보고서 및 개요 작성, 초안 초안, 초안 초안 및 최종 초안을 강조 표시합니다.

1. 재료를 수집하십시오. 제목을 결정한 후에는 해당 주제가 다루는 영역에서 자료를 광범위하게 수집해야합니다. 자료는 일반적으로 이론 자료와 사실 자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이론 자료는 도서관, 도서관, 이론 출판물 및 인터넷에서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자료는 책, 신문 및 정기 간행물, 다른 사람들과 개인적으로 접촉 한 것, 다른 사람들의 직장 경험, 직장에서의 통계 및 사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조건이있는 경우 조사를 직접 조사 할 수 있습니다. 수집 할 자료를 수집하십시오. 재료 기준의 선택, 재료의 최대 선택이 필요하며, 최소한의 정보 선택으로 충분해야합니다. 자료 수집, 신뢰성, 특이성 및 신규성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데이터는 "진실을 위조하고, 따라서 테이블과 내부를 위조하는 데는 거칠고 훌륭하게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정보 수집, 식별, 집중, 정보 저장"이라고 일반화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재료를 수집하는 과정은 또한 분류하고 연구하는 과정이기도합니다. 재료의 비교, 사고 및 심사는 논문 및 논증의 전제이자 기초입니다.

2. 보고서를여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p14 ~을 참조하십시오.

3. 글쓰기 개요를 작성하십시오. 개요의 이점은 글로벌 관점을 확립하고, 아이디어를 차단하고, 자료를 정리하고, 합리적인 죽순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윤곽을 그리는 과정에서 명확한 계층 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엄격한 논리적 관계가있는 이론적 체계가 있으며 거래, 추가, 삭제 또는 조정될 많은 양의 자료가있을뿐만 아니라 논문의 레이아웃, 견해 및 개요도 포함됩니다. 두 가지 작성법이 있습니다 : 하나는 제목이 쓰여지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문장 작성법입니다. 논문의 유형에 관계없이 논문 제목은 먼저 초안을 작성해야합니다. 논문 제목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논증의 제목, 즉 논증을 요약하여 형성된 제목입니다. 다른 하나는 문제가 무엇인지 밝히기위한 주제의 제목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4. 첫 번째 초안 작성. 여기서 강조점은 내용의 발표와 텍스트의 글쓰기에 있습니다.

"5", "6", "7", "8", "9", "10", "11"

총괄 요약. 이그 제 큐 티브 요약은 논문의 소우주이며 완전한 에세이입니다.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 저자의 연구 목적, 방법 및 논문 작문 주제의 결과를 설명하십시오. 특히이 기사의 새로운 통찰력과 창의적인 결과를 설명하십시오. 본문은 간결해야하며 해당 외국어로 번역되어야합니다. 대표적인 의미와 윤곽으로 3-5 개의 "키워드"를 표시하십시오.

텍스트 쓰기. 본문은 논문의 주요 부분으로, 일반적으로 소개, 이론 및 결론이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소개. 소개는 주로 연구의 이유와 중요성을 설명하고 질문을 제기하며 때로는 역사적인 리뷰,이 기사의 기본 아이디어 및이 연구에 사용 된 방법을 작성해야합니다.

2 이론. 이 이론은 논문의 핵심 부분이며 이론 분석, 논증, 담론 및 혁신을 포함해야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논의에 대한 논증과 주장의 수립, 혁신적인 사고의 개척에 초점을 맞 춥니 다. 인수에 대한 인수와 인수를 설정하십시오. 논증은 기사의 영혼과 기사의 가치입니다. 논증은 정정 이전의 기사에 있으며, 서문이 어디에 잘못되었는지, 올바른 견해가 무엇인지, 근거가 무엇인지를 나타냅니다. 무엇을 옹호하고 반대해야 하는가? 논쟁은 정확하고 명확하며 탁월해야합니다. 인수는 데이터 분석에서 생성되며, 먼저 포인트를 결정한 다음 증명할 자료를 찾습니다. 논증의 형성은 실제로 데이터를 정렬, 분석 및 요약하는 과정입니다. 저자는 정보에서 배우고 문제를 찾아야합니다. 문제를 찾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논증을 수립 할 수있는 능력은 주로 추상화이며,

엄청난 양의 정보를 규칙적으로 추출하는 것입니다.

담론은 논증을 통해 논증을 분명히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논증이 확립 된 후, 논쟁을 논의하는 것이다. 토론은 엄격해야합니다. 토론의 과정에서 논쟁과 논증 사이의 관계를 다루어야합니다. 인수는 인수로 설명되며 인수는 인수로 제어됩니다. 논증과 논증은 변증 법적 단결이다. 논의 과정에서 논증과 논증은 통일 된 유기적 전체로 형성되어야 논쟁이 논쟁을 잘 해결해야한다. 자료와 아이디어는 통합되어야하며, 자료는 자신의 주장을 설명하기 위해 구성되어야합니다. 토론의 수준은 명확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문제는 세 가지 논점, 즉 세 가지 수준으로 나뉩니다. 토론은 신뢰할 수있는 삽화, 유익한 자료 및 아름다운 형태로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표현해야합니다. 토론의 언어는 생생하고 선명해야합니다. 논의 할 수있는 능력은 주로 논리적 사고, 추론 및 판단 능력을 말합니다.

선구적이고 혁신적인 사고. 개척과 혁신적인 사고의 목적은 연구의 대상을 가능한 한 빨리 발견하거나 선행자의 기존 업적을 깨고 새로운 발명품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Li Jinglong은 창조적 사고의 발전을위한 3 가지 기본 조건, 즉 풍부한 저장 공간, 정보 간의 상호 작용 확률 증가 및 문제 해결 가능성 증가에 대해 요약했습니다. 이 세 가지 조건이 없으면 창의적 사고가 형성 될 수 없습니다. 즉, 읽는 책이 많을수록 수집하는 정보가 풍부 해지고 전문성이 높아지며 창의적 사고의 가능성이 커집니다. 두뇌에 저장된 많은 양의 정보는 서로 상호 작용할 것이며 결과는 새로운 사고를 형성 할 것입니다. 메시지 간의 상호 작용 확률을 높이면 창의적인 사고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세 가지 기본 조건 외에도 일부 연구자들은 저자가 가지고 있어야하는 성격과 훌륭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풍부한 상상력, 강한 호기심 및 문제에 대한 강한 관심입니다. 창조적 인 생각은 우리에게 새로운 야망, 새로운 영역, 새로운 생각, 새로운 창조적 인 힘을 줄 수 있습니다. 창조적 사고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도달 할 수없는 높이를 올라갈 수 있도록 다른 사람들이 일반적인 통찰력에서 찾지 못하는 섬광을보고 우수한 인물의 선견지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외국 경영 학자들은 혁신적인 사고를 계몽 할 수있는 10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a. 서로 다른 방법을 찾고, b. 발견 방법, c. 시도 방법, d. 실제 방법, e. 검증 방법, f 디자인 방법 판타지, 반성, 안내, 관찰. 10 가지 방법을 개별적으로 또는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가지 결론. 결론은 전체 논문의 요약이다. 결론은 전문으로 요약 될 수 있으며, 앞으로 연구 될 문제점과 전망이 제안된다. 요약은 명확하고, 세련되며, 완전하고 정확해야합니다.

텍스트를 작성하는 것은 글쓰기 개요에 따라 신중하게 작성해야합니다. 이 윤곽은 종이의 계급, 단락, 전환 및 아나 포라의 정밀함과 일관성의 합리성을 반영합니다. 윤곽선의 윤곽선을 방지하기 위해 텍스트를 작성하십시오. 견해가 정확해야하며 텍스트는 매끄러 워야합니다. 글쓰기 방법은 한 번에 "10 걸음과 9 번 되감기"라고 쓰여질 수 있습니다.

5. 두 번째 초안 및 최종 초안. 첫 번째 초안을 토대로 계속 고려하고 수정 한 다음 그 논문을 개선 할 것입니다. 이 기사는 고려되고 개정되어야한다. 변경해야 할 것, 즉 아이디어, 자료, 구조 및 언어를 변경하십시오. 레벨, 문단 전환을 볼 수있는 구조. 구조적 합의가 완전하고 논리적인지 여부는 의견의 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논문 완성은 강사의 승인을 받아 지침서에 서명하고 서명해야합니다. 인쇄 형식은 균일 한 요구 사항에 따라야하며 구조 형식 표준을 참조하십시오. 인쇄물 수는 반드시 지켜 져야하며, 국방위원회 위원은 1 인당 3 ~ 5 명입니다.

Dong Shi 재정 경제 대학 경영 학부, Cai Shixin

6 월 26 일, XX

방법론, 사례 연구

루 창충

동북 재경 대학

1. 또는 연구 방법이나 연구 방법의 결과에주의를 기울이지 마십시오.

1. 노동자가 좋은 일을하기를 원한다면 먼저 무기를 날카롭게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2. 연구 결론의 신뢰성과 진정성을 시험하기위한 다른 연구자의 반복 된 실험에 도움이되지 않는다.

3. 연구 결과의 축적 및 확대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4. 중국의 경영 원칙의 후진성은 주로 연구 방법의 후진성 때문이다.

위의 단어는 오늘 제가 토론 한 "창조적 인 동기"입니다!

둘째, 경영 분야에서 사용되는 주요 연구 방법

사례 연구, 연구 연구, 현장 연구, 실험 연구, 행동 연구

사례 연구에서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 관리 분야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실용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관리 실습으로 시작하십시오.

3. 사례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있다.

4. 방법론은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우리는 하나씩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험적 연구와 행동 연구 방법은 주목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실험 경제학과 행동 경제학은 노벨 경제학 상을 각각 XX와 XX에서 이겼다. 셋째, 방법론지도 요약

대중 음악

걸작 : 1. "과학적 발견의 논리"2. "추측과 반박";

위조는 위조의 논리적 인 가능성, 즉 논리적으로 항상 논쟁적인 사건이있는 이론적 명제에서 비롯된 진술을 말합니다.

경험은 결코 이론이나 가설을 증명할 수 없다.

거짓은 과학적이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론이 정확할수록 쉽게 위조 할 수 없습니다.

포퍼 (Popper)는 과학 지식의 성장은 네 개의 링크로 나눌 수 있다고 믿는다 :

질문하기

2. 문제에 대한 대담한 추측, 즉 이론을 제시한다.

3. 다양한 이론이나 추측들 사이의 치열한 경쟁에 대한 비판, 새로운 이론을 더 정확하게 나타 내기위한 관찰과 실험적 시험을 받아 들인다.

4. 새로운 이론은 과학의 발전에 의해 위조 된 것이며 새로운 질문을 제기한다.

넷째, 사례 연구의 유형과 방법론지도에서의 일반적인 위치

이론적 관리 사례 및 적용 사례 :

전자는 왜 왜

후자는 어떤 객체 결과

인과 관계의 경우 :

자극 - 왜 응답 모델

행동 과학에서 개인의 행동은 개인의 의지 또는 외부의 힘과 개인의 통제를 벗어난 요인, 심지어는 감지 할 수없는 것의 산물입니다. 그것이 전자의 경우 자유 의지, 후자의 경우 결정론 또는 제약이됩니다.

구체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첫째, 사례 기반 해석 모델 : 가능한 모든 이유 나열

첫 번째는 일반적인 해석 모델이다.

이벤트 설명 유형 사례 : 무엇

주로 노동과 자본의 긴장으로 인한 파업 사건을 기록하는 것과 같은 사건의 발생, 개발, 변경 및 종료의 모든 과정을 기술하고 설명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의사 결정 사례 :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결정할 실제 시나리오를 제공합니다. 어떻게

이론적 발견 또는 확장 된 사례의 응용 : 새로운 이론적 가설, 경험적 테스트를 주요 내용으로 제안하기 위해 사례 연구를 통해 새로운 이론을 발견하고 제안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가설 테스트

이것은 표준 자연 과학 연구 방법입니다 :

1. 빛은 노동 생산과 관련이 있고, 실험을 수행하고, Hawthorne 실험과 같은 가설을 확인하거나 위조한다고 가정합니다.

2. 에디슨이 전기 빛을 발명합니다.

3. 새와 나무의 삶과 죽음

또한 기존의 이론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모든 경우에서 발견 된 현상은 역사주의와 과학 연구 프로그램 방법론의 특성을 지니 며 과학 발전의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위의 분류는 실제로 다양한 사례 연구에서 소유되어야하는 요소를 의미합니다.

경영 과학의 발전에 관한 다섯 가지 사례 연구의 의의

1. 특정 경영 원칙, 원칙 또는 이데올로기를 확인하고 일련의 경영 원칙, 원칙 또는 이데올로기를 결론 짓는다. 이것이 유도 방법입니다.

2. 특정 원칙, 원칙 또는 사상을 위조하여 진리를 위조하거나 특정 이론을 완성시키는 역할을한다.

어떤 원리가 위조되면, 어떤 이론을 제거하거나 이론적 제약을 제안 할 수있다. 둘째, 특정 이론의 발전과 개선을 촉진시킬 수있다.

예를 들어, 사람의 시작 부분에서 섹스는 악합니다.

따라서 감독과 처벌을 강화함으로써 노동 생산성이 향상 될 것이다.

그러나 경험적 관측에 의하면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전제가 수정되어 y 이론이됩니다.

3. 사례 연구는 새로운 문제를 발견하고 마침내 그것을 해결했으며 결과는 기존 이론을 확장하거나 기존 이론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공간을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쿤이 "전통적인 과학"으로 "이상"이라고 부른 것입니다.

4. 새로운 문제, 해결되지 않은 도전적 기존 이론을 발견하고 향후 개발 방향을 지적했다.

5. 객관적 세계는 복잡하고 전체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 사례는 작고 구체적이며 표본의 의미를 가지며 객관적 세계에 대한 포괄적 인 이해를위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 할 수있다.

6. 사례 연구는 과학 탐구와 지식 창출에 초점을 맞추는 이유에 초점을 맞춘다. 사례 연구는 지식 전파와 지식 창출 방법에 초점을 둔다. 연구원이 무의식적 인 지식 창출을 지식 창조 의식적 행동으로 전환하고 기존의 방법론의 지침에 따라 혁신하며 사례 연구를 기반으로 교육 사례를 준비 할 수 있다면 지식과 지식의 폭 넓은 확산 깊이가 크게 향상됩니다.

6. 사례 연구의 한계

기본 특성이 정확히 같고 비교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사례 연구는 거의 반복적 인 것이 아니며 관련 결과를 검증하기가 어렵습니다.

발견의 의미는 연구자의 주관적인 판단 색깔이다.

이 사례 연구의 결과는 샘플에서 나온 것이므로 승격이 제한적입니다.

학생들에게 재무 서류 작성 방법 안내

Sun Dongsheng, 중앙 라디오 및 TV 대학

재무 논문 작성은 TV 대학의 재무 전공 학생들에게 중요한 과정입니다. 재정 서류는 재정적 문제를 설명하고 경제 및 금융법을 제안하며 재무 연구 결과를 게시하는 데 사용되는 기사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금융 과학 연구에 참여하는 수단 일뿐만 아니라 금융 학술 교류를 수행하는 도구이기도합니다. 금융 서류의 작성은 다른 기사 작성과 동일하지만 주제, 주장, 주장 등이 있어야하지만 재무 이론 기사 작성에는 자체 특성 및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재정 보고서는 실제로 특정 금융 문제에 대한 연구이며 연구 결과를 설명합니다. 전기 대학생의 경우 지난 몇 년 동안 배운 금융 관련 지식의 포괄적 인 능력을 시험합니다. 재정 보고서 작성에는 주로 주제 선택, 자료 수집, 다른 사람들의 결과 연구, 이론 학습, 조사 및 연구, 데이터 정렬, 데이터 분석, 의견 수정 및 기사 작성 단계가 포함됩니다. 다음은 재무 논문 작성 프로세스의 몇 가지 주요 측면에서 학생들을 안내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생각입니다.

먼저 주제를 선택하십시오.

주제를 선택하십시오. 즉, 연구 주제를 선택하십시오. 주제가 좁고 넓습니다. 좁은 의미는 재정적 인 논문을 쓰는 것을 선택하는 주제를 말하며 광범위하게 연구 분야의 선택과 과학 연구 방향의 결정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우리는 주로 전자를 언급합니다. 올바른 선택 주제는 재무 보고서 작성의 핵심 단계입니다. 재무 보고서의 성공 또는 실패 (높거나 낮은 논문)는 주제의 선택에 따라 크게 달라 지므로 주제 선택을 신중하게 다루어야합니다. 강사는 선발 과정에서 학생들이 다음과 같은 원칙과 방법을 습득하도록 돕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주제 선택의 일반 원칙

1. 학업 적 가치와 사회에 대한 긴급한 필요성. 과학적 가치가있는 주제를 선택하십시오. 학문적 가치는 재무 이론 연구 및 재무 보고서의 수명입니다. 금융 분야에서의 새로운 발견, 새로운 창작, 새로운 업적 및 과학적 가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은 모든 경제 및 금융업 종사자가 추구하고자하는 목표입니다. 과학적 가치는 생각 나게하고, 진리를 찾고, 재정적 인 사업의 발전에 도움이되는 법에 반영됩니다. 따라서 과학적 가치가있는 모든 주제에 대해 우리는 금융 과학 및 금융 시스템 개혁 분야에서 긴급히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를 선택해야합니다. 다수의 재정적 문제 중 일부는 금융 산업의 주요 발전과 관련이 있으며 일부는 학문적 가치는 없지만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지침 역할을하지만 일부는 일반적인 문제이지만 수업은 종종 사회 생활과 금융 과학의 발전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긴급히 해결해야합니다.

2. 일을하는 원칙. 주제를 선택하려면 주관적 조건과 객관적인 조건을 충분히 고려해야하며 현실에서부터 진리를 추구하고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주관적 조건은 주로 개인의 흥미와 취미, 지식 수준 및 과학적 연구 능력에 대한 전반적인 고려를 말하며, 강하고 강렬해서는 안됩니다. 연습은 꺼리는 모든 문제에 대해 좋은 결과를 산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화제의 선택은 온건하고 어렵고 적절하며 근면을 통해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객관적인 조건은 정보를 소유하기위한 조건과 강사의 상태를 말합니다. 주제는 관련 문헌을 읽을 필요가 있으며, 전기 대학 직원에게 필요한 연구 내용의 역사와 현재 상태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있는 주제 선정에주의를 기울여서 재무 연구의 개발과 우수한 논문의 작성을 촉진해야합니다.

위에서 우리는 주제 선택에서 반드시 습득해야하는 일반적인 원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종종 실제 선택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실수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첫째, 주제가 너무 크고 비어 있습니다. "중국의 금융 개혁에 대한 연구", "중국의 증권 산업 발전 전망 및 출구", "중국의 시장 경제 발전 및 금융 개혁"등과 같은 주제는 너무 크고 너무 크지 않아야합니다. 문제는 모두 언급되어 있으며 문제가 무엇인지 말할 수 없습니다.

둘째, 주제가 너무 오래되었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부족합니다. "중국의 금융 개혁에 동참하기", "금리 시장화에 관한 연구", "중국의 국영 상업 은행의 자산 부채 관리 연구"등. 지난 몇 년 동안 이러한 문제가 어떻게 받아 들여지지 만, 아직까지는 그러한 주제에 대한 일반적인 연구 일 뿐이지 많은 이해가되지는 않지만 심층적 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이자율이 시장화되면 상업 은행 운영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WTO에 가입 한 후 중국 은행 업계 나 증권 업계는 특정 비즈니스에서 경쟁 문제에 직면하게됩니다.

주제 선택 방법

각 개인이 재무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본 조건이 다르므로 주제 선택 방법이 다르며 위에서 언급 한 주제 선택 원칙을 준수하면서 기본 조건에 맞는 주제를 선택하는 방법을 모색하여 절반의 노력으로 결과를 두 배 달성해야합니다.

1. 개인 선호 방법. 그것은 당신의 전문성과 관심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재무 이론 기사는 크게 실용적인 경험을 요약 한 이론적 기사, 재무 이론 및 정책을 논의하는 기사 등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과 관심사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 신용 문제에 관심이 있거나 실제 업무에서 소비자 신용 업무에 종사하는 경우 소비자 신용에 존재하는 문제와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안 할 수 있습니다.

2. 샤프 나이프 방법. 질문의 선택은 선택의 여지가 충분하다는 것을 전제로 가능한 한 작아야하며, 작은 것은 더 깊게 삽입 할 수있는 예리한 칼처럼 말하기 쉽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소비자 신용 문제를 예로 들자면, 소비자 신용을 수행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나 소비자 신용 개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물론 괜찮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충분한 깊이가 부족하지만 소비자 신용의 특정 측면에 대해서만 쓰는 경우 문제는 예를 들어 개인 신용 시스템 설립 문제, 개인 신용 조사 질문, 신용 국 문제, 개인 신용 위험 예방 문제, 개인 신용 보험 문제 등과 같이 깊이를 쓰는 것이 더 쉽다는 것입니다.

3. 여섯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그것은 기존의 지식 보유, 특히 역사의 지식 보유 및 금융 분야의 현재 상태를 최대한 활용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특정 측면이나 특정 각도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측면에서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것이지만 더 많은 것이되어야합니다 광범위한 분야, 조사 선택 주제를 관찰 할 수있는 더 높은 관점. 주제 자체는 과학 연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상적인 주제를 선택하려면 지식 보유를 동원하고 모든 방향에서 아이디어를 탐색하며 창의적인 사고를 수행해야합니다. 구체적으로 :

확장 방법은 특정 연구 방향의 깊이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소비자 신용 문제를 토대로 다른 사람들이 이미 논의한 것을 토대로 소비자 신용 시스템을 개선하고 일반화를 피하는 방법을 연구해야합니다.

보완 방법은 연구되지 않았거나 충분히 연구되지 않은 문제를 연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더 어렵지만, 연구 자체의 과학적 가치 또한 훌륭합니다.

하이브리드 화 방법은 다른 분야의 연구 결과를 사용하여 금융 분야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회계 및 통계는 재무 분석, 상업 은행 관리 연구에 적용되며 정보는 금융 분야에 적용됩니다.

비교 방법, 즉 사물을 이해하기 위해 여러 가지 또는 같은 방향의 몇 가지 비교 연구를 통해. 위에서 언급했듯이, 소비자 신용 연구는 개발 된 소비자 신용 상태를 중국 소비자 신용 상태와 비교하고, 격차와 격차의 원인과 해결책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각도 변경 방법, 즉 새로운 각도가 동일한 문제에 대해 선택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비자 신용 문제는 은행의 관점에서 연구 될 수 있으며 소비자의 관점에서 연구 될 수 있으며 신용 시스템의 관점에서도 연구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동일한 문제가 다른 각도에서 연구되고 연구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둘째, 정보 수집

정보 수집은 재무 보고서 작성의 전제 조건입니다. 정보 수집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지루하고 힘든 작업입니다. 부지런함뿐 아니라 과학적 방법도 풍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강사는 자료의 출처, 도서관 사용 및 정보 출처에 대한 응답으로 학생에게 지침을 제공해야하며 강사는 학생이 사용하는 자료의 내용과 출처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해야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안내는 개별 학생의 부정 행위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

선택된 주제에서 추출 된 결론과 자료를 분류하고 강조, 계획 및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1 차 및 2 차 진정성을 명확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심사 후 일부는 일반 논증에 사용되며, 일부는 논쟁에 사용되며, 일부는 논증에 사용되거나, 일부는 논증에 사용되거나, 일부는 자세한 설명에 사용되거나, 일부는 유용한 사람들을 적합하게하기위한 상황 증거를 보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것을 버리고, 쓸모없는 사람들이 그것을 버려야합니다.

다양한 금융 저널, 경제 저널, 에세이 및 기타 문학, 재무 통계, 재무 연감 및 다양한 관련 파일에 대한 자신의 주제에 중점을 둡니다.

정보를 수집하는 등 자신의 논문과 함께 필요한 조사와 연구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수집 된 자료를 바탕으로 진지하고 근면 한 연구를 수행하고, 테이블과 내부에서부터 거짓과 진실에 이르기까지 벌금을 취하기 위해이 목표와 다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특히 연구 결과와 타인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진지한 과학적 태도를 취하고 폭 넓은 의미를 출발점 또는 출발점으로 삼아야합니다. 때로는 자신 만의 독특한 감정을 사용하여 새로운 결론을 내리고 다른 사람들의 주장을 보완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줄 수 있으며 때로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토론하고 다른 사람들의 부적절 함을 지적하는 사실과 추론을 제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결과에서 영감을 얻어 우리는 말하지 않은 것을 지적하고 적절하게 말하지 않으며, 우리 자신의 향상과 발전을 통해 새로운 분야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개발할 수 있습니다. 즉,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글을 쓰기 전에 다른 사람들이 이미이 주제에 대해 발표 한 의견을 수집하고 이해해야하며이를 사용하여 자신의 수입과 비교하여 영감과 참조를 얻으십시오.

데이터 처리 작업을 잘 수행하십시오. 데이터는 재무 보고서 작성을위한 중요한 자료이며 관련 데이터 수집은 주로 관련 공공 출판물 및 연감에서 얻습니다. 데이터의 처리에는 주로 생산 데이터의 세부 목록 작성, 필요에 따라 특정 데이터의 정렬 및 계산, 과학적 대표 데이터의 유지, 차트를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하여 다양한 변화 조건에서 변화 법칙 및 데이터 상태를 보여줍니다. 더 직관적으로 표시. 올바른 결론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십시오.

셋째, 관점을 세분화하십시오.

관점의 형성과 세분화에 기본적으로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 하나는 실제로 형성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재료 모음이 형성 될 때 많은 양의 재료를 사용하여 형성하고 형성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느 경우이든, 아이디어의 형성과 정교화는 재료에 대한 심층적이고 합리적인 분석, 과학적 합성, 재고 및 재고 정리의 산물 인 길거나 짧은 과정을 거친다.

아이디어를 정제하는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생각함으로써 구조를 고려합니다. 재무 서류는 수필이며, 기본 아이디어는 질문하기, 문제 분석 및 문제 해결입니다. 챕터 구조를 정렬하면 기사를 명확하고 분명하게 만들 수 있으며 독자는 논리적이고 신중하고 계층 적이며 규칙적이며 매끈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종이의 질을 향상시키고 독자의 인상을 심화시키고 사회 이익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넷째,주의 깊게 쓴

신선한 관점과 풍부한 재료를 가지고 있다고해서 좋은 기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의견과 자료는 이론적 인 기사가 아닙니다. 훌륭한 재무 이론 기사는 아이디어와 자료가 유기적 인 전체를 형성하도록 고유 한 이론 체계를 형성해야합니다. 명확한 질문, 엄격한 분석과 논증, 과학적 해결책. 따라서 신중하게 작성해야합니다.

개요 및 제도

개요, 기사의 개요. 기사, 특히 이론 기사를 작성하려면 먼저 개요를 작성해야합니다. 재무 서류를 작성하는 중요한 단계이며 기사의 구조가 완전하고 합리적인지를 확인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종이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사의 구조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므로 기사의 품질을 보장하고 실질적인 재 작업을 피할 수 있습니다. . 강사는 학생 논문의 개요를 쓰는 과정에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특히 논문의 성공과 실패에 매우 중요한 기사의 구조와 논리적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젝트의 개요에는 제목, 기본 아이디어, 대규모 프로젝트, 중간 프로젝트 및 소규모 프로젝트가 포함됩니다.

1. 제목 결정. 제목은 "문학적 눈"으로 간주됩니다. 그것의 중요성을 볼 수 있습니다. 재무 이론 기사는 또한 제목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금융 이론 기사의 제목은 일반적으로 제목을 강화하기위한 수사학적인 수단에 의존하지 않지만 특히 "환율 시스템 선택", "국유 상업 경쟁력 비교 연구"등과 같이 예리하고 정확하며 시선을 사로 잡고 좁고 온건하고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 재무 이론 기사의 제목은 미묘하지는 않지만 난처하게 여겨서는 안되지만 명확하고 명확하며 명확해야합니다.

학생들이 기사의 제목을 결정할 때 더 많이 발생하는 세 가지 유형의 오류가 있습니다.

첫째, 텍스트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일부 학생들의 논문 제목은 자신의 논문과의 관계가 없거나 관련이 없습니다.

두 번째 뉴스 헤드 라인입니다. 일부 학생들은 뉴스의 영향을받으며 종종 "외국 은행이 흔들리는 곳, 국내 은행은 어디에 있습니까?", "은색 카드가 팀을 이루어 : 침묵 속에 천둥을 들으십시오"등과 같은 신문과 정기 간행물의 뉴스 헤드 라인을 사용하기를 좋아합니다.

셋째, 제목이 너무 큽니다. 제목이 너무 커서 아이가 큰 모자를 쓰듯이 기사의 내용과 완전히 일치시키기가 어렵습니다.

2. 기본 견해는 기사의 중심입니다. 그것은 기사의 영혼입니다. 금융 이론 기사의 기본 아이디어는 정확하고 뚜렷해야하며 심오하고 참신해야합니다. 기본 아이디어는 주제 문장의 형태로 표현됩니다. 텍스트는 간결하고 정확해야합니다.

기사의 기본 견해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가장 흔히 범하는 실수는 의견이 모호하여 저자가 동의하는 점과 반대하는 점을 알지 못하는 채 완전한 기사를 읽게합니다.

3. 큰 프로젝트가보기의 상단 지점입니다, 큰 단락이 목적이며, 그것은 기본적인 아이디어와 완전한 표현의 존재에 대한 지원 지점입니다. 글쓰기의 아이디어에서 큰 프로젝트는 어떤 측면에서, 어떤 관점에서 기본 관점을 명확히하기 위해 반영되는지, 기사 구조에서 큰 프로젝트는 전체 텍스트의 논리적 구조입니다. 외곽선을 컴파일 할 때 상위 관점은 인수로 표시되어야합니다.

4. 중간 항목은 낮은 지점, 즉 단락의 목적입니다. 텍스트의 부드러운 진행을 위해, 낮은 시점 또한 관점으로 표시됩니다.

5. 작은 프로젝트가 단락의 특정 자료입니다. 완제품으로 가져갈 준비가 된 자재의 경우, 일련 번호는 사용하려는 순서대로 표시해야합니다.

개요의 준비는 신중해야하며 완전하고 세심한 것으로 노력해야합니다. 즉, 성급하게 수행해서는 안되며, 그렇지 않으면 제안 된 개요의 의미를 잃을 것입니다. 개요가 준비되면 기사 작성이 연구 결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 인 제도 단계로 들어갑니다.

수정 및 작성

좋은 기사가 변경되었습니다. 조각과 개정 없이는 좋은 기사가 없을 것입니다. 기사를 수정할 때 내용에 따라 양식이 결정되므로 먼저 기사의 내용을 검토해야합니다. 둘째, 양식 검토. 이 양식은 내용을 방해합니다. 완벽한 형식이 없으면 내용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수정시 다음 세 가지 측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첫째, 중앙 관점이 완전히 정당화되었는지 여부. 그것이 충분하게 정당화되지 않았다면, 관점에 잘못된 것이 있거나 자료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당신은 진지하게 오류를 찾아야합니다.

둘째, 형식의 선택과 구조의 배열이 적절한 지 여부를 심각하게 고려하십시오. 이 양식은 다시 선택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구조가 조정하기에는 부당합니다.

셋째, 조심스럽게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이론 논문의 언어 적 특징을 강조해서는 안되며, 이론적 개념의 사용은 정확해야합니다.

기사를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열처리입니다. 즉, 첫 번째 초안이 완료된 후 수정됩니다.

두 번째는 저온 가공이며, 첫 번째 초안이 완료된 후 며칠입니다. 그런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냉간 가공은 기사에서 문제를 찾는 것이 더 쉽습니다.

설립 후 수정 된 원고를 작성해야하며, 조건이 있으면 인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서면 또는 인쇄 후 원고는 정확한 형식이어야하며 문장 부호는 정확하고 표준화되어 있으며 명확하고 차트가 아름답고 숫자가 정확해야합니다.

V. 재정 서류의 기본 요건

이 주제는시의 적절하고시의 적절하며, 현재의 핫 스폿을 다루고 이론이나 현실의 초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제 선택에서, 그것은 이론 및 실제 문제의 예리한 관찰 능력으로 문제를 분석하는 저자의 능력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관점이 명확하고 특정 독립 의견이 있습니다. 명확한 견해는 객관적 법률에 대한 저자의 깊고 명확한 이해에 기인합니다. 저자가 항상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다면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생각의 애매 모호함은 필연적으로 본문에서 모호함을 가져올 것이다. 독자를 이해하려면 저자 자신이 먼저 이해해야하며 저자는 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구조가 완전하고 계층 구조가 명확하며 인수 논리가 엄격합니다. 재무 이론 기사의 구성은 실제로 논리적 구조입니다. 아이디어, 자료 및 논증을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써 저자의 통찰력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견해, 동일한 재료 그룹 및 동일한 인수 방법은 상이한 배치로 인해 다르다. 따라서 쉽고 어렵고 일반에서 하위로, 알려진 것에서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 내용을 정리하고 기사의 구조를 조정하는 것과 같은 사람들의 이해에 관한 규칙을 이해하는 것은 쉽습니다.

언어는 부드럽고 매끄 럽습니다. 명확하고 유창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단어를 이해하기 쉬워야하며 최대한 익숙하지 않고 모호하지 않은 단어를 최대한 많이 사용하지 말고 학문적 규범을 준수해야합니다. 전문 어휘를 이해합니다. 금융 서류는 전문성이 강하기는하지만 언어가 더 어려울수록 설명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좋은 재무 보고서는 종종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적절하게 기능하고 있으며 데이터는 상세하고 새롭고 권위 있고 설득력있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1. 참조가 적절해야하고, 주석은 명확해야하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인용 및 주석 방법이 강조되어야한다. 금융 이론 기사를 쓰는 것은 종종 논증의 필요성 때문에 인용을 사용합니다. 인용문은 독자가 찾고 확인하는 출처를 나타내야합니다.

2. 테이블과 다이어그램의 사용. 테이블과 다이어그램을 올바르게 적용해야합니다. 테이블과 다이어그램은 직관적이며 다양한 문서 유형 간의 복잡한 관계를 표현하는 것이 종종 어려울뿐만 아니라 이론적 인 기사가 둔 해지는 문제를 피할 수 있으므로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신중하게 처리해야합니다. 표현 효과.

여섯, 일반적인 금융 서류의 분석

이상은 금융 논문 작성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 일 뿐이지 만 직관적이지는 않습니다. 더 좋은 방법은 해당 금융 이론 출판물에서 모방 대상으로 여러 기사를 찾는 것입니다. 고양이 그림 호랑이는 주로 기사를 모방합니다. 사용 된 구조 및 재료.

아래에서는 몇 가지 일반적인 경험적 구조 방법을 분석합니다.

여기에 여러 가지 일이 있습니다.

분류는 경험적 분류 일 뿐이며 규격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논증

그런 논문은 일반적으로 그들 자신의 제안을 보여 주며 그들이 정당하고 잘 설립되었다는 것을 독자들에게 확신시킨다. 대규모 프로젝트의 관점에서 필 요성 연구, 타당성 조사, 경험 또는 문제 연구, 조치 및 대책 연구 등 여러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논문은 중국의 통화 정책에 대한 연구이다. "중국의 주식 시장 개발 및 통화 정책 개선"의 기본 개념은 통화를 공식화하고 실행할 때 중앙 은행이 주식 시장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는 것이다.

필요성 연구의 첫 번째 부분, 즉 중앙 은행이 통화 정책을 공식화하고 구현해야하는 저자의 이유는 주식 시장의 자유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기사의 첫 제목, "주식 시장의 발전에 통화 정책에 몇 가지 도전", 여기에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통화 정책의 궁극적 인 목적으로 통화 안정화에 도전

통화 정책 전송은 더욱 복잡합니다.

통화 정책의 중간 목표로서 통화 정책 공급의 효율성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타당성 조사의 두 번째 부분, 즉, 저자는 중앙 은행이 통화 정책을 공식화하고 구현하고 주식 시장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타당한 지 분석하고 시연합니다. 즉, 기사의 두 번째 제목은 "중앙 은행이 주가 변화에 대응해야하는지 여부에 대한 토론"입니다. 저자는 서구의 금융 전문가에 대한 두 가지 시각을 상세히 설명한다. 첫 번째 관점은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실물 경제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이유로 중앙 은행이 주식 시장의 변동성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견해는 중앙 은행의 주식 시장에 대한 관심이 불리한 결과를 낳을 것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두 번째 견해가 명백한 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선진국의 교훈과 동남아 금융 위기의 교훈을 예로 들자면, 중앙 은행이 주식 시장에 주목할 필요가있을뿐만 아니라 실현 가능성도있다.

세 번째 부분, 경험 또는 문제 연구, 즉, 저자는 중국 주식 시장의 발전에 대한 경험적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이 기사의 세 번째 헤드 라인은 "중국의 증권 시장 발전이 통화 정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이다. 저자의이 부분은 중국 주식 시장이 경제 및 통화 정책에 미치는 영향을 결합하여 그의 견해를 더욱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주가가 수요에 미치는 영향

주식 가격이 통화 공급 구조와 수량에 미치는 영향

주가 및 통화 정책 전송

중국 통화 정책의 중개 목표에 대한 주가의 영향

주식 시장이 머니 마켓에 미치는 영향

이자율 변동 및 주식 시장 가격 추세

자신의 견해에 대한 설득력을 강화하기 위해 저자는 분석을 위해 많은 차트와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네 번째 부분, 조치 및 대책. 이 기사의 네 번째 부분 인 "기본 결론 및 정책 권장 사항" 이전 분석과 논증에 기초하여 저자의이 부분은 자신의 대책과 제안을 제시합니다.

중앙 은행의 통화 정책 운영은 주식 시장의 가격 변동에 초점을 맞추어야하지만, 통화 정책 결정의 결정 요인 중 하나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주식 시장에 진입하는 신용 ​​자금 문제를 올바르게 처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의 통화 공급 통계 시스템을 개선하고 개선 할 필요가있다.

통화 정책의 전달 메커니즘 연구에 주목

문제 대책

이러한 유형의 논문은 일반적으로 저자가 먼저 발견 한 문제를 찾아 내고 그가 제기 한 문제를 분석 한 다음 대책을 제안합니다. 즉, 일반적인 논증 구조에 따르면,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 질 수 있습니다. 질문을하고,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다음 "개인 모기지 위험 분석"은 구조화 된 기사입니다. 이 기사는 먼저 중국의 주택 금융 발전 현황을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중국의 주택 금융 위험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대책과 제안을 제시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중국의 주택 금융 개발 현황, 즉 "중국의 주택 금융 발전 현황"이라는 제목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두 번째 부분 인 제목 2는 "중국의 다양한 주택 금융 위험과 그 형성의 근본 원인"입니다. 이 부분은 실제로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중국의 주택 금융 위험 유형 (금리 위험, 구매력 위험, 부동산 시장 위험, 유동성 위험, 신용 위험, 정부 위험)에 대해 질문하십시오.

문제를 분석하고 중국의 주택 금융 리스크 형성 원인을 분석하십시오.

주택 금융은 주 재무의 분배 기능을 가정합니다

b. 주택 산업 정책의 단기 장기 목표

c. 주택 복지 정책의 재정 운영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

d. 정부는 효과적인 주택 금융 위험 메커니즘을 구축하지 못했다.

세 번째 부분 인 Title 3, "개인 주택 금융 대출 위험 방지 대응책"이 부분에서는 자체 분석을 기반으로 대책을 제안했습니다.

개인 신용 시스템 구축

좋은 주택 신용 위험 공유 메커니즘 구축

주택 신용 할인 정책 도입

사실,이 기사의 두 번째 및 세 번째 제목의 내용은 세 부분으로 직접 작성 될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부분, 주택 금융의 위험

두 번째 부분은 주택 금융 위험의 원인 분석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주택 금융 위험에 대한 대책입니다.

응용 이론 또는 모형 실증 분석

이 기사는 또한 큰 프로젝트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관련 이론 또는 모델의 소개이고, 다른 하나는 콘크리트 분석 또는 테스트를위한 이론 또는 모델을 적용하는 것이며, 세 번째는 결론 또는 대책입니다. 다음의 "장기 중립적 인 중립 : 중국에서의 이론과 경험적 증거"는 그러한 기사이다.

첫 번째 부분 인 제목 "Research Review"는 행동 통화에 대한 장기 중립적 인 재정 이론을 소개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