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홈 > 국가 小 作文 > 5 학년 구성 > 주제

유명한 말의 계시


마오 쩌둥 (Mao Zedong)은 "위선이 사람들을 진전시키고 자부심이 사람들을 뒤지게 만든다"고 말하면서이 문장은 나를 감동시켰다. 그것은 내 인생에서 인도하는 빛이며, 그것은 나를위한 "겸손하고 불편한"길을 비춰 주며, 그것은 나를위한 겸손의 문을 열고 자만심의 문을 잠그는 열쇠입니다. 리피터 (repeater)는 항상 "겸손은 사람들의 진보를, 자부심은 사람들을 뒤엎어 버린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첫 학기의 첫해임을 기억한다. 나는 하루 종일 일어 서서 지식이 충분하고 다른 학생들보다 훨씬 훌륭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과도하게 자기 만족 한 생각은 나를 고통스럽게 만들었습니다. 갑자기 수학 시험을 치렀다. 자랑 스럽기 때문에 나는 시험지를 쓰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 나는 놀랐다. 74 점! 나는이 시험 후에 더 이상 만족하지 않는다. 두 번째 테스트가 나왔을 때, 나는 열심히 일한 리뷰에 푹 빠져있었습니다. 마지막 질문의 실망스러운 점수를 테스트하지 않기 위해 각 질문없이 테스트 용지를 심각하게 마쳤습니다. 확인한 후 세 심하게 확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Huang Tian은 사람들의 고통을 견디지 못해서, 성적이 뛰어나고 우수하게되었습니다.

물론 겸손은 사람들을 진전시키고 자부심은 사람들을 뒤처지게합니다. 겸손하고 자랑스럽지 않으면 사람들은 진보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배우고 발전하며 사회에 기여할만큼 작습니다. 우리는 계속 가봐야 할 겸손한 마음이 있어야합니다.

Xinjiang Toksun County Town Center, 5 학년, 5 학년, 5 학년 : Liu Feiyan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