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논문 형식

논문의 구조


첫째, 졸업 논문 구조의 기본 유형

장기적인 글쓰기 연습에서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특정 문체 기사 작성을위한 특정 규범을 형성해 왔습니다. 기본 문법 유형입니다. 이런 종류의 "유형"은 사람을 창조하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사람들의 생각의 규칙에 따르기 때문에 사람들의 반복 된 사용에 따라 사용되어지고 점차적으로 완성되고 마무리됩니다. 따라서이 "유형"의 출현은 우발적 인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공통된 생각을 토대로 형성됩니다. 우리는 이러한 "유형"을 사용하여 글을 쓸 때 노동력을 절약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자료를 정리하여 의견을 표명하기도 쉽습니다.이 "유형"은 사람들의 사고법에 부합하며 사람들이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을 할 수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유형"은 내용에 관계없이 엄격한 세트가 아니며 발을 땅바닥으로 자르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유형"글쓰기를 사용하려면 변경에주의를 기울여 유연하게 사용해야하며, 두 번째로 기성품 인 "유형"이 내용 표현에 해를 입히면 단호하게 버려야한다는 사실에주의하십시오.

논문 구조는 다양합니다. 그러나 그것도 기본적인 형태, 즉 3 단계 형식의 서문, 이론 및 결론을 가지고있다 :

머리말

졸업 논문의 서문에는 다음을 서면으로 포함해야합니다.

이 주제를 공부하는 이유와 의미를 설명하십시오. 이 부분은 간결하게 작성해야합니다. 글쓰기와 같이 오랫동안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쓰는 것을 피하고이 주제에 대해 생각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어려움을 겪으십시오.

질문하십시오. 이것은 머리말의 핵심 부분입니다. 문제는 분명하고 구체적이어야합니다. 때로는 역사적인 리뷰를 쓰고 싶습니다. 누가이 주제에 대한 연구를했는지, 그리고 작가 자신이 갖게 될 보충제, 수정 또는 개발 내용은 무엇입니까?

사용하고자하는 문제를 시연하는 저자의 방법을 설명하십시오.

그것이 긴 종이라면, 머리말에서 이론의 일부를 간략히 소개하거나 문제의 결론을 제시 할 필요가있다. 이것은 독자가 이론을 읽고 이해하는 데 편리합니다.

머리말은 제목에 따라 머리말이 길거나 짧을 수 있지만 위의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 할 수 있지만 전체 종이에서 종이 길이의 비율은 작지만 몇 백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문의 일반적인 글은 다음에 특별한 장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확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이론

주제를 시작하고 저자의 개인 연구 결과를 표현하는 주제입니다. 그것은 졸업 논문의 주요 부분이며, 우리는 그것을 적절히 쓰고 잘 쓰도록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일부 졸업 논문, 서문 부분에서 제기 된 질문은 매우 새롭고 통찰력이 있지만 논문의 일부가 매우 얇게 쓰여 있고, 논쟁이 충분하지 않으며 간신히 그려진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러한 졸업 논문은 과학적 가치가 부족하기 때문에이 부분을 쓰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일반 논문의 일반적인 배열은 이른바 선형 추론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또한 진보적 인 구조와 병치 (side-by-side structure)라고도 알려져있다. 이 둘의 조합을 하이브리드라고합니다.

졸업 논문은보다 복잡한 이론적 문제를 다루고 일반적으로 길이가 길기 때문에 선형 추론 및 병렬 분리와 함께 사용됩니다. 더욱이 선형 추론에는 평행 추론이, 평행 논리합에는 선형 추론이 있습니다. 때로는 아래에 더 많은 종속 병렬 이론이 있습니다. 선형 추론과 논문 배치는 여러 가지 조합으로 이루어지며, 길이가 길고 더 복잡한 문제를 가진 다른 논문도 이와 같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여러 사회 계급의 분석은 처음에는 질문을 제기하고 수업은 분석하고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결합합니다. 이 기사는 선형 추론을 사용하여 한 단계 씩 단계별로 단계별로 설명됩니다. 그러나 여러 계급의 분석 수준에서 집주인의 계급, 중산층, 소부르주아 계급, 반 프롤레타리아 계급 및 프롤레타리아트가 병치를 사용하여 하나씩 분석됩니다. 전체 기사에 관해서는 병렬 병치라고 부릅니다. 동성애 마오 쩌둥은이 내용을 기사의 내용을 표현하는 데 사용했으며 좋은 표현을 받았습니다. 이론의이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기록은 다음 장에서 논의 될 것이므로 여기에서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결론

결론은이 논문의 결론 부분입니다. 논문의 결론은 다음을 포함해야한다 :

인수의 결과를 작성하십시오. 이 부분은이 이론의 분석과 논증의 문제를 종합적으로 요약해야하며 기본적인 논증으로 이어진다. 이것은 문제의 해답이다. 이 부분은 독자가 독자의 통찰력이 어디에 있는지 분명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간결한 방식으로 작성되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결론은 머리말에 제시된 논증의 귀화의 결과 여야한다는 것입니다. 졸업 논문은 논쟁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결론을 내립니다. 일대일로, 엄격하고 완벽한 논리가되기 위해서.

주제 연구에 대한 전망. 개인 에너지는 제한적입니다. 특히 피험자에 대한 연구는 어느 정도 성취 할 수 있으며, 정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이 주제의 연구 작업이나 앞으로 탐구해야 할 문제 및 가능한 해결책을 제기하는 것이 낫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구 과정 전반에 도움을 준 동지 들께 감사드립니다. 위는 논문 구조의 기본 유형입니다. 이 기본 유형은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엄격한 공식이 아니며 작성자는 표현의 연구 내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졸업 논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구조적 형태

위에서 언급 한 서문, 이론 및 결론은 논문 구성의 기본 유형이며, 졸업 논문의 전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총 언급

이른바 f의 전체 언급은 먼저 중심 논증을 제안한 다음 몇 가지 측면에서 중심 논증을 입증하고 명확하게하는 것이다. 이 양식은 "첫 번째 대괄호"라고도합니다.

제 1 레벨 {제 2 레벨 제 3 레벨 제 4 레벨

예를 들어, 마오 쩌둥 : "내전에서 중국 공산당의 위치를 ​​배우자":

상당한 연구 능력을 가진 모든 공산당원은 마르크스, 시그마, 레닌, 스탈린의 이론을 연구하고, 우리 민족의 역사를 연구하고, 운동의 현재 상황과 경향을 연구하고,이를 통해 문화 수준을 교육해야합니다. 낮은 당원 {첫째, 우리는 마르크스 - 레닌주의 이론을 연구해야한다. 둘째, 우리는 역사적 유산을 세 번째로 연구해야한다. 우리는 운동의 현재 상황과 경향을 연구해야한다.

일반적인 토론

첫째, 일반적인 이론 후에, 그것은 여러 측면에서 비교 분석이며,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요약됩니다. 이 구조적 형태는 또한 "꼬리 모양"이다.

제 1 레벨, 제 2 레벨, 제 3 레벨, 제 4 레벨

예를 들어, 마오 쩌둥 (Mao Zedong) : "새로운 민주주의"섹션의 "민족의 국적 대중 문화"

1. 이 새로운 민주주의 문화는 국가 2입니다. 이 새로운 민주주의 문화는 과학적입니다. 이 새로운 민주 문화는 대중의 민족 과학 문화, 국민의 반 제국주의와 반 봉건주의 문화, 새로운 민주주의 문화, 중국 민족의 새로운 문화입니다.

일반 언급, 요약, 일반

전체 언급, 하위보고 및 일반 이론은 둘 다이며 "이중 대괄호"라고도합니다.

제 1 레벨 {제 2 레벨 제 3 레벨 제 4 레벨}

다섯 번째 레벨

예를 들어, 마오 쩌둥 : "학습을 혁신 함"

우리의 연구를 변형시키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라. {1. 왜 우리는 우리의 연구를 변형시켜야합니까? 무엇을 변형시킬 것인가? 개혁 문제의 본질

푸시 유형

추진 유형은 깊이있는 단계별 방법이며, 퇴행 적이라고도 불리는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의 논쟁의 방법입니다.

첫 번째 단계 ... 질문하기 ↓

두 번째 수준 ... 서사 현상 ↓

세 번째 레벨 ... 이유의 분석 ↓ 네 번째 레벨 ... 다섯 번째 레벨의 요점을 확인하십시오 ...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예를 들어, "Sublime Ideal":

다른 연령대의 사람들은 자신의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상은 사회성, 계급 성 -> 이상은 본질적으로 사람의 세계관 문제입니다 -> 높은 공산주의 이상을 확립하십시오,이 이상은 실현 될 것입니다 -> 공산주의 이상은 역사입니다 그 이후로 가장 뛰어난 이상

통합

위의 몇 가지 방법을 조합하여 계층 구조를 배열함으로써 포괄적 인 구조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종이는 종종 많은 것들을 포함하고 많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각 사건은 복잡하고 많은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단일 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종종 어렵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포괄적 인 구조가 필요합니다.

{

}

제 1 레벨 {제 3 레벨 제 2 레벨 제 4 레벨 제 5 레벨 ↓

제 6 레벨} 제 12 레벨 제 7 레벨 제 9 레벨 제 8 레벨 ↓

열 번째 수준 11 수준

흩어져있는

나레이션은 분석의 결론이며 요약이나 요약은 없으며 느슨한 내러티브입니다.이 구조는 졸업 논문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일부 에세이에서 사용됩니다.

1 단계 ... 2 단계 ... 3 단계 ... 4 단계

시 Dalin 등 : "장 레닌"문서

파티에 대해 토론 ...

프롤레타리아 독재와 그것의 세 가지 기본 원칙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세계 노동 조합 결성 및 확대

셋째, 졸업 논문 구성

졸업 논문의 위계 구조를 정하고 건축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졸업 논문은 건축에 특별한 요구 사항이있다. 단락의 주요 조항을 완전하게 사용하고, 적절한 용량을 갖추기 위해 균일하고 완전한 명세서 섹션이 필요합니다.

통합 된 완벽한 사양 섹션

세그먼트에는 표준 섹션과 비표준 섹션이 있습니다. 명세 섹션은 통일되고 완전한 단일 의미 섹션을 참조한다. . 이른바 단결은 의미를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른바 무결성이란 단락의 의미입니다. 이러한 단일 의미 세그먼트를 사양 세그먼트라고합니다. 비표준 단락은 모호한 단락과 불완전한 단락을 모두 나타냅니다. 이른바 모호한 부분은 둘 이상의 의미를 표현하는 부분입니다. 소위 불완전 세그먼트는 의미를 완전히 표현하지 못하는 세그먼트이지만 실제 표현에서는 세그먼트로 나누어서는 안됩니다.

일반적인 기사에서는 사양 섹션과 비표준 섹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문학 작품의 발간, 사건의 전개, 인물과 장면의 묘사, 인물 대화의 수행과 같은 부분은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유연하며 불규칙한 부분의 사용은 큰 숫자이다.

졸업 논문의 구조는 통합 된 완전한 명세서 섹션을 필요로합니다. 졸업 논문은 논리적 구성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전체 논문에서, 졸업 논문은 기본적인 논증과 몇 가지 주장과 논쟁으로 구성됩니다. 기사의 작은 부분부터는 논증, 여러 논증 및 저자의 논쟁으로도 구성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졸업 논문의 작은 부분은 몇 가지 단 하나의 논증과 논증에 덧붙여, 일반적인 단락은 논증, 논증, 논증이있는 단락이어야합니다.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그것은 통일되고 완전한 전체이어야합니다. 단일 인수 세그먼트 및 인수 세그먼트조차도 분리 할 수없는 단일 단위이며 완전한 독립 단위입니다. 따라서이 논리적 구성의 요구 사항으로 인해 논문의 구성은 고유 한 논리적 무결성을 유지하고, 통일되고 완전한 규범 적 구분을 형성하는 의미를 나타내는 논증, 주장 및 논증을 구성해야한다. .

그러한 구성의 장점은 저자에게는 단락에 쓰여진 의미로, 펜 앞에서 표현의 의미에 대해 명확하게 생각하도록 요구하고, 모호하지 않고, 관점을 명확하게하는 데 도움이된다. 동시에 단락은 완전한 논리적 구조이기 때문에 각 단락의 조직의 완전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독자에게 완전한 의미를 나타내는 스펙 부분은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누구나 이런 종류의 경험을했습니다. 독서의 중심지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동양과 서양이 가장 고통 스럽다고합니다.

많은 졸업 논문은 명세 섹션에 기술되어있다. 심지어 일부 학술 논문은 엄격한 명세 섹션 앞에 시퀀스 코드를 추가하여 세그먼트 간의 논리적 연결을 나타냅니다. 이 엄격한 학문적 태도와 과학적 글쓰기 방법은 졸업 논문 쓰기에서 배우는 가치가 있습니다.

단락의 주요 문장을 최대한 활용하여 단락의 목적을 보여줍니다.

단락의 중심적인 의미는 단락의 목적, 즉 단락의 주제, 단락의 논증이라고도합니다. 전체 단락은이 단락을 중심으로 수행되며,이 단락의 목적을 설명합니다. 이 단락은 한 문장으로 요약됩니다. 단락의 주요 문장이나 단락의 주제 문장을 호출하십시오.

졸업 논문의 단락은 논리적으로 구성되어 단락 본문의 단락을 표시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이것은 독자, 독자를 위해 좋다.

저자를위한 문단에서 주요 절의 역할. 저자는 먼저 단락의 주제와 중심 인 단락의 주요 문장을 설정합니다. 저자는 그것을 파악하고 펼치며 다른 말을하지 않습니다. 단락의 주요 조항은 전체 단락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단락의 주 절을 사용하면 단락의 일관성과 단락의 관점 변경을 피할 수 있습니다.

독자를위한 문단에서 주요 절의 역할. 이 단락의 중심에 무엇이 쓰여 있는지를 독자에게 명확하게 알릴 수 있기 때문에 독자가 저자의 의도를 오해하지 않도록 할 수 있으므로 기사 읽기에 능숙한 사람들은 단락의 주요 문장을 찾아 지점을 파악합니다.
문단의 단락에서 주 조항의 위치 :

1. 일반적으로 단락의 시작 부분에

이것은 단락 시작 부분의 첫 번째 문장입니다. 단락의 시작 부분은 특히 독자에게 호소력이있는 주제의 위치입니다.

문장의 위치에 나타나는 단락의 주요 문장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다음뿐만 아니라 저자를 위해 다음을 이끌어 다음을 확장 중심 주위에 퍼지기 쉬운 단락의 목적을 정의하는 동시에 독자에게도 편리합니다 단락의 시작 부분에서 전체 단락의 중심을 이해할 수 있으며 전체 단락의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때로는 단락의 끝에서

그것은 단락의 마지막 문장입니다. 단락이 끝날 때 첫 단락만큼 두드러지지는 않지만 전체 구역에서 상대적으로 중요한 위치이며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장소이기도합니다. 특히, 먼저 몇 가지 자료를 열거하고 결론을 요약하거나 요약하거나 이끌고 단락 끝에있는 단락의 주요 절을 논리적으로 작성하십시오.

3. 또한 단락에서 때때로

단락의 주요 문장은 허리 문장으로 단락의 중간에 나타나며, 한눈에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그것은 필요합니다. 단락의 주요 조항이 전반부의 결론과 후반부의 전제 인 경우, 단락의 중간에 위치한다. 단락의 중간에 본문을 놓는 것은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나레이션의 필요성 때문에 항상 필요하며 필요할 때 여기에 배치됩니다.

4. 단락 시작 부분에 설정

긴 단락에서 단락의 주요 문장에 대한 독자의 인상을주기 위해 종종 단락의 시작 부분에 배치되고 단락의 끝 부분에는 문장이 다시 나타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독자의 인상을 심화시키기 위해이 단락의 적용을 반복 할 것입니다.

단락의 주요 조항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작성됩니다. 이 단락의 목적을 짧은 문장으로 아주 분명하게 밝혀야합니다. 그런 다음 문장을 요약하는 것이 어떻게 어려운가? 전체 단락의 주요 지점을 한 문장으로 요약 한 다음 전체 단락의 의미를 완성하기 위해 보충 문장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용량

이것은 단락의 길이입니다. 단락, 얼마나 오래 있어야하는지, 고정 된 표준은 없습니다. 단락의 길이는 형식적으로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는 각 단락에 표현 된 내용에 따라 결정되어야합니다. 내용이 길어 내용이 짧습니다. 세그먼트의 세그먼트 화는 유연하기 때문에 길거나 짧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체의 한 부분의 농도가 상대적이기 때문입니다. 큰 집중력과 작은 집중력이 있으며 이는 저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분리 될 수 있고 큰 단락을 쓸 수있는 작은 단락 몇 개를 조합하여 닫을 수있는 큰 단락을 작성하고 몇 개의 작은 단락으로 썼습니다.

그러나 논문의 세분화는 일반적으로 더 길어야한다. 이것은 콘텐츠의 충만 함으로 결정됩니다. 짧은 문단에서 논쟁에 대한 상세한 논의를하는 것은 어렵다. 몇 가지 단락을 사용하여 관점을 논의 할 때, 때로는 논증, 논증 및 엄격한 논리적 추론이 분리되어 표현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 큰 섹션에 함께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졸업 논문은 서면으로 너무 단편적이어서 내용 표현을 방해합니다. 이 상황은 때때로 발생합니다. 물론, 졸업 논문은 항상 성장 단락, 특히 긴 단락에서 쓰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길면 좋지 않으며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세그먼트의 용량이 적절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