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논문 형식

박사 논문 작성 방법


학부 논문은 일반적으로 기본 지식이 명확하게 자신의 언어로 명시되어있는 한 작은 주제에 대해 말하고 자격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석사 학위 논문 작성자에게는 길이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학문 및 특정 혁신이 있습니다. 다음은 석사 학위 논문 작성의 기본 단계, 몇 가지 핵심 링크 및 인용 된 규범 문제입니다.

첫 번째 섹션은 8 단계로 작성됩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글쓰기 전에 많은 단계가 모두 필기보다 다소 중요한 논문 작성에 필요합니다. 이곳에 온 많은 사람들은 경험이 있습니다. 큰 종이를 완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준비 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준비가 끝나면 서면 작성 시간은 며칠에서 수주에 불과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논문의 주제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화제가 적절한지 아닌지는 논문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좋은 주제는 성공의 절반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전공 과목에 어떤 것을 쓸 수는 있지만,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발견, 새로운 시각, 새로운 연구 방법, 새로운 자료 등을 가질 수 있는지 고려해야합니다. 비교적 좁은 범위에서 확장하기에는 너무 큰 항목을 선택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많은 석사 논문의 선발 경험에 따르면,이 수준의 주제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고려 될 수 있습니다 :이 전공의 연구 격차, 논쟁의 뜨거운 주제, 대조되는 주제, 다른 전문적인 관점의 직업 주제, 새로운 삽입 각도의 오래된 주제, 방금 등장한 직업의 새로운 문제.

두 번째 단계는 관련 연구 자료와 이론적 근거를 수집하고 정독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의 작업은 더 어려우며 데이터 찾기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이 매우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를 거치지 않으면 종이 내용이 다른 사람들이 이미 수행 한 작업을 완전히 반복 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수행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찾는 과정도 아이디어와 아이디어를 유발합니다. 이 단계를 밟지 않는 과정은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관점 및 새로운 자료의 출처를 망칠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다음 단계를위한 아이디어, 전망 및 자료의 준비입니다.

세 번째 단계는 주제에 관해 나만의 이론적 가정이나 연구해야 할 구체적이고 핵심적인 이슈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주제는 쓰여질 종이의 일반적인 방향과 범위입니다. 정말로 쓰고 싶다면 두 가지 유형의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첫 번째 범주는 관점에 속합니다. 구체적 관점은 무엇입니까? 하나 이상의 지점을 생각할 수 있지만, 많은 증거, 자료, 엄격한 주장 및 적절한 인수 틀, 증명을 통해 가설에 지나지 않습니다 당신의 가설은 사실이며, 이것이 논문의 주제가 될 것입니다. 두 번째 범주는 실용적입니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보여야합니까? 다양한 환경 조건의 영향, 정당화되는 문제와 관련이 있는지 그리고 과학 조사 데이터가 필요한지 그리고 어느 정도까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분석.

어느 경우이든, 이는 종이의 핵심 아이디어 또는 논쟁 주제를 포함하며, 이는 종이 전체에서 명확하고 일관성이 있어야합니다. 석사 학위 논문의 수는 비교적 길기 때문에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는 저자가 전체 텍스트, 글쓰기 및 글을 이해할 수 없으며 원래 생각했던 가정이나 특정 문제를 눈에 띄지 않게 깨뜨리고 많은 관련이없는 핵심 아이디어 나 주장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대상에서 벗어난"결과가 얻어집니다.

네 번째 단계는 사용할 연구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인문 사회 과학 연구 방법은 크게 투기 연구와 경험 연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후자는 질적 연구와 양적 연구의 두 가지 구체적인 연구 방법으로 나눌 수있다. 사람들은 사회적 사실이나 사회적 현상을 탐구하기 위해 서로 다른 연구 방향을 사용합니다. 서로 다른 연구 방향, 연구 가설, 데이터 수집 방법 및 결과 판단 기준이 다릅니다. 그러나 현재의 에세이 글에서 다양한 연구 방법이 점점 더 양립성 있고 본질적인 관계를 나타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주제와 논의 된 특정 문제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보완 된 한 가지 연구 방법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역사적, 문화적, 정치적 경제 연구 방법이 필요하다.

교양 과목의 석사 논문에서 저자는 논문의 정량 분석을 직접 수행하고 척도는 일반적으로 작고 적응 범위가 제한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직접 조사 결과 이상을 사용합니다. 이는 논문의 연구비가 제한적이며 저자가 사회 조사를 수행 할 수있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논리 분석에 기반한 논문은 일부 정량 분석 ​​데이터를 사용하여 때때로 기사에 약간의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그러나 연구 방법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필요에 따라 수행되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매우 큰 주제는 원래 투기 연구에 적합하며, 그것이 무엇인지 증명하기 위해 미세한 정량 조사를 추가하기는 어렵지만 자멸합니다. 이것은 좋은 종이를 작성하기 위해 우리가 지금 파악해야만하는 특정 문제입니다.

다섯 번째 단계는 논문의 골격을 디자인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기사 작성도이 단계가 필요하지만 석사 학위 논문의 경우 더 필요하고 요구 사항이 더 자세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석사 논문은 소개, 주제의 첫 번째 장, 주요 장 및 결론을 가져야합니다. 챕터 설정은 구조를 합리적으로 만들기 위해 작성하기 전에 일반적인 레이아웃 논리를 가져야하며 장문 작성을 방지하고 주제를 익사하며 수행 할 작업을 알지 못하도록 챕터와 장간에 논리적 인 연결이 있어야합니다. 이 단계는 거의 수행되지 않으며 수집 된 자료의 상황과 조사 방문 중에 발생하는 새로운 상황에 따라 자주 변경됩니다. 그러나 집을 짓기 전에 건축가가 드로잉을해야만하는 것처럼, 일반적인 논문 프레임은 마음 속에있을 수는 없으며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상세한 단어를 만들어야하며 구체적인 "섹션"이 더 좋습니다. 글을 쓸 때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종이 프레임 워크 디자인 단계에서 텍스트 챕터 디자인으로 인해 강사의지도 이외에 글쓰기 전에 다른 전문가와 더 상담 할 수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종이 프레임 워크를 디자인하면 기사의 가치 또는 존재하는 문제점을 알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단계에서는 얻은 문학, 조사 자료 및 다양한 논증을 분석하고 분류하며 각 장에는 해석 및 논증을위한 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자신을 쓰는 에세이이기 때문에이 설명은 저자가 에세이 작성 프로세스를 이해하도록하기위한 것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논증은 본질적으로 논증이나 특정 문제에 대한 증거가 아니며, 저자가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하고, 자연스럽고, 자급 자족하며, 그들이 말하는 주제에 강력하게 봉사하기 위해 조직되고 시연되어야합니다. .

이 단계에서 배운 기본 전문 지식을 검토하고 엄격한 데이터 조직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이론적 가설 또는 확인 된 특정 문제를 긴밀하게 동원하고 이론, 반대 논리 및 이론을 통해 배운 모든 종류의 지식을 동원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의견이나 문제를 논증하고, 결론을 내리고, 논문을 완성하는 논증, 은유 등을 반박합니다.

논증에서, 다양한 자료의 사용 또는 부족, 논리적 인 추론의 문제, 논쟁과 주제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 등등에 문제가있을 것이고, 원래의 종이 틀의 내용을 풍부하게하거나 줄이기 위해 정보 나 자료를 찾거나 찾거나 전문가를 방문 할 필요가있다. 필요에 따라 프레임 구조의 로컬 조정. 이 상황은 정상이며 종종 발생합니다. 또한 시간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며, 시간이 적절히 정해지지 않으면 종이의 구조와 내용을 조정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일곱 번째 단계에서, 필요하다면, 주제를 재평가하고 논쟁 대상의 범위를 정정하십시오. 이것은 여섯 번째 단계와 동시에 일어나는 또 다른 상황입니다. 즉, 광범위하게 의견을 모으고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원래 주제가 부적절하거나 완료하기 어렵다고 느끼면, 시간 내에 논문 작성 계획을 조정해야합니다. 주제를 변경하거나 주제를 조정하십시오. 이 전공의 학술 연구에 대한 많은 생각과 문헌 검색이 있었기 때문에 주제가 변경 되더라도 소비 된 시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주제가 부적절하고 완료하기 어려운 또 다른 상황은 주제 자체가 아니라 주제 선택 인수의 범위에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논쟁 대상의 범위가 축소됩니다.이 시점에서 저자는 기꺼이 "사랑을 끊고"사용되지 않는 자료를 포기해야합니다. 석사 학위 논문 작성에서 논쟁의 범위는 너무 작아서 2 만 ~ 3 만 단어이기 때문에 너무 적지 만 주제 범위가 너무 좁은 문제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여덟 번째 단계에서, 서류는 기술적으로 표준화되고 점검됩니다. 챕터 디자인, 인용 부호, 텍스트의 주석과 숫자, 텍스트의 참조 레이아웃 및 종이 자체에 포함되지 않은 내용 요약, 키워드 등의 기술적 인 문제는 표준화의 요구 사항에 따라 확인하고 조정해야합니다. 기술적 인 문제이지만 저자의 학문적 태도를 반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사용하는 경우, 자료의 출처를 모호하게 나타내지 말고, 다른 사람들의 연구 결과를 독자적으로 바꾸어서는 안됩니다. 표시되는 자료의 출처도 매우 명확해야합니다. 유명한 이름, 저자 또는 편집자, 발행인 또는 발행 된 간행물의 이름, 출판 또는 출판 시간은 완료되어야합니다. 때로는 좀 더 수준이 높은 종이 일지라도, 방어의 주요 문제는 표창장의 비표준입니다.이 때문에 논문의 평가는 낮아서 그만한 가치는 없습니다.

이 논문의 두 번째 주제

적절한 주제는 논문의 성공의 절반과 같습니다.

20 년이 넘는 개혁 개방 이후, 과학 연구원의 지속적인 노력과 대학원생의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다양한 분야의 연구 분야 나 주제가 점점 더 풍부 해지고 공백 연구가 점점 줄어들고 새로운 문제에 대한 연구가 어렵 기 때문에 교양 과목 대학원 학생들을위한 논쟁 주제를 선택하는 방법이 새로운 문제로 등장하게되었습니다. 따라서 석사 학위 논문의 주제 선택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주제와 관련하여 두 가지 관점에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첫째, 주제의 크기

주제가 적절하지 않은 경우, 이것은 석사 학위 논문을 선택하는 데있어 공통적 인 문제입니다. 따라서 정보를 수집하기 전에 먼저 주제가 너무 큰지 여부를 고려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XX 이론의 이론에 대한 몇 가지 기본적인 질문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그런 주제 아래서는 무엇이든 말할 수 있지만 이것은 특정 분야의 지도자들이 요약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만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미디어 고객 그룹의 심리에 관한 것"과 같이 좀 더 구체적 인 경우에는 더 나은 것처럼 보이지만 그와 같은 주제 아래서 수십 가지 크기의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논의가 포괄적이고 심층적이어서 학술서 작성에 적합해야합니다. 논문. 보통 용지는 다양한 수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석사 학위 논문의 경우 주제 아래 두 번째 수준을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제에 따라 세 번째, 네 번째 및 그 이상의 수준을 세분화 할 수 있다면 파악하기 쉽지 않고 논점을 깊게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가 "미디어 그룹의 심리학"이라는 주제를 "독자의 독서 메시지에 대한 선택적 이해"로 좁히면 후자가 전자의 범위보다 훨씬 작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첫째, 광범위한 미디어 사용자에서 신문의 단일 매체 독자, 두 번째로는 일반 일반 심리학에서부터 심리학 수락에 이르기까지 좁혀졌고, 셋째, 좁혀진 뉴스 장르 중 하나를 받아들이는 것 --- - 메시지의 심리 상태를 받아들이십시오, 넷째, 독자 만이 받아 들여지는 심리 상태로 주제를 더 좁히십시오 --- 선택적 이해. 주제가 작 으면 문제를 더 깊이 탐구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자가 더 많은 자료와 강력한 논증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3 단계와 2 단계조차도 주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자료를 마스터하고 통제 능력을 측정하는 것은 주제를 선택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질문입니다. 종종 그런 상황, 나는 특히 화제에 흥미가있어 글쓰기로 결심하지만 자료는 적고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자료를 수집하기가 어렵다고 추산된다.이 경우 여전히 주제이다. 뿐만 아니라. 재료는 논문의 기초이며, 기초는 자기가 아니며 관심사에 의해서만 성공한 논문을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저자는 "중국의 뉴스 커뮤니케이션은 도덕적이며 서구 뉴스 커뮤니케이션은 기계적"이라는 이론적 가설을 세웠지 만 현재 중국 대중 매체에 대한 이해 외에도 중국 해방 100 년 전부터있다. 그리고 해방 후 20 년 이상 개혁과 개방 이전의 언론, 거의 접촉이 없었으며이 언명은 새로운 것이지만 외국 언론과의 접촉은 매우 제한적이지만 논쟁에 대한 논쟁은 마비되어 그러한 가설은 수립하기가 어렵다. .

또한 반대의 경우도 있는데, 너무 많은 재료가 있고 저자의 연구 경험이 제한적이며 통제가 어렵고 논문의 길이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주제의 범위를 단호하게 좁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둘째, 주제의 가치

학술 연구는 학업 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모두 포함하는 특정 가치를 추구합니다. 따라서 주제의 크기가 여전히 개인이 파악하는 기술적 인 문제라면 논문의 학문적 가치는 성공을위한 더 중요한 전제 조건 중 하나입니다. 주제가 특정 학문적 가치를 지니려면 먼저 주제를 결정하기 전에 선택해야 할 주제의 기존 연구 상태를 평가하십시오. 주제가 계속 연구되면 가치가 있는지 여부는 학업 적 가치 또는 사회적 가치에서 비롯 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측정됩니다.

주제의 학문적 측면에서 특정 가치가있는 경우, 습득 한 자료 및 가정이 새로운 학문적 가치를 창출하기에 충분한 지 평가해야합니다. 외국 연구를 소개하고 소개 한 새로운 결과라면, 그것은 국가에서 어떤 학문적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번역의 수준, 보편적 인 능력 및 가능한 사회적 영향뿐만 아니라 이해하고 일반화 할 수있는 능력을 평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회 가치, 즉, 학계에서 가치가별로없는 주제가 있지만, 과학적 논증을 통해 사회는 직접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사회적 영향을 효과적으로 창출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논문은 학문적 가치가있는 논문과 동일한 방식으로 다루어 져야하지만, 반드시 사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이러한 논문은 학문적 규범이 필요하지만 측정 된 가치 표준 만 다릅니다.

토픽을 선택할 때 토픽의 가치에 대한 평가가 충분히 고려되어야한다.이 규율에있는 전문가의 의견과 커뮤니티의 관련 회원들의 의견을 들어라. 때로는 시간의 논문에, 결국 용지의 값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다 저자는,이는 심각 용지의 평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아주 나쁜 일이다.

섹션 III 문학 검색

경험이 있어야하는 에세이 작성의 준비 단계

많은 인문학 - 사회 연구자들은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연구 주제를 완성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더미를 읽으려면

언덕과 같은 작업, 노트 작성, 인물 인터뷰, 샘플 조사 및 통계 분석에 소요 된 시간은 몇 개월에서 몇 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작업을 많이할수록 작성 시간이 짧아지고 편리해질 것입니다. 석사 학위 논문 크기의 논문은 며칠 안에 출판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가장 당황스러운 상황이 더 중요하지입니다했다, 생각은 알 수 있지만, 어떤 이유로 쓰는 고통스러운 종종 제한됩니다 어떤 수준에서 나오는 쓰는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합니다. 특히 석사 학위 논문 저자의 경우 가장 중요한 일은 문학 검색을 잘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크기 용지의, 그것은 특별히 샘플 조사에 종사, 주로 증명하기 위해 기존의 연구를 기초로 약간의 가정을 위해, 덜 많은 인터뷰는 그래서 대부분 검색 문헌에 집중 작업을 준비하십시오.

문학 검색은 다음 단계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먼저 주제 선택에 중점을두고 넓은 분야에서 연구 상태에 대한 자료 검색을 수행 한 다음 주제 자체가 작은 연구 분야로 범위를 좁 힙니다. 예를 들어, "중국 여성의 정서와 성"이라는 주제의 연구 사회학에서 처음에는 이해의 범위가 중국 여성에 국한되어서는 안되지만, 세계 여성의 전반적인 감정, 모든 성적인 문제 등을 먼저 이해해야합니다. 표면의 상황은 중국 여성, 일반적인 감정과 독특한 중국 여성 감정으로 좁혀진다. 광범위한 검색과 서서히 검색 범위를 좁히고 나면 더 큰 규모의 데모 준비 주제의 지위와 중요성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단계입니다.

둘째, 검색 범위를 적절히 좁히고 나면 이해에 초점을 맞춘 상황이 기존 연구 결과의 연구 방법입니다. 어떤 연구 방법을 사용했는지, 성공적인 경험은 무엇이며 어떤 문제가 존재하는지, 어떤 방법이 사용되지 않았는지, 그리고이 방법이 주제에 대해 새로운 결론을 도출 할 수 있는지 등.

셋째, 다른 학교의 기본 상황을 이해합니다. 주제의 역사에서 주제의 대부분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심지어는 다른 학교를 형성, 검색은보다 포괄적 인 이해와 객관적인 분석, 그들의 기본 견해 또는 경향을 결정하기 위해 비교해야합니다. 이 단계는 저자 자신의 관점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넷째, 기존 자료에 직면하여 연구 격차 및 부적합 성 분석. 현재 두 가지 질문이 고려됩니다. 주제의 범위에서 다루지 않는 것, 관련이 있지만 깊은 것은 아닙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은 현재 진행중인 자료의 추가 분석에 획기적인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논문의 주요 공격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계는 의미가 "싱크 싱크대"라고 생각하면됩니다.

다섯째, 다섯 번째 단계를 토대로 새로운 문제와 새로운 상황을 고려해야합니다. 전임자가 만지지 않았지만 지금은 설명이 절실히 필요하거나 해결책이 해결되면 새로운 아이디어 나 새로운 시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하면 연구 결과를 그리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문제와 새로운 상황에 대한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주제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이 시점에서 우리는 파악 능력을 재평가해야합니다.

여섯 번째, 다섯 번째 합계 후에, 객관적으로 주제의 자료를 찾으십시오. 이 시점에서 주제의 주된 방향이 만들어져 자료를 깊이 검색 할 동기를 부여하고 문헌 검색의 목적이 강해졌습니다. 이시기에 모색 된 자료는 장래에 쓰여질 논문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자료를 찾아 메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트 작성에 대한 규칙은 없으며, 연구 및 개인 습관에 따라 하나 이상의 양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용별로 메모를 작성하고, 다른 작성자와 메모를 작성하고, 메모를 루스 리프 용지와 혼합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빌릴 수 있다면 물론 컴퓨터를 사용하여 메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모를 정리하고 장래에 논문을 쓰는 논리에 따라 정리하십시오.이 단계는 잘 진행되며 글을 쓸 때 편안함을 느끼게됩니다. 이 작업은 다소 느리고 논문 작성시 절반의 노력으로 2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노트 나 정보 각 저자, Lunzhu 이름, 발행 날짜와 출판 상황 아래에 대한 대조됩니다 기술적 인 문제에 대한 특별한 강조, 외국 저자는 번역뿐만 아니라, 외국어는 원래 이름을 작성해야합니다. 이 문제를 간과하지 마십시오, 많은 저자는 응답자에 따라 강조 사양을 인용, 소스가 매우 어렵습니다 찾을 켜져 놓습니다.

일곱 번째, 검색의 범위를 확장 두 번째로, 관련 분야의 이론 및 방법론 자료를 찾으십시오. 이 시간은 일반적인 브라우징이 아닙니다. 주제의 지식뿐만 아니라 종이의 주 방향이 기본적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논쟁에 대한 질문을 제공 할 수있는 많은 이론과 방법이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다른 분야의 이론과 방법을 사용하면 더 많은 학자가 논문에 추가 될 것입니다. 주인의 학생들 중 일부는이 부분을 무시했으며 주제의 범위가 좁은 경우에만 범위가 좁습니다.

위 문학 검색의 8 단계는 일반적으로 자료를 준비하는 방법 만 규정하고 있습니다. 사실 각 사람마다 검색 단계의 순서는 패턴이 아닙니다. 그러나 더 표준으로 작성되고 실제로 새로운 것을 작성할 수있는 대부분의 논문은 위의 준비 과정을 거쳤습니다. 논문은별로 성공적이지 못했으며, 대부분은 검토를 거치면서 게으르다. 이 지역의 게으름은 끝이 없습니다.

네 번째 섹션 전에

당신의 마음에 종이 쓰기

충분한 문헌 검색에 기초하여 논문의 글쓰기가 시작되어야합니다. 이 시점의 첫 번째 단계는 즉각적으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먼저 마음에 종이를 만들지 여부는 종종 종이 글쓰기의 진행과 기사의 품질에 영향을줍니다. 작문 과정에서 시간을 쏟아 내지 않고 충분히 준비하기 위해 며칠 이상을 보내는 것이 낫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요되는 시간을 쓰는 것은 작업 문서 검색 단계로 인해 종종 쓰기 단계가 아니라 사건의 끝, 대부분의 오래, 오래하지 않아야하는 것은 이전에 쓸 준비가되지, 불완전. 아이디어가 형성되지 않았거나 아이디어 자체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거기에 여전히 문제가있다 쓸 수없는,하지만 다시 시작하고 싶지 않아요. 이것은 가장 난처한 상황이며, 인수 단계에서 시간을 끌어 내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첫째, 사전 기록의 양

손으로 작성할 준비가 된 첫 번째 질문은 결정된 이론적 가정이나 해결해야 할 문제 또는 대중화 될 준비가 된 최신 외국 연구 결과 등을 작성한 다음 두 가지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먼저, 글쓰기를 시작하기 며칠 전에, 당신이 선택한 주된 방향이 적절한 지, 자료가 풍부한지, 그리고 논쟁이 유효한지를주의 깊게 고려하십시오.

둘째, 선택한 주요 공격 방향의 가치를 확인한 다음 제공 할 수있는 것과 사용할 수있는 금액을 측정합니다. 이것은 용지 수준을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둘째, 연구 요소의 결정

실습 작문 전의 두 번째 준비는 논문의 핵심 개념, 기본 프레임 워크, 독립 변수 및 종속 변수의 분포 등을 연구 요소로 결정하는 것입니다.

석사 학위 논문은 하나 또는 2 ~ 3 가지의 추상적이거나 구체적인 주제를 보여 주며 일반적으로 약 3 만 단어의 척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 크기의 논문은 이미 핵심 개념과 작은 시스템을 구성 할 수있는 소수의 다른 개념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개념의 의미가 불분명하고, 다른 개념의 의미가 겹쳐지며, 다양한 개념 간의 상호 관계가 적절하지 않아 여러 곳에서 논리적 인 모순을 초래한다는 것입니다.

석사 학위 논문 작성시이 분야에서 이미 사용중인 개념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임의로 개념을 작성하지 않아야합니다. 긴 종이가 아닙니다. 당신이 출생에 대한 많은 개념을 채택한다면, 가벼운 해석의 개념은 상당한 길이가 필요합니다. 논쟁에 관해 어디에서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종이의 일반적인 틀을 디자인하십시오. 이것은 특정 크기의 기사를 쓰는 데 필요합니다. 석사 학위 논문의 경우 프레임 워크가 "섹션"으로 설계 될 수 있지만 너무 얇은 것은 아닙니다. 글쓰기 중간에 논쟁 논리와 질서 배열 측면에서 자주 조정할 필요가있다. 어떤 논증의 인과 관계는 인터넷의 "하이퍼 링크"의 성격과 같은 논쟁에서 새로운 어휘 개념의 해석과 동일하다. 자주 뭔가. 사전에 설계하면 사고력이 제한됩니다. 좀 더 일반적인 "장"일 경우, 인수가 주요 관점을 강조하고 다른 부분이 주요 사항에 초점을 맞추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설계해야합니다. "챕터"는 논문의 기본 골격이며, 각 장의 내용은 연결되고 정렬되어야하며 단어의 수는 대략 동일해야합니다.

셋째, 연구 방법의 결정

모든 학술 논문은 자신의 주장을 증명하거나 특정 문제를 설명하거나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합리적인 설명을 제공하기 위해 특정 조사 방법을 통해 시연되어야합니다. 석사 학위 논문은 중간 규모의 연구로 단일 연구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더 많은 논문이 하나에 의해 지배되고 다른 논문은 보완되며 연구 방법은 다양합니다.

인문 사회 과학 연구는 과학의 법칙을 따르며, 비 과학적 "연구"는 종종 개인 경험의 묘사, 무작위 관찰, 개인적인 감정, 증명되지 않은 상식을 사용한 일반화 등으로 나타납니다. 그러한 "연구"는 엄격한 논리를 따르지 않고 충분한 변수와 변수 간의 관계를 고려하지 않으며 파생 된 결론은 종종 일방적이며 다루지 않는 다른 사실에 의해 쉽게 전복됩니다.

과학 연구 방법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투기 연구이며, 목적은 사물 간의 관계의 결론을 얻기위한 것이며, 다른 하나는 경험적 연구이며, 목적은 사물의 속성에 대한 지식을 얻는 것입니다. 경험적 연구는 두 가지 방법으로 구분된다 : "질적 연구"와 "양적 연구". 질적 연구는 관찰 및 인터뷰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귀납적 분석, 데이터 발견, 경험 인터뷰 및 관찰을 통해 사물의 속성에 대해 결론을 맺습니다. 양적 연구는 가상의 연역적 질문, 대표 통계 및 실험을 통해 인위적으로 통제 된 환경을 통해 사물의 속성에 대한 결론을 이끌어냅니다. 주제가 경험적 성격이라면, 일반적으로 질적 및 양적 연구의 조합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나의 방법을 주요 방법으로 사용하고 다른 방법을 보충으로 사용합니다.

주 : "질적 연구"에 대한 현재의 이해는 종종 투기 적 연구를 오도합니다. 투기 적 연구는 문화, 역사 및 정치 경제의 관점에서 주제를 포괄적이고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질적 연구"는 인터뷰, 관찰 및 데이터 분석과 같은 경험적 연구 방법입니다. 구체적인 문제, 목적, 방법 및 추측 연구는 상당히 다릅니다.

연구 방법에 관계없이, 주제의 선택에 따라 높거나 낮음의 구별이 없습니다. 철학, 역사 이론 및 문학 이론의 논문은 추측의 연구 방법에 더 적합하며 경제학, 사회학, 커뮤니케이션, 민족학 및 국제 관계에 관한 논문은 주로 경험적 연구이다. 그 중 양적 연구 방법이 주된 방법이며 거대 기업의 자료는 전문 기관 조사 자료에 사용될 수있다.

석사 논문의 양적 연구 방법을 결정할 때 최선을 다해야하며, 조건이 없다면 좀 더 일반적인 사회 조사를하기 위해 탐욕을 느끼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호랑이를 타기가 어려워집니다.

질적 연구와 양적 연구는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방법을 연구 할 때 트레이드 오프를 선택하기 위해 현재의 논쟁 중 일부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척도 및 통계 분석, 컴퓨터 시뮬레이션 및 데이터 단순화 기술과 같은 정량화 기술을 사용하면 테스트 및 인증에 대한 주장을 뒷받침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과 현재의 인간 - 사회 과학 개발 수준에 사회 현상의 진정한 인과 관계를 발견하는 것은 너무 상상입니다. 사회 현상을 설명하기위한 양적 연구, 때로는 부자연스럽고 인류의 부족이 사회 현상을 지나치게 단순화합니다. [4]

논문의 다섯 번째 섹션의 논쟁

인수와 인수의 통일

논쟁의 글쓰기 단계에서, 다른 논문에 의해 수행 된 논쟁들이 광범위하게 변하기 때문에, 말할 필요가 많은 것은 사실이 아니며, 단지 몇몇 주장 만이 여기에 관련 될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주제 선택과 논증의 주요 주제가 결정된 경우 소위 글쓰기는 사실 논증을 통해 저자의 가설이 확립되거나 특정 현상의 해석을 증명하기 위해 논쟁을 통해 제기 된 많은 논증이며 제안 된 문제 해결 방법은 설립. 논증과 논증의 일치는 정확하게 우리가 논문 쓰기에서 달성하고자하는 것입니다.

논증, 경험적 조사의 데이터, 수많은 사실, 권위있는 출처의 의견, 역사적 증거 등을 포함하여 그들의 관점을 증명할 준비가 된 다양한 자료. 몇 가지 실제 정치적 주제, "정부"를 제외하고 주로 예술이 아닌 지배하는 정치 지도자, 학술 연구 및 정치 이론 선전 요구하십시오 "권위있는 전문 전문가를 의미, 주목해야한다 사람들이 말하면 차이가 있습니다.

인수가 입증되지 않은 경우에는 인수에 값이 없습니다. 일단 논증이 준비되면, 각 논점에 집중하고 당신의 마음에 지식의 모든 측면을 사용하여 입증 할 필요가 있습니다. 논증은 기본적인 논리 논증, 즉 일반 삼단 논법과 귀납적 논증 등을 포함하고,이어서 정량적 논증을 포함한다. 인수의 형태의 측면에서, 인수는 등 긍정적 인 이론, 역설, 가정, 논박, 은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석사 학위 논문에서 가장 자주 논의되는 주장 중 하나는 논증이 논쟁을 충분히 설명하기에는 너무 가볍다는 것입니다.

논문의 여섯 번째 섹션 인용

표준화 및 대응에 초점

이제 석사 학위 논문의 인용 방법을 표준화하는 방법은 기관이 통일되지는 않지만 규범의 요구 사항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올해 논문의 인용을위한 대학의 "저널"의 요구 사항은 일관성이 있지만, 석사 학위 논문과 저널에 게재 된 논문 간에는 여전히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적어도 당분간 "저널"논문의 인용은 완전히 적용될 수 없습니다. 여기에 내가 사회 서류가 요구 사항을 인용의 중국 아카데미의 저널리즘학과의 대학원을 도입, 그것은 인용 및 주석 사양 석사 논문 중국어 홍콩과 대만을 기반으로합니다. 특정 규범은 당분간 달라질 수 있지만 원리는 일관성을 가져야합니다. 즉, 인용 된 사람의 저작권을 존중해야합니다. 인용문이 명확하고 수표를 찾기가 쉽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 특정 요구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첫째, 석사 논문의 학문적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더 많은 인용과 비 텍스트 메모가있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내기"방법을 채택하면 일부 논문

일부 페이지는 주석 섹션이 텍스트보다 많을 것이며, 책이 여러 번 인용되면 동일한 저자, 유명한 이름, 출판사 및 출판 시간 등을 표시하기 위해 반복해야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용 소스와 비 텍스트 주석을 별도로 처리합니다.

비 텍스트 노트는 텍스트에서 균일하게 번호가 매겨지며, 모든 노트는 종이 뒤에 집중되며 종이에는 "주석"이 뒤 따른다.

이 기사에서 인용문은 출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번호가 지정된 페이지를 사용하여 내기를하는 대신 괄호 뒤에 괄호가오고 그 다음에 작성자와 출판 연도가옵니다. 책이 인용되면, 페이지 번호를 나타내는 콜론을 추가하십시오. 논문의 마지막 구성 요소는 논문에 인용 된 모든 기사 및 기타 자료를 나열한 "참고 문헌"이어야합니다. 단행본이 몇 번이나 인용 되더라도,이 작업의 저자, ​​출판 시간, 이름 및 출판사의 기초는 "참고 문헌"에 한 번만 나타납니다. 텍스트를 인용 한 후에 괄호 안에 공표 연도를 기재해야하는데 이것은 독자가 새롭고 오래된 자료를 인용하고 텍스트 괄호 안에 다른 페이지 번호가 있음을 느끼기에 편리합니다.

둘째, 비 텍스트 노트에서 인용하거나 다시 쓴 후에 괄호도 사용되며 저자, 발행일 및 책의 페이지 번호 만 사용됩니다.

셋째, 검색 확인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참조"를 저자 이름별로 정렬합니다. 중국 작품은 작가의 성의 순서대로 정렬되는 한 유형이며, 중국 논문은 한 가지 유형이며 작가의 스트로크에 따라 정렬됩니다. 영어와 다른 라틴 이론들이 함께 모아지고 저작과 성서는 저자의성에 따라 알파벳 순서로 따로 배열됩니다. 러시아어, 일본어, 아랍어, 산스크리트어, 위구르어, 연 및 다른 텍스트 Lunzhu는 알파벳 순서로 정렬 같은 이름의 다른 그룹이었다.

넷째, 텍스트가 명시 적으로 인용하거나 의역하지만 쓰기 논문 Lunzhu 아이디어를 제공합니까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또한 "참조", 연구 저자의 검토 쉽게 문서 검색의 비전에 나열 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참고 문헌"의 기사는 아직 출판되지 않은 소량이지만, 원래 또는 현재 상태를 나타 내기 위해 일반적으로 작문 시간을 나타냅니다.

6. "참고 문헌"에있는 각 기사의 순서는 저자 이름, 괄호 안에있는 출판 시간, 콜론 다음에 나오는 책의 이름, 발행인이나 저널의 이름, 발행 번호입니다.

일곱, 같은 저자의 다른 작품을 인용, 책의 출판 순서대로 배열. 본문과 참고 문헌 둘 다에서, 그들은 발행일 이후에 a, b, c ...로 구별됩니다.

여덟, 저자의 중국어 번역 인용, 원본 저자의 중국어 번역 "성"대괄호에있는 텍스트. 번역자는 "References"라는 유명한 이름 뒤에 괄호로 표시됩니다.

이런 식으로 9 종이의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이 배열됩니다.

제목, 카탈로그, 소개, 긍정적 인 기사 섹션, 결론적 인 말, 번호가 매겨진 노트, 참고 문헌, 추록. 초록, 키워드 등은 쉽게 이해하고 검토 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필요하지만 논문의 일부는 아닙니다.

X. 외국인의 이름, 기관의 이름 및 텍스트 나 메모에 처음 나타나는 몇 가지 특수 용어. 일반적인 것 외에도 중국어 번역은 괄호로 묶고 원래 이름을 나타내야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라틴어 시스템의 텍스트에만 국한됩니다. 일부 비 라틴어 스크립트는 인쇄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국, 석사 학위 논문에 수만 단어가 있습니다. 논문 완성 후 "번호가 매겨진 노트"와 "참조"에 해당하는 텍스트를 신중하게 구성해야합니다. 석사 학위 논문의 주요 기술적 문제 중 하나는 자료 완성에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논문의 기술적 요구 사항을 준수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때로는 방어에있어이 중요하지 않은 기술적 인 문제로 인해 논문의 평가가 크게 손상되었습니다. 저자의 학문적 태도가 엄격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류의 이유는 가치가 없습니다.

종종 인용문 표준의 문제는 본문에 인용되거나 리허설되지만 출처는 표시되지 않거나 표시되어 있지만 "참고 문헌"에는 해당 자료를 찾을 수 없으며 여러 페이지의 종이는 유명한 이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짜증나는 것이 아니며 독자들에게는 매우 성가시다. 그 이유는 목록을 잊지 않거나 특정 순서가 아닌 것입니다. 나이 식별, 페이지 번호 오류, 인용문의 단어 또는 문장 손실, 의미의 왜곡을 유발하는 위장 또는 복사 손실은 또 다른 공통적 인 문제이며 주로 인용 후 원본 텍스트를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