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논문 형식

졸업 논문 디자인을위한 작문 지침


졸업 디자인 페이퍼는 졸업 디자인 작업의 요약과 개선이며, 연구 개발 작업과 마찬가지로 엄격하고 현실적인 과학적 태도를 취해야합니다. 졸업 디자인 논문은 저자의 전문적인 기본 지식과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있는 능력을 반영 할 수있는 특정 학문적 가치와 실제 가치가 있어야합니다. 졸업 디자인을하는 동안, 가능한 한 많은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으로는 졸업 디자인을위한 기술적 준비 과정과 논문 작성 방법입니다. 훌륭한 논문은 우리의 사고력을 자극하고 논문의 글쓰기 사양을 습득하는데 매우 도움이됩니다. 논문을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고정 된 형식은 없습니다. 다음은 논문의 주요 부분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참고 자료입니다.

I. 머리말

머리말은 또한 "소개", "소개", "문제 배경"을 사용하여 제목을 작성하며,이 부분에서는 주로 논문의 주제를 소개합니다. 우선, 주제의 배경과 주제의 의미를 분명히해야합니다. 주제는 실제 배경을 강조하고, 컴퓨터 연구 또는 부서 정보 구축, 경영 현대화 등의 문제의 원인, 문제가 발생하는 환경 및 조건, 문제 해결 후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야합니다. 문제의 배경과 함께 독자는이 주제가 실용적인 가치와 학문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실제로 연구 또는 개발의 필요성을 느낄 필요가 있습니다. 서문은 종종 마무리의 역할을합니다. 주제는 실제로 새롭고 새로운 것입니다. 즉, 연구 또는 개발 방향이 설계 작업에 적합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논문의 경우 서문이 쓰여진 독자는 독자를 끌어 들이고 주제에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업무에 대해 더 많이 알게됩니다.

둘째, 리뷰 섹션

모든 주제의 연구 또는 개발은 분야 또는 기술을 기반으로합니다. 검토 섹션에서는 주로 해당 주제 분야의 주제와 관련된 개발 프로세스 및 연구 방향, 특히 최근 몇 년간의 개발 동향 및 최신 업적에 대해 설명합니다. 중국 및 외국 연구 결과와의 비교 및 ​​논평을 통해 주제가 현재 연구 방향 및 진행 상황과 일치하거나 최신 기술을 채택하고 개선되어 독자가 주제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리뷰 섹션은 대학원 디자인 학생들의 다각적 인 능력을 반영합니다. 첫째, 중국과 외국 문학의 독해력을 반영한다. 문헌 조사, 동료 연구 수준의 이해, 연구 논문 및 논문에서의 문헌을 효과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단순한 반복 연구를 피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연구 개발 작업의 출발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 포괄적 인 분석 능력을 반영합니다. 많은 수의 문서 중에서 참조 문헌과 참고 문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 수준의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특정 포괄적 인 능력을 필요로합니다. 동료 연구의 결과가 핵심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는지 여부, 장점과 단점의 평가가 현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는 분석과 이해의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졸업 논문을 마치려면 외국어 독해력을 반영 할뿐만 아니라 논문의 진보 된 특성에 기여하는 최근의 외국어 자료를 반드시 읽어야합니다.

셋째, 프로그램 논증

해결해야 할 문제와 문헌 검토를 명확히 한 후에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제안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필기 방법의 측면에서 프로그램의 가치를 비교하여 보여 주어야하며, 다른 하나는 독자가 프로그램의 혁신이나 혁신적인 아이디어, 알고리즘 및 핵심 기술을 이해하도록하는 것입니다. 문헌에서의 계획과 비교할 때, 우리는 먼저 우리 자신의 설계도를 설명하고, 왜 그러한 계획을 선택하거나 설계하는지, 이전의 검토의 이점이이 계획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결함이 어떻게 극복되었는지를 설명해야합니다. 최종 성과에서 달성 할 수있는 성과 수준은 무엇이며 혁신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주제가 일반 계획의 일부라면, 당신이 책임지고있는 일을 명확히 기술하고 전체 과제에 기여하십시오.

넷째, 논문의 본문

처음 세 부분의 길이는 용지의 1/3이며 주요 부분은 약 2/3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이론 분석, 전체 설계, 모듈 분할 및 구현 방법을 포함한 전체 연구 및 개발 작업의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주요 부분의 작성은 주제에 따라 다양 할 수 있으며 연구 논문 및 기술 개발 논문의 작성은 분명히 다릅니다. 연구 보고서에서 주요 부분은 이론적 근거, 수학적 모델, 알고리즘 유도, 공식 설명, 해법, 계산 프로그램 준비 및 계산 결과의 분석 및 결론을 포함해야합니다. 연구 논문은 결코 추론에서 추론에 이르는 빈 문서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해야합니다. 연구 논문은 실용적인 배경이 있어야하며, 기업 및 실제 부서에서 연구하고, 정보를 얻고, 문제를 찾고, 실제 조사 및 연구에서 데이터 및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을 가져야합니다. 연구와 분석을 토대로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창의적인 결론을 제시합니다. 기술 개발 서류의 경우 주요 부분에는 전체 설계, 모듈 분할, 알고리즘 설명, 프로그래밍 모델, 데이터 구조, 구현 기술, 예제 테스트 및 성능 분석이 포함되어야합니다. 위 내용은 작업 단계에 따라 집중 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시작할 때의 논문은 디자인 구현에 중점을 둘 수 있으며 작업 마지막에있는 논문은 응용 프로그램에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벽한 종이로서 독자는 종이의 품질을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 주제 디자인, 문제 해결, 핵심 기술 및 주제의 성능 테스트에 대한 포괄적 인 이해를 가져야합니다. 논문의 주요 부분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여러 장으로 나뉘어져 설명됩니다. 서면으로, 텍스트 설명 외에도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회로도, 순서도, 표, 곡선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확한 그림이있는 잘 정리 된 종이는 좋은 종이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